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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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모바일 검색광고센터 오픈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네이버 모바일 검색광고센터가 금일 오픈되었습니다. 

이제 모바일에서도 검색광고 상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시고,

오프라인 교육 일정 확인, 광고주 성공스토리 등 다양한 정보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적용일시

2014년 7월 17일

 

■ 적용 내용

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한 안내, 오프라인 교육 일정, 광고주 성공스토리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검색광고센터 오픈 
 - 네이버 모바일 검색광고센터: m.searchad.naver.com

  

■ 주요 내용 및 특징

 

 


1) 검색광고 상품안내 
: 클릭초이스, 클릭초이스플러스, 클릭초이스상품광고, 모바일배너, 브랜드검색 상품의 노출위치, 노출방식, 광고비 안내
2) 광고주 성공스토리 동영상 
: 광고주 성공스토리 및 파트너스퀘어스토리 동영상 제공
3) 검색광고 학습 동영상 
: 이해하기- 따라하기- 향상하기의 단계별로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 방법과 노하우, 관련 정보들을 동영상으로 제공
4) 직접운영 및 대행사 안내 : 네이버 검색광고를 실제 시작하기 위해 필요한 절차 및 방법 안내
5) 광고관리시스템 : 광고관리시스템으로 이동
6) 오프라인 교육 일정 안내 및 신청/취소 기능 
: 파트너스퀘어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교육의 월간 일정 안내 및 교육 신청/취소 기능 제공
7) 공지사항 :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에 필요한 주요 공지사항 목록 제공 

  

 
 

모바일에서 m.searchad.naver.com에 접속하신 후 '홈 화면 추가'하여 활용하시면, 
언제 어디서나 더욱 편리한 검색광고 소식 확인 및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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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신디케이션 API 종료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개발자센터에서 제공하고 있는 신디케이션 API는 9월 30일부로 연동이 중단됩니다.신디케이션 API(V1)의 신규 연동은 7월 28일까지만 제공되며,9월 30일 까지 네이버 웹마스터터 도구내의 신디케이션(V2)으로 이전을 부탁드립니다.- 전송된 문서의 검색반영은 유지됩니다.- 연동방식이 달라짐에 따라 마이그레이션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1. Syndication API란?Syndication API는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웹 사이트와 콘텐츠를 찾아 주는 검색 서비스 간의 동기화 규약을정의하는 API입니다. Syndication API는 검색 콘텐츠 수집에 사용하는 기존 방식의 단점을 해결하여 웹 사이트의 부담을 줄이고 검색 서비스의 품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2. 기존 방식의 단점검색 서비스는 웹 로봇을 이용하여 여러 웹 사이트의 콘텐츠를 수집합니다. 웹 로봇은 무작위 접근 방식의크롤링(crawling) 기법을 이용하여 콘텐츠를 수집하는데, 이는 웹 사이트에 많은 부하를 줄 수 있으며,정형화되지 않은 URL과 수집 내용 때문에 검색 서비스에서도 수집 결과를 분석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3. Syndication API의 장점Syndication API는 기존 방식의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 웹 사이트에서 콘텐츠가 등록/수정/삭제되면 검색 서비스로Ping을 보내고, Ping을 받은 콘텐츠만 검색 서비스에서 수집하도록 규정합니다. Syndication API를 이용하면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검색 서비스의 무작위 크롤링으로 인한 웹 사이트의 서버 부하가 줄어듭니다.신규 콘텐츠 혹은 수정된 내용이 빠르게 검색 서비스에 반영됩니다.제목, 내용, 태그 등 콘텐츠의 구조가 검색 결과에 정확히 반영됩니다.Ping을 보낸 콘텐츠만 수집하므로 콘텐츠 제공자가 원하는 부분만 검색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4. Syndication 연동불가 사유신디케이션 API는 검색노출을 위한 의도적인 행위,홍보성,어뷰징,스팸관련 문서의 노출에 악용되는 경우에 한하여 승인보류하거나 승인후라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에 의해 발견시 차단됩니다.타 사이트의 문서,기사 등을 퍼와서 게시, 의도적인 검색노출을 위해 이슈/홍보성 글을 반복하여 게시하는 경우의도적인 검색 노출을 위한 도배 행위, 트래픽 발생을 위한 낚시성 행위 및 특정 사이트의 방문 유도하기 위한 행위일 경우사이트 소유, 운영의 아닌 다수의 불특정 업체를 홍보, 광고하는 행위일 경우불법성(도박/성인음란성) 홍보를 위한 스팸문서를 의도적으로 유포/방치하는 경우, 또한 삭제 정보를 즉시 전달하지 않는 경우사이트 내에서 확인가능한 제목과 본문이외의 다른 정보를 포함하는 경우게시글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하거나 인증이 필요한 문서가 연동정보에 포함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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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모바일 검색광고센터 오픈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네이버 모바일 검색광고센터가 금일 오픈되었습니다. 이제 모바일에서도 검색광고 상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시고,오프라인 교육 일정 확인, 광고주 성공스토리 등 다양한 정보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적용일시2014년 7월 17일 ■ 적용 내용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한 안내, 오프라인 교육 일정, 광고주 성공스토리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검색광고센터 오픈  - 네이버 모바일 검색광고센터: m.searchad.naver.com  ■ 주요 내용 및 특징  1) 검색광고 상품안내 : 클릭초이스, 클릭초이스플러스, 클릭초이스상품광고, 모바일배너, 브랜드검색 상품의 노출위치, 노출방식, 광고비 안내2) 광고주 성공스토리 동영상 : 광고주 성공스토리 및 파트너스퀘어스토리 동영상 제공3) 검색광고 학습 동영상 : 이해하기- 따라하기- 향상하기의 단계별로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 방법과 노하우, 관련 정보들을 동영상으로 제공4) 직접운영 및 대행사 안내 : 네이버 검색광고를 실제 시작하기 위해 필요한 절차 및 방법 안내5) 광고관리시스템 : 광고관리시스템으로 이동6) 오프라인 교육 일정 안내 및 신청/취소 기능 : 파트너스퀘어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교육의 월간 일정 안내 및 교육 신청/취소 기능 제공7) 공지사항 :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에 필요한 주요 공지사항 목록 제공     모바일에서 m.searchad.naver.com에 접속하신 후 '홈 화면 추가'하여 활용하시면, 언제 어디서나 더욱 편리한 검색광고 소식 확인 및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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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클릭초이스플러스 도로명 주소 적용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금일 클릭초이스플러스에도 도로명 주소가 적용되었습니다.업체 위치정보를 입력하셨더라도 검수 통과여부, 도로명 주소와 지번주소의 개별 특성에 따라도로명 주소가 자동으로 적용되지 않을 수 있사오니,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주소지 정보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클릭초이스플러스 도로명 주소 적용 안내 ]■ 적용 일시: 2014년 7월 8일(화) ■ 적용 내용: 클릭초이스플러스 위치정보에 도로명 주소 도입기존에 위치정보를 입력하신 업체 중, 지번주소와 도로명 주소가 1:1로 정확히 매칭되는 경우에 한해도로명 주소를 입력해드렸사오니, 시스템에서 위치정보를 확인하시어 도로명 주소를 병기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방법: 광고관리시스템 > 업체정보 관리 > 위치 정보 탭 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지번 주소와 도로명 주소 병행 입력이 가능하며, 도로명 주소만 선택 입력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위치확인은 기존과 동일하게 지번 기준(도로명만 있는 경우 도로명) 으로 하되, 위치 좌표 Pin 이동은 자율 조정이 가능합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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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클릭초이스 제휴사이트 (인스티즈 외) 확대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가 '인스티즈','모바일 하루하나'와 제휴를 맺고 클릭초이스 노출 매체를 확대합니다.  2014년 7월 15일(화)부터는 위 제휴사이트에 클릭초이스 광고를 노출하실 수 있습니다.추가 확대된 신규 매체를 통해 사이트 홍보 및 고객 확보 등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클릭초이스 노출 영역 확대 ]■ 적용일 2014년 7월 15일(화)■ 적용 내용1. 신규 사이트 '인스티즈','모바일 하루하나'와의 제휴를 통해 클릭초이스 노출 매체 확대   위 매체는 [클릭초이스 > 컨텐츠 네트워크 > 컨텐츠 파트너]에서 확인 및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1) 인스티즈 (http://www.instiz.net ) - 매체 소개 :  연예계 이슈, 무대 영상, 유머글, 음반 발매 정보, 팬픽, 스포츠, 외국 연예 정보, 게임 등 수록.-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 페이지 상단 최대 3개, 카테고리 페이지 우측 최대 3개, 컨텐츠 페이지 하단 최대 3개의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제목, 표시 URL, 설명2) 모바일 하루하나 (http://m.haroohana.com) - 매체 소개 : 소셜커머스 모음 및 홈쇼핑, 오픈마켓, 종합몰, 쇼킹딜 소셜커머스모음 순위 등 쿠폰모아 보기-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 페이지 상단 최대 2개의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제목, 표시 URL, 설명 ■ 무료체험 진행처음 일주일간 컨텐츠 파트너 '인스티즈','모바일 하루하나' 무료 체험 진행- 기간 : 2014년 7월 15일(화) ~ 2014년 7월 21일(월) (7일간)- 내용 : 프로모션 기간 동안 위 사이트에서 과금된 광고비 전액 비즈쿠폰(무상)으로 지급- 비즈쿠폰은 2014년 7월 28일(월) 일괄 지급될 예정이며, 쿠폰 발급 후 개별 메일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아두세요!클릭초이스 컨텐츠 네트워크의 컨텐츠 파트너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2014년 7월 14일(월), 광고관리시스템에 컨텐츠 파트너 '인스티즈', '모바일 하루하나'의 광고 노출을 켜고 끌 수 있는 기능이 오픈됩니다. [광고관리 > 그룹 전략 변경 > 매체전략 > 컨텐츠 파트너 세부매체관리]에서 광고 노출 여부를 원하시는대로 설정하시기바랍니다.무료 체험 기간 동안에는 '인스티즈','모바일 하루하나'의 입찰 전략을 설정하실 수 없습니다.무료 체험 기간인 2014년 7월 15일(화) ~ 2014년 7월 21일(월)동안은 입찰 전략을 설정하실 수 없습니다. 체험 기간 종료 후인 2014년 7월 22일(화) 부터 입찰 전략 설정을 통해 광고주님께서 직접 최대클릭비용을 조정하실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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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클릭초이스플러스 그룹소재 사용 가이드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2014년 6월 30일부터 클릭초이스플러스 기존 업종의 키워드 확대가 진행됩니다. (지난 공지보기)  이에 펜션, 인테리어, 포토스튜디오 (구 베이비포토) 업종의 광고주분들을 위해광고관리시스템에 클릭초이스플러스 그룹 소재가이드를 위한 개선사항이 반영됩니다.   클릭초이스플러스를 사용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그룹 소재 등록 시에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클릭초이스플러스 그룹소재 가이드 ] ■ 적용 시점 : 2014년 6월 30일 6PM  ■ 적용 내용1. 업체정보 및 소재정보 등록 시 소재활용 도움말을 제공합니다.업체정보 관리 메뉴에서, 업체 하위의 소재를 등록하실 때, 광고그룹과 보다 편리하게 매칭시켜활용하실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도움말을 제공합니다. 2. 광고 등록을 위한 키워드 선택 시 카테고리 조회 옵션이 추가됩니다.업종별로 다양한 키워드를 활용하는 서비스인만큼, 광고주께서 제공하는 서비스 유형군에 맞는 키워드만 골라서 확인하실 수 있도록, 키워드 카테고리 바가 추가됩니다.- 캠페인 / 그룹 선택 후, 키워드 선택의 ‘카테고리 선택’ 옵션에서 조회하고자 하는 카테고리를 클릭하시면    카테고리별로 적합한 키워드가 구분되어 제공됩니다.3. 이미 등록하신 광고그룹에서도 키워드들을 선택하여 그룹간 키워드를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단, 키워드를 이동할 수 있는 그룹은  서로 하나의 업체 하위에 등록된 그룹이어야 합니다.또한 키워드 이동 시 이동할 그룹의 소재가 키워드와 연관도가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라며,해당 키워드의 광고전략이 그룹을 따르도록 되어 있을 경우, 입찰가나 매체전략 등이 새로운 그룹의 전략을 따르도록 변경되므로사전에 이동할 그룹의 광고전략과 소재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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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Daum Display Network 제휴매체 추가 안내 (7월 14일 주)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지난 한주간 추가된 DDN의 제휴 매체 안내드립니다. ■ 7월 14일 주, 추가된 DDN 제휴 매체- 디스이즈게임닷컴- 맘스다이어리 ■ 현재 DDN 제휴 매체 현황 (58개사)네이트, 줌인터넷, 중앙일보, 일간스포츠, 중앙데일리, 아프리카TV, 아시아경제, 디시인사이드, OSEN, 스타일엠, 스타뉴스, 노컷뉴스,인벤, 이지데이, 웃긴대학, 이패스, 클리앙, 허핑턴포스트코리아, 아주경제, iMBC, 미디어오늘, 엠군, TV리포트, 프레시안, 뉴스엔,세이클럽, 동아닷컴, 판도라TV, 곰TV, 다나와, 조선일보, 코리아닷컴, KMPlayer, 이투데이, 쿠키뉴스, 스포츠투데이, 한국경제TV,스포츠조선, 스포탈코리아, 한국일보, 서울신문, 전자신문, 세계일보, 스포츠월드,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데일리안, 경향신문,국민일보, JTBC, 조인스닷컴, 게임메카, 마이데일리, MSN, 뉴스한국, TV데일리, 디스이즈게임닷컴, 맘스다이어리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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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모바일배너 지역 전략 설정 '읍/면/동'단위 삭제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2014년 9월 29일(월)부터 모바일배너의 지역설정 전략 단위에서 '읍/면/동'단위의 전략 설정이 삭제됩니다. 저조한 이용률로 인해 '읍/면/동' 단위의 전략설정 기능을 삭제하게 되었으며, 기존에 등록되어 있는 '읍/면/동'단위의 지역전략은 해당 동이 포함된 '시/군/구'단위로 마이그레이션될 예정입니다. (광고주분들의 혼란을 막기 위해 '읍/면/동'단위에 대한 추가적인 선택권은 8월 28일 17:00부터 제한됩니다.) [ 모바일 배너 _ 지역 전략 설정 '읍/면/동' 삭제 안내 ] ■ 적용일시2014년 9월 29일 (월) ■ 적용 내용 1. 모바일 배너 지역 전략 설정에 '읍/면/동' 삭제- 모바일배너 : [광고관리 > 그룹수정 > 지역]에 '읍/면/동' 단위 삭제  2. 기존 지역 전략 설정값 마이그레이션 적용- 모든지역 노출 : 변경사항 없음  - 특정지역 노출 : '읍/면/동'의 설정상태를 기준으로 해당 행정구역을 포함한 '시/군/구' 노출로 설정- 특정지역 제외 : '읍/면/동'의 설정상태를 기준으로 해당 행정구역을 포함한 '시/군/구' 제외로 설정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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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제휴사 사칭 업체 주의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최근 ‘네이버 검색광고 제휴사’ 등을 사칭하고 광고주님들께 접근하여 과도한 광고대행수수료를 편취하는 사례가 다수 확인되고있습니다. 이러한 업체들과 계약을 맺을 경우 자칫 광고주님께서 금전적 피해를 입으실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더아이원’, ‘한국인터넷등록센터’, ‘네모커뮤니케이션’ 등(한글도메인등록센터, 한국정보보호인증원, 한국모바일지원센터, 키워드인증센터, 한국홍보연구센터)의 유사상호를 사용하는 업체들이 최근 다수의 광고주님들께 연락하여, ‘네이버 검색광고’의 제휴사를 사칭하고, 네이버 검색광고 대행서비스 또는 기타 대행서비스(앱스토어 등록, 검색등록 등)를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홍보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특히, 이러한 업체들은 동 대행서비스의 제공에 있어 과도한 계약기간과 수수료 등을 요구하여 계약을 체결한 후, 광고주님께서 환불을 요청할 경우 연락을 받지 않거나, 과다한 위약금을 공제하는 등 광고주님께 직간접적인 피해를 입히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 네이버 등 사칭업체들의 비정상적인 대행서비스 제안 사례(1) 업체의 상호(또는 사이트)가 네이버에서 검색 결과에 노출되도록 해주겠다.네이버의 검색등록은 무료입니다.  네이버 무료 검색등록 신청하기 ▷(2) 업체의 상호가 네이버 검색결과 최상위에 고정 노출되도록 해주겠다.네이버의 대표적인 검색광고 상품인 ‘클릭초이스’의 노출위치는 경매방식을 바탕으로 한 입찰에 의해 결정됩니다. 이 경우 광고비뿐만 아니라, 광고의 품질 등 여러 가지 요소가 고려됩니다. 결국, 광고노출 위치를 인위적으로 최상단에 고정하는 것은 어렵습니다.(3) 네이버 앱스토어에 App을 등록 시켜주겠다.네이버 앱스토어 등록은 무료입니다. 네이버 앱스토어 개발자센터 앱 등록하기 ▷ 네이버 검색광고는 ‘더아이원’ 등 상기 업체들과 어떠한 계약이나 제휴관계에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동 업체들과 계약을 맺어 선의의 피해를 입는 일이 없도록 각별한 주의를 부탁 드립니다. 한편, ‘네이버 검색광고’는 광고주님께서 광고대행을 희망하실 경우 ‘네이버 검색광고’와 공식계약을 체결한 ‘네이버 검색광고 공식대행사’를 통해 광고대행 서비스를 받으시기를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공식대행사’ 여부는 네이버 검색광고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공식 대행사 확인하기 네이버 등 사칭업체들로부터 금전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불공정거래 신고 바로가기)’나 ‘한국소비자원’(소비자상담센터 바로가기) 또는 사법기관에 신고하여 구제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광고주님의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관계 당국이나 사법기관의 수사협조 요청 시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비공식 광고대행사의 비정상적인 광고 대행서비스를 제안 받으신 광고주님께서는 1:1 온라인 문의하기(바로가기),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1588-5896) 또는 네이버 검색광고 공식 대행사의 광고 담당자를 통해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께서 신고해주시는 내용은 광고주님께 피해를 발생시키는 업체에 대한 당사의 법무 대응 시 중요한 참고 자료로 활용됩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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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지역필터 확대 적용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네이버에서 지역필터를 적용할 수 있는 키워드가 추가 됩니다.기존 대리운전과 꽃배달 서비스에 우선 적용되었던 지역필터가 기타 지역성 키워드에도 적용될 예정이오니,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지역필터 적용 대상 키워드 확대 ]    ■ 적용일: 2014년  10월 2일(목)■ 적용대상: - 네이버 모바일 검색 영역  - 지역명 + 대상키워드 13개 ( 지역키워드 pdf파일 다운로드 )(대상 키워드는 아래 ■ 적용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대상 범위는 추후 사용자 반응에 따라 수시로 업데이트 될 수 있습니다.) ■ 적용내용사용자가 원하는 지역으로 보다 빠르고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13개 업종과 관련된 150여개 키워드에 대해 지역필터를 제공합니다.특정 지역에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업체를 찾고자 하는 이용자 패턴을 고려하여,'이용자의 현재 위치가 중요한 경우'와 '이용자가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목적지가 중요한 경우'에 따라 각기 '현재 위치 필터'와 '목적지 필터'를 제공합니다. 1) 현재 위치 필터 - 대리운전과 같이, 이용자의 현 위치를 기준으로 서비스 제공 가능한 업체를 제시하는 지역필터 기능입니다.- 대표키워드 검색 시, 파워링크 상단에 '현재 위치에서 서비스 가능한 업체보기'라는 아이콘이 노출됩니다.- 사용자가 위치하고 있는 GPS정보를 통해 해당 행정구역 (최소 읍/면/동 단위) + 업종 대표키워드로 변환되어 '광고더보기'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대상 업종 대표키워드 (10개) : 대리운전, 꽃집, 떡집, 비뇨기과, 산부인과, 재활용센터, 치과, 타이어, 피부과, 한정식( 이전 공지사항 확인하기 ▶ ) 2) 목적지 필터  - 꽃배달과 같이, 사용자가 원하는 목적지 중심 키워드로 제공하는 지역필터 기능입니다.- 파워링크 하단에 지역 선택 필터가 노출됩니다.- 사용자가 추천지역을 클릭하거나 원하는 지역을 검색하는 경우, 해당 지역의 행정구역 (최소 읍/면/동 단위) 명 + 업종 대표키워드로 전환되어 '광고더보기'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대상 업종 대표키워드(3개) : 꽃배달, 민박, 캠핑장                       [ 현재 위치 필터 ]                                          [ 목적지 필터 ]  ※ 위 이미지는 광고주님 이해를 돕기 위해 만든 예시 화면으로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 적용방법 지역필터 적용을 위해서는 원하는 지역의 지역명 + 지역필터 적용대상 키워드를 조합하여 광고를 등록하면 됩니다.ex.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의 사용자에게 '피부과' 광고를 노출하고 싶다면?     → '정자동피부과' 키워드 등록    (지역명은 행정구역명 전체를 포함해야하며, 광역/특별과 같은 명칭은 포함하지 않습니다.) 중복된 지역명은 상위 행정구역명을 포함하여 등록하면 됩니다.ex. 전국에 18곳이나 존재하는 '교동' 중, 충남 공주시 교동에 '피부과' 광고를 노출하고 싶다면?     → '공주시교동피부과' 키워드 등록     (지역명은 행정구역명 전체를 포함해야하며, 광역/특별과 같은 명칭은 포함하지 않습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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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컨텐츠 영역 광고 노출 종료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2014년 10월 30일(목)부로 '네이버 컨텐츠' 영역의 광고 노출이 종료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이 점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컨텐츠 영역 광고 노출 종료 ]■ 적용일2014년 10월 30일(목)■ 적용내용[컨텐츠 네트워크 > 네이버 컨텐츠] 광고 노출 종료 - 네이버 뉴스, 지식iN(우측 상단 배너), 금융, 스포츠, 만화 지면의 광고 노출이 종료됩니다.  (단, 모바일 웹툰 영역의 광고 노출은 유지됩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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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클릭초이스상품광고 <패션스퀘어> 업종 추가 및 <리빙스퀘어>신규 추가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2014년 11월 6일(목), 업종 카테고리가 확대된 클릭초이스상품광고 <패션스퀘어>와 신규 추가되는 생활용품 업종 <리빙스퀘어>의 광고 등록이 시작됩니다. ▶ <패션스퀘어> 카테고리 확대 및 <리빙스퀘어> 신규 추가 관련 지난 공지 확인하기 해당 '클릭초이스상품광고'에 광고 중이시거나 광고 집행을 원하시는 관련 업종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클릭초이스상품광고 <패션스퀘어> 업종 추가 및 <리빙스퀘어> 신규 추가 안내 ]■ 적용일 - 광고 등록 (광고관리시스템) : 2014년 11월 6일(목) ~- 광고 노출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최상단) : 2014년 11월 13일(목) ~   * 노출위치는 테스트 기간 동안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무과금 기간 : 11월 13일(목) ~ 19(수) 일주일 간 - 과금 기간 : 11월 20(목) ~ ■ 적용내용1. <패션스퀘어> 업종 카테고리 확대 기존 여성의류, 남성의류 외에 의류업종과 잡화, 주얼리 카테고리 확대 - 패션의류 업종 : 여성의류, 남성의류, 유아동의류/잡화, 빅사이즈의류, 임부복- 패션잡화 : 여성신발, 남성신발, 여성잡화, 남성잡화, 기타잡화- 주얼리 : 여성주얼리, 남성주얼리, 커플주얼리, 베이비주얼리※ 기존 패션스퀘어 더보기, 몰 홈 UI가 아래 소개드리는 리빙스퀘어와 같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2. <리빙스퀘어> 신규 추가 확대 1) 생활용품 업종의 클릭초이스상품광고인 <리빙스퀘어> 신규 추가- 가구/인테리어 업종 : 가구, 침구/커튼, 주방용품- 애완 : 애견용품, 고양이용품, 애완동물의류/잡화 2) 서비스 특징 소개 A. 서비스 화면 (UI) 변경   B. 상품단위, 쇼핑몰 단위로 더보기 페이지 선택 가능 C. 다양한 상품 탐색이 가능한 카테고리 네비게이션D. 해당 몰의 상품을 모아볼 수 있는 몰 홈 클릭초이스상품광고 등록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 및 등록 방법을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의 클릭초이스상품광고 등록 가이드와 제품 카테고리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클릭초이스상품광고 등록 가이드 다운로드 (PDF)▷ 클릭초이스상품광고 등록가능 제품 '패션 카테고리' 다운로드 (xls)▷ 클릭초이스상품광고 등록가능 제품 '리빙 카테고리' 다운로드 (xls)첨부된 파일을 통해 광고주님의 상품이 본 광고에 적합한 업종인지, 기준에 적합한 이미지를 보유하셨는지미리 확인하시어, 클릭초이스상품광고를 효과적으로 운영하시기 바랍니다. ※ 알아두세요!□ 클릭초이스상품광고의 과금방식은 'CPC 과금방식'입니다.클릭초이스상품광고 <패션스퀘어>와 <리빙스퀘어>의 과금방식은 기존의 클릭초이스 상품과 동일한 'CPC 과금방식'입니다.클릭초이스상품광고의 과금 대상은 미리보기 화면의 '상세보기' 버튼 클릭이며,광고관리시스템의 광고효과보고서에서 과금현황 및 광고효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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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 비즈프로필 정식서비스 옐로아이디 개편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그 동안 오픈베타서비스로 제공되었던 카카오 Biz프로필서비스가 2014년 8월 20일 ‘옐로아이디’ 이름으로 정식서비스를 시작합니다. 1. Yellow ID는 누구나 무료로 만들 수 있습니다. -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는 개인/법인 뿐만 아니라 카카오 계정이 있으면 누구나 무료로 만들 수 있습니다.2. 스마트해진 메시지 전송 기능을 쉽고 편하게 확인해 보세요.- 최대 16장까지 이미지 첨부가 가능한 이미지 앨범형이 추가 되었으며, 링크 클릭수 통계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3. 미니홈 게시글 작성 기능을 제공합니다. - 미니홈에 자세한 소개글, 공지사항, 제품 및 매장 사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올려 친구들에게 여러분을 소개해 보세요. 4. 관리자 시스템이 더욱 친절하게 바뀌었습니다.- 경로별 친구 추가수, 일별 일대일 대화 요청 친구수, 미니홈 페이지뷰 등 다양한 통계 지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새롭게 개설 된 친구 모으기 메뉴와 성공 사례 콘텐츠를 통해 친구를 모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 정식오픈 메시지 상품의 변경으로 오늘부터 8월 20일까지 이미지메시지, 정보형메시지타입의 '새로운친구에게도 메시지 발송 기능'이 제한됩니다. 감사합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