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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공지] 카카오광고 통합에이전시 서비스 이용약관 변경 사전 안내 (12/3)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 )

카카오모먼트를 이용해 주시는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서비스 이용약관이 개정되어 안내 말씀드립니다.

개정된 서비스 이용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정 사항]

- 이 외 개정되는 약관은 아래 상세 내용으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행약관 개정약관
   
 
 
 


 9조 광고 집행계약의 체결

   

제 9조 광고 집행계약의 체결 – 추가



 회사는 회원이 집행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중도 해지하는 경우 회원에게 계약해지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계약해지수수료 부과대상 및 구체적인 수수료율 및 부과 절차는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에서 안내합니다.

 
   
 
 
[개정 약관 전문]
 
 
 
 
 

카카오광고 통합 서비스 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카카오(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 “회사” 간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직접 또는 제3자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SNS, 카카오톡 채널 등(이하 “광고대상 등”이라 한다)을 이용자에게 홍보하기 위하여 “광고매체”에서 이용자에게 “광고소재”를 보여주는 등의 방식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 서비스를 말하며, 이를 바탕으로 아래와 같은 개별 광고 플랫폼 서비스가 제공됩니다.(이하 아래 개별 서비스를 모두 포함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라 한다)
   가.카카오모먼트 플랫폼 서비스
   나.브랜드검색 플랫폼 서비스

2.“광고매체”라 함은 “회원”이 의뢰하고 “회사”가 승인한 광고가 노출되는 매체로서, “회사”가 직접 운영하거나 “회사”와 제휴한 제3자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3.“회원”이라 함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하고, 다음 각 호와 같이 구분하며, “마스터회원”, “멤버회원”, 그리고 “일반회원”을 통칭하여 “회원”으로 칭합니다.
   가.“마스터회원”: “광고대상 등”을 홍보하기 위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내에서 “광고계정”을 직접 생성하거나 “마스터회원” 자격을 이전 받은 자
   나.“멤버회원”: “마스터회원”의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을 대행 또는 지원하기 위해 “광고계정”에 접속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다.“일반회원”: “광고계정”의 이용 없이 본 약관에 동의만 한 상태에 있는 자

4.“카카오모먼트 플랫폼”이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통한 광고의 신청, 게재, 관리, 취소 등을 할 수 있으며, 광고의 목적과 그룹(타게팅, 광고매체, 과금방식 등) 그리고 소재유형을 선택 후 진행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5.“브랜드검색 플랫폼”이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통한 광고의 신청, 게재, 관리, 취소 등을 할 수 있으며, 광고의 목적에 따라 캠페인을 생성하여 다양한 키워드와 소재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6."광고"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진행하는 개별 집행 단위를 말하며 캠페인, 그룹, 소재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7.“광고계정”이라 함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통해 “마스터회원”과 “멤버회원”이 함께 개별 광고 집행을 관리할 수 있도록 “회사”가 설정한 최소 단위의 관리영역을 말합니다.
8.“광고소재”라 함은 “광고대상 등”을 홍보하기 위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통해 “광고매체”에 노출되는 제목, 설명문구, 부가정보, 이미지, 키워드 등의 광고내용을 말합니다.
9.“캐시”라 함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시 사용하는 충전금으로 “광고”의 이용요금 결제시 사용 가능하며, “캐시”는 환불이 가능한 유상캐시와 환불이 불가능한 무상캐시로 구분됩니다.
10.“자동결제”라 함은 (주)카카오페이가 제공하는 결제서비스로서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에서 “회원”이 최초 신용카드 등의 결제정보를 입력 후 이용요금이 결제될 때마다 별도의 인증과정 없이 자동으로 결제되는 것을 말합니다.
11.“환급”이라 함은 “광고”의 집행이 취소 또는 중단된 경우 “회원”이 집행 비용을 지급한 방식에 따라 잔여 집행 비용에 대한 결제 취소 또는 “캐시”로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12.“환불”이라 함은 “회원”이 “캐시”를 충전한 수단에 따라 결제 취소 또는 현금으로 유상 “캐시”의 잔액을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②“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개정되는 경우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④"회사"가 전항에 따라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일자 전일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거나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회원 가입
①“회원” 가입은 “마스터회원”, “멤버회원”, 그리고 “일반회원”에 따라 다음 각 호와 같이 체결됩니다.
   1.“마스터회원”으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광고계정” 생성을 신청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하거나, “멤버회원”이 “마스터회원”의 마스터 이전 요청을 승낙함으로써 가입이 완료됩니다.
   2.“멤버회원”으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마스터회원”으로부터 멤버 가입 초대를 받은 후 초대를 수락하거나 직접 “마스터회원”에게 멤버 등록을 요청한 후 “마스터회원”의 승인을 받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가입이 완료됩니다.
   3.“일반회원”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을 신청하면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함으로써 가입이 완료됩니다.
②“회사”는 제1항에 따른 “회원”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가입 이후에도 다음 각 호의 사유가 확인될 경우에는 직권으로 “회원” 가입의 해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위반 등의 사유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제한 중에 “회원” 탈퇴 후 재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3.실명이 아닌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기재한 경우
   4.허위 또는 잘못된 정보를 기재 또는 제공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사항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5.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③“회사”는 제1항에 따른 신청에 대하여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을 가입신청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회원" 가입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절차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5조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계정관리 의무 등
①"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회원"의 카카오계정을 사용하며, "회원"은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회원"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사용하는 카카오계정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자신의 카카오계정을 이용하고 있음을 안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회원"이 제2항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조 광고계정 생성 등
①“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와 기준에 따라 “광고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②“광고계정”은 광고 용역을 제공 받는 주체의 속성에 따라 개인 “광고계정” 또는 사업자 “광고계정”으로 구분되며, “회원”은 “광고계정” 속성에 따라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 또는 사업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③“마스터회원”은 사업자 “광고계정”에 연결된 사업자등록이 휴업 또는 폐업 상태가 되었거나 개인 “광고계정”에 연결된 본인 확인 정보가 변경된 경우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회사"에 정보 수정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④"마스터회원"이 제2항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권한
①“마스터회원” 또는 “멤버회원”은 연결되어 있는 “광고계정”에 접근하고, “광고계정”의 전부 또는 일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②“광고계정” 단위로 다음 각 호의 권한은 “마스터회원”에게만 있습니다.
   1.“멤버회원”을 초대할 수 있는 권한
   2.“멤버회원” 추가 요청에 대한 수락 또는 거부 권한
   3.“광고계정”에서 특정 “멤버회원”을 탈퇴시킬 수 있는 권한
   4.광고대행사의 영업권 요청을 수락 또는 거부할 수 있는 권한
   5.세금계산서가 발행될 이메일 주소를 등록하거나 수정할 수 있는 권한
③개인 “광고계정”에서 “마스터회원”은 “멤버회원”에게 마스터의 이전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④본 조에서 정한 권한 이외의 “마스터회원”과 “멤버회원”에 따른 “광고계정”의 접근 및 관리 권한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별도의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⑤“광고계정”에서 “멤버회원”의 행위는 권한을 위임한 “마스터회원”의 행위로 인정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보호정책: moment.kakao.com/policy/privacy)

제9조 광고 집행계약의 체결
①광고의 집행신청은 "카카오광고 통합 서비스" 가입 후, 개별 플랫폼 서비스에서 광고 신청이 가능합니다.
②광고의 집행계약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이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되며, “회사”는 구체적인 신청 및 승낙 절차를 집행 신청을 진행한 개별 플랫폼 서비스에서 안내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은 반드시 “회사”가 요구하는 양식과 절차를 통해 광고 집행을 신청해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신청에 대해 심사기준, 승낙 여부나 방식 등을 결정할 권한을 가지며, 관련법령 및 “회사”의 기준에 따라 “회원”에게 신청한 내용의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회원”이 집행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중도 해지하는 경우 “회원”에게 계약해지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계약해지수수료 부과대상 및 구체적인 수수료율 및 부과 절차는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에서 안내합니다.

⑤“회원”의 변경 요청 거절, "회사"의 미승낙 등의 사유로 광고의 집행계약이 체결되지 않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해당 광고의 신청을 이유로 지급한 광고비의 환급 또는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⑥"회원"은 광고의 집행계약 체결 후 “광고대상 등”에 변경 사항이 발생한 경우 지체 없이 "회사"에 이를 통지하여 재심사를 받아야 하며, 재심사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⑦"회원"은 자신이 신청한 광고의 "광고소재" 및 “광고대상 등” 또는 “회원” 자신이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제 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⑧"회사"가 본 조에 따라 광고의 집행을 승낙한 것이 해당 광고의 "광고소재", “광고대상 등” 또는 “회원” 자신이 위법하지 않거나 본 약관이나 광고운영정책, 이용안내 등에 적합함을 최종적으로 보증하거나 보장하는 것은 아니며 승낙 이후에도 "광고소재" 또는 “광고대상 등”의 서비스 등이 관련 법령 또는 본 약관이나 광고운영정책, 이용안내 등에 위반하는 것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제22조에 따라 광고의 집행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⑨“회사”는 “회원”의 “광고소재”를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운영, 개선, 홍보 및 새로운 광고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목적범위 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광고의 집행
①“회사”는 광고가 집행되는 “광고매체”의 범위 및 “광고매체”에서의 광고 집행영역, 순서, 정보, UI, 방식등에 대한 결정 권한을 가지며, 변경 또는 추가할 수 있습니다.
②“광고매체”의 운영자가 정당하고 합리적인 이유를 근거로 자신의 “광고매체”에서 특정 광고의 게재 제한이나 게재 영역 등의 변경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광고의 게재를 제한하거나 게재 영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광고매체”의 범위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사”는 그 변경 전에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내 게시판에 공지합니다. 단, 제3자가 운영하는 “광고매체”는 별도의 공지 없이 범위가 변경될 수 있으며, “회원”은 변경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자신의 “광고계정”에서 변경된 내용으로 진행되는 광고의 노출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수시로 광고의 품질 향상 및 효과 증대 등을 위해 테스트를 별도의 공지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⑤“회사”는 광고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광고의 전부 또는 일부의 집행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광고의 집행과 관련한 구체적인 기준 등에 대해서는 광고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1.“회사”에 법률적 또는 재산적 위험을 발생시키거나 발생시킬 우려가 있는 경우
   2.“회사” 및 “광고매체”의 명예•평판•신용이나 신뢰도를 훼손하거나 훼손할 우려가 있는 경우
   3.“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또는 “광고매체”의 품질을 저하시키거나 저하시킬 우려가 있는 경우

제11조 광고의 타겟 설정
①“회사”는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서비스”에서 “광고”의 특성에 따라 “회원”이 “광고” 집행을 위해 직접 또는 제3자를 통해 수집 또는 보유한 활동 로그를 사용하여 “광고”의 타겟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하 “타겟 설정”이라 합니다)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회원”은 “타겟 설정”을 이용하는 경우 필요한 범위 내에서 “회사”에게 활동 로그의 처리를 위탁하며, 활동 로그에 대한 모든 권리와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회원”은 “타겟 설정”을 위한 활동 로그의 수집을 위해 정보 주체에게 수집 사실을 알리고 적법하게 개별적 동의를 받았으며, 대한민국 및 “회원”이 소속된 국가의 모든 개인정보 관련법령과 정부기관의 규정 및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였음을 진술 및 보증합니다.
④“회원”은 “회사”에게 전달한 모든 활동 로그의 사용을 위해 필요한 모든 권리와 권한을 적법하게 보유하고 있음을 보증합니다.
⑤“회원”은 “타겟 설정”에 사용되는 활동 로그의 주체가 정보 이용 동의 철회 또는 정보의 수집 및 이용을 거부하는 경우, 즉시 “타겟 설정”을 위해 등록한 해당 정보주체의 정보를 삭제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이 본 항의 의무를 즉시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가 대신하여 삭제하는데 동의합니다.
⑥“회원”이 2개 이상의 “광고대상 등”을 위해 “광고” 집행 및 “타겟 설정”을 하는 경우 서로 다른 “광고대상 등”의 활동 로그를 임의로 결합하거나 보완할 수 없습니다.
⑦“회원”은 “타겟 설정”을 통해 도출된 타겟 이용자 리스트와 관련 정보 일체를 제3자에 판매하거나 양도할 수 없으며, 제3자가 판매하거나 양도하도록 허용할 수 없습니다.
⑧“회사”는 “타겟 설정”을 위해 “회원”이 제공 및 위탁한 활동 로그를 “타겟 설정” 목적 이외에 사용하지 않으며, “회원”이 사전 허락한 경우 또는 법적으로 요구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제3자에게 해당 활동 로그 또는 “타겟 설정”에 대한 엑세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⑨“회사”는 “타겟 설정”을 위해 “회원”이 제공 및 위탁한 활동 로그의 보안을 유지하기 위하여 필요한 합리적,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를 수행합니다.

제12조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변경
①“회사”는 안정적인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내용, 운영상 또는 기술상 사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변경할 경우 변경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사전에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나 의무 및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과 관련되는 실질적인 사항을 변경할 경우 적용일자 7일전부터 공지하며,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 적용일자 30일전부터 공지합니다.
③“회원”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중단
①“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고장, 장애,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전항의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사업적 판단에 따라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중단을 결정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따라 기대하는 이익에 대한 손실을 보상하지 않습니다.
④본 조의 서비스 중단으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4조 광고 집행 비용 등
①“광고”의 집행 비용은 “광고”의 특성에 따른 과금방식을 기준으로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절차에 따라 책정 및 납부하게 되며, “회사”는 “광고”의 과금방식과 이용료 책정 및 납부 절차 등 구체적인 사항을 광고운영정책 등에서 정합니다.
②"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광고의 집행 비용은 사전에 충전한 “캐시”에서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③다만,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에서는 “캐시”에서 차감되는 방식 또는 “자동결제” 방식 중에서 “회원”이 선택한 방식으로 결제를 할 수 있고, 중복 선택시 “캐시”, “자동결제” 순서로 결제됩니다. 다만, “캐시”와 “자동결제”는 방식의 특성에 따라 결제처리 시점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광고” 집행 비용의 청구 또는 영수를 위한 서류(세금계산서, 청구서, Invoice 등)를 “광고계정” 단위(개인 또는 사업자)로 발행합니다.

제15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카카오톡 메시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로그인시 알림창 등의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전체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내 공지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은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카카오ID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④“회원”은 전항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제16조 회사의 의무
①“회사”는 관련법령과 본 약관을 준수하여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회사”는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하며,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내 게시판,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원의 의무
①"회원"은 관련 법령, 본 약관, 운영정책, 이용안내 및 "회사"가 공지하거나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예) “광고소재” 또는 “광고대상 등”에 불법정보를 담고 있거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으로 구성하는 경우 등 포함)
②"회원"은 "광고계정"을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용도(예) “회원” 정보관리, “광고소재” 관리, 이용료결제 등)로만 사용하여야 합니다.
③"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하는 에이전트(agent), 로봇(robot), 스크립트(script), 스파이더(spider), 스파이웨어(spywware) 등의 수단을 제작, 배포, 설치하거나 이를 유도하여서는 안되며 기타 부정한 방법 등을 통해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하거나 그러한 시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방식으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 접속하는 행위
   2.노출횟수 및 클릭횟수를 부정하게 생성하거나 증가시키는 행위
   3."회사"의 서버 및 설비 등에 부하를 야기하는 행위
   4.기타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④"회원"은 본 약관에 따른 "회사"의 정당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제외하고는 "광고매체"의 다른 영역에서 "회원" 또는 제3자의 영업을 홍보하기 위한 광고를 할 수 없습니다.
⑤"회원"은 구매한 “광고” 및 이와 관련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권한을 "회사”의 동의없이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양도하여서는 안되며, 타인이 구매한 “광고” 및 이와 관련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권한을 "회사”의 동의없이 대여받거나 양수하여서도 안 됩니다.
⑥"회원"은 “광고계정” 정보에 회원이 아닌 타인의 정보 또는 허위의 정보를 기재해서는 안됩니다.
⑦"회원"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 관한 자료와 “광고”에 대한 정보 등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취득한 일체의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 공개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됩니다.
⑧"회원"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제공 또는 본 조 위반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회사"가 자료 또는 접근권한의 제공 및 관련사실에 대한 소명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이에 성실히 임하여야 합니다.
⑨"회원"이 "회사"의 귀책 없이 본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제3자가 "회사"를 상대로 민·형사상 등의 문제를 제기하는 경우 "회원"은 해당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8조 광고 집행의 중단
①“회원”은 언제든지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 접속하여 “광고”의 집행 중단을 신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신청 다음 날에 중단됩니다.
②“회원”이 전항에 따라 “광고”의 집행 중단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남은 계약 기간만큼의 “광고” 집행 비용을 “환급”합니다.

제19조 캐시의 충전, 환불, 소멸 등
①“캐시”는 신용카드와 현금(이하 “현금 등”이라고 합니다)을 통해 충전이 가능합니다. “캐시”와 “현금 등”의 교환비율은 일대일(1:1)입니다. 다만, 개인 “광고계정”의 경우 “캐시”는 신용카드를 통한 충전만 가능합니다.
②“회사”는 “회원”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 중단 등을 이유로 “캐시”의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광고계정”에 있는 유상의 “캐시”에 대해 “환불”합니다.
③“환불”은 대상이 되는 “광고계정”의 “마스터회원”과 “멤버회원” 모두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환불”을 받는 계좌는 “마스터회원”만 등록이 가능하며, 등록 계좌는 개인 “광고계정”의 경우 “마스터회원”의 명의, 사업자 “광고계정”의 경우 “광고계정”에 등록된 사업자 명의이여야 합니다.
④“캐시”는 마지막으로 충전 또는 이용된 날로부터 5년이 경과하도록 다시 충전 또는 이용되지 않을 경우 상법 상의 상사소멸시효에 의해 광고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소멸될 수 있습니다.
⑤“회사”는 “캐시”로 전환할 수 있는 쿠폰을 “회원”에게 발행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쿠폰에 명시된 기간 및 조건에 따라서만 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기간 내 미사용 시 해당 쿠폰은 소멸됩니다.

제20조 자동결제의 이용
①“회원”은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서비스” 내 “자동결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주)카카오페이의 자동결제서비스에 정상적으로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②“자동결제” 이용을 선택한 “회원”은 “자동결제”가 연결된 “광고계정”에서 발생한 이용요금에 대해 별도의 인증과정 없이 결제 처리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③“광고계정”에 연결되는 “자동결제” 카드는 결제카드와 예비카드로 구분하고, 이용요금은 결제카드로 결제함을 원칙으로 하며, 결제카드로 정상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예비카드의 설정 순서에 따라 이용요금 결제를 진행합니다.
④“광고계정”에 연결된 “자동결제” 카드에 결제예정 금액이 없는 경우 해당 카드를 소유한 “회원” 또는 해당 “광고계정”에 연결된 다른 “회원”은 “자동결제” 카드의 연결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광고계정”에 연결된 “자동결제” 카드에 결제예정 금액이 있는 경우 해당 카드를 소유한 “회원” 또는 해당 “광고계정”의 “마스터회원”만이 “자동결제” 카드의 연결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광고계정”에 연결된 예비카드가 없는 경우 결제카드 소유 “회원”은 결제예정금액을 결제하고, “마스터회원”은 자신의 카드를 등록하고 결제예정금액을 이전 받아야 결제카드 연결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광고계정”에 연결된 결제카드의 연결이 해지되는 경우 예비카드가 결제카드로 변경되며, “광고계정”에서 발생한 이용요금은 변경된 결제카드로 결제를 진행합니다.

제21조 전환추적의 이용
①“회원”은 “광고계정”을 통해 집행되는 광고 효율의 정량적 분석과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고도화 등을 위해 “광고대상 등”에서 발생하는 전환데이터를 수집 및 활용을 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전환추적(Conversion Tracking)을 신청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전환추적(Conversion Tracking)을 통해 수집된 전환데이터를 “회원”의 광고 집행의 최적화 용도 및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포함한 “회사”의 광고시스템 고도화를 위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③전환추적(Conversion Tracking) 이용을 위한 스크립트 설치, 이용방법 및 조건 등은 “회사”가 별도로 안내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제22조 이용제한 등
①“회사”는 “회원”이 관련법령 및 본 약관 또는 광고운영정책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광고”의 집행신청 제한, “광고” 및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이용제한 및 이용정지, 제9조에 따라 체결된 “광고” 집행계약의 해지 등(이하 “이용제한”이라고 합니다)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제한”의 구체적인 기준 등에 대해서는 광고운영정책 등에서 정합니다.
②“회사”는 제4조 제2항에 따른 승낙 취소 사유가 있는 것을 사후에 발견하였을 경우 “회원”에게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제1항 또는 제2항에 따라 “이용제한”을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하는 “회사”의 다른 서비스(검색광고, 쇼핑하우, 다음부동산 등)에 대하여도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회사”의 다른 서비스에서 이용이 제한되거나 계약이 해지된 경우 “광고”의 집행 및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회원”이 카카오계정의 제재를 받은 경우 제재 기간 동안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의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⑤“회사”는 제1항 또는 제2항에 따라 “이용제한”을 하는 경우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제한”을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이의신청의 기회를 부여하며, 다만, 광고운영정책 등에서 정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엔 별도의 이의 신청 기간을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⑥“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즉시 “이용제한”을 취소합니다.
⑦“회원”은 본 조에 따라 “이용제한”을 받은 경우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회원” 정보를 수정한 후 “이용제한”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⑧“회사”는 “광고”의 대상이 된 “광고대상 등”을 소유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에게 해당 광고의 게재 내역에 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광고계정의 탈퇴
①“마스터회원”은 자신이 생성한 “광고계정”에 속해있는 “멤버회원”을 탈퇴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②“멤버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이 속해있는 “광고계정”에서 탈퇴할 수 있습니다.
③단,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에서는 “광고계정”에 연결된 탈퇴 예정 “멤버회원”의 “자동결제” 카드에 결제예정 금액이 있는 경우 해당 금액의 결제 완료 후에 “광고계정” 탈퇴가 처리됩니다.
④“마스터회원”은 “광고계정”에 속해있는 “멤버회원”에게 동의를 얻고 해당 “멤버회원”에게 마스터 권한을 이전하거나 “광고계정” 삭제를 요청하여 “광고계정” 삭제 처리 후 “광고계정”에서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광고계정”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1.“광고계정”에 “멤버회원”이 존재하는 경우
   2.“광고계정”에 대행사 영업권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3.“광고계정”에 미처리된 광고비 환불 요청이 있는 경우
   4.유상캐시 잔액 또는 결제예정금액이 남아 있는 경우
   5.“회사”가 발행 예정인 세금계산서가 있는 경우

제24조 회원의 탈퇴
①“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로 요청하거나 직접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 제4조에 따라 가입한 “회원” 탈퇴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광고계정”에서 “마스터회원” 또는 “멤버회원”으로 있는 경우에는 “광고계정”에서의 탈퇴 후에 “회원” 탈퇴가 처리됩니다.
②"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서 "회원" 탈퇴 시,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서비스” 및 “브랜드검색 플랫폼 서비스”의 "광고계정" 상태 확인 후에 "회원" 탈퇴가 처리됩니다.
③“회원” 탈퇴가 완료되는 경우, “회사”는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보유하는 “회원”의 정보를 제외한 “회원”의 모든 정보를 즉시 삭제합니다.
④“회원” 탈퇴가 완료되는 경우 광고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탈퇴한 “회원”의 카카오계정으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에 다시 가입하는 것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25조 손해배상 등
①“회사”는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에게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②“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련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관련법령이 규정하는 범위 내에서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26조 책임제한
①“회사”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공격, IDC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광고매체”의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회사"는 "회원"이 "카카오광고 통합서비스"와 관련하여 제공한 "광고소재" 또는 "광고대상 등"에 대한 신뢰도, 정확성, 적법성 등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회사“는 “광고매체“ 및 “광고매체“에서 노출되는 검색결과 또는 콘텐츠의 신뢰도, 정확성, 적법성 등에 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다만, “광고매체“가 관련 법령 또는 “회사“의 광고매체정책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광고매체“에 광고를 게재하지 않을 수 있으며, 해당 “광고매체“에 광고 게재 또는 게재 중단과 관련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회사"는 "광고매체"에서 노출되는 검색결과 또는 콘텐츠가 "회원"에게 우호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음을 보증하지 않으며, "회원"에게 부정적인 내용으로 구성된 검색결과 또는 콘텐츠와 함께 광고가 게재된 것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회사"는 광고 효과 향상을 위해 "회원"에게 “광고”의 이용조건 설정기능을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이 설정한 조건에 따라 “광고”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단, "회사"는 "회원"이 설정한 조건에 따라 “광고”이 진행됨을 보증하지 아니하며, 설정된 조건과 다르게 진행되는 “광고”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회사"는 광고운영의 편의를 위해 "회원"에게 광고 조건(기간, 이용료 등)을 설정하면 시스템에 따라 자동으로 광고 게재 및 광고 관리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해당 기능을 이용하여 자동 광고 운영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따라 광고를 게재하며, "회사"는 자동 광고 운영 결과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권한설정"을 통해 권한을 위탁하거나 위탁받은 "회원"간에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7조 약관의 해석
①회사는 본 약관 외에 별도의 광고운영정책 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②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하여는 광고운영정책, 이용안내, 관련법령에 따르고, 본 약관과 다른 별도 합의가 있는 경우 별도 합의가 우선 적용됩니다.

제28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9년 12월 03일부터 시행됩니다.

 
 
 
 
 

[개정 시기]


개정된 광고 서비스 이용약관은 2019년 12월 03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칠(7)일 후까지 개정약관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이 기간 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이 개정 이용 약관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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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의 통합회원 전환 오픈 안내

  2024년 11월 20일 수요일,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의 통합 회원(네이버 아이디) 전환을 시작합니다.​지금 바로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여 네이버 광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통합회원 전환 바로가기 >​전환이 완료되면 기존의 검색 광고 로그인 아이디에 등록된 모든 광고 정보 (비즈머니 포함)는 전환하는 통합 회원 아이디(네이버 아이디)의 광고 계정으로 이전됩니다.운영중인 광고 또한 그대로 유지되니, 별도의 작업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검색광고를 이용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통합 회원 전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통합 회원으로 전환하려면?​ • 검색광고 홈 또는 검색광고 플랫폼에서 '통합회원 아이디 전환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전환을 시작합니다. • 이 때, 네이버 회원이 아니라면 네이버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해주세요. • 네이버 회원은 통합회원으로 바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통합 회원 전환 시 유의할 점​ •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실 때는 회원 유형별로 필요한 요건을 확인해야 합니다. • ​개인 광고주 : 검색광고 아이디와 네이버 아이디의 이름, 휴대전화번호 일치 필요 • 사업자 광고주 : 검색광고 아이디와 네이버 아이디의 휴대전화번호 일치 필요​ • 휴대전화번호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검색광고 홈 > '내 정보' (https://searchad.naver.com/membership/myinfo) 로 이동하여 전환하고자 하는 네이버 아이디와 동일한 휴대전화번호로 변경하시면 됩니다.​통합 회원으로 전환이 완료되면?​ •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면, 검색광고 로그인 화면에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하여 광고 플랫폼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통합 회원 아이디 하나로 광고 계정 여러개를 관리할 수 있게 되며, 따라서 보다 간편하게 광고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 통합 회원 전환 후에는 광고 관리 계정의 기본 단위가 '로그인 ID → 광고 계정 ID'로 변경됩니다. ex) 검색광고 로그인 ID 'naver_sa' → 네이버 로그인 아이디 'naver_ad'의 광고 계정 ID '123123'* 통합회원 전환 후에는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https://ads.naver.com/) 에서 여러 광고 계정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바로가기​​통합 회원 전환 이후의 광고는?​앞으로의 광고는 자동화, 확장 그리고 통합의 트렌드​ • 캠페인 자동화와 개인화를 통한 광고 확장이 메인 스트림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 AI와 LLM (Large Language Model)을 활용하여 광고가 연관도 높은 검색어에 매칭되도록 발전하였습니다. • 또한 광고 소재가 다양한 지면으로 확장되어 쓰이도록 크리에이티브 기능도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 자동입찰, 예산 최적화 등을 바탕으로 성과를 최대화하는 광고 기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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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광고 지도앱 요약카드 영역 예약 정보 노출 안내

                                                                                                                         2024년 12월 8일(일)부터 네이버 지도앱 요약카드에 예약정보가 노출됩니다.사용자의 예약 내역이 존재할 경우 플레이스광고 요약카드에도 예약정보가 노출되며, 해당 요소 클릭은 과금되지 않습니다. 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4년 12월 8일(일): 일부 트래픽 대상 노출 시작- 2024년 12월 10일(화): 전체 트래픽에 노출 적용 완료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 네이버 모바일 지도앱 영역 요약카드에 노출되는 플레이스광고​■ 적용 내용- 네이버 지도앱 요약카드에 업체 예약정보 노출이 시작됨에 따라, 플레이스광고 요약카드에도 예약정보 노출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사용자의 예약 내역이 존재할 경우 예약정보가 노출되며(완료되지 않은 예약 내역에 한함), 클릭 시 예약 상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해당 요소 클릭은 과금되지 않습니다.​(광고 노출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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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new포커스 풀뷰(beta) 버블 탭 등록 관련 개선 안내 공지 (12/2)

카카오 톡 > 오픈채팅탭의 포커스 풀뷰(beta) 상품에 대해 많은 애정과 관심 감사합니다.포커스 풀뷰(beta)는 24시간 독점 노출 형식이며, "프로필 이미지와 브랜드명"을 결합하여 "버블 탭"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사용자가 오픈채팅 탭에 진입시 별도의 액션없이 바로 "버블 탭" 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명을 볼 수 있어서 가장 주목도 높은 영역 입니다. 사용자에게 바로 제공되는 버블탭을 아래와 같이 개선 하오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 개선 대상 : 포커스 풀뷰(버블 탭 영역)◼︎ 개선 사항- 현재 : 버블 탭 요소에 대해 계약당 1개만 등록 가능 및 수정 불가 (집행 중에는 삭제 후 재 등록 불가)- 개선 사항 : 소재에 맞추어 여러 개의 버블탭 등록 가능 및 수정 가능 ◼︎ 개선 일시 : 2024년 12월 2일 이후 ◼︎ 기대 효과버블 탭 명을 다양하게 등록 함에 따라, 사용자에게 여러가지 마케팅 메시지 제공 및 등록 소재 별 적절한 버블 탭 노출에 따른 관심도(=클릭) 증가 ※ 참고 사항- 기존 등록되었던 소재에 대해서도 개선 이후 수정이 가능합니다- 다만 영업일 2~3일 전 소재 등록을 권장하므로, 집행 일자가 12월 4일 이후인 소재에 대해 수정 기능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 기타 개선-사용자가 좌우 스와이프 시 노출되는 광고도 노출 수 지표에 포함되어 함께 제공됩니다.  (기존의 경우 노출 수 지표에 포함되지 않았음)- 해당 개선작업 이후 CTR(클릭/노출)이 다소 낮아 보일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개선일 이후 집행되는 광고지표에 한해서만 적용 및 제공됩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 하시면 상세한 카카오 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커스풀뷰] 상품 가이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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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광고 지도앱 요약카드 영역 예약 정보 노출 안내

                                                                                                               2024년 12월 8일(일)부터 네이버 지도앱 요약카드에 예약정보가 노출됩니다.사용자의 예약 내역이 존재할 경우 플레이스광고 요약카드에도 예약정보가 노출되며, 해당 요소 클릭은 과금되지 않습니다. 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4년 12월 8일(일): 일부 트래픽 대상 노출 시작- 2024년 12월 10일(화): 전체 트래픽에 노출 적용 완료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 네이버 모바일 지도앱 영역 요약카드에 노출되는 플레이스광고​■ 적용 내용- 네이버 지도앱 요약카드에 업체 예약정보 노출이 시작됨에 따라, 플레이스광고 요약카드에도 예약정보 노출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사용자의 예약 내역이 존재할 경우 예약정보가 노출되며(완료되지 않은 예약 내역에 한함), 클릭 시 예약 상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해당 요소 클릭은 과금되지 않습니다.​(광고 노출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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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NOSP] 프로배구 정규리그 3라운드 (12/7-12/31) 생중계 패키지 상품 출시 (선착순 1+1 행사)

프로배구 정규리그 3라운드 (12/7-12/31) 생중계 패키지 상품 출시겨울 최고 인기스포츠 남/녀 프로배구는 대한민국 겨울 대표스포츠로, 올해 더욱 인기를 더해가고 있습니다.참고로 (시청자가 아닌 실제 관중수 기준) 1라운드 기준, 관중수는 작년보다 10.5% 증가고 특히 남자부가 흥행을 주도하고 있습니다.프로배구 생중계 패키지 상품은 스포츠를 좋아하는 고객들에게 어필하여 실질 구매, 브랜드 가치 각인 등의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는 상품입니다.12/2 (화요일) 오전 10시 오픈, 선착순 판매합니다.특히 이번에는 선착순 기준 첫 순위로 구매 등록하신 광고주에게는 특별히 1구좌를 무료로 드립니다. (1+1 프로모션. 단 선착순 1구좌만)■ 대회일정. 정규리그 2라운드 기간: 12/7-12/31. 총경기수: 42 게임* 대회 일정은 주최측 사정 등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프로배구 생중계 패키지 상품 안내▶ 구좌수 5구좌 (1구좌는 1+1 프로모션이므로 실제 4구좌만 판매가능)▶ 구좌당 가격 2,000만원▶ 구좌당 예상 노출량: 500만 IMP※ 본 상품의 예상 노출량은 보장되는 수치가 아닙니다.  ■ NOSP 구매 유의사항① 프로배구 생중계 패키지 상품은 ‘NOSP > 광고관리 > 생중계 중간광고 구매 신청’ 메뉴에서 선착순 구매 접수가 시작됩니다.② 프로배구 생중계 패키지는 공지 내 예고된 정규기간 동안 남녀 프로배구 생중계에 노출됩니다.③  총 5구좌 분이 선착순으로 판매되며 구좌별 가격은 2,000만원 입니다..④ 모든 구좌가 판매된 이후에 구매신청 시, 대기순위 구좌로 등록되며 앞선 타 광고주 부킹 취소로 인해 집행가능 구좌 순위 안에 들어올 시 부킹 및 집행이 가능합니다.⑤ 해당 등록 프로세스를 반복하여 구매신청 하거나 2명 이상이 동시에 구매신청 및 라인인부킹이 가능하나,   반드시 집행 의사가 있는 구좌수 만큼만 남겨놓고 그 외 구좌 토큰(구매성공 or 구매대기)은 모두 취소처리 부탁드리겠습니다.⑥ NOSP 구매 신청 시 실 집행구좌 수 보다 많은 구매신청 시, 타 광고주의 공정한 구매를 방해할 수 있는 부분으로해당 구매신청은 어뷰징으로 간주하여 집행취소 등의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구매 신청 시 반드시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⑦ 광고주/브랜드 당 최대 2구좌까지 구매 가능합니다.⑧ 2구좌 구매 및 라인등록 후, 영업담당자에게 별도 요청을 통해 30초 소재로 중간광고 라인 수정이 가능합니다.(2구좌 구매 후 집행 전까지 별도 요청이 없을 경우 15초 소재로 집행되며, 집행 중에 소재 재생시간 변경은 불가합니다.)⑨ NOSP 구매 성공 후 반드시 1시간 내에 캠페인에서 해당 광고의 라인등록을 해주셔야 하며, 시간 내에 라인등록이 되지 않을 시,자동으로 구매 만료가 되어 다음 대기순위 광고주에게 구매기회가 주어집니다.⑩ NOSP 캘린더 ⑪ 집행 시작일 이후에도 미판 잔여구좌가 있을 시 집행일 기준으로 일할 계산 된 금액에 +10% 중간집행 할증 단가로 구매 및 집행이 가능합니다.(만원단위 미만 절사, 천원 단위부터 버림 계산 적용)⑫ 해당 광고 라인등록 이후 집행 전 10영업일 이내 취소 시 구매금액의 10%, 집행개시 후 취소 시 집행 잔여금액의 30% 위약금이 부과됩니다.⑬ 본 상품의 위약금은 라인등록 이후 라인 중지/삭제 시 발생하며 라인등록 이전 구매 건 취소 시에는 위약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⑭ 해당 상품 유형의 대행 수수료율은 15% 입니다.⑮ 상품 특성 상 TV중계 상황에 따라 노출중인 중간광고가 중단되는 현상이 일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프로배구 생중계 패키지 상품소개서           https://nosp.da.naver.com/center/api/dafile/download?fileNm=네이버_프로배구_생중계패키지_상품소개서.pdf    ■ 인스트림 동영상광고 소재 제작가이드https://nosp.da.naver.com/center/api/dafile/download?fileNm=NAVER_동영상광고_소재_공통_가이드.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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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의료광고 사전심의' 받은 광고의 노출 영역 확대

2024년 12월 5일(목) 부터, 사이트검색광고에서 '의료광고 사전심의'를 받은 광고의 노출 영역이 파트너 매체인 'ZUM'으로 확대됩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4년 12월 5일(목)*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매체- 'ZUM - PC'- 'ZUM - 모바일'* 해당 변경이 적용되는 파트너 매체가 순차적으로 추가될 수 있습니다.■ 적용 내용- 의료광고 사전심의를 받은 소재로 구성된 사이트검색광고가 파트너 매체인 'ZUM'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의료광고 사전심의 제도에 따른 검색광고 이용안내 >​- 모든 매체 혹은 PC/모바일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4년 12월 5일(목)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검색광고 플랫폼에서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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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광고 변경사항 총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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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이용자 세그먼트 타겟팅(Beta) 레저/스포츠 관련 세그먼트 추가 안내

2024년 12월 4일(수) 일정으로 이용자 세그먼트 타겟팅(Beta)를 이용중인 레저/스포츠 업종의 광고주 분들의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레저/스포츠 관련 세그먼트가 새롭게 추가될 예정입니다.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진행 일정- 2024년 12월 4일(수)*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상품- 적용 대상 상품 : 사이트검색광고​■ 상세 세그먼트- 관심사 > 레저/스포츠• 레저/스포츠 > 스포츠 > 축구, 농구, 야구• 레저/스포츠 > 레저/ 취미운동 > 수영, 볼링, 배드민턴, 테니스, 탁구, 당구, 싸이클, 스키/스노우보드, 낚시, 캠핑• 레저/스포츠 > 스포츠 용품/의류 > 용품, 의류* 추가 예정인 세그먼트는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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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 UI 변경 안내 (12/3)

광고 성과 향상을 위해 포커스클릭 모바일 베스트 탭 <이런 상품은 어때요?> 영역 UI 개선 예정입니다.아래 내용을 확인하셔서 광고 운영에 참고 바랍니다.■반영 일정: 2024년 12월 3일(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대상 광고: 포커스클릭■대상 영역: 모바일 베스트 탭 <이런 상품은 어때요?> 노출 UI 변경■상세 내용: 노출 상품이 상품 그룹으로 묶인 상품인 경우 이미지 하단에 상품 그룹에 포함된 상품들의 이미지가 노출됩니다. 1) 단, 19금 상품은 제외되며, 포함된 상품 이미지를 클릭 시에도 상품 메인 이미지와 동일한 랜딩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2) 리뷰 평점은 상품 그룹에 속한 상품들의 리뷰 평점을 합산하여 표기됩니다.※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이며, 실제 노출이미지와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참고 사항: 이번 변경되는 UI는 상품 그룹으로 등록된 상품에 한하여 적용되며, 상품 그룹으로 묶이지 않은 경우 기존과 동일한 UI로 노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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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모바일 쇼핑검색 가격비교 페이지 '쇼핑 브랜드형' 상단 광고 - UI 및 최대 광고 개수 변경 안내

2024년 11월 28일(목)부터 모바일 쇼핑검색 가격비교 페이지의 '쇼핑 브랜드형' 상단 광고 UI 및 최대 광고 개수가 변경됩니다.​지난 10월 24일(목)부터 2024년 10월 31일(목)까지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관련 공지 바로가기), 테스트안2 (플리킹 UI, 최대 3개 광고 노출)가 광고 효율 개선에 가장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나는 것으로 보여 실적용하게 되었습니다. 광고주 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정2024년 11월 28일(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변경 대상- 대상 영역 : 네이버 모바일 쇼핑검색 가격비교 페이지 '쇼핑 브랜드형' 상단 영역- 대상 키워드 : 일반 키워드 유형​■ 변경 내용- 기존 : 쇼핑검색 가격비교 페이지 상단에 1개의 '쇼핑 브랜드형' 광고 노출- 변경 : 쇼핑검색 가격비교 페이지 상단에 최대 3개의 '쇼핑 브랜드형' 광고 노출 및 UI 변경기존변경nn nn​nn nn​​※ 알아두세요!- 본 변경 사항은 모바일 쇼핑검색 가격비교 페이지 내 노출되는 쇼핑 브랜드형 상단 영역 광고의 변경 내용으로, 이외 광고 등록과 랭킹, 과금 기준은 모두 동일합니다.- 모바일 쇼핑검색 쇼핑 브랜드형 영역은 <네이버 쇼핑 - 모바일> 매체 설정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 - 모바일>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면, 검색광고 플랫폼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