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검수 운영 정책 변경 및 가이드가 업데이트 되어 안내드립니다.
아래 상세 내용을 참고하시어 소재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자 : 2023-04-19 (수)
1) 운영 정책 변경
- 기존: 공휴일의 경우 평일 휴무, 주말 운영
- 변경: 평일, 주말 모두 공휴일 휴무
2) 파워업 Ai 광고/ 핫광고 검수 가이드 업데이트
▪ 광고 검수 가이드 (☜ 클릭)
▪ 반영 내용
1. 운영 정책 (p.3)
- 주말의 경우 평일과 동일하게 공휴일 휴무 예정
2. 상품명 가이드 (p.9)
- 최대 작성 글자수 30자 제한
- 무분별한 키워드 작성 불가
3. 란제리/비치웨어 가이드 (p.13~)
- 눕거나 앉은 이미지 허용
4. 이미지 가이드 (p.18~)
- 광고 이미지 내 술병 및 술잔 노출 허용
*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승인 이후에도 검수 가이드 및 서비스 운영 정책에 따라 재 검수 및 후보류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를 이용해 주시는 파트너분들께 신규 서비스 오픈 안내드립니다. 2023년 6월 22일부터 신규 오픈된 2분기 광고상품 서비스입니다. ‘카카오톡 혜택쌓기는’에서는 카카오 단독 상품인 채널 친구추가 목적의 이벤트로 톡 사용자를 빠르게 모을 수 있으며,상세 내용은 아래 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프로모션명 : 카카오톡 혜택쌓기◼ 기간 : 2023년 6월 22일 (목) ~ 2023년 9월 29일 (금)◼ 대상 : 카카오비즈니스를 통해 카카오톡 채널 활성화 캠페인을 집행한 파트너◼ 내용 : ‘채널추가/채널추가+’ 상품에 한하여 단가 할인 프로모션 진행 중 광고상품 설명 및 세일즈 포인트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카카오톡 혜택쌓기란?카카오톡 혜택쌓기 오픈 공지 바로가기 [채널추가/채널추가+ 상품 안내] - 카카오톡 채널 친구가 아닌 사용자에게만 광고를 노출합니다.- 참여 버튼 클릭 한 번이면 즉시 채널이 추가되어 사용자 동선이 간단합니다.- ‘채널추가+’ 상품은 채널 추가 후 24시간 이상 친구 관계가 유지된 사용자에게만 혜택을 지급합니다. 카카오톡 연동을 통해 채널 추가 여부를 정확하게 모니터링하며, 채널 추가 후 장시간 유지되는 진성 고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혜택쌓기에서 ‘채널추가/채널추가+’ 상품을 집행해야 하는 이유] ❶ ‘채널추가/채널추가+’ 상품 집행 시 홈 상단 전용 영역에 노출 ‘채널추가/채널추가+’ 상품은 오직 카카오톡에서만 집행 가능한 단독 상품이며,채널 활성화 목표 달성을 위해 홈 화면 상단 전용 영역에 노출됩니다.가장 주목도 높은 영역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를 ‘채널추가/채널추가+’ 캠페인에 한하여 제공합니다. ❷ 서비스 오픈 기념! 단가 할인 프로모션 카카오 전용 ‘채널추가/채널추가+’ 상품 한정 단가 프로모션 진행 중입니다.3분기 9월까지만 제공되는 특별한 프로모션을 놓치지마세요! - 채널추가 상품: 기본 단가 500원 ▶︎ 프로모션 단가 400원 (VAT별도)- 채널추가+ 상품: 기본 단가 800원 ▶︎ 프로모션 단가 600원 (VAT별도) =============================================================================== ※ 참고사항- 카카오톡 혜택쌓기 전체 상품 목록 및 단가는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캠페인 최소 집행금액은 1개월 기준 500만원입니다. (VAT 별도)- 집행 확정 후 연동부터 정산까지는 카카오톡 혜택쌓기 공식 운영사인 '(주)엔비티'에서 담당합니다.
7월 한정으로 KT DMP타겟팅 상품 1+1 프로모션 진행으로 KT DMP타겟팅 상품 안내를 위해 메일 드립니다 ✔️ KT DMP 타겟팅 및 7월 한정 BIG 프로모션 *첨부파일 참고 부탁드립니다. ▶️ KT의 회원 중 개인정보 기반 광고동의 1,200만 유무선 통신(모바일, 인터넷, IPTV) 가입 고객 대상의 이동, 특성, 관심, 행동에 대해 다각도로 분석된 데이터 활용 가능합니다.- 마케팅 스코어 기반으로 분류된 166개의 업종으로 세밀한 타겟팅 가능- 핸드폰, 인터넷, IPTV 가입 고객 데이터를 활용하여 회선 수가 가장 많고, 한 고객을 다각도로 분석한 데이터 활용 가능 ▶️ 100% 서비스율 제공 프로모션 (7월 한정)- 1안) 500만원 부킹 시, 500만원 서비스 제공 (총 1천만원 집행 효과)- 2안) 1천만원 부킹 시, 1천만원 서비스 제공 (총 2천만원 집행 효과)CPC 공시단가 200원 ----> 할인단가 적용 ! 500만원 부킹 시 CPC 150원 / 1,000만원 부킹 시 CPC 130원
2023년 6월 28일 (수) 광고그룹에 등록한 키워드와 유사한 검색어에 광고를 노출시키는 유사 검색어 Beta 기능 '노출 설정권'이 광고시스템에 오픈되었습니다. 이전에 안내드린(이전 공지 바로가기 >) '유사 검색어 Beta'는 7월 10일에 기존의 '키워드 확장 (beta)'을 사용하지 않았던 광고그룹을 포함한 모든 광고주에게"기본 적용"으로 설정되어 등록 키워드와 검색 의도 및 의미가 유사한 검색어에도 같이 입찰됩니다. 때문에 ‘유사 검색어’ 기능을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설정을 변경하시거나, 광고 노출을 제외하고 싶은 검색어는 노출되지 않도록 미리 설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상 광고주 - 사이트 검색광고(파워링크 유형)를 운영하는 광고주 ■ 노출 설정 방법 - 광고그룹 생성 및 수정 화면에 있는 '고급옵션 > 키워드 확장 (beta)' AS-IS · 기존의 키워드 확장 (beta)은 '확장'에 대한 사용 여부만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TO-BE (6/28~) · 기존의 키워드 확장 (beta) 화면이 아래와 같이 '확장/일치(유사 검색어)/일치'를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기존의 키워드 확장 (beta)이 '사용 안 함'으로 설정되어 있던 광고그룹은 모두 '일치(유사 검색어)' 옵션으로 설정이 자동 변경됩니다. (유사 검색어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 광고그룹 내 등록한 키워드와 형태적으로 일치하는 검색 결과에만 광고를 노출하기 원하실 경우 키워드 확장 (beta)의 옵션을 ‘일치’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 확장 : 기존의 '키워드 확장 (beta)' 유형● 일치(유사 검색어) : 등록한 키워드와 의미적으로 유사한 검색어에 매칭되는 유형 (NEW)● 일치 : 등록한 키워드와 형태적으로 일치하는 검색어가 매칭되는 유형 키워드 확장 (beta)의 옵션 일괄 변경은 ‘선택한 광고그룹 관리 > 키워드 확장 (beta) 옵션 변경’ 기능을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키워드 확장 (beta) 옵션 일괄 변경 기능은 6/28 반영되었습니다. ■ 제외 키워드 설정기존의 키워드 확장 (beta)에서 사용하던 '확장 제외 키워드' 탭에서 동일하게 설정 가능합니다. [+ 확장 제외 키워드 추가]를 클릭하여 노출을 제외할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최대 50개까지 등록 가능) 관련 도움말 바로가기 > 확장 제외 키워드란? *참고사항- 광고시스템 설정권이 오픈되어도 ‘유사 검색어 Beta’ 기능 오픈일인 7월 10일까지는 노출 결과에 기능이 반영되지 않습니다.- API 사용자를 위한 개발 환경은 릴리즈 노트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릴리즈노트 바로가기 >)
2023년 7월 8일 새벽 2시~ 6시, 네이버 결제 시스템(빌링, 네이버페이) 점검이 진행될 예정으로,점검 시간 동안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등 네이버 쇼핑 랜딩 광고 노출 일시 중지되며, 충전금 신용카드 결제가 불가합니다.광고주님께서는 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점검 일정 : 2023년 7월 8일 토요일 02시 ~ 06시 (4시간 예정)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2. 점검 대상 : 네이버 결제 시스템(네이버페이, 빌링) 3. 점검 내용 : 결제 인프라 안정화 및 개선을 위한 네이버페이/빌링 시스템 점검 (네이버페이 전체 서비스 이용 제한. 신용카드 결제/취소 불가) 4. 점검 영향1)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집행 중인 소재의 랜딩 URL에 아래 도메인이 포함 된 광고 소재 및 캠페인 목적 '카탈로그 판매' 및 '쇼핑 프로모션' 집행 중인 광고 소재에 대해 광고 노출이 일시 중단됩니다. ㄴ "smartstore.naver.com" / "brand.naver.com" / "shopping.naver.com" / "shoppinglive.naver.com" 2) 집행 중인 소재의 랜딩 페이지에 네이버페이 결제가 적용된 경우 점검 기간 동안 광고를 통한 유입이 발생하더라도 이용자의 네이버페이 사용이 불가합니다. 광고 노출을 원하지 않는 광고 소재에 대해서는 소재 OFF 하시거나, '시간 타겟팅' 설정을 통해 노출 시간대를 조정 해주시기 바랍니다. ※ 시간 타겟팅 설정 :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캠페인 > 광고 그룹의 '예산 및 일정'] 에서 설정 가능합니다.3) 점검 기간 동안 신용 카드를 이용한 충전 및 신용카드 환불 기능이 제한됩니다. 광고비 부족으로 광고 노출이 중단될 우려가 있는 광고주께서는 사전에 충전금 잔액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충전금 충전 및 환불 :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설정 > 결제 관리 > 충전금 관리]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월 매출 1천만원 이하 광고주들의 매출 성장을 위해 노출 지원 프로그램 참여 스토어를 모집합니다.기존 월 매출 500만원 이하에서 1천만원 이하로 확대 되었으니 많은 파트너분들의 관심 부탁드립니다.[ 월 매출 1천만원 이하 광고주 노출지원 프로그램 ]✅ 노출 지원 대상 및 조건 1. 7/6~7/12 1주 기간 동안 파워업Ai 광고 유상 광고비 7만원 이상 소진필수 ( 파트너센터 > 광고코인 > 파워업Ai 광고 유상 소진금액 ) 2. 자동충전 카드 등록 및 자동충전 On 으로 유지한 스토어 3. 노출지원 받는 기간 동안 파워업 Ai 광고 진행 필수 4. 월 매출 1천만원 이하 스토어 ( 파트너센터 > 대시보드 > 월별통계 > 채널설정: 지그재그 & 6월의 주문금액 ) 5. 주 1-2회 카카오스타일 담당자가 효율 체크 및 별도 연락 예정으로, 담당 매니저가 제안하는 액션 모두 진행 필수 미진행시 노출 대상에서 즉시 제외 - ex ) 효율 저조한 특정 소재 노출 이미지 교체 제안 시 이미지 교체 필수 6. 노출지원 프로그램 직전 쿠폰 신규 셋팅 필수 - 즐겨찾기 쿠폰 ( 3만원 이상 구매시 2천원 할인 / 5만원이상 구매시 4천원 할인 / 7만원 이상 구매시 6천원 할인 ) - 선정 당일~다음날 내 정상 셋팅 되어있지 않은 경우 대상에서 제외 7. 지원 기간동안 스토어별 성과에 따라 노출량은 차등적용 될 수 있습니다.✅ 노출 지원 내용 - 최대 5개 스토어 선정 - 홈탭 광고 영역 내에서 아래 예시와 같이 광고주 상품 무료 노출 지원 - 1일 평균 5-20만 수준 노출 & 2주간 약 200-280만 노출 지원 ( 약 1천만원 상당의 무료 노출 지원 ) - 단, 스토어마다 노출량은 성과에 따라 차이 발생 - 노출 예시 ( 상품명 및 스토어명 미노출 )✅ 노출 지원 기간 및 모집 스토어 수 - 7/17(월) 낮 12시 ~ 7/31(월) 오전 11시 59분 ( 2주간 노출 지원 ) - 최대 5개 스토어 노출 지원 예정✅ 노출지원 신청 방법 및 모집 기간 - 구글폼으로 신청 접수 : 신청하러 가기 - 7/13(목) 낮 12시까지 접수 - 7/14(금) 중 지원 대상자 별도 안내 예정 & 이후 셋팅 내역 안내 ( 안내 당일 쿠폰 셋팅 필수 ) - 광고를 잘 관리하고 있는 스토어들 위주로 선별 예정 ( ex. 광고 클릭률 or 광고 전환이 타사들 대비 높게 유지 되는 경우 ) - 광고 웨비나 참여 스토어의 경우 성장 니즈가 더 많다고 판단하여, 가산점 부여 ✅ 참고사항 - 이전 회차에 지원 받은 스토어는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노출 지원 영역은 광고로 운영중인 소재의 이미지와 상품명으로 자동 노출 됩니다. - 노출 지원 영역에는 여러 스토어의 상품이 같이 노출 되며, 하나의 스토어 상품만 노출되지 않습니다. - 노출/클릭 데이터는 광고 성과로 같이 집계되어 제공 될 예정이며, 별도의 데이터로 구분 되지 않습니다. - 원활한 노출을 위해서는 스토어별 최소 20개 상품을 광고로 진행 해야 합니다. ( 30개 이상 권장 ) - 노출지원 기간동안 광고를 OFF 하는 경우 노출지원 역시 같이 중단 됩니다. - 광고 클릭률 2% 이상 되도록 광고 효율 케어가 진행 된다면, 더욱 더 많은 매출 전환을 유도하실 수 있습니다. ( 권장 ) - 광고 검수 물량에 따라 검수가 지연 될 수 있습니다. - 내부 사정에 따라 고지 된 노출일정 및 노출수에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2023년 7월 4일 (화)부터 플레이스광고에 '광고 태그' 기능이 노출에 반영되었습니다.'광고 태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기존 공지 참고를 부탁드립니다.기존 공지 확인하기 >※ 알아두세요!• 광고 태그는 노출에 참고 정보로 사용되고 노출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등록한 광고 태그를 통해 PC/모바일 통합검색 플레이스 영역,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 앱 및 PC 지도검색에 광고가 노출될 수 있으며 광고가 클릭된 경우 과금됩니다.• 업체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정보만 광고 태그로 등록해야 하며, 업체와 관련이 없거나 내부 기준을 만족시키지 못할 경우 검색 노출에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포커스클릭 11번가 파트너사 ‘당근마켓’ 운영시, 설정하신 광고 입찰가에 따라 할인이 적용될 예정으로 안내드립니다.1. 반영일 : 2023년 7월 5일(수) 15시 경 2. 대상광고 : 포커스클릭3. 노출매체 : 11번가 파트너사 ‘당근마켓’4. 참고사항 ㄴ 클릭당 과금액은 설정하신 광고 입찰가에 할인이 적용되어 책정됩니다. ㄴ 설정 입찰가 별로 할인 정책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ㄴ 해당 할인 정책은 기존 포커스클릭 과금 정책과 별개로 진행됩니다.
6~7월 한정으로 탑보드 주말구좌 할인 판매 진행 되었으나, 많은 광고주분들께서 관심과 집행을 진행해주셔서 할인 판매기간을 8월까지로 연장하기로 확정되어 안내 드립니다. 8월까지만 할인된 단가로 진행가능 하니 많은 집행과 관심 부탁 드리겠습니다. [ 탑보드 판매 내역 ]· 기존 프로모션 단가 : 350만원 ( 이미지형 ) / 420만원 ( 영상형 )· 6~8월 특별 할인 내역o 금/토 요일에만 한하여 할인 판매 진행o 이미지형 300만원o 영상형 360만원· 참고사항o 영상형 구매시 별도 문의 후 필요o 현재 모든 금/토 구좌 300만원으로 구매 가능
티몬이 2023년 7월 1일부터 서비스 수수료를 플랫폼 이용료로 변경하고, 티몬의 플랫폼 자산을 활용한 파트너 지원을 강화합니다. 플랫폼 이용료는 티몬이 파트너사별로 제공하는 실질적인 혜택을 구체화하고자 마련됐습니다. 플랫폼 지원의 형평성과 우수 신규 파트너 발굴, 핵심 파트너 대상의 서비스 강화를 목적으로 매출 구간에 따른 체계를 새롭게 수립했습니다. 티몬은 마케팅 지원, 정산, 안전거래 환경 등 파트너에 안정적인 판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당한 리소스와 인력, 비용을 투입하고 있으며, 고매출 및 대량판매 파트너에게는 거래규모에 비례한 지원을 더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준에 따라 광고 캐시 지원 등 매출 규모에 따라 차별화된 혜택을 파트너들께 제공할 계획입니다. 관련 세부 공지는 추후 안내 드리겠습니다. 이에 따라 티몬의 오픈마켓 서비스 이용 약관이 개정되오니 파트너 여러분께서는 업무에 혼선이 없도록 아래 내용 확인 부탁드립니다. 적용대상 티몬 전체 파트너 대상 (여행/O2O상품 판매 파트너 제외) 정책 변경사항 티몬 플랫폼 이용료 부과 기준 변경 - 기존 : 매출 20만원 이상 99,000원 부과 - 변경 후 : 매출 구간에 따라 플랫폼 이용료 부과 변경 시행일자 - 2023년 7월 1일(2023년 7월 1일 발생 매출액부터 적용) - 7월 매출 확정 이후 첫 도래하는 정산일에 변경된 기준으로 최초 차감 기존 이용정책 개정 이용정책 ※ 만약 본 약관(정책)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약관(정책)의 변경 내용 게시 날로부터 변경일 전의 영업일인 2023년 6월 30일까지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변경일 전의 영업일 까지 약관(정책)의 변경 내용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 약관(정책)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포커스클릭 광고 모바일 검색결과 영역에 노출 최적화를 위하여 <베타(Beta) 테스트>가 시행됩니다.1. 운영 지면 : 포커스클릭 11번가 모바일 검색결과 지면2. 운영 기간 : 2023년 7월 6일(목) ~ 7월 12일(수) (11번가 사정에 따라 변경 및 조기 종료 될 수 있습니다)3. 상세 내용 : 1) 이번 테스트는 11번가 구매 유저의 검색 니즈에 최적화된 결과를 제공하기 위한 노출 로직 개선을 위해 진행됩니다. 2) 테스트가 적용된 경우 노출 순위가 사용자별로 상이할 수 있으며 테스트 로직에 따라 광고가 미노출될 수도 있습니다. 3) 이번 테스트는 전체 모바일 검색결과 트래픽의 10%에 한해 적용됩니다. 관련 문의는 11번가 판매자 고객센터(1599-5115/유료)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2023년 7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변경 사항 [1] 상세 타겟 구매의도의 "여행>국내 여행>패키지 여행" 카테고리 종료 안내 - 2023년 7월 6일(목) ■ 상세 변경 내용 [1] 상세 타겟 구매의도의 "여행>국내 여행>패키지 여행" 카테고리 종료 안내상세 타겟 구매의도의 "여행> 국내여행> "패키지 여행" 카테고리가2023년 7월 6일(목) 종료될 예정입니다.해당 안내를 반드시 참고하셔서 광고 운영해 주시기를 바라며,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 본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1. 적용 일정- 2023년 7월 6일(목) 2. 변경 내용1) 종료 대상 카테고리- 상세 타겟: 구매의도 > 여행> 국내여행> "패키지 여행" 2) 영향도 - 광고 그룹에서 종료 대상 카테고리와 함께 설정하신 다른 모든 타게팅은 유지되며 삭제 대상 카테고리만 삭제됨 - 구매의도에서 삭제 대상인 타게팅 옵션만 설정하신 경우 타게팅 설정은 미설정 상태로 변경됨3. 주의 사항1) 광고 그룹에서 삭제 대상 카테고리만 단독으로 설정을 하셨다면, 적용 시점 이후에는 상세 타겟팅이 미설정 상태로 변경됩니다.- 예를 들어, 상세 타겟 설정하기에서 구매의도 "패키지 여행"만 단독으로 선택한 경우 상세 타겟팅은 미설정 상태로 변경됩니다.2) 광고 그룹에서 "패키지 여행"을 포함하여 타게팅 설정을 하신 경우, 해당 카테고리만 제외되고 다른 카테고리는 유지됩니다.- 예를 들어, 구매의도 타게팅 설정에서 "패키지 여행"과 "국내 여행" 카테고리를 선택하신 경우, "국내 여행" 카테고리만 유지됩니다.3) 만약, 구매의도 "패키지 여행" 카테고리가 제외된 상태로 광고 집행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적용 시점 이전에 광고를 종료하시거나 타게팅 설정을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3년 7월 6일(목)부터 쇼핑검색 및 카탈로그 찜 추천 영역에 쇼핑검색광고가 노출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적용 시점2023년 7월 6일(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네이버 쇼핑검색에서 상품 ‘찜 버튼’ 및 카탈로그 내 ‘찜 버튼’ 클릭 시 노출되는 찜 추천 영역에 쇼핑검색광고가 1개씩 추가됩니다. 각 영역 별 광고 성과는 아래 매체 명으로 집계됩니다. 확장 소재찜 추천 영역에는 아래 두 가지 확장 소재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1. 쇼핑몰 상품형- ‘쇼핑 상품 부가 정보’ 확장 소재 등록 시 구매건수가 10 이상인 경우, <구매건수 뱃지>가 이미지 좌측 상단에 노출됩니다. - 찜 추천 광고 영역에는 <리뷰수> <찜수> <리뷰평점> 은 노출되지 않습니다.2. 제품 카탈로그형- ‘카탈로그 신제품’ 확장 소재 등록 시 출시일이 180일 이내인 경우에 <신제품 뱃지>가 이미지 좌측 상단에 노출됩니다. 알아두세요!- <네이버 쇼핑 추천 – 모바일> 매체에는 ‘FOR YOU 반응형’ 영역 및 ‘내관심상품’ 영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매체 OFF 시 두 영역에도 광고가 노출되지 않음을 유의 부탁드립니다.- <네이버 쇼핑 카탈로그 추천 – 모바일> 매체에는 ‘카탈로그 페이지 추천 광고’ 영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매체 OFF 시 해당 영역에도 광고가 노출되지 않음을 유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