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 참여 가능 광고주가
2021년 6월 1일 (화)부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로 브랜드 공식몰을 운영하는 브랜드사로 확대됩니다.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은
네이버쇼핑 브랜드 패키지에 가입된 브랜드사 전용 광고상품으로,
브랜드 공식몰을 운영하는 브랜드사가 브랜드 콘텐츠와 제품 라인업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소재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을, 스마트스토어 운영 브랜드사도 곧 집행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쇼핑 브랜드 패키지에 가입된 브랜드사
※ 네이버쇼핑 브랜드 패키지에 가입되어 있어야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광고 집행 전 브랜드 패키지 가입 여부를 꼭 확인해주세요. 브랜드 패키지 가입 바로가기 >
※ 6월 1일 (화) 스마트스토어 운영 브랜드사 대상의 2차 오픈으로, 제휴 공식몰은 6월 말 확대 오픈 예정입니다.
네이버 모바일/PC 쇼핑검색 상단 및 하단
※ 지면 및 검색어에 따라 광고영역과 소재가 최적화되어 노출됩니다.
새 캠페인 생성 단계에서 ‘쇼핑검색 유형’ 캠페인을 선택하고, 광고그룹 생성 단계에서 그룹 유형으로 ‘쇼핑 브랜드형’을 선택합니다.
자세한 광고 등록 방법은 쇼핑 브랜드형 등록기능 오픈 공지를 참고해주세요.
※ 스마트스토어 운영 브랜드사는 6월 1일부터 광고 등록이 가능합니다.
세 가지 유형의 키워드 (내 브랜드 키워드, 다른 브랜드 키워드, 일반 키워드) 를 직접 등록해 광고 노출을 희망하는 키워드에 입찰할 수 있습니다.
여러 지면에서의 원활한 광고 노출을 위해 광고그룹마다 최소 1개 이상의 브랜드이미지나 브랜드동영상 확장소재를 등록해주세요.
확장소재가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 모바일 쇼핑검색 하단에만 광고가 노출됩니다.
모바일 및 PC 쇼핑검색 상단 영역에 노출되기 위해서는 일정 수준의 입찰가(“상단노출가능입찰가”)를 만족해야 합니다.
매주 월요일마다 업데이트되는 “상단노출가능입찰가” 는 광고주센터의 입찰가 변경 도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관련 도움말 보기 >
등록하신 광고키워드에 적합한 카테고리 및 상품군 별로 광고그룹을 적절히 분리해 운영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등록하신 키워드와 연관도가 큰 상품을 "선택 등록"하여 “노출 우선 순위” 를 설정하시면, 의도에 맞는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전체 상품 등록" 으로 설정하신 경우, 광고주의 의도와 다른 상품이 매칭되어 광고 노출될 수 있습니다.
광고하실 상품의 정보 중 “브랜드” 속성이 광고를 집행하시고자 하는 브랜드와 일치해야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상품의 “브랜드” 속성이 등록되어 있지 않거나, 광고 대상 브랜드와 일치하지 않을 경우 광고 등록 및 노출이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