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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카카오

[카카오] 비즈보드 '카페 게시글' 지면 확장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

 

3/8(월)부터 카카오 비즈보드가 카페 게시글에도 노출됩니다. 

 

카카오 비즈보드 광고그룹의 게재지면이 '카카오톡', '다음' 선택되어 있는 경우,

지면 확장으로 노출량이 소폭 증가될 수 있어 일예산과 입찰 금액을 점검해 주시길 권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 사항을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21년 3월 8일(월) - 적용 예정

 

■ 적용 사항 

 

게재지면

상세 위치

소재 노출일

카카오톡

#탭 > 카페 게시글

3/8 적용 예정

 다음

모바일 다음 > 카페 게시글

다음 카페앱/모바일웹 > 인기글 목록 > 카페 게시글

3/8 적용 예정

 

-카카오 비즈보드 유형의 광고그룹에서 게재지면 '카카오톡', '다음' 선택 시 신규 지면 확장

-카카오톡, 다음 하위에 노출 가능한 지면별 상세 선택은 불가

 

■ 적용 시안

 

 ※ 참고사항

 

 - 카페 게시글 상단에 광고를 노출하려면 반드시 랜딩 유형을 URL을 선택해야만 합니다.

   그 외 랜딩 유형 선택 시 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 각 게재지면 하위 지면별로 리포트가 구분되지 않습니다.

   맞춤보고서 상 기존과 동일하게 '카카오톡', '다음',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서비스'로만 구분하여 리포트 확인 가능합니다.

 - 카카오모먼트 소재별 게재지면 안내 ☞ 바로가기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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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모먼트] 카카오 비즈보드 '다음 메일' 지면 확장 안내

4/14(수)부터 카카오 비즈보드가 다음 메일에도 노출됩니다. 카카오 비즈보드 광고그룹의 게재지면이 '다음'이 선택되어 있는 경우,지면 확장으로 '다음 메일'에 광고가 노출되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 사항을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21년 4월 14일(수) - 적용 예정 ■ 적용 사항  게재지면상세 위치소재 노출일 다음모바일 다음 > 다음 메일 목록4/14 적용 예정 -카카오 비즈보드 유형의 광고그룹에서 게재지면 '다음' 선택 시 신규 지면 확장-다음 하위에 노출 가능한 지면별 상세 선택은 불가  ■ 적용 시안     ※ 참고사항  - 다음 메일 목록 상단에 광고를 노출하려면 반드시 랜딩 유형을 URL을 선택해야만 합니다.   그 외 랜딩 유형 선택 시 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 각 게재지면 하위 지면별로 리포트가 구분되지 않습니다.   맞춤보고서 상 기존과 동일하게 '카카오톡', '다음',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서비스'로만 구분하여 리포트 확인 가능합니다. - 카카오모먼트 소재별 게재지면 안내 ☞ 바로가기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카카오] 비즈보드 '카페 게시글' 지면 확장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 3/8(월)부터 카카오 비즈보드가 카페 게시글에도 노출됩니다.  카카오 비즈보드 광고그룹의 게재지면이 '카카오톡', '다음'이 선택되어 있는 경우,지면 확장으로 노출량이 소폭 증가될 수 있어 일예산과 입찰 금액을 점검해 주시길 권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 사항을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21년 3월 8일(월) - 적용 예정 ■ 적용 사항  게재지면상세 위치소재 노출일카카오톡#탭 > 카페 게시글3/8 적용 예정 다음모바일 다음 > 카페 게시글다음 카페앱/모바일웹 > 인기글 목록 > 카페 게시글3/8 적용 예정 -카카오 비즈보드 유형의 광고그룹에서 게재지면 '카카오톡', '다음' 선택 시 신규 지면 확장-카카오톡, 다음 하위에 노출 가능한 지면별 상세 선택은 불가 ■ 적용 시안  ※ 참고사항  - 카페 게시글 상단에 광고를 노출하려면 반드시 랜딩 유형을 URL을 선택해야만 합니다.   그 외 랜딩 유형 선택 시 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 각 게재지면 하위 지면별로 리포트가 구분되지 않습니다.   맞춤보고서 상 기존과 동일하게 '카카오톡', '다음',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서비스'로만 구분하여 리포트 확인 가능합니다. - 카카오모먼트 소재별 게재지면 안내 ☞ 바로가기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신규 쇼핑검색광고, ‘브랜드형’ 등록 기능 오픈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쇼핑검색광고 – 브랜드형’은 2021년 3월 17일부터 광고시스템에서 등록할 수 있으며,광고는 2021년 3월 31일부터 노출됩니다.'쇼핑검색광고 – 브랜드형'은 네이버 쇼핑 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네이버쇼핑 브랜드패키지에 가입된)브랜드사 전용 광고상품으로,브랜드 공식몰을 통해 브랜드의 콘텐츠와 제품 라인업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집행 가능 광고주네이버 브랜드패키지에 가입된 브랜드사※ 브랜드스토어를 대상으로 1차 오픈하며, 이후 광고주 범위를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노출 영역네이버 모바일/PC 쇼핑검색 상단 및 하단※ 지면 및 검색어에 따라 광고영역과 소재가 최적화되어 노출됩니다.등록방법1. 새 캠페인 생성 단계에서 ‘쇼핑검색 유형’ 캠페인을 선택합니다. 2. 광고그룹 생성 단계에서 그룹 유형으로 ‘브랜드형’ 을 선택합니다. 3. 최초 광고 집행 시 브랜드(비즈채널) 연동이 필요합니다.‘쇼핑브랜드’ 유형의 비즈채널이 생성되며, 쇼핑몰이 아닌 브랜드 별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4. 광고에 노출할 브랜드의 상품이 지정된 ‘상품그룹’을 광고그룹과 연동합니다.‘상품그룹’ 생성 시, 상품 등록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상품 선택 등록 / 전체 상품 등록)5. 노출을 희망하는 유형의 키워드를 직접 등록하고, 키워드 별 입찰가를 설정합니다.※ 광고 관리 화면에서는 키워드 별 품질지수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모바일 및 PC 지면의 ‘상단’ 광고영역에 노출이 가능한 키워드 별 ‘상단노출가능입찰가’는 입찰가 변경 도구에서 안내되며, 매주 월요일 업데이트됩니다.도움말6. 기본소재 (브랜드 로고, 브랜드 설명, 연결 URL) 를 등록합니다. 7. 확장소재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동영상, 브랜드 라이브) 를 등록합니다.다양한 영역에서의 광고 노출을 위해 최소 1개 이상의 브랜드 이미지나 브랜드 동영상을 등록해주세요.

[네이버]

[네이버]광고시스템 상단 메뉴(GNB), '정보관리' 추가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 광고 노출에 사용되는 공통 요소들의 관리 효율성 향상을 위해 검색광고 상단 메뉴가 추가되는 내용이 있어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립니다.   ■ 적용 일시: 21년 03월 17일(수)변경내용검색광고 상단 메뉴에 [정보관리] 메뉴 추가  - 기존에 [도구] 메뉴에 포함되어 있던 “비즈채널 관리”가 신설되는 [정보관리] 하위로 옮겨 갑니다.  - [정보관리] 메뉴 하위에 신규쇼핑검색광고 유형 출시와 함께 새로운 관리기능인 “ 상품그룹”이 새롭게 추가 됩니다.  <변경 후 네이버 검색광고 상단 메뉴 구성> ※ 알아두세요!- 비즈채널 관리는 메뉴 위치만 변경이 되고, 기능 및 내용의 변동은 없습니다.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쇼핑검색광고 성별/연령대 타겟팅 기능 제공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 2021년 3월 17일(수)부터 쇼핑검색광고 성별/연령대 타겟팅 기능이 제공됩니다.성별/연령대별로 다른 광고 성과를 확인하시고, 광고 효율을 높여보세요.■ 일정 - 2021년 3월 17일(수)■ 내용 □ 성별/연령대 타겟팅 기능 제공   광고주님이 타겟하는 이용자의 성별/연령대별로 광고 노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쇼핑검색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정보 수정 > 고급옵션 메뉴에서  성별/연령대별 광고의 노출 ON/OFF를 설정할 수 있으며, 노출 ON 설정한 성별/연령대별 입찰 가중치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가중치는 100%이며, 50%~500% 범위 내에서 다양하게 설정 가능합니다.   성별/연령대별 노출 기본 설정은 ‘모든 성별’ , ‘모든 연령’ 노출입니다. 14세 미만 연령대는 타겟팅 설정이 불가능하지만, 모든 연령대를 선택한 경우에는 14세 미만을 포함한 모든 연령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 성별/연령대 광고 성과 제공  성별/연령대별 노출 및 입찰 가중치 설정시, 광고관리 내 상세 데이터를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쇼핑검색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관리 > 상세데이터 메뉴에서 성별 구분, 연령대 구분을 선택하면 운영 중인 소재/그룹별로 성별/연령대의 광고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17 당일 성과부터 제공) 기존 노출수/클릭수/비용 외 기본 항목으로 추가된 전환관련 지표까지 함께 볼 수 있으며 해당 보고서를 통해 성별/연령대별 광고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이용자의 성별/연령은 이용자가 등록한 정보 및 AI 기술을 활용하여 판단된 정보에 근거하므로,- 판단된 성별/연령은 실제와 다를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설정하지 않은 성별/연령대에도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 AI 기술을 활용하여 성별/연령을 판단할 수 없는 이용자는 ‘알 수 없음’ 으로 표시됩니다.- 따라서 ‘알 수 없음’을 OFF 하면 쇼핑검색광고가 노출되고 있는 파트너 매체 및 타겟 잠재고객을 포함하여 상당수의 이용자에게 광고가 게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신규 쇼핑검색광고, ‘브랜드형’ 출시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상품소개쇼핑검색광고 – 브랜드형은 네이버 쇼핑 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네이버쇼핑 브랜드패키지에 가입된)브랜드사 전용 광고상품으로,브랜드 공식몰을 통해 브랜드의 콘텐츠와 제품 라인업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노출 영역모바일 쇼핑 검색 상단에 한개의 브랜드 광고, 검색 하단에 다수의 추천 브랜드 광고가 노출되고, PC 쇼핑 검색 우측 영역의 최상단과 최하단에 노출됩니다.※ 지면 및 검색어에 따라 광고영역과 소재가 최적화되어 노출됩니다.주요 특징광고 키워드를 지정하실 수 있고, 사용자 검색어에 등록하신 상품이 매칭되어 브랜드에 특화된 다양한 콘텐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등록세 가지 유형의 키워드를 등록하여 노출하는 검색광고 상품입니다.- 내 브랜드 키워드 : 브랜드 소유권을 가진 브랜드사가 등록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명, 브랜드명 포함 키워드, 시리즈, 모델명 등을 포함합니다.- 다른 브랜드 키워드 : 내 브랜드와 유사 카테고리 상품을 취급하는 브랜드 관련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일반 키워드 : 브랜드 키워드가 아닌 그 외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명, 상품명 등을 포함합니다.・ 적합한 상품 매칭공식몰에 등록된 상품 전체 혹은 일부를 광고대상 상품으로 지정할 수 있으며, 검색어에 적합한 상품이 매칭됩니다.・ 다양한 콘텐츠 제공브랜딩을 위한 다양한 유형의 브랜드 콘텐츠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과금 방식・ 광고 클릭이 발생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CPC 검색광고 상품입니다.・ 동영상 확장소재는 재생버튼 및 "더 알아보기" 버튼 클릭 시 과금됩니다.・ 최소 클릭당 과금액은 300원입니다.오픈 일정・ 광고 노출 오픈2021년 3월 31일 (수)・ 광고시스템 오픈2021년 3월 17일 (수)※ 브랜드스토어를 대상으로 1차 오픈하며, 이후 광고주 범위를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대상 광고주네이버쇼핑 브랜드패키지에 가입된 브랜드사쇼핑검색광고 브랜드형 광고 진행은 브랜드패키지에 가입 완료된 브랜드사에 한해 가능하니, 광고 집행 전 꼭 확인해주세요!!!브랜드 패키지 가입 바로가기 >알아두세요!Q.  브랜드패키지에 입점하지 않았습니다. 쇼핑검색광고 브랜드형 상품을 집행할 수 있나요?쇼핑검색광고 브랜드형 상품은 브랜드패키지에 가입된 브랜드에 한하여 진행 가능합니다. 브랜드패키지 소개 및 권한 신청 >Q.  노출되는 키워드를 직접 설정할 수 있나요?네. 브랜드사 대상의 상품으로 내 브랜드 키워드뿐만 아니라 다른 브랜드, 일반 키워드 등을 유형별로 등록하여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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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PC통합검색 ‘For You 반응형' 영역 광고 노출 확대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2021년 2월 18일 (목)부터 PC 통합검색 For You 반응형 영역에 광고가 노출 확대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For You 반응형' 서비스란?  - 이용자가 최근 둘러 본 상품들을 기반으로 좋아할 만한 상품과 쇼핑몰을 추천해주는 개인화 검색 서비스입니다.  - 검색 페이지에서 특정 상품을 클릭하고 일정시간이 지나면 For You 반응형 영역이 노출됩니다.  ■ 적용 일정   - 2021년 2월 18일 (목)■ 적용 대상  - PC 통합검색 영역■ 적용 내용  - PC 통합검색 반응형 영역 첫 번째 위치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 현재 ‘For You 반응형’ 영역에 노출되고 있는 쇼핑상품과 유사하게 이미지/가격/상품명 등 중요상품정보 위주로 광고도 노출되며,     그 외 광고의 부가적인 확장소재는 제품카탈로그형 ‘신제품’ 만 노출됩니다.■ 매체 설정  - PC 검색 매체 하위 신규 추가된 네이버 추천 영역 매체 설정을 통해 PC 통합검색 ‘For You 반응형’ 영역의 광고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네이버 통합검색 추천 - PC]: 네이버 PC 통합검색 결과 내 네이버쇼핑 반응형 영역을 포함한 추천형 영역 [PC 통합검색] : 쇼핑컬렉션 하단※ 알아두세요! ·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 – PC]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  ‘For You 반응형’ 영역의 노출을 원치 않으시면,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해당 매체를 추가해주시기 바랍니다.  · 2/10일 (수) 부터 광고시스템 내 노출 제한 매체 설정을 통해 미리 매체 제한 가능합니다.  · PC 통합검색 페이지에 노출되는 광고상품 및 쇼핑상품 대부분의 클릭에 공통으로 적용됩니다.   · ‘For You 반응형’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는 AI 딥러닝 기술로 자동 추천된 상품군 중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For You 반응형’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순위는 AI 딥러닝 기술로 자동 추천된 상품군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일반검색결과에서의 쇼핑검색광고 순위와 다릅니다. · ‘For You 반응형’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는 쇼핑서비스와 동일하게 AI 딥러닝 기술로 자동 추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므로 상품의 노출여부를 광고주가 직접 선택할 수 없으며,   추천 광고상품이 없는 경우에는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For You 반응형' 서비스는 이용자의 검색 및 클릭 히스토리를 기반으로 상품을 추천해주는 AI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탐색니즈가 유사한 이용자의 검색어에도 확대 노출될 수 있습니다.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브랜드검색에 ‘홈 링크’ 가 새롭게 추가됩니다.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  2021년 1월 28일(목)부터 브랜드검색 광고 소재 영역에 ‘홈 링크‘ 가 추가되며,브랜드검색이 노출되는 모든 키워드의 검색 결과의 최상단에 노출이 됩니다.[ 브랜드검색 광고 – ‘홈 링크’ 소재 요소 추가 ]■ 적용 일정-2021년 1월 28일 (목)■ 적용 대상-PC, 모바일 브랜드검색 광고 템플릿 전체 (라이트형, 프리미엄형)(모바일 라이트형 리스팅 상품 제외)■ 변경 내용■ ‘홈 링크’ 소재 유형(1) 모바일(2) PC알아두세요! Q. 기존에 브랜드검색을 집행하고 있습니다. ‘홈 링크’ 를 추가할 수 있나요?네, 가능합니다. 기존에 집행 중인 계약에서 ‘홈 링크‘ 를 추가하고 싶으시다면 [소재 편집 후 새로등록] 을 진행하시면 가능합니다.Q. ‘홈 링크’ 는 언제부터 추가할 수 있나요?2021년 1월 28일부터 소재 입력이 가능하고 검수 통과 후 노출 가능합니다.Q. ‘홈 링크’ 를 입력해야만 브랜드검색이 최상단에 노출되나요?‘홈 링크’ 입력과는 별도로 브랜드검색은 2021년 1월 28일부터 브랜드검색이 노출되는 모든 키워드 검색 결과 최상단에 노출이 됩니다.Q. ‘홈 링크‘ 를 소재에 꼭 추가 해야만 하나요?2021년 1월 28일부터 브랜드검색 소재 입력 시 ‘홈 링크’ 를 필수적으로 입력하셔야 합니다.Q. ‘홈 링크’ 를 노출하고 싶지 않아요.소재 변경사항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계약 기간 동안 홈 링크를 포함하지 않은 기존 소재가 지속 노출됩니다.하지만, 브랜드검색의 검색 결과 상단 노출과 함께 더 많은 고객이 내 사이트를 바로 찾아올 수 있도록 홈 링크 노출을 적극 권장드립니다.Q. 브랜드검색 단가가 변경되나요?브랜드검색 단가는 변경되지 않습니다.Q. ‘홈 링크’ 랜딩페이지 설정 기준이 있나요?‘홈링크’ 는 사이트의 메인페이지로만 설정이 가능하며 메인페이지 외 별도 프로모션 페이지 등으로 설정이 불가합니다.자세한 랜딩페이지 가이드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홈 링크 랜딩페이지 가이드 >Q. ‘홈 링크’ 유형 중 슬로건 소재 입력 가이드가 어떻게 되나요?슬로건은 브랜드와 관련이 있는 내용을 자유롭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단, 브랜드 슬로건 외 마케팅 (프로모션) 등의 문구는 입력 및 노출하실 수 없습니다.홈 링크 소재 입력 가이드 >  상기 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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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모바일 브랜드검색 신규 상품 오픈 안내-라이트형 리스팅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 현재 브랜드검색 캠페인에서 구매하실 수 있는 브랜드검색의 소재 유형 중,'모바일 라이트형 리스팅'이 새롭게 출시될 예정입니다.브랜드검색 '모바일 라이트형 리스팅' 출시 안내적용일시2021년 1월 25일 (월)당일 등록 시작, 소재 검수 완료된 건에 한해 노출 시작상품 설명라이트형 리스팅 유형은 기존 라이트형 유형에서 보다 풍부한 요소들로 구성된 브랜드검색 유형입니다.썸네일, 서브링크, 전화하기, 계산하기 등과 같은 요소들을 소재 내 노출 시켜, 다양한 광고 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 할 수 있습니다.상품 UI 유형모바일 라이트형 리스팅 상품은 3가지 유형 중에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상품 가격브랜드검색 단가표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단가표 다운로드 >상품 Tip!1.비즈채널 내 하위 랜딩 분류가 많은 광고주는 보다 풍부하게 소재 내 관련 정보들을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2.노출시키고 싶은 정보는 많으나, 동영상 소재 또는 홍보 배너 이미지를 운영하기 어려운 광고주에게 적합합니다.3.금융 업종의 광고주의 경우, ‘계산하기’ 요소로 계산 기능이 있는 랜딩페이지를 바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4.텍스트로 상세한 광고 정보를 보여주고 싶다면, 텍스트 컨텐츠 / 썸네일 컨텐츠 내 상품명 또는 설명문구를 활용해보세요.각각 최대 30자씩 입력이 가능하며, [설명문구+상품명] 또는 [설명문구1+설명문구2]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알아두세요!Q.'모바일 라이트형 리스팅' 제작 가이드는 어떻게 되나요?모바일 라이트형 리스팅 제작가이드를 참고하여 소재 제작 바랍니다.제작 가이드 다운로드 >Q.'모바일 라이트형 리스팅' 을 집행할 수 있는 업종이 제한되어 있나요?다음 업종을 제외한 모든 업종에서 '모바일 라이트형 리스팅' 유형을 집행할 수 있습니다.​o 모바일 라이트형 리스팅 집행 불가 업종​- 신용카드기관또한 일부 업종의 경우, 소재 내 광고심의필 및 고지문을 필수로 입력하여 집행해야 합니다.Q.UI 유형별로 단가가 다른가요?UI 유형별로 단가는 다르지 않습니다. 모두 동일한 '모바일 라이트형 리스팅' 단가로 적용됩니다.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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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12/29) - '최저가마켓-모바일'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2020년 12월 29일(화), '최저가마켓-모바일'이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 ■ 적용일: 2020년 12월 29일(화)■ 적용 내용: '최저가마켓-모바일' 페이지 내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 노출 ■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최저가마켓-모바일 ㅣhttp://cjgmarket.co.kr/shop- 매체 소개 : 최저가 쇼핑몰, 가성비 상품, 식품, 생활용품, 가전, 화장품, 유아용품 등 가격정보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 및 카테고리페이지 중단 최대 10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이미지 등 ※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모바일 매체/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0년 12월 29일(화)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0년 12월 22일(화)에  광고시스템 접속 후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여러 사이트에 흩어져 있는 광고주 여러분의 소중한 잠재 고객을 찾기 위해 앞으로도 제휴사이트를 추가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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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파워컨텐츠_광고 썸네일 이미지 저장 방식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파워컨텐츠 광고 내 다양한 비율의 썸네일 이미지 대응을 위해,기존에 '정사각형' 이미지로 저장이 되었던 썸네일 이미지가, 좌우 여백을 포함한 '직사각형' 이미지로 저장 됩니다.■ 적용 일시: 20년 12월9일(수)                     ※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이해를 돕기 위한 화면으로 실제 화면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 등록해 주신 이미지를 크롭 가이드 라인에 맞춰 저장해 주시면 됩니다.   - 정사각형 영역 : 모바일 광고소재내 썸네일 이미지   - 직사각형 영역 : PC 광고소재내 썸네일 이미지∙ 노출 매체, 기기에 따라 등록 화면에서 저장된 이미지와 소폭 다른 비율로 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 이미지 저장전 '소재 미리보기 화면'을 통해 <모바일>,  각 매체에 노출이 되는 썸네일 이미지 확인 가능※알아 두세요~!1. '직사각형' 썸네일 이미지는 새로운 소재 등록시 반영이 되며 기존 썸네일 이미지(정사각형)를 자동으로 변환시켜 드리지 않습니다.2. 크롭 가이드 라인에서 파란색 실선을 기준으로 '좌/우 흐림 처리된 영역'은 노출되는 영역에 따라 포함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바일 VIEW 에서와 같이 정사각형 썸네일 이미지가 노출되는 영역에서는 좌/우 흐림 처리된 영역을 제거한 '정사각형'으로 노출되며,    PC VIEW 에서와 같이 직사각형 썸네일 이미지가 노출되는 영역에서는 좌/우 흐림 처리된 영역이 포함된 '직사각형'으로 노출 됩니다.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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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모먼트] 카카오 비즈보드 '카카오페이 구매' 랜딩 유형 신규 추가

4월 15일(목), 카카오 비즈보드 랜딩 유형에 '카카오페이 구매'가 신규 추가되었습니다.아래 상세 내용 확인 부탁드립니다. ■ 적용일 : 2021년 4월 15일(목) ■ 카카오 비즈보드 '카카오페이 구매' 신규 랜딩 유형 추가  * '카카오페이 구매'란? [☞ 카카오페이 구매 바로가기] 쇼핑몰 이용고객이 복잡한 가입 절차 없이 카카오톡으로 편리하고 안전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쇼핑몰 이용고객에게 간편한 구매경험을 제공할뿐만 아니라 다양한 쇼핑몰의 구매 및 배송정보 등을 카카오톡에서 모아서 관리할 수 있으며, 쇼핑할 때마다 구매 포인트가 적립되어 다양한 쇼핑몰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 판매점을 생성하고 카카오 비즈보드와 결합하여 카카오톡에서 온라인 구매를 쉽고 빠르게 유도해보세요.  [카카오페이 구매 랜딩 유형 적용 시안]  1) 적용 대상 : 카카오 비즈보드 광고 유형 하위 소재 랜딩  2) 적용 내용 '카카오페이 구매'에 입점한 쇼핑몰에서 '카카오페이 구매'를 랜딩으로 카카오 비즈보드 광고 집행 시, 사용자들이 직관적으로 '카카오페이 구매'를 인식하고 결제 액션까지 유도할 수 있도록 비즈솔루션 배지가 추가됩니다.  3) 적용 영역 ① 카카오 비즈보드 캠페인 소재 만들기 > 랜딩 URL > '카카오페이 구매' 선택 > 카탈로그뷰 / 상세뷰 선택 - 카탈로그뷰 : 쇼핑몰의 모든 상품을 최신순으로 보여줍니다. - 상세뷰 : 쇼핑몰의 특정 상품 하나를 선택하여 보여줍니다.    ② 카카오 비즈보드 캠페인 소재 만들기 > 배너 만들기 > 오브젝트형/썸네일형/마스킹형 > 배지 사용 설정 - 랜딩 URL을 '카카오페이 구매'로 연결할 경우 필수로 구매하기 배지를 설정해야 합니다.   ※ 4/15(목) 심사건부터 적용      ※ 참고사항  - 카카오 비즈보드 제작가이드 확인 ▶ 바로가기  - 카카오 비즈보드 상품소개서 확인 ▶ 바로가기  - 카카오 비즈보드 플랫폼 등록가이드 확인 ▶ 바로가기  - 카카오 비즈보드 소재제작용 PSD템플릿, 폰트 다운로드 ▶ 바로가기   ◼︎ 광고 운영에 도움되는 자료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가이드 및 자료를 통해 광고 운영에 도움될 수 있는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 for 비즈니스 바로가기 ☞ 카카오 for 비즈니스 지원센터 바로가기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