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다음

[다음]Clix Guidebook v2.4.4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2018년 2월 1일, Clix Guidebook이 v.2.4.4 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신규 가이드북 배포일 :
- 2018년 2월 1일 (목)- 

■ 가이드북 다운로드 : 
- 클릭 

■ 업데이트 내용 :
- 쇼핑플러스beta '대량업로드' 기능 추가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다음

목록

[다음]

[다음][운영] 2018년 2월 정기 추천키워드 배포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2018년 2월 정기 추천 키워드 및 트렌드 예상 키워드 공유드립니다.금월에는 트렌드 예상 키워드를 함께 공유드립니다.트렌드 예상 키워드는 Daum 통합검색의 동기간 추이 및 최근 유입 키워드를 통해 노출 증가가 예상되는 키워드 셋이오니 많은 활용 부탁드립니다.(beta버전이며 앞으로 지속 발굴 및 고도화 작업 진행 예정입니다.) ▶ 2018년 2월 검색광고 추천키워드 및 트렌드 예상 키워드  바로가기https://adplus.biz.daum.net/trend/trend/690 ■ 고효율 추천키워드 (총 1,709개)2018년 2월 ~ 3월 시즈널 성격을 가진 키워드 셋입니다.업종 : 건강/미용, 의류/패션잡화, 결혼/출산/육아, 레저/취미, 여행/캠핑, 교육/취업, 음식/식품, 생활/가전, 금융/보험, 시즌(겨울, 설, 발렌타인데이, 축제/행사) ■ 클릭율 5% 이상의 키워드 (총 1,886개) 해당 자료 활용 하시어 영업활동에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다음]

[다음]Clix Guidebook v2.4.4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2018년 2월 1일, Clix Guidebook이 v.2.4.4 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신규 가이드북 배포일 :- 2018년 2월 1일 (목)- ■ 가이드북 다운로드 : - 클릭 ■ 업데이트 내용 :- 쇼핑플러스beta '대량업로드' 기능 추가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다음]

[다음]쇼핑플러스beta 기능개선(대량업로드 기능 추가)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쇼핑플러스에 캠페인/그룹/소재(상품) 대량업로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광고주 계정에 등록된 광고대상(웹사이트)에 연동된 쇼핑하우 계정의 상품 정보를 조회하여 대량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한 번에 최대 10,000개까지 상품소재를 대량업로드 할 수 있게 되어 더욱 편리하게 광고 등록이 가능합니다. ◼ 일정 : 2018.02.01 (목)◼ 경로 : [관리·보고서]-[광고주관리]-[쇼핑플러스 대량등록]  ◼ 기능 :- 대량 다운로드: 상품소재 등록에 필요한 상품정보(쇼핑하우상품ID, 쇼핑몰상품ID, 상품 URL 등)는 상품 대량 다운로드 기능을 통하여 조회 가능합니다.- 대량 업로드: 기존 쇼핑플러스 캠페인 또는 그룹의 하위에 신규 상품소재를 등록하거나, 새로운 쇼핑플러스 캠페인과 그룹을 생성하면서 하위에 신규 상품소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북 다운로드 : 관련 상세 내용은 가이드북(v2.4.4) [6부. 쇼핑플러스 가이드북]-[Ⅲ 쇼핑플러스 대량 등록 기능] 파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Guidebook_Clix_Agency_v.2.4.4.pdf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다음]

[다음] 대행사 API 신규 추가 및 수정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클릭스 대행사API에 신규 추가 및 수정사항이 있어 안내드립니다. 금번 배포를 통해 쇼핑플러스용 API가 신규로 추가되었으며, 기존 API가 소폭 개선되었습니다.신규로 추가된 사항은 쇼핑플러스 상품 및 소재 상태 관리, 입찰가 변경, 보고서 제공 등입니다. 아래 내역 참고하시어 더 편리하고 활발한 광고 관리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 적용 일시   1월 9일(화) 오후 3시 (완료) ◼︎ API 신규추가 및 수정사항1. 쇼핑플러스용 API 신규 추가   1) 캠페인/그룹/상품/소재 정보 불러오기   2) 캠페인/그룹/소재 상태 업데이트   3) 소재/그룹 입찰가 업데이트   4) 보고서 생성 및 불러오기2. 기존 API 수정  1) 기존 API 쇼핑플러스 상품 정보 확인, 업데이트 가능하도록 수정  2) 캠페인/그룹 타입 잘못 리턴되는 버그 수정, 쇼핑플러스 타입 추가 및 기존 타입명칭 정리  3) 중복 파라미터 존재로 혼동가능성 있는 일부 API 파라미터명 변경 ◼︎ API 가이드 페이지  http://clixapi.biz.daum.net/doc/home.jsp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다음]

[다음][상품] 스타일포커스(beta) 신규 출시 예정 (05/15)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검색하는 순간 머무는 시선“  2017년 10월 새롭게 선보인 ‘쇼핑플러스’ 상품에 이어서,2018년 05월 ‘스타일포커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스타일포커스(beta)란?"패션 관련 상품을 탐색 및 구매하는 경향이 뚜렷한 사용자에게 적합한 새로운 이미지형 검색 광고입니다.이미지 중심의 상품 소개를 통하여 사용자의 시각적 반응을 빠르게 이끌어내고,적극적인 광고 탐색과 긴 체류를 통하여 높은 전환을 제공드릴 것입니다.  "편하지만 정교하게"광고주님의 개별 키워드 등록 없이 카테고리 관련 검색어, 상품 연관성, 입찰가를 매칭하여 광고를 노출하여관리 편의성을 높여 드립니다.또한 제안 키워드 기능을 통하여 사용자의 추가적인 니즈를 충족시켜 드립니다.    [광고 노출 위치]-PC: Daum PC 통합검색결과 최상단 최소 6개-Mobile: Daum 모바일 통합검색 우측 최상단 영역 최소 5개※ 정보 탐색의 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최소 개수 이하가 매칭될 때는 해당 상품은 노출되지 않습니다. 모바일 노출 화면 예시     [주요 일정] - 2017년 5월 15일(화) : 스타일포커스 beta 광고 등록을 위한 클릭스 시스템 오픈(예정) - 2017년 5월 29일(화) : 스타일포커스 beta 광고 노출 시작※ 상품 출시 초기에는 광고 심사량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미리 소재를 등록하시어 초기 광고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카카오][공지] 클릭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 노출 중단 시작 안내(4/18)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4/18)부터 클릭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의 노출 중단이 시작되며, 4/19(목)부터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의 모든 광고 운영이 종료되어 다시 한 번 주요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그동안 클릭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를 운영해 주신 광고주님께 감사드립니다. ■ 클릭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 운영 종료 안내 1. 내용: 클릭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캠페인 광고 운영 및 노출 종료 2. 일정  - 2018년 4월 18일(수) : 광고 노출 중단이 시작되어 노출량이 점진적으로 감소 (16시경 이후)   - 2018년 4월 19일(목) : 광고 노출 중단 완료 및 운영 종료   ㄴ 4월 19일(목)부터 광고 노출이 중단되어 클릭 및 과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 노출 중단 후에도 노출 중단 전 이미 광고가 노출된 세션에서 클릭 및 과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ㄴ 4/19(목) 오후부터 디스플레이 광고와 관련된 등록/수정 등의 기능이 제한되며, 기 등록된 캠페인/그룹/소재 및 보고서 조회 기능은 유지됩니다. - 적용완료       ※ 단,  네이티브 그룹>게시글타입, DDN 그룹>동적소재의 소재 등록이 가능하나 심사는 진행되지 않으며, 4/26(목)에 소재 등록 기능이 제한될 예정입니다. - 적용예정  3. 참고사항- 검색광고, 쇼핑플러스 광고 운영 계획이 있으시다면 클릭스 계정 내 잔액은 환불할 필요가 없습니다.   잔액 환불을 희망하실 경우에는 아래 환불 프로세스를 확인해 주시거나, 클릭스 대행사가 있으신 경우 대행사 마케터를 통해 환불 신청 가능합니다.  환불 프로세스 ☞확인하기 - 디스플레이 광고는 Kakao의 신규 디스플레이 타겟팅 광고 플랫폼인 Kakao 광고에서 더욱 효과적으로 광고 집행을 지속 운영할 수 있습니다.  Kakao 광고 바로가기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다음]

[다음][공지] 클릭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운영 종료 안내 (4/19)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난 공지에서 안내드렸던 바와 같이 클릭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캠페인 운영이 4월 19일(목)에종료될 예정입니다. 관련하여 주요 일정을 다시 한번 안내드리오니 운영에 차질 없으시길 바랍니다. ■ 클릭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운영 종료 안내 1. 대상 :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캠페인        ※ 검색 네트워크 및 쇼핑플러스 캠페인은 기존과 같이 등록 및 노출이 정상적으로 운영됩니다. 2. 일정   - 2018년 4월 9일(월) : 소재 검수 중단   ㄴ 4월 9일부터 신청한 모든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소재는 심사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  플랫폼 상 4월 19일 오후까지는 디스플레이 광고의 신규 소재 등록 및 소재 수정 기능이 작동하나 심사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ㄴ 4월 8일 23시 59분까지 등록한 소재만 검수되오니 기한 내 소재를 등록/수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 2018년 4월 19일(목) : 광고 운영 종료   ㄴ 4월 18일(수) 16시경부터 광고 노출 중단이 시작되어 노출량이 점진적으로 감소되기 시작합니다.       ※ 단, 노출 중단 후에도 노출 중단 전 이미 광고가 노출된 세션에서 클릭 및 과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ㄴ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노출 및 캠페인의 모든 운영이 종료됩니다.   ㄴ 4월 19일(목) 오후부터 디스플레이 광고와 관련된 등록/수정 등의 기능이 제한되며, 기 등록된 캠페인/그룹/소재 및 보고서 조회 기능은 유지됩니다.     ㄴ 디스플레이 광고는 신규 플랫폼인 Kakao 광고에서 광고 집행을 지속 운영할 수 있으니 해당 플랫폼에서 광고 중단 없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3. 참고사항-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캠페인 종료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지난 공지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 공지확인- 클릭스 문의사항 접수 : 클릭스 에이전시 > 문의게시판 > 카테고리 : DA캠페인 종료  4. Kakao 광고 알아보기(1) Kakao 광고 소개 → 바로가기(2) Kakao 광고 가입 및 소재 등록 가이드 → 바로가기(3) Kakao 광고 시작하기 → 바로가기(4) Kakao 광고 문의사항 접수 : Kakao 광고 에이전시 > 문의게시판 > 카테고리 : Kakao 광고 > 운영  ■ 클릭스 에이전시 문의게시판 카테고리 수정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캠페인 종료에 따라 아래와 같이 문의게시판 카테고리가 수정됩니다. 1. 일정 : 2018년 4월 19일 (목) 2. 내용 - 경로 : 클릭스 에이전시 > 문의게시판 > 카테고리- 4월 19일 이후에도 클릭스 디스플레이 캠페인 종료와 관련된 문의가 있으신 경우 'DA캠페인 종료' 카테고리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카테고리상세 카테고리변경사항  심사 DDN 동적소재 로고 문의 삭제  관리자정지 해지요청_스토리채널 전용 운영  디스플레이네트워크 노출 및 운영 전력 문의  디스플레이네트워크 상품문의  타겟팅 및 동적소재 문의 회계 AdFit 적립금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다음]

[다음][심사정책] 구매 불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4/4-5 예정)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Kakao키워드광고는 검색 이용자들의 광고 만족도 향상과 검색 품질 조정을 위하여,아래와 같이 검색 의도와의 연관성이 낮은 광고의 노출 및 키워드 구매를 제한합니다. 이에 광고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아래의 안내 내용을 참고 부탁 드립니다. 1. 적용 대상 - 비즈니스/상업적 목적이 현저하게 낮다고 판단되는 키워드   ex. 정부부처명, 카카오 관련 서비스명, 사회적 부정적 이슈, 유명인물명 등  - 불법∙범죄 유도 및 비표준어(욕설∙비어) 등 키워드 2. 적용일자 (예정) 2018.04.04 수요일 - 04.05 목요일 순차 적용  3. 기타 - 구매 불가능 키워드를 광고관리에서 등록할 경우, 실패로 표시됩니다. - 실패 갯수를 클릭하면, 해당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용일자 이후 기존 승인되어 집행 중인 광고가 노출되는 경우,사전 통지 없이 광고 노출이 제한될 수 있음을 양지 부탁 드립니다. 이번 조치 이후에도 광고 품질 향상과 이용자 만족도 증진을 위하여, 구매 불가능 키워드는 상시 가감될 수 있습니다. 주요 변경에 대해서는 공지사항을 통하여 추가 안내 드리겠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다음]

[다음][운영] 검색광고>프리미엄링크M 노출 리스팅수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검색광고 프리미엄링크M에 대한 리스팅수 변경이 적용되어 알려드립니다. ◼︎ 적용일 : 2018년 3월 29일 목요일   ◼︎ 적용영역 : Daum 모바일웹/앱  ◼︎ 리스팅수 변경 가이드[모바일]- 프리미엄링크M 최상단 노출 키워드 : 최대 5개 노출 → 최대 4개 노출 - 프리미엄링크M 최상단 미고정 노출 키워드 : 최대 5개 노출 → 최대 4개 노출 ※ 리스팅수 기준은 내부 기준에 따라 추후 재 변동될 수 있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다음]

[다음][운영] 2018년 4월 정기 추천키워드 배포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018년 4월 정기 추천키워드 공유드립니다. 2018년 4 ~ 5월 시즈널 키워드, 업종 인기 키워드 등을 포함한 키워드 셋입니다.추천키워드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활용 방법 및 자세한 컨텐츠는 하단 URL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내부 마케터분들께 공유 부탁드립니다. ▶ 2018년 4월 검색광고 추천키워드 바로가기 [4월 정기 추천 키워드]■ 고효율 추천키워드 (총 3,588개)- 2018년 4~5월 시즈널 성격을 가진 키워드 셋입니다.- 업종 :  건강/미용, 의류/패션잡화, 결혼/출산/육아, 레저/취미, 여행/캠핑, 교육/취업, 음식/식품, 생활/가전, 금융/보험, 시즌(봄, 벚꽃, 축제/행사) ■ 클릭률 5% 이상의 키워드 (총 4,210개) 해당 자료 활용하시어 영업활동에 도움받으시길 바랍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다음]

[다음][운영] 2018년 3월 정기 추천키워드 배포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2018년 3월 정기 추천키워드 공유드립니다. 2018년 3월 ~ 4월 시즈널 키워드, 업종 인기 키워드 등을 포함한 키워드 셋입니다.추천키워드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활용 방법 및 자세한 컨텐츠는 하단URL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내부 마케터분들께 공유 부탁 드립니다. ▶ 2018년 3월 검색광고 추천키워드  바로가기https://adplus.biz.daum.net/trend/trend/691 ■ 고효율 추천키워드 (총 4,291개)2018년 3월 ~ 4월 시즈널 성격을 가진 키워드 셋입니다.업종 :  건강/미용, 의류/패션잡화, 결혼/출산/육아, 레저/취미, 여행/캠핑, 교육/취업, 음식/식품, 생활/가전, 금융/보험, 시즌(봄, 벚꽃, 화이트데이, 축제/행사) ■ 클릭율 5% 이상의 키워드 (총 4,969개) 해당 자료 활용 하시어 영업활동에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다음]

[다음] 문의게시판/광고심사 단축운영 안내(2/14)_수정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2월 14일(수) 광고심사 및 문의게시판 운영 시간 단축 안내드립니다.단축 운영 시행에 대해 양해 말씀드리며, 광고관리 및 운영에 아래 내용 참고 부탁 드립니다. [문의게시판 및 광고심사 단축 운영 안내]1. 단축 운영일자 : 2018년 2월 14일(수) 오후 2시 접수 건까지 당일 처리 2. 업무 내용 : 클릭스 문의게시판 응대 및 광고심사 1) 광고심사 : 광고소재 신규 등록 또는 수정 예정이시라면 미리 심사 요청 바랍니다.- 검색광고/DDN/카카오스토리/네이티브광고 : 오후 2시 등록 건까지 당일 처리 2) 문의게시판 : 오후 2시 발행 건까지 당일 처리※ 2월 14일(수) 심사, 운영 카테고리 일부만 운영되며, 운영/회계 카테고리는 2월 13일(화) 오후 6시 발행 건까지 당일 처리됩니다.※ 2월 14일(수) 운영 카테고리 안내 : - 심사 전체- 운영 : 광고대상 등록문의/마케터 권한설정/매핑관련문의/매핑해지접수/디스플레이네트워크 상품문의 3) 영업권 이관 일정후불 광고주 이관2/9 (금) 접수건은 2/13 (화) 오전 10시에 처리,이후 접수건은 2/19 (월) 순차적 처리 예정해외 광고주 이관2/9 (금) 접수건은 2/13 (화) 오전 10시에 처리,이후 접수건은 2/19 (월) 순차적 처리 예정선불 광고주 이관/직접운영광고주 전환주말(토/일) 제외한 연휴 기간 정상적으로 신청 익일 17시 매핑 가능  ※ 연휴기간 내 영업권 이관 처리 일정에 대해 사전에 체크해 주시길 바라며, 이관 일정은 Kakao 채널 담당자 또는 문의게시판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3. 기타 안내1) 연휴기간 내 시스템 장애 발생 시 문의게시판에 문의 등록 후 kakao 채널 담당자에게 연락바랍니다.2) kakao 광고 고객센터는 2월 14일(수) 18시까지 정상 운영합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