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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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안내] 네이버 예약 서비스 일시 중단에 따른 검색광고 노출 제한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 )

'네이버 예약'을 이용해 네이버 검색광고를 집행 중이신 광고주님께 안내 말씀드립니다.

'네이버 예약'의 개편 작업으로 인해 2019년 8월 8일(목), 일시적인 네이버 예약 서비스 중단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예약 서비스 개편 공지 바로가기)

네이버 검색광고의 연결 URL 또는 확장소재의 연결 URL로 '네이버 예약' 페이지를 활용하여
광고를 집행 중인 경우 일시적으로 노출이 제한됩니다.

아래 안내를 반드시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차질 없으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예약 서비스 일시 중단에 따른 검색광고 노출 제한 안내]

■ 적용 시간 : 2019년 8월 8일(목) 00:00 ~ 04:00 (총 4시간)

■ 적용 내용 :
1) '네이버 예약' 페이지를 네이버 검색광고의 연결 URL로 사용 중인 경우
: 서비스 중단 시간 동안은 광고가 클릭되더라도 점검 안내 페이지가 노출되니, 해당시간 동안 광고를 OFF 해주시기 바랍니다.
OFF 하지 않은 광고는 위 시간 동안 자동으로 노출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2) '네이버 예약' 페이지를 모바일 파워링크의 확장소재 연결 URL로 사용 중인 경우
: 모바일 파워링크에 검색광고 노출 시, 자동으로 해당 확장소재를 노출하지 않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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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안내] 확장소재 모바일 노출영역 확장 및 신규 UI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모바일 컨텐츠' 광고가 노출 지면의 컨텐츠와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새롭게 구성되어 신규 지면에서 노출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컨텐츠와 광고의 유기적 경험을 통합하여 광고의 효율과 전환을 높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적용시기 : 2019년 08월 중 (내부 사정에 따라 지연될 수 있음.)■ 적용지면 : '모바일 컨텐츠' 노출지면 중 Daum 스포츠, 뉴스, 연예 등 지면에 순차적으로 적용■ 적용대상 : 확장소재 중 썸네일이미지타입■ 상세 내용- 확장소재 중 '썸네일 이미지' 타입이 심사승인 상태이면서 '모바일 컨텐츠' 지면 전략설정되어 있다면, 썸네일이미지가 포함된 소재가 해당 지면에서 노출될 수 있습니다.- 노출 및 클릭 집계는 기존 보고서(확장소재 보고서)에 합산됩니다.- 개별지면에 대한 노출전략 설정은 불가능 합니다.- 노출 지면 확장에 따라 노출량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현재 '모바일 컨텐츠' 영역을 운영 중인 그룹이 있다면 그룹의 일 예산 설정을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적용 UI ■ 성과 확인확장소재 보고서에서 확장소재의 컨텐츠 노출지면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보고서는 다음과 같습니다.1. Kakao 키워드광고 다이렉트 > 광고관리 > 확장소재2. Kakao 키워드광고 다이렉트 > 보고서 > 광고운영보고서 > 확장소재3. Kakao 키워드광고 다이렉트 > 보고서 > 다운로드보고서 > 확장소재4. Kakao 키워드광고 다이렉트 > 보고서 > 다운로드보고서 > 계정단위보고서 > 확장소재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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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안내] 네이버 예약 서비스 일시 중단에 따른 검색광고 노출 제한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네이버 예약'을 이용해 네이버 검색광고를 집행 중이신 광고주님께 안내 말씀드립니다.'네이버 예약'의 개편 작업으로 인해 2019년 8월 8일(목), 일시적인 네이버 예약 서비스 중단이 예정되어 있습니다.(네이버 예약 서비스 개편 공지 바로가기)네이버 검색광고의 연결 URL 또는 확장소재의 연결 URL로 '네이버 예약' 페이지를 활용하여광고를 집행 중인 경우 일시적으로 노출이 제한됩니다.아래 안내를 반드시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차질 없으시길 바랍니다.[네이버 예약 서비스 일시 중단에 따른 검색광고 노출 제한 안내]■ 적용 시간 : 2019년 8월 8일(목) 00:00 ~ 04:00 (총 4시간)■ 적용 내용 :1) '네이버 예약' 페이지를 네이버 검색광고의 연결 URL로 사용 중인 경우: 서비스 중단 시간 동안은 광고가 클릭되더라도 점검 안내 페이지가 노출되니, 해당시간 동안 광고를 OFF 해주시기 바랍니다.OFF 하지 않은 광고는 위 시간 동안 자동으로 노출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2) '네이버 예약' 페이지를 모바일 파워링크의 확장소재 연결 URL로 사용 중인 경우: 모바일 파워링크에 검색광고 노출 시, 자동으로 해당 확장소재를 노출하지 않습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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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공지] 대량관리 광고다운로드 제한 관련 공지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광고주센터에서 계정당 광고개수가 많은 광고주가 대량관리> 광고다운로드 기능을 사용함으로 인해시스템 부하 증가 및 속도 감소 현상이 발생하여 다수의 광고주 분들이 광고관리하시는데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습니다.최근 시스템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캠페인 당 10만개 이상은 부득이 다운로드를 제한하였습니다.최초 등록 광고개수 상향시광고주센터의 일부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것과보고서 메뉴의 대용량 다운로드 보고서 활용 및 API를 통한 광고 관리를 하시도록 안내드렸습니다.다만, 갑작스런 해당 기능 제한으로 인해 일부 대행사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으신 것을 감안하여해당 기능을 내일부터 한시적(2주간)으로 제한해제 시켜드릴 예정입니다.이후 8월 14일부터는 캠페인 당 10만개이상이면 다운로드가 제한될 예정입니다.그 전이라도 시스템의 문제가 발생한다면, 부득이 제한 조치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이점 양지하시기 바랍니다.보고서 > 대용량 다운로드 보고서의 활용은 도움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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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상품] 배너 노출 영역 추가 안내 > 팟플레이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7월 31일(수), 팟플레이어에 배너 광고 영역이 신규 추가될 예정입니다.노출 영역이 추가됨에 따라 광고비용이 증가할 수 있으니 아래 안내사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배너 노출 지면 추가 안내 1. 적용일 : 2019.07.31 (수) - 적용 예정 2. 노출 위치 : 팟플레이어 > 우측 하단 플로팅    ※ 2019.07.31에 업데이트 되는 최신 버전(1.7.19955ver) 이상의 팟플레이어에서 노출되며, 최초 실행 시 일 1회 노출됩니다.    ※ 팟플레이어(PC)의 Windows 버전에서만 광고가 노출되며, Mac 버전에서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3. 적용 소재 : 디스플레이광고 > 배너(1200×600) 4. 노출 방법     (1) 광고 목적 : 목적 설정 없이 광고하기,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전환 늘리기     (2) 디바이스 및 게재지면 설정 : 디바이스 - PC, 전체 / 게재지면 - 다음 또는 전체     (3) 소재 등록 : 디스플레이광고 > 배너 (사이즈: 1200×600, 용량: 150kb, 형식: jpg, jpeg, png)           ※ 노출 예시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다음]

[다음][운영] 2019년 8월 정기 추천키워드 배포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2019년 8월 정기 추천키워드 공유드립니다.2019년 8~9월 시즈널 키워드, 업종 인기 키워드 등을 포함한 키워드 셋입니다.추천키워드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1. 고효율 추천 키워드 : 8,963개 ■ 8~9월 시즈널 성격을 가진 키워드 셋입니다. ■ 업종 : 건강, 뷰티/미용, 의류/패션잡화, 결혼/출산/육아, 레저스포츠/취미, 여행/교통, 교육/취업, 식품/음료, 생활/가구, 전자/가전, 금융/보험, 부동산, 자동차 - 시즌업종 : 여름, 냉방, 축제/행사, 장마, 방충, 수상스포츠 2. 클릭률 5% 이상의 키워드 : 총 3,205개활용 방법 및 자세한 컨텐츠는 하단 URL을 통해 확인 가능하오니 내부 마케터분들께 공유 부탁드립니다.▶ 2019년 8월 키워드광고 추천키워드 바로가기https://ad.kakao.com/contents/contentView/828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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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안내] 쇼핑검색광고 카테고리 변경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쇼핑검색광고의 상품 카테고리는 네이버 쇼핑 카테고리와 동일합니다 .- 2019(화 ■ 주요 개편 내용          - 카테고리 생성: 19건, 카테고리명 변경: 9건, 카테고리 삭제: 25건1) 카테고리 생성: 19건 2) 카테고리 변경: 9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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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홍보 영상' 확장소재가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에 노출됩니다. (7월 24일)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현재 모바일 파워링크 더보기 영역에 노출되고 있는 ‘홍보 영상(동영상)’ 확장소재가2019년 7월 24일(수)부터 모바일 통합검색 파워링크 영역에도 노출될 예정입니다.    홍보 영상이란?홍보 영상은 네이버 TV에 등록된 동영상을 확장 소재로 등록하여 노출하는 형태입니다.상품/서비스 등에 대한 정보를 영상으로 노출함으로써 광고의 주목도를 상승시키고,     이미지보다 더 많은 정보를 영상을 통해 검색 이용자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홍보 영상 확장소재 노출 영역 모바일 통합검색 파워링크(2019년 7월 24일 이후)1.광고그룹에 ‘홍보 영상’이 등록되어 있다면, 등록된 ‘홍보 영상’ 중 1개가 광고에 항상 노출됩니다.2.광고그룹에 2개 이상의 ‘홍보 영상’이 등록되어 있다면, 광고 하단에 N개 형태로도 노출될 수 있습니다(최대 5개까지 노출).단, 광고주가 등록한 확장소재의 성과를 분석한 후, ‘홍보 영상’의 기여도가 가장 높게 확인된 경우 노출됩니다.-동영상이 재생되거나(CPV) 또는 동영상 재생화면 하단의 확장소재 링크 클릭 시 과금(CPC)됩니다.자세한 확장소재 작동방식 및 과금 방식은 기존 공지를 참고하세요.신규 확장소재 노출 안내(홍보영상) >-먼저 ‘네이버TV 비즈채널’을 등록한 후, ‘홍보 영상’ 확장소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자세한 등록방법은 아래 가이드를 참고하세요.홍보 영상 확장소재 등록 가이드 > 홍보 영상 확장소재 검수가이드 안내 >1) 홍보 영상은 등록하면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에 항상 노출되나요?      광고그룹에 '홍보 영상'이 등록되어 있다면, 등록된 '홍보 영상' 중 1개가 광고에 항상 노출됩니다. 광고그룹에 2개 이상의 '홍보 영상'이 등록되어 있는 경우, 광고 하단에 N개 형태로도 노출될 수 있습니다(노출 예시를 참고하세요.).단, N개 형태는 광고주가 등록한 확장소재 중 '홍보 영상'의 성과 기여도가 가장 높게 확인된 경우에 노출이 가능합니다.2) ‘홍보 영상’으로 등록한 동영상은 네이버 동영상 검색결과에도 노출될 수 있습니다.‘홍보 영상’으로 등록한 동영상은 네이버TV에도 등록되어, 네이버 동영상 검색결과에 노출되는 부가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동영상 검색 노출에 도움이 되는 태그 정보 등은 네이버TV >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서 등록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확장소재 등록 후 태그 정보 등을 꼭 등록해 주세요.3) ‘홍보 영상’은 음소거 형태로 재생되고 클릭 시 음소거가 해제됩니다.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에 노출되는 ‘홍보 영상’은 음소거 형태로 재생되고, 화면을 클릭하면 음소거가 해제(소리 재생)됩니다. 7월 24일부터 모바일 파워링크 더보기 영역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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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안내] 쇼핑플러스beta 노출 지면 추가 사전안내_PC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모바일' 노출 영역에만 적용되었던 쇼핑플러스beta가 'PC' 영역으로 확대 적용될 예정입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노출 예시 확인 및 PC 지면 설정 가능일 : 2019년 08월 22일 목요일 14:00■ 적용일 : 2019년 08월 29일 목요일 11:00■ 적용 지면 : 노출영역이 기존 모바일에서 PC로 확장■ 적용 대상 : 쇼핑플러스beta■ 노출 및 과금 설정 안내- 기존 광고: 8월 22일 공지 이후, 개별 그룹 전략 설정에서 PC 지면의 추가가 가능합니다.- 신규 광고: 그룹 생성시에 기본값은 모바일 노출만 설정되어 있으며, PC 노출을 원할 경우 추가 설정해야 합니다.- 과금액: PC노출에 대한 별도의 입찰가 설정은 불가능합니다. 해당 그룹의 기존 입찰가를 그대로 사용하게 됩니다.■ 상세 내용- 기존에 등록된 상품의 PC 가격 정보는 모바일 가격 정보와 동일하게 보여지나, 광고 노출 시에는 쇼핑하우에 등록된 PC 가격 정보로 노출됩니다.    Kakao 키워드광고 플랫폼에서 최신 가격을 조회하고 싶다면 등록된 상품 삭제 후 새로이 등록을 부탁드립니다.- 기존에 등록된 상품의 PC 무료배송 정보는모바일 무료배송 정보와 동일하게 표시됩니다.    지면별 무료배송 정보를 다르게 하고 싶다면 쇼핑플러스 상품정보 수정을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별 지면에 대한 노출전략 설정은 불가능 합니다.- 노출 및 클릭 집계는 기존 보고서 내에 PC 지면으로 필드가 추가됩니다.※ PC 지면에 대한 상세 노출 예시 확인 및 지면 설정 기능은 8월 22일 목요일에 먼저 추가되며,     PC 지면에 대한 노출 시작은 8월 29일 목요일 부터 이루어집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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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상품] 카카오톡 #탭 > #FUN 내 광고영역 변경 안내 (8/19)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8월 19일 카카오톡 #탭 내 FUN 광고 영역에 변경사항이 있어 안내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를 확인해 주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카카오톡 #탭 > #FUN 광고 영역 변경 안내 1 적용일 : 2019년 8월 19일 - (적용예정) 2. 광고 영역 : 카카오톡(모바일APP 8.4.5 버전 이상) > #탭 > #FUN  3. 적용 내용    (1) 광고 영역 축소          - 변경 전 : 9개          - 변경 후 : 5개 (25, 30, 35, 40번째 - 삭제)     (2) 소재 유형 추가         - 변경 전 : 이미지피드, 동영상피드         - 변경 후 : 이미지피드, 동영상피드, 썸네일피드(16, 20번째) #Fun 광고 영역소재 유형변경 사항 변경 전변경 후2 또는 3번째이미지피드, 동영상피드이미지피드, 동영상피드변경 없음5또는 6번째이미지피드, 동영상피드이미지피드, 동영상피드변경 없음9번째이미지피드, 동영상피드이미지피드, 동영상피드변경 없음16번째이미지피드, 동영상피드썸네일피드소재 유형 변경20번째이미지피드, 동영상피드썸네일피드소재 유형 변경25번째이미지피드, 동영상피드-광고영역 삭제30번째이미지피드, 동영상피드-광고영역 삭제35번째이미지피드, 동영상피드-광고영역 삭제40번째이미지피드, 동영상피드-광고영역 삭제 (참고) 썸네일피드 노출 예시         ※ 소재 노출 요소: 홍보이미지, 타이틀, 프로필이름            (#뉴스 썸네일피드 영역과 동일)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카카오][시스템] 배너(PC) 소재 사이즈 및 용량 변경 안내 (9/9)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9월 9일(월)부터 고해상도(레티나)의 PC 디바이스에 대응하기 위해 디스플레이광고 배너(PC)의 홍보이미지 등록 사이즈 및 용량이 확대됩니다. 카카오모먼트에 기 등록된 변경 전 사이즈의 소재는 9월 9일 이후에도 정상적으로 노출이 가능하나,신규 소재 등록 또는 수정 시에는 변경된 홍보이미지 사이즈로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를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적용일 : 2019년 9월 9일 (월) - 적용 예정 2. 적용 내용 : PC 배너의 등록사이즈 및 용량 확대    (1) 등록 사이즈 : 기존 사이즈의 2배    (2) 용량 : 300kb 이하    * 노출 사이즈는 기존과 변동 없이 리사이징 하여 노출합니다. 변경 전변경 후사이즈(px)용량사이즈(px)용량170x128150kb340x256300kb120x600200kb240x1200160x600  200kb 320x1200200x200  200kb  400x400250x250  150kb  500x500300x150  100kb  600x300336x280200kb672x560468x60150kb936x120560x120150kb1120x240655x120200kb1310x240728x90200kb1456x180970x90200kb1940x180 3. 참고 사항    (1) 기 등록된 변경 전 사이즈의 소재는 적용일(9/9) 이후에도 정상적으로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2) 변경 전 사이즈의 소재는 소재 복사 및 소재 불러오기가 불가합니다.(3) 변경 전 사이즈의 소재 수정 시, 반드시 홍보이미지를 변경 후 사이즈로 재업로드 시 수정 가능합니다.          * 소재 대시보드 내 on/off, 입찰가는 홍보이미지 사이즈 변경없이 수정 가능(4) 보고서는 노출 사이즈 기준으로 제공하고 있어 변경 사항이 없습니다. (변경 전 사이즈와 노출 사이즈가 동일합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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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안내] 쇼핑플러스beta 노출 지면 추가 사전안내_PC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모바일' 노출 영역에만 적용되었던 쇼핑플러스beta가 'PC' 영역으로 확대 적용될 예정입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노출 예시 확인 및 PC 지면 설정 가능일 : 2019년 08월 22일 목요일 14:00■ 노출 적용일 : 2019년 08월 29일 목요일 11:00■ 적용 지면 : 노출영역이 기존 모바일에서 PC로 확장■ 적용 대상 : 쇼핑플러스beta■ 상세 내용- 집행중 광고에 대한 PC 지면 노출을 원하는 경우, 그룹전략에서 설정해주시길 바랍니다.- 기존에 등록된 상품의 PC 가격 정보는 모바일 가격 정보와 동일하게 보여지나, 광고 노출 시에는 쇼핑하우에 등록된 PC 가격 정보로 노출됩니다.    Kakao 키워드광고 플랫폼에서 최신 가격을 조회하고 싶다면 등록된 상품 삭제 후 새로이 등록을 부탁드립니다.- 기존에 등록된 상품의 PC 무료배송 정보는모바일 무료배송 정보와 동일하게 표시됩니다.   지면별 무료배송 정보를 다르게 하고 싶다면 쇼핑플러스 상품정보 수정을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별 지면에 대한 노출전략 설정은 불가능 합니다.- 노출 및 클릭 집계는 기존 보고서 내에 PC 지면으로 필드가 추가됩니다.※ PC 지면에 대한 상세 노출 예시 확인 및 지면 설정 기능은 8월 22일 목요일에 먼저 추가되며,     PC 지면에 대한 노출 시작은 8월 29일 목요일 부터 이루어집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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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시스템]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소재 제작 툴 오픈 및 변경 사항 (8/8)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의 CBT 참여 광고주님을 대상으로 공지드립니다. 8/8(목)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의 소재를 더욱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도록 카카오모먼트 내 소재 만들기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신규 소재 제작이나 소재 수정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공지를 참고하시어 소재 제작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 적용일 : 2019.08.08 (목) - 적용 예정 ◼︎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플랫폼 등록가이드   ▶︎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비딩형) 플랫폼 등록 가이드 다운받기   ◼︎ 카카오톡 비즈보드 beta 추가 기능   1. 배너 이미지 만들기        '배너 이미지 만들기' 탭을 클릭하여 '배너 만들기 툴'을 사용할 수 있으며, 카피 입력과 오브젝트 이미지 업로드를 통해 손쉽게 소재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1) 대상 :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광고목적 하위의 소재       2) 경로 : 카카오모먼트 > 디스플레이 캠페인 생성 > 광고그룹 생성 > [+소재 등록]        3) 기능 : '배너 만들기 툴' 기능 추가 (* 플랫폼 등록 가이드 7p~)                   ① 메인 카피, 서브 카피 : 최대 50자 (한글, 영문 대소문자, 숫자, 자판 내 특수문자 입력 가능)                   ② 오브젝트 이미지 : 이미지 사이즈 314×186 / 파일 형식 PNG / 파일 용량 150KB                           2. 애드뷰(풀뷰) 만들기        애드뷰의 풀뷰를 카카오모먼트에서 직접 제작할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풀뷰란? 채팅리스트 아래에서 위로 화면이 노출되며, 시선을 사로잡는 이미지 혹은 동영상으로 화면을 가득채워 상세 정보를 노출할 수 있는 랜딩페이지입니다. ▶︎ 풀뷰 예시        1) 대상 : 애드뷰 > 풀뷰 (이미지, 동영상)       2) 경로 : 카카오모먼트 > 광고관리 > 애드뷰 만들기 > [+애드뷰 만들기] > 풀뷰 탭        3) 추가 기능 :  애드뷰의 풀뷰 만들기 기능 추가 (* 플랫폼 등록 가이드 13p~)      3. 애드뷰 동영상 카카오TV 연동                애드뷰의 콤팩트뷰와 풀뷰의 홍보동영상을 카카오 TV 동영상의 공유 URL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광고 재생수가 카카오TV 동영상 조회수에 반영됩니다.        1) 대상 : 애드뷰 > 콤팩트뷰(동영상), 풀뷰(동영상)       2) 경로 : 카카오모먼트 > 광고관리 > 애드뷰 만들기 > [+애드뷰 만들기]        3) 추가 기능 : 홍보동영상 카카오 TV 동영상의 공유 URL로 등록 가능                          ※ 단, 카카오모먼트와 카카오TV의 카카오계정이 동일하고, 동영상의 사이즈/형식/조건이 아래 부합하는 경우 동영상 등록이 가능합니다.                            - 콤팩트뷰(동영상) : 1280x720 이상의 16:9 비율의 AVI/FLV/MP4 파일 권장 (용량 1GB)                            - 풀뷰(동영상)      : 720x1560 이상의 9:19.5 비율의 AVI/FLV/MP4 파일 권장 (용량 1GB)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