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4월 26일(화), 네이버 광고 시스템의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이 변경됩니다. 지난 공지 바로가기>
변경되는 관리 방식에 대한 상세 내용과 운영 방법에 대하여 안내 드리니, 광고주 분들께서는 참고하시어 조금 더 효율적인 광고 운영에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광고 그룹 등록 및 수정 화면에서 타겟팅을 설정할 수 있었던 기존의 방식과 달리, 광고 관리 화면에 요일/시간, 연령대, 성별, 지역 탭을 별도로 구성하여 타겟팅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광고주분들의 편의에 따라 탭을 선택적으로 추가하거나 제외할 수 있으며, 손쉽게 타겟팅 현황을 확인하고 광고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변경 후]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화면 변경에 따라 아래 [변경 전] 광고 그룹 정보 관리 타겟팅 수정 기능은 앞으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 요일/시간, 연령대, 성별, 지역의 타겟팅 유형을 제외한 나머지 타겟팅은 기존과 동일하게 광고 그룹 등록 혹은 수정 화면의 고급 옵션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각 타겟팅의 수정 화면은 기존과 유사하나, 요일/시간 타겟팅의 경우 아래와 같이 변경 됩니다.
- 제공되는 타겟팅 유형 및 입찰 가중치 설정 가능 여부는 캠페인 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기존 관리방식에서는 타겟팅 성과에 따라 전략이 변경될 경우, 입찰가를 다르게 설정하기 위해 반드시 그룹을 분리해야만 했습니다.
새로운 타겟팅 관리 방식은, 각각의 타겟팅이 별도의 입찰 가중치를 가지므로 그룹을 분리하지 않더라도, 해당 타겟팅의 입찰 가중치만 변경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 아래와 같이 타겟팅 항목에 대한 성과 지표가 확연히 차이가 나는 경우, 광고 수익률이 높은 곳에 보다 효율적으로 예산을 투자하여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관리 방식에서는 타겟팅 지표를 바탕으로 한 광고 효율 비교에 오랜 시간을 들여야 했기 때문에 빠른 입찰 전략 다변화가 어려웠으나, 변경된 관리 방식에서는 해당 과정이 매우 간단해 집니다.
- 소재 혹은 키워드에 현재 입찰가를 설정한 경우는 그룹의 기본 입찰가 대신 현재 입찰가를 따릅니다.
- 타겟팅 입찰 가중치를 설정하지 않은 경우, 기본 값은 100%로 적용됩니다.
ex) 기본 입찰가 100원에 지역-경기, 성별-남성, 연령대-30~34세에 타겟팅 한 경우 아래와 같은 결과로 입찰에 참여합니다.
- 단, 계산된 결과가 각 캠페인의 최소 ~ 최대 입찰가 범위에 속하지 않는 경우는 경우에 따라 최소 입찰가 혹은 최대 입찰가가 최종 입찰가가 됩니다.
입찰 가중치를 반영한 최종 입찰가의 결과가 최소 입찰가 미달인 경우에는 최소 입찰가로, 최대 입찰가 범위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최대 입찰가로 입찰에 참여 합니다.
- 과도한 입찰 가중치 설정은 오히려 광고 효율을 저하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광고주님의 운영 전략에 맞게 적절히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기존 광고 운영을 하며 설정 해두신 성별, 연령대 등의 입찰 가중치 설정 데이터는 마이그레이션을 통해 변경된 광고 관리 시스템에 자동으로 반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