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네이버][안내] 사이트검색광고 블로그리뷰 확장소재 등록방법 및 검토기준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9월 25일(수)부터 노출되는 사이트검색광고 ‘블로그리뷰’ 확장소재 등록방법 및 검토기준에 대해 안내를 드립니다.기존 공지 보러가기>■ 등록방법‘블로그리뷰’는 광고그룹 단위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광고그룹당 최대 5개까지 등록이 가능하며, 광고시스템에서 이용 가능한 블로그 글을 조회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자세한 등록방법은 아래 도움말을 참고하세요.사이트검색광고 블로그리뷰 확장소재 등록 방법>■ 검토기준 ‘블로그리뷰’는 사이트검색광고 광고소재 등록기준에 준하여 검토됩니다. 구성 요소별 검토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1. 확장소재 구성요소(1) 썸네일(대표이미지)- 사이트검색광고 광고소재 등록기준에 준하여 검토됩니다. 광고품질을 저해하지 않는 수준에서 합성, 텍스트 포함 이미지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썸네일(대표이미지)이 없는 블로그 글은 확장소재로 등록할 수 없습니다.(2) 제목- 사이트검색광고 광고소재 등록기준에 준하여 검토됩니다. (3) 랜딩페이지(대상 콘텐츠)- ‘블로그리뷰’는 원칙적으로 블로거 본인의 과거 경험과 사실에 기초한 후기 형식의 글을 대상으로 합니다. - 광고주가 제공하는 제품/서비스에 대한 내용만 ‘블로그리뷰’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타 상품/서비스와의 비교 콘텐츠는 원칙적으로 등록이 제한됩니다.- 광고주 등 타인으로부터 경제적 대가를 지급받거나 제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아 제작된 ‘대가성 후기’인 경우, 관련 사실이 해당 블로그 글에 명시되어야 합니다. 2. 업종 및 키워드 제한- 아래와 관련된 업종은 ‘블로그리뷰’ 등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병/의원, 성인, 금융/보험, 의료기기, 의약품, 속옷, 주류, 식품, 부업, 다단계, 흥신소, 사행성, 전당포, 안마/마사지, 문신도안, 의견/정치, 농약, P2P/웹하드, 비트코인/암호화폐, 역할대행/채팅, 그 외 후기성 콘텐츠를 광고소재로 활용하는 것이 부적절한 경우- 성인키워드에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3. 기타- 광고주 또는 관계자(직원, 대행사 등)의 블로그와 글은 등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실제 이용자의 후기를 등록해주세요.- 광고주와 동종 업계의 업체가 운영하는 블로그와 글은 등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예시) A인테리어 업체가 B인테리어 업체의 블로그글을 ‘블로그리뷰’로 등록하는 경우■ FAQ Q. ‘블로그리뷰’로 노출되는 글의 제목, 썸네일을 광고주가 수정할 수 있나요?A. 아니요, ‘블로그리뷰’로 노출되는 글은 광고주가 수정할 수 없습니다. 블로거가 작성한 내용 그대로 확장소재로 노출됩니다.Q. ‘블로그리뷰’로 사용 중인 글을 블로거가 수정하면 광고주에게 알림이 가나요?A. 네, ‘블로그리뷰’로 사용 중인 글이 수정되는 경우, 광고홈에 가입 시 인증받은 광고주님의 메일로 알림을 드릴 예정입니다. 만일, 메일을 받으신다면 수정된 내용을 확인하신 후 광고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다면 확장소재를 삭제하거나 노출을 중지해주시기 바랍니다.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2019-09-04
[네이버]
[네이버][공지] 디스플레이 광고 사이트 리뉴얼 오픈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3,000만 사용자들의 디지털 거점, 네이버의 강력한 비즈니스 도구인 디스플레이 광고 사이트가 새롭게 리뉴얼 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사이트 바로가기 : https://displayad.naver.com이번 개편된 사이트는 사용자들의 디바이스 환경에 따라 최적의 맞춤 UI를 제공하고, 다양한 디스플레이 광고 상품들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쉽고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더욱 새로워졌습니다. 이번 개편을 통해 메인 지면, 서브 지면, 주제판, 동영상 광고, 검색형 광고, 밴드, 웹툰 등 네이버에서 집행 가능한 디스플레이 광고 상품들을 총망라해 관련 정보 및 가이드를 통합 제공함으로써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한 사용자들의 접근성을 한층 높였습니다. 또한, 디스플레이 광고 관련 최신 업데이트 소식 및 네이버를 핵심 마케팅 툴로 활용한 브랜드들의 성공사례, 애드시너지를 비롯한 새로운 관점의 네이버 마케팅 인사이트까지고객들의 마케팅 목적에 맞는 광고 설계와 집행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주요정보를 지속적으로 전달해드릴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방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2019-08-30
[카카오]
[카카오][공지] 추석 연휴 심사 및 문의게시판 단축 운영 및 휴무(9/12~9/13)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2019년 추석 연휴로 인하여 문의 응대 및 심사는 9/11(수) 단축 운영, 9/12(목)~9/13(금) 휴무임을 안내 드립니다.이 부분 양해 말씀드리며, 광고 운영 일정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9/11 단축 운영 안내]1. 단축 운영 일자 : 2019년 9월 11일(수) 오후 2시 접수 건까지 당일 처리2. 단축 대상 업무 1) 카카오모먼트 에이전시 문의게시판(회계/심사/운영 전체 카테고리) 문의 응대 2) 카카오모먼트 광고 심사 ※ 광고 소재 신규 등록 또는 수정 예정이시라면 미리 심사 요청 바랍니다. 3) 카카오모먼트 유상캐시 환불 승인 [9/12~9/13 휴무 안내]1. 휴무 일자 : 2019년 9월 12일(목) ~ 9월 13일(금) 휴무2. 업무 내용 : 카카오모먼트 에이전시 문의게시판 문의 응대 및 광고 심사 ※ 연휴기간 내 긴급한 이슈 발생 시 문의게시판에 문의 등록 후 채널 담당자에게 연락 바랍니다. 9월 11일(수) 접수 마감 이후 발행된 문의 및 심사 건에 대해서는 9월 16일(월)에 순차적으로 처리될 예정이며, 빠른 처리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모먼트와 함께 더욱 풍성한 결실 맺으시길 기원하며,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웃음꽃 가득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고맙습니다.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2019-08-28
[카카오]
[카카오][상품] 카카오톡 #탭 내 광고영역 변경 사항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8월 29일, 카카오톡 #탭에 방송탭과 인물탭이 연예탭으로 새롭게 통합 오픈합니다.이에 기존 #탭 내 방송탭과 인물탭에 노출되던 광고 영역은 종료되며, 연예탭에 이미지피드, 동영상피드 광고 영역이 추가됩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사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탭 광고 영역 변경 안내 1. 적용일 : 2019.8.29 (목) - 적용 예정 2. 적용 내용 (1) 광고 영역 추가 1) 노출 위치 : 카카오톡(8.1.0 버전 이상) > #탭 > 연예탭 (2 또는 3, 5 또는 6, 9번째 영역) 2) 노출 방법 ① 광고 목적 : 목적 설정 없이 광고하기,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전환 늘리기 ② 디바이스 및 게재지면 설정 : 디바이스 - 모바일, 전체 / 게재지면 - 카카오톡, 전체 ③ 소재 등록 : 동영상피드 / 이미지피드 (소재 구성 요소 : 홍보동영상 또는 홍보이미지, 타이틀, 행동유도문구) (2) 광고 영역 종료 1) 대상 위치 : 카카오톡 > #탭 > #인물, #방송 (2 또는 3, 5 또는 6, 9번째 영역) 2) 대상 소재 : 동영상피드 / 이미지피드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2019-08-26
[네이버]
[네이버][안내] 사이트검색광고 노출영역 (네이버 포스트) 확대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 네이버 검색광고가 광고주 여러분께 다양한 광고 노출 기회를 제공하고자2019년 9월 4일(수) 부터 사이트검색광고 노출영역을 '네이버 포스트'로 확대합니다. 아래 내용을 잘 참고하신 후 확대된 신규 노출 영역을 통해 다양한 광고 기회를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 사이트 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영역 확대 ]■ 적용일 : 2019년 9월 4일(수) ■ 적용 내용: 네이버 포스트 서비스 내 사이트 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노출영역 및 형태 - 광고 노출 영역 : 모바일 네이버 포스트 (https://m.post.naver.com) - 광고 노출 및 개수 : 모바일 포스트 본문 하단 (태그 아래, 프로필 위) 최대 3개 노출 - 광고 노출 형태 : 제목, 제목, 설명문구, 이미지 확장소재, 계산 확장소재<노출 예시>※ 알아두세요! - 컨텐츠 네트워크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모바일 매체/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19년 9월 4일(수)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19년 9월 2일(월)부터 광고시스템 접속 후 [파워링크 캠페인 > 광고그룹 설정 > 매체 설정]에서 해당 매체를 노출 제한 매체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온라인 1:1 문의상담 또는 광고주님의 광고 담당자에게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2019-08-26
[네이버]
[네이버][공지]사이트검색광고 제휴매체 밴드- 모바일 UI변경 및 매체 선택권 세분화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2019년 8월 27일(화)부터 밴드 하단에 노출되는 파워링크 광고 UI가 변경되어 안내드립니다. 더불어 9월 2일부터 광고주 센터 내 매체선택권을 세분화하니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 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조 바랍니다.1. 밴드 내 UI 변경■ 변경 일시: 2019년 8월 27일(화)■ 변경 영역: 1) 밴드 하단 SA 영역■ 변경 사항 1) UI*광고의 배경색이 없어지고 확장소재가 추가됩니다. *광고 위치는 댓글 하단, 개수는 2개로 기존과 동일합니다. 2) 확장소재 추가 밴드 하단에 적용되는 확장소재는 아래와 같습니다. - 이미지, 계산, 추가제목, 홍보문구, 가격링크, 서브링크 - 아이콘은 중복없이 1개만 노출 되며 페이>예약>로그인>톡톡 순으로 노출됩니다.2. 광고주 센터 내 매체 선택권 세분화■ 변경 일시: 2019년 9월 4일(수)부터 노출 (광고시스템은 9일 2일(화) 적용) ■ 변경 사항 - 광고 노출 및 과금로직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 현재 노출중인 파워링크 캠페인의 콘텐츠 매체의 "밴드(BAND)-모바일" 매체가 "밴드(BAND)-모바일" 와 "밴드페이지-모바일" 로 나누어서 세분화 노출됩니다. - 기존에 "밴드(BAND)-모바일" 만 노출을 하시는 경우 "밴드페이지-모바일" 은 별도로 노출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 9월 2일부터 [파워링크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콘텐츠 매체]에서 노출 및 노출제한 매체 설정에서 "밴드페이지-모바일" 을 검색해 ON/OFF 설정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모바일 매체/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19년 9월 4일(수)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19년 9월 2일(월)에 광고시스템 접속 후 [파워링크 캠페인 > 광고그룹 설정 > 매체 설정]에서 해당 매체를 노출 제한 매체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밴드(BAND)-모바일" 만 노출제한 매체로 선택하신 경우에는 "밴드페이지-모바일" 에는 노출이 됩니다. 원치 않으시면 별도로 제한 매체로 설정해주셔야 합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2019-08-26
[네이버]
[네이버][공지]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 '경향신문(PC)', '알바몬(모바일)'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2019년 9월 2일(월), '경향신문-PC'와 '알바몬-모바일'에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 ■ 적용일: 2019년 9월 2일(월) ■ 적용 내용: '경향신문-PC' 기사 컨텐츠 페이지와 '알바몬-모바일' 검색결과 페이지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경향신문 - PCㅣhttp://www.khan.co.kr- 매체 소개 :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섹션별 뉴스, 인물인터뷰, 포토스토리 등을 제공하는 종합일간지 -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기사 컨텐츠 페이지 우측 하단 최대 6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이미지 등알바몬 - 모바일ㅣhttp://m.albamon.com - 매체 소개 :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전문 사이트로 지역별,직종별, 급여정보 등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 페이지 하단 최대 1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이미지 등 ※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모바일 매체/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19년 9월 2일(월)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19년 9월 2일(월)에 광고시스템 접속 후 [파워링크 캠페인 > 광고그룹 설정 > 매체 설정]에서 해당 매체를 노출 제한 매체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여러 사이트에 흩어져 있는 광고주 여러분의 소중한 잠재 고객을 찾기 위해 앞으로도 제휴사이트를 추가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2019-0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