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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 3차 안내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 3차 안내

안녕하세요.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자입니다.

2022년 4월 26일(화), 네이버 광고 시스템의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이 변경됩니다. 2차 공지 바로가기 > 

광고주님들께서 이번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에서 궁금하셨을만한 내용을 조금 더 쉽게 전달하고자 Q&A 영상으로 제작하였습니다.

Q&A 영상과 함께 다차원 리포트 등의 변경 사항도 함께 공지드리니, 살펴보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추가로 안내드릴 라이브 교육에 참여하여 질의응답 시간 가져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교육 신청 바로가기 >

1. 이번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으로 광고주 센터에서 가장 크게 보이는 변화는,
신설되는 '타겟팅 탭' 입니다.

앞서 두 번의 공지에서도 말씀드린 것 같이, 기존에는 광고 그룹 등록 및 수정 화면에서 관리할 수 있었던 '타겟팅' 항목이
키워드, 소재 탭처럼 개별 탭으로 관리됩니다.

개별 타겟팅 탭에서 광고를 집중적으로 전달하고 싶은 잠재고객의 타겟팅 세그먼트에만 입찰 가중치를 조절하는 등,
광고주 센터에서 조금 더 유연한 광고 관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변화를 시도하였습니다.

광고주 센터는 기존의 모습 그대로를 유지하고 있으나, 광고 그룹 하위의 광고 관리 화면에 [ + 타겟팅 탭 추가 ] 버튼을 통해
타겟팅 탭을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를 변경하여 사용하지 않는 한 한 번 추가해둔 탭은 다시 접속하실 때에도 유지되며,
더 이상 해당 탭을 사용하지 않기를 원하신다면 X 버튼을 사용하여 숨겨둘 수 있습니다.

2. 광고관리 화면의 성과 확인 및 보고서 변경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개별 타겟팅의 성과는 광고관리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차원 보고서에서는 타겟팅 설정에 참고할 수 있는 타겟팅 구분으로 성별, 연령대가 신설됩니다.

대용량 마스터 보고서에는 타겟팅 마스터가 추가되며 광고효과 보고서는 추후 추가될 예정입니다.

  • 1) '타겟팅 탭'에서 개별 타겟팅의 성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요일/시간, 지역, 성별, 연령대 의 타겟팅 탭에서 개별 타겟팅에 대한 성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각 타겟팅 탭에는 PC/모바일 구분, 요일 구분(요일/시간 타겟팅탭 제외)의 상세 데이터가 제공됩니다.

    - 타겟팅 성과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방식 변경 완료 시점부터 집계됩니다.

  • 2) 타겟팅 설정 가능한 캠페인 유형의 확대에 따라 다차원보고서에서 '성별', '연령대' 구분이 신설됩니다.

    - 타겟팅 설정 여부와 무관하게 전체 광고의 성과를 구분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성별, 연령별 타겟팅이 제공되는 캠페인 유형에 대한 캠페인 및 광고그룹 레벨로 구분하여 데이터가 제공되니 타겟팅 설정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성별, 연령대 타겟팅의 경우 광고관리 화면의 타겟팅 탭에서도 기본 지표로 제공되니 이 점도 참고해주세요.

    - 신설되는 성별, 연령대 구분의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방식 변경 완료 시점부터 집계되며 이전 데이터와 연결되지 않습니다.

    • 2-1) 위의 변경에 따라 광고관리화면의 일부캠페인 에서 제공하던 상세 데이터 구분 중 '성별 구분','연령대 구분'은 종료됩니다.

      - 광고그룹 단위의 구분은 타겟팅 탭 및 다차원보고서로 신설/이동되며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시점부터 집계됩니다.

      - 키워드/소재 단위 상세데이터는 배포 이후 더이상 제공되지 않으니 쇼핑검색/ 플레이스 검색광고의 기존 데이터는 필요하신 경우,
      미리 다운로드하여 보관 하시기 바랍니다.

    • 2-2) 위의 변경에 따라, 지역소상공인광고 소재 단위에서 제공하던 '읍/면/동 구분'도 종료됩니다.

      - 지역 타겟팅 탭에서 읍/면/동 단위의 타겟팅 설정과 성과가 함께 제공되므로 소재 단위의 구분은 종료됩니다.

      - 신설된 타겟팅탭의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방식 변경완료 시점부터 새로 집계되므로 기존의 데이터가 필요하신 경우 미리 다운로드하여 보관 하실 수 있습니다.

3. 광고주님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라이브 교육을 진행합니다.

4/28(목) 오후 3시,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에 대한 라이브 교육을 진행합니다.

궁금했던 점이 있으시다면 교육에 참여하시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Q&A 시간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교육에 참여하지 못하였더라도, 추후 업로드 되는 녹화된 라이브 교육 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FAQ

  • Q.기존에 설정한 타겟팅 전략이 있는 경우, 그대로 이동되나요? (탭에 설정되나요?)

    네. 광고주님이 별도로 하실 부분이 전혀 없이 기존에 설정한 타겟팅과 입찰 가중치는 그대로 이동됩니다.

    적용되어 타겟팅이 설정되어 있는 탭이 새롭게 생성되고 탭에 내용이 적용되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기존에 설정해둔 타겟팅을 수정하고 싶으면 어떻게 하나요?

    기존에 설정해두신 타겟팅은 그대로 이동되어 설정해두신 타겟팅 유형의 탭으로 이동하여, 입찰 가중치를 추가하거나,
    타겟팅 항목의 노출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타겟팅 탭은 공지 본문에서 안내드린 것 같이, 광고 관리 화면의 [+ 타겟팅 탭 추가] 버튼을 통해 관리 화면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 Q.광고를 등록하면서 타겟팅을 설정할 수도 있나요?

    아니요. 타겟팅의 보다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서 이전처럼 광고 그룹을 신규로 생성하면서 타겟팅을 설정할 수는 없습니다.

    광고 등록 후 지표를 참고하면서 변경되는 방식으로 타겟팅을 별도로 관리하여 광고 그룹을 생성한 후 개별 타겟팅 탭에서 설정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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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티몬] 스마트클릭 3월 한정 프로모션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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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11번가] 파트너 매체 선택기능 오픈(4/13)

포커스클릭 노출매체 '11번가 파트너'사 중 원하는 매체에만 노출할 수 있도록 선택하는 기능이 업데이트될 예정으로 하기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일정 : 2023년 4월 13일(목) 오전 8시2. 대상광고 : 포커스클릭3. 경로   ㄴ 애드오피스 > 광고관리 > 포커스클릭 > 캠페인 > 그룹 > 그룹전략변경  ㄴ 애드오피스 > 광고관리 > 포커스클릭 > 캠페인 > 그룹 > 새그룹 > 그룹전략설정   ㄴ 애드오피스 > 광고만들기 > 포커스클릭 > 그룹4. 내용 : 그룹전략에서 11번가 파트너 매체 선택 가능 항목 추가   ㄴ 그룹 전략 내 '노출 영역 개별 설정' 항목에서 노출 매체에 11번가 파트너 체크된 경우 매체 선택 가능   ㄴ 매체 설정 아이콘 클릭시 팝업창 출력 및 노출 제외 매체 리스트 설정 가능   5. 노출예시  6. 참고사항   1) 11번가 파트너 체크박스 선택시 기본적으로 노출 제외 매체 없이 전체 파트너 매체 노출로 설정됩니다.   2) 노출 제외 설정 했더라도 11번가 파트너 체크박스 해제 시, 기 설정 내역은 리셋됩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내관심상품’ 영역 광고 노출 테스트 안내

2023년 4월 11일(화)부터 4월 18일(화)까지 모바일 통합검색 ‘내관심상품’ 영역에서 광고 노출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테스트 기간2023년 4월 11일(화) ~ 4월 18일(화)* 테스트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테스트 대상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내관심상품’ 영역의 일부 트래픽■ 테스트 내용모바일 통합검색 ‘내관심상품’ 영역의 광고 추가 테스트  - 테스트 이전 : ‘내관심상품’ 영역의 내 광고 미노출- 테스트 기간 내 : ‘내관심상품’ 영역의 내 광고 1개 노출   ※ 알아두세요!- ‘내관심상품’ 광고 영역은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모바일’ 매체로 집계되며, 테스트 기간 내 해당 매체의 광고 노출수가 소폭 증가할 수 있습니다. - 테스트 기간 내 ‘내관심상품’ 영역에 광고 노출을 원치 않는다면, 광고 노출 매체에서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모바일’ 를 제외해야 합니다.   단, 기존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모바일’ 매체에는 ‘FOR YOU 반응형 영역’이 포함되어 있어 해당 매체 OFF 시 ‘FOR YOU 반응형 영역’에도 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음식점 업종 노출 이미지수 증가 테스트 안내

플레이스광고의 효율 극대화를 위해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모바일 플레이스 지면 일부 트래픽에 대하여 2023년 4월 10일(월)부터 이미지 최대 6개 노출에 대한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플레이스광고 음식점 업종 노출 이미지수 증가 테스트 안내>■ 적용 일정- 2023년 4월 10일(월) ~ 4월 17일(월)* 테스트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모바일 플레이스 지면 일부 트래픽■ 대상 업종 - 음식점 업종 ■ 테스트 내용- 플레이스광고 노출 이미지 개수의 변경 테스트■ 테스트 상세- 업체 카드 내 이미지 수가 최대 6개까지 노출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 플레이스에 등록한 업체 이미지 최대 3개가 추가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각 이미지가 등록한 순서가 아닌 랜덤 노출될 수 있습니다. ※ 알아두세요!- 본 테스트는 이미지 노출 개수 추가에 대한 테스트로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추가제목', '추가설명' 확장소재 노출로직 변경 테스트 안내

2023년 4월 24일(월), 사이트검색광고의 '추가제목', '추가설명' 확장소재 노출로직 변경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운영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 '추가제목', '추가설명' 확장소재 노출로직 변경 테스트 >일정· 테스트 시작일: 2023년 4월 24일(월)· 테스트 기간: 약 3~4주* 테스트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적용 지면PC/모바일 파워링크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PC VIEW탭 검색 영역, PC 지식iN 탭 영역의 일부 트래픽 대상내용사이트검색광고 '추가제목', '추가설명' 확장소재의 노출 로직 변경 테스트를 진행합니다.여러 개의 '추가제목', '추가설명' 확장소재를 등록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최적의 확장소재 조합이 노출되도록 데이터를 학습합니다.(as-is)   등록된 '추가제목', '추가설명' 중 임의로 선택되어 노출됨 (to-be) 등록된 '추가제목', '추가설명' 중 성과가 좋은 확장소재 조합을 선택하여 노출되도록 최적화함  알아두세요!- 추가제목, 추가설명 확장소재를 많이 등록할수록 최적의 소재 조합을 구성할 확률이 증가합니다.  최대한 많은 개수의 추가제목, 추가설명 확장소재 등록을 권장드립니다. (광고그룹당 최대 등록 개수: 추가제목 15개, 추가설명 4개)- 중복되지 않은 내용으로 추가제목, 추가설명 확장소재를 등록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유사한 내용의 추가제목, 추가설명은 노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추가제목, 추가설명은 예측 광고 성과에 따라 일부만 노출되거나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NOSP] 패션타운 입점사 대상 네이버 브랜드검색 프로모션 안내 (30일+30일)

패션타운 입점사 중 신규 브랜드검색 광고주를 대상으로 30일 유상 집행 시 30일 무상 집행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금번 프로모션을 통해 신규 브랜드검색 광고주 영입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지며, 관련 문의처와 프로모션 상세 내용은 아래 내용 및 첨부파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본 프로모션은 대상 광고주가 NOSP 플랫폼을 통해 집행하는 건에 대해서만 적용되며, 검색광고  공식대행사 외 모든 대행사, 렙사를 통해서도 진행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패션타운 입점사 리스트는 홈페이지(바로가기) 내에서 확인 가능하며,이 외 신규 브랜드검색 대상 적용 여부 등 문의사항은 메일로 부탁드립니다.    [패션타운X신규 브랜드검색 광고주 프로모션]* 프로모션 대상  : 패션타운 입점사 중 소호&스트릿, 브랜드직영몰, 디자이너 입점 브랜드사 중 신규 브랜드검색 광고주 (신규 입점사에게도 동일한 혜택 제공)* 프로모션 기간  :   23.03.13 ~ 23.06.30 (계약 시작일 기준)* 프로모션 내용  :  브랜드검색 30일 유상 집행 시 30일 무상 집행 지원 (NOSP플랫폼 집행 必, 프로모션 신청서 제출 必)└  신규 브랜드검색 광고주 조건을 충족하는 대상에 한해 프로모션 혜택 제공 가능 └ 동일한 키워드, 템플릿으로 연속 집행(60일)이 필수이며, 소재 내 특정 영역 패션타운 서비스 랜딩 적용 필수└ 프로모션 기간 내 1회에 한해 혜택 제공 가능하며, 1회에 여러 계약에 대한 서비스 금액을 제공받을 수 있음 [프로모션 관련 문의처]- NOSP 플랫폼 이용 가이드 / NOSP 브랜드검색 등록 가이드- 브랜드검색 집행 가이드 : 바로가기- 프로모션 참여 양식 : 바로가기 (네이버 폼)- 관련 참고 자료: 아래 링크로 다운로드 가능.http://searchad.naver.com/File/downloadfilen/?type=10&filename=1. 패션타운 브랜드검색 프로모션_상세 내용.pdf http://searchad.naver.com/File/downloadfilen/?type=10&filename=2. 네이버 NOSP 플랫폼 이용 가이드_NAVER_제안요청고객_NOSP_구매 가이드_v.6.0_광고주_대행사.pdf http://searchad.naver.com/File/downloadfilen/?type=10&filename=2. 네이버 NOSP 플랫폼 이용 가이드_NAVER_파트너사를_위한_NOSP_구매 가이드_v4.0__렙사.pdf http://searchad.naver.com/File/downloadfilen/?type=10&filename=3. 네이버 브랜드검색 등록 가이드_NOSP.pdf   

[기타]

[티몬] 스마트클릭 4월 특별 프로모션 안내

티몬 스마트클릭 4월 신규 프로모션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자세한 사항은 하기 내용 및 사진 참고 부탁드립니다. 4월 신규 프로모션    1. 담당자 정보 기재 후 미션 충족 시 1만 캐시 증정 프로모션참여기간 내 10만원 이상 충전 완료 광고주가담당자 정보 기재 후 간단한 설정 시 1만 캐시 증정 2. 캐시 리워드 프로모션4월 한 달 광고 소진금액에 따라 최대 20% 리워드 3. 신규가입 프로모션4월 신규가입 후 유상충전 10만 캐시 이상 충전 시 5만 캐시 페이백   

[기타]

[티몬] 스마트클릭 3월 추가 페이백 프로모션 안내

3월23일~24일 기간 동안 진행될 티몬 스마트클릭 3월 추가 페이백 프로모션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자세한 사항은 하기 내용 및 사진 참고 부탁드립니다. 3월 추가 캐시 페이백 프로모션   3월 23일~3월 24일 단 이틀간! 10만원 이상 광고 유상 충전 시 최대 5만원 페이백 해드립니다. 참여기간 : 2023년 3월 23일 (목) ~ 3월 24일 (금)참여대상  : 참여기간 내 10만원 이상 충전 완료 광고주혜택내용 :  유상충전 10만 캐시 이상 충전 시 5만 캐시 페이백 지급일자 : 4월 7일(금)*유효기간 : 지급일로부터 1년           

[카카오]

[카카오] 키워드광고 원격지원상담 서비스 도입 안내

"키워드광고 원격지원상담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카카오광고는 ‘카카오비즈니스’ 카카오톡 채널에서 챗봇과 상담톡으로 고객 상담을 지원하고 있습니다.톡에서 진행되는 상담이 어려우시거나, 챗봇과 가이드 문서만으로 플랫폼 이용이 어려운 광고주 여러분의 상담 지원을 위해 원격지원서비스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광고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원격지원상담이란?원격지원상담 서비스는 카카오톡 이용이 어렵거나, 상담원이 광고주님과 같은 PC 화면을 보면서 상담을 진행해야 할 때 도움을 드리기 위해 카카오광고에서 제공하는 고객 지원 서비스입니다.카카오비즈니스 상담톡에서 상담원이 광고주님의 PC화면을 함께 보면서 신속 정확하게 상담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원격지원상담 서비스 이용방법#1 '카카오비즈니스' 카카오톡 채널 접속 > 상담원 연결 ☞바로 연결 링크 클릭 #2 카카오광고/카카오애드핏 클릭 > 검색 광고 클릭#3 상담원 연결 확인 > 원격지원 상담 요청#4 원격 상담 접속 페이지 및 가이드 안내#5 원격 지원 상담 시작 (광고주 화면 제어)   ※ 원격지원상담 이용 전 참고해 주세요- 키워드광고 관리자센터는 PC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원격지원상담 요청 시 화면 확인 어려움으로 상담 진행이 어려울 수 있으니 PC톡에서 접속 후 요청해 주세요. - 메일 상담으로는 원격지원상담 진행이 어렵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채널에서 상담톡으로 상담원 연결 후 요청해 주세요.- 원격지원상담은 상담 진행 현황에 따라 대기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원격지원상담은 키워드광고와 카카오모먼트에서 시범 운영중으로, 향후 지원 서비스가 확대될 예정입니다.- 원격상담 이용 도움말 ☞바로가기 

[네이버]

[네이버] 파워링크, 파워컨텐츠 하루예산 범위 변경 안내

3/22(수)부터 파워링크, 파워컨텐츠의 하루예산 최소 금액이 70원에서 50원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이제 '선택한 캠페인/광고그룹 관리 > 예산변경' 기능을 사용하면 파워링크, 파워컨텐츠, 쇼핑검색 유형의 캠페인 및 광고그룹을 묶어서 동시에 예산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캠페인><광고그룹>■ 적용 일정•2023년 3월 22일 (수)■ 적용 내용•파워링크, 파워컨텐츠의 하루예산 최소 금액 변경 (70원 → 50원)•파워링크, 파워컨텐츠 유형의 캠페인이나 광고그룹을 새롭게 생성하거나 기존 설정된 하루예산을 변경할 때, 50원에서 10억원까지 설정 가능※ 알아두세요!파워링크, 파워콘텐츠의 입찰가 최소 금액은 기존과 동일하게 70원으로 유지됩니다. 그동안은 상품마다 최소 입찰가가 달라 상품별 예산 입력 범위를 다르게 지원해왔습니다.이번 파워링크, 파워콘텐츠의 하루예산 최소 금액 변경은 보다 편리한 예산 관리를 위해 예산 범위를 통일할 뿐, 상품별 입찰가 최소 금액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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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에서의 스마트채널 광고 집행 안내

지난 3월 6일(월) 부터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스마트채널" 게재 위치에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이 추가되었습니다.주목도 높은 지면에 기존 스마트채널 대비 큰 사이즈(750x200px) 소재로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 보시기 바랍니다.집행 제한 업종 및 광고 등록 프로세스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관련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되었습니다.반드시 해당 공지 사항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1. 더 큰 소재 사이즈를 준비해주세요.검색 홈 지면 전용 스마트채널 소재는 기존 스마트채널 소재 대비 세로 사이즈가 확대되었습니다. 스마트채널 소재 제작을 지원하는 '스마트채널 이미지 만들기' 기능을 통해서도 전용 소재 제작이 가능하니 손쉽게 소재를 만들어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 기존 스마트채널 : 750 x 160 px   - 검색 홈 지면 전용 스마트채널 : 750x200px    2.  검색 홈 지면의 광고 노출 가능 시간으로 시간 타겟팅을 설정해보세요.해당 광고 영역은 매일 00시~04시 사이, 스페셜 DA 보장형 광고가 우선 노출되고 후순위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가 노출됩니다.검색 홈 지면에 노출할 스마트채널 광고의 예산을 별도로 할당하고 검색 홈 노출 가능 시간 내 최대한 노출하길 희망하시는 경우,광고 그룹을 별도록 생성하여 스마트채널 전용 소재만 등록하신 후, 매일 00시~04시로 시간 타겟팅을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상세 일정 > 요일 및 시간 설정에 따라 게재) 플랫폼에서는 광고주님께서 입력하신 일예산 금액에 대해 타겟팅한 시간 동안 광고를 최대한 노출하면서, 광고 성과를 최적화하는 방향으로 작동하기 위해 노력합니다.단, 예산 소진 및 광고 성과를 보장하지는 않음을 주의해주시 바랍니다.3. 기존 스마트채널 광고도 함께 집행하세요.검색 홈 전용 스마트채널 소재와 네이버 메인 주제판 등 다양한 지면에 노출되는 스마트채널 소재는 사이즈가 상이합니다.검색 홈은 노출 시간이 제한되어 있으므로 더 많은 잠재고객에게 광고를 노출 하시려면,  소재 사이즈 2종을 모두 등록하여 광고를 운영하시길 권장드립니다.검색 홈 광고그룹을 별도로 분리하신 경우,   상기 2번을 참고하여 기존 스마트채널 소재 역시 하나의 광고그룹을 별도 생성하여 등록하셔야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기타]

[모비온] 3월 아이디어키 특별 프로모션

3월 모비온 신규 및 휴면 광고주 포인트 추가 및 마케터 상품권 프로모션 전달드립니다. 1. 3월 신규 및 휴면 광고주 포인트 추가 프로모션      개요 : 대상 광고주 무료 테스트 제공을 위한 비즈머니 제공 프로모션     기간 : 3월 1일 ~ 3월 31일     대상 : 신규 및 6개월 이상 휴면 광고주     혜택 : 30만원 무료 비즈머니 충전 혹은 입금 금액의 30% 추가충전 (지급한도 100만원) 중 택 1 참고사항1. 복수의 계정 무료 충전 가능2. 무료 충전 금액 소진 기한 없으나,정확한 KPI 전달받아 달성할 수 있도록 적정 일 예산 제안 예정 3. 테스트 기간은 쇼핑몰 및 비쇼핑몰, KPI와 사이트 컨디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대략 1~2주 예상4. 무료 충전의 경우 지연 및 누락이 발생할 수 있어 가급적 유상 충전을 통한 추가 충전 지급 권장​ 2. 아이디어키 마케터 대상 상품권 증정 프로모션​   개요 : 아이디어키 마케터 모비온 매출 증가 독려   기간 : 3월 1일 ~ 3월 31일   대상 : 신규 계정 110만원 진행 마케터, 전월대비 기존 계정 300만원 이상 진행 마케터   혜택 : 신규 계정 진행 마케터 1매, 300만원 이상 진행 마케터 상품권 2매 참고사항1. 상품권 1매당 5만원2. 상품권 세금은 모비온 측에서 부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