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6(화), 카카오비즈보드의 프리미엄 확장 형태인 '익스팬더블 이미지 유형(BETA)'이 출시됩니다.
익스팬더블 이미지 유형은 배너 내 힌트 에셋의 애니메이션 효과를 통해 자연스럽게 배너 확장을 유도합니다.
확장된 이미지를 통해 고객에게 리치한 정보와 소구점을 담아 전환을 유도할 수 있는 프리미엄 상품입니다.
카카오비즈보드에 보다 다양한 유형의 소재를 결합하여 더욱 강력한 브랜딩을 경험해보세요.
■ 적용 일정 : 2021년 10월 26일(화)
■ 주요 사항
1. 카카오비즈보드 익스팬더블 이미지 유형이란?
카카오비즈보드 배너 내 힌트 에셋의 애니메이션 효과를 통해 자연스럽게 배너 확장을 유도합니다.
확장된 이미지를 통해 고객에게 리치한 정보와 소구점을 담아 전환을 유도할 수 있는 프리미엄 상품입니다.
확장된 이미지에는 행동유도버튼을 제공하고 있어 자연스럽게 최종 랜딩으로 연결하여 마케팅 액션의 완결까지 제공합니다.
1) 비즈보드 익스팬더블 이미지 유형 랜딩/확장 영역
- 입찰 방식이 CPC인 경우, 랜딩영역 및 확장영역 클릭 시 과금됩니다.
- 이미지 확장 시 제공되는 행동유도버튼은 클릭은 미과금 처리됩니다.
*확장 영역 : 블루 영역
*랜딩 영역 : 블루 영역 외
2) 비즈보드 익스팬더블 이미지 유형 아웃랜딩 모션 시안
※ 노출 레이아웃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레이아웃 변경에 대해서는 별도 공지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 이미지 확장 시 설정한 광고 랜딩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확장된 이미지] 또는 [행동유도버튼]을 클릭해야만 합니다.
각각의 클릭수는 별도의 항목으로 집계됩니다.
- 카카오 서비스로 인랜딩되는 [행동유도버튼]은 버튼 색상이 노란색으로 표시됩니다.
URL, 채널 포스트 랜딩 유형 설정 시 사용 가능한 [행동유도버튼]인 '자세히보기'는 흰색으로 표시됩니다.
[행동유도버튼]의 랜딩 유형별 색상 표시는 익스팬더블 동영상 유형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 노출 영역
- 익스팬더블 이미지 소재는 카카오톡 채팅목록탭(2탭)에만 노출됩니다.
- 카카오톡 채팅목록탭 이외의 게재 지면을 선택한 광고그룹은 확장 요소 등록 시 채팅목록탭에서는 익스팬더블 소재가 노출,
그 외 노출 영역(카카오 뷰탭(3탭), 다음, 카카오 서비스 등)은 확장 요소가 없는 일반 비즈보드 배너만 노출됩니다.
2. 카카오비즈보드 익스팬더블 이미지 유형 집행 프로세스
카카오비즈보드 익스팬더블 이미지는 카카오톡 사용성을 고려하여 오픈 초기에는 일부 광고주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을 진행한 후 정식 오픈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담당 대행사, 카카오 광고주 담당자 앞으로 집행 관련 문의 부탁드리며, 광고주 담당자의 컨택포인트 확인이 어려울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이미 비즈보드 익스팬더블 동영상 유형으로 권한을 받은 광고계정은 이미지 유형으로 별도 권한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집행 프로세스]
① 카카오의 광고주 담당자를 통해서만 익스팬더블 집행 가능 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광고주 담당자 컨택포인트 확인이 필요할 경우 [문의게시판]을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고객센터에서는 집행 가능 여부에 대해서 답변이 어려우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문의 양식
-카카오모먼트 계정 ID :
-브랜드명 :
-집행 예정월 :
-집행 예산(예정) :
② 비즈보드 익스팬더블 집행 여부 확정 시, 광고계정에 익스팬더블 이미지 유형을 집행할 수 있는 권한을 카카오 광고주 담당자가 부여합니다.
③ 카카오비즈보드 소재 등록 단계에서 확장 요소를 등록하여 광고를 집행합니다.
3. 익스팬더블 확장 요소 등록
카카오비즈보드 익스팬더블 이미지 유형을 집행하기 위해서는 카카오비즈보드 소재 등록 단계에서 확장 요소를 등록해야합니다.
확장 요소 등록은 선택사항이며, 일반 카카오비즈보드 집행을 원할 경우 확장 요소를 미등록하여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1) 카카오비즈보드 [이미지 > 배너] 소재 등록 단계에서 확장 요소 등록
[확장 요소]
[확장 요소별 안내]
구분 | 명칭 | 설명 | 입력 방식 |
힌트에셋 | 힌트에셋 | · 비즈보드 우측 영역에서 동적으로 움직이는 소재 요소 | 시스템 자동 입력 |
확장영역 | (필수) 홍보이미지 | · 확장영역 클릭 시 확장되어 노출되는 1개의 이미지 요소 · 홍보이미지의 랜딩 개별 설정 불가 | 직접 등록 |
(필수) 행동유도버튼 | · 확장영역 클릭 시 확장되어 노출되는 이미지 소재 우측 하단에 노출되는 버튼 · 비즈솔루션 배지와 동일한 행동유도문구만 사용 가능 (불일치 시 심사 보류) | 직접 등록 |
4. 보고서 항목 추가
- [소재 지표 > 비즈보드 확장 지표]에서 익스팬더블 이미지 유형의 확장 지표 확인이 가능합니다.
[비즈보드 확장 지표 항목별 안내]
항목 | 설명 |
노출수(확장) | 확장된 영역이 노출된 횟수를 의미합니다. ※ 노출수 카운트 기준 -1초 & 50% 이상 화면 노출인 경우 집계되는 수 -중복 노출수는 제외됩니다. |
이미지 클릭수(확장) | 확장된 이미지 영역이 클릭된 횟수를 의미합니다. 행동유도버튼과 닫기 버튼의 클릭된 횟수는 제외됩니다. |
행동유도 클릭수(확장) | 확장 영역 내 행동유도버튼이 클릭된 횟수를 의미합니다. |
5. 소재 등록/제작가이드
☞ [카카오비즈보드 익스팬더블 이미지 유형] 등록가이드 바로가기
☞ [카카오비즈보드 익스팬더블 이미지 유형] 제작가이드 바로가기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