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캠페인 유형 '카탈로그 판매' 목적이 추가되었습니다.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에서는 다이내믹 타게팅이 적용되며, 브랜드스토어를 운영 중인 경우에만 집행 가능합니다.
1. 적용 일정
- 2022년 2월 14일
2. 사용 방법
1) 비즈채널 관리 메뉴 > '네이버 쇼핑' 유형의 비즈 채널 등록
브랜드스토어 권한을 가진 '네이버 쇼핑' 유형의 비즈채널을 등록 한 경우 카탈로그 등록이 가능합니다.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등록 시, 광고에 활용할 카탈로그의 선택이 필수이며 이를 위해 카탈로그 등록이 필요합니다.
- 네이버 쇼핑 인증 후 해당 비즈채널 상세 화면에서 카탈로그 관리 메뉴로 진입 가능합니다.비즈채널에 등록되어 있는 브랜드스토어를 선택하여 카탈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 '도구 > 비즈채널 관리'에서 비즈 채널을 먼저 등록하신 후 카탈로그 생성이 가능합니다.
카탈로그 상세 > 아이템 탭에서는 연동된 아이템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확인되지 않는 아이템은 ‘데이터 소스’ 탭의 ‘연동 실패 아이템’ 영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품절/판매 종료 상품, 중고/리퍼 상품, 성인상품, 네이버 쇼핑(검색)에 노출되지 않는 상품, 일부 민감 카테고리 상품은 카탈로그로 연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캠페인 목적 > '카탈로그 판매' 선택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이란?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내 브랜드 스토어 제품을 활용해 카탈로그를 등록한 뒤, 별도의 광고 이미지 제작 없이 광고 소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광고는 다이내믹 타게팅을 통해 내 제품에 반응한 사용자에게 반응한 제품과 관심이 예상되는 추천 제품을 함께 표시 함으로서 제품의 인지도를 높여주고 나아가 구매 전환을 유도합니다.
3) 광고 그룹 설정
다이내믹 타게팅 적용
-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은 최초로 다이내믹 타게팅이 적용됩니다.
- 오디언스 설정 기능을 제공하나 설정 시 노출 대상이 한정돼, 노출 수가 감소할 수 있으니 오디언스 설정은 미 설정으로 진행 부탁 드립니다.
게재 지면
- 네이버 > 배너 영역 > 서비스 통합 중 일부 지면 대상으로 오픈됩니다.
4) 광고 소재 등록
카탈로그 타입 제공
-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은 소재 타입 카탈로그만 제공하며, 캐로셀 형태로 최대 20개 아이템 노출을 제공합니다.
아이템 세트
- 소재 등록은 ‘아이템 세트’ 선택만을 제공합니다.
- '아이템 세트’는 캠페인 생성 시 선택하신 ‘카탈로그’에 생성된 아이템 세트만 제공됩니다.
- ‘아이템 세트’ 선택 시 표기되는 아이템 수는 광고 노출 가능한 아이템 수이며, 아이템 수가 4개 미만 시 해당 아이템 세트는 광고 집행 불가합니다.
3. 카탈로그 판매 목적 캠페인 사용 시 주의사항
1) 처음 카탈로그를 생성할 때 광고 시스템으로 쇼핑의 상품 정보가 연동되는 시간이 소요됩니다.
- 브랜드스토어의 상품 정보를 광고 시스템의 카탈로그 관리 화면까지 불러오는 데는 최대 1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생성된 카탈로그가 다이내믹 광고로 노출되기까지는 최대 24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2) 전환 지표 확인을 위해 광고 집행 사전에 전환 추적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도구 > 전환 추적 관리’를 통해 전환 추적 서비스 신청 시,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을 통해 발생 한 전환 지표 확인이 가능합니다.
3) 오디언스 설정은 디폴트로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은 다이내믹 타게팅이 적용되므로, 오디언스 설정 시 노출 대상이 감소해 노출 수가 적을 수 있습니다.
- 도달 대상이 좁아져 노출 및 학습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오디언스 설정은 디폴트로 유지를 권장합니다.
4)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만으로는 광고 노출 볼륨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 브랜드스토어에 반응한 유저가 적은 경우 또는 집행 당시 경쟁 강도가 높을 경우 광고 노출 등의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광고 노출 타겟이 되는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해, 다른 목적의 배너 캠페인과 함께 운영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의 네이버 성과형 DA 이용 가이드를 참조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