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브랜드스토어를 운영중인 분들을 위한 전환 추적 신청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트어 및 브랜드스토어의 경우, 별도의 스크립트 설치 없이 신청 폼 작성만으로 전환 추적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전환 추적을 신청하고 광고의 전환 성과를 한눈에 확인해보세요.
■ 전환 추적 신청 방법
1) [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도구 > 전환 추적 관리 ] 메뉴에서 '서비스 신청' 버튼 클릭
2) 사이트 이름, 신청 사이트 URL 등 서비스 신청에 필요한 항목 기입
- 신청 사이트 URL에서는 '승인' 상태의 비즈채널 URL만 선택 가능합니다. 전환 추적을 신청하고자 하는 사이트를 사전에 비즈채널로 등록해주세요.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브랜드스토어의 전환 추적을 신청하는 경우, 설치 구분에서 선택한 옵션과 무관하게 자동으로 전환 추적 설치가 완료됩니다.
3) 신청한 전환 추적이 '설치완료' 상태가 된 이후, 캠페인의 대표 URL과 소재 랜딩 URL을 전환 추적 대상 사이트로 설정하면 전환 추적이 시작됩니다.
■ 전환 추적 활용 방법
- 전환 추적 '설치완료' 후, 캠페인의 대표 URL과 소재 랜딩 URL을 전환 추적 대상 사이트로 설정하면, 리포트 및 대시보드에서 광고의 전환 지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웹사이트 전환 유형의 캠페인을 집행하는 경우, 전환 추적 기능을 통해 축적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 주의 사항
- 전환추적 신청 사이트 URL과 캠페인 대표 URL 및 소재 랜딩 URL의 도메인이 모두 동일해야만 정상적으로 전환 추적이 가능합니다.
단,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브랜드스토어의 경우, 소재 랜딩 URL이 해당 스토어의 쇼핑 라이브 URL일 경우에는 도메인이 일치하지 않아도 전환 추적이 가능합니다.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브랜드스토어로 전환 추적 신청시, 장바구니 전환 및 구매완료 전환 데이터가 수집되어 리포트로 제공되며, 장바구니 전환매출액은 리포트에 0원으로 반영됩니다.
- 전환 추적을 신청하고자 하는 사이트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또는 브랜드스토어가 아닌 경우, 전환 추적 신청 후 스크립트 설치까지 완료되어야 전환 추적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