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네이버

[네이버] 브랜드검색 모바일 상품 개편 사전 안내

브랜드 키워드 검색 시 노출되는 브랜드검색이 모바일 상품을 일부 개편합니다.
새로운 모바일 브랜드검색은 기존보다 더 넓은 영역에서 다양한 소재 유형을 제공하여,
브랜드의 메시지 전달력이 강화되고 강력한 브랜딩이 가능합니다.
아래 사항 확인하시어 모바일 브랜드검색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개편 주요 내용
    • 1. 신규 요소 '브랜드소식'이 템플릿에 추가됩니다.

    • 2. 프리미엄형 상품은 일부 UI 요소가 커지고, 뉴 타입 상품이 출시됩니다.

    • 3. 프리미엄형에서 업그레이드 된 '브랜드추천' 유형이 신설됩니다.

    • 4. 일부 템플릿은 판매가 중단됩니다.

    ※ 개편 후 구매 가능한 모바일 브랜드검색 상품
    모바일 브랜드검색 상품 목록
  • ​■ 개편 상세 내용
    1. 1. 브랜드의 최신 소식을 돋보이게 전달하는, 신규 요소 '브랜드소식'이 추가됩니다.

      - 적용 대상 템플릿 : 라이트형 일반, 라이트형 썸네일, 프리미엄형/브랜드추천형 템플릿 전체

      - 고객에게 전달하고 싶은 최신 브랜드 소식을 5가지 말머리 중 하나를 택하여 노출할 수 있습니다.

      - '브랜드소식' 적용은 선택사항입니다.

      - 쇼핑라이브와 브랜드소식 동시 등록 시 쇼핑라이브가 우선 노출되며, 쇼핑라이브 관리자센터에서 방송정보를 삭제하면 자동으로 브랜드소식이 노출됩니다.

      브랜드소식 추가 예시 - 라이트형 , 프리미엄형 예시이미지 브랜드소식 말머리 종휴 : 새소식/할인/핫딜/이벤트/기획전 중 택1
    2. 2. 프리미엄형 상품은 보다 강력한 브랜딩 효과를 위해 일부 UI 요소가 커지고, 새로운 템플릿도 출시됩니다.

      - 프리미엄형 상품은 총 4개의 템플릿으로 재편됩니다.

      1) 프리미엄형 스토리 템플릿이 신설됩니다.

      3개의 브랜딩 이미지 또는 이미지1 > 영상(4~6초) > 이미지2 순으로 전환되는 형태로, 여러 개의 브랜딩 메시지를 담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형 스토리

      2) 프리미엄형 동영상 템플릿이 신설됩니다.

      강력한 Full 동영상과 상단 슬로건 배너의 결합으로 가장 주목도 높은 소재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형 동영상

      3) 프리미엄형 오토플레이썸네일은 기존보다 브랜딩 영역이 확대되며, '프리미엄형 오토플레이'로 상품명이 변경됩니다.

      프리미엄형 오토플레이 (구. 프리미엄형 오토플레이 썸네일)

      4) 프리미엄형 와이드썸네일 명칭이 '프리미엄형 와이드이미지'로 변경됩니다.

      프리미엄형 와이드이미지 (구. 프리미엄형 와이드썸네일)
    3. 3. 브랜드추천 유형 신설 : '브랜드 추천'으로 주요 상품 노출

      - 브랜드추천 유형은 4개의 프리미엄형 템플릿 하단에 '브랜드추천'요소가 노출되는 상품입니다.

      - 상단에는 브랜딩 메시지, 하단에는 브랜드의 주요 상품을 노출하여 검색이용자의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구매로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 '브랜드추천' 상품은 최소 3개, 최대 4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쇼핑 및 타서비스와의 연동이 아닌 광고주 직접 입력)

      브랜드 추천형 와이드이미지 , 스토리, 오토플레이 , 동영상
    4. 4. 다음의 상품은 판매 중단됩니다.

      1) 모바일 라이트형 일반(우측) : 좌측에 이미지가 노출되는 모바일 라이트형 일반 형태만 구매 가능합니다.

      2) 모바일 프리미엄형 와이드메뉴/오토플레이메뉴 : 프리미엄형 하단의 '메뉴형'은 판매 중단되며, 모두 '썸네일'형만 적용됩니다.

​■ 단가 변동

이번 개편으로 모바일 브랜드검색의 노출면적이 확대되어 보다 주목도 높은 광고가 가능합니다.

브랜드소식을 통해 내 브랜드에 관심 있는 이용자를 적극적으로 모객할 수 있고 

다양한 브랜드의 니즈를 반영, 템플릿별 크리에이티브 요소를 강화해 브랜드 상황마다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와 함께 모바일 브랜드검색의 단가도 아래와 같이 변동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단가변동 표

1) 조정된 단가는 개편 이후 판매 건부터 적용됩니다.

2) 라이트형 일반 템플릿의 최초 2구간 단가는 변동 없이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 예시 단가표에 표기되지 않는 구간의 단가도 동일한 비율로 단가가 조정됩니다.

4) 개편 내용에 포함되지 않는 템플릿은 기존 단가와 동일합니다 : 라이트형 리스팅, 브랜드존 라이트형, 브랜드존 프리미엄형

5) 해당 단가는 VAT 미포함 가격입니다.

 

 

 

■ 프로모션 안내


새로워진 모바일 브랜드검색 광고를 구매하시는 모든 광고주에게 할인 혜택을 드립니다.
 

- 기간 : 2021년 12월 2일 ~2022년 1월 31일

- 대상 : 브랜드검색 모바일 개편 템플릿 구매 광고주

- 할인 : 최대 20%

   · 개편 전 템플릿 단가 수준으로 할인 적용되며, 신설 템플릿은 최대 20% 할인됩니다. 

   · 세부 단가표와 템플릿별 할인가는 추가 공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단가 변동 없는 라이트형 일반 템플릿의 최초 2구간은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2021년 12월 2일부터 신규 계약 시 할인된 프로모션 금액으로 자동 반영됩니다.

​■ 일정 안내

2021년 12월 2일 (목) 개편 적용 예정

사전공지 21/11/02 ,추가공지 21/11/23 ,개편적용 21/12/02부터
​■ 기타 안내

1) 본 사전 안내의 광고 노출 예시, 일정 등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추가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2) 개편 상품에 대한 상세 가이드 및 내용은 추가 공지를 통해서 안내 될 예정입니다.

3) 개편 적용일 이후에는 프리미엄형 기존 상품 구매는 불가합니다.

4) 개편 적용일 이후 라이트형 상품은 기존 상품으로 구매가 가능하나 변경된 단가가 적용됩니다.

5) 프리미엄형 오토플레이/동영상 상품의 재생 관련 리포트를 확인하시려면 해당 템플릿은 NOSP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으로 구매 바랍니다.

FAQ

 

1.개편 된 상품은 언제부터 구매, 노출할 수 있나요?
2021년 12월 2일 (목) 부터 구매가 가능하며 검수 통과 이후 노출이 가능합니다.
2.개편된 상품을 등록하기 위해 꼭 계약을 새로 만들거나 소재를 새로 등록해야 하나요?
상품마다 다릅니다.
라이트형 일반, 라이트형 썸네일의 경우 기존 계약 유지 및 기존 소재를 그대로 불러올 수 있으며 '브랜드소식'만 선택적으로 추가하시면 됩니다.
프리미엄형 / 브랜드추천형은 모두 새로운 템플릿으로 제공 될 예정이므로, 반드시 계약을 새로 생성해야 하며 기존 소재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3.기존 상품을 12월 2일 (목) 이후에도 구매할 수 있나요?
아닙니다. 기존 상품은 12월 2일 (목) 이후에는 새로 구매할 수 없습니다.
다만 이미 계약 된 일자까지는 정상적으로 노출되며, 소재 변경 역시 정상적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4.세부적인 상품 가이드는 언제 확인할 수 있나요?
개편 상품의 제작가이드는 12월 2일 (목) 개편 이전 추가 공지를 통해 안내 해 드릴 예정입니다.
5.광고 사전 심의를 받아야 하는 업종입니다. 개편 상품을 이용하려면 추가 심의를 받아야 하나요?
이미 광고 계약이 되어 노출되는 경우 기존 소재가 계약 기간 만큼 노출됩니다.
개편 후 구매/노출하시려고 하는 소재가 신규 심의가 필요한지는 각 업종별 심의 기관에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 대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 02-793-4100
- 대한치과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 02-2024-9136
- 대한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 02-2657-5030

네이버

목록

[카카오]

[카카오] 오픈채팅 노출 영역 확대 안내 (6/19)

6/19(월)부터 디스플레이 광고 등록 후 게재지면 > 상세 설정 > 카카오톡 선택 시, 노출 지면이 오픈채팅탭으로 확장됩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안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2023년 6월 19일(카카오톡 > 오픈채팅탭 > 지금 뜨는): 2023년 7월 10일(카카오톡 > 오픈채팅탭 > 내 채팅방)- 이후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성 있습니다. ■ 노출 확대 지면게재 지면상세 위치소재 형식노출 가능 광고 갯수소재 노출 시작 (예정)카카오톡 > 오픈채팅탭>지금 뜨는지금 뜨는 탭 상단2:1 소재 UI1개 (변동 가능)2023년 6월 19일카카오톡 > 오픈채팅탭>내 채팅방채팅리스트 내채팅리스트 UI최대 3개(변동 가능)2023년 7월 10일- 카카오톡 > 오픈채팅탭 > 내 채팅방 채팅리스트 내, 광고가 2023년 7월 10일 오전 11시 경부터 노출 시작되었습니다. 1.지면 노출 시 고려 사항- [내 채팅방 > 채팅리스트 내 광고] 사용자가 보유한 채팅방 갯수에 따라 광고 노출 위치/갯수가 유동적입니다.- [내 채팅방 > 채팅리스트 내 광고] Android 환경에서 최대 3개 IOS 환경에서 최대 1개까지 광고 노출될 수 있습니다  (다만 Android 환경에서 7/10일 오픈 시점에는 최대 2개까지만 노출 가능합니다, 변경 일자 미정)- [내 채팅방 > 채팅리스트 내 광고] 사용자의 행동패턴(채팅방 나가기 등)을 통해, 이미 노출되었던 광고가 미노출 처리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내 채팅방 > 채팅리스트 내 광고] 해당 광고 영역에는 서비스 광고(카카오 내부 홍보용 광고 등)이 우선 노출됩니다. 2.노출 소재 형식 상세 안내            <오픈채팅탭 > 지금 뜨는 탭 > 2:1 광고>                         <오픈채팅탭 > 내 채팅방 > 채팅리스트 내>     ■ 등록/운영 안내1.광고 그룹 설정- 광고 유형 > '디스플레이'- 게지지면 > '카카오톡' 선택 (가능한 모든 지면 노출 선택 포함)- 디바이스 > '모바일' 선택 (가능한 모든 디바이스 노출 선택 포함)2. 제한 업종 (채팅리스트 내 광고 노출 한정)- 카카오모먼트 공통 심사정책 및 업종별 가이드를 따르며 심의필 및 법적고지 문구가 필요한 업종은 노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내부 정책에 따라 별도 고지 없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제한 업종 : 금융(1, 2금융권, 자산관리, 투자정보서비스 등), 병의원, 의료기기, 의약품, 건강식품, 주류, 전자담배 기기장치류 등- 카카오 심사 가이드 내 제한 업종은 채팅리스트 및 지금뜨는 2:1 광고 모두 동일하게 노출 제한됩니다 ☞ 카카오 심사 가이드 바로가기 3. 소재- 지금 뜨는 > 2:1 광고 노출1) 구성 요소 : 홍보이미지(1200x600) / 타이틀 / 행동유도버튼2) URL : 모바일 최적화된 랜딩 페이지 등록- 채팅리스트 내 광고 노출1) 구성 요소 : 프로필이미지 / 타이틀 / 홍보문구 / 프로필 이름2) URL : 모바일 최적화된 랜딩페이지 등록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

[카카오]

[카카오] 오픈채팅탭 >채팅리스트 내 최대 광고 노출 개수 변경 안내 건 (7/31)

안녕하세요.  7월 31일(월) 이후 오픈채팅탭 > 내 채팅방 > 채팅리스트 광고 노출 변경을 안내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 사항을 통해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 적용일 : 2023년 7월 31일(월) 순차 적용 ■ 대상 디바이스 : IOS  ■ 적용 사항  구분대상 디바이스게재지면변경 사항 변경 전IOS오픈채팅탭 > 내 채팅방 > 채팅리스트최대 광고 노출 개수 : 1개변경 후IOS오픈채팅탭 > 내 채팅방 > 채팅리스트최대 광고 노출 개수 : 3개(7/31일 적용 시점에는 최대 2개까지만 노출 가능합니다, 변경 일자 미정)                                    < AS-IS >                              < TO-BE >   ※ 참고사항- 7/31 오픈 시점에는 최대 2개까지만 노출 가능합니다 (변경 일자 미정)- Android 는 변경 사항 없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신제품검색' 2023년 광복절 휴무로 인한 낙찰일정 변경 안내 (35회차)

안녕하세요.2023년 광복절 휴무로 인해 신제품검색 35회차의 낙찰 일정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오니 입찰 참여시 유의 부탁드립니다. 입찰 개시일은 기존 일정으로 운영되며, 35회차 낙찰 일정이 기존보다 하루 늦춰진 일정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변경 입찰 일정 ]1) 기존 일정: (정기낙찰) 노출 2주 전 화요일 낙찰 발표2) 변경 대상 회차 및 일정 202335회차 (8/28 ~ 9/3 노출)  : 8/8(화) 입찰 오픈  - 8/16(수) 낙찰 발표   ※ 낙찰 받은 계약은 낙찰 발표 당일 오후 16시경 과금이 진행됩니다.    비즈머니가 부족한 경우, 낙찰실패 처리되며 계약은 최종 실패처리 되므로 낙찰 전 비즈머니가 충분한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36회차부터는 기존 일정대로 진행되며, 변경 일정은 아래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202333회차 3개 키워드그룹 추가 안내

안녕하세요.7/25(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33회차 (8/14노출 개시)부터 다음과 같이 3개 키워드그룹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     -생활/가정 > 주방용품 > 모카포트생활/가정 > 주방용품 > 핸드드립세트식품 > 건강식품 > 구아검가수분해물- ※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11번가]

[11번가] PC 검색 결과 지면 노출 변경 안내 (8/21)

11번가 PC 검색결과 지면 내 서비스 컬렉션 운영 및 노출 시스템이 아래와 같이 변경 예정으로 안내드립니다.해당 변경으로 광고의 노출 위치가 변경될 수 있으니 11번가 광고를 운영하시는 광고주께서는 하기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컬렉션 운영 시스템 변동]1. 변경일 : 2023년 8월 21일(월)2. 대상광고 : 포커스클릭, 전시입찰광고(추천상품, 파워상품), 리스팅광고3. 대상지면 : 11번가 PC 검색결과 지면 4. 상세내용 : PC 검색결과 내 서비스 컬렉션 운영정책이 모바일과 동일하게 변경됩니다.5. 유의사항  1) 컬렉션 순위 산정 및 반영은 주문수 및 거래액, 클릭수 등 사용자 선호도 및 반응 기반으로 일단위로 진행되며 11번가 검색서비스 운영 정책에 따라 사전고지 없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2) 컬렉션은 11번가 구매 고객이 상품을 탐색하고 구매하는 과정에서 도움이 되는 정보 혹은 상품 특성별로 상품을 묶어 제공하는 검색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예시) 쇼킹딜 컬렉션 : 쇼킹딜 상품 묶음/ 컨텐츠 컬렉션 : 상품과 관련된 쇼핑 컨텐츠 묶음  [포커스클릭 광고 노출 방식 변경]1. 변경일 : 2023년 8월 21일(월)2. 대상광고 : 포커스클릭3. 대상지면 : 11번가 PC 검색결과 지면 4. 상세내용5. 유의사항  1) (4. 광고 노출 영역 분할) 광고 노출 영역 사이에 노출되는 서비스 컬렉션/상품수는 최대 4개입니다. (모바일 동일)   2) 이번 개편은 모바일과 PC의 노출 정책을 맞추는 작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추천상품 노출 구좌 수 변경]1. 변경일 : 2023년 8월 21일(월)2. 대상광고 : 추천상품3. 대상지면 : 11번가 PC 검색결과 지면 4. 상세내용 : 추천상품 노출 구좌 수가 기존 최대 5개 -> 4개로 변경됩니다. 5. 유의사항  : 8/21자 추천상품(일간) 낙찰 예정건 중 최하위 상품(주간 영역 낙찰 여부에 따라 4위 혹은 5위)의 경우 8월 20일 (일) 유찰 처리됩니다. [리스팅광고 노출 UI 변경]1. 변경일 : 2023년 8월 21일(월)2. 대상광고 : 리스팅광고3. 대상지면 : 11번가 PC 검색결과 지면 4. 변경내용 

[11번가]

[11번가] 광고 노출 기준 변경 안내 (8/16)

11번가 상품 구조가 변경됨에 따라 광고 상품 노출 기준이 변경됩니다. 1. 변경일 : 2023년 8월 16일(수)2. 대상광고 : 포커스클릭, 추천상품, 파워상품, 리스팅광고3. 대상지면 :ㄴ 추천상품, 파워상품, 리스팅광고 : PC 및 모바일 검색 결과 지면ㄴ 포커스클릭 : PC 및 모바일 검색 결과 지면, 유저개인화 지면4. 내용상세ㄴ 리스팅 영역 내 광고 대표 이미지는 옵션 이미지 등록했을 경우는 옵션 이미지로, 미등록시는 대표 상품 이미지로 노출됩니다.ㄴ 리스팅 영역 내 텍스트는 상품명+옵션값 혹은 11번가 내부 정책에 따른 카탈로그명으로 노출됩니다.ㄴ 리스팅 영역에는 내부 검색 정책에 따른 키워드별 가장 연관도 높은 옵션 상품이 노출되며, 상품 클릭시에는 대표 상품 상세페이지로 랜딩됩니다.ㄴ 키워드 입찰은 기존과 동일하게 대표 상품 기준으로 유지되며, 옵션 상품 별 별도 입찰은 불가합니다.ㄴ 포커스클릭의 경우 입찰하신 키워드가 품절된 옵션 상품에 매칭되어 있을 경우 해당 키워드는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ㄴ 추천상품, 파워상품의 경우 낙찰 받으신 키워드가 품절된 옵션 상품에 매칭되어 있을 경우 광고가 미노출될 수 있으니, 광고 일자에 옵션 품절 되지 않도록 재고 관리 바랍니다. 품절로 인해 광고가 미노출될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ㄴ 노출 지면 영향 범위는 추후 전체 광고 지면으로 확대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 비즈보드 CPT(beta) 커스텀 비즈보드 출시 안내 (07/21)

카카오 비즈보드 CPT의 신규 상품옵션으로 커스텀 비즈보드가 출시될 예정입니다.‘커스텀 비즈보드'는 카카오 비즈보드 CPT 영역에서 커스텀 요소(배경 이미지, 텍스트 이미지, 오브젝트 이미지)를 활용하여, 브랜드의 정체성을 효과적으로 소개하고 동시에 사용자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는 상품입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안내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 사항 : 카카오 비즈보드 CPT 상품옵션 내 커스텀 비즈보드 적용 ■ 적용일정1. 광고 등록 오픈 : 2023년 7월 24일 (월)2. 광고 노출 시작 : 2023년 8월 16일 (수)  ■ 상품 상세안내 1. 커스텀 비즈보드란?투명 배경을 사용하는 일반 비즈보드 소재와 달리 단색, 그라데이션, 패턴, 실사 이미지 등을 배경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배경 이미지는 사용자의 단말에 따라 좌우/상하 크롭 처리되어 노출될 수 있습니다.)  2. 커스텀 비즈보드 등록커스텀 비즈보드는 카카오 비즈보드 CPT(beta) 구매 과정에서 상품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확장요소 등록은 선택사항이며, 더욱 강력한 브랜딩 효과를 위해 확장요소(익스팬더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3. 소재 등록 가이드구분등록 요소가이드필수배경 이미지1장파일형식 : JPG, JPEG, PNG사이즈/용량: 1290 X 258 / 300KB 이내텍스트 이미지1장파일형식 : PNG-24사이즈/용량 : 1029 X 258 / 300KB 이내참고사항- 투명배경의 텍스트로만 구성 가능홍보 이미지 (구버전 노출용)파일형식 : PNG-24사이즈/용량 : 1029 X 258 / 300KB 이내참고사항- 배너 만들기에서 오브젝트형만 사용 가능선택오브젝트 이미지1장파일형식 : PNG-24사이즈/용량 : 315x258 / 150KB 이내참고사항- 투명배경 이미지만 가능 ※ 참고사항- 커스텀 비즈보드는 카카오 비즈보드 CPT(beta) 캠페인에서만 설정 가능한 상품옵션입니다.- 카카오톡 버전 10.3.0 미만에서는 일반 비즈보드 소재가 노출됩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카카오]

[카카오] 브랜드검색 광고계정 대상 비즈월렛 기능 오픈 안내

브랜드검색 광고계정 대상으로 비즈월렛이 오픈합니다. (8/19) ■ 비즈월렛 소개 ‘브랜드검색, 키워드광고, 카카오모먼트’의 개별 광고계정 단위로 캐시 충전하여 이용하던 불편을 덜어드리고자 통합 월렛인 ‘비즈월렛'을 제공합니다. 광고 뿐 아니라 카카오비즈니스 하위 여러 비즈니스 서비스들의 여러개 자산들이 하나의 비즈월렛을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충전 및 자동 결제 카드 연결 등 지갑의 잔액 관리 및 운영에 필요한 일련의 과정들을 하나의 비즈월렛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통합회원이라면 누구든 비즈월렛을 만들고 개별 비즈니스 자산과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별 서비스 단위로 순차적으로 비즈월렛을 이용할 예정이며, 브랜드검색의 광고계정이 가장 먼저 비즈월렛을 이용합니다.  ■ 비즈월렛 오픈 관련 안내 사항 1.기존에 사용하던 브랜드검색 광고계정은 자동으로 새로운 비즈월렛을 생성하여 연결되어 있습니다.기존 브랜드검색 광고계정의 지갑 관련 기능들은 비즈월렛으로 이동합니다.  이동한 아래 기능은 [비즈월렛 관리] 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권한  - 광고계정의 마스터/멤버 2)지갑 정보  - 광고계정 id  - 광고계정 이름  - 광고계정 생성일시  - 광고계정 지불방식 및 후불한도  - 광고계정 타입 (개인, 사업자-일반, 사업자-대행사 구분) 3)세금계산서 정보  - 세금계산서 수신 이메일 정보  - 직접 발행 : 동일하게 이관  - 위임 발행 : 광고계정의 위임발행 설정 사업자 정보 → 비즈월렛의 세금계산서 발행 사업자 정보로 이관 2.신규로 브랜드검색 광고계정 또는 비즈월렛을 만든 경우, 광고계정에서 비즈월렛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브랜드검색 광고계정과 비즈월렛을 연결하여야 합니다.  신규로 생성한 광고계정과 비즈월렛은 만든 후, ‘브랜드검색 서비스 > 광고계정 상세 > 설정 > 비즈월렛 관리’ 메뉴를 통해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1)브랜드검색 서비스 진입 > 광고계정 만들기    2)비즈월렛 서비스 진입 > 비즈월렛 만들기   3.비즈월렛 오픈 이후에도 영업권은 브랜드검색 광고계정을 대상으로 설정합니다.  아래 각각의 경로에서 영업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1)통합 에이전시 > 영업권 관리 > 영업권/위임발행 신청 메뉴    2)대행사 소속 마케터가 광고계정 생성 시 > 광고계정 생성 완료 직후 > 영업권 신청하기   4.세금계산서는 비즈월렛의 세금계산서 발행 사업자 정보 기준으로 발행합니다.  비즈월렛 오픈 이전/이후 광고계정에서 소진한 유상 금액은 이관한 비즈월렛 기능으로 통합 발행됩니다.오픈일 포함한 8월 기준으로 아래 2개 유상 금액이 1장으로 통합 발행됩니다.  1)8/1일 부터 ~ 8/18일 까지 광고계정에서 소진한 유상 금액 2)8/19일 부터 ~ 8/31일 까지 광고계정에서 소진한 유상 금액  ※ 세금계산서 발행 사업자 정보가 대행사인 비즈월렛은 기존과 동일하게 "카카오 광고 통합 에이전시"를 통해 대행사 기준으로 통합되어 각 서비스 단위로 발행됩니다. 5.기존 광고계정 기준으로 발급한 가상계좌는 8/19일 기준으로 만료 처리됩니다.  광고계정에 발급한 가상계좌는 선/후불 지불방식과 관계없이 비즈월렛으로 이관되는 시점에 모두 일괄 만료처리 될 예정입니다.만료된 가상계좌는 더이상 입금이 불가하며, 비즈월렛 이관을 모두 완료한 이후에 신규 가상계좌를 발급하여 입금을 부탁드립니다. 6.광고계정의 마스터가 휴면 또는 탈퇴상태인 경우, 연결한 비즈월렛을 변경하여 사용해 주세요.  광고계정의 마스터/멤버가 그대로 광고계정과 1:1로 연결한 비즈월렛의 마스터/멤버로 이관됩니다.마스터가 휴면 또는 탈퇴인 경우, 비즈월렛 운영상 일부 제약이 발생 될 수 있으므로, 광고계정에서 비즈월렛과의 연결을 해제하고 신규 비즈월렛을 생성하여 연결/사용하시길 권장 드립니다.광고계정과 비즈월렛의 연결 해제는 광고계정의 멤버 회원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7.광고계정 상세 화면에서 달라지는 점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광고계정 생성 단계 : 세금계산서 발행 사업자 번호 입력을 하지 않습니다.   - 광고 대상인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란에 기재합니다    2)광고계정 삭제 단계 : 광고계정 삭제 가능여부를 확인 할 때 연결한 비즈월렛의 해제가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 비즈월렛으로 지갑 기능을 이관한 광고계정의 경우, 비즈월렛과 1:1로 연결되어 있고  - 신규 생성한 광고계정도 비즈월렛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으므로 광고계정 삭제 시, 연결 비즈월렛과 연결을 해 제해도 무방한지 확인하므로 삭제 불가 사유에 아래 신규 불가 사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3)위임발행 기능은 더이상 제공되지 않습니다.   광고계정은 비즈월렛과 연결 관계를 맺고, 연결 비즈월렛의 잔액을 소진시키는 구조이므로 위임발행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비즈월렛으로 이관한 이후 위임발행이 필요한 경우, 대행사 사업자정보로 만든 비즈월렛을 광고계정에 연결하여 운영 부탁드립니다.   [참고 사항]1. 광고계정과 연결 비즈월렛 사업자정보가 동일한 경우 - 광고계정 A : 사업자정보 (123-xx-xxxxx) - 비즈월렛 B : 사업자정보 (123-xx-xxxxx) → 세금계산서 발행 사업자 : 비즈월렛 B의 사업자정보 (123-xx-xxxxx) 2. 광고계정과 연결한 비즈월렛 사업자정보가 동일하지 않은 경우 - 광고계정 A : 사업자정보 (123-xx-xxxxx) - 비즈월렛 C : 사업자정보 (789-xx-xxxxx) → 세금계산서 발행 사업자 : 비즈월렛 C의 사업자정보 (789-xx-xxxxx)광고계정과 연결한 비즈월렛 변경 경로 : 브랜드검색 서비스 > 내 광고계정 > 특정 광고계정 상세 > 설정 메뉴 > 비즈월렛 관리 > 연결 자산 관리 > [연결 변경] 클릭주요한 내용들 위주로 브랜드검색 '비즈월렛 오픈에 따른 변경사항'을 사전 안내 드렸습니다.8/19일 기준, 위 안내드린 내용이 브랜드검색 광고계정과 비즈월렛 서비스에 적용됩니다.이번 개편으로 기존에 사용중이던 브랜드검색 광고계정에 자동으로 연결한 비즈월렛을 확인할 수 있는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브랜드검색 서비스 진입 > 내 광고계정 > 특정 광고계정 상세 > 설정 메뉴 > 비즈월렛 관리 클릭추후 비즈월렛 서비스에 대해 자세한 이용 방법 관련한 별도 웹가이드도 공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타]

[에이블리] 광고 감사제 프로모션 안내

에이블리 광고 감사제 프로모션 공지드립니다.상세사항은 아래 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  [기간]- 7월 18일 (화) ~ 7월 31일 월요일 (14일 간) [참여 조건](1) 비교 기간(7월 1일 토요일 ~ 7월 14일 금요일) 총 소진액(비즈머니 + 비즈포인트)보다 비즈머니 1만원 이상 더 소진(2) 참여 예시* 비교 기간(7월 1일 ~ 7월 14일 금요일) 총 소진액(비즈머니 + 비즈포인트) : 100만원* 참여 기간(7월 18일 화요일 ~ 7월 31일 월요일) 비즈머니 총 소진액 : 150만원* 페이백 금액 : (150만원 - 100만원) * 50% = 25만원 페이백 [그 외 상세 내용]- 해당 링크 통해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https://www.ablyads.com/thankyou) 

[네이버]

[네이버] '다나와-PC/모바일', '에누리-PC/모바일' 쇼핑검색광고 노출 영역 확대

2023년 7월 25일(화), '다나와-PC/모바일', '에누리-PC/모바일'에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 노출 영역이 디지털/가전 카테고리까지 전 지면으로 추가 확대됩니다,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23년 7월 25일(화)■ 적용 내용 :  '다나와-PC/모바일', '에누리-PC/모바일' 검색 결과 및 카테고리/상품 페이지 전 지면에 '파워쇼핑'으로 쇼핑검색광고 쇼핑몰 상품형만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다나와-PC ㅣhttp://www.danawa.com- 매체 소개 : 가격비교 사이트. 가전, 컴퓨터, 자동차, 노트북, 휴대폰, 아웃도어, 생활용품 등 실시간 가격비교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 및 카테고리 페이지 상단 및 중단 각각 최대 6개 광고 노출                                       상품 페이지 상단 최대 6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이미지', '가격', '상품명' 등 다나와-모바일 ㅣhttp://m.danawa.com- 매체 소개 : 가격비교 사이트. 가전, 컴퓨터, 자동차, 노트북, 휴대폰, 아웃도어, 생활용품 등 실시간 가격비교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 및 카테고리 페이지 상단 및 중단 각각 최대 6개 광고 노출                                       상품 페이지 상단 최대 6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이미지', '가격', '상품명' 등 에누리-PC ㅣhttp://www.enuri.com- 매체 소개 : 오픈마켓, 종합몰, 백화점, 소셜 등 국내 주요 쇼핑몰의 상품 정보 및 가격비교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 및 카테고리 페이지 상단 및 중단 각각 최대 6개 광고 노출                                       상품 페이지 상단 최대 6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이미지', '상품명', '가격', '업체명' 등 에누리-모바일 ㅣhttp://m.enuri.com- 매체 소개 : 오픈마켓, 종합몰, 백화점, 소셜 등 국내 주요 쇼핑몰의 상품 정보 및 가격비교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 및 카테고리 페이지 상단 및 중단 각각 최대 6개 광고 노출                                       상품 페이지 상단 최대 6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이미지', '상품명', '가격', '업체명'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다나와-PC/모바일', '에누리-PC/모바일' 매체에 노출을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광고시스템 접속 후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202332회차 2개 키워드그룹 추가 안내

안녕하세요.7/18(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32회차 (8/6노출 개시)부터 다음과 같이 2개 키워드그룹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     -생활/가정 > 반려동물 > 강아지진드기퇴치제생활/가정 > 주방용품 > 편백찜기- ※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모먼트 자동입찰 CPC비용목표, CPA비용목표 안내

자동입찰 입찰방식으로 지원하는 CPC 비용 목표와 CPA 비용 목표를 소개합니다.  ☞ 관련 카카오모먼트 공지 바로가기 주말/공휴일에도 효과적으로 광고 효율을 관리하고 노출 지면, 성과 급락 등 갑작스러운 경쟁상황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비용 목표를 설정해보세요.원하는 비용 목표에 맞추어 예산을 유연하게 소진하고, 전환수/클릭수를 효율적으로 확보하여 더 나은 성과를 제공합니다. ■ 비용 목표 이렇게 이용해보세요!자동입찰은 광고그룹 일예산 내에서 최대한 많은 클릭/전환을 발생시키고, 광고 효율을 높이도록 입찰금액을 자동으로 설정합니다.이때 비용 목표를 설정하시면, 설정한 클릭당/전환당 비용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광고가 운영됩니다.    ✅ 비용목표는 클릭건수 또는 전환건수가 많고 일별 성과 등락이 작을수록 잘 동작합니다. 원활한 노출을 위해 네트워크를 포함한 모든 게재지면을 ON으로 설정하시면 더 우수한 성과 달성이 가능합니다.  ✅ 광고 효율이 고민되어 '네트워크' 지면을 운영하지 않으셨다면 비용목표 설정 후 네트워크 지면도 운영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원활한 노출로 목표한 효율을 더욱 빠르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 광고 효율 최적화를 위해 자동으로 입찰을 조정되면서 일부 결과당 비용은 설정한 금액을 초과하거나 미달할 수 있습니다.  ※ FAQQ. 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어떤 게 있을까요?A. 예산, 비용 목표 설정값, 유저/시간 타겟팅 등 변경 가능한 대부분의 요소가 영향을 미칩니다. 동시에 여러 설정값을 변경하면 비용목표를 달성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되므로 잦은 변경은 지양해주시길 바랍니다. Q. 소진이 너무 안 되는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A. 너무 낮은 비용 목표 값은 소진 및 캠페인 성과 달성에 악영향을 미치므로 권장 비용 목표를 참고하여 설정해주세요. 네트워크 지면 노출이 OFF 되어있다면 ON으로 설정하셔서 게재범위를 최대한 많이 운영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Q. 주말 효율 하락으로 캠페인을 OFF하거나 예산을 줄이고 있는데, 비용목표가 도움이 될까요?A. 주말/공휴일에도 비용목표 기능을 통해 캠페인을 OFF하거나 예산을 줄이지 않아도 비용목표를 만족하며 효율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Q. 적정 비용 목표를 어떻게 설정하면 좋을까요?A. 적절 비용목표를 모르는 경우, 클릭수 최대화, 전환수 최대화를 통해 평균 결과당 비용(CPC, CPA)를 확인한 뒤 비용 목표를 설정해보세요. 과거 광고그룹, 캠페인의 집행이력을 바탕으로 추천되는 권장 비용 목표를 참고하여 값을 설정해보세요. Q. 유저 타겟팅은 어떻게 설정하면 좋을까요?A. 타겟 규모가 너무 작으면 결과당 비용은 비슷하지만 소진 및 클릭수, 전환수가 작을 수 있습니다.타겟 규모를 늘려 더 많은 트래픽에 대해 비용목표를 달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