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4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구매의도 타게팅 '금융 상품' 카테고리 추가 - 2022년 4월 14일 (목) : 적용 완료
[2] 인스트림 광고 출시 - 2022년 4월 14일(목) : 적용 완료
■ 상세 변경 내용
[1] 구매의도 타게팅 '금융 상품' 카테고리 추가
구매의도 타게팅에 '금융 상품' 카테고리가 오픈될 예정입니다.
금융 업종의 광고주께서는 신규 카테고리를 확인하시고 타겟팅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구매의도 타게팅이란, 해당 제품 혹은 서비스를 구매할 것으로 추정되는 잠재 고객을 타게팅한
광고를 의미하며, 네이버 및 네이버 패밀리 매체 모든 게재위치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1. 적용 일정
- 2022년 4월 14일 (목)
2. 변경 내용
- 기존 구매의도 카테고리 258개 외에 '금융 상품' 카테고리 31개가 추가로 오픈될 예정입니다.
- 구매의도 타게팅은 광고그룹 > 오디언스 설정 > 상세 타겟 > 구매의도 메뉴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3. 주의 사항
- 구매의도 ‘금융 상품’ 카테고리의 예상 도달수는 준비 중으로 추후 제공 가능한 시점에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될 예정입니다.
- 현재 '금융 상품' 또는 그 하위 카테고리를 선택할 경우 예상 도달수 집계에 포함되지 않으나,
실제 광고 집행에는 영향 없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 구매의도 타게팅은 광고 대상 업종 및 상품과 직접 관련된 세그먼트만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구매의도 타게팅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이전 공지사항 또는 네이버 성과형 DA 이용 가이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 인스트림 광고 출시
사용자가 동영상 콘텐츠 재생 시 영상 시작과 중간, 영상 종료 시점에 동영상 광고 소재가 노출되는
하나의 광고 동영상으로 피드형 동영상 광고와 인스트림 광고에 모두 사용 가능하며 광고 소재 등록
역시 동시에 등록 가능합니다.
현재 피드형 동영상 광고를 운영하시거나 동영상을 통해 몰입도 높은 조회를 유도하고 싶으신
광고주께서는 인스트림 광고를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1. 적용 일정
- 2022년 4월 14일 (목)
2. 주요 기능
- 게재 위치 '인스트림 영역' 신규 추가
1) 캠페인 목적이 '동영상 조회'인 캠페인 하위 광고 그룹에 신규 게재 위치 '인스트림 영역'이
추가됩니다.
2) PC와 모바일 디바이스의 네이버TV 및 네이버/SPOTV 제휴 스포츠 콘텐츠에 인스트림 광고가
노출 됩니다.
- 인스트림 광고 등록
1) 게재 위치 '네이버 > 인스트림 영역'과 '네이버 > 피드 영역' 혹은 '네이버 패밀리 매체 > 피드
영역'을 동시 선택 시, 인스트림형 소재와 피드형 소재를 동시에 등록 가능합니다.
2) 게재 위치 '인스트림 영역'만 선택하거나 광고 소재 유형 '인스트림형'을 선택한 경우
인스트림형 소재만 등록 하실 수 있습니다.
3) 광고 동영상 등록 가이드는 기존 피드형과 동일하며 16:9와 1:1 비율을 제공합니다.
※ 1:1 비율의 동영상은 일부 콘텐츠 재생 환경에 따라 좌우에 레터박스가 노출 될 수 있습니다.
4) 업로드 된 동영상은 재생 시간 7초를 기준으로 7초 이상인 경우 '5초 후 SKIP'이 제공 되며,
7초 미만인 경우 SKIP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신규 과금 기준 적용
1) 청구 기준은 CPV만 제공 됩니다.
2) 과금 기준은 아래 조건 중 선행 된 조건을 기준으로 과금 됩니다.
(1) 재생 시간이 15초 이상인 경우 15초 이상 재생(15초 미만인 경우 전체 재생) 시
(2) '광고정보 더보기'를 통한 클릭 발생 시
3) 리포트에 제공 되는 자동 재생과 클릭 재생의 기준은 피드형 동영상 광고와 달라집니다.
(1) 자동 재생 : 15초 이상 재생 혹은 전체 재생 된 재생 수
(2) 클릭 재생 : 15초 이상 재생 혹은 전체 재생 전, 클릭이 발생한 재생 수
3. 주의 사항
- 기존 피드형 동영상을 운영 중이던 광고 그룹에 인스트림 영역을 추가하신 경우
반드시 인스트림형 소재를 추가로 등록하셔야만 인스트림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즉, 광고 소재 대시보드에서 노출 가능 게재위치에 '네이버 > 인스트림 영역"이 표시된 소재만 인스트림 지면에 노출됩니다.
- 콘텐츠 및 창작자 설정에 따라 광고 노출 여부가 다르거나 변경될 수 있습니다.
- SMR(방송사연합콘텐츠), NOW 오리지널 콘텐츠는 추후 적용 예정입니다.
- 동영상 콘텐츠 시작/중간/종료 위치에 대한 노출 설정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 피드형 동영상의 과금 기준은 변경 없이 동일하게 적용 됩니다.
- 인스트림 광고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네이버 성과형DA 이용가이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