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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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쇼핑의 무한스크롤 적용에 따른 쇼핑검색광고 쇼핑브랜드형,사이트검색광고 변경사항 안내

2022년 12월 22일(목)부터 네이버 쇼핑이 무한스크롤 방식으로 변경됨에 따라 

쇼핑 지면에서 노출되는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브랜드형과 사이트검색광고의 ui 및 노출위치가 일부 변경될 예정입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및 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쇼핑의 무한스크롤 변경일정 및 광고 변경사항 안내]

  

■ 변경 일정 

-  2022년 12월 22일(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본 변경사항은 전체 이용자의 30%를 대상으로 선 배포 예정이며, 1월 중 전체 이용자를 대상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 변경 영역 

- 네이버 모바일 쇼핑검색 지면


■ 변경 광고상품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 변경 내용 

네이버 모바일 쇼핑 지면에서 무한스크롤 방식이 도입됨에 따라 쇼핑브랜드형 광고의 노출위치가 페이지네이션 하단에서 중단으로 상향조정 될 예정이며, 확장소재도 함께 노출 예정입니다.

- AS-IS

  *광고노출위치 : 네이버 쇼핑 페이지네이션 하단의 최상단 영역

  *광고노출요소 : 기본소재

  *상품이 2개 이상 매칭되어야 광고노출 가능

- TO-BE

  *광고노출위치 : 네이버 쇼핑 검색결과 중단

  *광고노출요소 : 기본소재 + 확장소재

  *상품이 1개만 매칭되더라도 광고노출 가능


■ 변경 상세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 변경 내용 

네이버 모바일 쇼핑 지면에서 무한스크롤 방식이 도입됨에 따라 사이트검색광고의 노출 위치가 페이지네이션 하단에서 중단으로 상향조정 될 예정이며, 

노출되는 광고 수 및 UI가 변경 예정입니다.

- AS-IS

  *광고노출위치 : 네이버 쇼핑 페이지네이션 하단

  *광고노출개수 : 3개

- TO-BE

  *광고노출위치 : 네이버 쇼핑 검색결과 중단

  *광고노출개수 : 2개


■ 변경 상세


 

※ 알아두세요!  

 · 본 변경사항은 모바일 쇼핑검색 결과 하단에 노출되는 쇼핑 브랜드형 광고, 사이트검색광고의 UI 및 노출위치 변경에 해당하며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기존 브랜드형 및 사이트검색광고와 동일하게 개별 광고 클릭 시, 해당 광고의 랜딩페이지로 연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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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2023년 3월 플랫폼 변경사항 안내

2023년 3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사항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변경 사항[1] 신규 Mobile 지면 추가: 네이버 > 스마트채널  : 검색 홈(2023.03.06  예정)■ 상세 변경 내용 [1] 신규 Mobile 지면 추가: 네이버 > 스마트채널  : 검색 홈(2023.03.06  예정)스마트채널 광고가 더 많은 이용자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2023년 3월 6일부터 네이버 매체의 스마트채널 상품이 네이버 모바일 홈 지면으로 확장 예정입니다. 해당 광고 영역은 매일 00시~04시 사이, 스페셜 DA 보장형 광고가 우선 노출되고 후순위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가 노출됩니다.이에 따라 노출수가 유동적일 수 있는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다만, 향후 노출 가능 조건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시 공지사항을 통해 별도 안내드릴 예정입니다.1. 적용 일자 1) 광고 노출 가능 일정 : 2023년 3월 6일 월요일 00시 이후 (예정)2) 광고 소재 등록 가능 일정: 2023년 2월 24일 금요일 오후 (배포 완료)※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소재를 미리 등록해두시면 보다 빠른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2. 주요 변경 사항 - 네이버 매체의 스마트채널 게재 위치에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이 신규로 추가됩니다. - 신규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은 기존 네이버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 상품 '스페셜DA' 와 동일한 위치에 표시되며, 00시~04시 시간대에만 노출 가능한 상품입니다.- 해당 지면에는 기존의 스페셜 DA 보장형 광고가 우선 노출되고 스마트채널 광고는 후순위로 노출됩니다.-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노출 지면에서 스마트채널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광고 이미지 사이즈(750x200px)가 필요하며, 추가적인 검수 기준이 적용됩니다. (소재 제작 가이드)- 스마트채널 소재 제작을 지원하는 '스마트채널 이미지 만들기' 기능을 통해서도 전용 소재 제작이 가능합니다. 1) 노출 가능 조건- 시간: 00시~04시- 세부 노출 조건: 스페셜 DA 보장형 광고의 후순위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노출 2) 노출 지면- 네이버 > 모바일 > 메인 > 홈(검색 홈)3)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에 스마트채널 광고 등록 방법① 광고 그룹 설정    : 광고 그룹 > 게재 위치 > 네이버 > 스마트채널 설정(또는 기본 설정 :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② 광고 소재 설정    : 이미지 배너 소재 타입 선택③ 광고 이미지 등록: 750 x 200 px 사이즈로 소재 등록 (기존 750 x 160 px 소재는 검색 홈 지면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참고 -  소재 제작 가이드 ④ (선택사항)스마트채널 이미지 만들기: +이미지 업로드 > '스마트채널 이미지 만들기' 도구를 통해 750 x 200 px 대응 이미지 제작 도구 사용 가능3. 주의 사항1) 집행 제한 업종 및 검수 제한 대상- 아래의 업종 및 소재는 소재 등록 또는 검수 과정에서 스마트채널의 검색 홈 지면 노출이 제한되어 반려 될 수 있습니다.- 집행 제한 업종(소재 등록 불가)  * 건강보조식품, 병원/의원/의료기관, 의약품/의료기기, 건강정보/서비스, 결혼정보/중개, 주류, 담배, 성인- 검수 제한 대상(아래의 정보가 소재에 포함될 경우, 검수 시 반려)  * 언더웨어/수영복, 다이어트/탈모/가발/남녀위생용품, 청소년관람불가/공포영화, 상조업 서비스, 피임기구(경구 피임약 포함), 성인 콘텐츠(영화 외) 2) 소재 운영 관련 유의 사항- 검색 홈 노출 지면에서 스마트채널이 노출 가능한 시간은 00시에서 04시까지입니다. 해당 시간 대를 게재 일정에서 제외하고 집행할 경우, 노출이 불가능하므로, 광고 그룹 > 게재 일정 설정 시 주의해주세요.- 00시~04시 사이 이미 보장형 광고가 노출 되고 있는 경우, 스마트채널 검색 홈 광고는 후순위로 노출됩니다. 이에 따라 노출수가 유동적일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성과형 DA에 소재 등록은 2월 24일 금요일부터 가능하나, 실제로 노출이 되는 시점은 3월 6일 00시부터입니다. 광고 운영 일정에 유의해주세요.- 검색 홈 지면 전용 스마트채널 소재의 경우, 기존 스마트채널 소재 대비 세로 사이즈가 확대(750x200px)되었습니다. 기존 일반 스마트채널 사이즈(750x160px)는 검색 홈 지면에 사용이 불가합니다. 소재 제작 및 업로드 시 등록 가이드의 안내 사항을 확인해주세요.- 소재 미리보기 및 기기에서 미리보기 기능은 3월 6일 노출 가능 시점 이후 가능합니다. 기존과 동일한 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네이버 > 스마트채널 또는 네이버 > 모바일 > 메인 > 홈 지면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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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 키워드광고 원격지원상담 서비스 도입 안내

"키워드광고 원격지원상담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카카오광고는 ‘카카오비즈니스’ 카카오톡 채널에서 챗봇과 상담톡으로 고객 상담을 지원하고 있습니다.톡에서 진행되는 상담이 어려우시거나, 챗봇과 가이드 문서만으로 플랫폼 이용이 어려운 광고주 여러분의 상담 지원을 위해 원격지원서비스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광고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원격지원상담이란?원격지원상담 서비스는 카카오톡 이용이 어렵거나, 상담원이 광고주님과 같은 PC 화면을 보면서 상담을 진행해야 할 때 도움을 드리기 위해 카카오광고에서 제공하는 고객 지원 서비스입니다.카카오비즈니스 상담톡에서 상담원이 광고주님의 PC화면을 함께 보면서 신속 정확하게 상담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원격지원상담 서비스 이용방법#1 '카카오비즈니스' 카카오톡 채널 접속 > 상담원 연결 ☞바로 연결 링크 클릭 #2 카카오광고/카카오애드핏 클릭 > 검색 광고 클릭#3 상담원 연결 확인 > 원격지원 상담 요청#4 원격 상담 접속 페이지 및 가이드 안내#5 원격 지원 상담 시작 (광고주 화면 제어)   ※ 원격지원상담 이용 전 참고해 주세요- 키워드광고 관리자센터는 PC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원격지원상담 요청 시 화면 확인 어려움으로 상담 진행이 어려울 수 있으니 PC톡에서 접속 후 요청해 주세요. - 메일 상담으로는 원격지원상담 진행이 어렵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채널에서 상담톡으로 상담원 연결 후 요청해 주세요.- 원격지원상담은 상담 진행 현황에 따라 대기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원격지원상담은 키워드광고와 카카오모먼트에서 시범 운영중으로, 향후 지원 서비스가 확대될 예정입니다.- 원격상담 이용 도움말 ☞바로가기 

[네이버]

[네이버] 파워링크, 파워컨텐츠 하루예산 범위 변경 안내

3/22(수)부터 파워링크, 파워컨텐츠의 하루예산 최소 금액이 70원에서 50원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이제 '선택한 캠페인/광고그룹 관리 > 예산변경' 기능을 사용하면 파워링크, 파워컨텐츠, 쇼핑검색 유형의 캠페인 및 광고그룹을 묶어서 동시에 예산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캠페인><광고그룹>■ 적용 일정•2023년 3월 22일 (수)■ 적용 내용•파워링크, 파워컨텐츠의 하루예산 최소 금액 변경 (70원 → 50원)•파워링크, 파워컨텐츠 유형의 캠페인이나 광고그룹을 새롭게 생성하거나 기존 설정된 하루예산을 변경할 때, 50원에서 10억원까지 설정 가능※ 알아두세요!파워링크, 파워콘텐츠의 입찰가 최소 금액은 기존과 동일하게 70원으로 유지됩니다. 그동안은 상품마다 최소 입찰가가 달라 상품별 예산 입력 범위를 다르게 지원해왔습니다.이번 파워링크, 파워콘텐츠의 하루예산 최소 금액 변경은 보다 편리한 예산 관리를 위해 예산 범위를 통일할 뿐, 상품별 입찰가 최소 금액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GFA]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에서의 스마트채널 광고 집행 안내

지난 3월 6일(월) 부터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스마트채널" 게재 위치에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이 추가되었습니다.주목도 높은 지면에 기존 스마트채널 대비 큰 사이즈(750x200px) 소재로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 보시기 바랍니다.집행 제한 업종 및 광고 등록 프로세스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관련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되었습니다.반드시 해당 공지 사항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1. 더 큰 소재 사이즈를 준비해주세요.검색 홈 지면 전용 스마트채널 소재는 기존 스마트채널 소재 대비 세로 사이즈가 확대되었습니다. 스마트채널 소재 제작을 지원하는 '스마트채널 이미지 만들기' 기능을 통해서도 전용 소재 제작이 가능하니 손쉽게 소재를 만들어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 기존 스마트채널 : 750 x 160 px   - 검색 홈 지면 전용 스마트채널 : 750x200px    2.  검색 홈 지면의 광고 노출 가능 시간으로 시간 타겟팅을 설정해보세요.해당 광고 영역은 매일 00시~04시 사이, 스페셜 DA 보장형 광고가 우선 노출되고 후순위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가 노출됩니다.검색 홈 지면에 노출할 스마트채널 광고의 예산을 별도로 할당하고 검색 홈 노출 가능 시간 내 최대한 노출하길 희망하시는 경우,광고 그룹을 별도록 생성하여 스마트채널 전용 소재만 등록하신 후, 매일 00시~04시로 시간 타겟팅을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상세 일정 > 요일 및 시간 설정에 따라 게재) 플랫폼에서는 광고주님께서 입력하신 일예산 금액에 대해 타겟팅한 시간 동안 광고를 최대한 노출하면서, 광고 성과를 최적화하는 방향으로 작동하기 위해 노력합니다.단, 예산 소진 및 광고 성과를 보장하지는 않음을 주의해주시 바랍니다.3. 기존 스마트채널 광고도 함께 집행하세요.검색 홈 전용 스마트채널 소재와 네이버 메인 주제판 등 다양한 지면에 노출되는 스마트채널 소재는 사이즈가 상이합니다.검색 홈은 노출 시간이 제한되어 있으므로 더 많은 잠재고객에게 광고를 노출 하시려면,  소재 사이즈 2종을 모두 등록하여 광고를 운영하시길 권장드립니다.검색 홈 광고그룹을 별도로 분리하신 경우,   상기 2번을 참고하여 기존 스마트채널 소재 역시 하나의 광고그룹을 별도 생성하여 등록하셔야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기타]

[모비온] 3월 아이디어키 특별 프로모션

3월 모비온 신규 및 휴면 광고주 포인트 추가 및 마케터 상품권 프로모션 전달드립니다. 1. 3월 신규 및 휴면 광고주 포인트 추가 프로모션      개요 : 대상 광고주 무료 테스트 제공을 위한 비즈머니 제공 프로모션     기간 : 3월 1일 ~ 3월 31일     대상 : 신규 및 6개월 이상 휴면 광고주     혜택 : 30만원 무료 비즈머니 충전 혹은 입금 금액의 30% 추가충전 (지급한도 100만원) 중 택 1 참고사항1. 복수의 계정 무료 충전 가능2. 무료 충전 금액 소진 기한 없으나,정확한 KPI 전달받아 달성할 수 있도록 적정 일 예산 제안 예정 3. 테스트 기간은 쇼핑몰 및 비쇼핑몰, KPI와 사이트 컨디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대략 1~2주 예상4. 무료 충전의 경우 지연 및 누락이 발생할 수 있어 가급적 유상 충전을 통한 추가 충전 지급 권장​ 2. 아이디어키 마케터 대상 상품권 증정 프로모션​   개요 : 아이디어키 마케터 모비온 매출 증가 독려   기간 : 3월 1일 ~ 3월 31일   대상 : 신규 계정 110만원 진행 마케터, 전월대비 기존 계정 300만원 이상 진행 마케터   혜택 : 신규 계정 진행 마케터 1매, 300만원 이상 진행 마케터 상품권 2매 참고사항1. 상품권 1매당 5만원2. 상품권 세금은 모비온 측에서 부담 

[기타]

[티몬] 스마트클릭 3월 한정 프로모션 안내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광고 서비스 운영정책 변경 고지 (3/16)

‘카카오비즈니스’ 통합 서비스 중 ‘카카오광고’ 서비스 변경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변경 사항을 확인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개정 내용변경 전변경 후제4조 광고 등록 및 심사 1.“회원”은 개별 “플랫폼”을 통해 관련 법령,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본 운영정책, 심사가이드에 부합하는 “광고소재”를 등록하여야 하며, 심사 승인된 “광고소재”에 한하여 집행이 가능합니다. <중략> 3.심사 승인된 “광고소재”는 해당 소재 내용과 연결화면이 위법하지 않거나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본 운영정책, 심사가이드 등에 적합함을 최종적으로 보증하거나 보장하는 것은 아니며, 승인 이후 광고소재의 내용 및 연결화면, 사이트 등이 법령,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본 운영정책, 심사가이드 등을 위반한 것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광고소재”의 수정을 요청하거나, 광고 집행 중단, 서비스 이용 제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후략> 제4조 광고 등록 및 심사 등 1.“회원”은 개별 “플랫폼”을 통해 관련 법령,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본 운영정책, 심사가이드에 부합하는 “광고소재”를 등록하여야 하며, 심사 승인된 “광고소재”에 한하여 집행이 가능합니다. 단, “회사”는 “회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광고소재”의 심사 승인 절차 없이 집행을 승낙할 수 있습니다. <중략> 3.심사 승인된 “광고소재”가 심사 승인 또는 집행 승낙되었다는 사실은는 해당 소재 내용과 연결화면이 위법하지 않거나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본 운영정책, 심사가이드 등에 적합함을 최종적으로 보증하거나 보장하는 것은 아니며, 심사 승인 또는 집행 승낙 이후 광고소재의 내용 및 연결화면, 사이트 등이 법령,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본 운영정책, 심사가이드 등을 위반한 것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광고소재”의 수정을 요청하거나, 광고 집행 중단, 서비스 이용 제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후략>  ◼︎ 시행일‘카카오광고’ 서비스 운영정책은 2023년 3월 16일자로 적용됩니다.  ※ 새로운 서비스 운영정책 내용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사용중인 서비스의 계정정보를 통해 카카오비즈니스 회원탈퇴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제기할 수 있습니다.※ 시행일 전까지 별도의 이의제기가 없으신 경우,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보아 시행일로부터 개정된 이용약관이 적용됩니다.

[카카오]

[카카오스타일] 패션바이카카오 핫 광고 개편 및 무료 노출 일정 안내

패션바이카카오 핫 광고의 노출 지면 및 광고 구조가 개편될 예정으로 안내 드립니다.사전 오픈 기간 동안에는 일부 지면에서 무료로 광고 노출이 가능 하니 아래 내역 확인하시어 더 많은 광고 노출을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개편 내용 요약    1) 광고 그룹 구조로 변경        - 원하시는 만큼 광고 그룹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 각 그룹 별 노출과 예산, 일정을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2) 전체 상품 그룹 추가        - 스토어의 모든 판매 상품이 자동으로 연동되는 전체상품 그룹이 추가 됩니다.     3) 광고지면 확장        - 기존 트렌드 탭 외에 카테고리 탐색 및 검색 결과 지면에도 광고가 노출 됩니다.✅  개편 일자    - 사전오픈 : 3월9일(목) 오후 ~ 3월13일(월) 12시까지    - 정식오픈 : 3월13일(월) 12시(정오) 이후✅ 주요 안내 사항    - 사전 오픈 기간동안 카테고리/검색 지면에 광고를 무료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 카테고리/검색지면에 무료로 많은 상품을 노출하기 위해서 전체상품 그룹을 ON으로 변경 및 예산을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개편일정 요약 ✅ 세부 안내 사항    - 전체상품 그룹은 생성 시점 기준 최근 90일 이내 연동된 상품만 등록됩니다. 90일 이전 상품 연동을 원하시면 파트너센터 상품관리에서 [신상품 갱신]으로 연동일자를 최신화 해주세요.    - 만일 과거의 전체 상품 연동을 원할 경우 채팅상담-광고문의로 개별 요청 부탁드립니다.    - 스토어별 새로 연동되는 상품수가 급증하므로 검수 소재는 스토어당 하루 500개 내외로 제한될 예정입니다. ✅ FAQ    Q. 전체상품 그룹은 무엇인가요?    A. 전체상품 그룹은 내 스토어에 판매 중인 모든 상품이 자동으로 등록되어 연동되는 그룹입니다.        따라서 새로 업데이트 되는 상품들이 별도의 등록 절차 없이 자동으로 추가되며, 상품의 이미지와 상품명이 변경시, 변경 사항도 연동되어 새 소재로 검수가 진행됩니다.        (단, 그룹에 등록된지 30일이 경과하거나 광고 관리 화면에서 별도의 소재가 등록되는 경우 소재 연동이 해제 됩니다.)    Q. 전체상품 그룹은 OFF하면 안되나요?    A. 전체상품 그룹도 다른 그룹과 마찬가지로 자유롭게 OFF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가장 많은 상품이 등록되는 광고이다보니 가장 많은 상품의 성과를 확인하고 최적화 할 수 있는 그룹입니다.        그러므로 전체상품 그룹을 가장 큰 예산 비중으로 운영하시고 추가 목적의 광고를 등록상품 그룹으로 활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Q. 동일한 상품을 여러 그룹에 등록할 수 있나요?    A. 네, 광고 운영 목적에 맞춰 같은 상품을 다양한 그룹에 중복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참고- 패션바이카카오 핫 광고 소개서 (보러가기)- 패션바이카카오 핫 광고 운영 매뉴얼 (보러가기)배포 예정 내역은 운영 매뉴얼을 통해서 확인 하실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파트너센터 공지사항에도 동일하게 안내 된 점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GFA] 모바일 신규 지면 네이버 > 스마트채널 : 쇼핑 (2023.3.9 예정)

네이버 > 스마트채널에 신규로 노출되는 지면 관련 공지 드립니다.1. 게재 위치 & 노출 경로   - 게재위치 : 네이버 > 스마트채널   - 노출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쇼핑 > 카탈로그2. 노출 시점   - 2023.3.9 (목) 적용 예정3. 노출 예시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쇼핑몰상품형 카테고리 확대에 따른 프로모션 안내

3/15(수)부터 쇼핑검색광고 쇼핑몰상품형 노출 카테고리가 ‘디지털/가전’ 카테고리 전체로 확대 예정으로, 그동안 제품카탈로그형 광고만 집행할 수 있었던 ‘디지털/가전’ 카테고리 상품을 쇼핑몰 상품형 광고도 함께 집행할 수 있습니다.광고주분들의 많은 참여를 독려하고자 오픈 시점으로부터 5주 간 '디지털/가전'카테고리에서 소진된 광고비용에 대해 일정부분을 무상비즈쿠폰을 지원하는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프로모션 포스터를 첨부드립니다. 내부 공지하실때, 사내 오프라인 게시판에 출력해서 붙여 놓으실때 등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내용 참고 부탁드리며, 쇼핑검색광고-쇼핑몰상품형 광고집행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쇼핑몰상품형 광고 카테고리 확대(디지털/가전) 프로모션]1. 기간 : 카테고리 확대 노출 시작일로부터 5주 간 (3월 15일(수) ~ 4월 18일(화)) 2. 대상 : 디지털/가전 카테고리 상품을 보유한 모든 광고주3. 프로모션 혜택 : 디지털/가전 카테고리 쇼핑몰 상품형 집행 광고비의 30%를 무상 비즈쿠폰으로 지급(계정당 월 1천만원 한도, VAT포함)4. 혜택지급 : 2022년 5월 중 지급예정(광고주 계정 단위로 광고비 합산 및 지급 예정)

[11번가]

[11번가] 애드오피스 포커스클릭 보고서 내 '노출매체별' 리포트 추가

포커스클릭 보고서 내 노출매체별(11번가 내부/11번가 파트너) 영역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1. 일정 : 2023년 2월 27일 2. 대상광고 : 포커스클릭3. 내용 : 애드오피스 > 보고서 > 포커스클릭 > 항목별보고서 노출지면별 보고서 영역 하단에 '노출매체별(11번가 내부/11번가 파트너)' 보고서 추가 4. 참고사항  (1) 11번가 내부 / 파트너사 간 데이터는 구분되나 파트너사별 데이터는 확인이 불가합니다.   (2) 조회기간 설정시 2월 27일 이전 데이터 확인 가능합니다.  

[기타]

[에이블리] '광고 리포트' 기능 출시

그동안 많은 광고주님들이 요청 주시던 '광고 리포트' 기능을 출시하여 안내해 드립니다.  광고 보고서 기능 주요 내용- 기본/커스텀 보고서 제공- 희망하는 광고 지표를 선택하여 분석 가능- 자주 사용하는 보고서 리스트 생성 가능  보다 정확하고 편리한 광고 성과 분석을 위해,광고 보고서 기능을 많이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히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