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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브랜드검색 모바일 브랜드존, ‘톡톡 마케팅 메시지’ 추가 노출 안내

브랜드스토어와 연동하여 브랜딩정보와 스토어정보를 함께 전달하는 브랜드검색 모바일 브랜드존 상품이,
브랜드의 최신 소식을 더욱 쉽고 빠르게 반영할 수 있도록 ‘톡톡 마케팅 메시지’를 소재요소로 추가합니다.
아래 사항 확인하시어 모바일 브랜드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브랜드존 – ‘톡톡 마케팅 메시지’ 소재 요소 추가 안내
적용 일정
2022년 5월 2일
적용 대상
모바일 프리미엄형 브랜드존, 모바일 라이트형 브랜드존
적용 내용
  • 1. 브랜드존 소재 등록 시 ‘쇼핑라이브’ / ‘톡톡 마케팅 메시지’ 중 1개를 선택하여 노출할 수 있습니다.

    쇼핑라이브는 기존 제공, ‘톡톡 마케팅 메시지’는 신규로 제공하는 소재 요소입니다.
    - 쇼핑라이브/톡톡 마케팅 메시지는 함께 노출되지 않으며, 노출 위치가 다릅니다.

    브랜드존 소재 등록 시 ‘쇼핑라이브’ / ‘톡톡 마케팅 메시지’ 중 1개를 선택하여 노출할 수 있습니다.
  • 2. 소재에서 ‘톡톡 마케팅 메시지’ 사용 선택만으로 연동이 완료되며, 노출가능 메시지가 있을 경우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 메시지를 노출하려는 소재에서 ‘메시지 유형> 톡톡 마케팅 메시지’를 선택하여, 추가 입력 값 없이 간편하게 연동할 수 있습니다.
    - 연동된 소재의 경우, 비즈채널로 등록된 브랜드스토어에서 아래 조건에 맞는 톡톡 마케팅 메시지가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따라서 브랜드검색 소재 변경 없이도 새로운 톡톡 마케팅 메시지가 적시에 반영되므로,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 노출 가능한 메시지가 없을 경우 ‘메시지유형 > 미사용’ 선택 시와 동일한 UI로 노출됩니다. 

    ※ 소재 등록 시 톡톡 마케팅 메시지 선택 방법

    소재 등록 시 톡톡 마케팅 메시지 선택 방법

    ※ 톡톡 마케팅 메시지 노출 조건

    최근 7일 내 ‘소식 받기 전체 대상’으로 발송된 메시지 중 최신 1개 (브랜드데이/쇼핑라이브 유형의 메시지는 48시간 이내)
    단, 메시지에 쿠폰을 첨부한 경우 쿠폰이 유효해야 하며,
    톡톡 마케팅 메시지 발송 시 메시지 노출 설정에서 ‘검색결과’ 옵션을 ‘노출함’으로 선택해야 함

    * 위 조건은 ‘톡톡 마케팅 메시지’ 노출 기준에 따르며, 노출 기준은 추후 변동될 수 있음

  • 3. 톡톡 마케팅 메시지 내용 중 타이틀, 설명(프리미엄형만 해당), 쿠폰 정보가 브랜드검색 소재로 노출됩니다.

    - 적용할 톡톡 마케팅 메시지의 쿠폰 유/무에 따라 노출 UI가 다릅니다.
    - 프리미엄형의 경우 브랜딩영역에서 선택한 메뉴/버튼의 색상에 따라 메시지 배경, 아이콘 색상이 변경 적용됩니다.

    톡톡 마케팅 메시지 내용 중 타이틀, 설명(프리미엄형만 해당), 쿠폰 정보가 브랜드검색 소재로 노출됩니다.
  • 4. 톡톡 마케팅 메시지 소재 요소 클릭 시 메시지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상세 페이지에서 메시지 내용 확인 뿐 아니라 쿠폰 다운로드, 상품 페이지로 이동, 상담원 연결 등의 후속 행동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 로그인 후 톡톡 마케팅 메시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소식받기를 하지 않은 고객은, 소식받기 후 쿠폰다운로드, 상담원과의 대화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톡톡 마케팅 메시지 소재 요소 클릭 시 메시지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기존 프리미엄형 브랜드존에서 제공하던 쇼핑 기획전 (쇼핑몰명 상단의 EVENT 항목) 소재요소는 더 이상 제공하지 않습니다.

알아두세요!
  • 1. 노출 가능한 메시지가 있을 경우에만 ‘톡톡 마케팅 메시지’ 유형 선택이 가능한가요?
    아닙니다. 노출 메시지가 없어도 톡톡 마케팅 메시지 유형으로 선택하여 소재 등록 가능합니다.
    다만 검수 통과 후에도 노출가능한 메시지가 없으면 톡톡 마케팅 메시지 영역은 미노출됩니다.
  • 2. 메시지유형에서 ‘톡톡 마케팅 메시지’를 선택하여 소재를 등록했는데 왜 메시지가 노출되지 않나요?
    최근 발송하신 톡톡 마케팅 메시지가 있는지, 해당 메시지가 노출 조건에 부합하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 3. ‘톡톡 마케팅 메시지’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가 되나요?
    브랜드검색 광고가 노출되는 시점에 톡톡 마케팅 메시지 노출 가능 여부 확인하여 자동 반영하나, 업데이트에 수 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 4. 브랜드존 외 다른 모바일 브랜드검색 상품에는 톡톡 마케팅 메시지가 적용 되지 않나요?
    추후 적용 예정입니다.
  • 5. 기존 노출 중인 브랜드존에 톡톡 마케팅 메시지 적용을 하려면 새로 계약을 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5월 2일 소재요소 적용 후 메시지유형 > ‘톡톡 마케팅 메시지’로 선택하셔서 새로운 소재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검수 통과 후 노출 가능한 메시지가 있다면 바로 브랜드검색 소재로 노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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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2024년 1월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혜택

안녕하세요. 2024년 1월 카드사별 할부 혜택을 안내드립니다. 카드사에 따라 할부 혜택이 다르게 적용되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조건 : 5만원 이상 결제 시 (현대카드 제외)- 적용 제외 : 체크 / 법인 / 선불 / 충전 / 기프트 카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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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카카오스타일] 파트너센터 메뉴 및 페이지명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채널기획팀입니다. 카카오스타일 파트너센터 좌측 메뉴 중 일부 항목의 명칭과 위치가 변경 될 예정으로 안내 드립니다.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어 기능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기 바랍니다.변경 일정: 2024년 1월 22일 (월) 적용 예정 주요 변경사항:[혜택 관리]와 [프로모션 관리] 메뉴가 [혜택 및 프로모션]으로 통합됩니다.[동영상 등록/관리] 메뉴가 [스토어 전시 관리]로 이동합니다.일부 대메뉴의 이름이 변경 됩니다.스토어 관리 → 내 스토어 정보 관리문의/리뷰 → 문의/리뷰 관리일부 페이지의 이름과 위치가 변경 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페이지명 및 위치 변경 사항:기존 위치기존 페이지명 변경 위치변경 페이지명프로모션 관리미션형 리워드 프로모션→광고 관리고객 미션형 리워드 광고메세지 관리메세지 조회/성과→쿠폰 관리쿠폰 타케팅 메세지 성과문의/리뷰리뷰 이벤트 관리→혜택 및 프로모션리뷰 이벤트 관리상품 관리1+N 상품관리→혜택 및 프로모션1+N 판매 프로모션스토어 관리스토어 정보→스토어 관리스토어 기본정보 관리스토어 관리매니저 관리→스토어 관리매니저 계정/권한 관리스토어 관리대행사→스토어 관리대행사 계정/권한 관리스토어 관리스토리 관리→스토어 관리스토리 업로드 권한 관리스토어 관리개인 정보 접속 기록→스토어 관리개인 정보 열람 기록스토어 관리모델 정보→스토어 전시 관리모델 정보 관리스토어 전시 관리스타일 콘텐츠 전시→동영상 등록/관리스타일 콘텐츠 관리스토어 전시 관리컬렉션 전시 관리→스토어 전시 관리컬렉션 전시스토어 전시 관리마이스토어 스킨→스토어 전시 관리마이스토어 스킨 관리동영상 등록/관리동영상 등록/관리→스토어 전시 관리동영상 등록/관리주문 연동 관리전체 주문 검색→주문 연동 관리연동 주문 전체 검색주문 연동 관리배송 관리→주문 연동 관리연동 주문 배송 관리주문 연동 관리취소 관리→주문 연동 관리연동 주문 취소 관리주문 연동 관리반품 관리→주문 연동 관리연동 주문 반품 관리주문 연동 관리교환 관리→주문 연동 관리연동 주문 교환 관리주문 연동 관리문의 관리→주문 연동 관리연동 주문 문의 관리※ 주문 연동 관리 페이지는 연동 판매 채널에 입점한 스토어에만 노출 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아이디어키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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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통합검색 VIEW의 스마트블록 전환에 따른 파워컨텐츠 노출 영역 변경 안내 (1/25)

 네이버 통합검색 VIEW 영역이 스마트블록 영역으로 전환됨에 따라, 콘텐츠 검색광고(파워컨텐츠)의 노출 영역도 기존 VIEW에서 변경될 예정입니다. (변경될 노출 영역 명은 추후 확정됩니다.)이번 전환은 VIEW 영역이 단일 스마트블록으로 전환되면서 통합검색에서 노출 영역 명칭 변경되고 VIEW탭이 사라지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며, 광고 등록 방법, 과금 기준, 이미지 강조형 소재 노출 기준 등 기타 소재 운영에 대한 기준과, VIEW에서 노출되던 광고 노출의 위치, 개수 및 노출UI는 모두 기존과 동일합니다.별도 준비 사항은 없으나, 이번 변경에 따른 혼란을 줄이기 위해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콘텐츠 검색광고(파워컨텐츠) 노출 영역 변경> ■ 적용 일정 : 2024년 1월 25일 (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지면 : PC/모바일 통합검색 VIEW 영역, VIEW탭 영역 ■ 내용 :1. 통합 검색 파워컨텐츠 노출 영역명 변경 :   <기존> VIEW → <변경> [검색어] + [OOO] (※'OOO' 명칭은 미정)     기존 콘텐츠 검색광고(파워컨텐츠)는 통합검색 결과 내에서 1) 여러 스마트블록이 노출되는 검색 결과에는 '브랜드 콘텐츠' 영역에,      2) VIEW단일 영역이 노출되는 검색 결과에는 'VIEW' 영역 내에 일반 콘텐츠와 함께 노출하였습니다.     이번 변경에 따라 ‘2) VIEW 영역’이 단일 스마트블록인 "[검색어]+[OOO](‘OOO’ 명칭 미정)" 영역으로 전환되어,      ‘2) 검색 결과’에서 파워콘텐츠는 "[검색어]+[OOO]" 블록 내에 노출됩니다. (노출 로직 및 UI의 변화는 없음)2. VIEW 더보기 페이지 변경 :    <기존> VIEW탭 페이지 → <변경> [검색어] + [OOO] 더보기 팝업 페이지     VIEW 영역 전환에 따라 VIEW탭 영역도 사라집니다. 기존에 통합검색에서 ‘VIEW 더보기’ 클릭시 VIEW탭 지면으로 이동되었으나,      전환 이후에는 팝업페이지 형태의 “[검색어] + [OOO]” 더보기 페이지’가 노출됩니다.     “[검색어] + [OOO]” 영역의 더보기 페이지에서는 기존 VIEW탭 검색과 동일한 방식으로 일반 콘텐츠와 파워컨텐츠 광고 소재가 함께 반복되어 노출됩니다.      (기존의 VIEW탭 영역을 “[검색어] + [OOO]” 더보기 페이지로 대체)      [통합검색 및 [검색어] + [000] 더보기 예시]   3. 블로그탭 / 카페탭 영역 신설     <신설> 블로그탭 / 카페탭     기존 VIEW탭이 사라지고, 블로그탭, 카페탭이 신설됩니다. 해당 탭 영역에서의 파워컨텐츠 노출은 준비중이며, 적용 일정은 추후 공지 예정입니다.   ※ 알아두세요!     - 통합검색 VIEW 영역의 스마트블록 전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통합검색 서비스 공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번 VIEW 영역의 스마트블록으로의 전환은 파워컨텐츠 노출 영역 전환에 따른 명칭의 변화를 주요 내용으로 합니다.       파워컨텐츠 광고의 등록 방법, 과금 기준, 이미지 강조형 소재 노출 기준 등 기타 소재 운영에 대한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기존 VIEW에서 노출되던 광고 노출 위치, 개수 및 노출UI 역시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노출 영역명을 포함한 상세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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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쇼핑 브랜드형' 모바일 쇼핑검색 페이지 노출 테스트 안내

2024년 1월 25일(목) 부터 2월 1일(목) 까지 1주일간 모바일 쇼핑검색 지면에서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중단 블록의 노출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일정 : - 2024년 1월 25일(목) ~ 2월 1일(목)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대상 : - 모바일 쇼핑검색 일부 트래픽 - 테스트 상품 : 모바일 쇼핑검색 지면 중단 쇼핑 브랜드형 중단 광고■ 테스트 상세 내용 :- 1) 쇼핑 브랜드형 광고 블록 노출 위치 테스트- 2) 쇼핑 브랜드형 광고 블록 노출/미노출 테스트      ※ 알아두세요!- 모바일 쇼핑검색 쇼핑 브랜드형 영역은 <네이버 쇼핑검색-모바일> 매체 설정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참고 링크- '쇼핑검색광고-쇼핑 브랜드형' 확장소재 만들기 : 도움말 보러가기 - 중단블록 관련 오픈공지 : 공지보러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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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비공식 대행사 불법 영업 피해 사례 및 대처 방법 안내

카카오광고는 광고주 여러분께 효과적인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깨끗하고 투명한 광고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카카오 또는 카카오 공식 대행사를 사칭하는 비공식 광고 대행업체들이 광고주님들을 대상으로 광고 구매 및 대행을 권유하여불법・부당 광고 계약을 체결하는 피해 사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안전한 광고 운영을 위한 필수 체크리스트 및 불법 영업 사례와 피해 대처 방법 안내드리오니광고 계약 전 아래 안내 사항과 체크리스트를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 광고 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필수 체크리스트   ❎ 카카오광고 공식 대행사라며 광고 구매 또는 대행을 권유하는 연락이 왔어요.       1. 광고 대행사의 업체명과 담당자 성명, 연락처를 확인해 주세요.     카카오광고 공식대행사(계약 및 제휴) 여부는 아래의 상품별 카카오비즈니스 소개 > 도움받기 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휴 여부를 확인하신 후 안내받은 대행사에 연락하셔서 실제 담당자가 근무하고 있는지 확인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 카카오비즈보드      🌟 디스플레이 광고   🌟 키워드 광고    🌟 브랜드검색 광고     🌟 채널 메시지 광고 ❎ 과도한 혜택을 안내하나요?     2. 제안서 및 계약서를 상세히 확인하여 Kakao 광고 고객센터의 상담을 받아 보세요.    획기적인 신규 상품, 결합 상품, 서비스 무료 제공 등 다른 여타 대행사와는 다른 광고 제안을 받으셨나요?    1번 안내 사항의 확인 후에도 불법 영업이 의심되는 경우, 해당 업체의 제안서 또는 계약서를 서면으로    받아보신 후 Kakao 광고 고객센터의 상담을 받아 보세요.    또한, 광고 상품의 계약 내용을 명확히 확인해 주시고, 한국온라인광고협회에서 발간한 온라인 광고 계약 확인서를    참고하시면 보다 상세하게 주의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없는 상품을 제안하나요?     3. 상품 및 플랫폼에 대한 광고주의 지식이 많을수록 불법영업 업체의 사기행각이 보입니다.    카카오광고 상품 안내 자료와, 판매 방식은 아래의 광고 안내 사이트에서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대행사와의 계약 전 카카오광고 상품에 대해 충분히 인지하신다면 불법 영업 행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 카카오비즈니스 > 광고    📌 불법 광고 영업 피해 사례     카카오비즈니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없는 상품, 광고 보고서 미제공, 월정액제 결제 유도 및 과도한 위약금을 제시하는 등    불법 광고 영업 피해 사례를 공유드리오니, 유사한 피해를 입으신 광고주께서는 '카카오비즈니스' 카카오톡 상담톡 또는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불법 광고 영업 피해 사례 자세히 확인하기    ❌ 광고계정 및 광고노출/등록 정보, 집행보고서 미제공    ❌ 카카오비즈니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없는 상품 및 프로모션 제안   ❌ 정액제(6개월, 1년, 2년 등)로 결제 유도 및 과도한 위약금 제시, 환불 요구 불이행   ❌ 광고비를 카카오광고 기준보다 높게 제안/요구하는 행위   📌 불법 영업으로 피해 상담 및 구제방법     "한국인터넷광고재단"과 "한국인터넷진흥원 온라인광고분쟁조정위원회"는 인터넷광고 관련 중소상공인의 피해에 대해 상담, 피해구제 및 분쟁조정 등 법률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상담을 통해 피해구제와 관련한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사안에 따라 분쟁조정 또는 민·형사상 소송과 관련한 법률적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상담을 원하실 경우 '한국인터넷광고재단' 인터넷광고 신고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인터넷광고재단 인터넷광고 신고센터 -  대표전화 : 02-785-1372 / 홈페이지: http://www.kiaf.kr• 한국인터넷진흥원 온라인광고분쟁조정위원회 - 대표전화 : 1661-5714 / 홈페이지: http://ecmc.or.kr/onlinead  더불어 비공식 광고 대행사로부터 비정상적인 광고 대행 서비스를 제안받으신 광고주께서는'카카오비즈니스' 카카오톡 상담톡 또는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알려주시는 내용은 광고주 여러분들에게 피해를 발생시키는 업체에 대한 당사의 법무 대응 시 중요한 참고 자료로 활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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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모바일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추천영역 노출 테스트 안내

  2024년 1월 24일(수)부터 1월 31일(수)까지 모바일 스마트스토어 페이지에 AiTEMS를 활용한 추천영역 노출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지면 / 쇼핑검색지면 / 카탈로그 지면에서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로 유입되는 일부 트래픽에서 스마트스토어 상세 페이지 하단에 AiTEMS 추천을 통한 추천 광고 영역이 노출 됩니다. (광고 상품 / 쇼핑 상품)   실제 적용은 테스트 결과에 따라 결정되며, 적용 이전에 공지 예정입니다.   ■ 테스트 일정  - 테스트 기간 : 2024년 1월 24일(수) ~ 2024년 1월 31일(수)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테스트 대상 -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 쇼핑검색 / 카탈로그 지면에서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로 유입되는 일부 트래픽 (신규 컨텐츠 지면)   ■ 테스트 내용 - 스마트스토어 상세 페이지 하단에 AiTEMS 추천을 통한 추천 광고 영역 노출 (광고 상품 / 쇼핑 상품)- AiTEMS를 활용한 추천영역은 모든 상품의 상세 페이지가 아닌 일부 트래픽에만 노출될 예정이며, 1안(쇼핑상품 only) /2안(광고상품 only) 중 동일한 비율로 랜덤으로 선정되어 노출될 예정입니다.- 랜덤 노출에 따라 광고를 진행하지 않는 스토어에 광고 추천상품이 노출될 수 있으며, 반대로 타 판매자의 광고 진행중인 상품의 상세페이지에 내 스토어의 상품이 추천될 수도 있으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상세 노출 영역은  아래 이미지 참고     ■ 쇼핑 판매자 관련 공지는 아래 링크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판매자 공지로 이동 >   ※ 알아두세요! - 테스트 기간 동안에는 모바일 통합검색/쇼핑검색 내 쇼핑검색광고에서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로 유입되는 일부 트래픽에서도 추천 영역이 노출됩니다. -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내 추천영역은 신규 매체인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모바일’ 매체로 집계되며, 해당 매체의 광고 기본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 테스트 기간 내 해당 영역에 노출을 원치 않는다면, 광고 노출 제한 매체 에서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모바일’ 을 제외해야 합니다.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   해당 매체 설정은 1월 17일(수) 오후 5시 이후 부터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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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도입 안내 (24년 3월 예정)

2024년 3월,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에 효율적인 광고 노출을 위한 '반응형 소재'가 새롭게 도입됩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반응형 소재란 무엇인가요? - 반응형 소재는 광고주님께서 등록하신 '15개의 제목'과 '4개의 설명문'으로 최적의 조합을 학습하여,   '높은 광고 효과가 기대되는 조합을 자동으로 구성해주는 소재' 입니다.   - 기존 사이트검색광고의 소재는 광고주님께서 입력하신 고정된 소재만 표시했습니다.   반응형 소재를 사용할 경우 광고주님께서 등록하신 제목과 설명문을 토대로, 수많은 조합으로 효과적이고 유연한 광고 소재를 표시할 수 있게 됩니다.   2. 어떤 점이 좋은가요?■ 광고 소재 관리 및 운영이 편리해집니다. - 지금까지 사이트검색광고는 소재 1개당 제목 1개, 설명 1개로 표시했습니다.   다양한 광고 메시지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광고주님께서 모든 소재의 구성을 하나하나 입력해야 했습니다.  - 반응형 소재를 사용하는 경우, 등록하신 '최대 15개의 제목과 4개의 설명'을 활용하여   '최대 3개의 제목과 2개의 설명' 으로 조합된 최적화된 소재를 자동으로 노출합니다.   (PC, 모바일 환경에 따라 제목과 설명의 노출 개수는 유연하게 조정됩니다.)  ■ 광고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는 '광고 소재 조합'을 찾아 광고를 노출합니다. - 고객의 선택을 유도하는 최적의 '광고 메시지'를 찾는 것은 어렵고 부담되는 일입니다.   기존에는 광고주님께서 발굴한 소재를 하나씩 테스트하며 적절한 메시지를 찾아야만 했습니다.  - 반응형 소재를 사용하면 높은 광고 효과가 기대되는 메시지 조합을 광고 시스템이 찾아줍니다.   광고 문맥과 지면에 따라 자동으로 광고 조합을 구성하여 최적화된 소재의 광고를 노출하게 됩니다.   3. 어떻게 사용하나요? - 2024년 3월부터 검색광고 플랫폼에서 반응형 소재 등록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전 심의가 요구되는 '의료업종'을 제외하고 모든 업종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보다 상세한 등록 방법과 일정은 이후 추가로 안내해드릴 예정입니다.   참고하세요! - 기존 소재는 동일하게 사용 가능한가요?    → 네. 기존에 사용하시던 소재는 반응형 소재와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반응형 소재를 사용할 수 있는 업종이 정해져있나요?    → 의료 업종을 제외하고 모든 업종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제목 15개, 설명 4개를 꼭 모두 입력해야 하나요?    → 최소 개수인 제목 3개, 설명 2개 입력이 필수이며, 많이 입력하면 성과가 좋은 조합을 노출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등록에 관련한 사항은 추후 공지를 참고바랍니다.

[기타]

[에이블리] 10+10 페이백 프로모션 안내

​ 새해를 맞이해 마켓의 또 다른 히어로 상품을 발굴하실 수 있도록 페이백 10%에 10%를 더 드리는 “10+10 페이백” 프로모션을 진행하니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프로모션 주요 내용비교 기간 내 광고비 0원인 상품의 참여 기간 광고비 소진액 총합의 10%, 한도 없는 페이백비교 기간 총 소진액 대비 비즈머니 소진액 증분의 10%, 한도 없는 페이백참여 기간 : 1월 18일 (화) ~ 1월 22일 (월) (5일 간)비교 기간 : 1월 8일 (월) ~ 1월 12일 (금)  '10+10 페이백' 프로모션 자세히 보기 (클릭) 

[기타]

[에이블리] 2024 신규 광고주 지원 프로그램

​   ​  혜택1) 성장 광고비 지원 : 무상광고비 9만원 지원해드립니다!혜택2) 성장 아카데미 프로그램 : 유튜브 라이브로 교육을 제공하고, 광고비도 지원해드려요! 자세한 내용은 광고 플레이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 프로그램 더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 

[기타]

[카카오스타일] 개인정보 처리 방침 일부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개인정보처리방침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게 되어 안내 드립니다.1. 변경 일정- 공고일 : 2024년 1월 5일- 시행일 : 2024년 1월 12일2. 주요 변경사항-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및 수집 항목]- 제5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3. 상세 변경 내용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Cue: Beta 서비스 오픈에 따른 검색광고상품 노출 안내

네이버 PC 통합검색 영역에서 생성형 AI 검색 서비스 ‘큐(Cue:)’가 시범 적용됨에 따라, ‘큐(Cue:)’의 대화형 검색어의 검색 결과에도 검색광고가 노출되어 안내드립니다. 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생성형 AI 검색 서비스 ‘큐(Cue:)’ 의 Beta 서비스가 시범 운영 중입니다. ( Cue: 소개 보러 가기 > )‘큐(Cue:)’는 PC에서 Beta 서비스를 이용 중인 사용자에 한하여 네이버 검색 결과에서 확인하실 수 있기 때문에 검색광고 변경사항 또한 일부 사용자에게만 적용됩니다.  [ Cue: Beta 서비스 적용에 따른 검색광고 변경사항 안내 ]■ 대상- 사이트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 콘텐츠검색광고- 브랜드검색- 플레이스광고■ 지면 - PC 통합검색 영역 ■ 변경 내용- Cue: Beta 서비스를 이용하는 유저가 대화형으로 검색하는 경우, 광고 영역에서는 대화형 검색어 중 핵심 키워드만 추출하여 해당 키워드를 기준으로 광고가 매칭됩니다.- 예를 들어, 이용자가 ‘루테인이 정말 눈 건강에 도움이 될까?’로 검색할 경우에는, 핵심 키워드인 ‘루테인 효과’가 검색어의 기준이 되며,   광고주께서 ‘루테인 효과’ 키워드를 구매한 경우에 매칭되어 노출될 수 있습니다. - 광고주분들께서는 동일한 키워드를 구매한 상황이더라도 추가적인 광고 노출 기회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쇼핑검색광고의 경우, 키워드를 구매하는 상품이 아니기에 핵심 키워드(예: ‘루테인 효과’)에 매칭 가능한 광고 소재가  존재하는 경우 노출될 수 있으며,   광고 입찰 상황에 따라 노출이 보장되지 않는 점 유의 부탁드립니다.  ※ 주의하세요!- ‘루테인 효능’ 같이 ‘루테인 효과’의 유사 검색어를 구입하고 설정하셨다면, 대화형 검색어 검색 결과에 광고가 매칭되어 노출될 수 있습니다.- 대화형 검색어 검색 결과에 노출되더라도, 광고주 리포트의 검색어에는 핵심 키워드인 ‘루테인 효과’로 기재됩니다.  

[기타]

[카카오스타일] 등록형_스토어 배송비 관리 임시 페이지 종료 안내

23년 8월에 론칭된 상품 별 배송비 기능과 관련하여 셀링툴 연동작업이 완료되어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품 별 배송비 공지 보러 가기)■ 셀링툴- 파트너센터 임시 페이지 지원 종료카카오스타일과 연동 중인 전체 셀링툴의 상품 별 배송비 대응이 완료되었습니다. 따라서, 적용 기간 동안 임시적으로 제공했던 배송비 정보 관리 페이지의 이용이 종료 됩니다.임시 페이지란? 순차적인 연동 작업 기간 동안 셀링툴로 관리하는 등록형 상품의 배송비 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임시 기능을 제공했습니다.임시 페이지: 파트너센터 > 스토어 관리 > 스토어 정보 > 상품/주문 API > 배송비 정보 등록/관리 배너이용 종료일: 2024년 1월 4일■ 셀링툴 - 배송비 정보 입력 앞으로 셀링툴을 통해 관리하시는 상품은, 셀링툴의 상품 등록/수정 화면 > 배송비를 입력하여 전송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