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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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2022년 2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

2022년 2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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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변경 사항

1. "비즈 채널" 기능 신규 오픈

2. "네이버 다이내믹 광고" 신규 베타 오픈

 

■ 적용 일정 

1. 비즈 채널 : 2022. 02. 10 (목)

2. 네이버 다이내믹 광고 : 2022. 02. 14 (월)

※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기 내용을 참고 부탁 드립니다. 

 

 

 

1. "비즈 채널" 기능 신규 오픈

 

캠페인을 통해 광고하고자 하는 대상을 '비즈 채널 관리' 메뉴를 통해 '비즈 채널'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비즈 채널은 현재 제공 중인 대표 URL의 기능을 대체 하며,

'네이버 쇼핑' 인증을 통해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제공 되는 네이버 쇼핑 기반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가. 주요 기능 

· 비즈 채널은 총 세 가지 유형으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1. '네이버 쇼핑' 유형

  - '네이버 쇼핑 파트너 센터'에 입점 된 '스마트스토어' 혹은 '브랜드스토어'를 서비스 중이신 경우 등록 하실 수 있습니다.

  - 비즈 채널 등록 후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제공 예정인 네이버 쇼핑 기반의 기능들을 추가 연동 없이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 시, '네이버 쇼핑 파트너 센터'의 SMS/E-MAIL 인증이 1회 필요합니다.)

  - 서비스 중이신 브랜드스토어 URL (브랜드스토어 미 운영 시, 스마트스토어 URL)이 비즈 채널 URL로 등록 됩니다

2. '웹 사이트' 유형

  - 브랜드 또는 대표하는 웹 사이트 URL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3. '모바일 앱' 유형

   - 운영하고 계신 모바일 앱의 OS 별 설치 URL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 비즈 채널은 현재 제공 중인 대표 URL 기능을 대체 합니다.

1. 비즈 채널 도입 후 캠페인 등록 시, 대표 URL 활용 기준이 변경 됩니다.

 [AS-IS]

  1) ​캠페인 등록/수정을 통한 대표 URL 및 앱 설치 URL 신규 등록 제공

  2) 캠페인 등록 후, 대표 URL 및 앱 설치 URL 검수 진행

  3) '설정 > 광고 계정 관리 > 광고 계정 정보' 하단 대표 URL 관리 제공

  4) '도구 > 변경 내역 관리 > 광고 관리'를 통해 검수 의견 확인

  5) 전환 추적 서비스 신청 시,  검수 승인 된 대표 URL을 신청 사이트 URL로 선택 제공

 [TO-BE]

  1) 신규 비즈 채널 등록 및 검수 진행

  2) 캠페인 등록 시, 검수 승인 된 비즈 채널 URL을 대표 URL로 선택

  3) 전환 추적 서비스 신청 시,  검수 승인 된 비즈 채널 URL을 신청 사이트 URL로 선택 제공

2. 비즈 채널 검수 기준은 현재 대표 URL 검수 기준과 동일합니다.

 

· 존 등록 된 모든 대표 URL은 비즈 채널로 이관 됩니다.

1. 대표 URL은 '웹 사이트' 유형으로 이관 되며, 앱 설치 URL은 '모바일 앱' 유형으로 이관 됩니다.

2. 비즈 채널 이름은 '대표 URL'과 '앱 설치 URL'로 각 각 등록 되며, 필요 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 '쇼핑 인증 추가' 기능으로 비즈 채널 정보 업데이트가 제공 됩니다.

1. 비즈 채널은 중복 된 URL로 등록이 불가 합니다.

2. '웹 사이트' 유형 비즈 채널은 '쇼핑 인증 추가' 기능을 이용 시 네이버 쇼핑 파트너 센터 인증 후, '네이버 쇼핑' 유형으로 업데이트 가능 합니다.

     (단, 등록 된 비즈 채널 URL이 스마트스토어 혹은 브랜드스토어 URL이며, URL이 일치하는 경우에만 인증 추가 됩니다.)

 

나. 설정 방법

1. 도구 > 비즈 채널 관리 > 비즈 채널 추가 선택

2. 추가하고자 하는 유형 별 필요한 정보 입력 후 등록

   - 네이버 쇼핑 유형 : 비즈 채널 이름, 네이버 쇼핑 파트너 센터 인증

   - 웹 사이트 유형 : 비즈 채널 이름, 브랜드 사이트 URL

   - 모바일 앱 유형 : 비즈 채널 이름, OS, 앱 설치 URL

3. 비즈 채널 검수

4. 검수 '승인' 후, 캠페인 생성 시 대표 URL 및 전환 추적 신청 시 활용

 

 

다. 주의 사항

1. 캠페인에 설정 된 대표 URL 역시 비즈 채널 URL로 변경 되므로 비즈 채널 기능 오픈에 따른 광고 집행에 영향은 없습니다.

2. 비즈 채널 이관에 따라 '설정 > 광고 계정 관리 > 광고 계정 정보' 하단 '대표 URL 관리' 메뉴는 종료 됩니다.

3. 비즈 채널 도입에 따라 캠페인 수정 시, 대표 URL 변경 기능은 2월 24일 (목) 종료 됩니다. 

  - 생성 된 캠페인의 대표 URL 변경 필요 시, 23일까지 변경 부탁 드립니다.

  - 종료 이 후 캠페인 등록 후 대표 URL 변경이 불가하오니 캠페인 등록 시 대표 URL 선택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네이버 다이내믹 광고" 신규 베타 오픈

 

새롭게 추가 될 캠페인 목적 '카탈로그 판매'를 통해 '다이내믹 타게팅'을 적용 할 수 있는 "네이버 다이내믹 광고"가 베타 오픈 됩니다.

네이버 다이내믹 광고는 브랜드스토어 상품을 '카탈로그 관리'를 통해 '카탈로그'로 생성 하시면 

내 스토어 상품이 자동으로 연동 돼 광고 소재로 활용 하실 수 있으며,

'다이내믹 타게팅'을 통해 사용자 별 관심 상품이 포함 된 맞춤 구성으로 노출 돼 구매 전환을 유도 합니다.

 

 

가. 주요 기능

· '네이버 다이내믹 광고' 집행을 위해서는 비즈 채널과 카탈로그가 필수 입니다.

1. '브랜드스토어'로 '네이버 쇼핑' 유형 비즈 채널을 추가 해주세요.

2. '카탈로그 관리'에서 비즈 채널로 추가 한 '브랜드스토어'를 선택하고 카탈로그를 신규 생성 해주세요.

  - '카탈로그 관리'는 카탈로그 생성이 가능한 비즈 채널 상세 화면과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을 통해 이동 가능합니다.

 

· '새롭게 출시 된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을 통해 광고를 등록해 주세요.

1. 카탈로그를 생성 한 비즈 채널을 대표 URL로 선택하신 뒤 카탈로그를 선택해 주세요.

2. 광고 소재 등록은 별도의 소재 제작 없이 카탈로그 생성 시 생성 된 '아이템 세트'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광고 노출은 '다이내믹 타게팅'이 적용 됩니다.

1. 내 스토어를 방문, 상품에 반응한 사용자를 타겟으로 사용자가 반응한 상품과 관심이 예상 되는 추천 상품이 함께 노출 됩니다.

2. 광고 소재는 캐로셀 형태로 최대 20개 상품 노출을 제공합니다.

 

· 스토어에 상품 신규 등록 시 등록 된 광고 소재에도 업데이트 됩니다.

1. 상품DB와 연동을 통해 브랜드스토어 상품 등록 시, 카탈로그 및 아이템 세트에도 업데이트 됩니다.

2. 아이템 세트에 등록 된 상품은 광고 소재에도 반영 되며 광고 노출 대상 상품으로 포함 됩니다.  

3. 아이템 세트에 등록 된 상품이 4개 미만으로 변경 시 광고 노출이 중단 되며 4개 이상으로 변경 시 노출이 가능합니다. 

 

나. 주의 사항

카탈로그 생성 후 광고 집행까지 최대 24시간이 소요 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다이내믹 광고'는 스마트스토어의 전시 유형이 '브랜드스토어'인 경우에만 집행 할 수 있습니다.

- 브랜드스토어 종료 혹은 네이버 쇼핑 퇴점 시 광고 집행이 중단 됩니다.

 

설정 방법 및 활용 가이드 등 자세한 내용은 적용 일자에 공지 사항을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일정 및 기능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본 공지 사항으로 안내 드리겠습니다.

변경 및 신규 오픈 된 기능은 적용 후, 네이버 성과형 DA 이용 가이드를 통해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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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스타일] 직진배송 판매가 정책 시행 일정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채널기획팀 입니다.직진 배송 판매 정책에 따른 상품 비노출 처리 시행 일정 (23년 12월 5일 > 24년 1월 초) 이 변경 됨을 안내 드립니다.파트너분들께서는 개편 된 노출 정책과 정식 시행 일정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변경 시행 일자: 2024년 1월초 (추후 공지를 통해 정확한 시행일을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정책 공지사항 : [공지] 직진배송 판매가 정책 개편에 따른 상품 비 노출 기준 시행 안내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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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블리] 2024 신규 광고주 지원 프로그램

​   ​  혜택1) 성장 광고비 지원 : 무상광고비 9만원 지원해드립니다!혜택2) 성장 아카데미 프로그램 : 유튜브 라이브로 교육을 제공하고, 광고비도 지원해드려요! 자세한 내용은 광고 플레이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 프로그램 더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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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스타일] 개인정보 처리 방침 일부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개인정보처리방침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게 되어 안내 드립니다.1. 변경 일정- 공고일 : 2024년 1월 5일- 시행일 : 2024년 1월 12일2. 주요 변경사항-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및 수집 항목]- 제5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3. 상세 변경 내용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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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Cue: Beta 서비스 오픈에 따른 검색광고상품 노출 안내

네이버 PC 통합검색 영역에서 생성형 AI 검색 서비스 ‘큐(Cue:)’가 시범 적용됨에 따라, ‘큐(Cue:)’의 대화형 검색어의 검색 결과에도 검색광고가 노출되어 안내드립니다. 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생성형 AI 검색 서비스 ‘큐(Cue:)’ 의 Beta 서비스가 시범 운영 중입니다. ( Cue: 소개 보러 가기 > )‘큐(Cue:)’는 PC에서 Beta 서비스를 이용 중인 사용자에 한하여 네이버 검색 결과에서 확인하실 수 있기 때문에 검색광고 변경사항 또한 일부 사용자에게만 적용됩니다.  [ Cue: Beta 서비스 적용에 따른 검색광고 변경사항 안내 ]■ 대상- 사이트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 콘텐츠검색광고- 브랜드검색- 플레이스광고■ 지면 - PC 통합검색 영역 ■ 변경 내용- Cue: Beta 서비스를 이용하는 유저가 대화형으로 검색하는 경우, 광고 영역에서는 대화형 검색어 중 핵심 키워드만 추출하여 해당 키워드를 기준으로 광고가 매칭됩니다.- 예를 들어, 이용자가 ‘루테인이 정말 눈 건강에 도움이 될까?’로 검색할 경우에는, 핵심 키워드인 ‘루테인 효과’가 검색어의 기준이 되며,   광고주께서 ‘루테인 효과’ 키워드를 구매한 경우에 매칭되어 노출될 수 있습니다. - 광고주분들께서는 동일한 키워드를 구매한 상황이더라도 추가적인 광고 노출 기회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쇼핑검색광고의 경우, 키워드를 구매하는 상품이 아니기에 핵심 키워드(예: ‘루테인 효과’)에 매칭 가능한 광고 소재가  존재하는 경우 노출될 수 있으며,   광고 입찰 상황에 따라 노출이 보장되지 않는 점 유의 부탁드립니다.  ※ 주의하세요!- ‘루테인 효능’ 같이 ‘루테인 효과’의 유사 검색어를 구입하고 설정하셨다면, 대화형 검색어 검색 결과에 광고가 매칭되어 노출될 수 있습니다.- 대화형 검색어 검색 결과에 노출되더라도, 광고주 리포트의 검색어에는 핵심 키워드인 ‘루테인 효과’로 기재됩니다.  

[기타]

[카카오스타일] 등록형_스토어 배송비 관리 임시 페이지 종료 안내

23년 8월에 론칭된 상품 별 배송비 기능과 관련하여 셀링툴 연동작업이 완료되어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품 별 배송비 공지 보러 가기)■ 셀링툴- 파트너센터 임시 페이지 지원 종료카카오스타일과 연동 중인 전체 셀링툴의 상품 별 배송비 대응이 완료되었습니다. 따라서, 적용 기간 동안 임시적으로 제공했던 배송비 정보 관리 페이지의 이용이 종료 됩니다.임시 페이지란? 순차적인 연동 작업 기간 동안 셀링툴로 관리하는 등록형 상품의 배송비 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임시 기능을 제공했습니다.임시 페이지: 파트너센터 > 스토어 관리 > 스토어 정보 > 상품/주문 API > 배송비 정보 등록/관리 배너이용 종료일: 2024년 1월 4일■ 셀링툴 - 배송비 정보 입력 앞으로 셀링툴을 통해 관리하시는 상품은, 셀링툴의 상품 등록/수정 화면 > 배송비를 입력하여 전송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네이버] 2024년 1월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혜택

안녕하세요. 2024년 1월 카드사별 할부 혜택을 안내드립니다. 카드사에 따라 할부 혜택이 다르게 적용되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조건 : 5만원 이상 결제 시 (현대카드 제외)- 적용 제외 : 체크 / 법인 / 선불 / 충전 / 기프트 카드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상품형, 카탈로그형 가격 표기 변경 안내

2024년 1월 4일 (목), 아래의 대상 적용 범위에서 상품형/카탈로그형의 가격 표기가 변경될 예정입니다.쇼핑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 2024년 1월 4일 (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범위- PC/모바일 통합검색: 검색결과, 반응형(반응형 브릿지, FOR YOU 홈 포함), 맞춤형 블록- PC/모바일 쇼핑검색: 검색결과, 반응형(반응형 브릿지, FOR YOU 홈 포함), 찜 추천, 내 관심상품, 세그먼트 블록- PC/모바일 카탈로그 페이지: 카탈로그 추천, 찜 추천■ 변경 내용- 쇼핑몰 상품형: [배송비 제외가 + 배송비] 표시- 제품 카탈로그형: [최저 배송비 포함가 + 배송비 포함] 표시■ 변경 상세 ※ 알아두세요!- 본 변경사항은 광고 내 가격 표기에 대한 변경 사항으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카탈로그 페이지 진입 시, '배송비' 필터가 기본적으로 ON 선택된 상태로 표시되며 각 판매처의 가격 역시 배송비 포함가로 표시됩니다. 

[네이버]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통합검색 영역 순위 노출 전체 적용 안내

오는 2024년 1월 11일(목)부터 플레이스광고 PC/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의 모든 키워드에서 순위 노출이 적용됩니다. 통합검색 영역은 검색량이 많고 클릭률이 높은 지면으로영역 상단에 위치할수록 내 가게와 연관이 높은 트래픽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입찰 전략을 통해 내 가게에 관심 있을 만한 유저에게 노출될 확률을 높여보세요.   ■ 적용 일정 2024년 1월 11일 (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변경 내용 PC/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의 모든 키워드에서 입찰가와 품질지수에 의해 순위가 결정되며 차순위 입찰가를 바탕으로 광고비가 산정됩니다. 이때 광고주님께서 입찰한 금액을 초과하여 과금되지 않습니다.   ※ 알아두세요! - 그 외 영역(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 앱, PC 지도검색)에서는 랜덤 노출이 유지되며, 최저가 50원으로 과금됩니다. - 플레이스광고에서는 광고그룹 단위로 입찰가 설정이 가능합니다. - 기본 입찰가를 별도로 설정하지 않을 경우, 최저가인 50원으로 입찰에 참여하게 됩니다. 

[기타]

[지그재그] 휴면 광고주 프로모션 10만 포인트 + 30일 페이백 안내

지그재그 상품형 광고의 휴면 광고주 프로모션이 개편 되어 안내드립니다. 프로모션 대상    - 상품형 광고 중단 90일 이상 경과한 스토어 혜택 지급 조건    - 상품형 광고에 유상 광고비 10만원 이상 누적 집행 프로모션 혜택    - 휴면 : 상품형 광고 포인트 10만 + 유상 광고비 30%페이백 30일   (*프로모션 혜택은 지급 조건 달성 다음날 자동으로 적용 됩니다.) 대상 예시    - 상품형 광고를 중단한지 약 반년이 지났어요 (O)    - 상품형 광고를 중단한지 89일이 되었어요. (X)    - 상품형 광고 중단한지 90일이 넘었지만, 배너형 광고를 집행하고 있어요. (O) 내 스토어 프로모션 적용 여부 확인    - 프로모션 대상 스토어라면 파트너센터 [광고 관리] - [지그재그 광고] 메뉴 접근 시 아래와 같은 카드가 노출됩니다.    - 프로모션 카드에서 스토어의 유상 광고비 달성률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달성 다음날 자동으로 프로모션이 적용됩니다.  참고사항    - 휴면 광고주 프로모션은 지그재그 광고 중 상품형 광고에만 적용됩니다.    - 프로모션 조건 달성시 다음날 자동으로 무상포인트 지급과 페이백 기간이 적용됩니다.    - 프로모션 혜택으로 제공되는 무상포인트는 유효기간이 30일 입니다.    - 기한 내 미사용 포인트는 회수되며 다시 지급되지 않습니다.    - 유상광고비 페이백 30%는 최소 1만원 이상 집행시 적용됩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소재 노출 확대 안내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를 통해 사이트에 대한 추가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2023년 12월부터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의 노출 가능 키워드가 테스트를 거쳐 지속적으로 확대됩니다. 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 노출 확대>     ■ 변경 일정  -  2023년 12월부터     ■ 변경 대상  -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 노출되는 사이트검색광고     ■ 변경 배경 -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 오픈 이후 등록 비중이 확대되었으며, 확장 소재를 통해 더 많은 정보 전달이 가능해졌습니다. -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 노출 확대를 통해 사이트에 대한 추가 이미지와 링크의 제공 범위를 넓히고 광고 효과를 상승시키고자 합니다.     ■ 변경 내용 -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의 성과에 따라 노출 가능한 키워드를 확대하는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 광고 성과 향상에 도움이 되는 키워드에는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가 노출됩니다.     ※ 알아두세요!   - 성인, 병/의원, 금용/보험 업종은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가 노출되는 키워드는 별도로 공지되지 않으며 광고 성과에 따라 노출 키워드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의 노출은 다른 확장 소재와 동일하게 결정되며, 모바일 파워링크 확장 소재 노출 형태 도움말 참고 부탁드립니다.  

[11번가]

[11번가] 브랜딩광고 메인 지면 오픈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가장 많은 소비자가 방문하는 11번가 첫 화면 최상단에 합리적인 CPC 과금으로 대량 유입 확보가 가능한브랜딩광고 '메인 지면'이 신규로 오픈되어 안내 드립니다.■ 일정- 광고 등록 일자: 2023년 12월 5일 (화)- 광고 노출 일자: 2023년 12월 8일 (금)■ 대상 광고 : 브랜딩광고■ 노출 상세- 노출 영역 1) Mobile 홈 탭 메인 빌보드 영역 1구좌  2) Mobile 홈 탭 메인 상단 띠배너 영역 1구좌- 노출 유형 1) 메인 빌보드 영역 - 배너형 2) 메인 상단 띠배너 영역 - 동영상형/배너형/상품형- 광고 대상: 상품 상세 페이지/기획전/기타(프로모션 페이지, 플래그십 스토어)- 노출 예시:  ■ 참고 사항- 본 오픈 사항은 브랜딩광고 과금 방식과 동일합니다. 최소 입찰 시작가는 200원입니다.- 광고 만들기에서 [브랜딩광고] > [메인 지면] > [메인 빌보드 영역] 또는 [메인 상단 띠배너]를 선택해 광고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브랜딩광고 메인 지면 상세보기 관련 문의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유저개인화 지면 영역 확장 안내(12/12)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채널기획팀 입니다.11번가 모바일 포커스클릭 유저개인화 지면에 신규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포커스클릭 유저개인화 지면 광고 중이신 광고주님은 입찰가, 일예산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1. 반영일 : 2023년 12월 7일(목) 12월 12일(화)2. 광고상품 : 포커스클릭3. 노출지면 : 유저개인화 지면4. 노출영역 : 11번가 모바일 메인 > '매직리스팅' 탭   5. 노출내용 : '매직리스팅' 탭 내 상품 클릭 후 뒤로가기 시 추천 광고 최대 4개 노출6. 노출예시  7. 참고사항  1) '매직리스팅' 탭은 MY추천탭 전후 영역에 12/7 신규 오픈되며, 추후 위치 조정될 수 있습니다.  2) 추천 상품이 없을 경우 광고는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