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1일(월),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기능 개선될 예정으로 안내드렸으나,
내부 사정으로 인해 일정이 10월 22일(화)로 연기되었습니다.
운영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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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운영자입니다.
10월 22일(월),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내 자동입찰의 최대 입찰금액 설정 추가, 대시보드 기능 개선 사항이 있어 안내 드립니다.
상세 내용은 아래 공지를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광고운영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 적용일 : 2019년 10월 22일(화) - 적용 예정
* 10.21(월)에서 10.22(화)로 일정 수정되었습니다.
◼︎ 플랫폼 기능 개선 사항 안내
1. 맞춤타겟 - '카카오 데이터 활용하기' 타게팅 개편 ▶︎ 공지 바로가기
2. 자동 입찰 과금방식 - 최대 입찰금액 설정 옵션 추가
1) 대상 (광고 목적): 목적 설정 없이 광고하기,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전환 늘리기, 카카오 친구 늘리기 > 과금방식 : 자동 입찰
2) 최대 입찰금액 설정이란?
자동 입찰에 대한 최대 입찰금액을 설정 시, 설정한 광고그룹의 일예산을 넘지 않는 선에서 해당 입찰금액 이내로 자동으로 입찰 금액을 설정합니다.
※ 노출당 개별 입찰금액은 최대 입찰금액을 초과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일예산도 일부 초과될 수 있습니다.
※ 최대 입찰금액을 설정하지 않을 경우, 입찰금액 제한 없이 자동으로 입찰됩니다. 필요시 기 등록된 광고그룹의 최대 입찰금액을 설정해 주시길 바랍니다.
3. 대시보드 사용성 및 UI 개선
1) 대시보드의 열 지표에 "열 맞춤 설정" 기능을 추가함
ㄴ 열 맞춤 설정은 임시저장 또는 저장 가능하며, 광고계정에 최대 20개까지 저장 가능(디스플레이 10개, 메시지 10개)
4. 픽셀 & SDK - MAT연동
MAT를 사용하는 광고주의 경우 카카오모먼트에서 전환 집계를 위해 수기로 연동 신청을 받아 연동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에 10/21(월)부터 플랫폼 기능을 추가하여 별도 픽셀&SDK를 설치없이, MAT 연동코드와 트랙 ID 매핑을 통해 전환 집계가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1) 경로 : 카카오모먼트 > 광고계정 > 우측 상단 이메일 클릭 > 내 픽셀&SDK > 특정 트랙 ID > 총 서비스 탭 > "+ 권한 추가하기"
2) 연동 방법 : 1)의 경로를 통해 "MAT 연동코드"의 이름과 아이디 확인 후 체크 및 확인 버튼 클릭
※ 기존에 수기 연동이 완료된 건들은 자동으로 시스템에 반영되어 '총서비스' 목록에 보여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