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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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모먼트] 카카오비즈보드 '기사뷰/커뮤니티 상단' 지면 확장 안내 (5/12)

*공지사항 수정

하기 공지사항 광고적용 일정 조정하였습니다.

■ 적용일
(1) 모바일 다음 기사뷰 상단 : 2021년 5월 12일(수) 오후 5시~6시 (적용 완료)
(2) 카카오톡 / 모바일 다음 커뮤니티 상단 :  2021년 5월 14일(금) (적용 완료)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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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2(수)부터 카카오비즈보드가 카카오톡과 모바일 다음의 커뮤니티 상단 및 모바일 다음의 기사뷰 상단에도 노출됩니다.

 

카카오 비즈보드 광고그룹의 게재지면이 '카카오톡, 다음' 선택되어 있는 경우,

지면 확장으로 신규 지면에 광고가 노출되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 사항을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21년 5월 12일(수)

 

■ 적용 사항 

 

게재지면

상세 위치

소재 노출일

카카오톡

#탭 > 커뮤니티 상단

5/12

다음

커뮤니티 상단

5/12

다음

기사뷰 상단(뉴스/연예/스포츠/자동차/부동산/금융)

5/12

 

-카카오비즈보드 유형의 광고그룹에서 게재지면 '카카오톡' 선택 시, #탭 > 커뮤니티 상단 신규 지면 확장

-카카오비즈보드 유형의 광고그룹에서 게재지면 '다음' 선택 시, 커뮤니티 상단 및 기사뷰 상단(뉴스/연예/스포츠/자동차/부동산/금융) 신규 지면 확장

-카카오톡 채팅탭 외 노출 가능한 지면별 상세 선택은 불가

 

 

■ 적용 시안

 

 

 

 ※ 참고사항

 

 - 카카오톡 #탭 커뮤니티 상단, 다음 커뮤니티/기사뷰 상단에 광고를 노출하려면 반드시 랜딩 유형을 URL을 선택해야만 합니다.

   그 외 랜딩 유형 선택 시 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 카카오톡, 다음 게재지면 하위의 탭별로 리포트가 구분되지 않습니다.

   맞춤보고서 상 기존과 동일하게 '카카오톡', '다음',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서비스'로만 구분하여 리포트 확인 가능합니다.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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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의 광고 노출 영역 확대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채널기획팀입니다 :D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GFA)의 ‘카탈로그 판매’ 목적 광고의 신규 노출 영역에 관하여 안내 드립니다.  ■ 노출 시점   - 2024.02.29 (목)   ※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본 공지에 업데이트됩니다. ■ 노출 영역 안내   - 게재 위치 : 네이버 > 스마트채널   - 광고 노출 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메인 > 알림                                네이버 > 모바일 > 메인 > 추천구독                                네이버 > 모바일 > 메인 > 우리동네                                네이버 > 모바일 > 메인 > 요즘여기                                네이버 > 모바일 > 메일                                네이버 > 모바일 > 쇼핑 > 카탈로그                                네이버 > 모바일 > 페이 > 결제내역,배송조회                                네이버 > 모바일 > MY 플레이스 > 홈, 타임라인, 리뷰, 피드, 리뷰상세   - 노출 예시  ■ 참고 사항   - 기존 게재위치 설정에서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 선택'하여 집행하신 경우, 2/29(목)부터 자동으로 스마트채널 게재위치에도 광고가 노출됩니다.   - 만약 스마트채널 게재위치에 카탈로그 판매 목적 캠페인 광고 노출을 원치 않으신 경우, 2/29(목) 이전까지 '직접 선택'을 통해 원하는 게재위치로 설정을 부탁드립니다.   - 스마트채널 게재위치의 '광고 노출 경로'는 지속적으로 확대 예정입니다.      카탈로그 판매 목적 캠페인의 노출 커버리지 확대를 원하신다면 스마트채널 게재위치를 선택하여 광고 집행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GFA) 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아이디어키로 문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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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19세 미만 및 비실명 네이버 회원이 결제 담당자로 지정된 계정 광고 집행 중지 안내

사전 안내된 바와 같이, 19세 미만 및 비실명 네이버 회원이 결제 담당자로 설정된 계정은 광고 집행 중지 처리될 예정입니다. ▶ 이전 공지 사항 : https://gfa.naver.com/loginAccount/notice/369?page=1&size=10"19세 미만 및 비실명 네이버 회원"이 결제 담당자로 지정된 관리/광고 계정을 운영하시는 회원님께서는 아래 "3. 광고주 대응 방안" 상세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적용 시점 이전 필요한 조치를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1. 적용 시점 - 2024년 6월※ 해당 건 정확한 반영 일자는 이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2. 광고주 영향도- 19세 미만 및 비실명 네이버 회원이 결제 담당자로 지정된 계정의 경우, 집행중인 모든 광고 중단 및 계정 운영 불가  3. 광고주 대응 사항 1) 19세 미만 네이버 회원 대응 사항19세 이상 네이버 아이디로 신규 가입 후 결제 담당자를 변경해주시면 기존대로 광고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STEP 1) 통합 광고주센터 > 신규 회원 가입에서 실명 인증된 19세 이상 네이버 아이디로 신규 가입해 주세요.  STEP 2)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플랫폼 설정 > 권한 관리 > 멤버 관리에서 사용하시던 관리/광고 계정에 신규 가입한 19세 이상 네이버 회원을 기존과 동일한 권한으로 멤버 추가를 해주세요.            STEP 3)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플랫폼 설정 > 결제 관리 > 결제 설정에서 신규 가입한 19세 이상 네이버 회원에게 결제 담당자 위임을 진행해 주세요.              ※ 결제 담당자 위임 방법                   - 결제 담당자 정보 [정보 변경] 버튼 클릭하신 후 [담당자 위임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결제 담당자 위임 내용 확인 및 동의하시고 결제 담당자로 위임할 19세 이상 네이버 아이디를 선택해주세요.                  - 19세 이상 네이버 아이디로 접속하셔서 결제 담당자 정보 위임 요청을 승인해주세요.STEP 4) 결제 담당자 위임 처리가 완료되면 기존과 동일하게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2) 비실명 네이버 회원 대응 사항 실명 네이버 회원으로 전환해주시면 기존대로 광고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  비실명 네이버 회원의 경우, 네이버 실명 회원 전환 방법 안내를 확인하시고 실명 네이버 회원으로 전환해 주세요.   ■ 비실명 네이버 회원 확인 방법 - 비실명 네이버 회원 : 네이버 로그인 > 로그인 영역에서 "네이버ID" 버튼 클릭 > 내 프로필 이름 우측 "실명인증" 버튼 노출- 실명 네이버 회원 : 네이버 로그인 > 로그인 영역에서 "네이버ID" 버튼 클릭 > 내 프로필 이름 우측 "실명수정" 버튼 노출 4. 주의 사항-  개인 광고주의 경우, 결제 담당자 위임을 직접 진행하실 수 없습니다. 본인 정보 및 단체 아이디가 아닌 네이버 아이디인 경우에 한 해 검토 후 처리해 드릴 예정입니다.   결제 담당자 위임에 필요한 서류/정보를 구비하신 후 아이디어키 채널기획팀을 통해 결제 담당자 위임 요청을 해주세요. (필요 서류/정보 내용은 첨부 파일 참고)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 아이디어키로 문의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GFA] 신규노출영역 '쇼핑 프로모션', '카탈로그 판매' 목적의 광고 노출 지면 확대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채널기획팀입니다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GFA) ‘쇼핑 프로모션’과 ‘카탈로그 판매’ 목적의 광고 노출 지면이 확대되어 안내 드립니다.  ■ 노출 영역 안내   1) 게재위치 : 모바일 > 네이버 > 메인       광고 노출 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메인 > 도착보장   2) 게재위치 : 모바일 > 네이버 > 서비스통합       광고 노출 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쇼핑 > 리빙윈도, 푸드윈도   3) 게재위치 : 모바일 > 네이버 > 서비스통합       광고 노출 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쇼핑 > 쇼핑라이브 홈 ■ 노출 시점   1) 2024. 03. 05 예정   2) 2024. 03. 06 예정   3) 2024. 03. 13 예정   ※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본 공지에 업데이트됩니다. ■ 노출 예시   - 네이버 > 메인 > 도착보장 예시     - 네이버 > 메인 > 서비스 통합 예시

[기타]

[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 광고 패키지 진행 스토어 대상 패키지 달성률 및 예산 자동최적화 기능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채널기획팀입니다 :) 지그재그 광고 패키지 진행 스토어를 이용해주시는 많은 광고주분들 대상으로 더욱더 편리한 광고 운영을 위해 아래의 기능들이 추가 배포 되었습니다.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많은 활용 부탁 드리겠습니다.[ 월별 패키지 진행 스토어 대상 기능 배포 ]ㅤ✅ 대상 스토어 및 적용 위치     - 전월 패키지를 신청한 스토어 대상으로만 노출되며, 대상이 아닌 경우 노출되지 않습니다.ㅤ  - 파트너센터 > 광고관리 > 지그재그 광고 > 상단의 '광고소식' 영역    ㅤ✅ 패키지 달성률 확인 기능    - 해당 영역에서 내가 신청한 패키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패키지 금액 / 패키지 잔여금액 / 달성율 / 소진금액 / 패키지 기간 )    - 소진금액 및 잔여금액은 30분 단위로 업데이트 됩니다.    - 현재 설정 된 예산으로 패키지 미소진이 예상 된다면, '조정필요'로 노출 되며, 이 경우 광고비를 증액하여 패키지를 달성 할 수 있도록 설정해주세요.    - 패키지 미달성 예상시 노출 되는 화면 예시      ㅤ✅ 예산 자동 최적화 기능    - 패키지를 달성하기 위한 광고 일예산이 부족한 경우, 자동으로 광고 예산을 조정해드립니다.    - 자동 조정을 희망하시는 경우, 자동 최적화를 On 으로 설정해주세요.    - 패키지 달성 미달이 예상되는 경우에만 부족한 금액만큼 가장 높은 그룹의 예산이 1일 1회 조정 됩니다.  - 자동 조정 이후에도 해당 그룹 예산을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단 해당그룹예산 수정시 자동 최적화는 Off 되어야 합니다. 이외에도 카카오스타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아이디어키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11번가]

[11번가] 2024년 3월 리스팅쿠폰 프로모션 시행 안내의 건

안녕하세요 채널기획팀입니다 :)    11번가 2024년 첫 리스팅쿠폰 프로모션 진행 관련하여 내용 공유드립니다.   11번가 플랫폼을 통해 직접 구매하거나 광고대행사를 통한 제안창 구매 모두 가능하며, 광고주 문의 시 참고하실 수 있도록 하기 원본 내용 전달드립니다. 셀러 대상 이벤트 알림은 3/5 (화) 발송 예정입니다.   24년 3월 리스팅쿠폰 프로모션 1. 프로모션명 : 24년 3월 리스팅쿠폰 프로모션 2. 요약 : (1) 대상 : 기간내 리스팅쿠폰 구매한 셀러 (2) 기간 : 2024/03/01~2024/03/31 (3)  프로모션 안내 페이지 : https://plan.11st.co.kr/plan/front/exhibitions/2149017/detail   3. 상세 : ■ 내용 : 판매자광고센터 플랫폼을 통해 리스팅쿠폰을 직접 구매 하거나, 광고대행사를 통한 제안으로 리스팅 쿠폰 구매 시 모두 가능 ■ 지급기준 : 결제금액단계별 최종 리워드 금액 10~20% 리워드 지급(정액)

[카카오]

[카카오]카카오모먼트 디스플레이 광고유형 > PC노출 레이아웃 개선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채널기획팀입니다 :)  카카오 모먼트 디스플레이 광고 유형의 PC 노출 소재 레이아웃 개선되어 안내 드립니다. 광고 에셋을 확대하여 리치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소재 퀄리티를 개선하였습니다.  ■ 적용 대상 : 이미지 > 네이티브 이미지 2:1, 1:1 PC 노출 소재 ■ 적용 사항 : 디스플레이 광고 유형 > PC 노출 소재 레이아웃 개선- 프로필 이미지, 홍보문구, 행동유도버튼 등 광고 에셋 추가 [디스플레이 PC 노출 소재 레이아웃 시안]- 프로필 이미지, 홍보문구, 행동유도버튼 등 광고 에셋 추가  ※ 참고사항- 소재 입력 요소는 변경 없으며 노출되는 형태만 달라집니다.- 광고가 집행되는 “광고매체”의 범위 및 “광고매체”에서의 광고 집행영역, 순서, 정보, UI, 방식 등은 사전 공지 없이 변경 또는 추가할 수 있으며, 노출 레이아웃은 지면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광고에 관해 궁금한 점 있으시다면아이디어키로 문의해 주세요~! 

[네이버]

[네이버] 앱 전환 캠페인 기능 오픈 안내

안녕하세요. 채널기획팀입니다 :)네이버 앱 전환 캠페인 기능 오픈 안내드립니다.  앱 광고주를 위한 앱 전환 캠페인이 오픈될 예정입니다. 앱 전환 캠페인은 캠페인 목적 '앱 설치' 캠페인을 통해 입찰 전략 자동 입찰 '전환 수 최대화'로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앱 전환 캠페인 오픈에 맞춰 캠페인 목적 '앱 설치'의 명칭은 '앱 전환'으로 변경되며 제공되던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입찰 전략 및 "수동 입찰" 입찰 전략은 제공이 중단됩니다.자세한 변경 사항은 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변경 사항1. 앱 전환 캠페인 오픈2. 캠페인 목적 '앱 설치' 내 입찰 전략 제공 중단3. 캠페인 목적 명칭 변경상세 변경 사항1. 앱 전환 캠페인 오픈1) 적용 일정: 2024년 3월 14일 (목) 예정 ※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본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2) 앱 전환 캠페인이란? - 앱 전환 캠페인은 앱을 설치할 확률이 높은 유저가 유입되었을 때 입찰하여 앱 설치 수를 극대화하는 입찰 전략입니다.- 이는 유저가 광고를 보고 전환될 확률을 예측 후, 적정 입찰가로 경쟁에 참여하여 높은 수의 전환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최초 출시 시 최적화 전환 유형으로 '앱 설치'가 제공되며 자사 모바일 앱의 설치 수 증대가 목적이신 광고주분들에게 적합합니다.   ※ 이 후 제공 전환 유형은 확대될 예정입니다.- 앱 전환 캠페인 오픈 후, 빠르게 등록 및 최적화 효율을 높이 위해 사전에 앱 혹은 MAT 전환 추적 설정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 네이버 앱 전환 추적 SDK 설치 안내 > 자세히 보기    · MAT 전환 추적 설정 안내 > 자세히 보기     - 앱 전환 캠페인으로 광고 집행을 위해서는 전환 집계를 위한 앱 전환 추적 설정이 필수이며 네이버 앱 전환 추적 SDK 설치 또는 8개 공식 제휴 MMP 파트너 연동을 통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앱 전환 캠페인은 발생한 전환을 통해 머신 러닝이 필요하며 최대 7일 내 40회 전환이 발생 시 성과가 안정화됩니다.   위 가이드에 따라 사전에 앱 전환 추적 설정 시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앱 전환 캠페인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머신 러닝을 통한 학습 진행 상황을 확인하실 수 있도록 '학습 상태'가 제공됩니다.   · 학습 상태는 예산 및 입찰가 한도의 미세 조정은 가능하나, 큰 폭으로 변경 혹은 타겟팅, 소재를 변경할 경우 학습 성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학습 상태 영향 요소 > 자세히 보기- Apple 개인 정보 보호 정책 등에 의해 iOS 앱의 경우 일부 발생한 전환이 누락되거나 정상적으로 수집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신규 & 휴면 광고주 지원 프로그램 (2024년)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채널기획팀입니다 :D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프로모션 안내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새로 시작하는 신규 광고주님,그리고 다시 운영을 시작하시는 휴면 광고주님을 위한 무상 충전 쿠폰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합니다.과금일로부터 30일간의 유상소진금의 50%를 최대 50만원까지 무상 충전 쿠폰으로 지원해 드리는 프로그램으로광고주님들의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통한 비즈니스 효율 향상에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실제 집행을 통해 과금이 발생하면 자동으로 참여되며, 집행 2개월 경과 기준 매월 중순 대상 계정에 지급됩니다.)성과형 광고 플랫폼의 운영 노하우를 가진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공식 파트너사와의 협업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GFA) 공식 파트너사 ▶ 바로가기 >프로그램 내용- 대상 :1-1.신규 광고주 : 2024년 1월 1일 이후 첫 과금이 발생한 사업자 광고 계정(해외사업자 제외)1-2.휴면 광고주 : 최근 1년 간, 성과형DA(GFA) 집행 이력이 없는 광고주 (사업자등록번호 기준, 해외 사업자 제외)해당 월 기준으로 적용되며, 전년 해당 월 기준으로 집행 이력이 없을 시 대상에 포함됩니다.(ex) 1월 기준 전년 1월(22/12/31) 이후 미집행, 2월 기준 전년 2월(23/1/31) 이후 미집행, 이후 월 동일)※검색광고 플랫폼의 휴면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기간 : (최초 과금일 기준) 2024년 1월 1일 ~ 2024년 12월 31일- 지원 금액 : 최초 과금일 포함 30일 동안의 유상소진금(VAT 포함)의 50%를 최대 50만원까지 무상 충전 쿠폰으로 지원- 적용 상품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내의 전 상품- 지원 방법 : 광고 계정에 무상 충전 쿠폰 지급(집행 시작 2개월 이후, 매월 중순 계정별로 지급):무상 충전 쿠폰은 무상 충전금으로 전환하여 광고비로 사용할 수 있으며, 무상 충전 쿠폰의 유효 기간은 3개월, 무상충전금으로 전환 후 최대 6개월 이내 사용 권장: 매월 최초 과금 기준, 최초 과금일로부터 30일간의 '유상소진금'의 50%를 산정하여(최초 과금월 기준) 차차월 중순 지급지원 프로그램 상세 내용 및 참고사항■대상: 네이버 성과형DA(GFA) 광고주(사업자등록번호 기준, 신규 & 휴면 광고주 대상, 해외사업자는 제외)■기간: (최초 과금일 기준) 2024년 1월 1일 ~ 2024년 12월 31일■프로그램 내용:- 아래 조건(1+2 동시 충족)에 부합하는 광고 계정에 대해최초 과금일 포함 30일 동안의 유상소진금의 50%를 최대 50만원까지 무상 충전 쿠폰으로 지급(※ 1-1 : 신규 or 1-2 : 휴면 = 1번 조건은 이중 1개 조건에 해당하면 됩니다)​1-1. 신규 광고주 : 2024년 1월 1일 이전까지 성과형DA(GFA) 집행 이력이 없는 광고주(사업자등록번호 기준, 해외사업자 제외)1-2. 휴면 광고주 :최근 1년간 , 성과형DA(GFA) 집행 이력이 없는 광고주 (사업자등록번호 기준, 해외 사업자 제외)해당 월 기준으로 적용되며, 전년 해당 월 기준으로 집행 이력이 없을 시 대상에 포함됩니다.(ex) 1월 기준 전년 1월 이후 미집행, 2월 기준 전년 2월 이후 미집행,이후 월 동일)2. 프로그램 기간 내, 최초 과금 발생 광고주(실 유상 소진금)※ 사업자 번호가 존재하는 사업자만 해당(사업자 번호가 다르더라도 사이트, 광고 소재 등으로 동일 광고주로 판단 시 대상에서 제외)※ 파트너사 영업권 무관※ 최초 과금 후 30일 동안의 네이버 성과형DA(GFA) 유상소진금 기준■ 충전 쿠폰 지급 방식- 집행 시작 2개월 이후 매월 중순, 집행 광고 계정 지급※ 매월 최초 과금 기준, 최초 과금일로부터 30일간의 유상소진금의 50%를 산정하여 (최초 과금월 기준) 차차월 중순 지급※ 결제 계정 및 대행사 운영 계정(파트너사 결제 옵션) 무관, 집행 광고 계정에 무상 충전 쿠폰 지급예시)1) 3월 최초 과금 대상(3월 1일 ~ 3월 31일 중, 최초 과금일로부터 30일 경과한 유상소진금의 50%) ▷ 5월 중순 지급ⓐ 3월 1일 최초 과금하여 3월 30일까지 120만원 집행하였다면, 5월 중순 광고 계정에 50만원의 충전 쿠폰 지급ⓑ 3월 31일 최초 과금하여 5월 2일까지 15만원 집행하였다면,3월 31일부터 4월 29일까지(30일간) 집행한 13만원(30일간 집행 금액)의 50%인 6만 5천원의 충전 쿠폰을 5월 중순 지급ⓒ 3월 3일 최초 과금하여 4월 1일까지 180만원 집행하였다면, 5월 중순 광고 계정에 50만원의 충전 쿠폰 지급■ 프로그램 참고사항1) 파트너사 결제 옵션 무관, 광고주 광고 계정에 직접 무상 충전 쿠폰이 지급됩니다.2) 대상 광고주 여부는 [사업자등록번호] 기준으로 확인하며 사업자번호로 생성된 계정만을 대상으로 합니다.동일 사업자 번호에서 다수 계정으로 진행하신 경우, 최초 과금 발생 계정만을 대상으로 합니다.최초 과금일이 동일한 경우, 광고비 집행금액이 큰 계정이 대상이 됩니다.3) 지급된 쿠폰 확인 및 사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충전 쿠폰’ 기능 사용 방법 공지 ▶ 바로가기 > )ⓐ 지급 쿠폰 확인 : ‘광고 계정 > 설정 > 결제 관리 > 충전금 관리’ 메뉴의 ‘미사용 충전 쿠폰’ 란에 수량이 표시ⓑ 지급 쿠폰 사용 : ‘광고 계정 > 설정 > 결제 관리 > 충전 쿠폰 관리’ 메뉴에서 [사용] 버튼을 클릭하여 무상 충전금으로 전환4) 쿠폰 사용 시 바로 결제 계정에 충전되며, 충전된 계정에서 무상충전금→유상충전금 순으로 사용됩니다.ⓐ 직접결제 또는 대행권 이관 (세금계산서 위임 포함) 연동된 광고 계정은 결제 계정으로 무상 충전금 지급ⓑ 통합결제 연동(파트너사 혹은 직접 운영 관리 계정과 결제 연동)된 광고 계정은 (무상 쿠폰에 한 해) 

[네이버]

[GFA] 네이버 패밀리 매체 > SODA / FOODIE - 신규 노출영역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채널기획팀입니다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GFA)  신규 노출영역 안내 드립니다. ■ 노출 시점   - SODA : 3월 4일 (월)   - Foodie : 3월 11일 (월) ■ 노출 영역 안내   - 게재 위치 : 네이버 패밀리 매체 > 배너영역 > 배너영역 > 서비스통합   - 광고 노출 경로 : SODA APP > 편집 후 저장, 종료배너, 팝업배너                                FOODIE APP > 편집 후 저장, 종료배너   - 노출 예시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노출영역 확장 안내 (3/1)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채널기획팀입니다 :D11번가 모바일 앱에 포커스클릭 신규 노출 영역이 추가될 예정입니다.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입찰가, 일예산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반영 일정: 2024년 3월 1일(금)※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대상 광고: 포커스클릭 ■노출 위치: 모바일 홈 탭 > 바로가기 버튼 내 쿠폰/포인트 메뉴 > 혜택 ZIP 페이지 > 일일 혜택 하단 신규 이벤트 4개 영역 참여 완료 페이지ㄴ신규 이벤트: 초집중, OX퀴즈, 오늘 뭐 먹지?, 오늘의 AI 추천■노출 내용:- 각 이벤트 별 참여 완료 페이지 내 '이런 상품 어때요'에 노출됩니다.- 사용자별로 노출되는 광고 수는 다를 수 있습니다. (최대 20개 노출)-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별로 노출되는 상품이 다를 수 있습니다.■노출 예시:※ 각 이벤트 별로 상품 하단 항목 내 할인율, 별점/리뷰수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11번가 광고에 관해 궁금한 점 있으시다면아이디어키로 문의해 주세요~!!

[네이버]

[네이버]캠페인 예산 최적화 출시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채널기획팀입니다 :)  네이버 캠페인 예산최적화 출시 업데이트 관련하여 안내드리겠습니다.  오늘은 광고 성과는 물론 예산 소진을 최대화 할 수 있는성과형DA 신규 기능 ‘캠페인 예산 최적화(CBO)’를 소개드립니다.■  광고 그룹 별 수동 예산 세팅에서, 캠페인 단위 자동 배분으로 기존 수동으로 광고 그룹 별 예산과 입찰 전략을 설정하는 것이 아니라,캠페인 단위에서 예산과 입찰 전략을 설정하고 실시간으로 광고 그룹 별 성과에 따라 각 광고 그룹의 예산을 자동 조절해주는 ‘캠페인 예산 최적화(CBO)’기능이 출시되었습니다구체적인 예시와 CBT 성과까지,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 딱 3분! 핵심만 소개하는 짧은 영상이에요!■ 영상 게시물 내 문서 다운로드도 가능하다는 꿀팁!  http://tv.naver.com/v/47436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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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FA] 캠페인 예산 최적화 기능 오픈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채널기획팀입니다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GFA) 플랫폼에 ‘캠페인 예산 최적화 기능’ 오픈되어 안내 드립니다.         - 2024년 2월 22일 (목) 17시        1) 캠페인 예산 최적화 기능은 집행 기간, 경쟁 상황, 업종 등에 따라 효율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성과를 보장하지는 않습니다.2) 캠페인 예산 최적화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광고 그룹당 예산이 최소 10만원 이상 되도록 일예산과 광고 그룹 수 세팅을 권장 드립니다.3) 짧은 광고 집행 기간, 예산 변경, 광고 그룹 타게팅 조건 변경, 광고 그룹의 생성/삭제/ON/OFF, 소재의 생성/삭제/ON/OFF 등의 잦은 변경은       캠페인 예산 최적화 성과를 저하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 부탁드립니다.4) '전환수 최대화 입찰 전략'은 최적화 학습이 충분히 진행된 다음 캠페인 예산 최적화로 더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으므로 캠페인의 학습 상태가       '운영 가능(학습중)'에서 '운영 가능'이 되고 나서 캠페인 예산 최적화 기능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전환수 최대화 입찰 전략 > 학습 상태)5) 캠페인 예산 최적화 기능은 자동 입찰 전략만 제공합니다.6) 캠페인 예산 최적화의 성과 안정성을 위해 캠페인 예산 최적화 기능 사용 중에는 2시간 이내 캠페인 예산 최적화 기능 ON/OFF 변경은 불가합니다.7) 입찰 전략은 저장 후 변경이 불가하나, 비용 관리 조건 및 일예산 금액은 변경 가능합니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GFA)에 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아이디어키로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