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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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프리미엄 로그분석 이용약관 개정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분석 이용 약관 개정에대한 공지 안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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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11월 1일부터 프리미엄 로그분석 서비스의 서비스명과 이용약관을 통일하고자 서비스 이용약관을 개정하였습니다.
광고주님께서는 변경되는 내용을 확인하시고 프리미엄 로그분석 서비스 이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리미엄 로그분석 서비스 이용약관 개정 안내]


개정 약관 공지기간 : 2013년 10월 2일(수) ~ 2013년 10월 31일(목)

개정 약관 적용일 : 2013년 11월 1일(금)
■ 프리미엄 로그분석 서비스 이용약관 개정안

변경 전

변경 후

 Naver Analytics 이용약관

 프리미엄 로그분석 이용약관

 1 (목적)

이 약관은 네이버()(이하 "회사")가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이하 “NBP)을 통해 제공하는 NAVER Analytics 서비스(이하 “서비스”)와 관련하여 신청에 따른 회원가입,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1 (목적)

이 약관은 네이버()(이하 "회사")가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이하 “NBP)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프리미엄 로그분석 서비스(이하 “서비스”)와 관련하여 신청에 따른회원가입,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목적으로 합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에 의한 산출물의 보호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웹사이트 등록정보, 웹 로그 분석자료(이하 "산출물"이라 한다)를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서비스” 이용권한이 종료된 경우 "회원"이 등록한 웹사이트의 웹로그 분석자료는 즉시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에 의한 산출물의 보호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웹사이트 등록정보, 웹 로그 분석자료(이하 "산출물"이라 한다)를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회원”의 “서비스” 관련 문의에 따라 원활한 “서비스” 설치 및 사용을 위한 상담을 위하여 ㈜인컴즈에 “산출물”을 제공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② 단, “회원”이 동의하는 경우 원활한 서비스 설치 및 사용을 위한 상담을 목적으로 ㈜인컴스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②③ “서비스” 이용권한이 종료된 경우 "회원"이 등록한 웹사이트의 웹로그 분석자료는 즉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단, 위 (주)인컴즈에 대한 동의는 광고주님께서 검색광고 고객센터(1588-5896)에 프리미엄로그분석 관련 문의를 주셨을 때,

     고객센터 상담원의 정보조회를 위한 사항에 해당하며, 원활한 문의사항 해결을 위한 용도 외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위 프리미엄 로그분석 서비스 이용약관의 개정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광고주님께서는 개정약관이 적용되는 2013년 11월 1일까지
광고관리시스템의 프리미엄 로그분석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해지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정 공지기간동안 별도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실 경우, 본 프리미엄 로그분석 서비스 이용약관의 개정에 동의하시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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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안내] 추가제목형 확장소재 UI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기존 프리미엄링크의 확장소재 유형 중 추가제목의 UI가 소폭 변경 됩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안내사항을 확인해주세요.■ 적용일 : 2019년 3월 15일 (금) 낮 2시■ 적용영역 : PC와 모바일의 검색결과 프리미엄링크 영역■ 적용내용 :   (기존) 추가제목형 확장소재가 소재 제목과 동일한 색상이었습니다.   (변경) 추가제목형 확장소재를 다른 확장소재와 동일하게 파란색으로 표시하여 주목도와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예시화면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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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안내] 사이트검색광고 홍보영상 확장소재 UI 일부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 )아이디어키입니다.네이버 쇼핑검색광고에서 아래와 같은 변경이 있사오니,광고주 여러분께서는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내용- 네이버쇼핑에서는 상품 구매 시 적용가능한 쿠폰을 상품상세로 랜딩되기 전 미리 보여줄 수 있도록 혜택 정보를 강화함에 있어   쇼핑검색광고도 이에 대한 정보를 함께 노출 예정입니다. ■ 대상- 모바일/PC 쇼핑검색 '구매정보' 內- 모바일/PC 카탈로그 페이지 판매처리스트 '혜택' 內■ 적용 일정- 2019년 5월 13일(월)■ 예시- 리뷰작성 포인트, 톡톡친구 상품중복할인 등 혜택정보 제공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안내] 모바일 파워링크 더보기 영역 신규 확장소재 노출(홍보영상)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5월 29일(수)부터 사이트검색광고에 신규 확장소재 ‘홍보 영상’이 추가됩니다. 사이트검색광고를 집행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신규 확장소재 ‘홍보 영상’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2019년 5월 29일(수)                       ※ 2019년 5월 15(수)부터 광고시스템에서 확장소재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 적용 영역 : 모바일 파워링크 더보기 영역                       ※ 하반기 중,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에도 노출될 예정입니다.■ '홍보 영상' 확장소재 특징- 네이버TV에 등록된 광고주의 영상을 확장소재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파워링크 더보기 영역에서 재생되고, 링크 클릭 시 광고주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노출 로직 및 노출 예시  ‘홍보 영상’은 아래 2가지 중 한 형태로 노출됩니다.1) 광고그룹에 '홍보 영상'이 등록되어 있다면, 등록된 '홍보 영상' 중 1개가 광고에 항상 노출됩니다.  2) 광고그룹에 2개 이상의 ‘홍보 영상’이 등록되어 있다면, 광고 하단에 N개 형태로도 노출될 수 있습니다. (최대 5개까지 노출)■ 확장소재 작동 방식  - 동영상 썸네일을 클릭하면 영상이 재생되고, 동영상 재생화면 하단의 확장소재 링크를 클릭하면 광고주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과금 방식- 과금 방식은 2가지입니다. 동영상이 재생되거나(CPV) 또는 동영상 재생화면 하단의 확장소재 링크 클릭 시 과금(CPC)됩니다.  ■ 등록 방법- 먼저 ‘네이버TV 비즈채널’을 등록한 후, ‘홍보 영상’ 확장소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등록방법은 아래 도움말을 참고하세요.   홍보 영상 확장소재 등록 방법>  ■ 확장소재 구성 요소- ‘홍보 영상’ 확장소재는 동영상 썸네일, 동영상 제목 등으로 구성됩니다.  광고시스템에서 입력해야 하는 필수 요소는 3가지(동영상, 동영상 썸네일 1, 동영상 제목 1)이며, 나머지는 네이버TV에 등록된 정보가 노출됩니다. ■ 제한 업종 및 키워드- 다음 업종은 ‘홍보 영상’ 등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병의원, 성인, 대부업, 주류, 속옷- 다음 업종은 후기 형식의 동영상 등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의료기기, 의약품, 식품, 유사투자자문업을 제외한 금융투자상품광고(증권사 등)- 성인키워드에는 노출이 제한됩니다.※ 알아두세요!- ‘홍보 영상’은 광고그룹 단위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광고그룹 당 최대 5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홍보 영상' 확장소재를 등록하려면 네이버TV 채널 개설 및 광고시스템과의 연동이 필요합니다. 네이버 TV란?- 5월 15일(수)부터 광고시스템에서 홍보영상 등록을 위한 비즈채널 생성시 네이버TV 채널 개설 및 동영상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 이미지 확장소재(‘파워링크 이미지’, ‘이미지형 서브링크’)와 ‘홍보 영상’은 한 광고에서 동시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FAQQ. 광고그룹에 여러 개의 ‘홍보 영상’이 등록된 경우 항상 N개 형태로 노출되나요?A. 아니오, ‘홍보 영상’ N개 형태는 광고그룹에 등록된 ‘추가제목’, ‘홍보문구’, ‘서브링크’, ‘가격링크’, ‘이미지형 서브링크’, ‘플레이스정보’, ‘네이버예약’과 번갈아 노출됩니다.     따라서 광고 그룹에 여러 개의 ‘홍보 영상’이 등록되어 있다면 기본적으로 ‘홍보 영상’이 1개 형태로 노출되다가 차례가 되면 N개 형태로 노출됩니다.Q. 광고그룹에 여러 개의 ‘홍보 영상’이 등록된 경우 노출될 동영상과 순서는 어떻게 결정되나요?A. ‘홍보 영상’이 1개 형태로 노출될 때는 광고그룹에 등록된 동영상 중에서 노출될 동영상이 임의로 선택됩니다.     ‘홍보 영상’이 N개 형태로 노출될 때는 광고그룹에 등록된 동영상이 모두 노출되며, 노출 순서는 임의로 정해집니다.Q. 동영상 재생화면 하단의 링크(확장소재 구성 요소의 ‘동영상 제목 2’) 클릭 시 어디로 연결되나요?A. 클릭 시 광고주가 입력한 소재의 연결URL로 이동합니다. 단, 키워드 연결URL을 사용 중이라면 키워드 연결URL이 우선 적용됩니다.Q. 등록 가능한 동영상 포맷은 어떻게 되나요?A. 다음과 같습니다.    - 파일형식: MPEG(MP4), AVI, WMV    - 동영상 파일 크기: 8GB 이하    - 동영상 재생 시간: 최소 재생시간 5초, 최대 재생시간 7시간      ※ 해상도 480p 이상, 16:9 비율 영상을 권장합니다.      ※ 네이버TV 멀티트랙 동영상, 360VR 영상은 등록이 제한됩니다.Q. 이용자 후기 동영상을 ‘홍보 영상’으로 등록할 수 있나요?A. 네, 가능합니다. 다만 해당 동영상이 광고주의 네이버TV 채널에 등록되어야 하며, 광고주가 해당 동영상을 광고에 활용할 권한을 가지거나,     저작권자로부터 광고 활용에 대한 허락을 받은 상태여야 합니다.     만일 해당 영상이 상품/서비스 또는 금전적인 이득을 제공하는 대가로 작성된 ‘대가성 후기’ 라면, 확장소재 등록 시 ‘대가성 후기 여부’에 체크를 해야 합니다.     이 경우 ‘홍보 영상’ 확장소재 하단에 아래와 같은 문구가 노출됩니다.    | “본 창작자에게는 소정의 저작료가 지급되었습니다.”사이트검색광고 '홍보영상' 확장소재 UI 가 일부 변경되어 안내드립니다.'홍보영상' 집행을 준비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변경사항- 동영상 조회수, 등록일이 확장소재 UI에서 제외되었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안내] 쇼핑검색광고, '네이버 모바일 콘텐츠' 지면 노출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  기존 통합검색 쇼핑 영역에 노출되던 검색 매체 외에도 추가로 모바일 콘텐츠 매체 노출을 활용하여보다 많은 잠재고객들에게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효과적인 광고 전략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매체 노출 설정은 기본이 '노출(ON)’이며, 별도로 '노출안함(OFF)'으로 설정하지 않으시면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만일, 광고 노출을 원치 않으시면 광고시스템에서 직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특정 매체에 대한 노출을 원치 않으시면, 매체별 노출제한 기능을 통해 노출을 제외하고 싶은 매체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노출 영역 및 광고 노출 설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전 공지 참고 부탁 드립니다. 노출 영역 공지 보기> 광고 노출 설정 공지 보기> 네이버 모바일 콘텐츠 지면에 아래와 같은 형태로 노출되게 됩니다. 네이버 모바일 콘텐츠 지면: 네이버 모바일 뉴스(일반/연예/스포츠), 지식iN, 카페, 뿜 (해당 지면은 기존 상품과 일정 비율로 번갈아 노출됩니다)쇼핑몰 상품형과 제품 카탈로그형이 모두 노출될 수 있으며, 광고 형태에 따라 상품명과 이미지, 가격, 쇼핑몰명이 다양하게 구성될 수 있습니다.다양한 형태(상품형, 키워드형, 조합형)의 광고가 랜덤으로 노출되며, 광고의 형태는 별도로 선택하실 수 없습니다. ※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랜덤하여 노출될 수 있으며, 광고 UI는 향후에도 변경될 수 있습니다. Q. 콘텐츠 지면에 노출되는 광고는 어떻게 매칭되어 노출되는건가요?콘텐츠매체에서의 광고 노출은 노출 지면의 내용과 연관되거나 혹은 내용과 연관이 없더라도, 쇼핑 이용자의 인기 키워드나 주제를 중심으로 선정됩니다. 선정방식은 네이버 이용자 통계를 바탕으로 자동화되어 추천됩니다.광고 노출 형태도 여러가지의 형태가 랜덤으로 노출되며, 이용자 반응에 따라 형태나 빈도가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를 높이더라도 인기도, 선정성 등 특정 주제와 관련된 광고는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Q. 콘텐츠 지면에 노출되는 광고들의 노출 순위는 어떻게 결정되나요?기존 검색매체에 노출되는 광고처럼 광고의 CPC와 품질지수가 반영되어 노출 순위가 결정됩니다.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를 설정하실 수 있으며, 설정 시 해당 입찰가로 반영 됩니다.)Q. 쇼핑검색광고 콘텐츠 매체의 입찰가는 별도로 설정 가능한가요? 네,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 설정이 가능합니다. 별도의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 설정 시, 해당 금액을 기준으로 노출 및 과금합니다.만일,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 설정이 되어 있지 않으면 기본 입찰가(광고그룹 입찰가 또는 소재별 입찰가가 있는 경우 소재별 입찰가)를 활용합니다. -'콘텐츠 매체'를 통해 과도한 과금 발생이 예상되는 경우 광고 노출 여부가 조정될 수 있습니다. 이를 적용 받지않고 노출되기를 원하시면 콘텐츠 매체만 노출하는 별도 그룹을 생성하여 운영/관리 부탁 드립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카카오][안내] 메시지 광고(기본 텍스트형) 공유버튼 클릭수 지표 추가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 4월 23일(화), 메시지 광고에서 기본 텍스트형 메시지의 공유 버튼 클릭수가 추가 집계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1. 적용일 : 2019년 4월 23일 (화) - 적용 예정 2. 적용 대상 : 메시지 광고 (다이렉트 메시지 보내기, 온타임 메시지 보내기) > 기본 텍스트형 3. 적용 내용 : '공유 버튼 클릭수' 지표 추가   ※ 공유 버튼 클릭수란, 기본 텍스트형 메시지의 공유하기 버튼이 클릭된 횟수를 의미합니다.         ※ 지표 추가 위치 : 대시보드 및 맞춤 보고서 > '열 : 메시지 클릭 지표' 설정              4. 참고사항 (1) 4월 23일 이후의 '공유 버튼 클릭수' 데이터를 제공하며, 이전의 데이터는 제공하지 않습니다.(2) 와이드 이미지형, 와이드 리스트형 메시지의 경우 기존처럼 '버튼 1 클릭수' 또는 '버튼 2 클릭수'를 통해 공유하기 버튼 클릭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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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안내] 쇼핑검색광고 제품카탈로그형 카테고리 확대 (디지털/가전 전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2019년 5월 16일(목)부터 쇼핑검색광고 제품카탈로그형 노출 카테고리가 일부 확대될 예정입니다.​기존의 쇼핑몰상품형 광고는 변동없이 제품카탈로그형이 추가 노출되므로,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쇼핑검색광고 제품카탈로그형 디지털/가전 전체 카테고리로 확대 안내]■ 적용일정- 광고시스템 내 상품 등록 및 노출 반영: 2019년 5월 16일(목) ■ 적용 내용- 디지털/가전 카테고리 하위 쇼핑몰상품형 광고로 노출 중인 8개 중분류 카테고리에 대해, 제품카탈로그형 광고 등록 및 노출 반영■ 적용 대상- 휴대폰액세서리 / 태블릿PC액세서리 / PC액세서리 / 노트북액세서리 / 모니터주변기기 / 네트워크장비 / 광학기기/용품 / 학습기기광고 노출 화면 예시※ 알아두세요!- 쇼핑몰상품형 광고는 현재와 동일하게 등록 및 노출됩니다.- ‘쇼핑몰상품형 / 제품카탈로그형’ 각각의 유형에 적합한 광고주가 네이버쇼핑의 '상품'과 '카탈로그'를 광고 소재로 등록하는 것으로, 광고 등록 방법 및 노출 형태는 기존 쇼핑검색광고와 동일합니다.- 광고 유형과 관계없이 동일한 광고 영역에 함께 노출되며, 소재 입찰가와 품질지수를 고려하여 산정된 노출 순위에 따라 광고 노출됩니다. FAQQ. 현재 '쇼핑몰상품형'으로 광고 중인 카테고리입니다. 무엇이 달라지는 건가요?​A. 확대 대상의 카테고리에서 '제품카탈로그형' 광고도 등록 가능하게 됩니다. 즉, '쇼핑몰상품형'과 '제품카탈로그형' 광고가 동시 노출될 수 있습니다.​​Q. 동일한 제품이 '쇼핑몰상품형'과 '제품카탈로그형'으로 둘다 노출될 수도 있는 건가요?​A. 네, 가능합니다. 하지만 집행 광고주가 다르기 때문에 제조사/브랜드사에서 특정 A상품 카탈로그를 광고 소재로 등록하고, A상품을 판매하는 네이버쇼핑에 입점된 쇼핑몰 광고주가 A상품을 광고 소재로 등록한다면 동시 노출 가능하게 됩니다.     (단, 소재 노출 순위에 따라 광고 노출되어 동시에 동일한 상품이 노출될 가능성은 높지 않습니다.)​Q. 광고 노출 갯수는 늘어나거나 변경되지는 않나요?​A. 네, 기존과 동일합니다. 기존 노출 영역별 노출 개수는 변경이 없으며, 광고 유형 구분없이 입찰가와 품질지수를 고려하여 산정된 노출 순위에 따라 광고 노출됩니다.​Q. '제품카탈로그형' 광고는 제조사/ 브랜드사만 할 수 있나요? '쇼핑몰상품형'과 어떻게 다른가요? ​A. 네, ‘제품카탈로그형’ 광고는 제조사/브랜드사만 광고 가능합니다.    '제품카탈로그형'은 제조사/브랜드사의 상품 정보로 네이버 쇼핑이 구축한 카탈로그를 통해 광고하고,    '쇼핑몰상품형'은 네이버에 입점한 쇼핑몰 광고주가 네이버 쇼핑에 등록한 상품을 통해 광고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 자세히보기)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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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안내] 쇼핑검색광고, '모바일 콘텐츠' 지면 노출 설정 안내 (4월 24일 노출)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 )  노출에 앞서 2019년 4월 17일부터 광고시스템 내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 및 매체별 노출 설정이 가능합니다.매체 설정시 기본 설정은 "노출 (on)" 으로 추가 과금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광고 운영 전략에 따라 노출여부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이전 공지 확인하기> 1. 노출을 원하지 않는 매체가 있다면, 해당 매체에 대해 노출 제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 현재 쇼핑검색광고를 집행 중이며 노출 가능한 상태의 소재라면 별도의 절차없이 새로운 지면에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모바일 콘텐츠' 지면에 광고 노출을 원치 않는 광고주께서는 광고 노출 매체 설정을 통해 '노출 제한 매체'를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 설정이 가능합니다. - 광고그룹 단위로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는 금액(최소 50원) 또는 비율로 입력이 가능합니다. 비율로 입력 시에는 해당 그룹 하위의 모든 광고 소재에 대해 동일한 비율로입찰가가 적용됩니다.-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를 별도로 입력하지 않으시면, 해당 그룹의 기본 입찰가(광고그룹 입찰가 또는 소재별 입찰가가 있는 경우 소재별 입찰가)가 그대로 적용됩니다.- 노출 지면의 가치를 고려한 별도의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를 설정하여 보다 효과적으로 광고 집행 관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알아두세요! - 모바일 콘텐츠 매체의 기본 광고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치 않으시면 사전에 OFF로 꺼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매체’를 통해 과도한 과금 발생이 예상되는 경우 광고 노출 여부가 조정 될 수 있습니다.이를 적용 받지않고 노출되기를 원하시면 콘텐츠 매체만 노출하는 별도 그룹을 생성하여 운영/관리 부탁 드립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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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공지]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 '나무위키', '모바일쿠폰모아'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2019년 4월 22일(월), '나무위키', '모바일 나무위키', '모바일 쿠폰모아'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 ■ 적용일: 2019년 4월 22일(월) ■ 적용 내용: '나무위키', '모바일 나무위키', '모바일 쿠폰모아' 검색결과 페이지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나무위키ㅣhttps://namu.wiki- 매체 소개 : 한국어 기반 위키. 지식의 자유로운 공유를 지원하기 위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가능하고, 항목의 작성과 수정 가능-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컨텐츠 페이지 하단 최대 3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모바일 나무위키 l https://m.namu.wiki- 매체 소개 : 한국어 기반 위키. 지식의 자유로운 공유를 지원하기 위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가능하고, 항목의 작성과 수정 가능-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컨텐츠 페이지 하단 최대 1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모바일 쿠폰모아ㅣhttp://m.couponmoa.com- 매체 소개 : 소셜커머스 모음 사이트,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종합몰 등 핫딜정보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 페이지 중단 최대 3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2019년 4월 22일(월)부터 광고관리시스템에 광고 노출을 켜고 끌 수 있는 기능이 오픈되오니  노출을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광고시스템 접속 후   [파워링크 캠페인 > 광고그룹 설정 > 매체 설정]에서 해당 매체를 노출 제한 매체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광고 노출 UI는 각 매체의 광고 게재 영역 등의 사정에 따라 매체별로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여러 사이트에 흩어져 있는 광고주 여러분의 소중한 잠재 고객을 찾기 위해 앞으로도 제휴사이트를 추가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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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안내] 구 광고관리시스템 비즈머니 충전하기 시스템 통합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 )그동안 광고시스템 / 구 광고관리시스템 모두 비즈머니 충전하기 기능을 제공하였으나,4월 17일부터 구 광고관리시스템의 '충전하기' 기능이 광고시스템으로 통합됩니다.구 광고관리시스템(클릭초이스플러스/ 상품광고)을 이용하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적용일: 2019년 4월 17일(수) 오후 5시 이후구 광고관리시스템 '충전하기' 를 클릭하면 광고시스템으로 이동 후, 아래 이미지와 같은 '비즈머니 충전하기' 팝업이 노출됩니다. 광고시스템에서 충전된 비즈머니는 구 광고관리시스템에서도 함께 사용 가능합니다.<광고시스템 '비즈머니 충전하기' 팝업 예시>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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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안내] PC 파워링크 통합검색 영역 확장소재 노출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  4월 15일(월)부터 네이버 PC 파워링크 통합검색 영역에 확장소재가 노출될 예정입니다.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를 진행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PC 파워링크 통합검색 영역 확장소재 노출 안내 ] ■ 일정 : 2019년 4월 15일(월) ■ 내용 : 네이버 PC 파워링크 통합검색에 확장소재 6종류(홍보문구, 서브링크, 가격링크, 위치정보, 파워링크이미지, 플레이스정보) 노출               ※ 추가제목의 경우, PC 파워링크 더보기 영역에서는 노출되지만, PC 파워링크 통합검색 영역에서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 노출 로직- PC 파워링크 통합검색 영역에서는 기본적으로 상위 5개 광고에 확장소재가 노출되며,   업종의 특성 및 사용자의 반응에 따라 더 많은 광고에 노출될 수도 있습니다.  - 광고 성과 향상에 기여를 가장 많이하는 확장소재가 우선 노출됩니다.   다만, 해당 확장소재가 노출될 경우 상위 광고의 성과를 초과할 것으로 예측된다면 차순위로 성과에 기여한 확장소재가 노출됩니다. ■ 노출 예시■ 과금 : 클릭당 과금(CPC)방식              ※ 홍보문구의 경우 클릭이 되지 않으므로 과금되지 않습니다.■ 등록 방법- PC와 모바일 캠페인을 통합하여 한 그룹에서 운영하시는 광고주께서는 확장소재를 추가로 등록하지 않으셔도 노출이 됩니다. - PC와 모바일 캠페인을 분리하여 각각 다른 그룹에서 운영하시는 경우, PC 캠페인 그룹에 확장소재를 등록해 주셔야 노출이 됩니다.   상세한 등록 방법은 아래 도움말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파워링크 확장소재 만들기  파워링크 확장소재 관리하기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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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공지] 파워컨텐츠의 노출 영역이 검색 포털 사이트 ‘줌(zum)’까지 확대됩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광고주 여러분께 다양한 광고 노출의 기회를 드리기 위해 파워컨텐츠 노출 영역을네이버 외의 매체까지 확대 합니다.2019년 4월 11일(목)부터는 검색 포털 사이트 '줌(zum)'의 검색결과 페이지 내 광고를 노출하실 수 있습니다. [ 콘텐츠검색광고(파워컨텐츠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 ■ 적용일: 2019년 4월 11일(목) ■ 적용 내용: '줌(zum)' 과 '모바일줌(zum)' 검색결과 페이지 내 콘텐츠검색광고(파워컨텐츠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줌- PCㅣhttp://zum.com/- 매체 소개 : 개방 철학의 포털사이트, 검색zum, 뉴스zum, 허브zum 등 다양한 정보와 컨텐츠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통합검색결과 블로그 섹션 상단 최대 3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이미지', '제목', '설명', '업체(브랜드)명', '콘텐츠 발행일', '표시URL' 등줌 -모바일ㅣhttp://m.zum.com- 매체 소개 : 개방 철학의 포털사이트, 검색zum, 뉴스zum, 허브zum 등 다양한 정보와 컨텐츠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통합검색결과 블로그 섹션 상단 최대 3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이미지', '제목', '설명', '업체(브랜드)명', '콘텐츠 발행일' 등​※ 광고 노출 UI는 각 광고 매체의 광고 게재 영역 등의 사정에 따라 광고 매체 별로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2019년 4월 11일(목)부터 광고관리시스템에 검색 포털사이트 ‘줌(zum)’ 검색결과 페이지 내   광고 노출을 켜고 끌 수 있는 기능이 오픈 되오니 노출을 원치 않으시면 OFF로 꺼주시기 바랍니다.  [파워컨텐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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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안내] 확장소재 관련 소재 보고서 개선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확장소재의 효과를 좀 더 정확하게 구분할 수 있도록 보고서 기능이 개선됩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안내사항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적용 시간     : 2019년 3월 11일(월) 오후 4시■ 적용 대상 보고서     : 광고관리, 광고운영보고서, 다운로드보고서, 계정단위보고서■ 적용 내용(1) '확장소재 포함' 체크박스 클릭 시 소재와 확장소재를 포함한 성과 확인 가능     : (기존) 광고관리와 보고서에서 소재와 확장소재의 성과를 분리해서 제공했습니다.      (개선) 소재와 확장소재의 성과를 함께 확인할 수 있도록 광고관리 소재탭과 보고서에서 확장소재를 포함하여 성과를 조회할 수 있는 기능('확장소재 포함' 체크박스)을 제공합니다.* 예시화면  (2) 광고관리     : 소재 탭 > ‘확장소재 포함’ 체크박스 선택 시 확장소재를 포함한 성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광고관리 사용 팁’에서 소재와 확장소재 관련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광고운영보고서     : 소재 > ‘확장소재 포함’ 체크박스 선택 시 확장소재를 포함한 성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확장소재 포함’ 체크시 현황보고서, 추이보고서, 노출영역별 보고서, 시간별 추이보고서의 지표가 모두 변화합니다.  (4) 다운로드보고서 > 조회항목 : 소재     : 기존 소재 보고서에서 소재에 대한 ‘코드 / 직접전환수 / 직접전환금액 / 간접전환수 / 간접전환금액 / 전환율’ 칼럼이 추가 됩니다.       새 보고서 생성 > ‘확장소재 포함’ 체크박스 선택 시 확장소재를 포함한 ‘클릭수 / 클릭률 / 평균클릭비용 / 총소진액 / 매출액 / 직접전환수 / 직접전환금액 / 간접전환수 / 간접전환금액 / 전환율’ 성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5) 다운로드보고서 > 조회항목 : 확장소재     : 기존 ‘소재영역클릭수’ 칼럼명이 ‘소재 클릭수’로 변경 됩니다.(6) 계정단위보고서 > 종류 : 소재     : 기존 소재 보고서에서 확장소재를 포함한 ‘클릭수 / 클릭률 / 평균클릭비용 / 총소진액 / 매출액 / 직접전환수 / 직접전환금액 / 간접전환수 / 간접전환금액 / 전환율 / 전환당비용 / 광고수익률’ 칼럼이 추가 됩니다.■ FAQ(1) 확장소재를 포함한 지표는 어느 시점의 데이터 부터 조회 가능한가요?     : 확장소재를 포함한 지표는 2019년 3월 1일 데이터부터 조회 가능합니다.(2) 확장소재 보고서에는 소재 지표가 포함 되나요?     : 확장소재 기준 보고서에서는 기존처럼 확장소재만의 지표를 조회 할 수 있습니다.(3) 확장소재를 포함한 지표는 API 보고서에도 제공 되나요?     : 현재는 API 보고서에는 제공하지 않으며 추후 확대 예정입니다.※ 참고자료     : 확장소재 보고서 개편 안내 및 사용 가이드 다운로드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