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 2일(목)부터 플레이스광고(Beta)의 광고 대상 업종이 일부 확대될 예정입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의 업체 카테고리 기준 뷰티(미용실, 네일샵) 관련 업종
- 기존 플레이스광고(Beta)와 동일한 네이버 통합검색 및 플레이스, 지도의 지역 검색결과 (통합검색(PC/ 모바일),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앱, PC 지도검색 총 5가지 지면)
* 미용실 및 네일샵 검색결과 중 목록형 > 스타일뷰에는 광고영역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 검색 결과 목록별 최대 2개 ~ 4개의 광고 노출
- 광고 소재로 등록하신 광고 이미지와 함께, 연동된 업체의 시술사진이 최대 2개까지 노출됩니다.
*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한 시술사진이 없을 경우, 시술사진은 노출되지 않습니다.
- [뷰티스타일] 확장소재 등록을 통해 운영하시는 업체의 시술사진을 선택하여 광고 소재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 확장 소재 등록 이미지 클릭 시, 해당 시술 페이지로 랜딩됩니다.
광고 노출 및 과금 방식은 기존 플레이스광고(Beta)와 동일합니다.
- 참여 광고수가 많은(노출 가능 광고수가 10개 이상) 검색 결과의 경우, 네이버 통합검색(PC/모바일) 지면에 한해
입력하신 '광고 입찰가'와 '품질 지수'를 반영한 순위 노출이 적용됩니다.
- 단, 참여 광고수가 많은 검색 결과라 하더라도 플레이스서비스 지면, 지도(앱/PC) 지면에 노출되는 경우나 참여 광고수가 적은(노출 가능 광고수가 10개 미만)
검색 결과의 경우 노출 지면 및 입찰가와 관계없이, 모든 광고가 균등하게 랜덤 노출되며 최저가인 50원으로 고정 과금됩니다.
플레이스광고(Beta)는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를 연동하여 간단하게 광고를 등록 및 노출할 수 있는 광고 상품으로,
광고 집행을 위해서는 관리 권한을 가진 스마트플레이스 업체정보가 필요합니다.
스마트플레이스 관리 권한 신청 및 변경 도움말 바로가기 >
보다 자세한 플레이스광고 등록 및 운영 방법은 ‘오프라인 매장 홍보를 위한 플레이스광고 활용 방법’ 교육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1. 새 캠페인 생성 단계에서 ‘플레이스 유형’ 캠페인을 선택합니다.
2. 광고 그룹 유형으로 ‘플레이스 검색’을 선택합니다.
3. 플레이스광고(Beta) 집행을 위해서는 스마트플레이스 업체(비즈채널) 연동이 필요합니다.
- 간단한 네이버 인증을 통해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되어 있는 업체 중 광고하고자 하는 업체를 선택하세요.
4. 그룹 일일허용예산을 입력해 주세요. [고급 옵션]에서 입찰가 및 노출 지역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하루 동안 해당 그룹에서 광고 비용으로 지불하고자 하는 예산을 입력해주세요. 그룹 일일허용예산은 최소 50원에서 최대 2만원까지 입력이 가능합니다.
- 입찰가는 클릭당 지불할 의사가 있는 최대 비용으로 최소 50원에서 최대 5천원까지 입력이 가능합니다.
- 지역설정은 모든 지역이 기본으로 셋팅되어 있으며, 변경하여 광고 노출 지역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지역외에도 [고급 옵션]에서 요일/시간대, 매체, 연령대, 성별 등 전략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5. 연동된 업체의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정보를 활용하여 광고 소재를 구성합니다.
- 광고용 이미지를 별도로 등록 및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 광고용 ‘업체 홍보문구’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 뷰티업종의 경우, [뷰티스타일] 확장소재를 등록을 통해 원하는 시술을 선택하여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 [뷰티스타일] 확장소재는 최소 3개 ~ 최대 5개까지의 시술사진을 선택할 수 있고, 그룹 내 최대 1개의 확장소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고급 옵션]을 통해 확장소재의 요일/시간대 전략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