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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신규소재 등록 기능 오픈 안내

브랜드를 위한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의 신규소재가 추가되며, 노출UI가 변경됩니다.

브랜드사는 쇼핑 브랜드형 광고의 확대된 기본소재를 통해 각 브랜드 특성에 맞는 UI를 선택해여 광고를 노출할 수 있고,
폭넓은 확장소재 컨텐츠를 바탕으로 다양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신규 개편 소재는 2021년 10월 27일부터 광고시스템에 등록할 수 있으며,
광고는 2021년 12월 9일부터 노출될 예정입니다.

쇼핑 브랜드형 광고를 집행하시는 광고주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광고 노출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2차 공지에서 추가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쇼핑 브랜드형 신규소재 등록 및 노출안내]

  • ​■ 광고시스템 등록일정
    2021년 10월 27일 (수) 오후 5시* 오픈 시간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 광고노출 시작일정
    2021년 12월 9일 (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 신규 개편소재 안내
    1. 1. 기본소재의 유형이 추가됩니다.

      기존 소재(라이트형)에 더해 신규소재인 '이미지 섬네일형'과 '이미지 배너형'이 추가됩니다.
      신규로 추가되는 기본소재를 등록할 경우, 확장소재를 등록하지 않더라도 모바일과 PC의 상단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2. 2. 확장소재의 유형이 추가되고, 노출 UI가 변경됩니다.

      기존에 후면 배치된 확장소재와 상품이 전면에 노출되고, '쇼핑 브랜드 이벤트'신규 확장소재가 추가됩니다.
      ('쇼핑 브랜드 이벤트' 확장소재는 신규 소재에만 노출 가능)

      ※ 일반키워드는 상품이 숨김처리 되며, ‘브랜드 상품 펼쳐보기’ 버튼 클릭 시 상품이 노출됩니다.(하단 이미지 참고)

      지면 및 검색어에 따라 광고영역과 소재가 최적화되어 노출됩니다. 브랜드 라이브 확장소재와 브랜드 이벤트 확장소재는 동일한 영역에 노출되며, 두 소재를 모두 등록했을 경우 라이브 소재가 우선하여 노출됩니다.

등록방법(기본소재)

  • 1) 기본소재 유형(라이트형, 이미지 섬네일형, 이미지 배너형)을 선택합니다.

    '라이트형'은 기존에 운영되고 있는 소재 유형이며, '이미지 섬네일형'과 '이미지 배너형'은 이번 개편에 신규로 추가되는 소재 유형입니다.

  • 2) 각 유형에 맞는 필수 입력요소(브랜드 로고, 메인 이미지, 메인텍스트, 서브텍스트, 연결URL 등)를 입력 후 저장합니다.
         각 입력요소를 등록한 후 화면 우측에서 실제 노출 형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록방법(확장소재 -쇼핑 브랜드 이벤트)

  • 1) 확장소재 유형 중 '쇼핑 브랜드 이벤트'를 선택합니다.
        이벤트 시작일과 종료일을 설정하여 브랜드 공식몰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를 카운트다운 띠배너 형태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광고 집행 전 준비사항

  • - 브랜드 패키지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만 광고 집행이 가능하오니, 광고 집행 전 꼭 확인해주세요.

     바로가기 >

    * 브랜드패키지는 네이버쇼핑의 심사 기준(일정 수준 이상의 브랜드 인지도) 을 통과한 브랜드사만 가입이 허용됩니다.

  • - 브랜드 상품이 등록되어야 광고를 노출할 수 있으니, 쇼핑 브랜드형 광고에 노출할 상품그룹을 꼭 등록해주세요.

    * 신규소재는 브랜드 상품이 최대 2개 이상 등록 및 매칭되어야 광고노출이 가능합니다.

알아두세요!

Q.광고가 노출되는 영역이 변경되나요?
아닙니다. 광고 노출 영역은 기존과 동일하게 네이버 모바일과 PC의 쇼핑검색 페이지의 상단과 하단에 노출됩니다.
Q.기본소재 유형에 따라 과금 방식이 달라지나요?
아닙니다. 소재유형에 관계없이 클릭이 일어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CPC 과금 방식으로 산정되며,
상단노출가능입찰가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Q.신규 소재를 등록하면 기존에 등록한 광고들은 노출되지 않나요?
신규소재를 등록하더라도 기존에 등록한 광고들도 동일하게 노출이 가능하며, 상단노출가능입찰가에 따라 노출 순위가 결정됩니다.
단, PC 쇼핑검색 영역에서는 신규 소재만 노출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PC영역에서의 노출을 희망하는 경우 반드시 신규소재를 등록해야 합니다.
Q.광고노출 가능한 상품이 1개일 경우 광고 집행이 불가한가요?
신규 기본소재는 광고로 노출할 상품이 최소 2개 이상 등록되어 있어야 모바일 상단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으며,
노출 가능한 상품이 1개인 경우에는 모바일 하단에만 광고가 노출됩니다.
(기존 소재는 변경 없음)
Q.소재 유형별로 광고주센터에서 보고서를 제공하나요?
광고관리에서 소재 유형별 광고성과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대용량 다운로드 보고서에서는 소재 유형에 따라 별도 마스터가 추가되어 제공될 예정입니다. (11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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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10/6)

2022년 10월 6일(목)부터 컨텐츠형 광고 상품 '파워컨텐츠'의 구매 가능 키워드가 확대됩니다.   [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 ​■ 적용 일정   - 2022년 10월 6일(목) 15:00    (※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확대 대상 키워드 : 총 3,350개 키워드​           ▶ 대상 키워드 다운로드 ​※ 일부 업종에 포함되어 있는 '지역명 키워드'에 광고 게재를 희망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등록 기준 중 '지역명 키워드' 검수 기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검수 기준 바로가기) ※ 키워드 분류는 광고주님의 편의를 위해 속성이 유사한 키워드를 묶어 구분한 것 입니다.※ 이에 구매 가능한 키워드가 광고주님의 업종과 다른 키워드 그룹에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전체 키워드를 확인해 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 예시 – ‘신혼여행박람회’ 키워드는 대분류 기준 ‘결혼/출산/육아’에 포함되어 있으나             동시에 여행 등 관련 업종의 광고주분들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 ※ 알아두세요! 1. 지역 키워드는 일반 키워드와 다른 검수 가이드가 적용되기 때문에 하나의 광고 그룹에    일반 키워드와 지역 키워드를 동시에 추가하여 관리할 경우 보류되는 케이스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지역 키워드와 소재는 별도의 그룹에서 관리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2. 해당 키워드는 파워컨텐츠 광고 상품에 적합한 키워드로 내부 기준에 의해 선정하였습니다. 3. 10월 6일(목) 15:00시 이후 광고 등록 가능하며 검수 통과 후 바로 노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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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2022년 11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

2022년 11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변경 사항[1] 아웃스트림 동영상 광고 배너 영역 확장 및 검색 연동 옵션 출시 - 11/10 완료■ 상세 변경 내용 [1] 아웃스트림 동영상 광고 배너 영역 확장 및 검색 연동 옵션 출시네이버 및 네이버 패밀리 매체의 피드 영역에 제공되던 아웃스트림 동영상 광고가 배너 영역 및 네이버 내 일부 피드 영역으로 확장됩니다.이에 '피드형'과 '인스트림형'으로 구분되던 동영상 광고에 '배너형'이 새롭게 추가되며 세 유형에 검색 연동 옵션이라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됩니다. [사전 공지사항 보기]새롭게 확장된 지면에서의 동영상 광고 집행을 통해 더 많은 유저에게 도달해보시기 바랍니다.1. 적용 일자- 2022년 11월 10일 (목) 적용 완료  ※ 소재 등록 및 집행은 정상 제공 중이나 동영상 광고 '기기에서 미리보기' 기능은 현재 기능 개선 중으로 이용이 중단 중입니다.     개선 완료 시 공지 사항에 업데이트 드리겠습니다. '기기에서 미리보기' 개선 완료 돼 11월 11일 16시 40분부터 정상 제공 됩니다.2. 주요 변경 사항- 게재 위치 '배너 영역' 확장  1) 캠페인 목적 '웹사이트 트래픽'과 '앱 설치' 하위 광고 그룹에서 '배너 영역'을 선택하거나,      캠페인 목적 '동영상 조회' 하위 광고 그룹 내 새롭게 추가된 게재 위치 '배너 영역'을 선택하시면 동영상 소재 등록이 가능합니다. (디바이스 '모바일' 한정)  2) 게재 위치 '네이버 > 배너 영역 > 네이버 메인 혹은 서비스 통합' 선택 시 '배너형' 광고 소재 등록이 제공됩니다.  3) 게재 위치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 선택'을 선택하시거나 '피드 영역' 혹은 '인스트림 영역' 중 일부 게재 위치를 선택하신 경우,      선택하신 게재 위치에 해당하는 동영상 소재 유형의 소재를 동시에 등록하실 수 있으며, 소재 유형 선택 역시 제공됩니다.  4) 광고 동영상 등록 가이드는 기존 '피드형'과 동일하나 16:9 비율만을 제공합니다.      이에 1:1 비율의 동영상은 '배너형' 소재로 등록하실 수 없으며, 배너 영역에 노출이 불가합니다.   ※ 캠페인 목적 '동영상 조회' > 광고 그룹 > 게재 위치 내 '네이버 > 배너 영역' 추가   - 신규 'CPV' 과금 기준 적용  1) 청구 기준은 CPM 및 CPV가 제공 됩니다.  2) 청구 기준 CPV를 선택하신 경우 과금 기준은 아래 조건 중 선행된 조건을 기준으로 과금됩니다.     (1) 재생 시간이 3초 이상 재생 시     (2) 클릭 영역에 대한 클릭 발생 시  3) 신규 'CPV' 과금 기준은 '피드형'에도 적용되며 자세한 설명은 이전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키워드 관리' 기능 및 검색 연동 옵션  1) '키워드 관리'는 '설정 > 광고 계정 관리' 내 제공되며, 브랜드 및 광고주와 직접 연관 있는 키워드 등록을 통한 광고 활용 목적으로 제공됩니다.  2) 검색 연동 옵션은 '키워드 관리'를 통해 등록 및 검수 승인된 키워드 중 최대 2개까지 '검색 키워드'로 등록 제공됩니다.      키워드 등록 및 검수 상세 내용은 키워드 등록 가이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등록된 '검색 키워드'는 해당 키워드의 '네이버 통합 검색 결과 페이지'로 랜딩되며, 별도 랜딩 URL 설정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4) 검색 연동 옵션은 '배너형', '인스트림형' 및 '피드형'(일부 지면 한정) 동영상 광고에 제공됩니다.   ※ 광고 소재 > 소재 타입 '동영상' 내 '검색 키워드'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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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모바일/PC 쇼핑검색 영역 내 쇼핑몰 ‘인증’ 정보 노출 요소 추가 안내

2022년 11월 17일 (목)부터 네이버 쇼핑서비스에서 브랜드 공식 인증몰 대상으로 ‘인증’ 배지 노출 영역을 확대합니다. 쇼핑서비스의 변경에 따라 쇼핑검색광고에서도 소재 내의 해당 노출요소가 추가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쇼핑검색광고 내 '인증' 배지 노출 안내]■ 적용 일정-  2022년 11월 17일 (목)■ 적용 내용-  기존에 카탈로그 페이지 내에서만 노출되던 인증몰 대상 ‘인증’ 배지 노출을 쇼핑검색광고 검색결과로 노출 확대​■ 적용 대상- 인증몰 (브랜드사가 직접 인증한 브랜드 본사 외 정품 판매처)■ 적용 영역- 모바일쇼핑검색 결과 내 쇼핑몰상품형 광고 소재- PC쇼핑검색 결과 내 쇼핑몰상품형 광고 소재- PC쇼핑검색 결과 내 제품카탈로그형 광고 소재 판매처 리스트노출 화면 예시[모바일 쇼핑검색][PC 쇼핑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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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신규 캠페인 유형 "쇼핑 프로모션" 목적 베타 오픈 안내

신규 캠페인 유형 "쇼핑 프로모션" 목적이 베타 오픈될 예정입니다.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을 통해, 네이버 쇼핑 전용 지면에 스토어의 혜택 및 프로모션 정보를 강조하여 노출할 수 있는 커머스 전용 광고 상품인 "쇼핑 소식 광고"를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은 베타 서비스로 오픈되며, 베타 서비스 기간 중에는 광고 운영 및 성과 측정의 안정성을 확인하기 위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브랜드스토어 광고주를 대상으로 오픈됩니다.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1. 적용 일정- 2022년 11월 24일 (목)  ※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이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2. 주요 특징- 쇼핑탭, 장보기탭, 쇼핑홈, 장바구니 등 네이버 쇼핑 관련 주요 지면에 노출- 내 스토어 쿠폰, N Pay 적립, 프로모션 등 혜택 정보를 강조하여 표시- 성과형 DA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일반 타게팅 및 내 스토어를 알림받기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맞춤 타게팅 설정 가능※ 쇼핑 소식 광고에 대한 보다 상세한 소개는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3. 설정 방법※ Step 2~3은 적용 일정 당일 배포 완료 이후부터 설정이 가능합니다.1) '네이버 쇼핑' 유형의 비즈채널 등록- 정상 서비스 중인 스마트스토어 또는 브랜드스토어가 비즈채널로 등록되어 있어야 쇼핑 소식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비즈채널 관리 기능은 현재 제공되고 있으므로,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베타 오픈 이전에 미리 비즈채널 추가 및 검수 과정을 진행하시기를 권장 드립니다.2) 스토어 알림받기 모수 대상 맞춤  타겟 생성 (선택 사항)- 내 스토어 알림받기 고객을 맞춤 타겟으로 등록한 후, 알림받기한 고객을 대상으로 타게팅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3) 신규 캠페인 목적 '쇼핑 프로모션' 선택- 네이버 쇼핑 유형의 비즈채널을 등록한 경우에만 신규 캠페인 유형이 노출됩니다.- 캠페인 목적으로 '쇼핑 프로모션' 선택 시, 대표 URL에서 네이버 쇼핑 유형의 비즈채널 URL만 목록에 표시됩니다.4) 광고 그룹 설정■ 맞춤 타겟 설정 (선택 사항)- 알림받기 타겟을 생성하신 경우, 해당 알림받기 타겟을 포함(타게팅) 및 제외(디타게팅)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림받기 타겟을 포함 설정하는 경우, 알림받기한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 타게팅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게재 위치 선택- 쇼핑 소식 광고를 위한 '네이버 > 쇼핑 영역' 게재 위치가 추가됩니다.5) 광고 소재 등록■ 네이티브 이미지 타입 선택-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에서는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타입만 제공합니다.■ 고객혜택 및 프로모션- 광고 소재에 강조하여 보여줄 쿠폰, N Pay 적립, 프로모션 정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고객혜택 옵션에서는 내 스토어 쿠폰 또는 N Pay 적립 중 택 1, 프로모션 옵션에서는 12종의 프로모션 중 택 1하여,  최대 2개의 혜택 및 프로모션 정보를 광고 소재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4. 노출 위치- 게재 위치 : 네이버 > 쇼핑 영역- 상세 노출 지면  - 모바일:  쇼핑판, 장보기판, 쇼핑 홈, 장바구니, 쇼핑 홈 및 쇼핑검색 후 삼선 영역  - PC: 쇼핑 홈, 쇼핑검색 후 우측 영역  ※ 광고 노출 지면은 추가 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노출 예시5. 제작 가이드- 쇼핑 소식 광고 소재 제작 가이드는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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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광고'를 사칭하는 메일에 주의 바랍니다.

최근 '네이버 광고'를 사칭하며 네이버 회원 정보를 요구하는 메일이 확인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여 안내를 드립니다.  본문 예시:   네이버 검색광고는 네이버 회원 아이디 보호조치와 관련하여 본인확인을 요구하거나, 특정 프로그램 설치를 요청하는 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이와 유사한 내용의 사칭 메일을 받았을 경우에는,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하거나 실행하지 마시고 반드시 보낸 메일주소를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특히 링크 이동을 통해 네이버 계정에 재 로그인하여 본인 확인을 요구하는 경우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이러한 네이버 광고를 사칭하는 메일을 받았다면 해당 메일을 [스팸신고] 바랍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공식 계정에서 발송한 메일은 메일함 목록에서 네이버 공식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피싱 메일로 의심될 경우 네이버의 공식 아이콘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각종 보안 관련 공지를 확인하고 주의하세요. 네이버 Security 공식 블로그 피싱 예방 방법 (링크)KISA 보안 공지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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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모바일 ‘스타일추천’ 영역 광고 노출 확대 안내

2022년 11월 30일 (수) ‘클릭초이스상품광고’가 서비스 종료 됨에 따라,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내 ‘스타일추천’ 영역이 신설되어 쇼핑검색광고가 노출 확대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2022년 11월 30일 (수)부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키워드 : 패션의류/ 패션잡화 카테고리 연관 키워드- 대상 광고 : 쇼핑검색광고 쇼핑몰상품형/제품카탈로그형- 노출 영역 : 모바일 통합검색/ 더보기 1) 모바일 통합검색 : ‘스타일추천’ 이라는 광고만으로 구성된 신규 영역이 생성되며, 해당 영역은 통합검색 상단에 위치합니다. 2) 모바일 더보기 : 모바일 통합검색 스타일추천 영역 하단 ‘더보기’ 버튼 클릭시 노출되는 영역으로, 통합검색보다 더 많은 상품이 추천됩니다.- 노출 상품 : 검색어와 연관된 상품 중 유사 스타일별로 상품을 모아 추천되며 통합검색 영역에서 좌우 플리킹 / 더보기 영역에서는 하단 ‘다른 스타일 보기’ 버튼 클릭 시,  새로운 스타일의 상품 세트가 노출됩니다.- 과금 :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서 개별 상품 클릭 시, 상품 상세 페이지로 랜딩되며 해당 클릭에 대해CPC 과금됩니다.- 모바일 통합검색 : 스타일별 9개 * 최대 3개 스타일 추천- 모바일 더보기 : 스타일별 최대 120개 * 최대 10개 스타일 추천* 노출되는 스타일 및 상품 개수는 소재의 상태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스타일추천 영역은 네이버쇼핑 상품정보에 등록하신 ‘상품속성’을 기반으로 스타일이 구분됩니다.해당 영역에 광고를 노출하고 싶으시다면 네이버 쇼핑 상품정보 중 상품속성을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검색 매체 하위 [네이버 패션 추천 - 모바일] 매체 설정을 통해 스타일추천 영역의 광고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 패션 추천 - 모바일]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 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해당 매체 설정은 11월23일(수)부터 가능합니다.- 금번 노출 확대된 모바일 통합검색 ‘스타일추천’ 영역은 통합검색 내 네이버쇼핑 영역과는 구분된 별도 광고 영역이며, PC지면에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스타일추천’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는 패션 스타일 추천에 적합한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하여, 속옷 및 운동복, 유아복 등 연관도가 낮은 카테고리 상품은노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스타일추천’ 영역에 노출되는 키워드는 패션 스타일 추천에 적합한 상품 탐색 키워드를 우선 대상으로 하여,기존 클릭초이스상품광고가 노출되었던 패션쇼핑몰명 등에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스타일추천’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는 키워드 및 스타일 연관도 등으로 산정된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스타일추천광고’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는 자동 추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므로, 패션 연관 키워드라 할지라도 추천상품이 없을 경우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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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광고 제휴 노출 종료 안내- '사람인-PC/모바일'

사이트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의 컨텐츠 매체인 '사람인-PC/모바일' 광고 노출이2022년 10월 27일(목)에 종료될 예정입니다. 10월 27일(목)부터 '사람인-PC/모바일' 매체에는 사이트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에 노출되지 않으니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이 점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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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아웃스트림 동영상' 지면 확장 및 검색연동 옵션 출시 안내 (11/3)

밴드와 카페에서 제공되던 아웃스트림 동영상 광고가 배너 영역으로 확장됩니다.배너 영역으로의 확장을 통해 자연스럽게 동영상 조회를 유도하며 효과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1. 출시 일자- 2022년 11월 3일(목) 출시 예정*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이 공지 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2. 주요 특징- 배너 영역 안에서 광고 영상이 자동으로 재생되며, 캠페인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 3초 재생(혹은 전체 재생)/랜딩페이지 이동 클릭 중 선 충족된 사용자 액션에 과금하는 효율적인 CPV 방식- 1개의 소재로 배너 영역과 피드 영역, 인스트림 영역 동시 등록을 통한 편리한 집행​​3. 노출 위치​- 네이버 배너 영역 - 네이버 메인 - 서비스 통합- 피드 영역 - 네이버 메인(추천/구독, 지식+) 지면이 추가됩니다.​​- 노출 예시​4. 검색연동 옵션- 검색 연동 옵션은 배너/피드/인스트림 영역에 적용이 가능하며, 기존에 등록하신 소재에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동영상 최초 노출 시점으로부터 2초 후 검색어가 노출됩니다.- 검색어는 최대 2개까지 연동할 수 있으며, 검색어 영역 터치 시 연동된 통합검색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광고 계정 관리 > 키워드 관리' 내 검수 승인 처리된 키워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5. 제작가이드- 본 공지에 첨부된 동영상 제작가이드 파일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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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비즈머니 충전 프로세스 추가 안내

기존 비즈머니 충전 버튼 외에도 이제 '광고만들기' 과정 중에 바로 비즈머니를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광고만들기 마지막 단계에서 '비즈머니 충전' 버튼을 통해 비즈머니 충전까지 가능하며 광고 등록 후 바로 검수가 진행됩니다. 아래 자세한 내용을 안내드리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시 - 2022년 10월 12일 (수)■ 진입 경로- PC 광고시스템 > 광고만들기  >  광고만들기 (키워드/소재) & 비즈머니 충전■ 변경사항기존: 광고만들기 과정 중 비즈머니충전 과정이 없었기 때문에, 광고만들기를 완료한 후 광고시스템에서 별도로 비즈머니를 충전해야 했습니다.변경: 광고만들기 과정 중 비즈머니충전 버튼이 추가되어 별도 충전없이 등록중에 바로 비즈머니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붉은 박스 영역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알아두세요!- 광고시스템 상단의 '충전하기' 버튼은 기존과 동일하게 언제든지 충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비즈머니 충전 기능은 광고계정 소유주의 계정에서만 가능)- 반드시 비즈머니 충전하기를 하지 않아도 '광고만들기'를 통해 광고 등록을 완료할 수 있으며  기존처럼 광고만들기를 통해 광고 소재까지 등록을 완료하시고, 추후에 비즈머니를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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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모바일 브랜드검색, 브랜드존의 '찜하기' 기능 변경 안내

2022년 10월 19일(수)부터 '스토어찜'과 '소식받기'가 '알림받기'로 통합됨에 따라브랜드스토어 데이터를 연동하여 노출하는 브랜드존 상품의 '찜하기' 기능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네이버 쇼핑 관련 링크 >브랜드존 광고를 운영 중인 광고주께서는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라이트형, 프리미엄형 브랜드존 광고 '찜하기' 기능 변경적용 일정2022년 10월 19일 (수)적용 대상모바일 라이트형 브랜드존, 프리미엄형 브랜드존변경 내용1. 다음과 같이 '찜하기', '찜한스토어' 버튼의 명칭이 변경됩니다.2. '알림받기', '알림받는 중' 버튼 클릭 시 사용자 동의 과정이 추가됩니다.  알아두세요!Q. 이미 노출 중인 브랜드존 상품에도 변경 내용이 적용이 되나요?광고주께서 별도의 조치를 취하지 않으셔도 자동으로 변경 내용이 반영됩니다.Q. 기존 사용자의 스토어찜 여부는 어떻게 반영이 되나요?기존에 해당 스토어의 ‘스토어찜’ 과 ‘소식받기’ 를 모두 동의했던 사용자는 자동으로 ‘알림받기’ 로 자동 전환되며,브랜드존에서는 ‘알림받는 중’ 으로 노출됩니다.‘스토어찜’ 은 했으나 ‘소식받기’ 는 동의하지 않은 사용자에게는 브랜드존에서 ‘알림받기’ 버튼으로 노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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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10/18) - '궁금하넷-모바일', '열달후에-모바일', '오토모빌코리아-모바일'

2022년 10월 18일(화), '궁금하넷-모바일', '열달후에-모바일', '오토모빌코리아-모바일' 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 ■ 적용일: 2022년 10월 18일(화) ■ 적용 내용:  '궁금하넷-모바일', '열달후에-모바일', '오토모빌코리아-모바일' 페이지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궁금하넷-모바일' ㅣhttps://ggha.net/- 매체 소개 :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지식 기반 서비스-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메인/검색결과/카테고리 페이지 상단 최대 4개 노출, 게시글페이지 상단 및 하단 각각 최대 2개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이미지 등'열달후에-모바일' ㅣ모바일 앱 - 매체 소개 : 임신 준비부터 출산·육아까지 통합 관리 플랫폼-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컨텐츠페이지 하단 최대 6개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이미지 등 '오토모빌코리아-모바일' ㅣhttps://automobilekorea.com- 매체 소개 : 입맛대로 골라보는 재미있는 자동차 소식-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기사페이지 상단 최대 2개, 중단 최대 3개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이미지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 모바일 매체/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2년 10월 18일(화)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2년 10월 11일(화)에  광고시스템 접속 후   [파워링크 캠페인 > 광고그룹 설정 > 매체 설정]에서 해당 매체를 노출 제한 매체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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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10/18) - '열달후에-모바일'

2022년 10월 18일(화), '열달후에-모바일'이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 ■ 적용일: 2022년 10월 18일(화) ■ 적용 내용:  '열달후에-모바일' 앱 내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열달후에-모바일' ㅣ 모바일 앱- 매체 소개 : 임신 준비부터 출산·육아까지 통합 관리 플랫폼-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컨텐츠페이지 하단 최대 3개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이미지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 모바일 매체/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2년 10월 18일(화)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2년 10월 11일(화)에  광고시스템 접속 후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