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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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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 참여 가능 광고주 확대 안내 (스마트스토어)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 참여 가능 광고주가
2021년 6월 1일 (화)부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로 브랜드 공식몰을 운영하는 브랜드사로 확대됩니다.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은
네이버쇼핑 브랜드 패키지에 가입된 브랜드사 전용 광고상품으로,
브랜드 공식몰을 운영하는 브랜드사가 브랜드 콘텐츠와 제품 라인업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소재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을, 스마트스토어 운영 브랜드사도 곧 집행할 수 있습니다.

집행 가능 광고주

네이버쇼핑 브랜드 패키지에 가입된 브랜드사
※ 네이버쇼핑 브랜드 패키지에 가입되어 있어야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광고 집행 전 브랜드 패키지 가입 여부를 꼭 확인해주세요. 브랜드 패키지 가입 바로가기 >
※ 6월 1일 (화) 스마트스토어 운영 브랜드사 대상의 2차 오픈으로, 제휴 공식몰은 6월 말 확대 오픈 예정입니다.

브랜드스토어 2021년 3월 31일 오픈, 스마트스토어 2021년 6월 1일 오픈, 제휴공식몰 2021년 6월 말 오픈 예정

확대 대상 광고주의 등록기능 오픈 및 노출 시작 일정

- 광고 등록 및 노출 오픈
2021년 6월 1일 (화)

노출 영역

네이버 모바일/PC 쇼핑검색 상단 및 하단

모바일 쇼핑검색, pc 쇼핑검색 노출영여 안내 이미지

※ 지면 및 검색어에 따라 광고영역과 소재가 최적화되어 노출됩니다.

광고 등록 방법

새 캠페인 생성 단계에서 ‘쇼핑검색 유형’ 캠페인을 선택하고, 광고그룹 생성 단계에서 그룹 유형으로 ‘쇼핑 브랜드형’을 선택합니다.
자세한 광고 등록 방법은 쇼핑 브랜드형 등록기능 오픈 공지를 참고해주세요.

광고등록 바로가기 >

※ 스마트스토어 운영 브랜드사는 6월 1일부터 광고 등록이 가능합니다.

광고를 집행하기 전에

Q.집행 가능 광고주에 안내된 “브랜드 패키지”는 무엇인가요?
브랜드 제품을 직접 만들고 유통하는 브랜드 제조사라면, 네이버쇼핑 브랜드 패키지 가입을 통해 내 브랜드 제품의 정보를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격비교 카탈로그를 생성하거나, 공식판매처를 노출시킬 수도 있습니다.
Q.브랜드 패키지에 가입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쇼핑 브랜드형 광고 집행이 가능한가요?
아니요, 쇼핑 브랜드형 광고는 브랜드 패키지에 가입된 브랜드사만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광고 등록 전, 브랜드 패키지 가입 여부를 꼭 확인해주시고, 필요 시 브랜드 패키지에 먼저 가입해주세요.
브랜드 패키지 가입 바로가기 >※ 순금, 상품권 등 일부 카테고리를 취급하거나, 네이버쇼핑에서 정한 일정 서비스 참여 기준에 미달하는 경우 등에는 브랜드 패키지 가입이 불가합니다.
Q.쇼핑검색광고 쇼핑몰상품형과 제품카탈로그형을 집행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다른가요?
  • - 쇼핑 브랜드형은 키워드를 직접 등록해 집행합니다.

    세 가지 유형의 키워드 (내 브랜드 키워드, 다른 브랜드 키워드, 일반 키워드) 를 직접 등록해 광고 노출을 희망하는 키워드에 입찰할 수 있습니다.

  • - 쇼핑 브랜드형은 다양한 소재를 통해 브랜드의 콘텐츠와 제품 라인업을 동시에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여러 지면에서의 원활한 광고 노출을 위해 광고그룹마다 최소 1개 이상의 브랜드이미지나 브랜드동영상 확장소재를 등록해주세요.
    확장소재가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 모바일 쇼핑검색 하단에만 광고가 노출됩니다.

  • - 쇼핑 브랜드형 상단 영역 노출을 위해서는 정해진 입찰가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모바일 및 PC 쇼핑검색 상단 영역에 노출되기 위해서는 일정 수준의 입찰가(“상단노출가능입찰가”)를 만족해야 합니다.
    매주 월요일마다 업데이트되는 “상단노출가능입찰가” 는 광고주센터의 입찰가 변경 도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관련 도움말 보기 >

※ “상단노출가능입찰가”는 상단 영역 노출을 위한 최소 조건으로, 경쟁 상황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노출 위치 및 여부는 변동 가능합니다.
Q.광고 운영 TIP
  • - 광고그룹을 세분화해주세요.

    등록하신 광고키워드에 적합한 카테고리 및 상품군 별로 광고그룹을 적절히 분리해 운영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 - 광고그룹의 키워드와 유관한 상품을 등록해주세요.

    등록하신 키워드와 연관도가 큰 상품을 "선택 등록"하여 “노출 우선 순위” 를 설정하시면, 의도에 맞는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전체 상품 등록" 으로 설정하신 경우, 광고주의 의도와 다른 상품이 매칭되어 광고 노출될 수 있습니다.

  • - 브랜드 공식몰 상품의 “브랜드 속성”을 확인해주세요.

    광고하실 상품의 정보 중 “브랜드” 속성이 광고를 집행하시고자 하는 브랜드와 일치해야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상품의 “브랜드” 속성이 등록되어 있지 않거나, 광고 대상 브랜드와 일치하지 않을 경우 광고 등록 및 노출이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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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 모먼트] 카카오비즈보드 '콘텐츠뷰' 지면 확장 안내

5/26(수), 1boon 서비스의 '콘텐츠뷰'로의 개편에 맞춰 '콘텐츠뷰' 서비스에 카카오비즈보드가 노출됩니다. 카카오비즈보드 광고그룹의 게재지면이 '카카오톡', '다음'으로 선택되어 있는 경우,지면 확장으로 카카오톡, 다음 모바일의 '콘텐츠뷰'에 광고가 노출되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 사항을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21년 5월 26일(수) - 적용 예정 ■ 적용 사항  게재지면상세 위치소재 노출일카카오톡#탭 > 콘텐츠뷰 상단5/26 다음 모바일콘텐츠뷰 상단5/26 -카카오톡, 다음 하위에 노출 가능한 지면별 상세 선택은 불가 (콘텐츠뷰, 뉴스, 다음 메인 등) ■ 적용 시안     ※ 참고사항  - 콘텐츠뷰에 노출하기 위해서는 랜딩유형: URL을 선택해야만 합니다. (http(s)://로 시작하는 타입 소재만 노출 가능) - 카카오톡, 다음 게재지면 하위의 서비스별로 리포트가 구분되지 않습니다. 맞춤보고서 상 기존과 동일하게 '카카오톡', '다음',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서비스'로만 구분하여 리포트 확인 가능합니다.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 참여 가능 광고주 확대 안내 (스마트스토어)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 참여 가능 광고주가2021년 6월 1일 (화)부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로 브랜드 공식몰을 운영하는 브랜드사로 확대됩니다.‘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은네이버쇼핑 브랜드 패키지에 가입된 브랜드사 전용 광고상품으로,브랜드 공식몰을 운영하는 브랜드사가 브랜드 콘텐츠와 제품 라인업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다양한 소재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을, 스마트스토어 운영 브랜드사도 곧 집행할 수 있습니다.집행 가능 광고주네이버쇼핑 브랜드 패키지에 가입된 브랜드사※ 네이버쇼핑 브랜드 패키지에 가입되어 있어야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광고 집행 전 브랜드 패키지 가입 여부를 꼭 확인해주세요. 브랜드 패키지 가입 바로가기 >※ 6월 1일 (화) 스마트스토어 운영 브랜드사 대상의 2차 오픈으로, 제휴 공식몰은 6월 말 확대 오픈 예정입니다.확대 대상 광고주의 등록기능 오픈 및 노출 시작 일정- 광고 등록 및 노출 오픈2021년 6월 1일 (화)노출 영역네이버 모바일/PC 쇼핑검색 상단 및 하단※ 지면 및 검색어에 따라 광고영역과 소재가 최적화되어 노출됩니다.광고 등록 방법새 캠페인 생성 단계에서 ‘쇼핑검색 유형’ 캠페인을 선택하고, 광고그룹 생성 단계에서 그룹 유형으로 ‘쇼핑 브랜드형’을 선택합니다.자세한 광고 등록 방법은 쇼핑 브랜드형 등록기능 오픈 공지를 참고해주세요.광고등록 바로가기 >※ 스마트스토어 운영 브랜드사는 6월 1일부터 광고 등록이 가능합니다.광고를 집행하기 전에Q.집행 가능 광고주에 안내된 “브랜드 패키지”는 무엇인가요?브랜드 제품을 직접 만들고 유통하는 브랜드 제조사라면, 네이버쇼핑 브랜드 패키지 가입을 통해 내 브랜드 제품의 정보를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또한 가격비교 카탈로그를 생성하거나, 공식판매처를 노출시킬 수도 있습니다.Q.브랜드 패키지에 가입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쇼핑 브랜드형 광고 집행이 가능한가요?아니요, 쇼핑 브랜드형 광고는 브랜드 패키지에 가입된 브랜드사만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광고 등록 전, 브랜드 패키지 가입 여부를 꼭 확인해주시고, 필요 시 브랜드 패키지에 먼저 가입해주세요.브랜드 패키지 가입 바로가기 >※ 순금, 상품권 등 일부 카테고리를 취급하거나, 네이버쇼핑에서 정한 일정 서비스 참여 기준에 미달하는 경우 등에는 브랜드 패키지 가입이 불가합니다.Q.쇼핑검색광고 쇼핑몰상품형과 제품카탈로그형을 집행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다른가요?- 쇼핑 브랜드형은 키워드를 직접 등록해 집행합니다.세 가지 유형의 키워드 (내 브랜드 키워드, 다른 브랜드 키워드, 일반 키워드) 를 직접 등록해 광고 노출을 희망하는 키워드에 입찰할 수 있습니다.- 쇼핑 브랜드형은 다양한 소재를 통해 브랜드의 콘텐츠와 제품 라인업을 동시에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여러 지면에서의 원활한 광고 노출을 위해 광고그룹마다 최소 1개 이상의 브랜드이미지나 브랜드동영상 확장소재를 등록해주세요.확장소재가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 모바일 쇼핑검색 하단에만 광고가 노출됩니다.- 쇼핑 브랜드형 상단 영역 노출을 위해서는 정해진 입찰가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모바일 및 PC 쇼핑검색 상단 영역에 노출되기 위해서는 일정 수준의 입찰가(“상단노출가능입찰가”)를 만족해야 합니다.매주 월요일마다 업데이트되는 “상단노출가능입찰가” 는 광고주센터의 입찰가 변경 도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관련 도움말 보기 >※ “상단노출가능입찰가”는 상단 영역 노출을 위한 최소 조건으로, 경쟁 상황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노출 위치 및 여부는 변동 가능합니다.Q.광고 운영 TIP- 광고그룹을 세분화해주세요.등록하신 광고키워드에 적합한 카테고리 및 상품군 별로 광고그룹을 적절히 분리해 운영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광고그룹의 키워드와 유관한 상품을 등록해주세요.등록하신 키워드와 연관도가 큰 상품을 "선택 등록"하여 “노출 우선 순위” 를 설정하시면, 의도에 맞는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전체 상품 등록" 으로 설정하신 경우, 광고주의 의도와 다른 상품이 매칭되어 광고 노출될 수 있습니다.- 브랜드 공식몰 상품의 “브랜드 속성”을 확인해주세요.광고하실 상품의 정보 중 “브랜드” 속성이 광고를 집행하시고자 하는 브랜드와 일치해야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상품의 “브랜드” 속성이 등록되어 있지 않거나, 광고 대상 브랜드와 일치하지 않을 경우 광고 등록 및 노출이 어렵습니다.)

[카카오]

[카카오 모먼트] 카카오비즈보드 '기사뷰/커뮤니티 상단' 지면 확장 안내 (5/12)

*공지사항 수정하기 공지사항 광고적용 일정 조정하였습니다.■ 적용일(1) 모바일 다음 기사뷰 상단 : 2021년 5월 12일(수) 오후 5시~6시 (적용 완료)(2) 카카오톡 / 모바일 다음 커뮤니티 상단 :  2021년 5월 14일(금) (적용 완료) 감사합니다. ------------------------------------------------------------------------------------------------------------------------- 5/12(수)부터 카카오비즈보드가 카카오톡과 모바일 다음의 커뮤니티 상단 및 모바일 다음의 기사뷰 상단에도 노출됩니다. 카카오 비즈보드 광고그룹의 게재지면이 '카카오톡, 다음'이 선택되어 있는 경우,지면 확장으로 신규 지면에 광고가 노출되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 사항을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21년 5월 12일(수) ■ 적용 사항  게재지면상세 위치소재 노출일카카오톡#탭 > 커뮤니티 상단5/12다음커뮤니티 상단5/12다음기사뷰 상단(뉴스/연예/스포츠/자동차/부동산/금융)5/12 -카카오비즈보드 유형의 광고그룹에서 게재지면 '카카오톡' 선택 시, #탭 > 커뮤니티 상단 신규 지면 확장-카카오비즈보드 유형의 광고그룹에서 게재지면 '다음' 선택 시, 커뮤니티 상단 및 기사뷰 상단(뉴스/연예/스포츠/자동차/부동산/금융) 신규 지면 확장-카카오톡 채팅탭 외 노출 가능한 지면별 상세 선택은 불가  ■ 적용 시안    ※ 참고사항  - 카카오톡 #탭 커뮤니티 상단, 다음 커뮤니티/기사뷰 상단에 광고를 노출하려면 반드시 랜딩 유형을 URL을 선택해야만 합니다.   그 외 랜딩 유형 선택 시 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 카카오톡, 다음 게재지면 하위의 탭별로 리포트가 구분되지 않습니다.   맞춤보고서 상 기존과 동일하게 '카카오톡', '다음',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서비스'로만 구분하여 리포트 확인 가능합니다.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카테고리 변경 안내

쇼핑검색광고의 상품 카테고리는 네이버 쇼핑 카테고리와 동일합니다 .- 2021년 4월 28일~29일 *2021년 5월 10일~11일※ 개편 진행 과정에 따라 일정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주요 개편 내용- 도서 카테고리 정식 오픈  - 기존 도서 이외의 카테고리에서 서비스 되던 일부 취급 도서상품은 일괄 개편 이동  ┗ 대상: 유아동 전집, 스티커북, 사운드북, 색칠북, 골프책, 중고도서 등                     ▶카테고리 개편 내용 다운로드           !카테고리가 변경되면 이미 등록된 상품들 중 일부는 더 적합한 카테고리로 순차적으로 이관됩니다- .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4/14) - '순위닷-모바일'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 적용일: 2021년 4월 14일(수)■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순위닷-모바일 ㅣhttp://www.soonwidot.co.kr- 매체 소개 : 맛집순위, 여행순위, 보험순위, 자동차순위 등 다양한 순위 정보 제공 사이트-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 카테고리 페이지 상단 최대 4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이미지 등 ※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1년 4월 7일(수)에  광고시스템 접속 후 

[카카오]

[카카오 모먼트] 카카오 비즈보드 '카카오서비스 > 카카오 내비' 지면 확장 안내

4/27(화)부터 카카오 비즈보드가 [카카오 내비 APP]에 노출됩니다.  카카오 비즈보드 광고그룹의 게재지면이 '카카오서비스'로 선택되어 있는 경우,지면 확장으로 '카카오 내비 APP'에 광고가 노출되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 사항을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Android : 2021년 4월 27일(화)*iOS : 2021년 4월 28일(수)4/27(화)부터 적용 시점 이후 점진적으로 노출 비율 상승 예정으로 사용자에 따라 광고가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사항  게재지면상세 위치소재 노출일 카카오서비스 > 카카오 내비홈 메인 페이지더보기4/27 -카카오 비즈보드 유형의 광고그룹에서 게재지면 '카카오서비스' 선택 시, 모바일 앱 '카카오 내비'의 홈 메인 페이지와 더보기 섹션별 지면에 광고 노출-카카오 서비스 하위에 노출 가능한 지면별 상세 선택은 불가 (카카오 내비, 카카오T 등) ■ 적용 시안  1) 홈 (최근 목적지 없을 경우 노출)  2) 더보기더보기는 고정 플로팅 형태로 노출됩니다.   ※ 참고사항  - 카카오서비스에 노출하려면 아웃랜딩(랜딩유형: URL)을 선택해야만 합니다. (http(s)://로 시작하는 타입 소재만 노출 가능) - 카카오서비스 게재지면 하위의 서비스별(카카오 내비, 카카오페이지 등)로 리포트가 구분되지 않습니다. 맞춤보고서 상 기존과 동일하게 '카카오톡', '다음',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서비스'로만 구분하여 리포트 확인 가능합니다. - 카카오모먼트 소재별 게재지면 안내 ☞ 바로가기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PC 브랜드검색 홈링크 로고이미지 등록 스펙 변경 안내

■ PC 홈링크 로고이미지 스펙보다 다양한 노출 환경에 적용시키기 위해 다음과 같이 PC 홈링크 로고 이미지 사이즈 스펙이 변경됩니다. - 변경 등록 스펙 : 이미지 크기 - 가로 20~240픽셀, 높이 40픽셀 고정브랜드검색 홈링크 등록 가이드 확인하기 >  ※ 참고 ※향후 신규로 등록될 소재에 해당되며, 신규로 등록할 시 위 안내된 사이즈로 등록 바랍니다. 기등록된 또는 노출되고 있는 소재엔 영향이 없음을 참고드립니다. ■ 적용 시점

[네이버]

[네이버] PC 브랜드검색 홈링크 로고이미지 등록 스펙 변경 안내

■ PC 홈링크 로고이미지 스펙보다 다양한 노출 환경에 적용시키기 위해 다음과 같이 PC 홈링크 로고 이미지 사이즈 스펙이 변경됩니다. - 변경 등록 스펙 : 이미지 크기 - 가로 20~240픽셀, 높이 40픽셀 고정브랜드검색 홈링크 등록 가이드 확인하기 >  ※ 참고 ※향후 신규로 등록될 소재에 해당되며, 신규로 등록할 시 위 안내된 사이즈로 등록 바랍니다. 기등록된 또는 노출되고 있는 소재엔 영향이 없음을 참고드립니다. ■ 적용 시점

[네이버]

[네이버] 신규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노출 오픈 안내(수정)

브랜드를 위한 새로운 광고상품,‘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 광고가 2021년 3월 31일부터 노출을 시작합니다.‘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은 (네이버쇼핑 브랜드패키지에 가입된) 브랜드사 전용 광고상품으로,브랜드 공식몰을 운영하는 브랜드사가 브랜드의 콘텐츠와 제품 라인업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다양한 소재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을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 쇼핑검색광고-쇼핑브랜드형 출시 기념 프로모션이 변경되었습니다. > 자세히 보기※ 브랜드스토어를 대상으로 1차 오픈하며, 이후 광고주 범위를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 노출네이버 쇼핑 (PC/모바일)의 상단 및 하단 광고 영역에 브랜드의 다양한 콘텐츠와 제품 라인업이 노출됩니다.집행 가능 광고주: 네이버쇼핑 브랜드패키지에 가입된 브랜드사- 1차 오픈 (3월31일) : 브랜드스토어- 2차 오픈 (5월말) : 브랜드스토어 + 스마트스토어- 정식 오픈 (6월말) : 브랜드패키지 가입 브랜드사 대상 전체 광고주상품 소개 자세히 보기 >노출 영역: 네이버 모바일/PC 쇼핑검색 상단 및 하단 ※ 지면 및 검색어에 따라 광고영역과 소재가 최적화되어 노출됩니다.아래 쇼핑검색광고-쇼핑브랜드형 출시 기념 프로모션이 변경되었으니 자세히 보기로 확인해주세요. > 자세히 보기프로모션 대상사업자 단위의 브랜드스토어 광고주ex) 사업자번호 기준으로 광고비 합산하며, 사업자번호 없는 경우 대상 제외일정2021년 4월 1일 ~ 2021년 5월 31일혜택 내용‘기준금액’을 초과하여 집행된 ‘쇼핑 브랜드형’ 광고비 중 50%를 검색광고 무상쿠폰으로 지급 (VAT 포함)(‘기준금액’을 초과하지 못한 경우 ‘쇼핑 브랜드형’ 집행 광고비가 있어도 프로모션 대상에서 제외, 프로모션 기간 중 월별로 혜택 금액 산정)기준1. 2020년 쇼핑검색광고 집행 광고주- 2020년 쇼핑캠페인(상품형+카탈로그형) 연간 광고집행비 기준으로 월평균 집행금액 산정- 무상쿠폰 지급 한도에 제한 없음2. 2020년 쇼핑검색광고 미집행 광고주- ‘기준금액’ 없이 ‘쇼핑 브랜드형’ 집행 광고비의 50%를 무상쿠폰 지급- 무상쿠폰 지급은 최대 월 1천만원 한도기준금액 확인1. 광고시스템을 통해 '쇼핑캠페인' 2020년 집행 광고비 확인 (유무상 합산 기준)2. 사업자번호 단위로 합산3. 2020년 전체 합산 금액 ÷ 12 = 기준금액지급2021년 6월 중 지급ex) 사업자번호 기준으로 광고비 합산하며, 사업자번호 없는 경우 대상 제외예시2020년 중 쇼핑캠페인에 600만원을 집행한 광고주가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광고비로 2021년 4월에 100만원, 2021년 5월에 40만원을 집행한 경우 : '기준금액'은 50만원이며, 2021년 6월에 지급되는 무상쿠폰 액수는 4월 혜택 25만원, 5월 혜택 0원을 합산한 25만원입니다. 광고등록 바로가기 > 광고 TIP-쇼핑브랜드형 광고 등록 시에, 등록하신 광고키워드에 적합한 카테고리별 상품군 별로 광고그룹을 적절히 분리해 운영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등록하신 키워드와 연관도가 큰 상품을 "선택 등록"하여 '노출 우선 순위' 를 설정하시면, 의도에 맞는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전체 상품 등록" 으로 설정하신 경우, 광고주의 의도와 다른 상품이 매칭되어 광고 노출될 수 있습니다.FAQQ.브랜드스토어는 무엇인가요? 스마트 스토어와 다른가요?브랜드 스토어란 네이버쇼핑의 브랜드패키지에 가입하신 후 운영을 하실 수 있는 있는 온라인 매장으로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잘 보여줄 수 있도록, 브랜드의 컨셉과 제품 구성에 따라 스토어 페이지를 차별화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스마트스토어와는 별도로 브랜드패키지 가입 완료된 카테고리별 대표 브랜드에 한해서만 가능하며,스마트스토어보다 자유도높게 스토어를 구성할 수 있는 브랜드공간입니다.Q.브랜드패키지는 가입하면 별도 승인 없이 브랜드스토어를 바로 개설 할수 있나요?브랜드스토어는 브랜드패키지 가입 완료된 브랜드사 중 카테고리별 대표 브랜드에 한해서만 개설이 가능합니다.개설 여부는 쇼핑제휴 담당자 협의 후 결정되며 진행에 대해서는 개별로 안내 드립니다.Q.브랜드 패키지 신청 조건이나 절차가 있나요?브랜드 제품을 직접 생산하고, 브랜드 상표권을 보유한 브랜드 제조사 본사만 가능합니다.보다 상세한 기준 및 절차, 신청은 쇼핑 파트너센터 페이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브랜드 패키지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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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모먼트] 카카오 비즈보드 '상품 구독' 랜딩 유형 신규 추가

4월 22일(목), 카카오 비즈보드 랜딩 유형에 '상품구독'이 신규 추가됩니다.아래 상세 내용 확인 부탁드립니다. ■ 적용일 : 2021년 4월 22일(목) ■ 카카오 비즈보드 '상품구독' 신규 랜딩 유형 추가  * '카카오톡 채널 상품구독형'이란? [☞ 카카오톡 채널 상품구독형 바로가기] 실생활에서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구독형 상품이나 서비스를 카카오톡 내에서 쉽고 빠르게 주문, 결제, 계약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파트너사의 고객관리부터 워크오더, 사업지표관리까지 가능한 SSP(Subcription Service Platform)를 함께 제공합니다. 카카오의 비즈니스 유닛을 활용하여 광고부터 고객관리까지 논스톱으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지금 카카오톡 채널 상품구독형에 입점하고 카카오 비즈보드와 결합하여 카카오톡에서 상품구독을 쉽고 빠르게 유도해보세요.  [상품구독 랜딩 유형 적용 시안]   1) 적용 대상 : 카카오 비즈보드 광고 유형 하위 소재  2) 적용 내용 '카카오톡 채널 상품구독형'에 입점한 비즈니스 사업자가 '상품구독 홈', '상품구독 홈 - 개별 상품 주문서'를 랜딩으로 카카오 비즈보드 광고 집행 시, 사용자들이 직관적으로 '상품구독'을 인식하고 구독, 렌탈 액션까지 유도할 수 있도록 비즈솔루션 배지가 추가됩니다.   3) 적용 영역 ① 카카오 비즈보드 캠페인 소재 만들기 > 랜딩 URL > 'URL' 선택 > 상품구독 전용 랜딩 입력 - 채널 상품구독홈 예시 URL : https://ss.kakao.com/pages/store/**/ - 채널 상품구독홈 예시 URL : https://ss.kakao.com/pages/store/**/product/1022 ㄴ **는 파트너사명의 예시입니다.  ② 카카오 비즈보드 캠페인 소재 만들기 > 배너 만들기 > 오브젝트형/썸네일형/마스킹형 > 배지 사용 설정 - 랜딩 URL을 '상품구독' 전용 URL로 연결할 경우 렌탈형은 '상품구독', 정기배송형은 '더보기' 배지를 반드시 설정해야 합니다.   ※ 4/22(목) 심사건부터 적용   ③ 애드뷰 카카오 서비스 연결 버튼 - 버튼 랜딩 URL을 상품구독 관련(https://ss.kakao.com/가 포함된 상세 페이지)로 연결할 경우 필수로 설정해야 합니다.   ※ 4/22(목) 심사건부터 적용 - 상품구독 버튼 활용 시 https://ss.kakao.com/가 포함되지 않은 URL 입력 시 애드뷰 저장이 불가합니다. - 상품구독 버튼은 버튼1과 버튼2 중 선택하여 적용 가능하며, 중복 적용은 불가합니다.      ※ 참고사항  - 카카오 비즈보드 제작가이드 확인 ▶ 바로가기  - 카카오 비즈보드 상품소개서 확인 ▶ 바로가기  - 카카오 비즈보드 소재제작용 PSD템플릿, 폰트 다운로드 ▶ 바로가기   ◼︎ 광고 운영에 도움되는 자료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가이드 및 자료를 통해 광고 운영에 도움될 수 있는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 for 비즈니스 바로가기 ☞ 카카오 for 비즈니스 지원센터 바로가기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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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UI 변경 안내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에 노출되는 사이트검색광고에 이용자의 광고 인지를 좀 더 명확히 하기 위해 개별광고 표시가 추가됩니다.이와 함께 색상 등 디자인 일부도 변경될 예정입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UI 변경 안내]■ 일정- 2021년 4월 5일(월) 오후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변경 내용- 개별광고 표시 추가 (URL 좌측에 위치)- 색상 등 디자인 일부 변경[변경 UI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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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모먼트] '동영상' 캠페인 유형 신규 오픈 안내

카카오모먼트의 신규 캠페인 유형인 '동영상' 광고 오픈을 안내드립니다.전국민 플랫폼인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탭, 카카오TV앱/웹, 다음 스포츠 영상 등다양한 카카오의 프리미엄 동영상 지면에 동영상 시청에 최적화된 인스트림 형태로 광고가 노출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적용일 : 2021년 4월 22일(목) ■ 적용 사항 동영상 캠페인 유형이란?카카오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지면에 동영상 광고를 노출합니다.카카오의 영상 콘텐츠에 최적의 타게팅을 통한 광고로 높은 퍼포먼스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카카오톡을 중심으로 #탭, 카카오TV앱/웹, 다음 스포츠 영상 등 다양한 동영상 지면에 동영상 시청에 최적화된 형태로 광고가 노출됩니다.  1. 적용 내용  카카오모먼트의 신규 캠페인 유형인 '동영상' 광고가 오픈됩니다.  1) 노출 위치 : 카카오TV 오리지널 Live/VOD 동영상 시청 시 프리롤, 미드롤 형태로 노출되며, 프로야구 Live/VOD 동영상 시청 시에는 프리롤 형태로만 노출됩니다. - 프리롤 : 1분 이상 컨텐츠 및 라이브 영상 - 미드롤 : 10분 이상 컨텐츠, 라이브 영상에는 미노출 (*유저의 동영상 재생 지속시간이 2분 이상인 경우에만 노출)  2) 노출 방법   ① 광고 유형 및 목표 : 동영상 X 조회        ② 광고그룹 설정   - 집행 대상 설정 > 오디언스 : 내 데이터 설정, 관심사/업종/서비스 타게팅, 현재 위치 타게팅, 데모그래픽, 지역 타게팅 설정 가능        - 집행 대상 설정 > 게재지면 및 디바이스 : 디바이스(PC/모바일, OS), 게재지면(카카오톡/다음/카카오서비스)         - 입찰방식 : CPM  - 최소 입찰금액 : 10,000원     ③ 소재 가이드  - 홍보 동영상 : 1280x720 이상의 16:9 비율, AVI/FLV/MP4 권장, 1GB  - 프로필 이미지 : 300X300, JPG / JPEG / PNG, 200KB      2. 대표 노출 지면 시안  1) 카카오톡 - 동영상 발견에 용이한 #카카오TV 탭과 프로야구 영상을 볼 수 있는 #스포츠 탭, #뉴스 탭에서 노출됩니다. - ① 프로야구 영상 시청이 가능한 프로야구봇 채팅방, ② 카카오TV 전용 톡채널, ③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 및 프로야구 영상을 채팅방에 공유 시 광고가 노출됩니다.      2) 카카오TV APP / Web (PC/모바일) - 카카오TV 오리지널 동영상 콘텐츠 시청이 가능한 카카오TV에서 노출됩니다.       3) 다음 APP / Web (PC/모바일) - 카카오의 오리지널 영상 콘텐츠 및 다음의 프로야구 Live, VOD 영상에 프리롤 광고가 노출됩니다.      ※ 참고사항  - 동영상 캠페인 집행 가이드(제작/심사/플랫폼 가이드)는 4/22(목) 오후 중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지원센터 바로가기) - SPOTV에서 판매하는 중간 광고는 경기 회차 종료 후 교체 시점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카카오모먼트 동영상 광고와 다른 상품이며 카카오모먼트에서 집행 불가합니다.   - 카카오톡 채팅방 외 외부로 영상 공유하기 / 소스 퍼가기 시 광고는 미노출 됩니다. - 실제 노출과 게재 시안은 일부 다를 수 있으며, SKIP 초 수는 노출되는 컨텐츠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동영상 X 조회 캠페인은 동영상 2초 플레이 시점에 노출수가 집계되며, 재생수는 재생되는 시점부터 집계가 됩니다.    2초 전 광고 시청을 이탈하는 수치에 따라 노출수와 재생수간 편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