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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브랜드검색 모바일 브랜드존, ‘톡톡 마케팅 메시지’ 추가 노출 안내

브랜드스토어와 연동하여 브랜딩정보와 스토어정보를 함께 전달하는 브랜드검색 모바일 브랜드존 상품이,
브랜드의 최신 소식을 더욱 쉽고 빠르게 반영할 수 있도록 ‘톡톡 마케팅 메시지’를 소재요소로 추가합니다.
아래 사항 확인하시어 모바일 브랜드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브랜드존 – ‘톡톡 마케팅 메시지’ 소재 요소 추가 안내
적용 일정
2022년 5월 2일
적용 대상
모바일 프리미엄형 브랜드존, 모바일 라이트형 브랜드존
적용 내용
  • 1. 브랜드존 소재 등록 시 ‘쇼핑라이브’ / ‘톡톡 마케팅 메시지’ 중 1개를 선택하여 노출할 수 있습니다.

    쇼핑라이브는 기존 제공, ‘톡톡 마케팅 메시지’는 신규로 제공하는 소재 요소입니다.
    - 쇼핑라이브/톡톡 마케팅 메시지는 함께 노출되지 않으며, 노출 위치가 다릅니다.

    브랜드존 소재 등록 시 ‘쇼핑라이브’ / ‘톡톡 마케팅 메시지’ 중 1개를 선택하여 노출할 수 있습니다.
  • 2. 소재에서 ‘톡톡 마케팅 메시지’ 사용 선택만으로 연동이 완료되며, 노출가능 메시지가 있을 경우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 메시지를 노출하려는 소재에서 ‘메시지 유형> 톡톡 마케팅 메시지’를 선택하여, 추가 입력 값 없이 간편하게 연동할 수 있습니다.
    - 연동된 소재의 경우, 비즈채널로 등록된 브랜드스토어에서 아래 조건에 맞는 톡톡 마케팅 메시지가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따라서 브랜드검색 소재 변경 없이도 새로운 톡톡 마케팅 메시지가 적시에 반영되므로,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 노출 가능한 메시지가 없을 경우 ‘메시지유형 > 미사용’ 선택 시와 동일한 UI로 노출됩니다. 

    ※ 소재 등록 시 톡톡 마케팅 메시지 선택 방법

    소재 등록 시 톡톡 마케팅 메시지 선택 방법

    ※ 톡톡 마케팅 메시지 노출 조건

    최근 7일 내 ‘소식 받기 전체 대상’으로 발송된 메시지 중 최신 1개 (브랜드데이/쇼핑라이브 유형의 메시지는 48시간 이내)
    단, 메시지에 쿠폰을 첨부한 경우 쿠폰이 유효해야 하며,
    톡톡 마케팅 메시지 발송 시 메시지 노출 설정에서 ‘검색결과’ 옵션을 ‘노출함’으로 선택해야 함

    * 위 조건은 ‘톡톡 마케팅 메시지’ 노출 기준에 따르며, 노출 기준은 추후 변동될 수 있음

  • 3. 톡톡 마케팅 메시지 내용 중 타이틀, 설명(프리미엄형만 해당), 쿠폰 정보가 브랜드검색 소재로 노출됩니다.

    - 적용할 톡톡 마케팅 메시지의 쿠폰 유/무에 따라 노출 UI가 다릅니다.
    - 프리미엄형의 경우 브랜딩영역에서 선택한 메뉴/버튼의 색상에 따라 메시지 배경, 아이콘 색상이 변경 적용됩니다.

    톡톡 마케팅 메시지 내용 중 타이틀, 설명(프리미엄형만 해당), 쿠폰 정보가 브랜드검색 소재로 노출됩니다.
  • 4. 톡톡 마케팅 메시지 소재 요소 클릭 시 메시지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상세 페이지에서 메시지 내용 확인 뿐 아니라 쿠폰 다운로드, 상품 페이지로 이동, 상담원 연결 등의 후속 행동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 로그인 후 톡톡 마케팅 메시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소식받기를 하지 않은 고객은, 소식받기 후 쿠폰다운로드, 상담원과의 대화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톡톡 마케팅 메시지 소재 요소 클릭 시 메시지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기존 프리미엄형 브랜드존에서 제공하던 쇼핑 기획전 (쇼핑몰명 상단의 EVENT 항목) 소재요소는 더 이상 제공하지 않습니다.

알아두세요!
  • 1. 노출 가능한 메시지가 있을 경우에만 ‘톡톡 마케팅 메시지’ 유형 선택이 가능한가요?
    아닙니다. 노출 메시지가 없어도 톡톡 마케팅 메시지 유형으로 선택하여 소재 등록 가능합니다.
    다만 검수 통과 후에도 노출가능한 메시지가 없으면 톡톡 마케팅 메시지 영역은 미노출됩니다.
  • 2. 메시지유형에서 ‘톡톡 마케팅 메시지’를 선택하여 소재를 등록했는데 왜 메시지가 노출되지 않나요?
    최근 발송하신 톡톡 마케팅 메시지가 있는지, 해당 메시지가 노출 조건에 부합하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 3. ‘톡톡 마케팅 메시지’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가 되나요?
    브랜드검색 광고가 노출되는 시점에 톡톡 마케팅 메시지 노출 가능 여부 확인하여 자동 반영하나, 업데이트에 수 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 4. 브랜드존 외 다른 모바일 브랜드검색 상품에는 톡톡 마케팅 메시지가 적용 되지 않나요?
    추후 적용 예정입니다.
  • 5. 기존 노출 중인 브랜드존에 톡톡 마케팅 메시지 적용을 하려면 새로 계약을 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5월 2일 소재요소 적용 후 메시지유형 > ‘톡톡 마케팅 메시지’로 선택하셔서 새로운 소재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검수 통과 후 노출 가능한 메시지가 있다면 바로 브랜드검색 소재로 노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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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변경 테스트 안내

2023년 6월 8일(목)부터 6월 15일(목)까지,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서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변경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테스트 관련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일정- 2023년 6월 8일(목) ~ 6월 15일(목)*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습니다.■ 대상 -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 노출되는 사이트검색광고 결과의 일부 트래픽 ■ 테스트 배경- 웹사이트나 웹페이지를 대표하는 파비콘(Favicon)을 사이트검색광고에도 노출하여 사용자에게    통합검색과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사용성과 광고 효과를 상승시키고자 합니다. 파비콘(Favicon)이란? 파비콘(Favicon)은 인터넷 웹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표시되는 웹사이트나 웹페이지를 대표하는 아이콘입니다.  웹사이트 대표 아이콘 파비콘(Favicon) 안내 > ■ 테스트 내용- 사이트검색광고의 성과 향상을 위한 노출 변경 테스트입니다. ■ 테스트 세부 내용 - 테스트 기간 동안 PC/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에 파비콘(Favicon)이 함께 노출될 수 있습니다. - 파비콘(Favicon)이 노출되는 경우 노출되는 파비콘(Favicon), 광고 아이콘, URL 등의 위치 및 형태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테스트 기간 동안 아래 노출 화면 예시 7가지 스타일이 테스트 대상입니다.  노출 화면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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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커뮤니케이션애드 가이드 강화 안내

네이버 GFA '커뮤니케이션영역'에 노출되는 커뮤니케이션애드 상품의 소재 작성 가이드가 강화되어 안내드립니다.커뮤니케이션애드는 이용자가 자신의 의견을 게시하고 소통하는 공간에서 콘텐츠형 텍스트 기반으로 노출되는 광고 상품이기에,광고 소재 내에 광고주가 아닌 이용자가 상품/서비스를 직접 구매/경험한 후기 및 추천 의견을 작성한 것처럼 오인할 수 있는 문구 표현을 제한합니다. 1.적용 대상광고 그룹의 '게재 위치'를 '네이버>커뮤니케이션 영역'으로 설정하고,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타입을 선택한 경우 2.적용 가이드- 공정거래위원회의 권고에 따라   상품/용역의 이용 경험 사실을 포함하는 등 사용자 이용 후기로 오인될 수 있는 내용의 소재 문구를 작성한 경우   콘텐츠와 혼동을 방지하기 위해 일부 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불가 표현 예시: 사용해보니, 지인에게 추천 받아, 저도 구매했어요, 계약했어요 등)- 첨부드리는 '네이버 디스플레이광고 가이드라인'의 1.5.10 항목과 소재 예시(PDF) 참고 부탁드립니다. 3.적용 일정- 6월 20일(화)에 등록하는 신규 소재부터 변경 가이드로 검수 진행- 단, 기존에 운영 중인 소재의 경우 소재 교체 기간을 고려하여 7일 간 유예 기간 운영하며, 6/27(화)부터 기존 소재 재검수 진행  변경되는 가이드에 반하여 소재를 등록하는 경우 집행이 제한되며, 집행 중인 소재에 대한 신고가 인입되는 경우 재검토 후 광고 집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촉박하게 적용하게 된 점, 너른 양해 부탁드리며 해당 내용은 공지 사항을 통해 안내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커뮤니케이션애드 소재 작성 가이드 강화 안내 ▶공지사항 바로가기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이용 가이드 및 제작 가이드 다운로드 안내  ▶공지사항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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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스타일] 첫 자동충전 스토어 대상 자동충전 혜택 프로모션 안내 (~7월 30일 까지)

광고 코인 자동충전 설정 이력이 없던 광고주 대상으로 진행하는 자동 충전 혜택 프로모션 안내드립니다.[첫 자동 충전 스토어 대상 자동충전 혜택 프로모션 안내]✅ 자동충전을 설정해야 하는 이유지그재그의 주요 광고인 파워업Ai광고는 끊임없이 노출 데이터를 학습하여 광고 노출을 고도화 합니다.따라서 자동충전으로 끊김 없는 광고 집행은 광고의 성과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혜택 대상    - 자동충전 설정 이력이 없는 광고주✅ 프로모션 기간    - 6월 19일 부터 7월 30일까지✅ 혜택 내용   - 자동 충전으로 광고비 5회 충전마다 5만 포인트 지급   - 최대 50만 포인트까지 지급(50회 충전)   - 5회 달성시 무상 포인트는 매주 월요일 마다 지급✅ 참여 방법   -  자동충전 설정 시 자동 참여✅ 자동충전 설정 방법 - 파트너센터 [광고 관리] - [광고비 관리] - [자동충전]에서 충전 카드 등록 및 회당 충전 금액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단, 자동 충전은 유상광고비 잔액을 기준으로 실행되며, 따라서 무상 광고비 잔액이 있더라도 유상광고비 잔액이 기준 이하라면 자동 충전이 실행 됩니다.✅ 참고사항   - 혜택 포인트는 자동충전 횟수 기준으로만 지급되며 횟수 당 충전 금액은 무관합니다.   - 지급 포인트는 파워업Ai광고 무상포인트가 지급됩니다.   - 프로모션 기간동안 광고비 환불 시 프로모션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 프로모션 기간 도중 자동충전을 설정하시더라도 대상에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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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내관심상품’ 영역 광고 노출 안내

2023년 6월 22일(목)부터 ‘내관심상품’ 영역에 쇼핑검색광고가 노출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적용 시점2023년 6월 22일(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네이버 통합검색 및 네이버 쇼핑검색에 노출되는 ‘내관심상품’ 영역에 쇼핑검색광고가 1개씩 추가되며, 각 영역별 광고 성과는 아래 매체명으로 집계됩니다.  알아두세요!- 신규 오픈 매체인 <네이버 쇼핑 추천 – PC>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6월 15일 (목)부터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기존 매체인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 - 모바일>,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 – PC>, <네이버 쇼핑 추천 – 모바일> 의 경우 동일 방법으로 노출 설정이 가능하며,해당 매체들에는 ‘FOR YOU 반응형 영역’이 포함되어 있어 해당 매체 OFF 시 ‘FOR YOU 반응형 영역’에도 광고가 노출되지 않음을 유의 부탁드립니다.  

[네이버]

[네이버] 파워컨텐츠 소재 내 ‘이미지 강조형’ 썸네일 적용 안내 (6/21, 수)

네이버 브랜드콘텐츠 블록 및 VIEW에 노출되고 있는 파워컨텐츠 일부 소재에 대해 ‘이미지 강조형’ 썸네일이 적용될 예정입니다.이와 관련해서 몇 가지 사항 안내해 드리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콘텐츠검색광고 ‘파워컨텐츠’ 썸네일 노출 영역 변경 (일부 소재)· 적용 내용 : 노출 시 특정 기준에 부합할 경우, 랜딩 페이지 내에 있는 이미지를 자동으로 불러와 여러 개의 썸네일 이미지가 노출되는 ‘이미지 강조형’ 썸네일 적용· 적용 기준 : 소재 등록 시 ‘콘텐츠 내 이미지 불러오기’를 설정한 소재 중, 통합 검색 및 더보기 페이지 내에서 노출 순위가 상위이면서,                    본문 내에서 불러올 수 있는 이미지가 5개 이상인 경우 ‘이미지 강조형’으로 노출                   (‘이미지 강조형’이 적용되는 세부 조건은 변동될 수 있으며, 조건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별도로 등록한 썸네일 1개로 노출) · 광고시스템 적용일 : 2023년 6월 21일부터 소재 등록 시 ‘콘텐츠 내 이미지 불러오기’ 설정 가능 (설정 시 연결URL에 등록한 랜딩 페이지의 이미지를 연동하여 노출 가능)· 노출 적용일 : 2023년 6월 22일부터, ‘설정’된 소재 중 기준 부합 시 ‘이미지 강조형’ 썸네일로 노출 (※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노출 적용 영역 : 브랜드콘텐츠 블록 / VIEW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PC, 모바일 모두 적용)이미지 강조형 노출을 희망하는 소재에 한해, 광고시스템에서 설정 변경소재 내 썸네일을 여러 개 노출하고 싶은 광고주의 경우, 소재 등록 시 ‘콘텐츠 내 이미지 불러오기’ 항목을 ‘사용함’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해당 설정을 적용한 소재에 한해 노출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랜딩 페이지에서 이미지를 자동으로 불러와 노출됩니다. [노출 조건]- ‘콘텐츠 내 이미지 불러오기’ 항목 ‘사용’으로 설정- 랜딩페이지 내 이미지 5개 이상 사용 중- 통합검색의 브랜드콘텐츠 블록 및 VIEW 영역의 첫 번째 순위에 노출 시- 더보기 영역의 첫 번째 혹은 두 번째 순위에 노출 시 ※ 상기 노출 조건은 질의어마다 달라질 수 있고 이후에 변경 될 수 있습니다.이때, 별도로 광고시스템에 등록한 기존 소재 이미지는 미 노출됩니다. 별도로 등록한 이미지는 ‘이미지 강조형’이 적용되지 않을 때 기존과 동일한 방식(소재 내 1개의 썸네일 이미지 노출)으로 적용되어 노출됩니다.단, ‘이미지 강조형’에 대한 사전 심의를 받기 어려운 ‘의료 광고주’의 경우 ‘이미지 강조형’ 적용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광고시스템에서 ‘콘텐츠 내 이미지 불러오기’를 ‘사용’으로 설정 후 노출 조건에 부합하여도 ‘이미지 강조형’으로 변경되지 않으나, 가급적 ‘사용안함’으로 설정 바랍니다.)노출 로직 및 과금 방식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이미지 강조형’ 설정 여부가 노출 로직 및 과금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입찰가 및 콘텐츠 품질에 따른 기존 노출 로직에 따라 노출 순위가 결정되며,‘콘텐츠 내 이미지 불러오기’를 설정하고 노출 조건을 충족한 경우에만 ‘이미지 강조형’으로 노출됩니다.  ‘이미지 강조형’으로 노출되지 않을 때는 기존과 동일하게 이미지 1개의 소재로 노출됩니다. ‘이미지 강조형’ 노출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소재는 기존 방식과 동일하게 클릭 당 과금됩니다.  랜딩페이지 내 이미지 품질 관리가 필요합니다.‘이미지 강조형’ 적용 시 랜딩 페이지의 게시글 내에 삽입된 이미지가 광고 소재의 썸네일로 노출됩니다. 이에 따라 광고 소재 작성뿐 아니라 랜딩 페이지의 게시글 작성 시에도 파워컨텐츠 광고 등록 가이드를 준수하여 주시기 바라며,특히 이미지 사용에 대한 가이드에 주의 부탁드립니다.인물이 노출되는 사진이나 타인이 제작한 이미지 등 제3자의 권리(초상권, 저작권 등)와 관련된 사진 또는 이미지를 노출하려면 권리자에게 사전 승낙을 얻어야 합니다. 분쟁이 발생할 때는 회사가 해당 광고의 노출을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알아두세요!· 금번 ‘이미지 강조형’ 변경 내용은 브랜드콘텐츠 블록 및 VIEW가 노출되며 상기 노출 조건에 부합되는 경우 적용되며, PC와 모바일 모두 적용됩니다. · 해당 ‘이미지 강조형’ 썸네일은 소재 등록 시 ‘사용’ 설정한 경우에만 노출되며, 노출 로직 및 과금 방식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6/21 (수) 광고시스템에서 신규 등록한 소재부터 변경할 수 있으며, 노출은 6/22(목)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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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스타일] 노출지원 프로그램 광고주 모집 안내 : 월 매출 500만원 이하 광고주 (~6/14)

[ 프로그램 ]✅ 노출 지원 대상 및 조건     1. 6/7~6/13 1주 기간 동안 파워업Ai 광고 유상 광고비 7만원 이상 소진필수 ( 파트너센터 > 광고코인 > 파워업Ai 광고 유상 소진금액 )     2. 자동충전 카드 등록 및 자동충전 On 으로 유지한 스토어     3. 노출지원 받는 기간 동안 파워업 Ai 광고 진행 필수     4. 월 매출 500만원 이하 스토어 ( 파트너센터 > 대시보드 > 월별통계 > 채널설정: 지그재그 & 5월의 주문금액 )     5. 주 1-2회 카카오스타일 담당자가 효율 체크 및 별도 연락 예정으로, 담당 매니저가 제안하는 액션 모두 진행 필수         미진행시 노출 대상에서 즉시 제외         - ex ) 효율 저조한 특정 소재 노출 이미지 교체 제안 시 이미지 교체 필수      6. 노출지원 프로그램 직전 쿠폰 신규 셋팅 필수           - 즐겨찾기 쿠폰 ( 3만원 이상 구매시 2천원 할인 / 5만원이상 구매시 4천원 할인 / 7만원 이상 구매시 6천원 할인 )          - 선정 당일~다음날 내 정상 셋팅 되어있지 않은 경우 대상에서 제외✅ 노출 지원 내용     - 최대 5개 스토어 기준     - 홈탭 광고 영역 내에서 아래 예시와 같이 광고주 상품 무료 노출 지원     - 1일 약 15-20만 수준 노출 & 2주간 약 200-280만 노출 지원 ( 약 1천만원 상당의 무료 노출 지원 )     - 노출 예시 ( 상품명 및 스토어명 미노출 )✅ 노출 지원 기간 및 모집 스토어 수     - 6/19(월) 낮 12시 ~ 7/3(월) 오전 11시 59분 ( 2주간 노출 지원 )     - 최대 5개 스토어 노출 지원 예정✅ 노출지원 신청 방법 및 모집 기간     - 구글폼으로 신청 접수 : 신청하러 가기     - 6/14(수) 17시 모집 마감     - 6/15(목) 중 지원 대상자 별도 안내 예정 & 이후 셋팅 내역 안내 ( 안내 당일 쿠폰 셋팅 필수 )      - 광고를 잘 관리하고 있는 스토어들 위주로 선별 예정       ( ex. 광고 클릭률 or 광고 전환이 타사들 대비 높게 유지 되는 경우 )     - 광고 웨비나 참여 스토어의 경우 성장 니즈가 더 많다고 판단하여, 가산점 부여     - 노출지원 기간동안 성과 증대를 위해 잦은 관리 필요 (대행사 이용 권장)✅ 참고사항     - 이전 회차에 지원 받은 스토어는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노출 지원 영역은 광고로 운영중인 소재의 이미지와 상품명으로 자동 노출 됩니다.     - 노출 지원 영역에는 여러 스토어의 상품이 같이 노출 되며, 하나의 스토어 상품만 노출되지 않습니다.     - 노출/클릭 데이터는 광고 성과로 같이 집계되어 제공 될 예정이며, 별도의 데이터로 구분 되지 않습니다.     - 원활한 노출을 위해서는 스토어별 최소 20개 상품을 광고로 진행 해야 합니다. ( 30개 이상 권장 )     - 노출지원 기간동안 광고를 OFF 하는 경우 노출지원 역시 같이 중단 됩니다.     - 광고 클릭률 2% 이상 되도록 광고 효율 케어가 진행 된다면, 더욱 더 많은 매출 전환을 유도하실 수 있습니다. ( 권장 )     - 광고 검수 물량에 따라 검수가 지연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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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202327회차 10개 키워드그룹 추가 안내

6/13(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27회차(7/3노출 개시)부터 다음과 같이 10개 키워드그룹이 추가되어 안내 드립니다.     -생활/가정 > 미용/위생용품 > 치실생활/가정 > 반려동물 > 강아지우유생활/가정 > 욕실용품 > 욕실선반생활/가정 > 주방용품 > 인덕션후라이팬전자/가전 > PC/주변기기 > 게이밍마우스전자/가전 > 계절가전 > 공기청정제습기전자/가전 > 휴대폰/액세서리 > 고속보조배터리전자/가전 > 휴대폰/액세서리 > 미니보조배터리전자/가전 > 휴대폰/액세서리 > 보조배터리10000화장품 > 헤어 > 노워시트리트먼트- ※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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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쇼핑 카테고리 개편 안내 (6/19~23)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의 카테고리가 아래와 같이 변경될 예정입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진행 일정 - 2023년 6월 19일~23일※ 개편 진행 과정에 따라 일정 지연/변경 될 수 있습니다.  ■ 주요 개편 내용- 자동차 관련 용품 서비스 강화를 위한 카테고리 재구성 (유막제거제,요소수 등)  - 취급 카테고리가 없던 인기 상품군 카테고리 생성 (콤부차, 에코백,해외 입장권 등)- 이용자 검색이 높은 직관적 명칭으로 변경 등▶카테고리 개편 내용 다운로드           !카테고리가 변경되면 이미 등록된 상품들 중 일부는 더 적합한 카테고리로 순차적으로 이관됩니다- .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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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생활/가정' 카테고리 오픈 안내 (2023년 6월 13일 오픈)

신제품검색광고는 모바일 통합검색에서 제품/서비스와 연관된 일반 명사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검색 결과 상단에 신규 또는 리뉴얼 출시한 제품/서비스와 관련된 이미지/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노출하여 신상품에 대한 인지도를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는 광고 상품입니다.> 상품 소개 자세히 보기 6/13(화)에 열리는 202327회차부터 검색광고시스템에도 '생활/가정' 카테고리가 오픈되어 입찰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카테고리 오픈 후 지속적으로 키워드를 검토하여 확대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상세 사항은 아래 내용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생활/가정' 카테고리 신규 오픈>1) 오픈 일정- 오픈 회차 : 202327회차- 입찰 개시일 : 6/13(화)                       * 소재 등록 및 검수 통과 시 입찰 참여 가능- 집행 기간 : 7/3(월) ~ 7/9(일)2) 오픈 키워드그룹- 키워드그룹 별 세부 키워드는 첨부파일 참고 부탁드립니다.- 각 '키워드그룹'에 회차별 1회만 입찰 가능합니다. > '생활/가정' 카테고리 키워드그룹 및 세부키워드 다운로드3) 집행 가이드- 집행 가능 상품 : 상품 출시일이 광고 집행 개시일로부터 180일(6개월) 이내여야 합니다.- 소재 검토가 완료되어 검수 통과된 소재가 있는 경우에만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집행 및 검수 가이드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소재가 통과되지 않으므로 집행 전 가이드를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집행 및 검수 가이드 다운로드> 소재 제작 가이드  4) 노출 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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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신제품검색' 202326회차 5개 키워드그룹 추가 및 카테고리 변경 안내

6/6(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26회차(6/26노출 개시)부터 다음과 같이 5개 키워드그룹이 추가되어 안내 드립니다.     -스포츠/레저 > 캠핑 > 보냉백스포츠/레저 > 캠핑 > 캠핑아이스박스스포츠/레저 > 캠핑 > 캠핑쿨러스포츠/레저 > 캠핑 > 쿨러백식품 > 건강식품 > 프로테오글리칸- 이와 함께 202326회차부터 '전자/가전 > 계절가전 > 목걸이선풍기' 키워드그룹 내 세부키워드들이'전자/가전 > 계절가전 > 목선풍기' 키워드그룹 내 세부키워드로 합쳐지오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변경 전) 전자/가전 > 계절가전 > 목걸이선풍기 → (변경 후) 해당 키워드그룹 삭제  ※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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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유사 검색어 Beta 오픈 (7/6, 목)

2023년 7월 6일(목) 네이버 통합검색 영역에서 광고그룹에 등록한 키워드와 유사한 검색어에 광고를 노출시키는 유사 검색어 Beta 기능을 오픈합니다.  1. 유사 검색어 Beta란? 최근 검색 기술 트렌드는 검색 의도 등 의미 기반 매칭으로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사이트검색광고도 이러한 흐름에 따라 광고주님들에게 보다 많은 광고 노출의 기회를 드리는 기능을 제공하고자 유사 검색어 Beta 기능을 오픈합니다.  유사 검색어 Beta 기능을 통해 광고그룹에 등록한 키워드와 유사한 검색어에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유사 검색어는 등록 키워드와 형태적으로 다르지만 등록 키워드와 검색한 의도와 의미가 동일한 검색어입니다. 지금까지는 광고주님이 직접 유사한 키워드를 하나 하나씩 찾아 광고그룹에 등록을 해야만 해서 많은 광고주님들이 “키워드 발굴”에 가장 많은 어려움을 느끼시고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네이버의 AI 기술이 광고주님이 등록한 키워드를 바탕으로 유사 검색어를 찾아, 광고주님의 수고로움을 덜어주고 더 많은 노출 기회를 확보하여효율적인 광고 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광고 집행에 익숙하신 광고주 뿐만 아니라 광고를 처음 집행하시는 광고주께도 보다 높은 광고효과와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2. 일정- 광고시스템 오픈 : 23년 6월 28일(수) 예정- 서비스 오픈 : 23년 7월 6일(목) 예정* 오픈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3. 대상PC/모바일 파워링크 통합검색 영역의 일부 키워드, 일부 트래픽 대상* 적용 키워드와 트래픽의 규모는 점차 확대될 예정이며, 상황에 따라 규모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4. 상세 소개4.1 기술 및 범위빅데이터 기반으로 학습된 AI 모델은 광고주 키워드와 유사 검색어를 탐색하고 그 중에서도 적절한 유사 검색어를 판별합니다. 유사 검색어 범위는 동의어, 음차표기, 공식명칭 등이 포함되며, 유사 검색어의 범위는 점차 확대될 예정입니다.  4.2. 예시(예시는 참고용이며, 유사 검색어 결과는 모델의 업데이트로 변동될 수 있습니다.) 5. 노출 방식 및 과금5.1.노출 방식등록한 키워드들이 동일 검색어에 중복 입찰 대상이 될 경우에 아래 우선순위로 노출됩니다.노출 순위는 검색 유형에 따라 ‘(1)일치> (2)유사 검색어> (3)확장’ 입니다. [검색 유형]1. 일치 : 등록한 키워드와 형태적으로 일치하는 검색어가 매칭되는 유형입니다. 2. 유사 검색어 : 등록한 키워드와 의미적으로 유사한 검색어에 매칭되는 유형입니다.3. 확장 : 기존의 키워드 확장(beta)입니다. 기본적으로 직접 등록한 키워드가 검색어와 일치할 경우, 최우선으로 노출됩니다.유사 검색어는 등록한 키워드 기반으로 선별되기에, 등록한 키워드보다 차순위로 노출됩니다. 5.2. 과금유사 검색어 기능은 파워링크 기존 키워드 과금 방식과 동일하게 CPC방식(광고클릭에 따른 비용 지불)으로 과금이 진행됩니다.등록한 키워드에 설정한 입찰가로 유사 검색어에 입찰됩니다.과금액은 입찰가 이내에서 결정됩니다. 6. 노출 설정 방법Beta 기능 오픈 시, 유사 검색어는 모든 광고주에게 “기본적용”으로 설정되어 등록 키워드와 검색한 의도와 의미가 유사한 검색어에도 같이 입찰이 됩니다.때문에 ‘유사 검색어’ 기능을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설정을 변경하시거나, 광고 노출을 제외하고 싶은 검색어에는 노출되지 않도록 조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시스템에서는 아래 기능들을 함께 제공하며 기능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추후 공지로 다시 한번 안내 드리겠습니다. 1. 광고주 선택권a. 유사 검색어 설정을 off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b. 광고주 선택권은 총 3가지로 ‘일치’, ‘일치(유사 검색어)’, ‘확장’이 있습니다.2. 제외 키워드a. 광고주님의 키워드들 중에서 유사 검색어 후보로 노출되는 것을 원치 않으시는 경우에는 제외 키워드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최대 50개까지 등록 가능) 7. 광고 보고서보고서를 통해 사용자가 입력한 검색어에 어떠한 검색 유형으로 노출 또는 클릭되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이번에 오픈하는 유사 검색어는 검색 유형 중 ‘일치(유사 검색어)’ 로 표시됩니다. 참고하세요!- API 사용자를 위한 개발 환경은 릴리즈 노트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릴리즈노트 바로가기 >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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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카탈로그 브랜드메시지’ 확장소재 삭제 안내

 2023년 5월 쇼핑검색광고 확장소재 디자인 개편과 함께(공지 보러가기) 쇼핑검색광고 제품카탈로그형의 ‘카탈로그 브랜드메시지’ 확장소재가 삭제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적용 일정2023년 6월 14일 (수)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내용 요약쇼핑검색광고 제품 카탈로그형의 ‘카탈로그 브랜드메시지’ 확장소재 삭제 (fade-out)상세 내용2023년 5월 쇼핑검색광고 확장소재 디자인 개편됨에 따라 ‘카탈로그 홍보문구’의 디자인과 사용성이 ‘카탈로그 브랜드메시지’와 유사하여 ‘카탈로그 브랜드메시지’를 삭제합니다. ‘카탈로그 브랜드메시지’ 대신 ‘카탈로그 홍보문구’를 사용하실 수 있으며, ‘카탈로그 브랜드메시지’ 삭제 전까지 동일 광고소재 및 광고그룹에 ‘카탈로그 브랜드메시지’와 ‘카탈로그 홍보문구’를 동시 등록한 경우 ‘카탈로그 홍보문구’를 우선 노출합니다. (관련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