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내관심상품’ 영역 광고 노출 테스트 안내

2023년 4월 11일(화)부터 4월 18일(화)까지 모바일 통합검색 ‘내관심상품’ 영역에서 광고 노출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테스트 기간

2023년 4월 11일(화) ~ 4월 18일(화)

* 테스트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테스트 대상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내관심상품’ 영역의 일부 트래픽


■ 테스트 내용

모바일 통합검색 ‘내관심상품’ 영역의 광고 추가 테스트  


- 테스트 이전 : ‘내관심상품’ 영역의 내 광고 미노출

- 테스트 기간 내 : ‘내관심상품’ 영역의 내 광고 1개 노출 


 

 

※ 알아두세요!

- ‘내관심상품’ 광고 영역은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모바일’ 매체로 집계되며, 테스트 기간 내 해당 매체의 광고 노출수가 소폭 증가할 수 있습니다. 

- 테스트 기간 내 ‘내관심상품’ 영역에 광고 노출을 원치 않는다면, 광고 노출 매체에서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모바일’ 를 제외해야 합니다. 

  단, 기존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모바일’ 매체에는 ‘FOR YOU 반응형 영역’이 포함되어 있어 해당 매체 OFF 시 ‘FOR YOU 반응형 영역’에도 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네이버

목록

[11번가]

[11번가] 파트너 매체 선택기능 오픈(4/13)

포커스클릭 노출매체 '11번가 파트너'사 중 원하는 매체에만 노출할 수 있도록 선택하는 기능이 업데이트될 예정으로 하기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일정 : 2023년 4월 13일(목) 오전 8시2. 대상광고 : 포커스클릭3. 경로   ㄴ 애드오피스 > 광고관리 > 포커스클릭 > 캠페인 > 그룹 > 그룹전략변경  ㄴ 애드오피스 > 광고관리 > 포커스클릭 > 캠페인 > 그룹 > 새그룹 > 그룹전략설정   ㄴ 애드오피스 > 광고만들기 > 포커스클릭 > 그룹4. 내용 : 그룹전략에서 11번가 파트너 매체 선택 가능 항목 추가   ㄴ 그룹 전략 내 '노출 영역 개별 설정' 항목에서 노출 매체에 11번가 파트너 체크된 경우 매체 선택 가능   ㄴ 매체 설정 아이콘 클릭시 팝업창 출력 및 노출 제외 매체 리스트 설정 가능   5. 노출예시  6. 참고사항   1) 11번가 파트너 체크박스 선택시 기본적으로 노출 제외 매체 없이 전체 파트너 매체 노출로 설정됩니다.   2) 노출 제외 설정 했더라도 11번가 파트너 체크박스 해제 시, 기 설정 내역은 리셋됩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내관심상품’ 영역 광고 노출 테스트 안내

2023년 4월 11일(화)부터 4월 18일(화)까지 모바일 통합검색 ‘내관심상품’ 영역에서 광고 노출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테스트 기간2023년 4월 11일(화) ~ 4월 18일(화)* 테스트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테스트 대상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내관심상품’ 영역의 일부 트래픽■ 테스트 내용모바일 통합검색 ‘내관심상품’ 영역의 광고 추가 테스트  - 테스트 이전 : ‘내관심상품’ 영역의 내 광고 미노출- 테스트 기간 내 : ‘내관심상품’ 영역의 내 광고 1개 노출   ※ 알아두세요!- ‘내관심상품’ 광고 영역은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모바일’ 매체로 집계되며, 테스트 기간 내 해당 매체의 광고 노출수가 소폭 증가할 수 있습니다. - 테스트 기간 내 ‘내관심상품’ 영역에 광고 노출을 원치 않는다면, 광고 노출 매체에서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모바일’ 를 제외해야 합니다.   단, 기존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모바일’ 매체에는 ‘FOR YOU 반응형 영역’이 포함되어 있어 해당 매체 OFF 시 ‘FOR YOU 반응형 영역’에도 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음식점 업종 노출 이미지수 증가 테스트 안내

플레이스광고의 효율 극대화를 위해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모바일 플레이스 지면 일부 트래픽에 대하여 2023년 4월 10일(월)부터 이미지 최대 6개 노출에 대한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플레이스광고 음식점 업종 노출 이미지수 증가 테스트 안내>■ 적용 일정- 2023년 4월 10일(월) ~ 4월 17일(월)* 테스트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모바일 플레이스 지면 일부 트래픽■ 대상 업종 - 음식점 업종 ■ 테스트 내용- 플레이스광고 노출 이미지 개수의 변경 테스트■ 테스트 상세- 업체 카드 내 이미지 수가 최대 6개까지 노출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 플레이스에 등록한 업체 이미지 최대 3개가 추가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각 이미지가 등록한 순서가 아닌 랜덤 노출될 수 있습니다. ※ 알아두세요!- 본 테스트는 이미지 노출 개수 추가에 대한 테스트로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추가제목', '추가설명' 확장소재 노출로직 변경 테스트 안내

2023년 4월 24일(월), 사이트검색광고의 '추가제목', '추가설명' 확장소재 노출로직 변경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운영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 '추가제목', '추가설명' 확장소재 노출로직 변경 테스트 >일정· 테스트 시작일: 2023년 4월 24일(월)· 테스트 기간: 약 3~4주* 테스트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적용 지면PC/모바일 파워링크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PC VIEW탭 검색 영역, PC 지식iN 탭 영역의 일부 트래픽 대상내용사이트검색광고 '추가제목', '추가설명' 확장소재의 노출 로직 변경 테스트를 진행합니다.여러 개의 '추가제목', '추가설명' 확장소재를 등록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최적의 확장소재 조합이 노출되도록 데이터를 학습합니다.(as-is)   등록된 '추가제목', '추가설명' 중 임의로 선택되어 노출됨 (to-be) 등록된 '추가제목', '추가설명' 중 성과가 좋은 확장소재 조합을 선택하여 노출되도록 최적화함  알아두세요!- 추가제목, 추가설명 확장소재를 많이 등록할수록 최적의 소재 조합을 구성할 확률이 증가합니다.  최대한 많은 개수의 추가제목, 추가설명 확장소재 등록을 권장드립니다. (광고그룹당 최대 등록 개수: 추가제목 15개, 추가설명 4개)- 중복되지 않은 내용으로 추가제목, 추가설명 확장소재를 등록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유사한 내용의 추가제목, 추가설명은 노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추가제목, 추가설명은 예측 광고 성과에 따라 일부만 노출되거나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NOSP] 패션타운 입점사 대상 네이버 브랜드검색 프로모션 안내 (30일+30일)

패션타운 입점사 중 신규 브랜드검색 광고주를 대상으로 30일 유상 집행 시 30일 무상 집행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금번 프로모션을 통해 신규 브랜드검색 광고주 영입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지며, 관련 문의처와 프로모션 상세 내용은 아래 내용 및 첨부파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본 프로모션은 대상 광고주가 NOSP 플랫폼을 통해 집행하는 건에 대해서만 적용되며, 검색광고  공식대행사 외 모든 대행사, 렙사를 통해서도 진행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패션타운 입점사 리스트는 홈페이지(바로가기) 내에서 확인 가능하며,이 외 신규 브랜드검색 대상 적용 여부 등 문의사항은 메일로 부탁드립니다.    [패션타운X신규 브랜드검색 광고주 프로모션]* 프로모션 대상  : 패션타운 입점사 중 소호&스트릿, 브랜드직영몰, 디자이너 입점 브랜드사 중 신규 브랜드검색 광고주 (신규 입점사에게도 동일한 혜택 제공)* 프로모션 기간  :   23.03.13 ~ 23.06.30 (계약 시작일 기준)* 프로모션 내용  :  브랜드검색 30일 유상 집행 시 30일 무상 집행 지원 (NOSP플랫폼 집행 必, 프로모션 신청서 제출 必)└  신규 브랜드검색 광고주 조건을 충족하는 대상에 한해 프로모션 혜택 제공 가능 └ 동일한 키워드, 템플릿으로 연속 집행(60일)이 필수이며, 소재 내 특정 영역 패션타운 서비스 랜딩 적용 필수└ 프로모션 기간 내 1회에 한해 혜택 제공 가능하며, 1회에 여러 계약에 대한 서비스 금액을 제공받을 수 있음 [프로모션 관련 문의처]- NOSP 플랫폼 이용 가이드 / NOSP 브랜드검색 등록 가이드- 브랜드검색 집행 가이드 : 바로가기- 프로모션 참여 양식 : 바로가기 (네이버 폼)- 관련 참고 자료: 아래 링크로 다운로드 가능.http://searchad.naver.com/File/downloadfilen/?type=10&filename=1. 패션타운 브랜드검색 프로모션_상세 내용.pdf http://searchad.naver.com/File/downloadfilen/?type=10&filename=2. 네이버 NOSP 플랫폼 이용 가이드_NAVER_제안요청고객_NOSP_구매 가이드_v.6.0_광고주_대행사.pdf http://searchad.naver.com/File/downloadfilen/?type=10&filename=2. 네이버 NOSP 플랫폼 이용 가이드_NAVER_파트너사를_위한_NOSP_구매 가이드_v4.0__렙사.pdf http://searchad.naver.com/File/downloadfilen/?type=10&filename=3. 네이버 브랜드검색 등록 가이드_NOSP.pdf   

[기타]

[티몬] 스마트클릭 4월 특별 프로모션 안내

티몬 스마트클릭 4월 신규 프로모션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자세한 사항은 하기 내용 및 사진 참고 부탁드립니다. 4월 신규 프로모션    1. 담당자 정보 기재 후 미션 충족 시 1만 캐시 증정 프로모션참여기간 내 10만원 이상 충전 완료 광고주가담당자 정보 기재 후 간단한 설정 시 1만 캐시 증정 2. 캐시 리워드 프로모션4월 한 달 광고 소진금액에 따라 최대 20% 리워드 3. 신규가입 프로모션4월 신규가입 후 유상충전 10만 캐시 이상 충전 시 5만 캐시 페이백   

[기타]

[에이블리] '검색 기반' 신규 광고 지면 추가 안내

에이블리에서 '검색하는 고객'에게 내 상품을 노출할 수 있는 '신규 광고 지면'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    신규 광고 지면 안내 : 검색 이후 "비슷한 상품을 찾아봤어요." 지면  노출 방식과 노출 로직 등 자세한 내용은 플레이북 가이드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네이버]

[네이버 GFA] 모바일 신규 지면 네이버 > 피드영역 > 홈 (2023.04.17 예정)

네이버 > 피드 영역에 신규로 노출되는 지면 관련 공지 드립니다.이번 신규 지면은 네이버앱 이용자 중 임의로 선정된 테스트 이용자에게 먼저 노출이 이뤄지며,5월말 테스트가 완료되면 네이버앱 전체 이용자를 대상으로 노출이 확대될 예정이고,일정이 확정되면 추가 안내 드리겠습니다.동일한 지면이지만 네이버앱이 아닌 웹으로 접속시에는 광고가 노출되지 않으며,웹에 광고 노출은 추후 일정이 확정되면 다시 공지 드리겠습니다.1. 게재 위치 & 노출 경로   - 게재위치 : 네이버 > 피드 영역   - 노출경로 : 네이버 > 홈 > 앱2. 노출 시점   - 2023.4.17(월) 적용 예정3. 노출 예시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 비즈보드 CPT 테스트 광고 노출 안내 (4/10)

카카오 비즈보드 CPT의 상품성 강화를 위한 테스트 광고 노출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소재 BG영역 내에 실사이미지 또는 브랜드컬러, 패턴 등을 활용한 브랜딩 강화형 프리미엄 상품의 노출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정식 상품 소개와 구매 일정은 추후 안내드리겠습니다.자세한 테스트 내용은 아래 안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진행 일정 : 2023년 4월 10일 ~ 2023년 4월 23일 (변동 가능)■ 노출 영역 : 카카오 비즈보드 CPT 노출 영역(카카오톡 친구탭 상단) ■ 테스트 내용 : 컬러 배경, 실사 배경 적용된 카카오 비즈보드 CPT 소재 노출■ 광고 노출 시안- 아래 시안은 예상 화면이며, 실제 노출시 시안과 다를 수 있음  ※ 참고사항- 해당 테스트는 브랜딩 효과와 카카오톡 사용성을 고려하여 일부 광고주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별도의 테스트 신청 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테스트 및 정식 상품 출시 일정은 추후 재공지 예정입니다.

[기타]

[모비온] 4월 아이디어키 특별 프로모션

4월 모비온 신규 및 휴면 광고주 포인트 추가 및 마케터 상품권 프로모션 전달드립니다. 1. 4월 신규 및 휴면 광고주 포인트 추가 프로모션      개요 : 대상 광고주 무료 테스트 제공을 위한 비즈머니 제공 프로모션     기간 : 4월 1일 ~ 4월 30일     대상 : 신규 및 6개월 이상 휴면 광고주     혜택 : 30만원 무료 비즈머니 충전 혹은 입금 금액의 30% 추가충전 (지급한도 100만원) 중 택 1 참고사항1. 복수의 계정 무료 충전 가능2. 무료 충전 금액 소진 기한 없으나,정확한 KPI 전달받아 달성할 수 있도록 적정 일 예산 제안 예정 3. 테스트 기간은 쇼핑몰 및 비쇼핑몰, KPI와 사이트 컨디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대략 1~2주 예상4. 무료 충전의 경우 지연 및 누락이 발생할 수 있어 가급적 유상 충전을 통한 추가 충전 지급 권장​ 2. 아이디어키 마케터 대상 상품권 증정 프로모션​   개요 : 아이디어키 마케터 모비온 매출 증가 독려   기간 : 4월 1일 ~ 4월 30일   대상 : 신규 계정 110만원 진행 마케터, 전월대비 기존 계정 300만원 이상 진행 마케터   혜택 : 신규 계정 진행 마케터 1매, 300만원 이상 진행 마케터 상품권 2매 참고사항1. 상품권 1매당 5만원2. 상품권 세금은 모비온 측에서 부담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광고 통합에이전시 문의게시판 개편 안내 (4/11)

2023년 4월 11일(화), 카카오광고 통합에이전시의 문의게시판이 ‘카카오 비즈니스 라운지'로 새롭게 개편됩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 적용일정 : 2023년 4월 11일 (화) ■ 적용사항 : 카카오광고 통합에이전시 문의게시판 '카카오 비즈니스 라운지'로 개편  [카카오광고 통합에이전시 문의게시판 개편사항 안내] ※ 카카오 비즈니스 라운지란?광고 운영에 대한 컨설팅, 플랫폼 이용에 대한 도움이 필요할 때, 상단 GNB ‘문의게시판'을 클릭해보세요.카카오광고 통합에이전시를 이용하는 마케터라면 누구나 ‘카카오 비즈니스 라운지' 에서 쉽고 빠르게 문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문의게시판 사용성 개선- 카카오광고 통합에이전시의 문의게시판 메뉴를 상단 GNB로 이동하여 문의 발행 접근성을 개선하였습니다.- 영업권이 있는 광고계정(월렛) 정보를 문의대상에서 선택할 수 있어 빠르고 정확한 문의가 가능합니다.- 문의글 등록 후에도 추가 의견을 댓글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는 별도의 필드에 작성해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4/11 적용 시점부터 상단 GNB ‘문의게시판'을 클릭하면, ‘카카오 비즈니스 라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의 발행 예시 화면>  문의글 공유하기내가 소속된 대행사의 멤버에게 문의 내용 공유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내가 작성한 문의글 뿐만 아니라 내가 속한 대행사에서 공유된 문의글도 열람할 수 있어 대행사의 멤버들과 운영, 문의 현황을 공유하고 파악할 수 있습니다. * 나만 보고 싶은 문의글이라면 ‘에이전시 문의게시판에 문의내용을 공유합니다. (개인정보 제외)’ 체크를 해제해 주세요.  서비스/카테고리별 도움말 제공카테고리별 자주하는 질문과 비즈니스 가이드를 통해 관련 문의를 사전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문의 처리상황 알림 확인 지원내가 작성한 문의글에 대한 진행상황을 메일/알림톡으로 받아 진행상황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의게시판 개편시 참고사항 안내] 1. 카테고리 변경4/11 문의게시판 일부 카테고리도 변경 됩니다. 아래 변경사항을 확인하시어 문의게시판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카테고리 삭제서비스카테고리1카테고리2변경사항카카오모먼트운영가입 및 권한 문의삭제카카오모먼트운영영업권 등록 및 변경 문의삭제카카오모먼트운영대행사정보 수정 문의삭제카카오모먼트심사네이티브형 심사 및 서류 문의삭제카카오모먼트심사동영상형 심사 및 서류 문의삭제카카오모먼트심사배너형 심사 및 서류 문의삭제카카오모먼트심사쇼핑박스 서류 및 심사 문의삭제카카오모먼트심사카카오 비즈보드 심사 문의삭제키워드광고운영가입 및 권한 문의삭제키워드광고운영영업권 등록 및 변경 문의삭제키워드광고운영대행사정보 수정 문의삭제브랜드검색운영가입 및 권한 문의삭제브랜드검색운영영업권 등록 및 변경 문의삭제  2) 카테고리 신규 추가서비스카테고리1카테고리2변경사항통합에이전시카카오광고 통합에이전시에이전시 이용 문의신규 추가통합에이전시카카오광고 통합에이전시대행사정보 수정 문의신규 추가통합에이전시카카오광고 통합에이전시에이전시 가입 및 권한 문의신규 추가통합에이전시카카오광고 통합에이전시영업권 등록 및 변경 문의신규 추가통합에이전시카카오모먼트심사 상태 문의신규 추가통합에이전시카카오모먼트보류사유 문의신규 추가통합에이전시카카오모먼트심사 서류 문의신규 추가통합에이전시카카오모먼트심사 정책 문의신규 추가  2. 문의 발행 프로세스 변경- 좌측 LNB에 있던 문의게시판 메뉴는 삭제되며 상단 GNB로 이동됩니다.- 1차 카테고리는 ‘통합에이전시’로 고정이며, 2차 카테고리에서 문의 서비스, 3차 카테고리에서 문의 유형을 선택해 주세요.- 문의 발행 시 소속 대행사에 영업권이 있는 서비스만 노출됩니다.- 카카오 비즈니스 라운지는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에도 적용된 문의게시판으로, 드롭다운 메뉴에서 서비스 선택 시 카카오모먼트에서 발행된 문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기존 발행된 문의글 상태값 변경- 4/11 플랫폼 반영 이전에 발행된 문의도 동일하게 확인 가능하며, 삭제되는 카테고리의 기존 발행 문의는 각 서비스별 기타문의 카테고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기존 문의글 상태값이관 후 상태값대기중미처리처리중진행중피드백요청중진행중답변완료완료문의종료완료

[카카오]

[카카오] 반려동물 분양 및 동물보호시설 관련 광고 집행 가이드 신설 안내(4/27~)

반려동물 관련 영업 제도 개편 및 민간동물보호시설 신고제 등을 도입하는 ‘동물보호법 시행령·시행규칙 개정안’이 4월 27일부터 시행됩니다. (▶︎ 농림축산식품부 보도자료)이에 카카오모먼트에서는 동물보호법 개정안을 반영하고, 반려동물에 대한 사회 정서를 고려하여 반려동물 분양 및 동물보호시설 관련 광고에 대한 심사 가이드를 신규로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 적용일 : 2023년 4월 27일(목)◼︎ 적용내용 : 반려동물 분양 및 동물보호시설 관련 가이드 신설구분가이드동물판매업자- '동물판매업' 등록증 필수 제출- 소재 내 공식적으로 지정/신고된 무료 보호시설로 오인 가능한 표현(ex. 무료, 보호, 보호소/시설, 쉼터 등) 불가- 소재 내 가격 관련 표현(ex. 가격 표기, 할인률, 할인제도, 할부제도 등) 및 직접적인 구매 촉진 표현(ex. 매진 임박, 선착순 구매 가능 등) 불가민간동물보호시설- '민간동물보호센터' 신고서 필수 제출- 소재 내 유료 분양 및 판매 관련 표현 불가(보호시설 관련 표현은 가능)정부지정 동물보호센터- '동물보호센터' 지정서 필수 제출- 소재 내 유료 분양 및 판매 관련 표현 불가(보호시설 관련 표현은 가능) ◼︎ 광고 운영 유의사항   (1) 4/27(목) 소재 심사 처리 건부터 변경된 심사 가이드가 적용되어 심사가 진행됩니다. (2) 증빙 서류 미제출 시, 반려동물 분양 및 동물보호시설 관련한 카카오모먼트 광고 집행이 불가합니다. (3) 기 심사 승인되어 운영 중인 소재가 위 가이드에 위배되는 경우, 모니터링 심사 또는 외부 사용자 CS에 따라 4/27(목) 이후 사전 안내 없이 "보류" 처리될 수 있습니다.      가이드를 준수하지 않은 소재는 가이드 적용일(4/27) 이전에 소재 교체, 수정하시어 광고 운영에 차질 없으시길 바랍니다. (4) 반려동물 분양 및 동물보호시설 관련된 현행법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광고주에게 책임이 있으므로 유의하여 운영 부탁드립니다. (5) 심사 가이드에 부합하더라도 이용자의 항의가 지속되는 광고의 경우 카카오광고 서비스 운영 정책 및 카카오광고 이용제한 가이드에 따라 제재 조치 및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