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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 3차 안내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 3차 안내

안녕하세요.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자입니다.

2022년 4월 26일(화), 네이버 광고 시스템의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이 변경됩니다. 2차 공지 바로가기 > 

광고주님들께서 이번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에서 궁금하셨을만한 내용을 조금 더 쉽게 전달하고자 Q&A 영상으로 제작하였습니다.

Q&A 영상과 함께 다차원 리포트 등의 변경 사항도 함께 공지드리니, 살펴보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추가로 안내드릴 라이브 교육에 참여하여 질의응답 시간 가져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교육 신청 바로가기 >

1. 이번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으로 광고주 센터에서 가장 크게 보이는 변화는,
신설되는 '타겟팅 탭' 입니다.

앞서 두 번의 공지에서도 말씀드린 것 같이, 기존에는 광고 그룹 등록 및 수정 화면에서 관리할 수 있었던 '타겟팅' 항목이
키워드, 소재 탭처럼 개별 탭으로 관리됩니다.

개별 타겟팅 탭에서 광고를 집중적으로 전달하고 싶은 잠재고객의 타겟팅 세그먼트에만 입찰 가중치를 조절하는 등,
광고주 센터에서 조금 더 유연한 광고 관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변화를 시도하였습니다.

광고주 센터는 기존의 모습 그대로를 유지하고 있으나, 광고 그룹 하위의 광고 관리 화면에 [ + 타겟팅 탭 추가 ] 버튼을 통해
타겟팅 탭을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를 변경하여 사용하지 않는 한 한 번 추가해둔 탭은 다시 접속하실 때에도 유지되며,
더 이상 해당 탭을 사용하지 않기를 원하신다면 X 버튼을 사용하여 숨겨둘 수 있습니다.

2. 광고관리 화면의 성과 확인 및 보고서 변경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개별 타겟팅의 성과는 광고관리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차원 보고서에서는 타겟팅 설정에 참고할 수 있는 타겟팅 구분으로 성별, 연령대가 신설됩니다.

대용량 마스터 보고서에는 타겟팅 마스터가 추가되며 광고효과 보고서는 추후 추가될 예정입니다.

  • 1) '타겟팅 탭'에서 개별 타겟팅의 성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요일/시간, 지역, 성별, 연령대 의 타겟팅 탭에서 개별 타겟팅에 대한 성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각 타겟팅 탭에는 PC/모바일 구분, 요일 구분(요일/시간 타겟팅탭 제외)의 상세 데이터가 제공됩니다.

    - 타겟팅 성과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방식 변경 완료 시점부터 집계됩니다.

  • 2) 타겟팅 설정 가능한 캠페인 유형의 확대에 따라 다차원보고서에서 '성별', '연령대' 구분이 신설됩니다.

    - 타겟팅 설정 여부와 무관하게 전체 광고의 성과를 구분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성별, 연령별 타겟팅이 제공되는 캠페인 유형에 대한 캠페인 및 광고그룹 레벨로 구분하여 데이터가 제공되니 타겟팅 설정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성별, 연령대 타겟팅의 경우 광고관리 화면의 타겟팅 탭에서도 기본 지표로 제공되니 이 점도 참고해주세요.

    - 신설되는 성별, 연령대 구분의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방식 변경 완료 시점부터 집계되며 이전 데이터와 연결되지 않습니다.

    • 2-1) 위의 변경에 따라 광고관리화면의 일부캠페인 에서 제공하던 상세 데이터 구분 중 '성별 구분','연령대 구분'은 종료됩니다.

      - 광고그룹 단위의 구분은 타겟팅 탭 및 다차원보고서로 신설/이동되며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시점부터 집계됩니다.

      - 키워드/소재 단위 상세데이터는 배포 이후 더이상 제공되지 않으니 쇼핑검색/ 플레이스 검색광고의 기존 데이터는 필요하신 경우,
      미리 다운로드하여 보관 하시기 바랍니다.

    • 2-2) 위의 변경에 따라, 지역소상공인광고 소재 단위에서 제공하던 '읍/면/동 구분'도 종료됩니다.

      - 지역 타겟팅 탭에서 읍/면/동 단위의 타겟팅 설정과 성과가 함께 제공되므로 소재 단위의 구분은 종료됩니다.

      - 신설된 타겟팅탭의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방식 변경완료 시점부터 새로 집계되므로 기존의 데이터가 필요하신 경우 미리 다운로드하여 보관 하실 수 있습니다.

3. 광고주님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라이브 교육을 진행합니다.

4/28(목) 오후 3시,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에 대한 라이브 교육을 진행합니다.

궁금했던 점이 있으시다면 교육에 참여하시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Q&A 시간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교육에 참여하지 못하였더라도, 추후 업로드 되는 녹화된 라이브 교육 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FAQ

  • Q.기존에 설정한 타겟팅 전략이 있는 경우, 그대로 이동되나요? (탭에 설정되나요?)

    네. 광고주님이 별도로 하실 부분이 전혀 없이 기존에 설정한 타겟팅과 입찰 가중치는 그대로 이동됩니다.

    적용되어 타겟팅이 설정되어 있는 탭이 새롭게 생성되고 탭에 내용이 적용되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기존에 설정해둔 타겟팅을 수정하고 싶으면 어떻게 하나요?

    기존에 설정해두신 타겟팅은 그대로 이동되어 설정해두신 타겟팅 유형의 탭으로 이동하여, 입찰 가중치를 추가하거나,
    타겟팅 항목의 노출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타겟팅 탭은 공지 본문에서 안내드린 것 같이, 광고 관리 화면의 [+ 타겟팅 탭 추가] 버튼을 통해 관리 화면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 Q.광고를 등록하면서 타겟팅을 설정할 수도 있나요?

    아니요. 타겟팅의 보다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서 이전처럼 광고 그룹을 신규로 생성하면서 타겟팅을 설정할 수는 없습니다.

    광고 등록 후 지표를 참고하면서 변경되는 방식으로 타겟팅을 별도로 관리하여 광고 그룹을 생성한 후 개별 타겟팅 탭에서 설정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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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의 통합회원 전환 오픈 안내

  2024년 11월 20일 수요일,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의 통합 회원(네이버 아이디) 전환을 시작합니다.​지금 바로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여 네이버 광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통합회원 전환 바로가기 >​전환이 완료되면 기존의 검색 광고 로그인 아이디에 등록된 모든 광고 정보 (비즈머니 포함)는 전환하는 통합 회원 아이디(네이버 아이디)의 광고 계정으로 이전됩니다.운영중인 광고 또한 그대로 유지되니, 별도의 작업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검색광고를 이용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통합 회원 전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통합 회원으로 전환하려면?​ • 검색광고 홈 또는 검색광고 플랫폼에서 '통합회원 아이디 전환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전환을 시작합니다. • 이 때, 네이버 회원이 아니라면 네이버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해주세요. • 네이버 회원은 통합회원으로 바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통합 회원 전환 시 유의할 점​ •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실 때는 회원 유형별로 필요한 요건을 확인해야 합니다. • ​개인 광고주 : 검색광고 아이디와 네이버 아이디의 이름, 휴대전화번호 일치 필요 • 사업자 광고주 : 검색광고 아이디와 네이버 아이디의 휴대전화번호 일치 필요​ • 휴대전화번호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검색광고 홈 > '내 정보' (https://searchad.naver.com/membership/myinfo) 로 이동하여 전환하고자 하는 네이버 아이디와 동일한 휴대전화번호로 변경하시면 됩니다.​통합 회원으로 전환이 완료되면?​ •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면, 검색광고 로그인 화면에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하여 광고 플랫폼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통합 회원 아이디 하나로 광고 계정 여러개를 관리할 수 있게 되며, 따라서 보다 간편하게 광고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 통합 회원 전환 후에는 광고 관리 계정의 기본 단위가 '로그인 ID → 광고 계정 ID'로 변경됩니다. ex) 검색광고 로그인 ID 'naver_sa' → 네이버 로그인 아이디 'naver_ad'의 광고 계정 ID '123123'* 통합회원 전환 후에는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https://ads.naver.com/) 에서 여러 광고 계정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바로가기​​통합 회원 전환 이후의 광고는?​앞으로의 광고는 자동화, 확장 그리고 통합의 트렌드​ • 캠페인 자동화와 개인화를 통한 광고 확장이 메인 스트림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 AI와 LLM (Large Language Model)을 활용하여 광고가 연관도 높은 검색어에 매칭되도록 발전하였습니다. • 또한 광고 소재가 다양한 지면으로 확장되어 쓰이도록 크리에이티브 기능도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 자동입찰, 예산 최적화 등을 바탕으로 성과를 최대화하는 광고 기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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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광고 지도앱 요약카드 영역 예약 정보 노출 안내

                                                                                                                         2024년 12월 8일(일)부터 네이버 지도앱 요약카드에 예약정보가 노출됩니다.사용자의 예약 내역이 존재할 경우 플레이스광고 요약카드에도 예약정보가 노출되며, 해당 요소 클릭은 과금되지 않습니다. 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4년 12월 8일(일): 일부 트래픽 대상 노출 시작- 2024년 12월 10일(화): 전체 트래픽에 노출 적용 완료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 네이버 모바일 지도앱 영역 요약카드에 노출되는 플레이스광고​■ 적용 내용- 네이버 지도앱 요약카드에 업체 예약정보 노출이 시작됨에 따라, 플레이스광고 요약카드에도 예약정보 노출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사용자의 예약 내역이 존재할 경우 예약정보가 노출되며(완료되지 않은 예약 내역에 한함), 클릭 시 예약 상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해당 요소 클릭은 과금되지 않습니다.​(광고 노출 예시) 

[기타]

[에이블리] DA 스플래시 배너 광고 출시

에이블리 DA 신규상품 스플래시 배너 출시되어 안내드립니다. ​​노출방식 – 앱 실행시 단독 이미지 노출 (2초 노출, 클릭 불가)평 노출 수 – 일 200만~250만 imps단가 – VAT 제외 일 750만원런칭 프로모션 단가 – VAT 제외 일 500만원소재는 이미지형/누끼형 두 가지 사용 가능 실 집행 3영업일 전까지 소재전달 필요대행 수수료율 : 20%부킹형 광고로 채널팀 문의​        스플래시 배너 광고 자세히 보기​  

[기타]

[에이블리] 광고 소재 자동 최적화 기능 업데이트 안내

광고 소재 자동 최적화 기능이 출시 이후 새롭게 업데이트 되었으니, 많은 활용 부탁드립니다! [새로운 업데이트]소재당 권장 일예산 3,000원 으로 인하GIF 이미지로 여러 소재 등록하기 기능 추가소재 등록 > 하나씩 등록 / GIF로 여러 개 등록소재별 성과 일자별 / 시간대별 로 확인하기 기능 추가최대 7일까지 시간대별 소재 성과 확인 가능최대 30일까지 일자별 소재 성과 확인 가능캠페인 관리 탭에서 최적화 캠페인의 업데이트 상태 바로 확인 가능 ✅ 광고 소재 자동 최적화 기능이란?  캠페인 내 1개의 광고 상품을 선택한 후 여러 소재(이미지+상품명)를 등록하면 광고 시스템이 고성과 소재를 자동으로 찾아주는 기능입니다.  ✅ 광고 소재 자동 최적화 기능, 왜 사용해야 하나요?고성과가 예상되는 광고 소재를 찾아, 광고 노출을 몰아주기 때문에 내 마켓 상품의 클릭/구매 등 최종 광고 성과 상승에 큰 도움이 됩니다. 

[카카오]

[카카오] new포커스 풀뷰(beta) 버블 탭 등록 관련 개선 안내 공지 (12/2)

카카오 톡 > 오픈채팅탭의 포커스 풀뷰(beta) 상품에 대해 많은 애정과 관심 감사합니다.포커스 풀뷰(beta)는 24시간 독점 노출 형식이며, "프로필 이미지와 브랜드명"을 결합하여 "버블 탭"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사용자가 오픈채팅 탭에 진입시 별도의 액션없이 바로 "버블 탭" 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명을 볼 수 있어서 가장 주목도 높은 영역 입니다. 사용자에게 바로 제공되는 버블탭을 아래와 같이 개선 하오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 개선 대상 : 포커스 풀뷰(버블 탭 영역)◼︎ 개선 사항- 현재 : 버블 탭 요소에 대해 계약당 1개만 등록 가능 및 수정 불가 (집행 중에는 삭제 후 재 등록 불가)- 개선 사항 : 소재에 맞추어 여러 개의 버블탭 등록 가능 및 수정 가능 ◼︎ 개선 일시 : 2024년 12월 2일 이후 ◼︎ 기대 효과버블 탭 명을 다양하게 등록 함에 따라, 사용자에게 여러가지 마케팅 메시지 제공 및 등록 소재 별 적절한 버블 탭 노출에 따른 관심도(=클릭) 증가 ※ 참고 사항- 기존 등록되었던 소재에 대해서도 개선 이후 수정이 가능합니다- 다만 영업일 2~3일 전 소재 등록을 권장하므로, 집행 일자가 12월 4일 이후인 소재에 대해 수정 기능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 기타 개선-사용자가 좌우 스와이프 시 노출되는 광고도 노출 수 지표에 포함되어 함께 제공됩니다.  (기존의 경우 노출 수 지표에 포함되지 않았음)- 해당 개선작업 이후 CTR(클릭/노출)이 다소 낮아 보일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개선일 이후 집행되는 광고지표에 한해서만 적용 및 제공됩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 하시면 상세한 카카오 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커스풀뷰] 상품 가이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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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광고 지도앱 요약카드 영역 예약 정보 노출 안내

                                                                                                               2024년 12월 8일(일)부터 네이버 지도앱 요약카드에 예약정보가 노출됩니다.사용자의 예약 내역이 존재할 경우 플레이스광고 요약카드에도 예약정보가 노출되며, 해당 요소 클릭은 과금되지 않습니다. 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4년 12월 8일(일): 일부 트래픽 대상 노출 시작- 2024년 12월 10일(화): 전체 트래픽에 노출 적용 완료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 네이버 모바일 지도앱 영역 요약카드에 노출되는 플레이스광고​■ 적용 내용- 네이버 지도앱 요약카드에 업체 예약정보 노출이 시작됨에 따라, 플레이스광고 요약카드에도 예약정보 노출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사용자의 예약 내역이 존재할 경우 예약정보가 노출되며(완료되지 않은 예약 내역에 한함), 클릭 시 예약 상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해당 요소 클릭은 과금되지 않습니다.​(광고 노출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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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NOSP] 프로배구 정규리그 3라운드 (12/7-12/31) 생중계 패키지 상품 출시 (선착순 1+1 행사)

프로배구 정규리그 3라운드 (12/7-12/31) 생중계 패키지 상품 출시겨울 최고 인기스포츠 남/녀 프로배구는 대한민국 겨울 대표스포츠로, 올해 더욱 인기를 더해가고 있습니다.참고로 (시청자가 아닌 실제 관중수 기준) 1라운드 기준, 관중수는 작년보다 10.5% 증가고 특히 남자부가 흥행을 주도하고 있습니다.프로배구 생중계 패키지 상품은 스포츠를 좋아하는 고객들에게 어필하여 실질 구매, 브랜드 가치 각인 등의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는 상품입니다.12/2 (화요일) 오전 10시 오픈, 선착순 판매합니다.특히 이번에는 선착순 기준 첫 순위로 구매 등록하신 광고주에게는 특별히 1구좌를 무료로 드립니다. (1+1 프로모션. 단 선착순 1구좌만)■ 대회일정. 정규리그 2라운드 기간: 12/7-12/31. 총경기수: 42 게임* 대회 일정은 주최측 사정 등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프로배구 생중계 패키지 상품 안내▶ 구좌수 5구좌 (1구좌는 1+1 프로모션이므로 실제 4구좌만 판매가능)▶ 구좌당 가격 2,000만원▶ 구좌당 예상 노출량: 500만 IMP※ 본 상품의 예상 노출량은 보장되는 수치가 아닙니다.  ■ NOSP 구매 유의사항① 프로배구 생중계 패키지 상품은 ‘NOSP > 광고관리 > 생중계 중간광고 구매 신청’ 메뉴에서 선착순 구매 접수가 시작됩니다.② 프로배구 생중계 패키지는 공지 내 예고된 정규기간 동안 남녀 프로배구 생중계에 노출됩니다.③  총 5구좌 분이 선착순으로 판매되며 구좌별 가격은 2,000만원 입니다..④ 모든 구좌가 판매된 이후에 구매신청 시, 대기순위 구좌로 등록되며 앞선 타 광고주 부킹 취소로 인해 집행가능 구좌 순위 안에 들어올 시 부킹 및 집행이 가능합니다.⑤ 해당 등록 프로세스를 반복하여 구매신청 하거나 2명 이상이 동시에 구매신청 및 라인인부킹이 가능하나,   반드시 집행 의사가 있는 구좌수 만큼만 남겨놓고 그 외 구좌 토큰(구매성공 or 구매대기)은 모두 취소처리 부탁드리겠습니다.⑥ NOSP 구매 신청 시 실 집행구좌 수 보다 많은 구매신청 시, 타 광고주의 공정한 구매를 방해할 수 있는 부분으로해당 구매신청은 어뷰징으로 간주하여 집행취소 등의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구매 신청 시 반드시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⑦ 광고주/브랜드 당 최대 2구좌까지 구매 가능합니다.⑧ 2구좌 구매 및 라인등록 후, 영업담당자에게 별도 요청을 통해 30초 소재로 중간광고 라인 수정이 가능합니다.(2구좌 구매 후 집행 전까지 별도 요청이 없을 경우 15초 소재로 집행되며, 집행 중에 소재 재생시간 변경은 불가합니다.)⑨ NOSP 구매 성공 후 반드시 1시간 내에 캠페인에서 해당 광고의 라인등록을 해주셔야 하며, 시간 내에 라인등록이 되지 않을 시,자동으로 구매 만료가 되어 다음 대기순위 광고주에게 구매기회가 주어집니다.⑩ NOSP 캘린더 ⑪ 집행 시작일 이후에도 미판 잔여구좌가 있을 시 집행일 기준으로 일할 계산 된 금액에 +10% 중간집행 할증 단가로 구매 및 집행이 가능합니다.(만원단위 미만 절사, 천원 단위부터 버림 계산 적용)⑫ 해당 광고 라인등록 이후 집행 전 10영업일 이내 취소 시 구매금액의 10%, 집행개시 후 취소 시 집행 잔여금액의 30% 위약금이 부과됩니다.⑬ 본 상품의 위약금은 라인등록 이후 라인 중지/삭제 시 발생하며 라인등록 이전 구매 건 취소 시에는 위약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⑭ 해당 상품 유형의 대행 수수료율은 15% 입니다.⑮ 상품 특성 상 TV중계 상황에 따라 노출중인 중간광고가 중단되는 현상이 일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프로배구 생중계 패키지 상품소개서           https://nosp.da.naver.com/center/api/dafile/download?fileNm=네이버_프로배구_생중계패키지_상품소개서.pdf    ■ 인스트림 동영상광고 소재 제작가이드https://nosp.da.naver.com/center/api/dafile/download?fileNm=NAVER_동영상광고_소재_공통_가이드.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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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의료광고 사전심의' 받은 광고의 노출 영역 확대

2024년 12월 5일(목) 부터, 사이트검색광고에서 '의료광고 사전심의'를 받은 광고의 노출 영역이 파트너 매체인 'ZUM'으로 확대됩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4년 12월 5일(목)*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매체- 'ZUM - PC'- 'ZUM - 모바일'* 해당 변경이 적용되는 파트너 매체가 순차적으로 추가될 수 있습니다.■ 적용 내용- 의료광고 사전심의를 받은 소재로 구성된 사이트검색광고가 파트너 매체인 'ZUM'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의료광고 사전심의 제도에 따른 검색광고 이용안내 >​- 모든 매체 혹은 PC/모바일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4년 12월 5일(목)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검색광고 플랫폼에서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11번가]

[11번가] 광고 변경사항 총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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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이용자 세그먼트 타겟팅(Beta) 레저/스포츠 관련 세그먼트 추가 안내

2024년 12월 4일(수) 일정으로 이용자 세그먼트 타겟팅(Beta)를 이용중인 레저/스포츠 업종의 광고주 분들의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레저/스포츠 관련 세그먼트가 새롭게 추가될 예정입니다.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진행 일정- 2024년 12월 4일(수)*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상품- 적용 대상 상품 : 사이트검색광고​■ 상세 세그먼트- 관심사 > 레저/스포츠• 레저/스포츠 > 스포츠 > 축구, 농구, 야구• 레저/스포츠 > 레저/ 취미운동 > 수영, 볼링, 배드민턴, 테니스, 탁구, 당구, 싸이클, 스키/스노우보드, 낚시, 캠핑• 레저/스포츠 > 스포츠 용품/의류 > 용품, 의류* 추가 예정인 세그먼트는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 UI 변경 안내 (12/3)

광고 성과 향상을 위해 포커스클릭 모바일 베스트 탭 <이런 상품은 어때요?> 영역 UI 개선 예정입니다.아래 내용을 확인하셔서 광고 운영에 참고 바랍니다.■반영 일정: 2024년 12월 3일(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대상 광고: 포커스클릭■대상 영역: 모바일 베스트 탭 <이런 상품은 어때요?> 노출 UI 변경■상세 내용: 노출 상품이 상품 그룹으로 묶인 상품인 경우 이미지 하단에 상품 그룹에 포함된 상품들의 이미지가 노출됩니다. 1) 단, 19금 상품은 제외되며, 포함된 상품 이미지를 클릭 시에도 상품 메인 이미지와 동일한 랜딩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2) 리뷰 평점은 상품 그룹에 속한 상품들의 리뷰 평점을 합산하여 표기됩니다.※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이며, 실제 노출이미지와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참고 사항: 이번 변경되는 UI는 상품 그룹으로 등록된 상품에 한하여 적용되며, 상품 그룹으로 묶이지 않은 경우 기존과 동일한 UI로 노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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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모바일 쇼핑검색 가격비교 페이지 '쇼핑 브랜드형' 상단 광고 - UI 및 최대 광고 개수 변경 안내

2024년 11월 28일(목)부터 모바일 쇼핑검색 가격비교 페이지의 '쇼핑 브랜드형' 상단 광고 UI 및 최대 광고 개수가 변경됩니다.​지난 10월 24일(목)부터 2024년 10월 31일(목)까지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관련 공지 바로가기), 테스트안2 (플리킹 UI, 최대 3개 광고 노출)가 광고 효율 개선에 가장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나는 것으로 보여 실적용하게 되었습니다. 광고주 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정2024년 11월 28일(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변경 대상- 대상 영역 : 네이버 모바일 쇼핑검색 가격비교 페이지 '쇼핑 브랜드형' 상단 영역- 대상 키워드 : 일반 키워드 유형​■ 변경 내용- 기존 : 쇼핑검색 가격비교 페이지 상단에 1개의 '쇼핑 브랜드형' 광고 노출- 변경 : 쇼핑검색 가격비교 페이지 상단에 최대 3개의 '쇼핑 브랜드형' 광고 노출 및 UI 변경기존변경nn nn​nn nn​​※ 알아두세요!- 본 변경 사항은 모바일 쇼핑검색 가격비교 페이지 내 노출되는 쇼핑 브랜드형 상단 영역 광고의 변경 내용으로, 이외 광고 등록과 랭킹, 과금 기준은 모두 동일합니다.- 모바일 쇼핑검색 쇼핑 브랜드형 영역은 <네이버 쇼핑 - 모바일> 매체 설정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 - 모바일>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면, 검색광고 플랫폼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