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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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모바일 네이버 광고 더보기 영역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UI 변경 안내

2022년 5월 16일(월)부터 모바일 네이버 광고 더보기 영역에 노출되는 사이트검색광고의 일부 UI가 변경됩니다.

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네이버 광고 더보기 영역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UI 변경 안내]

■ 적용 일정
- 2022년 5월 16일(월) 오후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영역
- 모바일 네이버 광고 더보기 영역

​■ 변경 내용
URL 색상 및 위치 변경

[변경 UI 예시]



※ 알아두세요!
 · 광고관리시스템의 [광고관리>새 소재] 메뉴의 미리보기 UI가 5월 4일 (수) 에 함께 변경되었습니다.
 · "대한의사협회", "대한치과의사협회"의 심의를 받고 의료기관 광고를 집행 중인 병/의원의 경우, 소관 협회의 "사후통보" 절차를 통해 변경된 광고소재 UI로 중단없이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사후통보" 신청 절차 등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각 협회의 안내를 참고해주세요.
 · "대한한의사협회"의 심의를 받고 의료기관 광고를 집행 중인 병/의원의 경우,별도의 조치 없이 변경된 광고소재 UI로 중단없이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 새로 광고를 등록하시거나 또는 기존 광고소재를 신규 소재로 변경하시려는 경우, '5월 4일 (수)' 에 새롭게 변경된 광고관리시스템 "미리보기"에서 확인되는 소재로 의료광고 사전 심의 절차를 진행해 주세요.

 ·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의 의료기관 광고소재 등록기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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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11번가] 5월 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 리타겟팅 기능 론칭 리워드 100% 프로모션

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 리타겟팅 기능 론칭 프로모션5/10~5/31 리타겟팅 광고 노출 소재 광고비 100% 리워드 지급!#01 프로모션 안내22년 5월 10일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의 리타겟팅 기능이 론칭 되었습니다!판매자님의 상품에 관심이 있는 고객에게 고객이 봤던 상품을 재노출해 보세요!프로모션 기간 :2022.05.10 ~ 2022.05.31 ( 총 22일 간)프로모션 대상 :기간내 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 리타겟팅 기능으로 과금 된 소재프로모션 내용 :기간내 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 리타겟팅 기능으로 과금 된 소재의 광고비 100% 리워드 지급셀러 ID당 최대 20만원 지급(VAT 포함)#02 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 타겟팅 소개유저타겟팅신규 잠재 고객에게 광고 노출!11번가가 분석한 고객의 성별, 연령, 관심사를 기반으로 유저타겟팅이 적용됩니다.  리타겟팅내 상품에 관심이 있는 고객에게 고객이 봤던 상품을 광고로 재노출!소비자의 상품 상세 페이지 방문 액션을 기준으로 리타겟팅이 적용되며,광고 대상을 상품으로 선택한 경우 활용 할 수 있습니다.(※리타겟팅 옵션만 활용할 경우 타겟 모수의 규모가 제한될 수 있음)#03 프로모션 참여 방법프리미엄 지면 리타겟팅 기능으로 광고하는 "신규 그룹"을 만들고, "소재"를 등록하세요!애드오피스 접속 후1좌 상단 광고만들기 클릭 >브랜딩광고 캠페인 생성 2프리미엄 지면 그룹 생성 3광고대상 "상품" 및 "리타겟팅"선택 후 소재 등록* 캠페인 전략 설정 시, 캠페인 일예산 설정을 권장 드립니다.#04 유의사항1. 리워드는 프로모션 기간 내 무상포인트 금액을 제외한 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 리타겟팅 광고비 기준으로    지급합니다.2. 리워드 지급 예정일: 2022년 6월 23일3. 리워드 유효기간: 2022년 8월 31일

[네이버]

[네이버] 모바일 네이버 광고 더보기 영역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UI 변경 안내

2022년 5월 16일(월)부터 모바일 네이버 광고 더보기 영역에 노출되는 사이트검색광고의 일부 UI가 변경됩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네이버 광고 더보기 영역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UI 변경 안내]■ 적용 일정- 2022년 5월 16일(월) 오후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모바일 네이버 광고 더보기 영역​■ 변경 내용- URL 색상 및 위치 변경[변경 UI 예시]※ 알아두세요! · 광고관리시스템의 [광고관리>새 소재] 메뉴의 미리보기 UI가 5월 4일 (수) 에 함께 변경되었습니다. · "대한의사협회", "대한치과의사협회"의 심의를 받고 의료기관 광고를 집행 중인 병/의원의 경우, 소관 협회의 "사후통보" 절차를 통해 변경된 광고소재 UI로 중단없이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사후통보" 신청 절차 등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각 협회의 안내를 참고해주세요. · "대한한의사협회"의 심의를 받고 의료기관 광고를 집행 중인 병/의원의 경우,별도의 조치 없이 변경된 광고소재 UI로 중단없이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 새로 광고를 등록하시거나 또는 기존 광고소재를 신규 소재로 변경하시려는 경우, '5월 4일 (수)' 에 새롭게 변경된 광고관리시스템 "미리보기"에서 확인되는 소재로 의료광고 사전 심의 절차를 진행해 주세요. ·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의 의료기관 광고소재 등록기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11번가]

[11번가] 신규/중소 셀러 상생 프로그램, 쇼킹 적립 프로모션

판매자님 안녕하세요.신규 가입 및 중소규모 판매자님의 판매 활성화를 지원해 드리기 위하여,SK pay point를 11번가와 판매자님이 "50%씩 분담"하여상품 구매고객에게 적립해 드리는 "쇼킹적립" 프로모션을 소개합니다.1. 쇼킹적립 프로모션 참여 기준아래 조건에 해당하시는 판매자님만 참여/신청이 가능하며,11번가 시스템을 통하여 참여 가능 여부가 검토/결정 됩니다.1 2022년 신규 가입 개인/사업자 회원 판매자님2 기존 가입 판매자님 중, 최근 3개월 판매실적       월평균 1천만원 이하인 판매자님※ 11번가 내부 규정에 따라 일부 판매자님께서는 본 쇼킹적립 프로모션 참여가 제한됩니다.(아래 유의사항 참조) 2. 진행 기간2022년 ~ 2022년 12월 31일 (고객 결제완료일 기준)3. 쇼킹적립 프로모션 안내사항1 SK pay point 적립고객이 쇼킹적립 프로모션에 참여한 판매자님의 상품을 구매 확정 시,해당 고객에게 SK pay point 5%가 적립됩니다. (11번가 2.5% + 판매자 2.5% 부담)2 판매자님께서 부담하는 적립 부담 금액은 SK pay point 총 적립액 중"판매자 부담률"만 해당하며, 정산 시 후불광고비로 공제됩니다.※ 예시 : 판매가 10,000원, 기본 즉시할인 1,000원, 적립률 5% (판매자님 2.5% 부담) 인 경우적립 금액 = (10,000원 - 1,000원) X 5%적립 = 450원 적립 (판매자님 적립부담 금액 = 225원)3 쇼킹적립 전용 플래그 부착참여 상품에는 "쇼킹적립" 플래그가 적용됩니다.4 참여신청일 기준 D+3일 후부터 SK pay point 적립 및 '쇼킹적립' 플래그가 부착됩니다. 4. 신청방법 1 셀러오피스 로그인2 [프로모션 관리] 메뉴 클릭3 [프로모션 신청/조회] 메뉴 클릭4 적립 프로모션 內 "SK pay point 쇼킹적립" 프로모션 [참여하기] 버튼 클릭5 신청완료쇼킹적립 참여하기※ 유의 사항1. 쇼킹적립 프로모션 참여 시, 추후 판매자 100% 부담 프로모션을 제외한 모든 11번가 분담 할인(혹은 적립) 프로모션에 중복참여가 어렵습니다.- 분담 할인(혹은 적립) 프로모션에 중복으로 신청하신 경우, 해당 프로모션의 쿠폰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으며, 별도의 통지 없이 쇼킹적립 프로모션 혹은 해당 분담 프로모션이 취소/종료 처리 될 수 있습니다.2. 쇼킹적립 프로모션 참여 시, 11번가로부터 발행 된 일부 할인쿠폰이 제거되며, 더 이상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쇼킹적립 프로모션 참여 기간 중, 11번가로부터 발행된 할인쿠폰이 적용되는 경우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쿠폰이 종료/삭제 처리될 수 있습니다.3. 쇼킹적립 프로모션은 참여 판매자님의 판매 실적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적용/참여가 제한됩니다.- 쇼킹적립 프로모션 참여 철회/취소하지 않는 한, 프로모션 기간 중 판매자님의 판매 실적과 관계없이 본 프로모션은 유지됩니다.- 단, 쇼킹적립 프로모션 참여 기간 중 최근 3개월 판매실적이 월평균 1천만원을 초과한 상태에서 쇼킹적립 프로모션 참여를 철회/취소한 경우, 재 참여 신청이 불가능합니다.4. 일부 상품군에는 SK pay point 구매 적립 및 플래그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적립 제외 카테고리 : 순금 및 돌반지, 티켓/공연/굿즈, e쿠폰/상품권, 홈&카 서비스, 렌탈/가입상품, 여행/숙박/항공, 자동차용품, 휴대폰, 노트북, 냉장고, 세탁기/건조기, TV, 오토바이/스쿠터, 골프 등5. 일부 판매자님(대형유통사, 글로벌 해외 거주 사업자 셀러, 일부 11번가 내부 규정상 지정 셀러 등)은 쇼킹적립 프로모션 참여가 제한됩니다.6. 쇼킹적립 프로모션에 참여한 판매자님의 경우에도 별도의 공지 없이 프로모션이 취소/종료 처리될 수 있습니다.7. 본 프로모션은 11번가 내부 사정으로 별도의 고지 없이 종료/연장 혹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11번가]

[11번가] 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 리타겟팅 기능 오픈(5/10)

11번가 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에 리타겟팅 기능이 오픈되어대상URL로 설정한 상품 상세페이지를 본 유저 대상으로 광고 노출이 가능해집니다.  1. 오픈 일자 : 5월 10일(화) 2. 광고 상품명 : 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3. 내용상세 1) 리타겟팅 설정    ㄴ [광고관리 > 브랜딩광고 > 캠페인 > 그룹(프리미엄 지면) > 소재] 단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ㄴ 신규 소재 추가, 혹은 소재 수정으로 리타겟팅 설정이 가능합니다. 2) 리타겟팅 보고서 확인    ㄴ [보고서 > 브랜딩광고 > 항목별 보고서 > 소재 보고서]에서 타겟팅 별 보고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ㄴ [보고서 > 브랜딩광고 > 다운로드 보고서]영역에 '타겟팅타입' 필드가 추가되어 각 소재의 타겟팅 별 보고서 확인이 가능합니다.4. 참고 사항 1) 타겟팅 설정은 유저타겟팅과 리타겟팅 중 최소 1개 이상 선택해야 합니다.     ㄴ 유저타겟팅 : 유저의 성, 연령, 행동 정보 기반으로 노출되는 타겟팅 옵션입니다. (기존 노출방식과 동일)    ㄴ 리타겟팅 : 유저가 본 상품을 기반으로 노출되는 타겟팅 옵션입니다. (신규 추가 타겟팅 옵션) 2) 리타겟팅 기능 오픈 전 등록된 소재는 유저타겟팅 설정이 디폴트로 노출되며, 소재 수정시 타겟팅 옵션 변경 가능합니다. 3) 리타겟팅 옵션은 광고대상이 '상품'인 경우에만 설정 가능하며, '기획전' 혹은 '스토어'인 경우 설정이 불가합니다.  관련한 상세 문의는 아이디어키 (1544-1853/유료)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네이버]

[네이버] 브랜드검색 모바일 브랜드존, ‘톡톡 마케팅 메시지’ 추가 노출 안내

브랜드스토어와 연동하여 브랜딩정보와 스토어정보를 함께 전달하는 브랜드검색 모바일 브랜드존 상품이,브랜드의 최신 소식을 더욱 쉽고 빠르게 반영할 수 있도록 ‘톡톡 마케팅 메시지’를 소재요소로 추가합니다.아래 사항 확인하시어 모바일 브랜드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브랜드존 – ‘톡톡 마케팅 메시지’ 소재 요소 추가 안내적용 일정2022년 5월 2일적용 대상모바일 프리미엄형 브랜드존, 모바일 라이트형 브랜드존적용 내용1. 브랜드존 소재 등록 시 ‘쇼핑라이브’ / ‘톡톡 마케팅 메시지’ 중 1개를 선택하여 노출할 수 있습니다.- 쇼핑라이브는 기존 제공, ‘톡톡 마케팅 메시지’는 신규로 제공하는 소재 요소입니다.- 쇼핑라이브/톡톡 마케팅 메시지는 함께 노출되지 않으며, 노출 위치가 다릅니다.2. 소재에서 ‘톡톡 마케팅 메시지’ 사용 선택만으로 연동이 완료되며, 노출가능 메시지가 있을 경우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메시지를 노출하려는 소재에서 ‘메시지 유형> 톡톡 마케팅 메시지’를 선택하여, 추가 입력 값 없이 간편하게 연동할 수 있습니다.- 연동된 소재의 경우, 비즈채널로 등록된 브랜드스토어에서 아래 조건에 맞는 톡톡 마케팅 메시지가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따라서 브랜드검색 소재 변경 없이도 새로운 톡톡 마케팅 메시지가 적시에 반영되므로,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노출 가능한 메시지가 없을 경우 ‘메시지유형 > 미사용’ 선택 시와 동일한 UI로 노출됩니다. ※ 소재 등록 시 톡톡 마케팅 메시지 선택 방법※ 톡톡 마케팅 메시지 노출 조건최근 7일 내 ‘소식 받기 전체 대상’으로 발송된 메시지 중 최신 1개 (브랜드데이/쇼핑라이브 유형의 메시지는 48시간 이내)단, 메시지에 쿠폰을 첨부한 경우 쿠폰이 유효해야 하며,톡톡 마케팅 메시지 발송 시 메시지 노출 설정에서 ‘검색결과’ 옵션을 ‘노출함’으로 선택해야 함* 위 조건은 ‘톡톡 마케팅 메시지’ 노출 기준에 따르며, 노출 기준은 추후 변동될 수 있음3. 톡톡 마케팅 메시지 내용 중 타이틀, 설명(프리미엄형만 해당), 쿠폰 정보가 브랜드검색 소재로 노출됩니다.- 적용할 톡톡 마케팅 메시지의 쿠폰 유/무에 따라 노출 UI가 다릅니다.- 프리미엄형의 경우 브랜딩영역에서 선택한 메뉴/버튼의 색상에 따라 메시지 배경, 아이콘 색상이 변경 적용됩니다.4. 톡톡 마케팅 메시지 소재 요소 클릭 시 메시지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상세 페이지에서 메시지 내용 확인 뿐 아니라 쿠폰 다운로드, 상품 페이지로 이동, 상담원 연결 등의 후속 행동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 로그인 후 톡톡 마케팅 메시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소식받기를 하지 않은 고객은, 소식받기 후 쿠폰다운로드, 상담원과의 대화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기존 프리미엄형 브랜드존에서 제공하던 쇼핑 기획전 (쇼핑몰명 상단의 EVENT 항목) 소재요소는 더 이상 제공하지 않습니다.알아두세요!1. 노출 가능한 메시지가 있을 경우에만 ‘톡톡 마케팅 메시지’ 유형 선택이 가능한가요?아닙니다. 노출 메시지가 없어도 톡톡 마케팅 메시지 유형으로 선택하여 소재 등록 가능합니다.다만 검수 통과 후에도 노출가능한 메시지가 없으면 톡톡 마케팅 메시지 영역은 미노출됩니다.2. 메시지유형에서 ‘톡톡 마케팅 메시지’를 선택하여 소재를 등록했는데 왜 메시지가 노출되지 않나요?최근 발송하신 톡톡 마케팅 메시지가 있는지, 해당 메시지가 노출 조건에 부합하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3. ‘톡톡 마케팅 메시지’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가 되나요?브랜드검색 광고가 노출되는 시점에 톡톡 마케팅 메시지 노출 가능 여부 확인하여 자동 반영하나, 업데이트에 수 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4. 브랜드존 외 다른 모바일 브랜드검색 상품에는 톡톡 마케팅 메시지가 적용 되지 않나요?추후 적용 예정입니다.5. 기존 노출 중인 브랜드존에 톡톡 마케팅 메시지 적용을 하려면 새로 계약을 해야 하나요?아닙니다. 5월 2일 소재요소 적용 후 메시지유형 > ‘톡톡 마케팅 메시지’로 선택하셔서 새로운 소재를 등록하시면 됩니다.검수 통과 후 노출 가능한 메시지가 있다면 바로 브랜드검색 소재로 노출됩니다.

[네이버]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변경 테스트 안내

2022년 5월 2일(월)부터 5월 9일(월)까지,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서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변경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변경 테스트 안내]■ 일정-  2022년 5월 2일(월) ~ 5월 9일(월)  *테스트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 노출되는 사이트검색광고 결과의 일부 트래픽■ 내용- 사이트검색광고의 성과 향상을 위한 노출 변경 테스트입니다.■ 과금- 테스트를 통해 노출된 영역에서 발생한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

[카카오]

[카카오 모먼트] [시스템] '카카오 사용자 > 카카오톡 채널 친구' 타겟 정책 변경 사항 안내

4/21(목)에 적용된 '카카오 사용자 > 카카오톡 채널 친구' 타겟 정책 변경 사항을 안내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22년 4월 21일 (목) - 적용 완료 ■ 적용 사항 : '카카오 사용자 > 카카오톡 채널 친구' 타겟 정책 변경 카카오톡 채널 친구가 여러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것으로 추정될 경우, 모든 디바이스가 모수에 포함되도록 '카카오 사용자 > 카카오톡 채널 친구' 타겟 정책이 변경됩니다.  이는 디스플레이 광고가 의도한 타겟에 도달할 가능성을 높이기 위함이 목적이며, 추정된 오디언스 데이터를 기반으로 친구가 사용 중인 복수의 디바이스는 모두 타겟으로 포함하게 됩니다.이에 따라 카카오톡 채널의 친구수와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카카오 사용자 > 카카오톡 채널 친구' 타겟 설정 시 확인되는 모수의 편차가 발생할 수 있으며,카카오톡 채널별로 편차의 정도는 다를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적용 대상 : 카카오비즈보드 / 디스플레이 / 동영상 / 스폰서드 보드 (※ 카카오비즈보드 X 도달 유형은 제외됩니다.) 2. 경로디스플레이 광고(카카오비즈보드 / 디스플레이 / 동영상 / 스폰서드 보드) > 광고그룹 생성/수정 > 맞춤타겟 > 내 데이터 설정 > 카카오 사용자 > 카카오톡 채널 친구 * 아래 툴팁 적용 화면은 4/25(월) 반영 예정입니다. 3. 주요 적용 사항  1) 카카오톡 채널 친구가 여러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것으로 추정될 경우, 모든 디바이스가 모수에 포함되도록 '카카오 사용자 > 카카오톡 채널 친구' 타겟 정책이 변경됩니다.  2) 카카오톡 채널의 친구수와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카카오 사용자 > 카카오톡 채널 친구' 타겟 설정 시 확인되는 모수의 편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채널로 광고 최적화 시 자동으로 적용되는 [카카오 사용자 > 카카오톡 채널 친구] 제외 타겟에도 동일하게 카카오톡 채널 친구가 사용하는 복수의 디바이스가 모두 포함됩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파워적립 혜택 변경 안내

적용 대상 광고를 클릭한 뒤 네이버페이를 통해 상품을 구매할 경우 구매자에게 일괄 적립 혜택을 제공하던 파워적립의 적립 방식이 변경됩니다.파워적립은 광고를 통해 구매한 사용자에게 만족도 높은 적립을 제공해,해당 광고를 집행 중인 광고주께서도 보다 높은 수준의 광고효율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그 동안은 시기를 불문하고 일괄 3%(기본 적립 최대 1% + 추가 적립 2%)의 적립을 제공했으나,앞으로는 최소 2%(기본적립 최대 1% + 추가 적립 최소 1% 이상)로 명시된 기준을 변경하고,네이버 사용자의 광고/쇼핑 서비스 이용 패턴을 고려해, 성수기 시즌과 같이 광고효과의 극대화를 도모할 수 있는 시기에 추가적인 적립,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입니다.이에 따라, 광고의 구매전환율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이라 기대됩니다.네이버는 앞으로도 광고주와 사용자 모두에게 유익하고 만족스러운 광고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파워적립 혜택 변경 안내적용 일정2022년 6월 13일 (월)적용 대상파워적립 적용 대상 광고 전체변경 내용1. 파워적립 적립 방식 변경2. 파워링크 소재 내 적립률 미노출파워적립 적립 방식 변경과 함께 파워적립 대상 사이트검색광고의 노출 화면에서 네이버페이 아이콘 옆에 표기되던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비율이 사라집니다.이에 따라 네이버페이센터 페이지 로그인 후, 내정보 > 검색 광고주 정보의 적립률 노출 여부 선택 기능도 사용하실 수 없으며,파워링크 소재내 적립률은 일괄 미노출됩니다.적립률 표기가 사라지더라도 결제 금액의 최소 2%(기본 적립 최대1% + 추가 적립 최소 1%이상) 구매 적립은 유지됩니다.변경예시 알아두세요!- 포인트 혜택은 네이버에서 부담하며, 광고주에게는 별도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혜택은 사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이벤트성 포인트 혜택 상세 내용은 별도로 진행 시 추가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네이버]

[네이버] 검색 광고주 센터 네이버아이디 자동 로그인 기능 반영 안내 (6/15 오픈)

네이버 검색광고에서는 광고주의 로그인 편의성 및 네이버 아이디를 로그인 계정으로 사용하는 타 네이버 서비스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네이버 아이디를 검색광고 로그인 계정으로 사용하시는 광고주분들 대상으로타 네이버 서비스에서 이미 네이버 로그인을 진행 하셨다면, 네이버 검색광고 접근 시 자동 로그인되는 기능이 반영 됩니다.네이버 아이디를 로그인 계정으로 사용하시는 광고주분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대상 광고주네이버 아이디를 검색광고 로그인 계정으로 사용하는 광고주반영 일정2022년 6월 15일(수)기능 소개타 네이버 서비스에서(네이버 메인 페이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등) 이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하셨다면이후 네이버 검색광고 접근 시 이미 로그인된 네이버 계정으로 자동 로그인 됩니다.검색광고 홈, 광고시스템에 접근했을때 노출되는 팝업을 통해 로그인된 네이버 아이디 확인이 가능하며,팝업 내에서 자동로그인 기능 사용여부 선택이 가능합니다.최초 기능 상태는 '설정(ON)'이며 자동 로그인을 원하지 않는 광고주분께서는 언제든지 해제 가능합니다.마찬가지로 재설정은 해당 팝업에서 가능합니다.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이미 가입하셨다면?- 이미 네이버 계정으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가입하셨다면,검색광고 시스템에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으로 이동시에도 별도 로그인 절차 없이 자동 로그인 됩니다.- 미가입 광고주분께서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간편가입을 진행하신다면 이후 동일한 자동 로그인 기능이 반영됩니다.참고1.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자동 로그인 기능 반영 예정일은 추후 업데이트 예정입니다.참고2.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신규 광고주 지원 프로그램FAQQ. 로그인 한 상태에서 자동 로그인 설정을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A. 네이버 아이디로 자동 로그인된 이후에도 검색광고 홈 첫 화면과 광고시스템 첫 화면으로 이동하면 로그인된 네이버 아이디 확인이 가능한 팝업이노출됩니다. 팝업 내에서 네이버 아이디 확인 및 하단에 로그인 설정 기능으로 자동 로그인 설정 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검색광고 홈 바로 가기 > 광고시스템 바로 가기 >Q. 자동로그인 설정해제 했는데, 재 접속 시 자동로그인 됩니다.A. 사용하시는 인터넷 브라우저가 초기화 됐거나 다른 PC환경에서 로그인하신 경우 네이버 아이디 자동로그인 기능이 재작동 할 수 있습니다.번거로우시겠지만, 다시 한번 검색광고 홈 첫 화면과 광고시스템 첫 화면으로 재접근하여 노출되는 로그인 알림 팝업에서 설정 상태 확인 및 재설정을 해주세요.검색광고 홈 바로 가기 > 광고시스템 바로 가기 >알아두세요- 자동 로그인 기능의 최초 상태는 '설정(ON)' 입니다.- 자동 로그인 기능을 해제하시면 기존과 같이 별도 로그인 진행이 필요합니다.- 자동 로그인된 계정은 광고주 센터 접근시 노출되는 팝업과 우측 상단 영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가급적 광고 운영시 자동 로그인된 계정을 한번 더 체크 해주세요.- 자동 로그인 기능 설정해제 후 이용하시던 인터넷 브라우저가 변경되거나 초기화 됐을때 그리고 다른 PC환경에서는 자동 로그인 기능이 재작동 할 수 있으며,이때는 다시 설정 해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카카오] 디스플레이 광고 (구)배너 소재 유형 운영 종료 안내 (5/25)

21년 9월 공지를 통해, (구)소재 유형의 노출 종료는 점진적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안내를 드렸습니다. (▶관련 공지 바로가기)이런 점진적 진행에 맞춰 (구)소재 유형 중 네이티브의 노출 종료는 22년 3월에 먼저 진행되었으며,금일 (구)배너 소재의 종료 처리를 마지막으로 (구)소재는 모두 운영이 불가합니다. 이후 광고 운영을 원할 경우, 하기 디스플레이 광고 소재 제작가이드를 참고하시어 현재 제공하고 있는 유형의 소재를 등록하여 광고 운영해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 내용 -(구)배너 > 전체 소재 유형 종료 종료 예정 (구)소재 유형 지면 종료 일정 이미지 배너 > 640x200 이미지 배너 > 500x500 이미지 배너 > 1310x240 게재지면 구분 없이 전체 종료 2022/5/25(수) ※ 종료 일정 이후로는 소재는 '운영 가능' 상태로 확인되지만 실제 광고는 운영되지 않습니다.  ■ 디스플레이 광고 소재 제작가이드 (1) [이미지 > 네이티브] 소재 제작가이드☞ [이미지 > 네이티브] 제작가이드 바로가기 (2) [이미지 > 카탈로그] 소재 제작가이드☞ [이미지 > 카탈로그] 제작가이드 바로가기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카카오]

[카카오] 키워드광고 광고계정 웹 알림 기능 적용사항 안내 (5/24)

키워드광고 관리자센터의 알림 기능 개선사항을 안내 드립니다.키워드광고 관리자센터에서 발송되는 알림은 이메일, 카카오톡으로 발송 되고 있으나, 광고계정에서도 광고계정의 주요사항을 즉시 확인하고 설정할 수 있도록 웹알림 기능이 적용될 예정입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정 : 2022년 5월 24일(화) ■ 적용사항 : 광고계정 내 웹알림 기능 추가  • 광고계정 > 설정 > 광고계정 관리 메뉴 접속시 상단 띠배너 알림 노출 • 광고계정 접속 시 알림 이벤트가 있는 경우 LNB 영역 메뉴에 뱃지 표시로 확인 가능    ■ 웹 알림/뱃지 표시 발생 케이스 구분관리자 액션수신 대상기타광고계정에 멤버 요청수락 / 거부광고계정 마스터-영업권 요청수락 / 거부광고계정 마스터-세금계산서 위임발행 요청수락 / 거부광고계정 마스터영업권 요청 알림 수락 후 노출되는 알림 자동결제카드 결제 실패확인하기광고계정 마스터,자동결제카드 소유자선불 광고계정 only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네이버]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UI 변경 안내

2022년 5월 30일(월)부터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 노출되는 사이트검색광고의 일부 UI가 변경됩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UI 변경 안내]■ 적용 일정- 2022년 5월 30일(월) 오후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변경 내용- 파워링크 구분 영역 색상 및 서브링크 스타일 변경[변경 UI 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