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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 3차 안내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 3차 안내

안녕하세요.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자입니다.

2022년 4월 26일(화), 네이버 광고 시스템의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이 변경됩니다. 2차 공지 바로가기 > 

광고주님들께서 이번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에서 궁금하셨을만한 내용을 조금 더 쉽게 전달하고자 Q&A 영상으로 제작하였습니다.

Q&A 영상과 함께 다차원 리포트 등의 변경 사항도 함께 공지드리니, 살펴보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추가로 안내드릴 라이브 교육에 참여하여 질의응답 시간 가져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교육 신청 바로가기 >

1. 이번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으로 광고주 센터에서 가장 크게 보이는 변화는,
신설되는 '타겟팅 탭' 입니다.

앞서 두 번의 공지에서도 말씀드린 것 같이, 기존에는 광고 그룹 등록 및 수정 화면에서 관리할 수 있었던 '타겟팅' 항목이
키워드, 소재 탭처럼 개별 탭으로 관리됩니다.

개별 타겟팅 탭에서 광고를 집중적으로 전달하고 싶은 잠재고객의 타겟팅 세그먼트에만 입찰 가중치를 조절하는 등,
광고주 센터에서 조금 더 유연한 광고 관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변화를 시도하였습니다.

광고주 센터는 기존의 모습 그대로를 유지하고 있으나, 광고 그룹 하위의 광고 관리 화면에 [ + 타겟팅 탭 추가 ] 버튼을 통해
타겟팅 탭을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를 변경하여 사용하지 않는 한 한 번 추가해둔 탭은 다시 접속하실 때에도 유지되며,
더 이상 해당 탭을 사용하지 않기를 원하신다면 X 버튼을 사용하여 숨겨둘 수 있습니다.

2. 광고관리 화면의 성과 확인 및 보고서 변경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개별 타겟팅의 성과는 광고관리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차원 보고서에서는 타겟팅 설정에 참고할 수 있는 타겟팅 구분으로 성별, 연령대가 신설됩니다.

대용량 마스터 보고서에는 타겟팅 마스터가 추가되며 광고효과 보고서는 추후 추가될 예정입니다.

  • 1) '타겟팅 탭'에서 개별 타겟팅의 성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요일/시간, 지역, 성별, 연령대 의 타겟팅 탭에서 개별 타겟팅에 대한 성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각 타겟팅 탭에는 PC/모바일 구분, 요일 구분(요일/시간 타겟팅탭 제외)의 상세 데이터가 제공됩니다.

    - 타겟팅 성과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방식 변경 완료 시점부터 집계됩니다.

  • 2) 타겟팅 설정 가능한 캠페인 유형의 확대에 따라 다차원보고서에서 '성별', '연령대' 구분이 신설됩니다.

    - 타겟팅 설정 여부와 무관하게 전체 광고의 성과를 구분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성별, 연령별 타겟팅이 제공되는 캠페인 유형에 대한 캠페인 및 광고그룹 레벨로 구분하여 데이터가 제공되니 타겟팅 설정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성별, 연령대 타겟팅의 경우 광고관리 화면의 타겟팅 탭에서도 기본 지표로 제공되니 이 점도 참고해주세요.

    - 신설되는 성별, 연령대 구분의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방식 변경 완료 시점부터 집계되며 이전 데이터와 연결되지 않습니다.

    • 2-1) 위의 변경에 따라 광고관리화면의 일부캠페인 에서 제공하던 상세 데이터 구분 중 '성별 구분','연령대 구분'은 종료됩니다.

      - 광고그룹 단위의 구분은 타겟팅 탭 및 다차원보고서로 신설/이동되며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시점부터 집계됩니다.

      - 키워드/소재 단위 상세데이터는 배포 이후 더이상 제공되지 않으니 쇼핑검색/ 플레이스 검색광고의 기존 데이터는 필요하신 경우,
      미리 다운로드하여 보관 하시기 바랍니다.

    • 2-2) 위의 변경에 따라, 지역소상공인광고 소재 단위에서 제공하던 '읍/면/동 구분'도 종료됩니다.

      - 지역 타겟팅 탭에서 읍/면/동 단위의 타겟팅 설정과 성과가 함께 제공되므로 소재 단위의 구분은 종료됩니다.

      - 신설된 타겟팅탭의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방식 변경완료 시점부터 새로 집계되므로 기존의 데이터가 필요하신 경우 미리 다운로드하여 보관 하실 수 있습니다.

3. 광고주님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라이브 교육을 진행합니다.

4/28(목) 오후 3시,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에 대한 라이브 교육을 진행합니다.

궁금했던 점이 있으시다면 교육에 참여하시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Q&A 시간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교육에 참여하지 못하였더라도, 추후 업로드 되는 녹화된 라이브 교육 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FAQ

  • Q.기존에 설정한 타겟팅 전략이 있는 경우, 그대로 이동되나요? (탭에 설정되나요?)

    네. 광고주님이 별도로 하실 부분이 전혀 없이 기존에 설정한 타겟팅과 입찰 가중치는 그대로 이동됩니다.

    적용되어 타겟팅이 설정되어 있는 탭이 새롭게 생성되고 탭에 내용이 적용되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기존에 설정해둔 타겟팅을 수정하고 싶으면 어떻게 하나요?

    기존에 설정해두신 타겟팅은 그대로 이동되어 설정해두신 타겟팅 유형의 탭으로 이동하여, 입찰 가중치를 추가하거나,
    타겟팅 항목의 노출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타겟팅 탭은 공지 본문에서 안내드린 것 같이, 광고 관리 화면의 [+ 타겟팅 탭 추가] 버튼을 통해 관리 화면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 Q.광고를 등록하면서 타겟팅을 설정할 수도 있나요?

    아니요. 타겟팅의 보다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서 이전처럼 광고 그룹을 신규로 생성하면서 타겟팅을 설정할 수는 없습니다.

    광고 등록 후 지표를 참고하면서 변경되는 방식으로 타겟팅을 별도로 관리하여 광고 그룹을 생성한 후 개별 타겟팅 탭에서 설정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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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스타일] '2024 봄 트렌드 미리보기' 소재 가이드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채널기획팀입니다 :D 네이버 프로모션 안내 드립니다.모바일 브랜드검색 스폰서형 템플릿으로 인물명*키워드 구매 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인물 :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아티스트, 배우, 엔터테이너 한정) 프로모션 기간 동안 할인된 단가로 스폰서형 템플릿을 활용하여,검색창부터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가 노출되어 차별화된 검색 경험을 제공하실 수 있습니다.신곡 발매부터 콘서트 정보까지 주요 이벤트를 네이버 검색결과 첫 화면에서 전달해보세요!  [브랜드검색 스폰서형-인물KWD 구매시 할인 프로모션]상세가이드/단가표 ​​* 인물명 할인 프로모션 :상세가이드/단가표* 브랜드검색 스폰서형 상품소개서 다운로드* 제작가이드 : 이미지(PDF/PSD), 동영상(PDF/PSD) 해당 프로모션에 관심 있으시다면 아이디어키로 문의 주세요~! 상세한 안내 도와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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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앱 전환 캠페인 기능 오픈 안내

안녕하세요. 채널기획팀입니다 :)네이버 앱 전환 캠페인 기능 오픈 안내드립니다.  앱 광고주를 위한 앱 전환 캠페인이 오픈될 예정입니다. 앱 전환 캠페인은 캠페인 목적 '앱 설치' 캠페인을 통해 입찰 전략 자동 입찰 '전환 수 최대화'로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앱 전환 캠페인 오픈에 맞춰 캠페인 목적 '앱 설치'의 명칭은 '앱 전환'으로 변경되며 제공되던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입찰 전략 및 "수동 입찰" 입찰 전략은 제공이 중단됩니다.자세한 변경 사항은 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변경 사항1. 앱 전환 캠페인 오픈2. 캠페인 목적 '앱 설치' 내 입찰 전략 제공 중단3. 캠페인 목적 명칭 변경상세 변경 사항1. 앱 전환 캠페인 오픈1) 적용 일정: 2024년 3월 14일 (목) 예정 ※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본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2) 앱 전환 캠페인이란? - 앱 전환 캠페인은 앱을 설치할 확률이 높은 유저가 유입되었을 때 입찰하여 앱 설치 수를 극대화하는 입찰 전략입니다.- 이는 유저가 광고를 보고 전환될 확률을 예측 후, 적정 입찰가로 경쟁에 참여하여 높은 수의 전환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최초 출시 시 최적화 전환 유형으로 '앱 설치'가 제공되며 자사 모바일 앱의 설치 수 증대가 목적이신 광고주분들에게 적합합니다.   ※ 이 후 제공 전환 유형은 확대될 예정입니다.- 앱 전환 캠페인 오픈 후, 빠르게 등록 및 최적화 효율을 높이 위해 사전에 앱 혹은 MAT 전환 추적 설정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 네이버 앱 전환 추적 SDK 설치 안내 > 자세히 보기    · MAT 전환 추적 설정 안내 > 자세히 보기     - 앱 전환 캠페인으로 광고 집행을 위해서는 전환 집계를 위한 앱 전환 추적 설정이 필수이며 네이버 앱 전환 추적 SDK 설치 또는 8개 공식 제휴 MMP 파트너 연동을 통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앱 전환 캠페인은 발생한 전환을 통해 머신 러닝이 필요하며 최대 7일 내 40회 전환이 발생 시 성과가 안정화됩니다.   위 가이드에 따라 사전에 앱 전환 추적 설정 시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앱 전환 캠페인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머신 러닝을 통한 학습 진행 상황을 확인하실 수 있도록 '학습 상태'가 제공됩니다.   · 학습 상태는 예산 및 입찰가 한도의 미세 조정은 가능하나, 큰 폭으로 변경 혹은 타겟팅, 소재를 변경할 경우 학습 성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학습 상태 영향 요소 > 자세히 보기- Apple 개인 정보 보호 정책 등에 의해 iOS 앱의 경우 일부 발생한 전환이 누락되거나 정상적으로 수집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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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신규 & 휴면 광고주 지원 프로그램 (2024년)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채널기획팀입니다 :D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프로모션 안내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새로 시작하는 신규 광고주님,그리고 다시 운영을 시작하시는 휴면 광고주님을 위한 무상 충전 쿠폰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합니다.과금일로부터 30일간의 유상소진금의 50%를 최대 50만원까지 무상 충전 쿠폰으로 지원해 드리는 프로그램으로광고주님들의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통한 비즈니스 효율 향상에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실제 집행을 통해 과금이 발생하면 자동으로 참여되며, 집행 2개월 경과 기준 매월 중순 대상 계정에 지급됩니다.)성과형 광고 플랫폼의 운영 노하우를 가진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공식 파트너사와의 협업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GFA) 공식 파트너사 ▶ 바로가기 >프로그램 내용- 대상 :1-1.신규 광고주 : 2024년 1월 1일 이후 첫 과금이 발생한 사업자 광고 계정(해외사업자 제외)1-2.휴면 광고주 : 최근 1년 간, 성과형DA(GFA) 집행 이력이 없는 광고주 (사업자등록번호 기준, 해외 사업자 제외)해당 월 기준으로 적용되며, 전년 해당 월 기준으로 집행 이력이 없을 시 대상에 포함됩니다.(ex) 1월 기준 전년 1월(22/12/31) 이후 미집행, 2월 기준 전년 2월(23/1/31) 이후 미집행, 이후 월 동일)※검색광고 플랫폼의 휴면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기간 : (최초 과금일 기준) 2024년 1월 1일 ~ 2024년 12월 31일- 지원 금액 : 최초 과금일 포함 30일 동안의 유상소진금(VAT 포함)의 50%를 최대 50만원까지 무상 충전 쿠폰으로 지원- 적용 상품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내의 전 상품- 지원 방법 : 광고 계정에 무상 충전 쿠폰 지급(집행 시작 2개월 이후, 매월 중순 계정별로 지급):무상 충전 쿠폰은 무상 충전금으로 전환하여 광고비로 사용할 수 있으며, 무상 충전 쿠폰의 유효 기간은 3개월, 무상충전금으로 전환 후 최대 6개월 이내 사용 권장: 매월 최초 과금 기준, 최초 과금일로부터 30일간의 '유상소진금'의 50%를 산정하여(최초 과금월 기준) 차차월 중순 지급지원 프로그램 상세 내용 및 참고사항■대상: 네이버 성과형DA(GFA) 광고주(사업자등록번호 기준, 신규 & 휴면 광고주 대상, 해외사업자는 제외)■기간: (최초 과금일 기준) 2024년 1월 1일 ~ 2024년 12월 31일■프로그램 내용:- 아래 조건(1+2 동시 충족)에 부합하는 광고 계정에 대해최초 과금일 포함 30일 동안의 유상소진금의 50%를 최대 50만원까지 무상 충전 쿠폰으로 지급(※ 1-1 : 신규 or 1-2 : 휴면 = 1번 조건은 이중 1개 조건에 해당하면 됩니다)​1-1. 신규 광고주 : 2024년 1월 1일 이전까지 성과형DA(GFA) 집행 이력이 없는 광고주(사업자등록번호 기준, 해외사업자 제외)1-2. 휴면 광고주 :최근 1년간 , 성과형DA(GFA) 집행 이력이 없는 광고주 (사업자등록번호 기준, 해외 사업자 제외)해당 월 기준으로 적용되며, 전년 해당 월 기준으로 집행 이력이 없을 시 대상에 포함됩니다.(ex) 1월 기준 전년 1월 이후 미집행, 2월 기준 전년 2월 이후 미집행,이후 월 동일)2. 프로그램 기간 내, 최초 과금 발생 광고주(실 유상 소진금)※ 사업자 번호가 존재하는 사업자만 해당(사업자 번호가 다르더라도 사이트, 광고 소재 등으로 동일 광고주로 판단 시 대상에서 제외)※ 파트너사 영업권 무관※ 최초 과금 후 30일 동안의 네이버 성과형DA(GFA) 유상소진금 기준■ 충전 쿠폰 지급 방식- 집행 시작 2개월 이후 매월 중순, 집행 광고 계정 지급※ 매월 최초 과금 기준, 최초 과금일로부터 30일간의 유상소진금의 50%를 산정하여 (최초 과금월 기준) 차차월 중순 지급※ 결제 계정 및 대행사 운영 계정(파트너사 결제 옵션) 무관, 집행 광고 계정에 무상 충전 쿠폰 지급예시)1) 3월 최초 과금 대상(3월 1일 ~ 3월 31일 중, 최초 과금일로부터 30일 경과한 유상소진금의 50%) ▷ 5월 중순 지급ⓐ 3월 1일 최초 과금하여 3월 30일까지 120만원 집행하였다면, 5월 중순 광고 계정에 50만원의 충전 쿠폰 지급ⓑ 3월 31일 최초 과금하여 5월 2일까지 15만원 집행하였다면,3월 31일부터 4월 29일까지(30일간) 집행한 13만원(30일간 집행 금액)의 50%인 6만 5천원의 충전 쿠폰을 5월 중순 지급ⓒ 3월 3일 최초 과금하여 4월 1일까지 180만원 집행하였다면, 5월 중순 광고 계정에 50만원의 충전 쿠폰 지급■ 프로그램 참고사항1) 파트너사 결제 옵션 무관, 광고주 광고 계정에 직접 무상 충전 쿠폰이 지급됩니다.2) 대상 광고주 여부는 [사업자등록번호] 기준으로 확인하며 사업자번호로 생성된 계정만을 대상으로 합니다.동일 사업자 번호에서 다수 계정으로 진행하신 경우, 최초 과금 발생 계정만을 대상으로 합니다.최초 과금일이 동일한 경우, 광고비 집행금액이 큰 계정이 대상이 됩니다.3) 지급된 쿠폰 확인 및 사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충전 쿠폰’ 기능 사용 방법 공지 ▶ 바로가기 > )ⓐ 지급 쿠폰 확인 : ‘광고 계정 > 설정 > 결제 관리 > 충전금 관리’ 메뉴의 ‘미사용 충전 쿠폰’ 란에 수량이 표시ⓑ 지급 쿠폰 사용 : ‘광고 계정 > 설정 > 결제 관리 > 충전 쿠폰 관리’ 메뉴에서 [사용] 버튼을 클릭하여 무상 충전금으로 전환4) 쿠폰 사용 시 바로 결제 계정에 충전되며, 충전된 계정에서 무상충전금→유상충전금 순으로 사용됩니다.ⓐ 직접결제 또는 대행권 이관 (세금계산서 위임 포함) 연동된 광고 계정은 결제 계정으로 무상 충전금 지급ⓑ 통합결제 연동(파트너사 혹은 직접 운영 관리 계정과 결제 연동)된 광고 계정은 (무상 쿠폰에 한 해) 

[네이버]

[GFA] 네이버 패밀리 매체 > SODA / FOODIE - 신규 노출영역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채널기획팀입니다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GFA)  신규 노출영역 안내 드립니다. ■ 노출 시점   - SODA : 3월 4일 (월)   - Foodie : 3월 11일 (월) ■ 노출 영역 안내   - 게재 위치 : 네이버 패밀리 매체 > 배너영역 > 배너영역 > 서비스통합   - 광고 노출 경로 : SODA APP > 편집 후 저장, 종료배너, 팝업배너                                FOODIE APP > 편집 후 저장, 종료배너   - 노출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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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포커스클릭 노출영역 확장 안내 (3/1)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채널기획팀입니다 :D11번가 모바일 앱에 포커스클릭 신규 노출 영역이 추가될 예정입니다.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입찰가, 일예산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반영 일정: 2024년 3월 1일(금)※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대상 광고: 포커스클릭 ■노출 위치: 모바일 홈 탭 > 바로가기 버튼 내 쿠폰/포인트 메뉴 > 혜택 ZIP 페이지 > 일일 혜택 하단 신규 이벤트 4개 영역 참여 완료 페이지ㄴ신규 이벤트: 초집중, OX퀴즈, 오늘 뭐 먹지?, 오늘의 AI 추천■노출 내용:- 각 이벤트 별 참여 완료 페이지 내 '이런 상품 어때요'에 노출됩니다.- 사용자별로 노출되는 광고 수는 다를 수 있습니다. (최대 20개 노출)-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별로 노출되는 상품이 다를 수 있습니다.■노출 예시:※ 각 이벤트 별로 상품 하단 항목 내 할인율, 별점/리뷰수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11번가 광고에 관해 궁금한 점 있으시다면아이디어키로 문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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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캠페인 예산 최적화 출시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채널기획팀입니다 :)  네이버 캠페인 예산최적화 출시 업데이트 관련하여 안내드리겠습니다.  오늘은 광고 성과는 물론 예산 소진을 최대화 할 수 있는성과형DA 신규 기능 ‘캠페인 예산 최적화(CBO)’를 소개드립니다.■  광고 그룹 별 수동 예산 세팅에서, 캠페인 단위 자동 배분으로 기존 수동으로 광고 그룹 별 예산과 입찰 전략을 설정하는 것이 아니라,캠페인 단위에서 예산과 입찰 전략을 설정하고 실시간으로 광고 그룹 별 성과에 따라 각 광고 그룹의 예산을 자동 조절해주는 ‘캠페인 예산 최적화(CBO)’기능이 출시되었습니다구체적인 예시와 CBT 성과까지,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 딱 3분! 핵심만 소개하는 짧은 영상이에요!■ 영상 게시물 내 문서 다운로드도 가능하다는 꿀팁!  http://tv.naver.com/v/47436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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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FA] 캠페인 예산 최적화 기능 오픈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채널기획팀입니다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GFA) 플랫폼에 ‘캠페인 예산 최적화 기능’ 오픈되어 안내 드립니다.         - 2024년 2월 22일 (목) 17시        1) 캠페인 예산 최적화 기능은 집행 기간, 경쟁 상황, 업종 등에 따라 효율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성과를 보장하지는 않습니다.2) 캠페인 예산 최적화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광고 그룹당 예산이 최소 10만원 이상 되도록 일예산과 광고 그룹 수 세팅을 권장 드립니다.3) 짧은 광고 집행 기간, 예산 변경, 광고 그룹 타게팅 조건 변경, 광고 그룹의 생성/삭제/ON/OFF, 소재의 생성/삭제/ON/OFF 등의 잦은 변경은       캠페인 예산 최적화 성과를 저하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 부탁드립니다.4) '전환수 최대화 입찰 전략'은 최적화 학습이 충분히 진행된 다음 캠페인 예산 최적화로 더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으므로 캠페인의 학습 상태가       '운영 가능(학습중)'에서 '운영 가능'이 되고 나서 캠페인 예산 최적화 기능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전환수 최대화 입찰 전략 > 학습 상태)5) 캠페인 예산 최적화 기능은 자동 입찰 전략만 제공합니다.6) 캠페인 예산 최적화의 성과 안정성을 위해 캠페인 예산 최적화 기능 사용 중에는 2시간 이내 캠페인 예산 최적화 기능 ON/OFF 변경은 불가합니다.7) 입찰 전략은 저장 후 변경이 불가하나, 비용 관리 조건 및 일예산 금액은 변경 가능합니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GFA)에 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아이디어키로 문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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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FA]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의 광고 노출 영역 확대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채널기획팀입니다 :D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GFA)의 ‘카탈로그 판매’ 목적 광고의 신규 노출 영역에 관하여 안내 드립니다.  ■ 노출 시점   - 2024.02.29 (목)   ※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본 공지에 업데이트됩니다. ■ 노출 영역 안내   - 게재 위치 : 네이버 > 스마트채널   - 광고 노출 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메인 > 알림                                네이버 > 모바일 > 메인 > 추천구독                                네이버 > 모바일 > 메인 > 우리동네                                네이버 > 모바일 > 메인 > 요즘여기                                네이버 > 모바일 > 메일                                네이버 > 모바일 > 쇼핑 > 카탈로그                                네이버 > 모바일 > 페이 > 결제내역,배송조회                                네이버 > 모바일 > MY 플레이스 > 홈, 타임라인, 리뷰, 피드, 리뷰상세   - 노출 예시  ■ 참고 사항   - 기존 게재위치 설정에서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 선택'하여 집행하신 경우, 2/29(목)부터 자동으로 스마트채널 게재위치에도 광고가 노출됩니다.   - 만약 스마트채널 게재위치에 카탈로그 판매 목적 캠페인 광고 노출을 원치 않으신 경우, 2/29(목) 이전까지 '직접 선택'을 통해 원하는 게재위치로 설정을 부탁드립니다.   - 스마트채널 게재위치의 '광고 노출 경로'는 지속적으로 확대 예정입니다.      카탈로그 판매 목적 캠페인의 노출 커버리지 확대를 원하신다면 스마트채널 게재위치를 선택하여 광고 집행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GFA) 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아이디어키로 문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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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대상 상품 유형 확대 안내 (윈도상품)

안녕하세요. 쇼핑검색광고 대상 상품 유형 확대 안내드리겠습니다. 2024년 2월 28일 (수)부터 쇼핑검색광고 대상 상품 유형이 확대되어, 네이버쇼핑 "윈도" 상품도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 상품형 등록 및 노출이 가능해집니다.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 광고시스템 내 상품 등록 및 노출 반영 : 2024년 2월 28일 (수) 오후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내용   - 네이버쇼핑 "윈도" 상품에 대해 쇼핑검색광고 등록 및 노출 반영■ 적용 대상   - 쇼핑몰 상품형 : 네이버쇼핑에 "윈도" 상품으로 등록된 상품■ 노출 화면 예시   - 노출 형태는 쇼핑몰 상품형과 동일   - 통합검색 모바일/PC, 쇼핑검색 모바일/PC : 쇼핑몰 상품형 노출 형상에서 윈도마크만 추가되어 노출   - 추천영역과 그 외 지면 : 기존 쇼핑몰 상품형과 동일한 형상 (윈도마크 없음) ■ 광고주센터 등록 화면   - 윈도상품 광고 등록을 위해서는 운영중인 윈도 채널을 '쇼핑몰' 타입의 비즈채널로 추가하셔야 합니다.   - '쇼핑몰' 타입의 비즈채널 추가 시, 아래와 같이 운영중이신 "윈도" 쇼핑채널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 "윈도" 상품의 경우, 네이버 광고주센터에서 전환지표(전환수/ 전환금액 등)를 당분간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전환 지표 외에 광고 집행에 따른 노출수, 클릭수 등의 지표는 제공됩니다.      (전환 지표는 추후 제공 계획이며, 조속하게 도입되도록 계획 중 입니다. 확정 시 관련 내용 공지 드리겠습니다.)  - 동일한 상품을 스마트스토어 상품과 "윈도" 상품 각각 광고를 집행하시면, 순위점수에 따라 점수가 더 높은 1개의 상품만 노출됩니다.     (쇼핑서비스를 사용하시는 고객들의 혼란을 막기 위해 중복 제거)   - 광고 등록 방법 및 노출 형태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 등록 가능 카테고리 변경 없습니다.  해당 프로모션에 관심 있으시다면 아이디어키로 문의 주세요~!!상세한 안내 도와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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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쇼핑검색광고 그룹상품 및 카탈로그 구매옵션 노출 형상 안내

안녕하세요.  쇼핑검색광고 그룹상품 및 카탈로그 구매옵션 노출 형상 안내 공유드립니다.2024년 2월 22일 베타(beta) 오픈되는 네이버쇼핑 카탈로그 및 상품 옵션 체계의 광고 노출 형상 안내 드립니다.( 스마트스토어 공지 보러가기 / 쇼핑파트너센터 공지 보러가기 )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 2024년 2월 22일 (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내용 요약]   • 쇼핑몰상품형의 경우, 기존과 동일한 형상으로 노출됩니다.  • 제품 카탈로그형의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카탈로그 구매조건’ 확장소재를 등록한 경우 구매조건 정보가 노출됩니다.[상세 내용]2024년 2월 22일 네이버쇼핑 카탈로그 및 상품 옵션 체계가 베타(beta) 오픈 됩니다.( 스마트스토어 공지 보러가기 / 쇼핑파트너센터 공지 보러가기 )해당 체계 변경에 따라 일부 일반 상품의 노출 형상이 변경될 수 있으나,광고 상품의 노출 형상은 변경되는 사항이 없음을 안내 드립니다. 쇼핑몰상품형의 경우, 표준화된 구매옵션에 맞춰 그룹핑된 그룹상품의 가장 하위 단위의 상품을광고에 등록하는 것이므로 기존과 동일한 형상으로 노출됩니다. 제품 카탈로그형의 경우, ‘카탈로그 구매조건’ 확장소재의 노출 조건 및 노출 형상은 아래와 동일하게 유지될 예정입니다.-  “구매조건” 정보가 존재하는 카탈로그만 사용 가능-  쇼핑검색 모바일/PC 지면에 노출 (통합검색 등 타 영역에는 미노출) -  ‘카탈로그 상세정보’ 와 ‘카탈로그 구매조건’이 함께 등록 되는 경우, ‘카탈로그 상세정보’ 가 우선 노출  해당 프로모션에 관심 있으시다면 아이디어키로 문의 주세요~!!상세한 안내 도와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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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FA] 관심사>[NEW] 모바일 "게임 카테고리 일부 통합" 및 "종합 패션몰 상위 카테고리 변경" 안내

더욱 적합한 관심사 타겟팅을 제공하기 위해 관심사 > "[NEW] 모바일"의 하위 카테고리 중 게임 카테고리 일부가 통합되며, 종합 패션몰의 상위 카테고리가 변경됩니다. 해당 안내 및 영향도를 반드시 확인해 주시고 변경이 필요한 경우 변경 후 광고 집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적용 일정- 2024년 2월 29일(목) 14:00 경 ※ 상기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안내드리겠습니다.​2.  변경 내용 변경 전변경 후1) 카테고리 통합모바일>게임>리듬/타일 게임모바일>게임>퍼즐/퀴즈 게임모바일>게임>퍼즐/퀴즈/리듬 게임모바일>게임>보드 게임모바일>게임> 카드 게임모바일>게임>카드/보드 게임2) 상위 카테고리 변경모바일 > 쇼핑 > 종합 패션몰모바일 > 패션 > 종합 패션몰 3. 영향도1) 적용 이후 상기 "2. 변경 내용"의 "변경 후"와 같이 카테고리가 설정됩니다.2) 단, 상위 카테고리 변경의 경우 기존 설정 상태에 따라 변경 후 "종합 패션몰" 선택 여부가 달라집니다.     a. 기존 설정에서 "[NEW] 모바일 > 쇼핑" 만 선택하였거나,         "[NEW] 모바일 > 패션" 하위 카테고리를 각각 선택하신 경우 변경 후 "종합 패션몰"은 미선택 상태로 표시됩니다.     b. 기존 설정에서 "[NEW] 모바일 > 패션" 만 선택한 경우, 변경 후 "종합 패션몰"이 선택 상태로 표시됩니다. 4. 참고 사항관심사 및 구매의도 타겟팅의 경우 더욱 더 적합한 타겟팅 제공을 위해 카테고리 변경 또는 타겟팅 조건 변경 등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관심사 및 구매의도 타겟팅을 이용하시는 경우 내 광고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카테고리 선택 또는 타겟 추천 기능 안내 를 참고하셔서 타겟 추천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 메시지광고 개편 및 단가 할인 프로모션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채널기획팀입니다 :D지그재그 메시지 광고 개편 및 프로모션 안내 드립니다.​[ 메시지광고 단가 할인 프로모션 ]ㅤ ✅ 메시지 광고 단가 할인 프로모션 ㅤ - 1건 발송당 110원> 10원으로 판매 ( 91% 할인 적용 )     - 할인 프로모션 기간 : 2/19 ~ 종료일 미정 ( 추후 별도 공지 예정 )      * 할인 프로모션이 종료 되기 전에 저렴한 단가로 더 많은 유저에게 메시지를 발송해보세요. ㅤㅤ [ 메시지광고 개편 ]ㅤ✅ 주요 개편사항    - 내 스토어 고객 중 다양한 고객 대상으로 발송할 수 있도록 타겟팅이 개편되었습니다. ( 일부 타겟 유지 및 삭제 & 추가 타겟 생성 )     [ 추가 타겟팅 ]      1) 내 스토어에서 N일동안 O원 이상 구매 고객      2) 최근 N일동안 내스토어의 상품 상세페이지를 M회 이상 조회한 고객      3 ) 내 스토어를 즐겨찾기 한 고객     -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템플릿으로 발송도 가능하며 원하는 문구로 작성하여 발송도 가능합니다.       ( 단, 템플릿을 활용하는 경우 별도 검수 진행 없음 / 문구 작성시 검수 후 통과 시 발송 가능 )       ✅ 메시지 광고 효율ㅤ - 어느 문구 혹은 타겟팅을 설정하느냐에 따라서 메시지 광고 효율 편차는 크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최대한 많은 유저에게 알리고싶다면 자동회적화 타겟팅을, 내 단골고객에게 메시지를 발송하고 싶다면 내 스토어 타겟팅을 활용해보세요.     - 일반적인 메시지보다 할인혜택을 강조하는게 유저들의 반응을 얻기에 유리 할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모션에 관심 있으시다면 아이디어키로 문의 주세요~!!상세한 안내 도와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