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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브랜드검색 모바일 상품 개편 사전 안내

브랜드 키워드 검색 시 노출되는 브랜드검색이 모바일 상품을 일부 개편합니다.
새로운 모바일 브랜드검색은 기존보다 더 넓은 영역에서 다양한 소재 유형을 제공하여,
브랜드의 메시지 전달력이 강화되고 강력한 브랜딩이 가능합니다.
아래 사항 확인하시어 모바일 브랜드검색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개편 주요 내용
    • 1. 신규 요소 '브랜드소식'이 템플릿에 추가됩니다.

    • 2. 프리미엄형 상품은 일부 UI 요소가 커지고, 뉴 타입 상품이 출시됩니다.

    • 3. 프리미엄형에서 업그레이드 된 '브랜드추천' 유형이 신설됩니다.

    • 4. 일부 템플릿은 판매가 중단됩니다.

    ※ 개편 후 구매 가능한 모바일 브랜드검색 상품
    모바일 브랜드검색 상품 목록
  • ​■ 개편 상세 내용
    1. 1. 브랜드의 최신 소식을 돋보이게 전달하는, 신규 요소 '브랜드소식'이 추가됩니다.

      - 적용 대상 템플릿 : 라이트형 일반, 라이트형 썸네일, 프리미엄형/브랜드추천형 템플릿 전체

      - 고객에게 전달하고 싶은 최신 브랜드 소식을 5가지 말머리 중 하나를 택하여 노출할 수 있습니다.

      - '브랜드소식' 적용은 선택사항입니다.

      - 쇼핑라이브와 브랜드소식 동시 등록 시 쇼핑라이브가 우선 노출되며, 쇼핑라이브 관리자센터에서 방송정보를 삭제하면 자동으로 브랜드소식이 노출됩니다.

      브랜드소식 추가 예시 - 라이트형 , 프리미엄형 예시이미지 브랜드소식 말머리 종휴 : 새소식/할인/핫딜/이벤트/기획전 중 택1
    2. 2. 프리미엄형 상품은 보다 강력한 브랜딩 효과를 위해 일부 UI 요소가 커지고, 새로운 템플릿도 출시됩니다.

      - 프리미엄형 상품은 총 4개의 템플릿으로 재편됩니다.

      1) 프리미엄형 스토리 템플릿이 신설됩니다.

      3개의 브랜딩 이미지 또는 이미지1 > 영상(4~6초) > 이미지2 순으로 전환되는 형태로, 여러 개의 브랜딩 메시지를 담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형 스토리

      2) 프리미엄형 동영상 템플릿이 신설됩니다.

      강력한 Full 동영상과 상단 슬로건 배너의 결합으로 가장 주목도 높은 소재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형 동영상

      3) 프리미엄형 오토플레이썸네일은 기존보다 브랜딩 영역이 확대되며, '프리미엄형 오토플레이'로 상품명이 변경됩니다.

      프리미엄형 오토플레이 (구. 프리미엄형 오토플레이 썸네일)

      4) 프리미엄형 와이드썸네일 명칭이 '프리미엄형 와이드이미지'로 변경됩니다.

      프리미엄형 와이드이미지 (구. 프리미엄형 와이드썸네일)
    3. 3. 브랜드추천 유형 신설 : '브랜드 추천'으로 주요 상품 노출

      - 브랜드추천 유형은 4개의 프리미엄형 템플릿 하단에 '브랜드추천'요소가 노출되는 상품입니다.

      - 상단에는 브랜딩 메시지, 하단에는 브랜드의 주요 상품을 노출하여 검색이용자의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구매로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 '브랜드추천' 상품은 최소 3개, 최대 4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쇼핑 및 타서비스와의 연동이 아닌 광고주 직접 입력)

      브랜드 추천형 와이드이미지 , 스토리, 오토플레이 , 동영상
    4. 4. 다음의 상품은 판매 중단됩니다.

      1) 모바일 라이트형 일반(우측) : 좌측에 이미지가 노출되는 모바일 라이트형 일반 형태만 구매 가능합니다.

      2) 모바일 프리미엄형 와이드메뉴/오토플레이메뉴 : 프리미엄형 하단의 '메뉴형'은 판매 중단되며, 모두 '썸네일'형만 적용됩니다.

​■ 단가 변동

이번 개편으로 모바일 브랜드검색의 노출면적이 확대되어 보다 주목도 높은 광고가 가능합니다.

브랜드소식을 통해 내 브랜드에 관심 있는 이용자를 적극적으로 모객할 수 있고 

다양한 브랜드의 니즈를 반영, 템플릿별 크리에이티브 요소를 강화해 브랜드 상황마다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와 함께 모바일 브랜드검색의 단가도 아래와 같이 변동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단가변동 표

1) 조정된 단가는 개편 이후 판매 건부터 적용됩니다.

2) 라이트형 일반 템플릿의 최초 2구간 단가는 변동 없이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 예시 단가표에 표기되지 않는 구간의 단가도 동일한 비율로 단가가 조정됩니다.

4) 개편 내용에 포함되지 않는 템플릿은 기존 단가와 동일합니다 : 라이트형 리스팅, 브랜드존 라이트형, 브랜드존 프리미엄형

5) 해당 단가는 VAT 미포함 가격입니다.

 

 

 

■ 프로모션 안내


새로워진 모바일 브랜드검색 광고를 구매하시는 모든 광고주에게 할인 혜택을 드립니다.
 

- 기간 : 2021년 12월 2일 ~2022년 1월 31일

- 대상 : 브랜드검색 모바일 개편 템플릿 구매 광고주

- 할인 : 최대 20%

   · 개편 전 템플릿 단가 수준으로 할인 적용되며, 신설 템플릿은 최대 20% 할인됩니다. 

   · 세부 단가표와 템플릿별 할인가는 추가 공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단가 변동 없는 라이트형 일반 템플릿의 최초 2구간은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2021년 12월 2일부터 신규 계약 시 할인된 프로모션 금액으로 자동 반영됩니다.

​■ 일정 안내

2021년 12월 2일 (목) 개편 적용 예정

사전공지 21/11/02 ,추가공지 21/11/23 ,개편적용 21/12/02부터
​■ 기타 안내

1) 본 사전 안내의 광고 노출 예시, 일정 등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추가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2) 개편 상품에 대한 상세 가이드 및 내용은 추가 공지를 통해서 안내 될 예정입니다.

3) 개편 적용일 이후에는 프리미엄형 기존 상품 구매는 불가합니다.

4) 개편 적용일 이후 라이트형 상품은 기존 상품으로 구매가 가능하나 변경된 단가가 적용됩니다.

5) 프리미엄형 오토플레이/동영상 상품의 재생 관련 리포트를 확인하시려면 해당 템플릿은 NOSP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으로 구매 바랍니다.

FAQ

 

1.개편 된 상품은 언제부터 구매, 노출할 수 있나요?
2021년 12월 2일 (목) 부터 구매가 가능하며 검수 통과 이후 노출이 가능합니다.
2.개편된 상품을 등록하기 위해 꼭 계약을 새로 만들거나 소재를 새로 등록해야 하나요?
상품마다 다릅니다.
라이트형 일반, 라이트형 썸네일의 경우 기존 계약 유지 및 기존 소재를 그대로 불러올 수 있으며 '브랜드소식'만 선택적으로 추가하시면 됩니다.
프리미엄형 / 브랜드추천형은 모두 새로운 템플릿으로 제공 될 예정이므로, 반드시 계약을 새로 생성해야 하며 기존 소재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3.기존 상품을 12월 2일 (목) 이후에도 구매할 수 있나요?
아닙니다. 기존 상품은 12월 2일 (목) 이후에는 새로 구매할 수 없습니다.
다만 이미 계약 된 일자까지는 정상적으로 노출되며, 소재 변경 역시 정상적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4.세부적인 상품 가이드는 언제 확인할 수 있나요?
개편 상품의 제작가이드는 12월 2일 (목) 개편 이전 추가 공지를 통해 안내 해 드릴 예정입니다.
5.광고 사전 심의를 받아야 하는 업종입니다. 개편 상품을 이용하려면 추가 심의를 받아야 하나요?
이미 광고 계약이 되어 노출되는 경우 기존 소재가 계약 기간 만큼 노출됩니다.
개편 후 구매/노출하시려고 하는 소재가 신규 심의가 필요한지는 각 업종별 심의 기관에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 대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 02-793-4100
- 대한치과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 02-2024-9136
- 대한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 02-2657-5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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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소재 검토 결과’ 알림 발송 기준 개선 (11/5)

광고주님들께 보다 효율적인 광고 안내를 하기 위해검색광고 캠페인 타입 알림 설정 중 ‘소재 검토 결과’ 가 ‘노출가능(통과)’ 인 경우이메일 수신 설정을 더 직관적으로 개선합니다.​■ 경로- 통합 광고주센터 로그인 > 광고 계정 탭 > 관리하고자 하시는 계정 선택하여 클릭- 관리 페이지 진입 > 설정 > 알림 관리 > 검색광고 캠페인 타입 탭 선택 ​​■ 변경 사항- 검색광고 캠페인 알림 설정 항목 중 “소재 검수 알림 문자/톡톡 메시지”의 “검색광고 소재 검토 결과가 ‘노출 가능’일 경우에도 알림 수신하기” 항목​1) 변경 전- 문자/톡톡은 설정 값에 따라 발송- 이메일은 설정 값과 상관없이 기본으로 무조건 발송​2) 변경 후- 문자/톡톡/이메일 모두 설정 값에 따라 발송됩니다.- 설정 값 미체크 시에는 이메일 포함하여 알림이 발송되지 않고, 체크 시에만 이메일 포함하여 알림이 발송됩니다.- 소재 검토 결과가 ‘노출 제한’ 일 경우에는 알림 설정 여부와 상관없이 검토 결과 문자/톡톡/이메일이 발송됩니다.​■ 적용 일정- 적용 일자 : 2025년 11월 5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기존 설정 값은 유지되며, 기존 ‘소재 검토 결과가 노출 가능일 경우 알림 수신하기’가 체크된 경우 소재 검토 결과 ‘노출 가능’ 알림이 발송됩니다.- 해당 알림 미수신을 원하실 경우, ‘소재 검토 결과가 노출 가능일 경우 알림 수신하기’ 항목 설정을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해당 항목은 문자/톡톡/이메일에 일괄적으로 적용되며, 알림 매체별 설정은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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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전환 목표 캠페인 최적화단계 개선 안내(12/18)

12/18(목) 적용 예정인 '전환' 목표 캠페인 최적화 단계의 개선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기존 전환 최적화 단계 판단 기준에서 ‘이벤트 모수 1,000건’ 조건이 제거되고, 7일 이내의 그룹 전환 수만 단계 산정에 반영됩니다.이벤트 모수가 매우 적거나 없더라도, 머신러닝이 전환 가능성이 높은 이용자에게 광고를 효율적으로 노출합니다.다만, 수집 이벤트 데이터가 풍부할수록 최적화가 정교해져, 더 높은 전환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적용일 : 2025년 12월 18일(목)■ 최적화 단계 개선사항 상태   현재 조건 (30일이내학습된 이벤트 모수, 7일이내 그룹 전환수)  변경 조건 (7일이내 그룹 전환수)  1단계   1,000건 이하  20건 미만  2단계  1,000건 이하+50건 미만  20건 이상 ~ 50건 미만  3단계  1,000건 이상+50건 이상 ~ 500건 미만  50건 이상 ~ 500건 미만  4단계  1,000건 이상+ 500건 이상  500건 이상  ■ 영향사항 : 단계를 결정하는 조건이 변경됨에 따라 집행중인 전환 목표 캠페인 광고그룹의 최적화 단계가 변경될 수 있으며,적용일에 단계 변경에 대한 알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최적화단계 개선사항FAQ1) 집행 중인 광고가 있을 경우 설정 변경이 필요한가요?아니요. 단계에 대한 변경은 시스템에서 진행됨으로 광고 집행을 계속 유지 해주시면 됩니다.단계가 기존보다 하락한 경우 광고그룹 개수를 줄여, 7일이내 광고그룹 전환수가 상승할 수 있도록 운영 해주세요. 2) 학습된 이벤트 모수가 없어도 전환 최적화가 동작할 수 있나요?가능합니다. 이벤트 모수가 적거나 없더라도, 광고주 업종 및 유저의 관심사 등 풍부한 카카오 데이터와, 고도화 된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하여, 전환 가능성이 높은 유저를 추출합니다. 다만, 이벤트 모수가 많을수록 광고주님을 위한 정교한 학습이 가능하여 최적화 성능이 최대화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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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쇼핑 카테고리 개편 안내(11/24~28)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의 카테고리가 아래와 같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쇼핑검색광고의 상품 카테고리는 네이버 쇼핑 카테고리와 동일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11월 24일(월) ~ 11월 28일(금)※ 개편 진행 과정에 따라 일정 지연/변경될 수 있습니다.​■ 주요 개편 내용① 검색 유입 높은 상품군 별도 탐색이 가능하도록 카테고리 세분화└ 여성 아우터 → 레더재킷, 퍼재킷, 트렌치코트, 무스탕 등└ 루어낚시 → 타이라바, 메탈지그, 미노우 등└ 남성화장품 메이크업 → 베이스메이크업, 립케어, 아이메이크업② 트렌드 변화에 따른 신규 시장 카테고리 생성 및 세분화└ 즉석밥 → 일반즉석밥/잡곡밥, 주먹밥/김밥, 볶음밥/컵밥/김밥③ 원활한 그룹상품 운영을 위해 카테고리 통합 운영└ 싱글침대, 슈퍼싱글침대, 더블침대, 퀸침대, 킹침대 → 침대④ 문화비 소득공제 적용 기준에 맞춰 카테고리 분리└ 피트니스/PT → 피트니스(시설), PT(강습 or 강습+시설)​카테고리 공지 링크: https://sell.smartstore.naver.com/#/center-notice/detail/100018975​※ 알아두세요!- 카테고리 변경 기간 동안, 쇼핑검색 지면에서 기존 광고 노출 중인 일부 키워드에서 광고가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일시적인 현상이며 개편이 완료되면 정상 노출 예정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카테고리가 변경되면 이미 등록된 상품들 중 일부는 더 적합한 카테고리로 순차적으로 이관됩니다.- 새로운 카테고리로 상품이 이동됨에 따라 노출되는 키워드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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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 큐레이션 영역 광고 노출 확대 안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의 “OO님을 위한 큐레이션” 영역 (FOR YOU 탭) 내 쇼핑검색광고 노출이 확대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향후 광고 운영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 : 2025. 11. 20(목)- 모바일/PC 웹 : 2025. 11. 26(수)※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지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 “OO님을 위한 큐레이션” 영역 (FOR YOU 탭)​■ 노출 예시(광고 노출 위치 및 개수는 가변적으로, 사용자의 이용 이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아래 매체 노출 설정이 'ON'일 경우, 상기 지면에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탭 추천 - 모바일>• <네이버플러스 스토어탭 추천 - PC>- 본 변경은 광고 노출 지면 확장에 따른 것으로, 광고 등록 방식·랭킹·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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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소재 유형 확대) 동영상 소재 유형 CPC 입찰 전략 확대 변경사항 안내

2025년 11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변경 사항[1]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CPC 입찰 전략 확대 안내​​■ 상세 변경 내용[1]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CPC 입찰 전략 확대 안내​'인지도 트래픽', '참여 유도' 캠페인유형에서 CPC('클릭 수 최대화' 자동입찰 or 수동 입찰)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운영 가능​1. 적용 일자- 2025년 11월 12일(수)​2. 변경 사항-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집행 캠페인 및 입찰 전략이 확대됩니다.- 반영 이후 하단 캠페인 및 입찰 전략으로도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를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인지도 및 트래픽 캠페인 -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CPC or 수동 입찰• 참여 유도 캠페인 -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CPC or 수동 입찰- 단, 기존대로 동영상 조회 캠페인의 수동 입찰 CPV, 인지도 및 트래픽 캠페인의 수동 입찰 CPM으로도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소재 유형 집행 가능 조건(신규 추가★)> 캠페인  입찰 전략  청구 기준  동영상 조회  수동 입찰  CPV  인지도 및 트래픽  수동 입찰  CPM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  CPC  참여 유도  수동 입찰 ★  CPM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  CPC ​3. 주의 사항- 피드형(숏폼), 인스트림, 전면형 동영상 광고의 경우 확대 적용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동영상 조회 캠페인에서 피드형 광고 소재 등록 시 제공되던 "행동 유도 미사용 옵션" 기능은 종료되며, 기존 해당 옵션을 설정한 광고 소재는 반려 처리됩니다.- "행동 유도 미사용 옵션" 기능 종료 후 광고 소재 내 행동 유도 버튼 레이블을 표시하지 않도록 적용하시려는 경우, 행동 유도 "버튼 없음" 설정을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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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ADVoost 오디언스 Beta 오픈 안내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ADVoost 오디언스' 타게팅 유형을 새롭게 출시합니다.웹사이트 전환, 인지도 및 트래픽, 쇼핑 프로모션, 앱 전환 캠페인을 활용하시는 광고주님이라면 간단한 설정만으로,ADVoost 기술을 통해 광고주의 성과 목표에 적합한 사용자를 자동으로 찾아 타게팅함으로써 광고 성과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광고주님께서는 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1. 적용 일자- 2025년 11월 18일(화) 예정-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이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2. ADVoost 오디언스란?ADVoost 오디언스는 광고주의 퍼스트파티 데이터와 네이버의 방대한 데이터를 결합하여, 목표 달성에 적합한 사용자를 자동으로 타게팅하는 서비스입니다.시스템이 실시간으로 성과를 학습하고 최적화하며, 복잡한 타겟팅 설정 없이도 효율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광고주는 ADVoost 오디언스를 통해 다양한 캠페인 목적에 맞춰 네이버 전 영역에서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고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1) 주요 특성​2) ADVoost 오디언스 vs 오디언스 타게팅 유형 비교ADVoost 오디언스는 기존 오디언스 타게팅 유형과 달리 설정된 성과 목표에 부합하는 사용자가 있다면 AI가 자동 확장하여 타게팅하는 형태로 진행됩니다.​3. ADVoost 오디언스 설정ADVoost 오디언스는 다양한 캠페인 목적에서 타게팅 유형으로 제공되며, 광고주가 입력한 정보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AI 학습 및 최적화가 진행됩니다.​■ 시그널이란?시그널은 광고 성과가 좋을 것으로 예상되는 이용자를 빠르게 찾기 위해 활용하는 정보입니다.전환 가능성이 높은 잠재고객을 시그널로 설정하면, AI는 시그널 정보를 활용하여 시그널 정보에 매칭되는 사용자에게 광고 노출 가능성을 높이고 실시간으로 최적화를 수행합니다.​​4. ADVoost 오디언스 운영 시 주의 사항​1) 전환 추적 설정을 필수 수준으로 강력히 권장합니다.ADVoost 오디언스는 전환 데이터를 기반으로 동작하므로 설정 여부가 AI 학습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전환 추적 설정 단계부터 목표로 하는 전환 데이터가 잘 수집되고 있는지 사전 점검 부탁드립니다​2) 시그널 설정을 충분히 해주세요.시그널을 설정하지 않거나 부족할 경우 효율 지점을 찾는데 시간과 예산이 더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데모그래픽(성별, 연령), 관심사/구매의도, 잠재고객을 활용하여 다양한 시그널을 등록해 주세요.​3) ADVoost 오디언스는 고정된 설정 이외의 게재위치 및 소재 선택 방식 변경은 불가합니다.시스템이 유저와 지면을 자동으로 최적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재 형태를 등록하는 것도 권장 드립니다.​4) 타겟 제외는 모델의 효과적인 학습을 위해 반드시 제외가 필요한 타겟만 설정을 권장합니다.​5) 광고그룹 신규 등록 후 AI 최적화가 완료까지 1주일 이상의 충분한 학습 기간을 확보해 주세요.​​6) ADVoost 오디언스를 활용한 광고그룹은 기존과 동일한 수준에서 성과 리포트를 제공합니다.​​5. ADVoost 오디언스 교육 자료ADVoost 오디언스의 자세한 특장점과 실제 활용 사례가 궁금하다면?▶ ADVoost 오디언스 소개서 다운로드  

[네이버]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플레이스 플러스(beta)' 아이콘 확대 노출 안내

2025년 11월 13일(목)부터 '플레이스 플러스(beta)'를 이용할 경우 노출되는 플레이스 플러스 아이콘이 확대 적용 됩니다.'플레이스 플러스(beta)'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은 스마트 플레이스 안내를 확인 부탁드리며,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11월 13일(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 적용 상품 : 플레이스광고- 적용 대상 : 네이버 통합검색 범용 UI, 상세페이지 주변탭* 향후 적용 업종과 대상은 별도 공지 없이 확대 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모바일, PC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모바일 지도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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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12월 8일,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가 카카오비즈니스 파트너센터로 통합됩니다.

​ 다가오는 2025년 12월 8일, 카카오비즈니스 내 센터 세 곳이 '카카오비즈니스 파트너센터'라는 이름으로 하나가 됩니다. - 카카오톡을 통해 고객을 만나는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center-pf.kakao.com)- 카카오맵에 내 매장을 알리는 '카카오맵 매장관리' (mystore.kakao.com)- 카카오비즈니스 내 다양한 서비스 이용을 쉽게 하는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business.kakao.com/dashboard) 지금까지 세 센터를 오가며 이용하던 기능들을 앞으로는 한 곳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뿐만 아니라, 내 매장을 더 널리 알리고 비용 부담은 줄일 수 있는 신규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습니다.아울러 모바일용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앱'도 '카카오비즈니스 파트너센터 앱'으로 새 이름을 갖게 됩니다.새로운 카카오비즈니스 파트너센터는 12월 8일에 자동으로 모든 파트너에게 공개될 예정입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홈에서 로그인하면 새로운 파트너센터로 바로 연결됩니다.- 사용하고 계신 주요 기능은 동일하게 지원되고 모든 설정과 데이터도 그대로 유지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주소로 접속해도 자동으로 새 센터 속 해당 기능으로 연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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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파워컨텐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11/12) - '다음 - PC'

2025년 11월 12일(수), '다음 - PC'이 파워컨텐츠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파워컨텐츠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5년 11월 12일(수)■ 적용 내용 : '다음 - PC' 내 파워컨텐츠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다음 - PC l https://www.daum.net- 매체 소개 : 대한민국 포털사이트. 검색, 뉴스, 커뮤니티,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PC 통합웹 탭, 사이트 탭 최대 3개 파워컨텐츠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제목', '설명', '콘텐츠 발행일', '이미지' 등- 추후 성과에 따라, 다음 - MO 매체도 추가로 오픈될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모바일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5년 11월 12일(수)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5년 11월 11일(화) 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노출 1일 전 오전 10시경, 노출 제한 매체 설정 화면에 '다음 - PC' 가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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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11/12) - 'Bing - PC'

2025년 11월 12일 (수), 'Bing - PC'가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5년 11월 12일(수)(* 초기 1% 노출량을 시작으로 성과에 따라 추후 노출량 확대 가능)■ 적용 내용 : 'Bing - PC' 내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Bing - PC l https://www.bing.com- 매체 소개 : Microsoft의 검색 서비스로 웹페이지, 동영상, 이미지, 지도 등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통합검색페이지 상단 최대 8개 쇼핑검색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이미지', '상품명', '가격', '업체명'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5년 11월 12일 (수)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5년 11월 11일(화)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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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2025년 11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

2025년 11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변경 사항[1]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집행 캠페인 및 입찰 전략 확대 안내​■ 상세 변경 내용[1]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집행 캠페인 및 입찰 전략 확대 안내​1. 적용 일자- 2025년 11월 12일(수)※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정 변경 시 본 공지 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2. 변경 사항-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집행 캠페인 및 입찰 전략이 확대됩니다.- 반영 이후 하단 캠페인 및 입찰 전략으로도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를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인지도 및 트래픽 캠페인 -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CPC• 참여 유도 캠페인 -○ 수동 입찰 CPM○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CPC- 단, 기존대로 동영상 조회 캠페인의 수동 입찰 CPV, 인지도 및 트래픽 캠페인의 수동 입찰 CPM으로도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소재 유형 집행 가능 조건(신규 추가★)> 캠페인  입찰 전략  청구 기준  동영상 조회  수동 입찰  CPV  인지도 및 트래픽  수동 입찰  CPM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  CPC  참여 유도  수동 입찰 ★  CPM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  CPC ​3. 주의 사항- 피드형(숏폼), 인스트림, 전면형 동영상 광고의 경우 확대 적용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동영상 조회 캠페인에서 피드형 광고 소재 등록 시 제공되던 "행동 유도 미사용 옵션" 기능은 종료되며, 기존 해당 옵션을 설정한 광고 소재는 반려 처리됩니다.- "행동 유도 미사용 옵션" 기능 종료 후 광고 소재 내 행동 유도 버튼 레이블을 표시하지 않도록 적용하시려는 경우, 행동 유도 "버튼 없음" 설정을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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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검색대기창 광고 노출 확대 안내

2025년 11월 5일(수)부터 가격비교 및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일부 검색대기창에 쇼핑검색광고가 노출됩니다.가격비교,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에 각각 노출 가능한 상품을 대상으로 검색대기창 내 ‘추천검색어’와 연관된 상품을 노출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11월 5일(수)*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 네이버 가격비교 홈/검색 검색대기창-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검색/버티컬 일부 검색대기창​■ 적용 상세- 검색창 광고 위치 : 검색대기창 최근검색어 영역 하단- 노출 광고 개수 : 가변 (최대 6개) 가격비교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 알아두세요!- ‘검색창광고’ 노출은 아래 매체 설정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ㄴ 가격비교 : ‘네이버 쇼핑 검색창 - 모바일’, ‘네이버 쇼핑 검색창 - PC’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창 - 모바일’,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창 - PC’-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노출을 원치 않는다면 광고 노출 매체에서 해당 매체를 제외해야 합니다.- 본 변경 사항은 쇼핑검색광고 노출 지면 확대로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