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 )
기존 통합검색 쇼핑 영역에 노출되던 검색 매체 외에도 추가로 모바일 콘텐츠 매체 노출을 활용하여
보다 많은 잠재고객들에게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효과적인 광고 전략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매체 노출 설정은 기본이 '노출(ON)’이며, 별도로 '노출안함(OFF)'으로 설정하지 않으시면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만일, 광고 노출을 원치 않으시면 광고시스템에서 직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특정 매체에 대한 노출을 원치 않으시면, 매체별 노출제한 기능을 통해 노출을 제외하고 싶은 매체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노출 영역 및 광고 노출 설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전 공지 참고 부탁 드립니다.
네이버 모바일 콘텐츠 지면에 아래와 같은 형태로 노출되게 됩니다.
네이버 모바일 콘텐츠 지면: 네이버 모바일 뉴스(일반/연예/스포츠), 지식iN, 카페, 뿜 (해당 지면은 기존 상품과 일정 비율로 번갈아 노출됩니다)
쇼핑몰 상품형과 제품 카탈로그형이 모두 노출될 수 있으며, 광고 형태에 따라 상품명과 이미지, 가격, 쇼핑몰명이 다양하게 구성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형태(상품형, 키워드형, 조합형)의 광고가 랜덤으로 노출되며, 광고의 형태는 별도로 선택하실 수 없습니다.
※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랜덤하여 노출될 수 있으며, 광고 UI는 향후에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Q. 콘텐츠 지면에 노출되는 광고는 어떻게 매칭되어 노출되는건가요?
- 콘텐츠매체에서의 광고 노출은 노출 지면의 내용과 연관되거나 혹은 내용과 연관이 없더라도, 쇼핑 이용자의 인기 키워드나 주제를 중심으로 선정됩니다.
- 선정방식은 네이버 이용자 통계를 바탕으로 자동화되어 추천됩니다.
- 광고 노출 형태도 여러가지의 형태가 랜덤으로 노출되며, 이용자 반응에 따라 형태나 빈도가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를 높이더라도 인기도, 선정성 등 특정 주제와 관련된 광고는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Q. 콘텐츠 지면에 노출되는 광고들의 노출 순위는 어떻게 결정되나요?
- 기존 검색매체에 노출되는 광고처럼 광고의 CPC와 품질지수가 반영되어 노출 순위가 결정됩니다.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를 설정하실 수 있으며, 설정 시 해당 입찰가로 반영 됩니다.)
- Q. 쇼핑검색광고 콘텐츠 매체의 입찰가는 별도로 설정 가능한가요?
- 네,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 설정이 가능합니다. 별도의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 설정 시, 해당 금액을 기준으로 노출 및 과금합니다.
만일,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 설정이 되어 있지 않으면 기본 입찰가(광고그룹 입찰가 또는 소재별 입찰가가 있는 경우 소재별 입찰가)를 활용합니다.
-'콘텐츠 매체'를 통해 과도한 과금 발생이 예상되는 경우 광고 노출 여부가 조정될 수 있습니다.
이를 적용 받지않고 노출되기를 원하시면 콘텐츠 매체만 노출하는 별도 그룹을 생성하여 운영/관리 부탁 드립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