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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지면 확대
안녕하세요. 2023년 11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변경 사항[1]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지면 확대 – 2023년 11월 9일 (목) ■ 상세 변경 내용 [1]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지면 확대오는 11월 9일부터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집행 시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배너 영역’ 게재 위치를 선택하실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카탈로그 판매 켐페인은 사용자의 니즈와 관심을 고려해 스토어 상품을 추천해 주는 광고 상품으로, 그동안 카탈로그 광고는 네이버 게재 위치에서만 집행 가능했으나,앞으로는 네이버 외 다양한 네트워크 매체와 지면을 통해서도 광고주님의 카탈로그 광고가 노출될 수 있도록 지원될 예정으로 많은 이용 부탁드리며,보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1. 적용 일자- 2023년 11월 9일 (목) 14시 이후※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플랫폼 변경 사항 및 설정 안내1) 플랫폼 변경 사항- 캠페인 목적 ‘카탈로그 판매’ 설정 시 광고 그룹 내 게재 위치 설정 시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배너 영역’ 게재 위치 표시2) 네트워크 지면에 카탈로그 광고 집행 설정 방법① 비즈채널 등록- 도구 > 비즈채널 관리 메뉴를 통해 스마트 스토어 또는 브랜드 스토어를 비즈채널로 등록- 검수 승인 된 비즈 채널인 경우 광고에 설정 가능② 카탈로그 생성- 캠페인 만들기 > 카탈로그 판매 설정 후 하단 주의 사항의 ‘카탈로그 관리’ 링크를 통해 카탈로그 관리 메뉴 이동- 비즈채널로 등록한 스토어 선택 후 카탈로그 생성③ 캠페인 및 광고 그룹 설정- 캠페인 : ‘카탈로그 판매’ 목적 설정- 광고 그룹 : 게재 위치 에서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배너 영역’ 설정 또는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 선택’ 설정※ 보다 자세한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설정 방법은 이전 공지 사항 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3. 주의 사항- 기존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에서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 선택’으로 설정 된 광고 그룹의 경우 적용 일자 이후 자동으로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배너 영역’ 게재 위치가 포함되어,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만약,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배너 영역’ 게재 위치로 광고 노출을 원하지 않으신 경우 게재 위치 설정을 ‘직접 설정’ 으로 노출을 희망하시는 게재 위치 항목만 선택하시거나, 광고를 OFF 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배너 영역’ 게재 위치를 설정했더라도, 카탈로그 광고 노출이 가능한 일부 매체의 지면에서만 광고가 노출될 수 있으며,노출 가능 지면은 운영 중 추가되거나 변경 될 수 있습니다.감사합니다.
2023-11-03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 통합검색 모바일 지면 신규 노출 안내
안녕하세요.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의 다양한 노출기회 제공을 위해 2023년 11월 9일 (목)부터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이 통합검색 모바일 지면에 노출됩니다.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정 : 2023년 11월 9일 (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지면 : 모바일 통합검색 * 노출위치는 키워드에 따라 유동적으로 달라지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상세 내용모바일 통합검색 지면에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를 운영 및 등록 한 소재에 한정하여 광고 노출*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 : 브랜드 라이브, 브랜드 이벤트, 브랜드 데이- 쇼핑 브랜드형 키워드 유형 중 '일반키워드'에 한정하여 광고가 노출됩니다. * 모바일 통합검색 지면에서는 검수가 통과된 일반키워드라 하더라도 키워드별 사용자 검색 수 및 반응, 쇼핑성 여부 및 노출 소재 수 등에 따라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통합검색 지면에서는 ‘상단 노출 가능 입찰가’와 관계없이 이용자에게 브랜드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가 세팅된 광고만 노출이 가능합니다.·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 : 브랜드 라이브, 브랜드 이벤트, 브랜드 데이)· 확장 소재 등록 도움말 보러가기 > - 광고는 키워드별로 최대 5개까지 노출 가능합니다. ※ 알아두세요!- 본 변경사항은 모바일 쇼핑 검색 지면에서 노출되던 쇼핑 브랜드형 광고가 모바일 통합검색 지면으로 확대되는 내용으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단, 통합검색 지면에서는 '상단 노출 가능 입찰가'와 관계없이 이용자에게 브랜드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가 등록된 광고만 노출이 가능합니다.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 : 브랜드 라이브, 브랜드 이벤트, 브랜드 데이) - 모바일 통합검색 쇼핑 브랜드형 영역은 <네이버 통합검색- 모바일> 매체 설정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통합검색- 모바일>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면, 검색광고 플랫폼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기존 쇼핑 브랜드형과 동일하게 개별 광고 클릭 시, 해당 광고의 랜딩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지금 볼만한 브랜드’ 블록의 위치는 이용자 반응에 따라 달라집니다.참고 링크- '쇼핑검색광고-쇼핑 브랜드형' 확장 소재 만들기 : 도움말 보러가기 > 감사합니다.
2023-11-03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신규 & 휴면 광고주 지원 프로그램 (2023년)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새로 시작하는 신규 광고주님, 그리고 다시 운영을 시작하시는 휴면 광고주님을 위한 무상충전금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합니다.과금일로부터 30일간의 유상소진금의 50%를 최대 50만원까지 무상충전금으로 지원해 드리는 프로그램으로 광고주님들의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통한 비즈니스 효율 향상에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실제 집행을 통해 과금이 발생하면 자동으로 참여되며, 집행 2개월 경과 기준 매월 중순 대상 계정에 지급됩니다.)성과형 광고 플랫폼의 운영 노하우를 가진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공식 파트너사와의 협업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프로그램 내용- 대상 : 1-1. 신규 광고주 : 2023년 1월 1일 이후 첫 과금이 발생한 사업자 광고 계정(해외사업자 제외) 1-2. 휴면 광고주 : 최근 1년 간, 성과형DA(GFA) 집행 이력이 없는 광고주 (사업자등록번호 기준, 해외 사업자 제외) 해당 월 기준으로 적용되며, 전년 해당 월 기준으로 집행 이력이 없을 시 대상에 포함됩니다. (ex) 1월 기준 전년 1월(21/12/31) 이후 미집행, 2월 기준 전년 2월(22/1/31) 이후 미집행, 이후 월 동일) - 기간 : (최초 과금일 기준) 2023년 1월 1일 ~ 2023년 12월 31일- 지원 금액 : 최초 과금일 포함 30일 동안의 유상소진금(VAT 포함, 광고비 보상 금액 제외)의 50%를 최대 50만원까지 무상충전금으로 지원- 적용 상품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내의 전 상품- 지원 방법 : 광고 계정에 무상충전금 지급(집행 시작 2개월 이후, 매월 중순 계정별로 지급, 최대 6개월 이내 사용 권장) : 매월 최초 과금 기준, 최초 과금일로부터 30일간의 '보상 금액을 제외한 유상소진금'의 50%를 산정하여 (최초 과금월 기준) 차차월 중순 지급 지원 프로그램 상세 내용 및 참고사항■ 대상 : 네이버 성과형DA(GFA) 광고주(사업자등록번호 기준, 신규 & 휴면 광고주 대상, 해외사업자는 제외)■ 기간 : (최초 과금일 기준) 2023년 1월 1일 ~ 2023년 12월 31일■ 프로그램 내용 : - 아래 조건(1+2 동시 충족)에 부합하는 광고 계정에 대해 최초 과금일 포함 30일 동안의 유상소진금(광고비 보상 금액 제외)의 50%를 최대 50만원까지 무상충전금으로 지급 (※ 1-1 : 신규 or 1-2 : 휴면 = 1번 조건은 이중 1개 조건에 해당하면 됩니다) 1-1. 신규 광고주 : 2023년 1월 1일 이전까지 성과형DA(GFA) 집행 이력이 없는 광고주(사업자등록번호 기준, 해외사업자 제외)1-2. 휴면 광고주 : 최근 1년간 , 성과형DA(GFA) 집행 이력이 없는 광고주 (사업자등록번호 기준, 해외 사업자 제외) 해당 월 기준으로 적용되며, 전년 해당 월 기준으로 집행 이력이 없을 시 대상에 포함됩니다. (ex) 1월 기준 전년 1월 이후 미집행, 2월 기준 전년 2월 이후 미집행,이후 월 동일) 2. 프로그램 기간 내, 최초 과금 발생 광고주(광고비 보상 금액을 제외한 실 유상 소진금) ※ 사업자 번호가 존재하는 사업자만 해당(사업자 번호가 다르더라도 사이트, 광고 소재 등으로 동일 광고주로 판단 시 대상에서 제외) ※ '해외 사업자'는 국내 대행사와 통합결제 연동 방식으로만 진행 가능하므로 광고비 사용 방식의 이유로 프로모션 대상에서 제외 ※ 파트너사 영업권 무관 ※ 최초 과금 후 30일 동안의 네이버 성과형DA(GFA) 유상소진금(광고비 보상 금액 제외) 기준■ 무상충전금 지급 방식 - 집행 시작 2개월 이후 매월 중순, 집행 광고 계정 지급※ 매월 최초 과금 기준, 최초 과금일로부터 30일간의 보상 금액을 제외한 유상소진금의 50%를 산정하여 (최초 과금월 기준) 차차월 중순 지급※ 결제 계정 및 대행사 운영 계정(파트너사 결제 옵션) 무관, 집행 광고 계정에 지급 예시) 1) 1월 최초 과금 대상(1월 1일 ~ 1월 31일 중, 최초 과금일로부터 30일 경과&보상 금액을 제외한 유상소진금의 50%) ▷ 3월 중순 지급 ⓐ 1월 1일 최초 과금하여 1월 30일까지 120만원 집행하였다면, 3월 중순 광고 계정에 50만원의 무상 충전금 지급 ⓑ 1월 31일 최초 과금하여 3월 2일까지 15만원 집행하였다면, 1월 31일부터 3월 1일까지(30일간) 집행한 13만원(30일간 집행 금액)의 50%인 6만 5천원의 무상충전금을 3월 중순 지급 ⓒ 1월 3일 최초 과금하여 2월 1일까지 180만원 집행하였다면, 3월 중순 광고 계정에 50만원의 무상 충전금 지급 ■ 프로그램 참고사항1) 파트너사 결제 옵션 무관, 광고주 광고 계정에 직접 지급됩니다.2) 대상 광고주 여부는 [사업자등록번호] 기준으로 확인하며 사업자번호로 생성된 계정만을 대상으로 합니다. 동일 사업자 번호에서 다수 계정으로 진행하신 경우, 최초 과금 발생 계정만을 대상으로 합니다. 최초 과금일이 동일한 경우, 광고비 집행금액이 큰 계정이 대상이 됩니다. 3) 지급 시 바로 광고 계정에 충전되며 충전된 계정에서 무상충전금>유상충전금 순으로 사용됩니다.4) 무상 충전금 역시, 무상충전금 잔액 소진 이후 추가적인 과금(마이너스 과금 포함)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유상 소진금에 포함됩니다. 해당 유상 소진금은 세금계산서가 발행되는 금액이므로 광고비 관리에 주의바랍니다. (설정>결제관리>충전금 관리 메뉴 참고하십시오.)5) 통합결제 연동(파트너사 혹은 직접 운영 관리 계정과 결제 연동)된 경우, 통합결제 연동된 관리 계정의 충전금을 사용하며 광고 계정의 충전금을 소진하지 않습니다. 이에 통합결제 연동된 광고 계정의 경우, 통합결제와 연동 해지하셔야 광고 계정에 충전된 무상충전금 사용이 가능하며 연동 해지를 위해서는 '광고 OFF'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통합결제로 연결된 광고 계정은
2023-1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