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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웹사이트 전환 캠페인 변경 사항 안내 - '학습 상태' 기능 오픈(3/31)

전환 수 최대화 자동 입찰을 사용할 경우, 학습 진행 상황을 대시보드에서 확인하실 수 있도록, '학습 상태'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더불어, 학습 성능 향상을 통해 학습에 필요한 광고 그룹 별 전환 수를 1주 내 50회에서, 40회로 축소하였습니다.
전환 캠페인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적용 일정
- 2022년 3월 31일 오후 (적용 완료)

2. 변경 목적
- 학습 상태 기능을 통해, 전환 캠페인의 전반적인 운영 상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학습이 제한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학습 제한' 상태를 표시함으로써, 빠르게 대응 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3. 변경 사항
1) 학습 상태 기능 추가
- "웹사이트 전환" 캠페인에서 '전환 수 최대화 자동 입찰' 광고 그룹 운영 시, <광고 그룹 목록>에서 학습 상황에 따라 상태값을 제공합니다.



- 학습 관련 광고 그룹 상태값은 아래의 세 가지입니다.

상태

설명

운영 가능

학습 시작 이후 7일 내 40회 이상의 전환수를 획득한 상태입니다.

운영 가능(학습중)

신규 광고 그룹을 생성하거나학습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중대한 변경 사항이 발생한 경우, '학습중상태가 됩니다학습중 중대 변경 사항이 발생 할 경우, 학습이 초기화되어 성과 최적화에 더 많은 시간이 소요 될 수 있으므로, 주의 부탁드립니다.

※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중대 변경 사항

▷타겟팅 변경 사항 발생

▷그룹 내 소재의 신규 승인이 발생한 경우(신규 소재 추가기존 소재 변경 등)

▷예산 또는 입찰가 한도 대폭 변경(20~30% 이상 변경)

▷비용 관리 옵션 변경

48시간 이상 광고 그룹 집행 중단(OFF)

운영 가능(학습제한)

학습 시작 이후 7일 내 40(재학습의 경우 30미만의 전환수를 획득했거나, 48시간 이상 광고 그룹을 OFF 한 경우 '학습 제한상태가 됩니다학습 제한 상태에서는 효율적인 가격으로 노출이 어렵거나예산 소진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학습 제한 상태에서 일정 수 이상의 전환수를 획득할 경우다시 학습중’ 상태로 변경 가능합니다.


2) 상태 변경 기준
- 광고 그룹 당 1주 내 50회에서, 40회로 학습에 필요한 전환 수 기준을 변경하였습니다.
- 재학습(학습 요구량이 충족되었다가, 중대 변경으로 인해 다시 학습 되는 경우)의 경우 1주 내 30회의 전환이 필요합니다.
- 최초 학습, 또는 재학습 기간 중, 요구 학습량을 만족시키지 못하거나, 광고그룹을 48시간 이상 OFF 할 경우, 학습 제한 상태로 변경됩니다. 학습 제한 상태에서 1주 내 20회의 전환 수를 획득하면 '학습중' 상태로 변경됩니다.
- 학습 제한 이후, 학습중 상태로 변경된 경우, 학습 완료 이력과 관계 없이 1주 내 40회의 전환이 필요합니다.

4. 주의사항 및 사용 Tip
- 학습 필요량 이상의 전환을 획득했다고 하여, 반드시 높은 성과 및 효율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 운영 가능(학습중) 상태에서 타겟팅 또는 소재를 변경하거나, 예산, 입찰가 한도를 상당 수준 변경 할 경우, 학습 기간 및 요구량이 초기화되어 최적화까지 더 많은 시간이 필요 할 수 있습니다. 광고 설정 변경에 주의 부탁드립니다.
- 운영 가능(학습제한) 상태로 변경된 경우, 타겟팅, 소재, 예산, 입찰가 한도 등 광고 설정을 전반적으로 검토 후 수정하여 집행해보시기 바랍니다.
- 학습 요구량 충족 기준(40회) 및 상태값 변경 조건은 향후 자동 입찰 성능 개선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학습 상태는 주기적으로 체크하여 갱신됩니다. 업데이트까지 최대 2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의 네이버 성과형 DA 이용 가이드를 참조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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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 키워드 광고 제휴 테스트 안내(12/6)

안녕하세요. Daum 통합검색 결과의 일부 트래픽을 이용하여 네이버 키워드 광고 노출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테스트 이후 변동사항은 새로운 공지로 안내 드릴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안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테스트 시작 : 2023년 12월 6일■ 테스트 기간 : 2023년 12월 6일부터 최대 6개월 (조기 종료되거나 연장될 경우 새로운 공지로 안내)■ 테스트 범위 : PC/모바일 통합검색 트래픽을 기준으로 일정 비율 사용자에게 테스트 광고노출■ 노출 영역 : PC/모바일 통합검색 상단 ※ 참고사항- 테스트 트래픽에 대해 기존 광고 상품의 노출 여부 및 위치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PC와 모바일의 테스트 기간은 다를 수 있습니다.- 광고가 집행되는 “광고매체"의 범위 및 “광고매체"에서의 광고 집행 영역, 순서, 정보, UI, 방식 등은 사전 공지 없이 변경 또는 추가될 수 있습니다.- 제휴 테스트에 대한 이전 공지는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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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상품형, 카탈로그형 가격 표기 변경 안내

2024년 1월 4일 (목), 아래의 대상 적용 범위에서 상품형/카탈로그형의 가격 표기가 변경될 예정입니다.쇼핑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 2024년 1월 4일 (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범위- PC/모바일 통합검색: 검색결과, 반응형(반응형 브릿지, FOR YOU 홈 포함), 맞춤형 블록- PC/모바일 쇼핑검색: 검색결과, 반응형(반응형 브릿지, FOR YOU 홈 포함), 찜 추천, 내 관심상품, 세그먼트 블록- PC/모바일 카탈로그 페이지: 카탈로그 추천, 찜 추천■ 변경 내용- 쇼핑몰 상품형: [배송비 제외가 + 배송비] 표시- 제품 카탈로그형: [최저 배송비 포함가 + 배송비 포함] 표시■ 변경 상세 ※ 알아두세요!- 본 변경사항은 광고 내 가격 표기에 대한 변경 사항으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카탈로그 페이지 진입 시, '배송비' 필터가 기본적으로 ON 선택된 상태로 표시되며 각 판매처의 가격 역시 배송비 포함가로 표시됩니다. 

[네이버]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통합검색 영역 순위 노출 전체 적용 안내

오는 2024년 1월 11일(목)부터 플레이스광고 PC/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의 모든 키워드에서 순위 노출이 적용됩니다. 통합검색 영역은 검색량이 많고 클릭률이 높은 지면으로영역 상단에 위치할수록 내 가게와 연관이 높은 트래픽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입찰 전략을 통해 내 가게에 관심 있을 만한 유저에게 노출될 확률을 높여보세요.   ■ 적용 일정 2024년 1월 11일 (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변경 내용 PC/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의 모든 키워드에서 입찰가와 품질지수에 의해 순위가 결정되며 차순위 입찰가를 바탕으로 광고비가 산정됩니다. 이때 광고주님께서 입찰한 금액을 초과하여 과금되지 않습니다.   ※ 알아두세요! - 그 외 영역(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 앱, PC 지도검색)에서는 랜덤 노출이 유지되며, 최저가 50원으로 과금됩니다. - 플레이스광고에서는 광고그룹 단위로 입찰가 설정이 가능합니다. - 기본 입찰가를 별도로 설정하지 않을 경우, 최저가인 50원으로 입찰에 참여하게 됩니다. 

[기타]

[지그재그] 휴면 광고주 프로모션 10만 포인트 + 30일 페이백 안내

지그재그 상품형 광고의 휴면 광고주 프로모션이 개편 되어 안내드립니다. 프로모션 대상    - 상품형 광고 중단 90일 이상 경과한 스토어 혜택 지급 조건    - 상품형 광고에 유상 광고비 10만원 이상 누적 집행 프로모션 혜택    - 휴면 : 상품형 광고 포인트 10만 + 유상 광고비 30%페이백 30일   (*프로모션 혜택은 지급 조건 달성 다음날 자동으로 적용 됩니다.) 대상 예시    - 상품형 광고를 중단한지 약 반년이 지났어요 (O)    - 상품형 광고를 중단한지 89일이 되었어요. (X)    - 상품형 광고 중단한지 90일이 넘었지만, 배너형 광고를 집행하고 있어요. (O) 내 스토어 프로모션 적용 여부 확인    - 프로모션 대상 스토어라면 파트너센터 [광고 관리] - [지그재그 광고] 메뉴 접근 시 아래와 같은 카드가 노출됩니다.    - 프로모션 카드에서 스토어의 유상 광고비 달성률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달성 다음날 자동으로 프로모션이 적용됩니다.  참고사항    - 휴면 광고주 프로모션은 지그재그 광고 중 상품형 광고에만 적용됩니다.    - 프로모션 조건 달성시 다음날 자동으로 무상포인트 지급과 페이백 기간이 적용됩니다.    - 프로모션 혜택으로 제공되는 무상포인트는 유효기간이 30일 입니다.    - 기한 내 미사용 포인트는 회수되며 다시 지급되지 않습니다.    - 유상광고비 페이백 30%는 최소 1만원 이상 집행시 적용됩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소재 노출 확대 안내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를 통해 사이트에 대한 추가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2023년 12월부터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의 노출 가능 키워드가 테스트를 거쳐 지속적으로 확대됩니다. 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 노출 확대>     ■ 변경 일정  -  2023년 12월부터     ■ 변경 대상  -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 노출되는 사이트검색광고     ■ 변경 배경 -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 오픈 이후 등록 비중이 확대되었으며, 확장 소재를 통해 더 많은 정보 전달이 가능해졌습니다. -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 노출 확대를 통해 사이트에 대한 추가 이미지와 링크의 제공 범위를 넓히고 광고 효과를 상승시키고자 합니다.     ■ 변경 내용 -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의 성과에 따라 노출 가능한 키워드를 확대하는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 광고 성과 향상에 도움이 되는 키워드에는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가 노출됩니다.     ※ 알아두세요!   - 성인, 병/의원, 금용/보험 업종은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가 노출되는 키워드는 별도로 공지되지 않으며 광고 성과에 따라 노출 키워드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의 노출은 다른 확장 소재와 동일하게 결정되며, 모바일 파워링크 확장 소재 노출 형태 도움말 참고 부탁드립니다.  

[11번가]

[11번가] 브랜딩광고 메인 지면 오픈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가장 많은 소비자가 방문하는 11번가 첫 화면 최상단에 합리적인 CPC 과금으로 대량 유입 확보가 가능한브랜딩광고 '메인 지면'이 신규로 오픈되어 안내 드립니다.■ 일정- 광고 등록 일자: 2023년 12월 5일 (화)- 광고 노출 일자: 2023년 12월 8일 (금)■ 대상 광고 : 브랜딩광고■ 노출 상세- 노출 영역 1) Mobile 홈 탭 메인 빌보드 영역 1구좌  2) Mobile 홈 탭 메인 상단 띠배너 영역 1구좌- 노출 유형 1) 메인 빌보드 영역 - 배너형 2) 메인 상단 띠배너 영역 - 동영상형/배너형/상품형- 광고 대상: 상품 상세 페이지/기획전/기타(프로모션 페이지, 플래그십 스토어)- 노출 예시:  ■ 참고 사항- 본 오픈 사항은 브랜딩광고 과금 방식과 동일합니다. 최소 입찰 시작가는 200원입니다.- 광고 만들기에서 [브랜딩광고] > [메인 지면] > [메인 빌보드 영역] 또는 [메인 상단 띠배너]를 선택해 광고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브랜딩광고 메인 지면 상세보기 관련 문의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유저개인화 지면 영역 확장 안내(12/12)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채널기획팀 입니다.11번가 모바일 포커스클릭 유저개인화 지면에 신규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포커스클릭 유저개인화 지면 광고 중이신 광고주님은 입찰가, 일예산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1. 반영일 : 2023년 12월 7일(목) 12월 12일(화)2. 광고상품 : 포커스클릭3. 노출지면 : 유저개인화 지면4. 노출영역 : 11번가 모바일 메인 > '매직리스팅' 탭   5. 노출내용 : '매직리스팅' 탭 내 상품 클릭 후 뒤로가기 시 추천 광고 최대 4개 노출6. 노출예시  7. 참고사항  1) '매직리스팅' 탭은 MY추천탭 전후 영역에 12/7 신규 오픈되며, 추후 위치 조정될 수 있습니다.  2) 추천 상품이 없을 경우 광고는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기타]

[카카오스타일] 직진배송 판매가 정책 시행 일정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채널기획팀 입니다.직진 배송 판매 정책에 따른 상품 비노출 처리 시행 일정 (23년 12월 5일 > 24년 1월 초) 이 변경 됨을 안내 드립니다.파트너분들께서는 개편 된 노출 정책과 정식 시행 일정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변경 시행 일자: 2024년 1월초 (추후 공지를 통해 정확한 시행일을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정책 공지사항 : [공지] 직진배송 판매가 정책 개편에 따른 상품 비 노출 기준 시행 안내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11번가]

[11번가] Goodbye 2023! 11번가 광고 Cheer up 이벤트!

​​   참여 기간 2023. 12. 04(월) ~ 2023. 12. 17(일)당첨자 발표 2023. 12. 18(월) - 광고 안내 사이트 게재    

[카카오]

[카카오] 12월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 안내

안녕하세요.카카오광고 운영자입니다. 12월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를 안내드립니다.  23년의 마지막 달을 맞이하여, 파트너 여러분들의 비즈니스를 더욱 확장시키실 수 있도록 새로운 세미나를 다양하게 준비하였습니다. 카카오 실무자가 직접 안내하는 카카오비즈니스 서비스 활용법과, 외부 연사를 초대하여 최신 트렌드 및 인사이트를 공유드릴 예정입니다. 지난 성공사례 세미나 다시보기 서비스와 초보 사업자를 위한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 과정 등 VOD 영상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있으니 함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2월 세미나신청 바로가기                           [ 신규 세미나 (LIVE) ]     비즈보드 파헤치기    일평균 4,300만 명이 접속하는 카카오톡에서 내 브랜드를 노출시키는 방법에 대해 안내합니다.   - 일시 : 12월 7일 (목), 16:00   - 신청링크 : https://bizseminar.kakao.com/seminar/116    카카오톡 예약하기   톡으로 주문/상담/예약을 관리하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입점 방법과 활용 사례와 함께 특별한 입점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 일시 : 12월 12일 (화), 16:00   - 신청링크 : https://bizseminar.kakao.com/seminar/114   톡 체크아웃   카카오톡으로 회원가입 없이도 구매가 가능한 방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내 상품 판매를 쉽게 늘리는 전략을 확인하세요!   - 일시 : 12월 13일 (수), 14:00   - 신청링크 : https://bizseminar.kakao.com/seminar/18   Z세대 트렌드 분석    대학내일 센터장이 직강하는 Z세대의 행태와 소비심리 분석 강의입니다.   트렌드를 주도하는 Z세대는 무엇에 열광하고, 민감하게 반응하는지 확인하세요!   - 일시 : 12월 14일 (목), 16:00   - 신청링크 : https://bizseminar.kakao.com/seminar/117   Money Writing이 되는 카피 작성법    유명 라이팅 연사를 초대하여, 약 2,500여 개의 사례로 얻은 카피 인사이트를 공개합니다.   - 일시 : 12월 21일 (목), 16:00   - 신청링크 : https://bizseminar.kakao.com/seminar/118    [ 신규 세미나 (VOD) ]      1. 성공 사례    LIVE로 진행된 성공사례 세미나를, 언제든지 VOD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번개장터 ㅣ https://bizseminar.kakao.com/curriculum/38   성분에디터 ㅣ https://bizseminar.kakao.com/curriculum/39   케어파트너 ㅣ https://bizseminar.kakao.com/curriculum/40    2. CO-UP 창업캠퍼스 예비창업자, 소상공인분들을 위한 강의입니다. 세미나 수강하고 수료증과 무상캐시도 받아가세요!   카카오비즈니스 시작과 활용 ㅣ https://bizseminar.kakao.com/vod?keyword=14      12월 세미나 일정  전체 LIVE 세미나 확인하기 ㅣ https://bizseminar.kakao.com/seminar전체 VOD 세미나 확인하기 ㅣ https://bizseminar.kakao.com/vod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는 비즈니스 파트너라면 누구나 손쉽게 무료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카카오비즈니스에 대한 유용한 정보와 광고효율을 높이는 전략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관련 문의 사항을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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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관심사,업종,지역 타겟팅 변동사항 안내(12/7)

 안녕하세요.카카오모먼트 관심사,업종,지역 타겟팅 변동사항이 있어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 참고부탁드립니다. ■ 적용일정 : 2023년 12월 7일 (목) - 적용 예정 ■ 적용 사항  1. 카테고리 타겟팅 > 신규 관심사/업종 카테고리 추가 - 아래와 같은 신규 관심사/업종 카테고리가 추가됩니다. 업종/관심사적용사항카테고리명ID 관심사  신규 추가 음식 - 동남아식I1614교육 - 어학 - 영어I050201교육 - 어학 - 중국어I050202교육 - 어학 - 일본어I050203여행 - 해외여행 - 호주I140209야외활동/레저 - 러닝/마라톤I2309건강-명상/심리케어I0209업종신규 추가 쇼핑몰 - 전문몰 - 아동/유아용품 - 장난감/레고P10210802생활/편의서비스 - 상담서비스 - 법률/세무/회계P151001 2. 데모그래픽 > 지역 타겟팅 변동  - 행정동 폐지 및 신설에 따른 지역 타겟팅 변동사항이 있습니다. - 변경전 지역을 타겟팅 하여 사용하고 있는 광고그룹은 12/7 기준 관리자정지되며, 오디언스는 삭제처리됩니다.   * 해당 내용은 대상 광고그룹/오디언스의 광고계정 마스터, 영업권 설정 마케터에게 EMS 발송이 되었습니다.  변경전-지역명변경전 ID변경후 지역명 변경후 ID 경기 양주시 회천4동 B7220A151경기 양주시 옥정1동B7220A153경기 양주시 옥정2동B7220A154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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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모먼트 Open API 변경 사항 안내 (12/7)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Open API 기능 변경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어 카카오모먼트 API 사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적용일정 : 2023년 12월 7일 (목) - 적용 예정 ■ 적용 사항  1. 픽셀 & SDK 타겟팅 '모든 이벤트' 항목 추가- 픽셀 & SDK 타겟에서 '모든 이벤트' 항목을 제공합니다. ▶︎관련 공지 바로가기- '모든 이벤트'는 '타겟팅 가능한 픽셀 & SDK 이벤트 보기' API 에서 eventCode: "*", eventName: "모든 이벤트"로 호출 및 응답됩니다. - 디스플레이 광고그룹 생성 시 eventCode: "*" 로 요청하여 '모든 이벤트' 타겟 을 생성할수 있습니다.   2. 나이 타겟팅 '65-69', '70이상' 제공 - 기존 '65이상' 이 최대값이던 나이 타겟팅을 '65-69' ,'70이상' 으로 분리 추가하여 제공합니다.  ▶︎관련 공지 바로가기 2-1. 디스플레이/메시지/오디언스 광고그룹 생성,수정 API- Targeting>ages 에서 추가된 나이 타겟팅 값을 추가하여 요청 및 응답이 가능합니다. - 또한 성인 타게팅 여부(true) 허용으로 설정할 경우 "20","25","30","35","40","45","50","55","60","65","70" 을 배열에 담아 요청이 필요합니다.  NameTypeDescriptionagesString연령대15 (15 ~ 19)20 (20 ~ 24)25 (25 ~ 29)30 (30 ~ 34)35 (35 ~ 39)40 (40 ~ 44)45 (45 ~ 49)50 (50 ~ 54)55 (55 ~ 59)60 (60 ~ 64)65 (65~69)70 (70이상)ageType(연령대 전체 선택 종류)이 ALL 인 경우 ages는 요청하지 않아야 하며 NOT_ALL 일 경우에는 요청되어야 함성인 타게팅 여부(true) 허용으로 설정할 경우 "20","25","30","35","40","45","50","55","60","65","70" 을 배열에 담아 요청해야 함.   2-2. 계정/캠페인/광고그룹/소재 보고서 조회 API- 보고서 조회 시 dimension AGE_BAND, GENDER, AGE_BAND_GENDER 값에 추가된 65(65~70), 70(70이상) 값을 추가하여 요청 및 응답이 가능합니다. *참고*1) 집행 완료된 광고의 보고서  : 12월 7일 모먼트 배포 이전 광고집행이 완료된 광고는 기존 65이상으로 분류되던 지표가 65-69 항목으로 변경 분류되어 제공되고, 70이상 항목에는 값이 없습니다. 2) 12월 7일 광고 집행중인 광고의 보고서  : 12월 7일 모먼트 배포 시점 이후 집행된 광고에 대하여 65-69, 70이상으로 연령 지표가 분리되어 제공됩니다.  3. 카테고리 타겟팅 > 신규 관심사/업종 카테고리 추가 - 아래와 같은 신규 관심사/업종 카테고리가 추가됩니다. ▶︎ 관심사 카테고리 가이드 바로가기▶︎ 업종 카테고리 가이드 바로가기업종/관심사적용사항카테고리명ID 관심사  신규 추가 음식 - 동남아식I1614교육 - 어학 - 영어I050201교육 - 어학 - 중국어I050202교육 - 어학 - 일본어I050203여행 - 해외여행 - 호주I140209야외활동/레저 - 러닝/마라톤I2309건강-명상/심리케어I0209업종신규 추가 쇼핑몰 - 전문몰 - 아동/유아용품 - 장난감/레고P10210802생활/편의서비스 - 상담서비스 - 법률/세무/회계P151001  4. 데모그래픽 > 지역 타겟팅 변동  ▶︎가이드 바로가기- 행정동 폐지 및 신설에 따른 지역 타겟팅 변동사항이 있습니다. 변경전-지역명변경전 ID변경후 지역명 변경후 ID 경기 양주시 회천4동 B7220A151경기 양주시 옥정1동B7220A153경기 양주시 옥정2동B7220A154  ■ 디벨로퍼스 오픈 API 가이드 ▶바로가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