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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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모먼트]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 포스트 콘텐츠 연령인증 기능 도입 안내 (1/20)

■ 적용일 : 2022년 1월 20일 (목) - 적용 예정
 
■ 적용 사항
 
1. 대상 :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의 게임물,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비디오물, 청소년 연령제한 등급의 음반 및 음악파일, 웹툰, 간행물, 서적 등 콘텐츠, 이외 청소년에게 유해하다고 판단되는 업종 및 관련 콘텐츠
※ 단, 주류/전자담배기기 브랜드, 판매업, 제조업 등은 '성인인증 채널' 적용 필수이며, 메시지 발송 시 '연령인증 메시지' 기능 선택 적용 가능
 
2. 적용 내용
 
1) 연령인증 메시지 설정 또는 연령 인증된 포스트 랜딩 URL 설정 기능
 
[경로] 광고만들기 > 카카오톡 채널 x 도달 캠페인 > 광고그룹 : 집행 대상 설정 > +연령인증 메시지
[경로] 광고만들기 > 카카오톡 채널 x 도달 캠페인 > 광고그룹 > 소재 : 랜딩 URL '포스트'
[경로] 광고만들기 > 카카오 비즈보드 x 전환, 방문, 도달 캠페인 > 광고그룹 > 소재 : 랜딩 URL ‘포스트’

 

 광고 유형

 광고 목표 

 광고 그룹

 소재

 카카오톡 채널

 도달

 연령 인증 메시지

 연령 인증 메시지 발송

 카카오톡 채널

 도달

 -

 카카오톡 채널 포스트 목록 중 연령인증 포스트 구분 및 설정 가능

 카카오비즈보드

 전환, 방문, 도달

 -

 카카오톡 채널 포스트 목록 중 연령인증 포스트를 구분 및 설정 가능

 

 

[카카오톡 채널 x 도달]

 

 

 

[카카오비즈보드 x 방문, 전환, 도달]

 

 

 

2) 연령인증 메시지 소재 에디터 및 복사 정책
 
(1) 연령인증 설정된 광고그룹은 [+기존 소재] [+메시지 관리 목록]에서 일반 메시지를 불러오기 및 발송 가능
(2) 연령인증 설정된 광고그룹이 아닌 일반 광고그룹에서는 [+기존 소재] [+메시지 관리 목록]에서 연령인증 메시지 불어오기 및 발송 불가
(3) 메시지 소재 복사 시, 연령인증 설정된 광고그룹의 메시지는 일반 메시지로 복사 불가능, 그 외 복사 가능
 
 
 
3. 연령인증 콘텐츠 시안
 
 

 

- push 알림 메시지는 "연령 확인 필요한 메시지입니다"라는 대체 텍스트로 공통 노출 예정입니다.
 
 

 

※ 참고사항

 

- 연령인증 메시지 설정 기능은 ‘집행 중’ 이전 상태인 경우 수정 가능합니다.
- 청소년보호조치 필요 업종 및 관련 콘텐츠임에도 연령 인증 메시지 기능을 설정하지 않는 경우,
  또는 성인인증 채널 필수인 업종임에도 성인인증 채널을 인증하지 않고 메시지를 발송하는 경우 카카오톡 채널 운영 정책 및 카카오광고 이용제한 가이드에 따라 제재 조치 및 서비스 이용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대행사의 경우 카카오모먼트 영업 정책 내 대행사 패널티 정책에 따라 위 내용이 위배됨이 확인될 경우 패널티가 부여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채널 메시지 집행 가이드에서 제한하는 업종 및 관련 콘텐츠는 메시지 발송 불가하며, 메시지 발송 전 사전 확인과 책임의 의무는 광고주에게 있습니다.
- 연령인증 메시지로 발송된 경우 연령 미인증 시 메시지는 확인할 수 없으며, 연령 인증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는 대상은 메시지 예상 발송 모수 및 대상보다 적을 수 있습니다.
- 채널 메시지 과금 정책에 따라 발송당 과금(CPMS) 되며, 연령인증 메시지는 발송당 15원, 타겟 적용 시 발송당 20원입니다.
- 연령인증을 설정한 메시지 / 포스트는 공유 기능 제한됩니다.
 
- 연령인증 포스트로 발행된 포스트가 연결된 보드는 연령인증이 되지 않은 경우 '연령인증이 필요한 콘텐츠입니다.'로 노출됩니다.

 

 

상기내용 확인 후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하게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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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단 하루 LIVE로 진행되는 11월 성공사례 세미나 안내

 안녕하세요.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에서는정기적으로 요즘 핫한 브랜드의 성공사례를 분석하고, 각 브랜드 연사님을 초청하는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11월 세미나에서는 2개의 성공사례 세미나를 준비하였습니다. 단 하루 LIVE로 진행되는 세미나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신청이 곧 마감되니 신청을 서둘러주세요~!        멋쟁이사자처럼의 카카오 광고 노하우      핫한 에듀테크 스타트업인 '멋쟁이사자처럼'의 카카오 활용방법을 안내합니다.     카카오 픽셀&SDK, 비즈보드, 카카오싱크, 알림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해 전환 성과 증대한 노하우를 마케팅 리더가 직접 공개합니다.      교육 일자 : 2023년 11월 15일(수) 16시 ~ 17시   [ 세미나 신청 바로가기 ]       대행사의 코오롱몰 카카오 광고전략   카카오 공식대행사인 '매드업'은 카카오 광고를 어떤 전략으로 운영하고 있을까요?    신규 고객을 유입하는 방법과 유입된 고객에게 액션을 일으키는 전략 등 실제 '코오롱몰'의 효율을 극대화한 과정을 공개합니다.       교육 일자 : 2023년 11월 22일(수) 16시 ~ 17시  [ 세미나 신청 바로가기 ]   또한 이전에 진행한 성공사례 세미나는 다시보기 서비스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언제든 확인가능한 VOD로 만나보세요~!   - [춘천 감자밭] 빵 하나로 연매출 200억! 브랜딩 비결  [VOD 바로보기]   - [인어교주해적단] 톡채널 ROAS 700% 달성비결  [VOD 바로보기]  - [더티트렁크] 220억 인수제안도 거절한 핫한 매장의 성공비결  [VOD 바로보기]  - [비플레인] 신규고객 2만명 확보! 카카오 광고 잘 쓰는 비결  [VOD 바로보기]   - [가드니아] 1년만에 채널 친구 1만 명 모은 비법   [VOD 바로보기]   전체 LIVE 세미나 확인하기 ㅣ https://bizseminar.kakao.com/seminar전체 VOD 세미나 확인하기 ㅣ https://bizseminar.kakao.com/vod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는 비즈니스 파트너라면 누구나 손쉽게 무료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관련 문의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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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모먼트 업데이트 세미나 안내(11/28)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에서는 다양한 기능과 정책이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공지글로 확인하기 어려웠거나, 이해하기 쉽지 않을 때가 있으셨나요~? 자칫 놓칠 수 있는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모아 LIVE 세미나에서 쉽게 정리해드립니다. 이번 업데이트 세미나는 4개월만에 진행되는 세미나로, 비즈보드 CPT 내재화정책, 애드뷰 버튼 정책 변경 등 최근에 업데이트 된 내용을 알기 쉽게 세미나로 안내드립니다.  일평균 3천만이 접속하는 친구탭에 일정시간동안 단독 점유하여 노출되는 비즈보드 CPT는 11/ 9(목)부터 모든 모먼트 광고주가 광고 청약 및 집행할 수 있도록 집행 프로세스가 개선되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자세한 변경 내용을 세미나로도 만나보세요~! 일정 : 11/28(화), 오후 2시~3시   신청링크 : https://bizseminar.kakao.com/seminar/21  이런 분들이 들으면 좋아요!  ✔ 카카오모먼트를 활발하게 활용하고 있는 분  ✔ 카카오모먼트 신규 업데이트에 관심이 많은 분  ✔비즈보드CPT를 신청하고 싶은 분  관련 문의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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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 비즈니스 이용약관 변경 고지

안녕하세요. 카카오비즈니스 통합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는 이용자 분들께 감사드리며,‘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의 개정 내용에 관해 안내 드립니다. 변경 사항을 확인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변경 내용변경 전변경 후제7조 비즈서비스의 이용② “회사”가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비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1. 카카오광고 : "회원"이 직접 또는 제 3자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SMS, 카카오톡 채널 등을 홍보하는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 플랫폼 서비스로서, 다음 각 목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나. 브랜드검색 플랫폼   다. 키워드광고 플랫폼2. 카카오톡 채널 :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를 카카오톡 이용자가 받아볼 수 있도록 카카오톡 기반의 모바일 비지니스 플랫폼인 채널을 개설하고 관리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하며, 다음 각 목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나. 카카오 뷰 창작센터제7조 비즈서비스의 이용② “회사”가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비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1. 카카오광고 : "회원"이 직접 또는 제 3자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SMS, 카카오톡 채널 등을 홍보하는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 플랫폼 서비스로서, 다음 각 목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카카오모먼트 플랫폼관리자센터   나. 브랜드검색 플랫폼관리자센터   다. 키워드광고 플랫폼관리자센터2. 카카오톡 채널 :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를 카카오톡 이용자가 받아볼 수 있도록 카카오톡 기반의 모바일 비지니스 플랫폼인 채널을 개설하고 관리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하며, 다음 각 목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나. 카카오 뷰 창작센터  ◼︎ 시행일위 안내드린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개정은 2023년 11월 30일자로 적용됩니다. ※ 새로운 이용약관 내용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사용중인 서비스의 계정정보를 통해 카카오비즈니스 회원탈퇴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제기 할 수 있습니다.※ 시행일 전까지 별도의 이의제기가 없으신 경우,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보아 시행일로부터 개정된 이용약관이 적용됩니다. 관련 문의 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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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목적 온라인 교육 오픈 안내

 안녕하세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는,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을 통해 네이버 쇼핑 전용 지면에 스토어의 혜택 및 프로모션 정보를 강조하여 노출할 수 있는 커머스 전용 광고 상품인 "쇼핑 소식 광고"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광고주님께서 더욱 효과적으로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을 집행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에 쇼핑 소식 광고를 소개하는 온라인 교육이 신규 오픈되었습니다.비즈니스 스쿨 온라인 교육에서는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에서 알림받기 타깃과 혜택/프로모션 배지 등을 활용하여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활용법 및 효율 개선 사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신 후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을 통해 내 스토어의 상품과 혜택을 더욱 효과적으로 노출해 보세요.■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주요 특징- 쇼핑탭, 장보기탭, 쇼핑홈, 장바구니 등 네이버 쇼핑 관련 주요 지면부터, 뉴스, 연예, 패션뷰티 등 사용자의 주목도와 페이지뷰가 높은 네이버 주요 지면까지 노출- 내 스토어 쿠폰, N Pay 적립, 프로모션 등 혜택 정보를 강조하여 표시- 성과형 DA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일반 타게팅 및 내 스토어를 알림 받기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맞춤 타게팅 설정 가능■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 온라인 교육 코스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알림받기 타겟' 및 '혜택/프로모션 배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운영 전략으로, 다양한 광고주분들이 성과 향상에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비즈니스 스쿨 교육을 통해,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과 실제 효율 개선 사례 등을 참고하시어 광고 운영에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쇼핑 소식 광고 이해하기▶ 쇼핑 소식 광고 등록하기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운영 전략 1 : 알림 받기 고객을 타게팅 하여 성과형 광고를 노출하는 '알림 받기 타깃' 기능 활용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목적의 광고 중에서도 알림 받기 타깃을 광고 그룹에 '포함' 설정하여 운영한 광고의 경우, 스토어에 높은 관심을 보유한 유저를 타게팅하여 광고를 노출할 수 있어, 알림 받기 타깃을 설정하지 않은 케이스에 비해 CTR 약 2배, ROAS 약 2.5배로 우수한 성과를 보였습니다.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운영 전략 2 :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혜택으로 유저의 눈길을 사로잡는 혜택/프로모션 배지 사용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의 하위 소재에서는,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쿠폰, 적립, 프로모션 혜택을 설정하여 실제 광고에 배지의 형태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하위 소재에 이와 같은 배지를 설정한 경우, 설정하지 않은 경우에 대비해 쿠폰 배지 ROAS +50%, N PAY 적립 배지 ROAS +40%, 프로모션 배지 ROAS +70%로 우수한 성과를 보였습니다.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을 활용한 효율 개선 사례네이버 쇼핑에서 브랜드 스토어를 운영 중인 "CLA" 광고주님의 경우, 후킹성 문구와 더불어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하위 소재에서 설정할 수 있는 혜택 배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고객 혜택을 설정한 광고 소재 집행을 통해 약 1.5배의 매출 상승 효과를 보았습니다.■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설정 방법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은 '네이버 쇼핑' 유형의 비즈채널 추가 후, 캠페인 등록 화면에서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목적을 선택하여 집행할 수 있습니다.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설정 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한 보다 자세한 안내는 이전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공지사항 바로가기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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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 스마트채널 > 뿜 & 서비스 통합 > 예약/주문 지면 확대

 안녕하세요.  네이버 > 스마트채널 및 서비스 통합 지면의 노출 대상 확대 안내드립니다.  1. 노출 시점- 2023.11.29 (수) 적용 예정 2. 게재 위치 & 노출 경로1) 스마트채널 - 게재위치 : 네이버 > 스마트채널- 노출경로 : 네이버 > 뿜 > 게시글- 노출 예시 2) 서비스 통합- 게재위치 : 네이버 > 서비스 통합- 노출경로 : 네이버 > MY플레이스 > 예약/주문 > 예약 완료- 노출 예시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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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키워드 필터 확장 개선에 따른 플레이스광고 추가 노출 안내

안녕하세요. 2023년 11월 17일, 스마트플레이스에 선택 가능한 부가정보가 추가되어 키워드 필터가 확장되는 개선사항이 있었습니다. (음식점 업종부터 순차 적용 예정입니다.)  이에 2023년 12월 7일부터 이용자 분들이 키워드 필터에서 특정 부가정보(예. 콜키지 무료, 애견 동반 등)를 선택하면, 해당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가 리스트 상단에 플레이스광고로 노출될 예정입니다. 관련있는 키워드 필터에 광고가 잘 노출되려면 스마트플레이스에서 부가정보를 입력해 주셔야 한다는 점을 꼭 기억해 주세요!  스마트플레이스에서 부가정보를 입력하는 방법과 부가정보의 종류는 아래 스마트플레이스 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공지1 : 우리 가게의 선택 가능한 부가정보가 확장되었습니다.- 공지2 : 잠재 고객을 확보하는 노하우! 우리 가게 주차정보 입력하기- 공지3 : 블로그 공지) 원하는 맛집을 손쉽게 찾고 한 번에 예약까지, 식당 실시간예약 검색을 만나보세요.플레이스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스마트플레이스 키워드 필터 확장 개선에 따른 음식점 업종 플레이스 광고 노출 지면 추가 안내> ◼︎ 적용 일정 - 2023년 12월 7일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 PC/모바일 통합검색 플레이스 영역,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 앱 및 PC 지도 검색◼︎ 적용 내용 - 이용자가 플레이스 검색 화면에서 키워드 필터의 부가서비스 정보를 선택 시, 해당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의 광고가 필터링 되어 노출됩니다. (단, 음식점 업종부터 순차 적용 예정)알아두세요.- 관련있는 키워드 필터에 광고가 노출될 수 있도록 업체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를 사전에 꼭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전까지는 이용자가 추가된 부가정보 필터를 선택하더라도 업체의 부가서비스 실제 제공 여부와 관계없이 광고가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광고는 업체에 대해 검색 모델링에서 분석한 종합적인 결과를 바탕으로 광고를 노출하기 때문에 부가서비스 정보는 참고정보로 사용되며 반드시 노출을 보장하진 않습니다.네이버 검색광고는 가능한 많은 사용자에게 플레이스광고를 노출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여 광고주님의 가게 운영에 도움을 드리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플레이스 광고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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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페이 주문완료/결제내역' 채널 광고 노출 테스트 안내

 안녕하세요.  2023년 11월 30일 (목)부터 12월 7일 (목)까지 PC/모바일 페이 주문완료/결제내역 채널에서 광고 노출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쇼핑검색광고를 이용 중이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일정2023년 11월 30일(목) ~ 12월 7일(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지면PC/모바일 페이 주문완료/결제내역 채널 일부 트래픽 ■ 테스트 내용- 쇼핑검색광고의 성과 향상을 위한 상품 추천 성능 개선 테스트입니다.- 주문/결제한 상품과 연관된 상품을 추천하는 모델을 기반으로, 일부 로직의 변경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노출 UI 변경 사항은 없습니다. ■ 과금  테스트를 통해 노출된 영역에서 발생한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   ■ 노출 화면 예시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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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정책 개정 안내

안녕하세요.  검색광고 이용약관 상 네이버의 다른 서비스에서 이용이 제한되거나 계약이 해지된 경우, 검색광고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는 조항 관련해,이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 등을 명확히 규정하기 위해 검색광고 운영정책을 개정합니다.  개정되는 운영정책은 2023년 12월 15일 (금)부터 적용되오니,광고주님들께서는 아래 변경되는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차질이 없으시기 바랍니다.이번 개정에 따른 검색광고 운영정책 페이지의 업데이트는 2023년 12월 07일(목) 사전 진행됩니다.  <검색광고 운영정책 개정 안내> ■ 개정 공지기간   : 2023년 11월 15일 (수) ~ 12월 14일 (목) ■ 개정 내용 적용일   : 2023년 12월 15일 (금) ■ 검색광고 운영정책 개정안검색광고 운영정책 개정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광고주님께서는 개정 공지 기간 동안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 또는 광고주님의 영업담당자를 통하여 검색광고 이용 계약의 취소, 해지 및 검색광고 회원 탈퇴를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정 공지 기간 동안 별도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실 경우에는 이번 검색광고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의 개정에 동의하시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1544-1853으로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기타]

[카카오스타일] 주문 내역 엑셀 다운로드 방식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파트너센터 [주문관리]의 실시간 엑셀 다운로드 방식 변경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변경사항: [주문관리] 항목의 메뉴에서 엑셀 다운 시, URL이 이메일로 발송 됩니다. 이메일 내 URL을 통해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은 접속한 사용자의 이메일 (로그인한 계정)으로 발송됩니다.변경 사유:실시간 다운로드 시 데이터 과부화로인한 불편함을 방지하고, 원활한 주문 관리를 위한 일시적인 방식 변경이니 너른 양해 부탁 드립니다.변경 기간:다운로드 방식에 대해 추후 변동 시 공지사항을 통해 재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관련하여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1544-1853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기타]

[카카오스타일] 롯데택배, 한진택배 전산 시스템 점검 안내

안녕하세요.[카카오스타일] 롯데택배와 한진택배의 시스템 정기 점검 일정이 예정되어 안내 드립니다.각 택배사 일정을 참고하시어 주문 및 배송 처리에 지장 없으시길 바랍니다.[롯데택배] 점검 일시: 2023.11.26 (일) 01시~09시 점검 영향:1. 배송 추적 (트래킹)- 배송 추적 요청은 가능하지만, 점검 시간 동안 배송 추적값은 생성이 불가하며 점검 완료 이후 배송 추적 결과값을 생성하여 제공 예정2. 운송장 출력- 운송장 출력 불가 (택배사 주소 정체 시스템 중지 영향)3. 반품 네트워킹- 반품 접수는 가능하나, 굿스플로에서 택배사로 이관은 점검 종료일 23시 이후 이관 됩니다.[한진택배] 점검 일시: 2023.11.26 (일) 00시~04시 점검 영향:1. 배송 추적 (트래킹)- 배송 추적 요청은 가능하지만, 점검 시간 동안 배송 추적값은 생성이 불가하며 점검 완료 이후 배송 추적 결과값을 생성하여 제공 예정2. 운송장 출력- 운송장 출력 불가 (택배사 주소 정체 시스템 중지 영향)3. 반품 네트워킹- 반품 접수는 가능하나, 굿스플로에서 택배사로 이관은 점검 종료일 23시 이후 이관 됩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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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모먼트] 카카오 모먼트 나이 타겟팅 변경 사항 안내 (12/7)

안녕하세요.  카카오 모먼트 나이 타겟팅과 관련된 변경사항이 있어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적용 일정 : 2023년 12월 7일(목) - 적용 예정 ■ 적용 사항  1. 광고그룹 - 적용 대상: 나이 타겟팅을 제공하는 모든 광고 유형 X 목표 하위 광고그룹- 경로: 광고그룹 > 집행 대상 설정 > 오디언스 > 데모그래픽 > 나이 - 변경 내용: '65이상'까지 제공하던 나이 타겟팅을 '65-69, 70이상' 으로 연령 구간을 분리하여 제공 변경 전전체, 15-19, 20-24, 25-29, 30-34, 35-39, 40-44, 45-49, 50-54, 55-59,60-64, 65이상변경 후 전체, 15-19, 20-24, 25-29, 30-34, 35-39, 40-44, 45-49, 50-54, 55-59,60-64, 65-69, 70이상  2.보고서 - 적용 대상 :    1) 보고서 > 분석기준 항목 > 타겟팅 > 연령    2) 보고서 > 분석기준 항목 > 타겟팅 > 연령 및 성별    변경 전15-19, 20-24, 25-29, 30-34, 35-39, 40-44, 45-49, 50-54, 55-59,60-64, 65이상, 알수없음변경 후15-19, 20-24, 25-29, 30-34, 35-39, 40-44, 45-49, 50-54, 55-59,60-64, 65-69, 70이상, 알수없음   ■ 기존 광고의 영향  1. 광고그룹 - 기존 나이 타겟팅 65이상 옵션을 선택 포함하여 타겟팅 설정하고 있는 광고그룹은 12월 7일 모먼트 배포이후 나이 타겟 대상이 변경됩니다.  - 65이상 옵션 선택 ->  65-69 옵션을 선택한 것으로  변경되며, 이로 인하여 일부 광고그룹은 광고 노출이 감소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필요 시 12월 7일 모먼트 배포 이후 타겟팅 설정을 변경하여 운영을 요청드립니다 *상세 변경 시점 : 12월 7일 약 오후 2시 전후 (상세 시간은 변경될 수 있음)  ※ 예시   광고그룹 나이 타겟팅 설정 내용 변경 전  50-54,55-59,60-64, 65이상 변경 후  50-54,55-59,60-64, 65-69 *나이 타겟팅 : '전체'를 선택한 광고그룹은 영향 없음  2 보고서  1) 집행 완료된 광고의 보고서  : 12월 7일 모먼트 배포 이전 광고집행이 완료된 광고는 보고서상 65이상으로 분류되던 지표가 65-69 항목으로 변경 분류되어 제공됩니다.2) 12월 7일 광고 집행중인 광고의 보고서  : 12월 7일 모먼트 배포 시점 이후 집행된 광고에 대하여 65-69, 70이상으로 연령 지표가 분리되어 제공됩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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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 트래픽 어뷰징 페널티 부과 상품 광고 운영 시 제재 안내

안녕하세요.  쇼핑검색광고는 이용자의 검색 의도에 부합하고, 광고주분들께서도 만족스러운 광고 효과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광고 품질 유지 및 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따라서, 고의적으로 어뷰징 관련 업체를 통하여 상품의 순위를 올리는 등의 트래픽 어뷰징이 적발되어쇼핑 서비스에서 페널티를 부여받은 경우, 페널티를 부여받은 해당 업체 및 상품은 쇼핑검색광고에서도 노출 제한됩니다. (상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제재 대상 ○ 쇼핑 서비스에서 트래픽 어뷰징으로 페널티를 부여받은 상품 및 업체 · 쇼핑 서비스를 통해 업체가 제재를 받은 경우, 해당 업체의 전체 상품은 쇼핑 페널티 적용 기간 동안 광고 노출 불가 (쇼핑 서비스와 동일한 대상/ 동일한 기간)· 쇼핑 서비스를 통해 상품이 제재를 받은 경우, 해당 상품은 쇼핑 페널티 적용 기간 동안 광고 노출 불가 (쇼핑 서비스와 동일한 대상/ 동일한 기간)■ 제재 내용 위 조치 대상에 해당되는 업체 및 상품은 쇼핑 페널티 기간 동안 쇼핑검색광고 노출 불가■ 제재 적용일23년 12월 15일 금요일※ 광고 노출 제재 기간은 쇼핑 페널티 기간과 동일합니다.※ 내부 사정에 의해 적용 일이 변경될 수 있는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적용 지면· 통합검색 지면 검색 결과· 쇼핑검색 지면 검색 결과관련하여 문의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