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모바일 검색결과 영역 베타 운영(2/14-3/13)

11번가 모바일 검색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하여 일부 검색 트래픽에 한정하여 아래와 같이 검색서비스 베타운영을 진행합니다.
해당기간 동안에 포커스클릭 광고를 이용하는 판매자의 경우 아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주요내용]

1. 베타 운영 기간 : 2022년 2월 14일 ~ 3월 13일 (4주간)
2. 베타 운영 영역 : 모바일 검색결과 영역
3. 베타 운영 규모 : 11번가 모바일 검색 트래픽의 약 10% 내외
4. 상세 내용
  : 베타운영 트래픽에 한해 포커스클릭 모바일 검색결과 지면에서 광고, 서비스 컬렉션 노출 개수 및 위치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일반 검색결과 (90%) : 포커스클릭 광고 최대 9개 및 포커스클릭 상/하단 서비스 컬렉션 최대 13개 
  • 베타운영 검색결과 (10%) : 포커스클릭 광고 최대 8개(4개/4개로 영역구분되며 사이에 서비스컬렉션 추가) 및 포커스클릭 상/중/하단 서비스컬렉션 최대 14개

5. 비고 
  1) 모바일 파워상품 미판 구좌 발생시 포커스클릭은 일반 검색결과에서는 최대 19개까지, 베타운영 검색결과에서는 최대 16개까지 노출될 수 있습니다. 
  2) 베타운영 검색결과에서 포커스클릭 모바일 검색결과에 노출 가능한 광고가 5개인 경우에 한하여, 1~5순위까지 영역 분할 없이 한 영역에 노출됩니다.
  3) 
컬렉션은 11번가 구매 고객이 상품을 탐색하고 구매하는 과정에서 도움이 되는 정보 혹은 상품 특성별로 상품을 묶어 제공하는 검색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예시) 쇼킹딜 컬렉션 : 쇼킹딜 상품 묶음/ 컨텐츠 컬렉션 : 상품과 관련된 쇼핑 컨텐츠 묶음  

광고 이용시 위 내용 참고 부탁드리며,

상기 내용 확인 후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하단 왼쪽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하게 답해 드리겠습니다.

11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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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11번가] 브랜딩광고 메인 지면 오픈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가장 많은 소비자가 방문하는 11번가 첫 화면 최상단에 합리적인 CPC 과금으로 대량 유입 확보가 가능한브랜딩광고 '메인 지면'이 신규로 오픈되어 안내 드립니다.■ 일정- 광고 등록 일자: 2023년 12월 5일 (화)- 광고 노출 일자: 2023년 12월 8일 (금)■ 대상 광고 : 브랜딩광고■ 노출 상세- 노출 영역 1) Mobile 홈 탭 메인 빌보드 영역 1구좌  2) Mobile 홈 탭 메인 상단 띠배너 영역 1구좌- 노출 유형 1) 메인 빌보드 영역 - 배너형 2) 메인 상단 띠배너 영역 - 동영상형/배너형/상품형- 광고 대상: 상품 상세 페이지/기획전/기타(프로모션 페이지, 플래그십 스토어)- 노출 예시:  ■ 참고 사항- 본 오픈 사항은 브랜딩광고 과금 방식과 동일합니다. 최소 입찰 시작가는 200원입니다.- 광고 만들기에서 [브랜딩광고] > [메인 지면] > [메인 빌보드 영역] 또는 [메인 상단 띠배너]를 선택해 광고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브랜딩광고 메인 지면 상세보기 관련 문의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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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도입 안내 (24년 3월 예정)

2024년 3월,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에 효율적인 광고 노출을 위한 '반응형 소재'가 새롭게 도입됩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반응형 소재란 무엇인가요? - 반응형 소재는 광고주님께서 등록하신 '15개의 제목'과 '4개의 설명문'으로 최적의 조합을 학습하여,   '높은 광고 효과가 기대되는 조합을 자동으로 구성해주는 소재' 입니다.   - 기존 사이트검색광고의 소재는 광고주님께서 입력하신 고정된 소재만 표시했습니다.   반응형 소재를 사용할 경우 광고주님께서 등록하신 제목과 설명문을 토대로, 수많은 조합으로 효과적이고 유연한 광고 소재를 표시할 수 있게 됩니다.   2. 어떤 점이 좋은가요?■ 광고 소재 관리 및 운영이 편리해집니다. - 지금까지 사이트검색광고는 소재 1개당 제목 1개, 설명 1개로 표시했습니다.   다양한 광고 메시지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광고주님께서 모든 소재의 구성을 하나하나 입력해야 했습니다.  - 반응형 소재를 사용하는 경우, 등록하신 '최대 15개의 제목과 4개의 설명'을 활용하여   '최대 3개의 제목과 2개의 설명' 으로 조합된 최적화된 소재를 자동으로 노출합니다.   (PC, 모바일 환경에 따라 제목과 설명의 노출 개수는 유연하게 조정됩니다.)  ■ 광고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는 '광고 소재 조합'을 찾아 광고를 노출합니다. - 고객의 선택을 유도하는 최적의 '광고 메시지'를 찾는 것은 어렵고 부담되는 일입니다.   기존에는 광고주님께서 발굴한 소재를 하나씩 테스트하며 적절한 메시지를 찾아야만 했습니다.  - 반응형 소재를 사용하면 높은 광고 효과가 기대되는 메시지 조합을 광고 시스템이 찾아줍니다.   광고 문맥과 지면에 따라 자동으로 광고 조합을 구성하여 최적화된 소재의 광고를 노출하게 됩니다.   3. 어떻게 사용하나요? - 2024년 3월부터 검색광고 플랫폼에서 반응형 소재 등록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전 심의가 요구되는 '의료업종'을 제외하고 모든 업종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보다 상세한 등록 방법과 일정은 이후 추가로 안내해드릴 예정입니다.   참고하세요! - 기존 소재는 동일하게 사용 가능한가요?    → 네. 기존에 사용하시던 소재는 반응형 소재와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반응형 소재를 사용할 수 있는 업종이 정해져있나요?    → 의료 업종을 제외하고 모든 업종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제목 15개, 설명 4개를 꼭 모두 입력해야 하나요?    → 최소 개수인 제목 3개, 설명 2개 입력이 필수이며, 많이 입력하면 성과가 좋은 조합을 노출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등록에 관련한 사항은 추후 공지를 참고바랍니다.

[기타]

[에이블리] 10+10 페이백 프로모션 안내

​ 새해를 맞이해 마켓의 또 다른 히어로 상품을 발굴하실 수 있도록 페이백 10%에 10%를 더 드리는 “10+10 페이백” 프로모션을 진행하니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프로모션 주요 내용비교 기간 내 광고비 0원인 상품의 참여 기간 광고비 소진액 총합의 10%, 한도 없는 페이백비교 기간 총 소진액 대비 비즈머니 소진액 증분의 10%, 한도 없는 페이백참여 기간 : 1월 18일 (화) ~ 1월 22일 (월) (5일 간)비교 기간 : 1월 8일 (월) ~ 1월 12일 (금)  '10+10 페이백' 프로모션 자세히 보기 (클릭) 

[기타]

[에이블리] 2024 신규 광고주 지원 프로그램

​   ​  혜택1) 성장 광고비 지원 : 무상광고비 9만원 지원해드립니다!혜택2) 성장 아카데미 프로그램 : 유튜브 라이브로 교육을 제공하고, 광고비도 지원해드려요! 자세한 내용은 광고 플레이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 프로그램 더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 

[기타]

[카카오스타일] 개인정보 처리 방침 일부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개인정보처리방침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게 되어 안내 드립니다.1. 변경 일정- 공고일 : 2024년 1월 5일- 시행일 : 2024년 1월 12일2. 주요 변경사항-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및 수집 항목]- 제5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3. 상세 변경 내용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Cue: Beta 서비스 오픈에 따른 검색광고상품 노출 안내

네이버 PC 통합검색 영역에서 생성형 AI 검색 서비스 ‘큐(Cue:)’가 시범 적용됨에 따라, ‘큐(Cue:)’의 대화형 검색어의 검색 결과에도 검색광고가 노출되어 안내드립니다. 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생성형 AI 검색 서비스 ‘큐(Cue:)’ 의 Beta 서비스가 시범 운영 중입니다. ( Cue: 소개 보러 가기 > )‘큐(Cue:)’는 PC에서 Beta 서비스를 이용 중인 사용자에 한하여 네이버 검색 결과에서 확인하실 수 있기 때문에 검색광고 변경사항 또한 일부 사용자에게만 적용됩니다.  [ Cue: Beta 서비스 적용에 따른 검색광고 변경사항 안내 ]■ 대상- 사이트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 콘텐츠검색광고- 브랜드검색- 플레이스광고■ 지면 - PC 통합검색 영역 ■ 변경 내용- Cue: Beta 서비스를 이용하는 유저가 대화형으로 검색하는 경우, 광고 영역에서는 대화형 검색어 중 핵심 키워드만 추출하여 해당 키워드를 기준으로 광고가 매칭됩니다.- 예를 들어, 이용자가 ‘루테인이 정말 눈 건강에 도움이 될까?’로 검색할 경우에는, 핵심 키워드인 ‘루테인 효과’가 검색어의 기준이 되며,   광고주께서 ‘루테인 효과’ 키워드를 구매한 경우에 매칭되어 노출될 수 있습니다. - 광고주분들께서는 동일한 키워드를 구매한 상황이더라도 추가적인 광고 노출 기회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쇼핑검색광고의 경우, 키워드를 구매하는 상품이 아니기에 핵심 키워드(예: ‘루테인 효과’)에 매칭 가능한 광고 소재가  존재하는 경우 노출될 수 있으며,   광고 입찰 상황에 따라 노출이 보장되지 않는 점 유의 부탁드립니다.  ※ 주의하세요!- ‘루테인 효능’ 같이 ‘루테인 효과’의 유사 검색어를 구입하고 설정하셨다면, 대화형 검색어 검색 결과에 광고가 매칭되어 노출될 수 있습니다.- 대화형 검색어 검색 결과에 노출되더라도, 광고주 리포트의 검색어에는 핵심 키워드인 ‘루테인 효과’로 기재됩니다.  

[기타]

[카카오스타일] 등록형_스토어 배송비 관리 임시 페이지 종료 안내

23년 8월에 론칭된 상품 별 배송비 기능과 관련하여 셀링툴 연동작업이 완료되어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품 별 배송비 공지 보러 가기)■ 셀링툴- 파트너센터 임시 페이지 지원 종료카카오스타일과 연동 중인 전체 셀링툴의 상품 별 배송비 대응이 완료되었습니다. 따라서, 적용 기간 동안 임시적으로 제공했던 배송비 정보 관리 페이지의 이용이 종료 됩니다.임시 페이지란? 순차적인 연동 작업 기간 동안 셀링툴로 관리하는 등록형 상품의 배송비 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임시 기능을 제공했습니다.임시 페이지: 파트너센터 > 스토어 관리 > 스토어 정보 > 상품/주문 API > 배송비 정보 등록/관리 배너이용 종료일: 2024년 1월 4일■ 셀링툴 - 배송비 정보 입력 앞으로 셀링툴을 통해 관리하시는 상품은, 셀링툴의 상품 등록/수정 화면 > 배송비를 입력하여 전송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네이버] 2024년 1월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혜택

안녕하세요. 2024년 1월 카드사별 할부 혜택을 안내드립니다. 카드사에 따라 할부 혜택이 다르게 적용되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조건 : 5만원 이상 결제 시 (현대카드 제외)- 적용 제외 : 체크 / 법인 / 선불 / 충전 / 기프트 카드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상품형, 카탈로그형 가격 표기 변경 안내

2024년 1월 4일 (목), 아래의 대상 적용 범위에서 상품형/카탈로그형의 가격 표기가 변경될 예정입니다.쇼핑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 2024년 1월 4일 (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범위- PC/모바일 통합검색: 검색결과, 반응형(반응형 브릿지, FOR YOU 홈 포함), 맞춤형 블록- PC/모바일 쇼핑검색: 검색결과, 반응형(반응형 브릿지, FOR YOU 홈 포함), 찜 추천, 내 관심상품, 세그먼트 블록- PC/모바일 카탈로그 페이지: 카탈로그 추천, 찜 추천■ 변경 내용- 쇼핑몰 상품형: [배송비 제외가 + 배송비] 표시- 제품 카탈로그형: [최저 배송비 포함가 + 배송비 포함] 표시■ 변경 상세 ※ 알아두세요!- 본 변경사항은 광고 내 가격 표기에 대한 변경 사항으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카탈로그 페이지 진입 시, '배송비' 필터가 기본적으로 ON 선택된 상태로 표시되며 각 판매처의 가격 역시 배송비 포함가로 표시됩니다. 

[네이버]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통합검색 영역 순위 노출 전체 적용 안내

오는 2024년 1월 11일(목)부터 플레이스광고 PC/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의 모든 키워드에서 순위 노출이 적용됩니다. 통합검색 영역은 검색량이 많고 클릭률이 높은 지면으로영역 상단에 위치할수록 내 가게와 연관이 높은 트래픽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입찰 전략을 통해 내 가게에 관심 있을 만한 유저에게 노출될 확률을 높여보세요.   ■ 적용 일정 2024년 1월 11일 (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변경 내용 PC/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의 모든 키워드에서 입찰가와 품질지수에 의해 순위가 결정되며 차순위 입찰가를 바탕으로 광고비가 산정됩니다. 이때 광고주님께서 입찰한 금액을 초과하여 과금되지 않습니다.   ※ 알아두세요! - 그 외 영역(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 앱, PC 지도검색)에서는 랜덤 노출이 유지되며, 최저가 50원으로 과금됩니다. - 플레이스광고에서는 광고그룹 단위로 입찰가 설정이 가능합니다. - 기본 입찰가를 별도로 설정하지 않을 경우, 최저가인 50원으로 입찰에 참여하게 됩니다. 

[기타]

[지그재그] 휴면 광고주 프로모션 10만 포인트 + 30일 페이백 안내

지그재그 상품형 광고의 휴면 광고주 프로모션이 개편 되어 안내드립니다. 프로모션 대상    - 상품형 광고 중단 90일 이상 경과한 스토어 혜택 지급 조건    - 상품형 광고에 유상 광고비 10만원 이상 누적 집행 프로모션 혜택    - 휴면 : 상품형 광고 포인트 10만 + 유상 광고비 30%페이백 30일   (*프로모션 혜택은 지급 조건 달성 다음날 자동으로 적용 됩니다.) 대상 예시    - 상품형 광고를 중단한지 약 반년이 지났어요 (O)    - 상품형 광고를 중단한지 89일이 되었어요. (X)    - 상품형 광고 중단한지 90일이 넘었지만, 배너형 광고를 집행하고 있어요. (O) 내 스토어 프로모션 적용 여부 확인    - 프로모션 대상 스토어라면 파트너센터 [광고 관리] - [지그재그 광고] 메뉴 접근 시 아래와 같은 카드가 노출됩니다.    - 프로모션 카드에서 스토어의 유상 광고비 달성률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달성 다음날 자동으로 프로모션이 적용됩니다.  참고사항    - 휴면 광고주 프로모션은 지그재그 광고 중 상품형 광고에만 적용됩니다.    - 프로모션 조건 달성시 다음날 자동으로 무상포인트 지급과 페이백 기간이 적용됩니다.    - 프로모션 혜택으로 제공되는 무상포인트는 유효기간이 30일 입니다.    - 기한 내 미사용 포인트는 회수되며 다시 지급되지 않습니다.    - 유상광고비 페이백 30%는 최소 1만원 이상 집행시 적용됩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소재 노출 확대 안내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를 통해 사이트에 대한 추가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2023년 12월부터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의 노출 가능 키워드가 테스트를 거쳐 지속적으로 확대됩니다. 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 노출 확대>     ■ 변경 일정  -  2023년 12월부터     ■ 변경 대상  -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 노출되는 사이트검색광고     ■ 변경 배경 -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 오픈 이후 등록 비중이 확대되었으며, 확장 소재를 통해 더 많은 정보 전달이 가능해졌습니다. -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 노출 확대를 통해 사이트에 대한 추가 이미지와 링크의 제공 범위를 넓히고 광고 효과를 상승시키고자 합니다.     ■ 변경 내용 -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의 성과에 따라 노출 가능한 키워드를 확대하는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 광고 성과 향상에 도움이 되는 키워드에는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가 노출됩니다.     ※ 알아두세요!   - 성인, 병/의원, 금용/보험 업종은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가 노출되는 키워드는 별도로 공지되지 않으며 광고 성과에 따라 노출 키워드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의 노출은 다른 확장 소재와 동일하게 결정되며, 모바일 파워링크 확장 소재 노출 형태 도움말 참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