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키워드 광고 관리자센터 오픈 이후 보내주신 다양한 요구사항과 니즈를 파악하여 사용 효율 개선을 위한 대시보드 전면 개편이 진행될 예정으로 안내드립니다.
대시보드의 각 영역 기능 변경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22년 4월 11일(월) - 적용 예정
■ 적용사항 : (신)키워드 광고 관리자센터 대시보드 기능 전체 개편 및 카카오비즈니스 공통 GNB/LNB 적용
1. 대시보드 구조 개편 / 카카오비즈니스 공통 GNB/LNB 적용
- 광고계정의 관리/운영/검색 영역을 구분한 UI/UX 개편으로 대시보드 사용성 개선
- 카카오비즈니스 공통 GNB를 적용해 여러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서비스/도구의 쉬운 이동과 사용
- 개편 전 GNB에 위치한 광고계정 관리 및 설정 기능 좌측 LNB로 이동
2. 검색/필터 기능 고도화
- 명칭, 운영상태, 소재심사상태, 지표상태, 최근 검색한 조건 등 검색 필터 적용
- 여러 개의 필터를 한 번에 적용하여 검색할 수 있으며, 자주 사용하는 검색 조건을 저장하여 활용 가능(최대 20개)
3. 정보/차트 영역 보기 편의성 강화
- 캠페인/광고그룹 목록 확인과 광고정보 확인을 위한 ‘트리보기’와 ‘정보보기’ 선택 기능 제공.
- 트리보기 선택 시 캠페인/광고그룹 목록 트리 구조로 확인 가능하며, 정보보기 선택 시 광고정보 및 차트 확인 가능
- 차트 내에서도 전체 지표 확인 및 설정 가능
- ‘1일’ 단위에는 시간대별 차트 제공
4. 광고단위 구성 테이블 구조로 변경
- 광고단위별 탭 구조로 구성하여 광고계정에 생성된 전체 캠페인, 광고그룹, 키워드, 소재 확인 가능
- 복수의 광고단위를 선택하여 하위에 생성된 광고단위 동시에 조회 가능
5. 대시보드 지표 개선
- 사용자가 원하는 열지표만 설정할 수 있는 '사용자 맞춤 설정 기능' 추가
- 기타 지표 신규 추가 (캠페인 ID/등록시간/수정시간)
6. 다중 선택 일괄 수정 기능 확대
- 캠페인 : 선택한 캠페인의 전환추적, 추적URL 일괄 수정 기능 추가
- 광고그룹 : 선택한 광고그룹의 키워드확장 일괄 수정 기능 추가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키워드 광고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