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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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상품]쇼핑 트렌드 개편 및 변경 사항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모바일 다음 > 연예탭에 노출되고 있는 쇼핑 트렌드의 주요 개편 및 변경 사항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 개편 사항 안내

1. 적용일 : 2019년 05월 30일 - (적용예정) 

※ 적용 완료되면 공지사항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2. 개편 사항

1) 소재 카테고리 확장 

 - 변경 전 : 쇼핑 카테고리 (의류식품가구/인테리어전자꽃배달패션잡화명품취미용품 등)의 소재에 한하여 광고 노출이 가능

 - 변경 후 전체 소재 카테고리에서 광고 노출 가능

 

2) 소재 변경

 - 변경 전 

 (1) 광고 목적 :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목적 설정 없이 광고하기

 (2) 소재 등록 : 썸네일피드

 

 - 변경 후 

 (1) 광고 목적 :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목적 설정 없이 광고하기, 동영상 홍보하기, 전환 늘리기

 (2) 소재 등록 배너형 (1200x600), 이미지피드 (홍보이미지, 타이틀, 행동유도문구), 동영상배너 (동영상, 타이틀, 행동유도문구)

  (☞가이드북 바로가기)

 

3) 노출 UI 변경

 - 변경 전 : 3x3 구성의 UI (☞바로가기)

 - 변경 후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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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202335회차 1개 키워드그룹 추가 안내

8/8(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35회차(8/28노출 개시)부터 다음과 같이 1개 키워드그룹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    -화장품 > 기초화장품 > 모공앰플- ※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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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스타일] 가을 시즌 맞이 기념 지그재그 광고비 20만원 지원 프로모션(~8/27)

가을 시즌 맞이 기념으로 스토어 별 광고비 20만원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 합니다.아래 내역을 참고 하시어 가을시즌을 준비하며 가을 신상품 집중 운영하시고 더 빠른 매출성장 그래프를 확보해보시길 바랍니다.[ 가을 시즌 맞이 기념 광고비 20만원 지원 프로모션 ]관련 자료✅ 가을 시즌 상품, 언제부터 준비해야할까?     - 자세한 참고 자료 보기 >>링크<<     - 유저들은 '가을' 키워드를 8월초 부터 검색 ( 다음 시즌 탐색을 일찍 시작 )     - 가을 주요 카테고리 키워드 역시 8월부터 급증 ( 가디건 / 니트 / 자켓 / 맨투맨 등 )     - 8월 비수기 시즌에 맞춰 운영하기보다는, 가을 시즌을 맞이하여 가을 신상품 집중 운영시 타사 대비 더 빠른 매출성장 기대 가능     - 8/14부터 광고비를 줄이기 보다는 적극적인 가을신상품 노출을 권장프로모션 내용✅ 프로모션 내용 및 기간      - 기간 : 8/14 ~ 8/27 (2주)      - 8/14 ~ 8/27 기간의 유상 소진액이 7/31 ~ 8/13 기간 유상 소진액보다 1원이라도 높다면 20만원 지급      - 단, 유상 소진액은 파워업 Ai 광고 + 어텐션 광고 소진액을 기준으로 함      - 7/31 ~ 8/13(2주) 기간의 소진액이 0원인 스토어는 해당 되지 않음✅ 광고비 지급 일정     - 8/29(화) 지급 예정     - 광고비 지급은 파워업 Ai 광고로 지급 예정✅ 참고사항      - 7/31 ~ 8/13(2주) 기간의 소진액이 0원인 스토어는 해당 되지 않음     - 광고비 확인 방법 : 파트너센터 > 광고코인 > 1번에서 날짜 설정 > 2번&3번 소진액 합계 확인 및 비교      

[기타]

[버즈빌] 카카오뱅크 '매일 용돈 받기' 지면 론칭 공지

카카오뱅크 ‘매일 용돈 받기’ 지면이 론칭 되었습니다.카카오뱅크 ‘매일 용돈 받기’ 지면과 카카오페이 ‘매일모으기’ 지면을 통합하여 회원들 대상 리워드 광고를 선보이게 되었습니다.버즈빌을 통해서 광고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9월 말까지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을 준비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론칭 기념 프로모션은 단가표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이런 광고주분들께 카카오뱅크&카카오페이를 적극적으로 추천해드립니다!>✅️ 카카오페이의 포인트와 카카오뱅크의 현금을 검증된 회원들에게만 광고 혜택으로 제공하여 광고 효과를 높이고 회원들에게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싶다면 추천 드립니다.✅️ 두 지면에 동시에 광고를 노출하고 매체사에서 알아서 광고를 최적화해주길 바라신다면 추천 드립니다.✅️ 4천만 회원 대상으로 신규 유저를 확보하고 퍼포먼스 광고 성과를 경험하고 싶다면 추천 드립니다.✅️ 1st party 데이터와 버즈빌 DMP 데이터를 활용하여 타겟 대상에게만 광고를 노출하길 희망하신다면 추천 드립니다.이외에도 앱 퍼포먼스, SNS 구독 수 증대, 초성퀴즈 마케팅 등 다양한 광고 상품들도 마련되어 있으니 함께 이용 권장드립니다. 

[기타]

[오늘의집] 퍼포먼스 DA 공식 런칭 안내

금일부터 퍼포먼스 DA 메뉴가 오픈되어 캠페인을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1242*368px 소재를 등록하셔야 추가 인벤토리(상품상세/모음전 중단) 노출이 가능한 점 안내 드립니다.  [퍼포먼스 DA 집행 방법] 1) 대행사 어드민 > 해당 광고주 계정으로 접속2) 캠페인 생성 시 '배너광고' 선택​ [퍼포먼스 DA 캠페인 세팅 가이드] 입찰가 : CPM 7,000원 이상일 예산 : 5만원 이상 신상품 캠페인의 경우, 최적화를 위해 동종 카테고리 인기 상품을 함께 세팅 권장  [퍼포먼스 DA 소재 제작 가이드] <링크> *상품상세/모음전 중단 배너는 홈 최상단 배너와 가이드가 동일하나, 홈 최상단 노출은 9월 초부터 진행됩니다.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 뷰 서비스 진입점 변경 안내 (9/11 예정)

카카오톡에서의 뷰 서비스 진입점 위치가 변경될 예정으로 안내 드립니다.아래의 안내 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2023년 9월 11일 톡 업데이트 후 예정 ■ 적용 사항 : 카카오톡에서의 뷰탭 진입점 변경변경 전 : 카카오톡 > 더보기 탭 > ‘카카오 뷰’ 메뉴변경 후 : 카카오톡 > 더보기 탭 > 전체서비스 > " 카카오 뷰 " 메뉴 ※ 참고사항- 앱 하위 버전에서는 여전히 변경전 과 같이 보일수 있습니다.- 발견 및 My뷰 피드를 포함한 뷰 서비스는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진입점 변경으로 노출수 등에 영향이 있을수 있습니다. 그외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별도로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GFA] 네이티브 이미지 광고 활용 안내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는 광고가 노출되는 지면의 컨텐츠와 유사한 형태의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타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특히, 네이버 서비스를 이용하는 잠재고객에게 자연스럽게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에  클릭/전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상품입니다.소재 운영 시 "이미지 배너" 뿐 아니라 "네이티브 이미지"를 추가로 집행하여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해보시기 바랍니다.동일한 광고 이미지를 활용하여 집행한 광고 효율 비교 시,'이미지 배너' 대비 '네이티브 이미지' 광고의 CTR/전환 성과는 높고, CPC 비용은 낮게 나타났습니다.2023년 6월 26일 부터 네이버 PC 메인 로그인 바로 아래 영역에도 '네이티브 이미지' 광고가 신규 노출되고 있습니다.네이버 회원에게 주목도 높은 지면에 광고를 노출함으로써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광고가 도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PC 메인 로그인 하단 영역 확대 공지사항 보러가기> 스마트스토어나 브랜드스토어를 운영하고 계신 광고주라면,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과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네이티브 이미지 타입 소재로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은 사용자의 니즈와 관심을 고려해 스토어 상품을 추천해 주는 광고 상품으로 스토어의 상품DB 와 연동하여 자동으로 광고 소재가 만들어지고, 네이버 쇼핑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교한 매칭이 가능합니다.▶ 카탈로그 캠페인 공지사항 바로가기>또한,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은 광고주님의 스토어 쿠폰, N Pay 적립, 프로모션 등 다양한 혜택 정보를네이티브 이미지 광고에 함께 표시하여 이용자의 관심과 반응을 이끌 수 있는 상품입니다.▶ 쇼핑 소식 광고 공지사항 바로가기>

[네이버]

[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가구/인테리어, 게임, 패션/잡화 등 6개 카테고리' 오픈 안내 (2023년 8월 22일 오픈)

안녕하세요. 신제품검색광고는 모바일 통합검색에서 제품/서비스와 연관된 일반 명사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검색 결과 상단에 신규 또는 리뉴얼 출시한 제품/서비스와 관련된 이미지/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노출하여 신상품에 대한 인지도를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는 광고 상품입니다.> 상품 소개 자세히 보기 8/13(화)에 열리는 202337회차부터 검색광고시스템에도 '가구/인테리어, 게임, 패션/잡화' 등 6개 카테고리가 오픈되어 입찰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상세 사항은 아래 내용 참고 부탁드리며, 오픈 후 지속적으로 키워드를 검토하여 확대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카테고리 신규 오픈>1) 오픈 카테고리 : 총 6개- 가구/인테리어- 게임- 기타 (명품 등)- 영상/공연- 자동차- 패션/잡화2) 오픈 일정 - 오픈 회차 : 202337회차- 입찰 개시일 : 8/22(화)     * 소재 등록 및 검수 통과 시 입찰 참여 가능- 집행 기간 : 9/11(월) ~ 9/17(일)3) 오픈 키워드그룹- 키워드그룹 별 세부 키워드는 첨부파일 참고 부탁드립니다.- 각 '키워드그룹'에 회차별 1회만 입찰 가능합니다. > 신규 추가 카테고리 키워드그룹 및 세부키워드 다운로드4) 집행 가이드- 집행 가능 상품 : 상품 출시일이 광고 집행 개시일로부터 180일(6개월) 이내여야 합니다.- 소재 검토가 완료되어 검수 통과된 소재가 있는 경우에만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집행 및 검수 가이드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소재가 통과되지 않으므로 집행 전 가이드를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집행 및 검수 가이드 다운로드> 소재 제작 가이드> 신제품검색광고 등록하기 교육 영상  5) 노출 형태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오프라인 실습 교육 신청 안내 (신청기간 : ~8/17)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오프라인 실습 교육 현재 신청받고 있어 안내드립니다.하기 내용 참고하시어 많은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카카오] '소상공인이 알아야할 개인정보 수칙' 세미나 진행 안내 (8/17)

카카오비즈니스 광고주 분께 안내드립니다. 중소사업자부터 작은 쇼핑몰에서 발생되는 개인정보 관련 사고 관련하여해당 사고를 통해 수 억원의 과징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를 통해서 접하게 되는 수많은 고객들의 개인정보 관리와 활용 방안!'소상공인이 알아야할 개인정보 수칙' 세미나를 통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개인정보 보호 및 관리, 카카오비즈니스 이용 시 단계별 주의사항 등에 대해 핵심만 요약해 알려드립니다.※ 수강하신 분들께는 추첨을 통해 카카오 측에서 기프티콘을 드리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 교육 일자 : 2023년 8월 17일 16시~17시🔒 세미나 신청 바로가기 : 소상공인이 알아야 할 개인정보보호 수칙  📌 이런 분들이 들으면 좋아요! ✔ 중소 규모 사업장을 운영하는 경영진 ✔ 이벤트 운영, 경품 배송 등 업무 담당자 ✔ 카카오비즈니스를 이용하는 모든 실무자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는 비즈니스 파트너라면 누구나 손쉽게 무료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알지만 인력과 예산 등의 문제로 개인정보 관리에 어려움이 있으셨다면 이번 세미나 참여 제안드립니다. 광고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기능 업데이트 : Easy 대량 관리 '추가설명' 등록 기능 추가

광고 운영 편의를 위해 광고시스템 [대량 관리] 메뉴 하위, 'Easy 대량 관리'에 ‘추가 설명’ 확장 소재 등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제공 일정 : 2023년 8월 7일(월)■ 메뉴 위치 : 광고시스템 > 도구 > 대량 관리 > Easy 대량 관리  ※ 알아두세요!- 데이터는 최대 10,000개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입력한 데이터가 많으면 사용자의 컴퓨터 환경에 따라 처리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기간 시작일과 기간 종료일은 선택 항목입니다. 기간 시작일과 기간 종료일을 입력하지 않거나 하나만 입력하면 종료일 없이 계속 노출됩니다.- 입력 형식은 '연도-월-일'(예: 2023-01-01, 2023-08-01)이며, 정확한 형식으로 입력해야 합니다(틀린 예 : 2023/01/01, 08-01 등).- 이미 광고그룹에 확장 소재가 등록되어 있을 때는 입력한 새 확장 소재 중 일부가 등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 : 광고 그룹에 1개의 확장 소재가 등록되어 있는 상태에서 추가로 확장 소재를 3개 등록하면, 입력한 순서대로 첫 번째 1개만 등록되고 나머지 확장 소재는 등록 실패로 처리됩니다.)- 추가 설명은 광고그룹 당 최대 4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Easy 대량관리 사용방법 바로가기

[네이버]

[네이버 GFA] 2023년 8월 플랫폼 변경사항 안내

2023년 8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사항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변경 사항[1] 네이버 > 스마트채널  :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 광고 노출 가능 시간 확대■ 상세 변경 내용 [1] 네이버 > 스마트채널  :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 광고 노출 가능 시간 확대네이버 > 스마트채널의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의 광고를 더 많은 광고주께서 경험해보실 수 있도록8월 14일 부터  노출 가능 시간대를 00~06시 에서 00~08시로 확대할 예정입니다.자세한 내용은 이전 공지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집행 제한 업종 및 광고 등록 프로세스 안내 > 자세히 보기-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에서 스마트채널 광고 집행 안내 > 자세히 보기1. 적용 일자- 2023년 8월 14일 부터※ 상기 일정은 매체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변경 사항- 네이버 > 스마트채널 의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 광고 노출 가능 시간 변경ㄴ 변경 전 : 2023년 8월 13일 까지 집행 광고는  '00 ~ 06시' 까지 ㄴ 변경 후 : 2023년 8월 14일 이후 집행 광고는  '00 ~ 08시'까지3. 주의 사항-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은 기존 네이버 보장형 DA 광고가 우선 노출되고, 후순위로 성과형 DA 광고가 노출되며, 이에 따라 노출 가능한 시간대가 유동적일 수 있습니다. - 노출 가능 조건은 운영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사항을 통해 별도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 검색 홈 지면에 노출할 스마트채널 광고를 별도 광고그룹으로 분리하고 시간 타겟팅으로 운영 중일 경우, 타겟팅 시간을 00~08시까지 변경하셔야 연장된 시간까지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기타]

[에이블리] 대행사 이용 종료 시 캠페인 OFF 로직 삭제 안내의 건

이용 중인 대행권 종료 시 자동으로 캠페인 OFF 되는 로직이 삭제되어 안내드립니다.상세사항은 아래 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 - 배포일 : 2023년 8월 8일 업무시간 중 배포 예정- 내용 : (1) 수정 전 : 대행사 이용 시작 시점 이후에 생성된 캠페인은 대행사 종료 시 자동으로 OFF 되었음 / 자동 문자 발송(2) 수정 후 : 대행사 이용 시작 시점 이후에 생성된 캠페인은 대행사 종료 되어도 자동으로 OFF되지 않음 / 자동 문자 발송되지 않음- 참고사항 : 대행 해지 시 운영 중인 캠페인이 OFF되지 않고, 유지된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