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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모먼트] 카카오비즈보드 익스팬더블 멀티형(BETA) 오픈 안내 (4/5)

4/5(화), 카카오비즈보드의 프리미엄 확장 형태인 '익스팬더블 멀티형(BETA)'이 출시됩니다.

 

익스팬더블 멀티형은 배너 내 힌트 에셋의 애니메이션 효과를 통해 자연스럽게 배너 확장을 유도합니다.

확장된 화면에서 상품 상세 이미지, 가격 정보 등 풍성한 상품 정보를 카탈로그 형태로 제공하며, 이를 통해 브랜드를 명확하게 각인시키고 고객의 전환까지 유도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보드에 보다 다양한 유형의 소재를 결합하여 더욱 강력한 브랜딩을 경험해보세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적용 일정 : 2022년 4월 5일(화) 

 

■ 주요 사항

 

1. 카카오비즈보드 익스팬더블 멀티형이란?

 

익스팬더블 멀티형은 카카오비즈보드 배너 내 힌트 에셋의 애니메이션 효과를 통해 자연스럽게 배너 확장을 유도합니다.

확장된 화면에서 상품 상세 이미지, 가격 정보 등 풍성한 상품 정보를 카탈로그 형태로 제공하며, 이를 통해 브랜드를 명확하게 각인시키고 고객의 전환까지 유도할 수 있습니다.

확장된 이미지에는 행동유도버튼을 제공하고 있어 자연스럽게 최종 랜딩으로 연결하여 마케팅 액션의 완결까지 제공합니다.

 

 

1) 비즈보드 익스팬더블 멀티형 랜딩/확장 영역

 

- 입찰 방식이 CPC인 경우, 랜딩영역 및 확장영역 클릭 시 과금됩니다.

- 이미지 확장 시 제공되는 행동유도버튼은 클릭은 미과금 처리됩니다. 

 

*확장 영역 : 그레이 & 블루 영역

*랜딩 영역 : 그 외

 

 

2) 비즈보드 익스팬더블 멀티형 아웃랜딩 모션 시안

※ 노출 레이아웃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레이아웃 변경에 대해서는 별도 공지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 이미지 확장 시 설정한 광고 랜딩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확장된 이미지] 또는 [행동유도버튼]을 클릭해야만 합니다.

  확장된 영역에서 집계되는 모든 클릭수는 이미지1 ~ 5 클릭수(확장)로 집계됩니다.

- 카카오 서비스로 인랜딩되는 [행동유도버튼]은 버튼 색상이 노란색으로 표시됩니다. (예시 : 톡에서 구매하기)

  URL, 채널 포스트 랜딩 유형 설정 시 사용 가능한 [행동유도버튼]인 '자세히보기'는 흰색으로 표시됩니다.

  [행동유도버튼]의 랜딩 유형별 색상 표시는 다른 익스팬더블 유형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 노출 영역

- 익스팬더블 유형은 카카오톡 채팅목록탭(2탭)에만 노출됩니다.

- 카카오톡 채팅목록탭 이외의 게재 지면을 선택한 광고그룹은 확장 요소 등록 시 채팅목록탭에서는 익스팬더블 소재가 노출,

  그 외 노출 영역(카카오 뷰탭(3탭), 다음, 카카오 서비스 등)은 확장 요소가 없는 일반 비즈보드 배너만 노출됩니다.

 

 

2. 카카오비즈보드 익스팬더블 멀티형 집행 프로세스

 

카카오비즈보드 익스팬더블 멀티형은 카카오톡 사용성을 고려하여 오픈 초기에는 일부 광고주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을 진행한 후 정식 오픈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담당 대행사, 카카오 광고주 담당자 앞으로 집행 관련 문의 부탁드리며, 광고주 담당자의 컨택포인트 확인이 어려울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이미 비즈보드 익스팬더블 동영상/이미지 유형으로 권한을 받은 광고계정은 추가로 권한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집행 프로세스]

① 카카오의 광고주 담당자를 통해서만 익스팬더블 집행 가능 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광고주 담당자 컨택포인트 확인이 필요할 경우 카카오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고객센터 바로가기)

고객센터에서는 집행 가능 여부에 대해서 답변이 어려우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문의 양식

-카카오모먼트 계정 ID : 

-브랜드명 : 

-집행 예정월 :

-집행 예산(예정) : 

 

 비즈보드 익스팬더블 집행 여부 확정 시, 광고계정에 익스팬더블 유형을 집행할 수 있는 권한을 카카오 광고주 담당자가 부여합니다.

③ 카카오비즈보드 소재 등록 단계에서 확장 요소를 등록하여 광고를 집행합니다.

 

  

3. 익스팬더블 확장 요소 등록

 

카카오비즈보드 익스팬더블 멀티형을 집행하기 위해서는 카카오비즈보드 소재 등록 단계에서 확장 요소를 등록해야합니다.

확장 요소 등록은 선택사항이며, 일반 카카오비즈보드 집행을 원할 경우 확장 요소를 미등록하여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1) 카카오비즈보드 [이미지 > 배너] 소재 등록 단계에서 확장 요소 등록

 

[확장 요소]

 

[확장 요소별 안내]

 

 구분

 명칭

 필수 여부

 설명

 입력 방식

힌트에셋 

 힌트에셋

 -

 · 비즈보드 우측 영역에서 동적으로 움직이는 소재 요소

 시스템 자동 입력

확장영역

 홍보이미지

 필수

 · 확장영역 클릭 시 확장되어 노출되는 최소 3장 ~ 최대 5장의 이미지 카탈로그 요소

 · 홍보이미지의 랜딩 개별 설정 가능

 · 내 상점 연동 가능

 직접 등록

 행동유도버튼

 필수

 · 확장영역 클릭 시 확장되어 노출되는 이미지 소재 우측 하단에 노출되는 버튼

 · 1번째 확장 이미지의 행동유도버튼은 비즈솔루션 배지와 동일한 행동유도문구만 사용 가능 (불일치 시 심사 보류)

 · 2~5번째 확장 이미지는 행동유도버튼과 비즈솔루션 배지간 제약사항 없이 자유롭게 사용 가능

 직접 등록

 타이틀

 필수

 · 이미지 하단에 상품명 등 타이틀 입력 가능 (최대 25자)

 · 내 상점 연동 시 타이틀 자동 연동 (타이틀 수정 가능)

 직접 등록

 가격정보

 선택

 · 화폐 단위 포함 가격정보 입력 가능

 · 내 상점 연동 시 가격정보 자동 연동 (가격정보 수정 가능)

 직접 등록

 할인가격정보

 선택

 · 화폐 단위 포함 가격정보 입력 가능

 · 내 상점 연동 시 할인가격정보 자동 연동 (가격정보 수정 가능)

 직접 등록

 랜딩 URL

 필수

 · 홍보이미지별 개별 랜딩 설정 가능

 · 내 상점 연동 시 URL 자동 연동 (URL 수정 불가능)

 직접 등록

 

 

4. 보고서 항목 추가

 

- [소재 지표 > 비즈보드 확장 지표]에서 익스팬더블 멀티형의 확장 지표 확인이 가능합니다.

 

  

 

[비즈보드 확장 지표 항목별 안내] 

 

 항목

 설명

 노출수(확장)

 확장된 영역이 노출된 횟수를 의미합니다.

 ※ 노출수 카운트 기준

 -1초 & 50% 이상 화면 노출인 경우 집계되는 수

 -중복 노출수는 제외됩니다.

 이미지1 ~ 5 노출수(확장)

 멀티형의 확장영역 내 N(1~5) 번째 요소가 노출된 횟수를 의미합니다.

 ※ 카탈로그 슬라이드를 통한 노출수는 중복으로 집계되므로 노출수(확장)보다 집계된 수치가 높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1 ~ 5 클릭수(확장)

 멀티형의 확장영역 내 N(1~5) 번째 요소가 클릭된 횟수를 의미합니다. 

 

 

5. 소재 등록/제작가이드

 

☞ [카카오비즈보드 익스팬더블 멀티형] 등록가이드 바로가기

☞ [카카오비즈보드 익스팬더블 멀티형] 제작가이드 바로가기

 

 

  

 ※ 참고사항

 

 - 카카오톡 9.4.5 버전 이상에서만 익스팬더블 소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하 버전에서는 일반 배너만 노출됩니다. 

 - 채팅탭(카카오톡 2탭)에만 익스팬더블 소재가 노출되며, 그 외 노출 확장 요소 없이 이미지 배너만 노출됩니다.

 - 익스팬더블 확장 요소의 수정/삭제는 가능합니다. 

   ㄴ확장 유형 변경 시 재심사가 진행됩니다. (예시 : 멀티형 > 동영상형으로 변경 시 재심사 필수)

   ㄴ확장 유형만 삭제 시 이미지 배너의 변경사항은 없으므로 심사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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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게재위치 신규 추가

네이버 성과형 광고의 게재 위치가 추가되어 공지 드립니다. -. 적용 시점 : 22년 8월 11일(목)-. 추가되는 게재 위치 :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스마트채널, 배너 영역) 네이버 성과형 광고가 네이버 및 네이버 패밀리 매체 외, 앞으로 더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 노출됩니다.적용 시점에는 지도/교통앱, 금융앱, 날씨앱에 우선 노출되고,양질의 트래픽을 수급하여 광고의 노출 커버리지와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오픈 이후에도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게재위치의 노출 영역은 지속 확대될 예정입니다. 신규 게재위치 오픈과 관련해 변경 사항이 있을 시 해당 공지에 업데이트 드리겠습니다.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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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10/18) - '열달후에-모바일'

2022년 10월 18일(화), '열달후에-모바일'이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 ■ 적용일: 2022년 10월 18일(화) ■ 적용 내용:  '열달후에-모바일' 앱 내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열달후에-모바일' ㅣ 모바일 앱- 매체 소개 : 임신 준비부터 출산·육아까지 통합 관리 플랫폼-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컨텐츠페이지 하단 최대 3개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이미지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 모바일 매체/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2년 10월 18일(화)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2년 10월 11일(화)에  광고시스템 접속 후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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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10/6)

2022년 10월 6일(목)부터 컨텐츠형 광고 상품 '파워컨텐츠'의 구매 가능 키워드가 확대됩니다.   [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 ​■ 적용 일정   - 2022년 10월 6일(목) 15:00    (※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확대 대상 키워드 : 총 3,350개 키워드​           ▶ 대상 키워드 다운로드 ​※ 일부 업종에 포함되어 있는 '지역명 키워드'에 광고 게재를 희망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등록 기준 중 '지역명 키워드' 검수 기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검수 기준 바로가기) ※ 키워드 분류는 광고주님의 편의를 위해 속성이 유사한 키워드를 묶어 구분한 것 입니다.※ 이에 구매 가능한 키워드가 광고주님의 업종과 다른 키워드 그룹에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전체 키워드를 확인해 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 예시 – ‘신혼여행박람회’ 키워드는 대분류 기준 ‘결혼/출산/육아’에 포함되어 있으나             동시에 여행 등 관련 업종의 광고주분들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 ※ 알아두세요! 1. 지역 키워드는 일반 키워드와 다른 검수 가이드가 적용되기 때문에 하나의 광고 그룹에    일반 키워드와 지역 키워드를 동시에 추가하여 관리할 경우 보류되는 케이스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지역 키워드와 소재는 별도의 그룹에서 관리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2. 해당 키워드는 파워컨텐츠 광고 상품에 적합한 키워드로 내부 기준에 의해 선정하였습니다. 3. 10월 6일(목) 15:00시 이후 광고 등록 가능하며 검수 통과 후 바로 노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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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유형) 반응형 광고 영역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노출 UI 변경 안내

10월 4일(화)부터 지난 2022년 6월 20일 출시된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의 일부 UI가 변경됩니다.‘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는 이용자가 최근 둘러본 파워링크를 기반으로 선호할 만한 파워링크를 노출하는 반응형 광고 영역으로 기존에 사이트 검색광고(파워링크 유형) 집행을 위해 등록한 광고를 활용하므로 별도의 노력 없이 추가적인 클릭 전환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오픈 (6/20) 공지 보러가기 >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광고 영역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노출 UI 변경 안내]■ 적용 일정- 2022년 10월 4일(화) 오후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PC/모바일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광고 영역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변경 내용-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영역 일부 UI 변경 (아이콘 위치 변경 및 일부 요소 추가/삭제)[변경 UI 예시]모바일 (좌: 변경 전, 우: 변경 후)PC (좌: 변경 전, 우: 변경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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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브랜드스토어 전환 추적 서비스 신청 안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브랜드스토어를 운영중인 분들을 위한 전환 추적 신청 방법을 안내드립니다.네이버 스마트스트어 및 브랜드스토어의 경우, 별도의 스크립트 설치 없이 신청 폼 작성만으로 전환 추적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간편하게 전환 추적을 신청하고 광고의 전환 성과를 한눈에 확인해보세요.■ 전환 추적 신청 방법1) [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도구 > 전환 추적 관리 ] 메뉴에서 '서비스 신청' 버튼 클릭2) 사이트 이름, 신청 사이트 URL 등 서비스 신청에 필요한 항목 기입- 신청 사이트 URL에서는 '승인' 상태의 비즈채널 URL만 선택 가능합니다. 전환 추적을 신청하고자 하는 사이트를 사전에 비즈채널로 등록해주세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브랜드스토어의 전환 추적을 신청하는 경우, 설치 구분에서 선택한 옵션과 무관하게 자동으로 전환 추적 설치가 완료됩니다.3) 신청한 전환 추적이 '설치완료' 상태가 된 이후, 캠페인의 대표 URL과 소재 랜딩 URL을 전환 추적 대상 사이트로 설정하면 전환 추적이 시작됩니다.■ 전환 추적 활용 방법- 전환 추적 '설치완료' 후, 캠페인의 대표 URL과 소재 랜딩 URL을 전환 추적 대상 사이트로 설정하면, 리포트 및 대시보드에서 광고의 전환 지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전환 유형의 캠페인을 집행하는 경우, 전환 추적 기능을 통해 축적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참고) 신규 캠페인 유형 "웹사이트 전환" 오픈 공지■ 주의 사항- 전환추적 신청 사이트 URL과 캠페인 대표 URL 및 소재 랜딩 URL의 도메인이 모두 동일해야만 정상적으로 전환 추적이 가능합니다.  단,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브랜드스토어의 경우, 소재 랜딩 URL이 해당 스토어의 쇼핑 라이브 URL일 경우에는 도메인이 일치하지 않아도 전환 추적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브랜드스토어로 전환 추적 신청시, 장바구니 전환 및 구매완료 전환 데이터가 수집되어 리포트로 제공되며, 장바구니 전환매출액은 리포트에 0원으로 반영됩니다.- 전환 추적을 신청하고자 하는 사이트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또는 브랜드스토어가 아닌 경우, 전환 추적 신청 후 스크립트 설치까지 완료되어야 전환 추적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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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22년 10월 12일(수) 네이버 블로그 ID 개편에 따른 검색광고 영향 및 유의사항 안내

네이버 블로그 서비스의 ID개편 (22년 10월 12일) 에 따라 네이버 블로그를 비즈채널 및 연결 URL로 사용하시는 광고주님들의 혼란을 방지하고자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블로그 ID가 개편되더라도 블로그 URL을 변경하지 않으면 아무런 영향 없이 기존 검색광고 서비스를 그대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상 광고주네이버 블로그를 비즈채널 및 연결 URL로 사용하시는 광고주님반영 일정2022년 10월 12일(수)네이버 블로그 ID 개편 내용지금까지 네이버 블로그의 URL에는 사용자의 ‘네이버ID’가 포함되었지만,오는 10월 12일(수)부터 ‘네이버ID’가 아닌 새로운 ‘블로그ID’가 블로그 URL에 포함될 예정입니다.때문에 기존 블로그 사용자들에게도 네이버ID가 아닌 블로그ID가 포함되도록 블로그URL을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자세한 내용은 블로그 공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공지사항 바로가기 >영향 및 유의사항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하여 비즈채널 및 연결 URL로 사용하시는 광고주님들은아래 내용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어 광고집행에 불편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1. 블로그ID로 URL을 변경하지 않으시면, 아무런 변경 없이 현재와 동일하게 네이버 검색광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기존 '네이버ID'에서 '블로그ID'를 사용하는 것으로 블로그 설정을 변경한 경우, 약 3개월간 기존 네이버ID가 포함된 URL 주소로의 연결을 지원합니다.  3. 다만 블로그ID로 URL을 변경한지 3개월이 지난 이후에는 블로그ID가 포함된 URL로 광고정보(비즈채널/연결URL정보)를 모두 재등록 해야 합니다.  4. 광고정보를 모두 재등록하지 않을 경우 광고 연결이 중단되어 불필요한 광고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집행 중이신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링크를 참고 부탁드립니다.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공지 바로가기 >  ※ 알아두세요!- 블로그 ID로 변경을 선택하신 경우 3개월 이내에 비즈채널 / 연결 URL 정보를 모두 재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3개월 이후 URL 정보를 업데이트하지 않을 경우 불필요한 광고비가 지출될 수 있습니다.- 기존 블로그 사용자들은 블로그 URL을 변경하지 않아도 블로그 및 네이버 검색광고 서비스를 현재와 동일하게 이용 가능합니다.관련한 상세 문의는 아이디어키 (1544-1853/유료) 혹은 담당자 측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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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신규 지면 네이버 > 스마트채널 : 네이버 > 어학사전 (2022.9.15)

네이버 > 스마트채널에 신규로 노출되는 지면 추가되어 공지 드립니다.1. 게재 위치 & 노출 경로    - 게재 위치 : 네이버 > 스마트채널    - 노출 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어학사전 > 영어, 국어, 한자, 일본어, 중국어 2. 노출 시점    - 2022년 9월 15일3. 노출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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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모바일 클릭영역 변경 안내

네이버쇼핑 내 이용자의 일반상품과 광고상품에 일관된 클릭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2022년 9월 7일 (수)부터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및 쇼핑검색 지면의 광고 상품 클릭영역이 일부 변경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변경 일정2022년 9월 7일 (수) 부터 변경 대상• 모바일 통합검색 ‘네이버쇼핑’ 내 쇼핑검색광고 • 모바일 네이버쇼핑 검색결과 내 쇼핑검색광고변경 내용✓ 현재: 쇼핑검색광고 소재의 항목 ‘상품명’, ‘이미지’, ‘몰 명’ 등이 각각 개별 클릭됨    ■ 예) ‘상품명’과 ’이미지’, ‘몰 명’의 랜딩페이지가 동일하지만, 각 항목이 각각 클릭 영역으로 개별 클릭되었음  ✓ 변경: 쇼핑검색광고 소재의 항목 중 랜딩페이지가 동일한 항목들을 묶어 전체 클릭됨     ■ 예1) ‘상품명’과 ’이미지’, ‘몰 명’의 랜딩페이지가 동일하므로 세 항목의 클릭 영역을 통합하여 전체 클릭 처리     ■ 예2) ‘광고i’(광고정보)’는 타 항목과 랜딩페이지가 동일하지 않으므로 기존과 동일하게 개별 클릭 처리 알아두세요! · 쇼핑검색광고 과금 기준 및 각 항목의 랜딩페이지는 기존과 변경 없이 동일합니다.   · 랜딩페이지가 서로 다른 항목의 클릭영역은 기존과 같이 개별적으로 정의됩니다.   예) ‘광고i’(광고정보)의 클릭영역은 기존과 동일하게 광고 도움말로 랜딩 되도록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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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광고 - 신규 '쿠폰' 소재 노출 안내(일정 변경)

2022년 9월 1일(목) 9월 6일(화)부터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서 쿠폰을 등록한 경우 통합검색 (PC/모바일),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앱, PC 지도검색 결과에 '쿠폰' 소재가 신규로 노출 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새롭게 오픈하는 '쿠폰'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9월 1일(목)9월 6일(화) 쿠폰 서비스 오픈 후,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공지사항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오픈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쿠폰 UI 노출 예시✓ 대상 업종 :  음식점, 명소, 뷰티(미용실/네일샵), 범용✓ 노출 영역 :  통합검색 (PC/모바일),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앱, PC지도검색  • 통합검색 (PC/모바일),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앱, PC지도검색 결과에서 쿠폰 정보가 네이버 예약 및 페이 정보와 함께 아이콘 형태로 노출됩니다.• 음식점, 명소는 쿠폰 필터를 적용할 경우 쿠폰 정보가 하단에 카드 형태로 노출됩니다.업종별 광고 노출 상세 예시• 기본적으로 업체 홍보 문구가 우선 노출되며 업체 홍보 문구를 등록하지 않았을 경우 쿠폰 상세 정보가 노출됩니다.    ※쿠폰도 등록하지 않은 경우에는 예약 혜택 정보가 노출됩니다.• 명소의 경우 영업시간 하단에 쿠폰 정보가 노출됩니다. 알아두세요! · 플레이스광고는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서 쿠폰을 등록한 경우에만 광고에도 노출됩니다.    ·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서 쿠폰을 등록한 경우 9월 6일(화)부터 통합검색 (PC/모바일),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앱, PC지도검색 결과에서    쿠폰 정보가 노출될 예정입니다.  · 쿠폰 필터 적용 후 노출되는 쿠폰 카드 형태의 경우 음식점, 명소에만 노출되며 뷰티, 범용은 노출되지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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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신규 지면 네이버 > 스마트채널 : 네이버 > 모바일 > 지식iN > Q&A (2022.8.31 예정)

네이버 > 스마트채널에 신규로 노출되는 지면이 예정되어 있어 공지 드립니다.1. 게재 위치 & 노출 경로    - 게재 위치 : 네이버 > 스마트채널    - 노출 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지식iN > Q&A 2. 노출 시점    - 2022년 8월 31일 예정3. 노출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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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2022년 9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

2022년 9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변경 사항 [1]  스마트채널 CPM 최소 입찰가 변경 - 2022년 9월 1일(목)[2] '모바일 앱' 유형 비즈채널 일괄 재검수 후 규칙에 맞지 않는 경우 반려 처리 - 2022년 9월 29일(목)   [3]  앱설치 캠페인 > 캠페인 설정에서 '앱설치URL' 설정 종료  - 2022년 9월 29일(목) [4]  웹 전환 추적 신청시 기신청 비즈채널 중복 등록 제한  - 2022년 9월 29일(목)  ■ 상세 변경 내용 [1] 스마트채널 CPM 최소 입찰가 변경1. 적용 일자 - 2022년 9월 1일(목) 예정*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이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2. 적용 내용 다음 대상일 경우, 최소 입찰가가 2,000원에서 1,000원으로 변경   - 게재 위치 : 네이버 > 스마트채널, 네이버 패밀리 매체 > 스마트채널,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스마트채널 - 입찰 전략 : 수동 입찰  - 청구 기준 : CPM3. 주의 사항   - 모든 매체의 스마트채널에 대해 공통으로 적용됩니다. - 스마트채널을 포함한 복수의 게재 위치를 설정한 경우, 스마트채널의 최소 입찰가 기준으로 적용됩니다.[2] '모바일 앱' 유형 비즈채널 일괄 재검수 후 규칙에 맞지 않는 경우 반려 처리 등록된 '모바일 앱' 유형 비즈채널의 일괄 재검수가 진행 되며 일부 등록 규칙에 맞지 않은 앱 설치 URL이 '승인' 된 경우 검수 '반려' 될 예정입니다.  1. 적용 일자 - 2022년 9월 29일(목) 예정*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해당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2. 적용 내용- '모바일 앱' 유형 비즈채널 재검수 후 등록 규칙에 맞지 않을 경우 반려 처리<모바일 앱 유형 비즈채널 등록 규칙>1)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 사용되는 앱 설치 URL을 사용해야 합니다.1-1) Android OS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사용 되는 앱 설치 URL을 등록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은 형태의 마켓 URL을 복사하여 입력해 주세요.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package_name>1-2) iOS : 애플 앱스토어에 사용 되는 앱 설치 URL을 등록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은 형태의 마켓 URL을 복사하여 입력해 주세요. https://apps.apple.com/<country>/app/<app name>/id<app_id> ※ 단, 국가코드(ex. kr) 및 앱 이름(ex. 네이버-naver)는 선택사항입니다.  2) https://가 원칙이며, http://는 자동으로 https://로 변환됩니다. 3. 참고 사항- '모바일 앱' 유형 비즈채널이 반려되어도 해당 비즈채널이 앱 설치 URL로 설정된 기존 캠페인은 반려없이 집행가능합니다.  [3] 앱설치 캠페인 > 캠페인 설정에서 '앱설치URL' 설정 종료 앱 설치 캠페인 내 '앱 설치URL' 설정이 종료 됩니다.  1. 적용 일자 - 2022년 9월 29일(목) 예정*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이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2. 적용 내용 - 신규 앱 설치 캠페인 등록 시 '앱 설치URL' 을 설정 하실 수 없습니다. - 기 등록 된 앱 설치 캠페인에 '앱 설치 URL'을 설정하신 경우 설정 정보가 제외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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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모바일 쇼핑검색 'For You 반응형' 광고 노출 변경 테스트 안내

  2022년 8월 29일(월)부터 2022년 9월 5일(월)까지,모바일 쇼핑검색 지면에서 'For You 반응형' 광고의 노출위치 및 광고 개수 변경 테스트가 진행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진행 일정  - 2022년 8월 29일(월) ~ 9월 5일(월)    *테스트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변경 대상   - 네이버 모바일 쇼핑검색 지면 ‘For You 반응형’ 결과의 일부 트래픽■ 영역   - 네이버 모바일 쇼핑검색 지면■ 변경 내용  1 노출위치 : 기존 페이지 최하단에서 이용자 클릭 '광고상품' 바로 하단으로 변경  2 노출개수 : 기존 ‘For You 반응형’ 영역당 1개의 소재에서 일부 트래픽에 따라 1개, 3개, 혹은 영역 전체를 광고 블록으로 변경■ 변경 상세 ※ 알아두세요! · 본 변경사항은 모바일 쇼핑검색 결과 최하단에 노출되는 ‘For You 반응형’ 광고의 노출위치 및 개수 변경에 해당하며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기존 ‘For You 반응형’과 동일하게 해당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는 AI 딥러닝 기술로 자동 추천된 상품군 중 광고 품질지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