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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파워링크, 반응형 광고 신규 영역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오픈 안내 (2/21 시범 오픈)

네이버 검색광고의 대표 상품인 사이트 검색광고(파워링크 유형) 의 신규 영역이 오픈 됩니다.
2022년 2월 21일 (월)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3월 7일 (월), 이용자가 최근 둘러본 파워링크를 기반으로 선호할 만한 광고를 노출해주는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반응형 영역이 일부 키워드를 대상으로 오픈될 예정입니다.
사이트 검색광고 (파워링크 유형) 를 집행하시는 광고주분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광고 노출 및 시스템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2차 공지에서 추가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대상 광고주

- 사이트 검색광고 (파워링크 유형) 를 운영하는 광고주

오픈 일정

- 시범 운영 : 2022년 2월 21일(월) ~ 베타 오픈 전- 베타 오픈 : 2022년 3월 7일(월)

※ 일부 트래픽 대상으로 시범 운영 후 전체 트래픽 대상으로 베타 오픈 예정이며, 베타 오픈 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신규 영역 소개

이용자가 최근 둘러본 파워링크 기반으로 선호할 만한 파워링크를 노출하는 반응형 광고 영역입니다.

  • - 이용자가 최근 클릭한 광고를 활용하여 선호할 만한 파워링크 및 관련 검색어를 함께 노출합니다.
  • - 파워링크를 클릭한 이후 노출되므로 광고에 친숙한 이용자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노출 형태

※ PC 노출 형태는 2차 공지에 안내 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노출 방식

※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의 세부 UI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파워링크의 최종 UI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노출 영역 및 개수

  • - PC, 모바일 네이버 통합검색 파워링크 영역 하단 및 광고더보기 영역에 노출됩니다.
  • - 이용자가 검색 페이지에서 파워링크를 클릭 후 검색 결과로 다시 돌아오면 파워링크 하단에 신규 영역인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영역이 새로 노출됩니다.
  • -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영역에는 최대 5개의 파워링크가 노출됩니다.

노출 순위 및 과금 방식

  • -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는 AI 딥러닝 기술로 자동 선출된 파워링크의 광고 품질지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됩니다.
  • - 기존 파워링크와 동일하게, 광고 클릭이 발생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CPC 방식을 사용해, 노출 순위를 기반으로 과금됩니다.
EVENT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오픈 기념 파워링크 반응형 광고 신규 영역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오픈을 기념하여 시범기간에는 입찰가의 50% 적용 및 집행하신 광고비 전액을 비즈쿠폰 페이백 지원, 베타(Beta) 기간에는 입찰가의 50%가 적용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알아두세요
  • -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영역의 기본 노출은 'ON' 입니다. 만일 노출을 원하지 않는 경우 광고 시스템에서 매체를 제외할 수 있습니다.(2차 공지 안내 예정)
  • - 시범 운영 기간(2022년 2월 21일(월) ~ 베타 오픈 전)에는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영역 내 노출된 광고에 대해 발생한 클릭에 대한 과금을 전액 비즈쿠폰으로 돌려드립니다.
  • - 이용자가 최근 본 파워링크를 토대로 선호할 만한 파워링크를 노출하므로 광고주님이 등록하신 키워드 외에도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 - 우선적으로 전문서비스, 교육/취업, 건강/미용(병/의원 업종 제외), 부동산 업종 키워드 대상으로 노출되며, 순차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입니다.
  • - 광고주님의 비즈채널 업종이 우선 오픈 업종에 포함되지 않더라도, 관련 키워드를 등록했다면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 - 기존 파워링크의 소재 및 확장소재를 활용하지만, 소재의 개수나 노출 형태는 기존과 다를 수 있습니다.
  • -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는 AI 딥러닝 기술로 자동 선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므로, 선출된 광고가 없는 경우에는 영역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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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 검색광고(파워링크 유형) 반응형 광고 영역 '함께 찾은 파워링크 (Beta)' 시범 운영 안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유형)의 신규 영역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가2022년 3월 21일(월) ~ 2022년 3월 28일(월) 시범 운영됩니다.※ 일부 트래픽 대상으로 시범 운영 후 전체 트래픽 대상으로 베타 오픈 예정이며, 정확한 오픈 일정은 새로운 공지로 안내드리겠습니다.'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오픈 공지 보러가기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광고시스템 오픈 및 프로모션 공지 보러가기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는 이용자가 최근 둘러본 파워링크 기반으로 선호할 만한 파워링크를 노출하는 반응형 광고 영역입니다.시범 운영 기간 동안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영역에서 발생한 과금액 전액을 비즈쿠폰으로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관심있으신 광고주분들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부담없이 신규 영역을 활용해 보시고 효과를 체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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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 모먼트] [시스템] '카카오 사용자 > 카카오톡 채널 친구' 타겟 정책 변경 사항 안내

4/21(목)에 적용된 '카카오 사용자 > 카카오톡 채널 친구' 타겟 정책 변경 사항을 안내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22년 4월 21일 (목) - 적용 완료 ■ 적용 사항 : '카카오 사용자 > 카카오톡 채널 친구' 타겟 정책 변경 카카오톡 채널 친구가 여러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것으로 추정될 경우, 모든 디바이스가 모수에 포함되도록 '카카오 사용자 > 카카오톡 채널 친구' 타겟 정책이 변경됩니다.  이는 디스플레이 광고가 의도한 타겟에 도달할 가능성을 높이기 위함이 목적이며, 추정된 오디언스 데이터를 기반으로 친구가 사용 중인 복수의 디바이스는 모두 타겟으로 포함하게 됩니다.이에 따라 카카오톡 채널의 친구수와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카카오 사용자 > 카카오톡 채널 친구' 타겟 설정 시 확인되는 모수의 편차가 발생할 수 있으며,카카오톡 채널별로 편차의 정도는 다를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적용 대상 : 카카오비즈보드 / 디스플레이 / 동영상 / 스폰서드 보드 (※ 카카오비즈보드 X 도달 유형은 제외됩니다.) 2. 경로디스플레이 광고(카카오비즈보드 / 디스플레이 / 동영상 / 스폰서드 보드) > 광고그룹 생성/수정 > 맞춤타겟 > 내 데이터 설정 > 카카오 사용자 > 카카오톡 채널 친구 * 아래 툴팁 적용 화면은 4/25(월) 반영 예정입니다. 3. 주요 적용 사항  1) 카카오톡 채널 친구가 여러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것으로 추정될 경우, 모든 디바이스가 모수에 포함되도록 '카카오 사용자 > 카카오톡 채널 친구' 타겟 정책이 변경됩니다.  2) 카카오톡 채널의 친구수와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카카오 사용자 > 카카오톡 채널 친구' 타겟 설정 시 확인되는 모수의 편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채널로 광고 최적화 시 자동으로 적용되는 [카카오 사용자 > 카카오톡 채널 친구] 제외 타겟에도 동일하게 카카오톡 채널 친구가 사용하는 복수의 디바이스가 모두 포함됩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다차원보고서 사전 정의 보고서명 변경 : 키워드확장(Beta) 보고서 → 검색어 보고서

다차원보고서 사전 정의 보고서 중 키워드 확장(Beta)의 명칭이 검색어 보고서로 변경됩니다.현재도 파워링크 키워드 확장(beta)뿐 아니라 검색어 제공이 가능한 다른 캠페인의 검색어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이에 사전 정의보고서명도 현실을 반영하여 변경합니다.[다차원보고서 사전 정의 보고서 변경 안내]■ 적용 일시- 2022년 4월 26일(화)■ 적용 내용- 사전 정의 보고서 중 '키워드확장(Beta)' 가 '검색어' 로 변경됩니다.- 사전정의보고서 내 기본 설정된 항목 등 그외 변경사항은 없습니다. 

[11번가]

[11번가] 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 노출영역 확대(4/28)

11번가 모바일 메인지면에 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 광고 노출 영역이 확대됩니다.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 광고 중인 판매자님은 입찰가, 일예산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1. 일시 : 2022년 4월 28일(목)2. 광고 상품명 : 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3. 노출 위치 : 11번가 모바일 메인 하단 카테고리 추천 ALL 탭 영역4. 노출 방식 : 광고 2개 + 일반구좌 12개 순서로 최대 광고 20개 노출  5. 참고 사항 : 카테고리 추천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는 서비스 정책상 '취향저격' 엠블럼 마크가 붙지 않습니다.   6. 화면 예시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 3차 안내

안녕하세요.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자입니다.2022년 4월 26일(화), 네이버 광고 시스템의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이 변경됩니다. 2차 공지 바로가기 > 광고주님들께서 이번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에서 궁금하셨을만한 내용을 조금 더 쉽게 전달하고자 Q&A 영상으로 제작하였습니다.Q&A 영상과 함께 다차원 리포트 등의 변경 사항도 함께 공지드리니, 살펴보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추가로 안내드릴 라이브 교육에 참여하여 질의응답 시간 가져보시기를 추천합니다.교육 신청 바로가기 >1. 이번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으로 광고주 센터에서 가장 크게 보이는 변화는,신설되는 '타겟팅 탭' 입니다.앞서 두 번의 공지에서도 말씀드린 것 같이, 기존에는 광고 그룹 등록 및 수정 화면에서 관리할 수 있었던 '타겟팅' 항목이키워드, 소재 탭처럼 개별 탭으로 관리됩니다.개별 타겟팅 탭에서 광고를 집중적으로 전달하고 싶은 잠재고객의 타겟팅 세그먼트에만 입찰 가중치를 조절하는 등,광고주 센터에서 조금 더 유연한 광고 관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변화를 시도하였습니다.광고주 센터는 기존의 모습 그대로를 유지하고 있으나, 광고 그룹 하위의 광고 관리 화면에 [ + 타겟팅 탭 추가 ] 버튼을 통해타겟팅 탭을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브라우저를 변경하여 사용하지 않는 한 한 번 추가해둔 탭은 다시 접속하실 때에도 유지되며,더 이상 해당 탭을 사용하지 않기를 원하신다면 X 버튼을 사용하여 숨겨둘 수 있습니다.2. 광고관리 화면의 성과 확인 및 보고서 변경사항을 안내 드립니다.개별 타겟팅의 성과는 광고관리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차원 보고서에서는 타겟팅 설정에 참고할 수 있는 타겟팅 구분으로 성별, 연령대가 신설됩니다.대용량 마스터 보고서에는 타겟팅 마스터가 추가되며 광고효과 보고서는 추후 추가될 예정입니다.1) '타겟팅 탭'에서 개별 타겟팅의 성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일/시간, 지역, 성별, 연령대 의 타겟팅 탭에서 개별 타겟팅에 대한 성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타겟팅 탭에는 PC/모바일 구분, 요일 구분(요일/시간 타겟팅탭 제외)의 상세 데이터가 제공됩니다.- 타겟팅 성과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방식 변경 완료 시점부터 집계됩니다.2) 타겟팅 설정 가능한 캠페인 유형의 확대에 따라 다차원보고서에서 '성별', '연령대' 구분이 신설됩니다.- 타겟팅 설정 여부와 무관하게 전체 광고의 성과를 구분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별, 연령별 타겟팅이 제공되는 캠페인 유형에 대한 캠페인 및 광고그룹 레벨로 구분하여 데이터가 제공되니 타겟팅 설정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성별, 연령대 타겟팅의 경우 광고관리 화면의 타겟팅 탭에서도 기본 지표로 제공되니 이 점도 참고해주세요.- 신설되는 성별, 연령대 구분의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방식 변경 완료 시점부터 집계되며 이전 데이터와 연결되지 않습니다.2-1) 위의 변경에 따라 광고관리화면의 일부캠페인 에서 제공하던 상세 데이터 구분 중 '성별 구분','연령대 구분'은 종료됩니다.- 광고그룹 단위의 구분은 타겟팅 탭 및 다차원보고서로 신설/이동되며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시점부터 집계됩니다.- 키워드/소재 단위 상세데이터는 배포 이후 더이상 제공되지 않으니 쇼핑검색/ 플레이스 검색광고의 기존 데이터는 필요하신 경우,미리 다운로드하여 보관 하시기 바랍니다.2-2) 위의 변경에 따라, 지역소상공인광고 소재 단위에서 제공하던 '읍/면/동 구분'도 종료됩니다.- 지역 타겟팅 탭에서 읍/면/동 단위의 타겟팅 설정과 성과가 함께 제공되므로 소재 단위의 구분은 종료됩니다.- 신설된 타겟팅탭의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방식 변경완료 시점부터 새로 집계되므로 기존의 데이터가 필요하신 경우 미리 다운로드하여 보관 하실 수 있습니다.3. 광고주님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라이브 교육을 진행합니다.4/28(목) 오후 3시,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에 대한 라이브 교육을 진행합니다.궁금했던 점이 있으시다면 교육에 참여하시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Q&A 시간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실시간 교육에 참여하지 못하였더라도, 추후 업로드 되는 녹화된 라이브 교육 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FAQQ.기존에 설정한 타겟팅 전략이 있는 경우, 그대로 이동되나요? (탭에 설정되나요?)네. 광고주님이 별도로 하실 부분이 전혀 없이 기존에 설정한 타겟팅과 입찰 가중치는 그대로 이동됩니다.적용되어 타겟팅이 설정되어 있는 탭이 새롭게 생성되고 탭에 내용이 적용되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Q.기존에 설정해둔 타겟팅을 수정하고 싶으면 어떻게 하나요?기존에 설정해두신 타겟팅은 그대로 이동되어 설정해두신 타겟팅 유형의 탭으로 이동하여, 입찰 가중치를 추가하거나,타겟팅 항목의 노출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타겟팅 탭은 공지 본문에서 안내드린 것 같이, 광고 관리 화면의 [+ 타겟팅 탭 추가] 버튼을 통해 관리 화면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Q.광고를 등록하면서 타겟팅을 설정할 수도 있나요?아니요. 타겟팅의 보다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서 이전처럼 광고 그룹을 신규로 생성하면서 타겟팅을 설정할 수는 없습니다.광고 등록 후 지표를 참고하면서 변경되는 방식으로 타겟팅을 별도로 관리하여 광고 그룹을 생성한 후 개별 타겟팅 탭에서 설정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네이버 GFA] 2022년 4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 (04/14 인스트림 광고 업데이트)

2022년 4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변경 사항[1] 구매의도 타게팅 '금융 상품' 카테고리 추가 -  2022년 4월 14일 (목) : 적용 완료[2] 인스트림 광고 출시 - 2022년 4월 14일(목) : 적용 완료■ 상세 변경 내용[1] 구매의도 타게팅 '금융 상품' 카테고리 추가 구매의도 타게팅에 '금융 상품' 카테고리가 오픈될 예정입니다.금융 업종의 광고주께서는 신규 카테고리를 확인하시고 타겟팅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구매의도 타게팅이란, 해당 제품 혹은 서비스를 구매할 것으로 추정되는 잠재 고객을 타게팅한     광고를 의미하며, 네이버 및 네이버 패밀리 매체 모든 게재위치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1. 적용 일정- 2022년 4월 14일 (목)2. 변경 내용- 기존 구매의도 카테고리 258개 외에 '금융 상품' 카테고리 31개가 추가로 오픈될 예정입니다.- 구매의도 타게팅은 광고그룹 > 오디언스 설정 > 상세 타겟 > 구매의도 메뉴에서 설정 가능합니다.3. 주의 사항- 구매의도 ‘금융 상품’ 카테고리의 예상 도달수는 준비 중으로 추후 제공 가능한 시점에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될 예정입니다.- 현재 '금융 상품' 또는 그 하위 카테고리를 선택할 경우 예상 도달수 집계에 포함되지 않으나,   실제 광고 집행에는 영향 없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구매의도 타게팅은 광고 대상 업종 및 상품과 직접 관련된 세그먼트만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매의도 타게팅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이전 공지사항 또는 네이버 성과형 DA 이용 가이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2] 인스트림 광고 출시사용자가 동영상 콘텐츠 재생 시 영상 시작과 중간, 영상 종료 시점에 동영상 광고 소재가 노출되는 인스트림 광고가 출시 됐습니다. [사전 공지사항 보기]하나의 광고 동영상으로 피드형 동영상 광고와 인스트림 광고에 모두 사용 가능하며 광고 소재 등록역시 동시에 등록 가능합니다.현재 피드형 동영상 광고를 운영하시거나 동영상을 통해 몰입도 높은 조회를 유도하고 싶으신 광고주께서는 인스트림 광고를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1. 적용 일정- 2022년 4월 14일 (목)2. 주요 기능- 게재 위치 '인스트림 영역' 신규 추가   1) 캠페인 목적이 '동영상 조회'인 캠페인 하위 광고 그룹에 신규 게재 위치 '인스트림 영역'이         추가됩니다.   2) PC와 모바일 디바이스의 네이버TV 및 네이버/SPOTV 제휴 스포츠 콘텐츠에 인스트림 광고가        노출 됩니다.- 인스트림 광고 등록   1) 게재 위치 '네이버 > 인스트림 영역'과 '네이버 > 피드 영역' 혹은 '네이버 패밀리 매체 > 피드         영역'을 동시 선택 시, 인스트림형 소재와 피드형 소재를 동시에 등록 가능합니다.   2) 게재 위치 '인스트림 영역'만 선택하거나 광고 소재 유형 '인스트림형'을 선택한 경우         인스트림형 소재만 등록 하실 수 있습니다.   3) 광고 동영상 등록 가이드는 기존 피드형과 동일하며 16:9와 1:1 비율을 제공합니다.       ※ 1:1 비율의 동영상은 일부 콘텐츠 재생 환경에 따라 좌우에 레터박스가 노출 될 수 있습니다.   4) 업로드 된 동영상은 재생 시간 7초를 기준으로 7초 이상인 경우 '5초 후 SKIP'이 제공 되며,         7초 미만인 경우 SKIP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신규 과금 기준 적용   1) 청구 기준은 CPV만 제공 됩니다.   2) 과금 기준은 아래 조건 중 선행 된 조건을 기준으로 과금 됩니다.       (1) 재생 시간이 15초 이상인 경우 15초 이상 재생(15초 미만인 경우 전체 재생) 시       (2) '광고정보 더보기'를 통한 클릭 발생 시   3) 리포트에 제공 되는 자동 재생과 클릭 재생의 기준은 피드형 동영상 광고와 달라집니다.       (1) 자동 재생 : 15초 이상 재생 혹은 전체 재생 된 재생 수       (2) 클릭 재생 : 15초 이상 재생 혹은 전체 재생 전, 클릭이 발생한 재생 수3. 주의 사항- 기존 피드형 동영상을 운영 중이던 광고 그룹에 인스트림 영역을 추가하신 경우   반드시 인스트림형 소재를 추가로 등록하셔야만 인스트림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즉, 광고 소재 대시보드에서 노출 가능 게재위치에  '네이버 > 인스트림 영역"이 표시된 소재만 인스트림 지면에 노출됩니다.- 콘텐츠 및 창작자 설정에 따라 광고 노출 여부가 다르거나 변경될 수 있습니다.- SMR(방송사연합콘텐츠), NOW 오리지널 콘텐츠는 추후 적용 예정입니다.- 동영상 콘텐츠 시작/중간/종료 위치에 대한 노출 설정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피드형 동영상의 과금 기준은 변경 없이 동일하게 적용 됩니다.- 인스트림 광고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네이버 성과형DA 이용가이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카카오] 키워드 광고 대시보드 개편 안내 (4/11)

(신)키워드 광고 관리자센터 오픈 이후 보내주신 다양한 요구사항과 니즈를 파악하여 사용 효율 개선을 위한 대시보드 전면 개편이 진행될 예정으로 안내드립니다.대시보드의 각 영역 기능 변경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22년 4월 11일(월) - 적용 예정 ■ 적용사항 : (신)키워드 광고 관리자센터 대시보드 기능 전체 개편 및 카카오비즈니스 공통 GNB/LNB 적용 1. 대시보드 구조 개편 / 카카오비즈니스 공통 GNB/LNB 적용 - 광고계정의 관리/운영/검색 영역을 구분한 UI/UX 개편으로 대시보드 사용성 개선- 카카오비즈니스 공통 GNB를 적용해 여러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서비스/도구의 쉬운 이동과 사용- 개편 전 GNB에 위치한 광고계정 관리 및 설정 기능 좌측 LNB로 이동   2. 검색/필터 기능 고도화- 명칭, 운영상태, 소재심사상태, 지표상태, 최근 검색한 조건 등 검색 필터 적용- 여러 개의 필터를 한 번에 적용하여 검색할 수 있으며, 자주 사용하는 검색 조건을 저장하여 활용 가능(최대 20개)  3. 정보/차트 영역 보기 편의성 강화- 캠페인/광고그룹 목록 확인과 광고정보 확인을 위한 ‘트리보기’와 ‘정보보기’ 선택 기능 제공.- 트리보기 선택 시 캠페인/광고그룹 목록 트리 구조로 확인 가능하며, 정보보기 선택 시 광고정보 및 차트 확인 가능- 차트 내에서도 전체 지표 확인 및 설정 가능 - ‘1일’ 단위에는 시간대별 차트 제공  4. 광고단위 구성 테이블 구조로 변경- 광고단위별 탭 구조로 구성하여 광고계정에 생성된 전체 캠페인, 광고그룹, 키워드, 소재 확인 가능- 복수의 광고단위를 선택하여 하위에 생성된 광고단위 동시에 조회 가능  5. 대시보드 지표 개선- 사용자가 원하는 열지표만 설정할 수 있는 '사용자 맞춤 설정 기능' 추가- 기타 지표 신규 추가 (캠페인 ID/등록시간/수정시간)  6. 다중 선택 일괄 수정 기능 확대- 캠페인 : 선택한 캠페인의 전환추적, 추적URL 일괄 수정 기능 추가- 광고그룹 : 선택한 광고그룹의 키워드확장 일괄 수정 기능 추가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키워드 광고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네이버]

[네이버 GFA] 신규 게재위치 "인스트림" 오픈 안내 (4/14)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관리자입니다. 네이버 성과형 광고 신규 유형, 인스트림 광고를 출시합니다. ​인스트림 광고는 사용자가 동영상 콘텐츠 재생 시영상 시작과 중간, 영상 종료 시점에 노출하여 사용자 동영상 조회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적용 일자- 2022년 4월 14일(목 예정)*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이 공지 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2. 주요 특징- 사용자 동영상 콘텐츠 재생 시, 같은 동영상 형태로 노출함으로써 몰입도 높은 조회 유도- 15초 재생(혹은 전체 재생)/랜딩페이지 이동 클릭 중 선 충족된 사용자 액션에 과금하는 효율적인 CPV 방식- 1개의 소재로 피드형과 인스트림형 동시 등록을 통한 편리한 집행​​3. 노출위치​- 다음 노출 경로 동영상 콘텐츠 영상 재생 시작/중간/종료- 노출 경로 상세 :   - 네이버TV 동영상 콘텐츠 (네이버TV 웹, NOW앱, 네이버앱)  - 네이버/SPOTV제휴 스포츠 콘텐츠 (네이버스포츠 웹, 게임&e스포츠 웹, NOW앱, 네이버앱)    * SMR(방송사연합콘텐츠), NOW 오리지널 콘텐츠는 추후 적용 예정입니다.    * 콘텐츠 및 창작자 설정에 따라 광고노출여부가 다르거나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동영상광고 시작/중간/종료(pre/mid/post roll) 타겟팅은 불가합니다.​​- 대표 노출 위치  - ​네이버 > 모바일/PC >네이버TV http://tv.naver.com/​  - ​네이버 > 모바일/PC > 스포츠 https://sports.news.naver.com/​4. 제작가이드- 본 공지에 첨부된 NAVER_Video Creative_Guide 파일 참고

[네이버]

[네이버 GFA] 웹사이트 전환 캠페인 변경 사항 안내 - '학습 상태' 기능 오픈(3/31)

전환 수 최대화 자동 입찰을 사용할 경우, 학습 진행 상황을 대시보드에서 확인하실 수 있도록, '학습 상태'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더불어, 학습 성능 향상을 통해 학습에 필요한 광고 그룹 별 전환 수를 1주 내 50회에서, 40회로 축소하였습니다.전환 캠페인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1. 적용 일정- 2022년 3월 31일 오후 (적용 완료)2. 변경 목적- 학습 상태 기능을 통해, 전환 캠페인의 전반적인 운영 상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학습이 제한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학습 제한' 상태를 표시함으로써, 빠르게 대응 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3. 변경 사항1) 학습 상태 기능 추가- "웹사이트 전환" 캠페인에서 '전환 수 최대화 자동 입찰' 광고 그룹 운영 시, <광고 그룹 목록>에서 학습 상황에 따라 상태값을 제공합니다.- 학습 관련 광고 그룹 상태값은 아래의 세 가지입니다.상태설명운영 가능학습 시작 이후 7일 내 40회 이상의 전환수를 획득한 상태입니다.운영 가능(학습중)신규 광고 그룹을 생성하거나, 학습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중대한 변경 사항이 발생한 경우, '학습중' 상태가 됩니다. 학습중 중대 변경 사항이 발생 할 경우, 학습이 초기화되어 성과 최적화에 더 많은 시간이 소요 될 수 있으므로, 주의 부탁드립니다.※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중대 변경 사항▷타겟팅 변경 사항 발생▷그룹 내 소재의 신규 승인이 발생한 경우(신규 소재 추가, 기존 소재 변경 등)▷예산 또는 입찰가 한도 대폭 변경(20~30% 이상 변경)▷비용 관리 옵션 변경▷48시간 이상 광고 그룹 집행 중단(OFF)운영 가능(학습제한)학습 시작 이후 7일 내 40회(재학습의 경우 30회) 미만의 전환수를 획득했거나, 48시간 이상 광고 그룹을 OFF 한 경우 '학습 제한' 상태가 됩니다. 학습 제한 상태에서는 효율적인 가격으로 노출이 어렵거나, 예산 소진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학습 제한 상태에서 일정 수 이상의 전환수를 획득할 경우, 다시 ‘학습중’ 상태로 변경 가능합니다.2) 상태 변경 기준- 광고 그룹 당 1주 내 50회에서, 40회로 학습에 필요한 전환 수 기준을 변경하였습니다.- 재학습(학습 요구량이 충족되었다가, 중대 변경으로 인해 다시 학습 되는 경우)의 경우 1주 내 30회의 전환이 필요합니다.- 최초 학습, 또는 재학습 기간 중, 요구 학습량을 만족시키지 못하거나, 광고그룹을 48시간 이상 OFF 할 경우, 학습 제한 상태로 변경됩니다. 학습 제한 상태에서 1주 내 20회의 전환 수를 획득하면 '학습중' 상태로 변경됩니다.- 학습 제한 이후, 학습중 상태로 변경된 경우, 학습 완료 이력과 관계 없이 1주 내 40회의 전환이 필요합니다.4. 주의사항 및 사용 Tip- 학습 필요량 이상의 전환을 획득했다고 하여, 반드시 높은 성과 및 효율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운영 가능(학습중) 상태에서 타겟팅 또는 소재를 변경하거나, 예산, 입찰가 한도를 상당 수준 변경 할 경우, 학습 기간 및 요구량이 초기화되어 최적화까지 더 많은 시간이 필요 할 수 있습니다. 광고 설정 변경에 주의 부탁드립니다.- 운영 가능(학습제한) 상태로 변경된 경우, 타겟팅, 소재, 예산, 입찰가 한도 등 광고 설정을 전반적으로 검토 후 수정하여 집행해보시기 바랍니다.- 학습 요구량 충족 기준(40회) 및 상태값 변경 조건은 향후 자동 입찰 성능 개선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학습 상태는 주기적으로 체크하여 갱신됩니다. 업데이트까지 최대 2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의 네이버 성과형 DA 이용 가이드를 참조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카카오 모먼트] 카카오비즈보드 익스팬더블 멀티형(BETA) 오픈 안내 (4/5)

4/5(화), 카카오비즈보드의 프리미엄 확장 형태인 '익스팬더블 멀티형(BETA)'이 출시됩니다. 익스팬더블 멀티형은 배너 내 힌트 에셋의 애니메이션 효과를 통해 자연스럽게 배너 확장을 유도합니다.확장된 화면에서 상품 상세 이미지, 가격 정보 등 풍성한 상품 정보를 카탈로그 형태로 제공하며, 이를 통해 브랜드를 명확하게 각인시키고 고객의 전환까지 유도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보드에 보다 다양한 유형의 소재를 결합하여 더욱 강력한 브랜딩을 경험해보세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적용 일정 : 2022년 4월 5일(화)  ■ 주요 사항 1. 카카오비즈보드 익스팬더블 멀티형이란? 익스팬더블 멀티형은 카카오비즈보드 배너 내 힌트 에셋의 애니메이션 효과를 통해 자연스럽게 배너 확장을 유도합니다.확장된 화면에서 상품 상세 이미지, 가격 정보 등 풍성한 상품 정보를 카탈로그 형태로 제공하며, 이를 통해 브랜드를 명확하게 각인시키고 고객의 전환까지 유도할 수 있습니다.확장된 이미지에는 행동유도버튼을 제공하고 있어 자연스럽게 최종 랜딩으로 연결하여 마케팅 액션의 완결까지 제공합니다.  1) 비즈보드 익스팬더블 멀티형 랜딩/확장 영역 - 입찰 방식이 CPC인 경우, 랜딩영역 및 확장영역 클릭 시 과금됩니다.- 이미지 확장 시 제공되는 행동유도버튼은 클릭은 미과금 처리됩니다.  *확장 영역 : 그레이 & 블루 영역*랜딩 영역 : 그 외  2) 비즈보드 익스팬더블 멀티형 아웃랜딩 모션 시안※ 노출 레이아웃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레이아웃 변경에 대해서는 별도 공지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 이미지 확장 시 설정한 광고 랜딩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확장된 이미지] 또는 [행동유도버튼]을 클릭해야만 합니다.  확장된 영역에서 집계되는 모든 클릭수는 이미지1 ~ 5 클릭수(확장)로 집계됩니다.- 카카오 서비스로 인랜딩되는 [행동유도버튼]은 버튼 색상이 노란색으로 표시됩니다. (예시 : 톡에서 구매하기)  URL, 채널 포스트 랜딩 유형 설정 시 사용 가능한 [행동유도버튼]인 '자세히보기'는 흰색으로 표시됩니다.  [행동유도버튼]의 랜딩 유형별 색상 표시는 다른 익스팬더블 유형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 노출 영역- 익스팬더블 유형은 카카오톡 채팅목록탭(2탭)에만 노출됩니다.- 카카오톡 채팅목록탭 이외의 게재 지면을 선택한 광고그룹은 확장 요소 등록 시 채팅목록탭에서는 익스팬더블 소재가 노출,  그 외 노출 영역(카카오 뷰탭(3탭), 다음, 카카오 서비스 등)은 확장 요소가 없는 일반 비즈보드 배너만 노출됩니다.  2. 카카오비즈보드 익스팬더블 멀티형 집행 프로세스 카카오비즈보드 익스팬더블 멀티형은 카카오톡 사용성을 고려하여 오픈 초기에는 일부 광고주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을 진행한 후 정식 오픈을 계획하고 있습니다.담당 대행사, 카카오 광고주 담당자 앞으로 집행 관련 문의 부탁드리며, 광고주 담당자의 컨택포인트 확인이 어려울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이미 비즈보드 익스팬더블 동영상/이미지 유형으로 권한을 받은 광고계정은 추가로 권한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집행 프로세스]① 카카오의 광고주 담당자를 통해서만 익스팬더블 집행 가능 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광고주 담당자 컨택포인트 확인이 필요할 경우 카카오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고객센터 바로가기)고객센터에서는 집행 가능 여부에 대해서 답변이 어려우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문의 양식-카카오모먼트 계정 ID : -브랜드명 : -집행 예정월 :-집행 예산(예정) :  ② 비즈보드 익스팬더블 집행 여부 확정 시, 광고계정에 익스팬더블 유형을 집행할 수 있는 권한을 카카오 광고주 담당자가 부여합니다.③ 카카오비즈보드 소재 등록 단계에서 확장 요소를 등록하여 광고를 집행합니다.   3. 익스팬더블 확장 요소 등록 카카오비즈보드 익스팬더블 멀티형을 집행하기 위해서는 카카오비즈보드 소재 등록 단계에서 확장 요소를 등록해야합니다.확장 요소 등록은 선택사항이며, 일반 카카오비즈보드 집행을 원할 경우 확장 요소를 미등록하여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1) 카카오비즈보드 [이미지 > 배너] 소재 등록 단계에서 확장 요소 등록 [확장 요소] [확장 요소별 안내]  구분 명칭 필수 여부 설명 입력 방식힌트에셋  힌트에셋 - · 비즈보드 우측 영역에서 동적으로 움직이는 소재 요소 시스템 자동 입력확장영역 홍보이미지 필수 · 확장영역 클릭 시 확장되어 노출되는 최소 3장 ~ 최대 5장의 이미지 카탈로그 요소 · 홍보이미지의 랜딩 개별 설정 가능 · 내 상점 연동 가능 직접 등록 행동유도버튼 필수 · 확장영역 클릭 시 확장되어 노출되는 이미지 소재 우측 하단에 노출되는 버튼 · 1번째 확장 이미지의 행동유도버튼은 비즈솔루션 배지와 동일한 행동유도문구만 사용 가능 (불일치 시 심사 보류) · 2~5번째 확장 이미지는 행동유도버튼과 비즈솔루션 배지간 제약사항 없이 자유롭게 사용 가능 직접 등록 타이틀 필수 · 이미지 하단에 상품명 등 타이틀 입력 가능 (최대 25자) · 내 상점 연동 시 타이틀 자동 연동 (타이틀 수정 가능) 직접 등록 가격정보 선택 · 화폐 단위 포함 가격정보 입력 가능 · 내 상점 연동 시 가격정보 자동 연동 (가격정보 수정 가능) 직접 등록 할인가격정보 선택 · 화폐 단위 포함 가격정보 입력 가능 · 내 상점 연동 시 할인가격정보 자동 연동 (가격정보 수정 가능) 직접 등록 랜딩 URL 필수 · 홍보이미지별 개별 랜딩 설정 가능 · 내 상점 연동 시 URL 자동 연동 (URL 수정 불가능) 직접 등록  4. 보고서 항목 추가 - [소재 지표 > 비즈보드 확장 지표]에서 익스팬더블 멀티형의 확장 지표 확인이 가능합니다.    [비즈보드 확장 지표 항목별 안내]   항목 설명 노출수(확장) 확장된 영역이 노출된 횟수를 의미합니다. ※ 노출수 카운트 기준 -1초 & 50% 이상 화면 노출인 경우 집계되는 수 -중복 노출수는 제외됩니다. 이미지1 ~ 5 노출수(확장) 멀티형의 확장영역 내 N(1~5) 번째 요소가 노출된 횟수를 의미합니다. ※ 카탈로그 슬라이드를 통한 노출수는 중복으로 집계되므로 노출수(확장)보다 집계된 수치가 높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1 ~ 5 클릭수(확장) 멀티형의 확장영역 내 N(1~5) 번째 요소가 클릭된 횟수를 의미합니다.   5. 소재 등록/제작가이드 ☞ [카카오비즈보드 익스팬더블 멀티형] 등록가이드 바로가기☞ [카카오비즈보드 익스팬더블 멀티형] 제작가이드 바로가기     ※ 참고사항  - 카카오톡 9.4.5 버전 이상에서만 익스팬더블 소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하 버전에서는 일반 배너만 노출됩니다.  - 채팅탭(카카오톡 2탭)에만 익스팬더블 소재가 노출되며, 그 외 노출 확장 요소 없이 이미지 배너만 노출됩니다. - 익스팬더블 확장 요소의 수정/삭제는 가능합니다.    ㄴ확장 유형 변경 시 재심사가 진행됩니다. (예시 : 멀티형 > 동영상형으로 변경 시 재심사 필수)   ㄴ확장 유형만 삭제 시 이미지 배너의 변경사항은 없으므로 심사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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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 2차 안내

2022년 4월 26일(화), 네이버 광고 시스템의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이 변경됩니다. 지난 공지 바로가기>변경되는 관리 방식에 대한 상세 내용과 운영 방법에 대하여 안내 드리니, 광고주 분들께서는 참고하시어 조금 더 효율적인 광고 운영에 활용하시기 바랍니다.적용 일정- 적용일2022년 4월 26일(화)이렇게 변경됩니다!1. 광고 관리 화면에 각 타겟팅 탭이 추가됩니다.- 광고 그룹 등록 및 수정 화면에서 타겟팅을 설정할 수 있었던 기존의 방식과 달리, 광고 관리 화면에 요일/시간, 연령대, 성별, 지역 탭을 별도로 구성하여 타겟팅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분들의 편의에 따라 탭을 선택적으로 추가하거나 제외할 수 있으며, 손쉽게 타겟팅 현황을 확인하고 광고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변경 후]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화면 변경에 따라 아래 [변경 전] 광고 그룹 정보 관리 타겟팅 수정 기능은 앞으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타겟팅 유형은 우측의 [+ 타겟팅 탭 추가] 버튼을 이용하여 추가하거나, 탭 우측 상단의 [X] 버튼을 사용하여 일시적으로 닫을 수 있습니다.탭은 닫더라도 나중에 다시 추가할 수 있으며, 마지막으로 설정된 환경으로 유지됩니다.- 요일/시간, 연령대, 성별, 지역의 타겟팅 유형을 제외한 나머지 타겟팅은 기존과 동일하게 광고 그룹 등록 혹은 수정 화면의 고급 옵션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각 타겟팅의 수정 화면은 기존과 유사하나, 요일/시간 타겟팅의 경우 아래와 같이 변경 됩니다.2. 각 타겟팅 탭에서는 타겟팅 항목에 대한 개별 입찰 가중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타겟팅 유형 및 입찰 가중치 설정 가능 여부는 캠페인 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1) 타겟팅 및 입찰 가중치 설정 모두 제공 : O2) 타겟팅은 제공 하지만 입찰 가중치 설정은 제공 안함 : △3) 타겟팅과 입찰 가중치 설정 모두 제공 안함 : X무엇이 좋아지나요?1. 그룹을 분리하지 않아도 타겟팅 별 입찰 다변화를 할 수 있습니다.- 기존 관리방식에서는 타겟팅 성과에 따라 전략이 변경될 경우, 입찰가를 다르게 설정하기 위해 반드시 그룹을 분리해야만 했습니다.새로운 타겟팅 관리 방식은, 각각의 타겟팅이 별도의 입찰 가중치를 가지므로 그룹을 분리하지 않더라도, 해당 타겟팅의 입찰 가중치만 변경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2. 타겟팅 항목에 대한 성과 지표를 광고 관리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으므로, 성과를 기반으로 한 효율적인 입찰 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래와 같이 타겟팅 항목에 대한 성과 지표가 확연히 차이가 나는 경우, 광고 수익률이 높은 곳에 보다 효율적으로 예산을 투자하여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관리 방식에서는 타겟팅 지표를 바탕으로 한 광고 효율 비교에 오랜 시간을 들여야 했기 때문에 빠른 입찰 전략 다변화가 어려웠으나, 변경된 관리 방식에서는 해당 과정이 매우 간단해 집니다.FAQQ.타겟팅 별로 입찰 가중치를 모두 설정하면 어떻게 되나요?- 소재 혹은 키워드에 현재 입찰가를 설정한 경우는 그룹의 기본 입찰가 대신 현재 입찰가를 따릅니다.- 타겟팅 입찰 가중치를 설정하지 않은 경우, 기본 값은 100%로 적용됩니다.ex) 기본 입찰가 100원에 지역-경기, 성별-남성, 연령대-30~34세에 타겟팅 한 경우 아래와 같은 결과로 입찰에 참여합니다.- 단, 계산된 결과가 각 캠페인의 최소 ~ 최대 입찰가 범위에 속하지 않는 경우는 경우에 따라 최소 입찰가 혹은 최대 입찰가가 최종 입찰가가 됩니다.입찰 가중치를 반영한 최종 입찰가의 결과가 최소 입찰가 미달인 경우에는 최소 입찰가로, 최대 입찰가 범위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최대 입찰가로 입찰에 참여 합니다.- 과도한 입찰 가중치 설정은 오히려 광고 효율을 저하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광고주님의 운영 전략에 맞게 적절히 사용하시기 바랍니다.Q.기존에 설정한 타겟팅과 입찰 가중치는 어떻게 되나요?기존 광고 운영을 하며 설정 해두신 성별, 연령대 등의 입찰 가중치 설정 데이터는 마이그레이션을 통해 변경된 광고 관리 시스템에 자동으로 반영됩니다.참고하세요!- 변경되는 타겟팅 관리 방식에서 반경 타겟팅은 최대 10개까지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용자의 성별/연령은 AI 기술 등을 이용하여 판단된 정보에 근거합니다. 따라서 판단된 성별과 연령은 실제와 다를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설정하지 않은 성별 혹은 연령대에도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API 사용자를 위한 개발 환경은 릴리즈 노트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릴리즈 노트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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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모바일 통합검색 'For You 반응형 더보기' 테스트 안내

2022년 3월 31일(목)부터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For You 반응형 더보기의 테스트가 진행됩니다.For You 반응형 더보기 이전 공지 보기 > 테스트는 쇼핑서비스와 쇼핑검색광고 공통으로 진행되며, 쇼핑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테스트 일정2022년 3월 31일 (목) 부터(테스트 종료 일정은 쇼핑서비스 진행현황에 따라 정해집니다.) 테스트 내용모바일 통합검색 For You 반응형 더보기 클릭의 일부 트래픽 대상,기존 반응형 더보기 영역으로의 이동이 아닌 네이버쇼핑홈 > For You (Beta) 버티컬 서비스 로 이동 알아두세요! · 네이버쇼핑홈 > For You (Beta) 버티컬 서비스 에서는 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For You (Beta) 버티컬 서비스 사용성 테스트 결과에 따라 광고 노출여부 추후 검토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