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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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모먼트][시스템] 소재 라이브러리 개선 안내 (6/24)

광고주분들의 소재 등록/관리 운영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한 프로젝트인 디스플레이 캠페인의 광범위한 소재 유형 통합과 더불어

손쉽게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도록 소재 라이브러리가 개선됩니다.

 

6/24(목)에 적용되는 개선된 소재 라이브러리로 손쉽게 광고 소재를 등록해보세요.

 

사전에 공지한 디스플레이 캠페인의 소재 유형 통합 공지도 리마인드 드리오니 꼭 유의하시어 광고 운영 바랍니다. (▶공지 바로가기)

 

 

■ 적용 일정 : 2021년 6월 24일 (목)

 

■ 적용 사항

(1) [이미지 > 네이티브], [이미지 > 카탈로그] 소재 편집 기능 신설

- 이미지 최소 사이즈 충족 시 비율 제약 조건 없이 업로드 가능

- 업로드 용량 확대

- 업로드한 이미지 가로 방향(2:1) / 정사각형(1:1) 비율로 편집 가능

(2) [동영상 > 네이티브] 소재 라이브러리 기능 지원

 

 

1. 소재 라이브러리 > 직접 업로드 

 

① 이미지 업로드 사이즈 제약 완화

- 소재 라이브러리 > 직접 업로드 탭에서 업로드할 수 있는 이미지 가이드 기준이 아래 표와 같이 변경됩니다.

- 이미지는 최소 사이즈만 충족 시 비율 제약 조건 없이 업로드 가능하며, 업로드 용량이 확대됩니다.

- 적용 대상 : 프로필 이미지(300x300) / 홍보 이미지(1200x600, 500x500)

 

소재 유형 구분

이미지 요소

업로드 이미지 조건

최종 등록 이미지

최소 사이즈

최대 용량

확장자

사이즈

최대 용량

확장자

네이티브 / 카탈로그 / 동영상

프로필 이미지

300x300 이상

500KB

JPG, JPEG, PNG

300x300 이상의 1:1 비율

500KB

JPG, JPEG, PNG

네이티브

홍보 이미지

500x500 이상

500KB

JPG, JPEG, PNG

1200x600 이상의 1:1 비율

500x500 이상의 1:1 비율

500KB

JPG, JPEG, PNG

카탈로그

500x500 이상

500KB

JPG, JPEG, PNG

500x500 이상의 1:1 비율

500KB

JPG, JPEG, PNG

 

 

② 업로드 이미지 조회

- 업로드한 모든 이미지는 사이즈와 관계없이 편집 기능이 제공됩니다.

- 등록 비율에 맞지 않는 이미지는 경고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 소재 라이브러리에서 선택한 이미지 중 최종 등록 이미지 사이즈를 충족하지 않을 경우 소재 등록이 불가합니다.

 

 

 

③ 업로드 이미지 편집

- 편집 기능에서는 등록해야하는 이미지의 비율인 가로 방향(2:1) / 정사각형(1:1) 비율로 자르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원본 이미지를 축소/확대/이동하여 원하는 위치로 이미지를 자를 수 있습니다.

- 비율별 최소 사이즈를 만족하는 경우, 가로 방향(2:1) / 정사각형(1:1) 비율을 동시에 편집 가능합니다.

- 소재에 가져오기 완료 후에는 편집 전 원본은 저장되지 않습니다.

  편집 후 이미지는 광고 소재로 사용 시 '최근 사용한 이미지'에 저장됩니다.

 

 

 

  

- 편집 완료 시 소재 라이브러리에 편집된 이미지 개수만큼 이미지가 선택된 상태로 제공됩니다.

- 편집 완료 시에도 소재 라이브러리의 원본 이미지의 정보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 편집 완료한 이미지를 재편집할 수 있습니다.

 

 

 

 

2. 소재 라이브러리 > 최근 사용한 이미지

 

① 최근 사용한 이미지 조회

- 소재에 최종 등록된 이미지를 조회하는 기능이며, 편집 전 원본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 '업로드 이미지 조건'에 부합하는 사이즈는 모두 제공하며, 조회되는 모든 이미지는 편집이 가능합니다. (편집 기능은 직접 업로드 편집 기능과 동일)

- 사이즈 별 필터를 제공하여 원하는 사이즈만 조회할 수 있습니다.

 

 

 

 

3. 소재 라이브러리 > 내 상점 연동

 

① 지원 소재 유형

- [이미지 > 네이티브] 홍보 이미지 / [이미지 > 카탈로그] 슬라이드 개별 요소 이미지

 

② 상품 리스트 조회

- 필수 수집 요소를 모두 포함하고 있으며, 상품의 이미지 사이즈가 500x500 이상일 경우 조회됩니다.

- 조회되는 모든 이미지는 편집이 가능합니다. (편집 기능은 직접 업로드 편집 기능과 동일)

- 편집된 상품 이미지는 '최근 사용한 이미지'에 저장되며, 내 상점 연동의 상품 정보는 원본 상태로 유지됩니다.

 

 

 

 

 

4. [동영상 > 네이티브] 소재 라이브러리 기능 지원

[홍보 동영상]에서 제공하지 않았던 소재 라이브러리 기능을 6/24(목)부터 제공합니다.

 

[홍보 동영상 소재 라이브러리 기능]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신 경우,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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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8/23 (수) 광고시스템 인터넷 익스플로러 지원 종료 안내

        Microsoft 사의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지원이 지난 2022년 6월 15일에 중단되었으나 광고주님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계속 지원하였습니다.하지만 광고주님의 보안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2023년 8월 23일(수) 이후,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의 지원이 중단됩니다.해당 날짜 이후에는 네이버 검색광고 홈과 광고시스템 이용이 제한되오니 다른 브라우저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불편 없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지원 종료 안내 >- 적용일 : 2023년 8월 23일(수)- 적용 내용 :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의 보안 문제로 인해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의 해당 브라우저 지원을 종료합니다.- 해결 방법 : 웨일 (NAVER Whale), 크롬 (Google Chrome), 엣지 (Microsoft Edge) 등 인터넷 익스플로러 이외의                  보안이 강화된 브라우저를 이용하실 경우 현재와 동일하게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웨일 다운로드 바로가기 크롬 다운로드 바로가기 엣지 다운로드 바로가기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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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에이블리] 대행사 이용 종료 시 캠페인 OFF 로직 삭제 안내의 건

이용 중인 대행권 종료 시 자동으로 캠페인 OFF 되는 로직이 삭제되어 안내드립니다.상세사항은 아래 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 - 배포일 : 2023년 8월 8일 업무시간 중 배포 예정- 내용 : (1) 수정 전 : 대행사 이용 시작 시점 이후에 생성된 캠페인은 대행사 종료 시 자동으로 OFF 되었음 / 자동 문자 발송(2) 수정 후 : 대행사 이용 시작 시점 이후에 생성된 캠페인은 대행사 종료 되어도 자동으로 OFF되지 않음 / 자동 문자 발송되지 않음- 참고사항 : 대행 해지 시 운영 중인 캠페인이 OFF되지 않고, 유지된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202335회차 1개 키워드그룹 추가 안내

8/8(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35회차(8/28노출 개시)부터 다음과 같이 1개 키워드그룹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    -화장품 > 기초화장품 > 모공앰플- ※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GFA] <카탈로그 판매> 목적의 광고 노출 영역 확장

<카탈로그 판매> 목적의 노출 지면이 확대됩니다.-. 추가 노출 영역 : 네이버 > 쇼핑영역   쇼핑탭, 장보기탭, 쇼핑홈, 쇼핑검색, 장바구니 등 PC와 모바일 쇼핑 관련 주요 지면에 추가 노출됩니다.-. <카탈로그 판매> 목적의 노출 지면은 지속 추가 중으로,    해당 목적 캠페인의 노출 커버리지 증대를 위해서는 가급적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 선택"을 제안합니다. -. 적용 예정일 : 8/10(목)   * 일정 등 변경 사항이 있을 시 해당 공지에 업데이트 드리겠습니다. -. 노출 예시 참고.

[카카오]

[카카오] 3분기 신규 광고주 대상 Cash-Back 프로모션

카카오 Cash-Back 프로모션이 3분기 (8월~9월)에도 진행됩니다.  광고 집행 금액만큼 무상캐시로 돌려받는 프로모션으로 하기 내용 확인하시어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신규광고주 프로모션   1. 프로모션 대상 - 카카오 비즈니스 신규 사업자 - 직전 6개월 내 월 별 유상 광고비 10만원 미만 사업자   2. 프로모션 적용 일정  - 8월 프로모션 : 2023년 8월 1일 (화) ~ 2023년 8월 31일 (목) - 9월 프로모션 : 2023년 9월 1일 (금) ~ 2023년 9월 30일 (토)   3. 대상 상품 - DA (비즈보드/비즈보드CPT/디스플레이/동영상/쇼핑박스) - 채널메시지 (모먼트/채널관리자센터)   4. 프로모션 상세 내용 항목   신규광고주 프로모션 내용  ■ 대상  - 카카오 비즈니스 신규 사업자 - 직전 6개월 내 유상 광고비 10만원 미만 사업자  ■ 대상 상품  - DA (비즈보드/비즈보드CPT/디스플레이/동영상/쇼핑박스) - 채널메시지 (모먼트/채널관리자센터)  ■ 프로모션 내용  [광고주 리워드] - 해당 월 100만원 이상 유상 광고비 신규 광고 집행 시, 집행분에 대한 100% 무상캐시 지급   ■ 지급 방식  [광고주 리워드] - 매월 소진금액에 따라 무상캐시 지급 신청 - 익월 초 지급  ■ 지급 기간   [8월 프로모션] - 8월 광고 운영 : 2023년 8월 1일 (화) ~ 2023년 8월 31일 (목) - 8월 프로모션 신청 기간 : 2023년 8월 1일 (화) ~ 2023년 9월 7일 (목)  - 8월 프로모션 무상캐시 지급일 : 2023년 9월 12일 (화)    [9월 프로모션] - 9월 광고 운영 : 2023년 9월 1일 (금) ~ 2023년 9월 30일 (토) - 9월 프로모션 신청 기간 : 2023년 9월 8일 (금) ~ 2023년 10월 10일 (화)  - 9월 프로모션 무상캐시 지급일 : 2023년 10월 13일 (금)   ■ 무상캐시 유효기간  - 지급일 기준 30일  ■ 예시  신규 사업자일 경우,    - 유상 집행 : 110만원 - 캐시백 : 110만원 무상캐시 지급   - 유상 집행 : 90만원 - 캐시백 : 지급 불가 (최소 집행 광고비 100만원 기준 미달)  ■ 대상자 확인 및 프로모션 참여 방법   - 경로 : 카카오 비즈니스 라운지 > 카카오모먼트 > Cash-Back 프로모션 문의    ※ 위 경로 문의를 통해 신규광고주로 확인될 경우, 문의하신 내역으로 프로모션에 자동 참여됩니다.      ※ 참고사항 - 프로모션은 유상 소진 광고비를 대상으로 하며, 무상캐시 사용분은 제외됩니다. (VAT 제외) - 대상자는 광고주 사업자등록번호 기준입니다. - 1개 사업자 하위에 여러 사업자를 광고 계정으로 분리하여 운영할 경우, 참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8월 프로모션 참여 대상자는 9월 프로모션 참여가 불가합니다. - 무상캐시는 사업자 당 1개의 광고 계정에 지급됩니다. - 광고주 대상 지급되는 무상캐시는 카카오에서 진행되는 기타 프로모션 중복 적용이 불가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 기준 1개의 프로모션만 참여 가능) - 광고 대행사 사업자로 광고 운영 시, 광고주 정보가 대행사일 경우 참여가 제한됩니다. - 광고비 인정 금액은 천원 단위 절사로 진행됩니다. - 무상캐시 최대 지급 금액은 월 1억원 입니다. - 기타 어뷰징으로 판단될 시, 지급된 무상캐시 회수 및 향후 진행되는 프로모션 참여가 제한됩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2023년 8월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혜택

안녕하세요. 2023년 8월 카드사별 할부 혜택을 안내드립니다. 카드사에 따라 할부 혜택이 다르게 적용되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조건 : 5만원 이상 결제 시 (현대카드 제외)- 적용 제외 : 체크 / 법인 / 선불 / 충전 / 기프트 카드 감사합니다.

[기타]

[티몬] 키워드 광고 스마트클릭 8월 스페셜 프로모션

                   

[카카오]

[카카오] 애드뷰 - 원클릭 결제하기 버튼 지원 종료 안내

8/30(수), 애드뷰 신규 등록 시 원클릭 결제하기 버튼이 종료될 예정으로 사전 안내 드립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안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23년 8월 30일 (수) ■ 적용 사항 : 애드뷰 > 원클릭 결제하기 버튼 종료- 경로: 광고계정 > 광고자산 관리 > 애드뷰 관리- 적용 대상: 애드뷰 > 콤팩트뷰(캐러셀, 동영상), 풀뷰(스크롤, 동영상)- 애드뷰 신규 생성, 기존 애드뷰 수정 시 버튼1, 버튼2 목록에서 원클릭 결제하기 버튼 삭제  ※ 참고사항- 8/30 플랫폼 적용 이전에 '원클릭 결제하기' 버튼으로 생성한 애드뷰 랜딩의 소재는 일괄 관리자 정지 처리될 예정입니다.- 8/30 이후 '원클릭 결제하기' 버튼으로 생성한 애드뷰를 랜딩으로 사용할 경우, 해당 소재는 심사 보류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202334회차 3개 키워드그룹 추가 안내

8/1(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33회차(8/21노출 개시)부터 다음과 같이 3개 키워드그룹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    -생활/가정 > 생활용품 > 살충제식품 > 식품 > 오트밀화장품 > 헤어 > 새치염색약- ※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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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즈빌] 카카오뱅크 ‘매일 용돈 받기 상품’ 론칭 안내

카카오뱅크 ‘매일 용돈 받기’ 지면, 버즈빌 단독으로 운영하게 되었습니다.8월 16일부터는 버즈빌을 통해서 카카오뱅크 1,500만 회원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카카오뱅크 론칭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상기 이미지 클릭 시 소개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카카오뱅크 ‘매일 용돈 받기’ 특장점>✅️ 합리적인 매체 단가여성 유저 대상 뱅킹 앱 1위인 카카오뱅크 지면을 저렴하면서 경쟁력 있는 단가로 제안드립니다.✅️ 다양한 정밀 타겟팅카카오뱅크는 성별, 연령뿐만 아니라 ADID 및 IDFA 정보 기반으로 정밀 타겟팅 옵션을 제공합니다.✅️ 높은 광고 참여 및 광고 혜택 제공카카오뱅크는 광고 참여에 대한 혜택을 리워드로 제공하여 사용자 참여를 증대 시켜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UA 신규 광고 상품(소개서 보기)신규 및 휴면 유저 활성화에 최적화된 UA 신규 광고 상품으로 앱 퍼포먼스 마케팅 성과를 손쉽게 달성하실 수 있습니다.카카오뱅크 소개서의 단가표에서 론칭 기념 프로모션 혜택 확인 가능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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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스타일] 메시지 광고 진행 스토어 대상 70% 광고비 지원 프로모션 (~8/6)

광고 전환 효율이 우수한 메시지 광고에 대하여 광고비 지원 프로모션이 진행 되어 안내 드립니다.아래 내역 참고하시어 더 저렴한 광고비로 보다 많은 유저 대상으로 메세지를 발송해 보시길 바랍니다.[ 메시지 광고 진행 스토어 대상 70% 광고비 지원 프로모션 ]✅ 메시지 광고란?      - 특정 유저 대상으로 내 스토어 할인 쿠폰을 발급하고, 쿠폰 발급 내용을 앱 푸시로 유저에게 홍보할 수 있는 광고 상품✅ 프로모션 기간      - 7/24 ~ 8/6 ( 2주간 )✅ 프로모션 내용 및 참여방법     - 프로모션 기간 내에 메세지 광고 유상 소진액의 70% 광고비 지원     - 메시지 광고 진행 후 유상 소진이 발생하면 자동 참여     - 스토어당 최대 지급 금액 : 100만원✅ 광고비 지급 일정     - 8/10(목) 광고비 지급     - 단, 무상포인트는 메시지 광고가 아닌, 파워업 광고 기준으로 지급 될 예정✅ 프로모션 세부 가이드      1. 메시지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 타겟팅 쿠폰 발행을 먼저 진행 해야 함 [ 파트너센터 > 혜택관리 > 쿠폰발행 > 타겟팅 ]      2. 목적에 따라 내가 원하는 타겟에게 쿠폰 발급 및 메시지 발송 가능             3. 쿠폰 생성과 동시에 메시지를 발송하도록 설정 필요 & 자동으로 쿠폰 발급일에 메세지 발송     4. 메시지 발송과 동시에 메세지 광고비 차감 & 프로모션 참여 완료✅ 참고사항     - 메시지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타겟팅 쿠폰과 동시에 진행되어야 하며 앱푸시만 별도로 진행하실 수 없습니다.     - 광고 프로모션 기간에 스토어픽 및 기획전 일정이 예정되어 있다면 적극 활용해보세요.     - 메시지 광고비는 메시지가 발송된 고객 수만큼의 광고비가 차감 됩니다. (1건 110원 )     - 해당 프로모션 참여시, 70% 지원을 받으실 수 있기에 메시지 1건당 약 33원에 진행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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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모바일 네이버페이 주문완료 채널 노출 광고 개수 변경 안내

        네이버 페이 '주문완료' 페이지가 전면 개편됨에 따라,  해당 채널에 노출되는 쇼핑검색광고 영역(참고)의 광고 개수가 변경됨을 안내 드립니다.■ 변경 일정2023년 7월 24일(월) ~ 2023년 9월 15일(금) 점진적 배포 예정* 최종 완료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변경 영역PC 네이버 페이 주문완료 채널 하단 쇼핑검색광고 추천영역■ 변경 사항노출 광고 개수가 7개에서 6개로 변경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