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31(목), 카카오 픽셀 & SDK 간접전환 수집 기간 확대와 구매금액 올림 범주화가 해제될 예정입니다.
기존에는 간접전환수 및 전환금액 수집 기간은 "24시간~7일"였으나, 광고 효율 및 비교 분석의 용이함을 위해 "24시간~30일" 기간으로 전환데이터가 확대 수집됩니다.
또한 전환 데이터의 구매금액은 500원 단위 올림 처리 범주화를 적용하였으나, 실제 사용자가 구매한 금액으로 전환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 개선은 카카오모먼트에 보내주신 다양한 요구 사항과 니즈를 파악하여 반영하였으며,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주요 개선 사항은 아래 내용을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카카오 픽셀&SDK '간접전환' 주기 확대
변경 전 | 변경 후 |
24시간 ~ 7일 이내 발생한 전환수 및 전환금액 | 24시간 ~ 30일 이내 발생한 전환수 및 전환금액 |
※ 카카오 픽셀, 카카오SDK란?
: 픽셀 & SDK는 최적의 잠재 고객을 파악하고 광고에서 발생한 전환을 확인할 수 있는 스크립트 도구입니다. 픽셀은 웹사이트에 설치해 웹 활동 로그를, SDK는 앱(APP)에 설치해 앱 활동 로그를 분석합니다. |
2) '구매' 이벤트의 구매금액 올림 범주화 해제
변경 전 | 변경 후 |
구매이력을 활용한 사용자 추정 가능성 최소화를 위해, 구매금액은 500원 단위로 올림되어 집계됩니다. 예) 320원 → 500원, 710원 → 1,000원, 12,520원 → 13,000원 | 구매이력을 활용한 사용자에 대해 광고주가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실제 구매금액으로 전환데이터가 집계됩니다. ) 320원 → 320원, 710원 → 710원, 12,520원 → 12,520원 |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자료 및 FAQ를 통해 광고 운영에 도움될 수 있는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 집행의 성과와 효율을 정확하게 확인하기 위해 픽셀 & SDK를 통해 내 광고가 웹/앱에서 일어나는 전환을 찾아 보고서로 제공되니, 광고 전략과 효율을 높여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