공지사항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유사 검색어 Beta 오픈 (7/6, 목)

2023년 7월 6일(목) 네이버 통합검색 영역에서 광고그룹에 등록한 키워드와 유사한 검색어에 광고를 노출시키는 유사 검색어 Beta 기능을 오픈합니다. 

 


1. 유사 검색어 Beta란?

 

최근 검색 기술 트렌드는 검색 의도 등 의미 기반 매칭으로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사이트검색광고도 이러한 흐름에 따라 광고주님들에게 보다 많은 광고 노출의 기회를 드리는 기능을 제공하고자 유사 검색어 Beta 기능을 오픈합니다. 

 

유사 검색어 Beta 기능을 통해 광고그룹에 등록한 키워드와 유사한 검색어에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유사 검색어는 등록 키워드와 형태적으로 다르지만 등록 키워드와 검색한 의도와 의미가 동일한 검색어입니다.

 

지금까지는 광고주님이 직접 유사한 키워드를 하나 하나씩 찾아 광고그룹에 등록을 해야만 해서 많은 광고주님들이 “키워드 발굴”에 가장 많은 어려움을 느끼시고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네이버의 AI 기술이 광고주님이 등록한 키워드를 바탕으로 유사 검색어를 찾아, 광고주님의 수고로움을 덜어주고 더 많은 노출 기회를 확보하여
효율적인 광고 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 집행에 익숙하신 광고주 뿐만 아니라 광고를 처음 집행하시는 광고주께도 보다 높은 광고효과와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2. 일정


- 광고시스템 오픈 : 23년 6월 28일(수) 예정

- 서비스 오픈 : 23년 7월 6일(목) 예정

* 오픈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3. 대상


PC/모바일 파워링크 통합검색 영역의 일부 키워드, 일부 트래픽 대상

* 적용 키워드와 트래픽의 규모는 점차 확대될 예정이며, 상황에 따라 규모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4. 상세 소개


4.1 기술 및 범위

빅데이터 기반으로 학습된 AI 모델은 광고주 키워드와 유사 검색어를 탐색하고 그 중에서도 적절한 유사 검색어를 판별합니다. 

유사 검색어 범위는 동의어, 음차표기, 공식명칭 등이 포함되며, 유사 검색어의 범위는 점차 확대될 예정입니다. 

 

4.2. 예시

(예시는 참고용이며, 유사 검색어 결과는 모델의 업데이트로 변동될 수 있습니다.)

 


5. 노출 방식 및 과금


5.1.노출 방식

등록한 키워드들이 동일 검색어에 중복 입찰 대상이 될 경우에 아래 우선순위로 노출됩니다.

노출 순위는 검색 유형에 따라 ‘(1)일치> (2)유사 검색어> (3)확장’ 입니다.

 

[검색 유형]

1. 일치 : 등록한 키워드와 형태적으로 일치하는 검색어가 매칭되는 유형입니다. 

2. 유사 검색어 : 등록한 키워드와 의미적으로 유사한 검색어에 매칭되는 유형입니다.

3. 확장 : 기존의 키워드 확장(beta)입니다.

 

기본적으로 직접 등록한 키워드가 검색어와 일치할 경우, 최우선으로 노출됩니다.

유사 검색어는 등록한 키워드 기반으로 선별되기에, 등록한 키워드보다 차순위로 노출됩니다.

 

5.2. 과금

유사 검색어 기능은 파워링크 기존 키워드 과금 방식과 동일하게 CPC방식(광고클릭에 따른 비용 지불)으로 과금이 진행됩니다.

등록한 키워드에 설정한 입찰가로 유사 검색어에 입찰됩니다.

과금액은 입찰가 이내에서 결정됩니다. 



6. 노출 설정 방법


Beta 기능 오픈 시, 유사 검색어는 모든 광고주에게 “기본적용”으로 설정되어 등록 키워드와 검색한 의도와 의미가 유사한 검색어에도 같이 입찰이 됩니다.

때문에 ‘유사 검색어’ 기능을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설정을 변경하시거나, 광고 노출을 제외하고 싶은 검색어에는 노출되지 않도록 조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시스템에서는 아래 기능들을 함께 제공하며 기능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추후 공지로 다시 한번 안내 드리겠습니다. 


1. 광고주 선택권

a. 유사 검색어 설정을 off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b. 광고주 선택권은 총 3가지로 ‘일치’, ‘일치(유사 검색어)’, ‘확장’이 있습니다.

2. 제외 키워드

a. 광고주님의 키워드들 중에서 유사 검색어 후보로 노출되는 것을 원치 않으시는 경우에는 제외 키워드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최대 50개까지 등록 가능)

 


7. 광고 보고서


보고서를 통해 사용자가 입력한 검색어에 어떠한 검색 유형으로 노출 또는 클릭되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 오픈하는 유사 검색어는 검색 유형 중 ‘일치(유사 검색어)’ 로 표시됩니다.



 

참고하세요!

- API 사용자를 위한 개발 환경은 릴리즈 노트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릴리즈노트 바로가기 >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목록

[기타]

[에이블리] 신규 광고주 무료 광고비 지원 안내

에이블리 광고 시작을 돕기 위해, 하기와 같이 무료 광고비를 지급해드리고자 합니다.  무료 광고비 지원 내용지급 대상 : 처음으로 비즈머니를 충전하시는 광고주 지급 금액 : 비즈머니 10만원 이상 충전 시 비즈포인트 10만원을 지급 지급 방식 : 별도의 신청 없이, 매주 1회 지급 (월요일 오후 2시) 지급 확인 : 셀러어드민 - 광고 관리 - 비즈머니 관리 화면

[]

[네이버]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광고 태그' 노출 반영 안내

2023년 7월 4일 (화)부터 플레이스광고에 '광고 태그' 기능이 노출에 반영되었습니다.'광고 태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기존 공지 참고를 부탁드립니다.기존 공지 확인하기 >※ 알아두세요!• 광고 태그는 노출에 참고 정보로 사용되고 노출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등록한 광고 태그를 통해 PC/모바일 통합검색 플레이스 영역,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 앱 및 PC 지도검색에 광고가 노출될 수 있으며       광고가 클릭된 경우 과금됩니다.• 업체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정보만 광고 태그로 등록해야 하며,       업체와 관련이 없거나 내부 기준을 만족시키지 못할 경우 검색 노출에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11번가 파트너사 ‘당근마켓’ 과금 할인 안내(7/5)

포커스클릭 11번가 파트너사 ‘당근마켓’ 운영시, 설정하신 광고 입찰가에 따라 할인이 적용될 예정으로 안내드립니다.1. 반영일 : 2023년 7월 5일(수) 15시 경  2. 대상광고 : 포커스클릭3. 노출매체 : 11번가 파트너사 ‘당근마켓’4. 참고사항  ㄴ 클릭당 과금액은 설정하신 광고 입찰가에 할인이 적용되어 책정됩니다.  ㄴ 설정 입찰가 별로 할인 정책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ㄴ 해당 할인 정책은 기존 포커스클릭 과금 정책과 별개로 진행됩니다.   

[카카오]

[카카오스타일] 8월 탑보드 금/토 구좌 연장 할인 판매 안내

6~7월 한정으로 탑보드 주말구좌 할인 판매 진행 되었으나, 많은 광고주분들께서 관심과 집행을 진행해주셔서 할인 판매기간을 8월까지로 연장하기로 확정되어 안내 드립니다. 8월까지만 할인된 단가로 진행가능 하니 많은 집행과 관심 부탁 드리겠습니다. [ 탑보드 판매 내역 ]· 기존 프로모션 단가 : 350만원 ( 이미지형 ) / 420만원 ( 영상형 )· 6~8월 특별 할인 내역o 금/토 요일에만 한하여 할인 판매 진행o 이미지형 300만원o 영상형 360만원· 참고사항o 영상형 구매시 별도 문의 후 필요o 현재 모든 금/토 구좌 300만원으로 구매 가능  

[기타]

[티몬] 플랫폼 이용료 정책 변경 관련 안내

티몬이 2023년 7월 1일부터 서비스 수수료를 플랫폼 이용료로 변경하고, 티몬의 플랫폼 자산을 활용한 파트너 지원을 강화합니다.  플랫폼 이용료는 티몬이 파트너사별로 제공하는 실질적인 혜택을 구체화하고자 마련됐습니다.  플랫폼 지원의 형평성과 우수 신규 파트너 발굴, 핵심 파트너 대상의 서비스 강화를 목적으로 매출 구간에 따른 체계를 새롭게 수립했습니다.  티몬은 마케팅 지원, 정산, 안전거래 환경 등 파트너에 안정적인 판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당한 리소스와 인력, 비용을 투입하고 있으며,  고매출 및 대량판매 파트너에게는 거래규모에 비례한 지원을 더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준에 따라 광고 캐시 지원 등 매출 규모에 따라 차별화된 혜택을 파트너들께 제공할 계획입니다. 관련 세부 공지는 추후 안내 드리겠습니다.  이에 따라 티몬의 오픈마켓 서비스 이용 약관이 개정되오니 파트너 여러분께서는 업무에 혼선이 없도록 아래 내용 확인 부탁드립니다.     적용대상  티몬 전체 파트너 대상 (여행/O2O상품 판매 파트너 제외)     정책 변경사항  티몬 플랫폼 이용료 부과 기준 변경   - 기존 : 매출 20만원 이상 99,000원 부과   - 변경 후 : 매출 구간에 따라 플랫폼 이용료 부과​     변경 시행일자  - 2023년 7월 1일(2023년 7월 1일 발생 매출액부터 적용)  - 7월 매출 확정 이후 첫 도래하는 정산일에 변경된 기준으로 최초 차감     기존 이용정책  ​​개정 이용정책  ​     ※ 만약 본 약관(정책)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약관(정책)의 변경 내용 게시 날로부터 변경일 전의 영업일인 2023년 6월 30일까지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변경일 전의 영업일 까지 약관(정책)의 변경 내용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 약관(정책)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모바일 검색결과 노출 최적화 테스트 (7/6~7/12)

포커스클릭 광고 모바일 검색결과 영역에 노출 최적화를 위하여 <베타(Beta) 테스트>가 시행됩니다.1. 운영 지면 : 포커스클릭 11번가 모바일 검색결과 지면2. 운영 기간 : 2023년 7월 6일(목) ~ 7월 12일(수)    (11번가 사정에 따라 변경 및 조기 종료 될 수 있습니다)3. 상세 내용 :   1) 이번 테스트는 11번가 구매 유저의 검색 니즈에 최적화된 결과를 제공하기 위한 노출 로직 개선을 위해 진행됩니다.   2) 테스트가 적용된 경우 노출 순위가 사용자별로 상이할 수 있으며 테스트 로직에 따라 광고가 미노출될 수도 있습니다.   3) 이번 테스트는 전체 모바일 검색결과 트래픽의 10%에 한해 적용됩니다. 관련 문의는 11번가 판매자 고객센터(1599-5115/유료)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네이버]

[네이버 GFA] 2023년 7월 플랫폼 변경사항 안내

2023년 7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변경 사항 [1] 상세 타겟 구매의도의 "여행>국내 여행>패키지 여행" 카테고리 종료 안내 - 2023년 7월 6일(목)  ■ 상세 변경 내용 [1]  상세 타겟 구매의도의 "여행>국내 여행>패키지 여행" 카테고리 종료 안내상세 타겟 구매의도의 "여행> 국내여행> "패키지 여행" 카테고리가2023년 7월 6일(목) 종료될 예정입니다.해당 안내를 반드시 참고하셔서 광고 운영해 주시기를 바라며,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 본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1. 적용 일정- 2023년 7월 6일(목) ​2.  변경 내용1) 종료 대상 카테고리- 상세 타겟: 구매의도 > 여행> 국내여행> "패키지 여행" 2) 영향도 - 광고 그룹에서 종료 대상 카테고리와 함께 설정하신 다른 모든 타게팅은 유지되며 삭제 대상 카테고리만 삭제됨 - 구매의도에서 삭제 대상인 타게팅 옵션만 설정하신 경우 타게팅 설정은 미설정 상태로 변경됨3. 주의 사항1) 광고 그룹에서 삭제 대상 카테고리만 단독으로 설정을 하셨다면, 적용 시점 이후에는 상세 타겟팅이 미설정 상태로 변경됩니다.- 예를 들어, 상세 타겟 설정하기에서 구매의도 "패키지 여행"만 단독으로 선택한 경우 상세 타겟팅은 미설정 상태로 변경됩니다.2) 광고 그룹에서 "패키지 여행"을 포함하여 타게팅 설정을 하신 경우, 해당 카테고리만 제외되고 다른 카테고리는 유지됩니다.- 예를 들어, 구매의도 타게팅 설정에서 "패키지 여행"과 "국내 여행" 카테고리를 선택하신 경우, "국내 여행" 카테고리만 유지됩니다.3) 만약, 구매의도 "패키지 여행"  카테고리가 제외된 상태로 광고 집행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적용 시점 이전에 광고를 종료하시거나 타게팅 설정을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찜 추천 광고 노출 안내

2023년 7월 6일(목)부터 쇼핑검색 및 카탈로그 찜 추천 영역에 쇼핑검색광고가 노출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적용 시점2023년 7월 6일(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네이버 쇼핑검색에서 상품 ‘찜 버튼’ 및 카탈로그 내 ‘찜 버튼’ 클릭 시 노출되는 찜 추천 영역에 쇼핑검색광고가 1개씩 추가됩니다. 각 영역 별 광고 성과는 아래 매체 명으로 집계됩니다.   확장 소재찜 추천 영역에는 아래 두 가지 확장 소재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1. 쇼핑몰 상품형- ‘쇼핑 상품 부가 정보’ 확장 소재 등록 시 구매건수가 10 이상인 경우, <구매건수 뱃지>가 이미지 좌측 상단에 노출됩니다. - 찜 추천 광고 영역에는 <리뷰수> <찜수> <리뷰평점> 은 노출되지 않습니다.2. 제품 카탈로그형- ‘카탈로그 신제품’ 확장 소재 등록 시 출시일이 180일 이내인 경우에 <신제품 뱃지>가 이미지 좌측 상단에 노출됩니다.  알아두세요!- <네이버 쇼핑 추천 – 모바일> 매체에는 ‘FOR YOU 반응형’ 영역 및 ‘내관심상품’ 영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매체 OFF 시 두 영역에도 광고가 노출되지 않음을 유의 부탁드립니다.- <네이버 쇼핑 카탈로그 추천 – 모바일> 매체에는 ‘카탈로그 페이지 추천 광고’ 영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매체 OFF 시 해당 영역에도 광고가 노출되지 않음을 유의 부탁드립니다. ​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 톡채널 친구 활성화 캠페인을 위한 신규 상품 안내

카카오비즈니스를 이용해 주시는 파트너분들께 신규 서비스 오픈 안내드립니다. 2023년 6월 22일부터 신규 오픈된 2분기 광고상품 서비스입니다. ‘카카오톡 혜택쌓기는’에서는 카카오 단독 상품인 채널 친구추가 목적의 이벤트로 톡 사용자를 빠르게 모을 수 있으며,상세 내용은 아래 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프로모션명 : 카카오톡 혜택쌓기◼ 기간 : 2023년 6월 22일 (목) ~ 2023년 9월 29일 (금)◼ 대상 : 카카오비즈니스를 통해 카카오톡 채널 활성화 캠페인을 집행한 파트너◼ 내용 : ‘채널추가/채널추가+’ 상품에 한하여 단가 할인 프로모션 진행 중 광고상품 설명 및 세일즈 포인트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카카오톡 혜택쌓기란?카카오톡 혜택쌓기 오픈 공지 바로가기  [채널추가/채널추가+ 상품 안내] - 카카오톡 채널 친구가 아닌 사용자에게만 광고를 노출합니다.- 참여 버튼 클릭 한 번이면 즉시 채널이 추가되어 사용자 동선이 간단합니다.- ‘채널추가+’ 상품은 채널 추가 후 24시간 이상 친구 관계가 유지된 사용자에게만 혜택을 지급합니다. 카카오톡 연동을 통해 채널 추가 여부를 정확하게 모니터링하며, 채널 추가 후 장시간 유지되는 진성 고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혜택쌓기에서 ‘채널추가/채널추가+’ 상품을 집행해야 하는 이유] ❶ ‘채널추가/채널추가+’ 상품 집행 시 홈 상단 전용 영역에 노출 ‘채널추가/채널추가+’ 상품은 오직 카카오톡에서만 집행 가능한 단독 상품이며,채널 활성화 목표 달성을 위해 홈 화면 상단 전용 영역에 노출됩니다.가장 주목도 높은 영역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를 ‘채널추가/채널추가+’ 캠페인에 한하여 제공합니다.  ❷ 서비스 오픈 기념! 단가 할인 프로모션 카카오 전용 ‘채널추가/채널추가+’ 상품 한정 단가 프로모션 진행 중입니다.3분기 9월까지만 제공되는 특별한 프로모션을 놓치지마세요! - 채널추가 상품: 기본 단가 500원 ▶︎ 프로모션 단가 400원 (VAT별도)- 채널추가+ 상품: 기본 단가 800원 ▶︎ 프로모션 단가 600원 (VAT별도) =============================================================================== ※ 참고사항- 카카오톡 혜택쌓기 전체 상품 목록 및 단가는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캠페인 최소 집행금액은 1개월 기준 500만원입니다. (VAT 별도)- 집행 확정 후 연동부터 정산까지는 카카오톡 혜택쌓기 공식 운영사인 '(주)엔비티'에서 담당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2023년 7월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혜택

2023년 7월 카드사별 네이버 검색광고 할부 혜택 안내 드립니다. 카드사에 따라 할부 혜택이 다르게 적용되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카드사무이자할부부분 무이자할부신한카드2~3개월* 5만원 이상 10,12개월BC카드2~6개월* 5만원 이상 10,12개월KB국민카드2~3개월* 5만원 이상 6,10,12개월우리카드2~7개월* 5만원 이상 10,12개월현대카드1만원 이상 2~3개월-삼성카드2~3개월* 5만원 이상 6,10,12,18,24개월롯데카드2~3개월-하나카드2~3개월* 5만원 이상 6,10,12개월NH농협카드2~4개월* 5만원 이상 5~10개월 광주은행KJ카드 2~7개월- 전북은행JB카드 2~5개월* 5만원 이상 6~12개월  - 적용 조건 : 5만원 이상 결제 시 (현대카드 제외)- 적용 제외 : 체크 / 법인 / 선불 / 충전 / 기프트 카드

[카카오]

[버즈빌] 카카오페이 여름 프로모션 및 CPM 정밀 타겟팅 할증 프로모션 안내

혜택 하나, 카카오페이 여름 프로모션프로모션 기간 : 2023년 7월 1일 ~ 9월 30일프로모션 하나, 카카오페이 CPM 20% 할인☞ 기존 단가 5,000원 → 프로모션 단가 4,000원프로모션 둘, 카카오페이 구독형 상품 20% 서비스 지원☞ 부킹된 집행 물량 외에 20% 추가 물량 제공* 버즈빌 최소 집행 예산 기준을 충족한 캠페인에 한해 적용됩니다.혜택 둘, 카카오페이 CPM 클릭유저 정밀 타겟팅 지원클릭유저 정밀 타겟팅 적용 시 10% 할증☞ CPM 프로모션 및 클릭유저 정밀 타겟팅 적용 시 단가 4,400원 * 클릭유저 카테고리는 상품소개서로 확인 바랍니다. 

[기타]

[티몬] 7월 티몬 스마트클릭 프로모션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