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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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스토어팜 판매자센터 개편에 따른 구매하기 중단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네이버 '스토어팜'과 네이버 쇼핑을 이용해 네이버 검색광고를 집행 중이신 광고주님께 안내 말씀드립니다. 
 
'스토어팜 판매자센터'의 업그레이드 개편 작업으로 인해 
2017년 5월 20일(토), 일시적으로 스토어팜으로 상품 구매하기가 중단됩니다.  


'스토어팜'을 활용하여 검색광고를 집행 중인 경우, 
개편 작업시간 동안 구매 기능이 중단되니 
아래 안내를 반드시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차질 없으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스토어팜 판매자센터 개편에 따른 구매하기 중단 안내]
 
■ 중단 시간: 2017년 5월 20일(토) 04:00~07:00 (최대 3시간)
■ 영향 대상: 스토어팜으로 네이버 검색광고를 진행하는 광고주 
 
■ 주요 내용 
스토어팜으로 검색광고(사이트검색광고/쇼핑검색광고/클릭초이스상품광고)를 집행할 경우, 이용자 구매하기가 일시 중단됩니다. 

- 구매하기 중단 시간 동안 스토어팜 상품의 상세페이지는 확인 가능합니다. 

- 구매하기 중단 시간은 최소 1시간~최대 3시간으로 점검 상황에 따라 유동적일 수 있습니다.

 

■ 광고 시간 변경 기능 안내

해당 기간 동안 광고 노출을 원하지 않을 경우, 광고시스템 내 '시간 변경' 기능을 활용하여 노출 시간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간 변경 기능은 새로운 광고시스템>광고관리>캠페인>광고그룹내에서 활용 가능합니다. 
 
※ 알아두세요  
1) 스토어팜 판매자센터 서비스 점검 시간(2017.05.19 (금) 20:00~2017.05.20 (토) 09:00) 동안은 
    스토어팜 내 정보 변경이 어려운 점 참고하시기 바라며, 상세한 내용은 스토어팜 판매자센터 공지사항을 확인 부탁 드립니다.
2) 네이버 쇼핑 서비스 점검 기간(2017.05.20(토) 01:00~)동안 네이버 쇼핑 내 상품 정보(가격, 상세정보 등) 수정이 불가합니다.
    쇼핑검색광고를 집행하는 광고주분들께서는 이 점 유의하시어 광고 집행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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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유사 검색어 Beta 오픈 (7/6, 목)

2023년 7월 6일(목) 네이버 통합검색 영역에서 광고그룹에 등록한 키워드와 유사한 검색어에 광고를 노출시키는 유사 검색어 Beta 기능을 오픈합니다.  1. 유사 검색어 Beta란? 최근 검색 기술 트렌드는 검색 의도 등 의미 기반 매칭으로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사이트검색광고도 이러한 흐름에 따라 광고주님들에게 보다 많은 광고 노출의 기회를 드리는 기능을 제공하고자 유사 검색어 Beta 기능을 오픈합니다.  유사 검색어 Beta 기능을 통해 광고그룹에 등록한 키워드와 유사한 검색어에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유사 검색어는 등록 키워드와 형태적으로 다르지만 등록 키워드와 검색한 의도와 의미가 동일한 검색어입니다. 지금까지는 광고주님이 직접 유사한 키워드를 하나 하나씩 찾아 광고그룹에 등록을 해야만 해서 많은 광고주님들이 “키워드 발굴”에 가장 많은 어려움을 느끼시고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네이버의 AI 기술이 광고주님이 등록한 키워드를 바탕으로 유사 검색어를 찾아, 광고주님의 수고로움을 덜어주고 더 많은 노출 기회를 확보하여효율적인 광고 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광고 집행에 익숙하신 광고주 뿐만 아니라 광고를 처음 집행하시는 광고주께도 보다 높은 광고효과와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2. 일정- 광고시스템 오픈 : 23년 6월 28일(수) 예정- 서비스 오픈 : 23년 7월 6일(목) 예정* 오픈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3. 대상PC/모바일 파워링크 통합검색 영역의 일부 키워드, 일부 트래픽 대상* 적용 키워드와 트래픽의 규모는 점차 확대될 예정이며, 상황에 따라 규모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4. 상세 소개4.1 기술 및 범위빅데이터 기반으로 학습된 AI 모델은 광고주 키워드와 유사 검색어를 탐색하고 그 중에서도 적절한 유사 검색어를 판별합니다. 유사 검색어 범위는 동의어, 음차표기, 공식명칭 등이 포함되며, 유사 검색어의 범위는 점차 확대될 예정입니다.  4.2. 예시(예시는 참고용이며, 유사 검색어 결과는 모델의 업데이트로 변동될 수 있습니다.) 5. 노출 방식 및 과금5.1.노출 방식등록한 키워드들이 동일 검색어에 중복 입찰 대상이 될 경우에 아래 우선순위로 노출됩니다.노출 순위는 검색 유형에 따라 ‘(1)일치> (2)유사 검색어> (3)확장’ 입니다. [검색 유형]1. 일치 : 등록한 키워드와 형태적으로 일치하는 검색어가 매칭되는 유형입니다. 2. 유사 검색어 : 등록한 키워드와 의미적으로 유사한 검색어에 매칭되는 유형입니다.3. 확장 : 기존의 키워드 확장(beta)입니다. 기본적으로 직접 등록한 키워드가 검색어와 일치할 경우, 최우선으로 노출됩니다.유사 검색어는 등록한 키워드 기반으로 선별되기에, 등록한 키워드보다 차순위로 노출됩니다. 5.2. 과금유사 검색어 기능은 파워링크 기존 키워드 과금 방식과 동일하게 CPC방식(광고클릭에 따른 비용 지불)으로 과금이 진행됩니다.등록한 키워드에 설정한 입찰가로 유사 검색어에 입찰됩니다.과금액은 입찰가 이내에서 결정됩니다. 6. 노출 설정 방법Beta 기능 오픈 시, 유사 검색어는 모든 광고주에게 “기본적용”으로 설정되어 등록 키워드와 검색한 의도와 의미가 유사한 검색어에도 같이 입찰이 됩니다.때문에 ‘유사 검색어’ 기능을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설정을 변경하시거나, 광고 노출을 제외하고 싶은 검색어에는 노출되지 않도록 조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시스템에서는 아래 기능들을 함께 제공하며 기능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추후 공지로 다시 한번 안내 드리겠습니다. 1. 광고주 선택권a. 유사 검색어 설정을 off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b. 광고주 선택권은 총 3가지로 ‘일치’, ‘일치(유사 검색어)’, ‘확장’이 있습니다.2. 제외 키워드a. 광고주님의 키워드들 중에서 유사 검색어 후보로 노출되는 것을 원치 않으시는 경우에는 제외 키워드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최대 50개까지 등록 가능) 7. 광고 보고서보고서를 통해 사용자가 입력한 검색어에 어떠한 검색 유형으로 노출 또는 클릭되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이번에 오픈하는 유사 검색어는 검색 유형 중 ‘일치(유사 검색어)’ 로 표시됩니다. 참고하세요!- API 사용자를 위한 개발 환경은 릴리즈 노트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릴리즈노트 바로가기 >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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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7월 20일 부터 구글 및 페이스북 ID 로그인 종료에 따른 광고 집행 중지 재안내

사전 안내된 바와 같이,  23년 7월 20일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구글/페이스북 ID 로그인 기능이 종료될 예정입니다.▶ 이전 공지 사항 : https://gfa.naver.com/loginAccount/notice/319?page=4&size=10  구글/페이스북 ID 로그인 기능이 종료되는 시점부터 플랫폼 로그인 뿐 아니라 광고 집행이 불가합니다.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플랫폼에 "구글로 로그인, 페이스북으로 로그인"을 사용하는 회원님 또는"구글 또는 페이스북 ID를 사용하는 회원"이 결제 담당자로 지정된 관리/광고 계정을 운영하시는 회원님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반드시 7월 19일까지 필요한 조치를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각 계정에서 결제 담당자가 "구글 또는 페이스북 ID 회원"로 등록되어 있는지는 아래 "3. 광고주 대응사항 2)번"을 참고하여 확인해 주세요. 1. 적용 시점 - 2023년 7월 20일 예정 ※ "구글 또는 페이스북 ID를 사용하는 회원"이 결제 담당자로 지정된 관리/광고 계정이 남아있어 유예기간을 연장했습니다. 7월 20일 이후에도 계속 광고를 집행하시려면 아래 "3. 광고주 대응사항 2)번"을 참고하셔서 결제 담당자를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2. 광고주 영향도1) 구글/페이스북 ID로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로그인 불가 2) 구글/페이스북 ID가 결제 담당자로 지정된 광고 계정의 경우, 집행중인 모든 광고 중단 및 광고 계정 운영 중지 3. 광고주 대응 사항1) 로그인 ID를 네이버 ID 회원으로 변경- 기존 구글 또는 페이스북 ID로 가입하신 후, 광고 운영 중인 경우  "4. 구글 및 페이스북 ID 회원의 네이버 ID 회원 변경 프로세스"를 확인하시고    실명 인증된 네이버ID로 신규 회원 가입 후 관리/광고 계정 멤버 추가 및 결제 담당자 위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규 가입한 네이버 ID 회원을 관리/광고 계정의 멤버로 추가 및 결제 담당자로 위임하시면, 기존과 동일하게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2) 구글/페이스북 ID 회원이 결제 담당자로 등록된 관리/광고 계정의 결제 담당자 변경 - 운영중인 관리/광고 계정의 결제 담당자의 로그인 ID가 구글 또는 페이스북 ID인지 확인하시고,결제 담당자로 등록된 구글 또는 페이스북 회원이 신규 네이버 ID로 회원 가입 후 결제 담당자 위임 처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 결제 담당자 확인 방법 : [ 광고계정 > 설정  > 결제 관리 > 결제 설정 > 결제 담당자 정보] 에서 결제 담당자가 구글 또는 페이스북 ID로 지정되어 있을 경우 아래와 같은 안내 문구가 표시됨   4. 구글 및 페이스북 ID 회원의 네이버 ID 회원 변경 프로세스 STEP 1)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홈 > 신규 회원 가입에서 본인의 실명 인증된 네이버 ID로 신규 가입해주세요.  *네이버 검색광고 플랫폼을 사용하시는 광고주님의 경우, 동일한 네이버 ID로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신규 회원 가입을 하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STEP 2)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설정 > 권한 관리 > 멤버 관리에서 사용하시던 관리/광고 계정에 신규 가입한 네이버 ID 회원을 기존과 동일한 권한으로 멤버 추가를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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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202329회차 4개 키워드그룹 추가 안내

안녕하세요.6/27(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29회차 (7/17 노출 개시)부터 다음과 같이 4개 키워드그룹이 추가되어 안내 드립니다.     -생활/가정 > 미용/위생용품 > 각질제거기전자/가전 > 계절가전 > 무소음써큘레이터전자/가전 > 휴대폰/액세서리 > 아이폰보조배터리전자/가전 > PC/주변기기 > 노트북가방- ※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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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커뮤니케이션애드 가이드 강화 안내

네이버 GFA '커뮤니케이션영역'에 노출되는 커뮤니케이션애드 상품의 소재 작성 가이드가 강화되어 안내드립니다.커뮤니케이션애드는 이용자가 자신의 의견을 게시하고 소통하는 공간에서 콘텐츠형 텍스트 기반으로 노출되는 광고 상품이기에,광고 소재 내에 광고주가 아닌 이용자가 상품/서비스를 직접 구매/경험한 후기 및 추천 의견을 작성한 것처럼 오인할 수 있는 문구 표현을 제한합니다. 1.적용 대상광고 그룹의 '게재 위치'를 '네이버>커뮤니케이션 영역'으로 설정하고,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타입을 선택한 경우 2.적용 가이드- 공정거래위원회의 권고에 따라   상품/용역의 이용 경험 사실을 포함하는 등 사용자 이용 후기로 오인될 수 있는 내용의 소재 문구를 작성한 경우   콘텐츠와 혼동을 방지하기 위해 일부 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불가 표현 예시: 사용해보니, 지인에게 추천 받아, 저도 구매했어요, 계약했어요 등)- 첨부드리는 '네이버 디스플레이광고 가이드라인'의 1.5.10 항목과 소재 예시(PDF) 참고 부탁드립니다. 3.적용 일정- 6월 20일(화)에 등록하는 신규 소재부터 변경 가이드로 검수 진행- 단, 기존에 운영 중인 소재의 경우 소재 교체 기간을 고려하여 7일 간 유예 기간 운영하며, 6/27(화)부터 기존 소재 재검수 진행  변경되는 가이드에 반하여 소재를 등록하는 경우 집행이 제한되며, 집행 중인 소재에 대한 신고가 인입되는 경우 재검토 후 광고 집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촉박하게 적용하게 된 점, 너른 양해 부탁드리며 해당 내용은 공지 사항을 통해 안내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커뮤니케이션애드 소재 작성 가이드 강화 안내 ▶공지사항 바로가기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이용 가이드 및 제작 가이드 다운로드 안내  ▶공지사항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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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스타일] 첫 자동충전 스토어 대상 자동충전 혜택 프로모션 안내 (~7월 30일 까지)

광고 코인 자동충전 설정 이력이 없던 광고주 대상으로 진행하는 자동 충전 혜택 프로모션 안내드립니다.[첫 자동 충전 스토어 대상 자동충전 혜택 프로모션 안내]✅ 자동충전을 설정해야 하는 이유지그재그의 주요 광고인 파워업Ai광고는 끊임없이 노출 데이터를 학습하여 광고 노출을 고도화 합니다.따라서 자동충전으로 끊김 없는 광고 집행은 광고의 성과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혜택 대상    - 자동충전 설정 이력이 없는 광고주✅ 프로모션 기간    - 6월 19일 부터 7월 30일까지✅ 혜택 내용   - 자동 충전으로 광고비 5회 충전마다 5만 포인트 지급   - 최대 50만 포인트까지 지급(50회 충전)   - 5회 달성시 무상 포인트는 매주 월요일 마다 지급✅ 참여 방법   -  자동충전 설정 시 자동 참여✅ 자동충전 설정 방법 - 파트너센터 [광고 관리] - [광고비 관리] - [자동충전]에서 충전 카드 등록 및 회당 충전 금액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단, 자동 충전은 유상광고비 잔액을 기준으로 실행되며, 따라서 무상 광고비 잔액이 있더라도 유상광고비 잔액이 기준 이하라면 자동 충전이 실행 됩니다.✅ 참고사항   - 혜택 포인트는 자동충전 횟수 기준으로만 지급되며 횟수 당 충전 금액은 무관합니다.   - 지급 포인트는 파워업Ai광고 무상포인트가 지급됩니다.   - 프로모션 기간동안 광고비 환불 시 프로모션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 프로모션 기간 도중 자동충전을 설정하시더라도 대상에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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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내관심상품’ 영역 광고 노출 안내

2023년 6월 22일(목)부터 ‘내관심상품’ 영역에 쇼핑검색광고가 노출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적용 시점2023년 6월 22일(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네이버 통합검색 및 네이버 쇼핑검색에 노출되는 ‘내관심상품’ 영역에 쇼핑검색광고가 1개씩 추가되며, 각 영역별 광고 성과는 아래 매체명으로 집계됩니다.  알아두세요!- 신규 오픈 매체인 <네이버 쇼핑 추천 – PC>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6월 15일 (목)부터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기존 매체인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 - 모바일>,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 – PC>, <네이버 쇼핑 추천 – 모바일> 의 경우 동일 방법으로 노출 설정이 가능하며,해당 매체들에는 ‘FOR YOU 반응형 영역’이 포함되어 있어 해당 매체 OFF 시 ‘FOR YOU 반응형 영역’에도 광고가 노출되지 않음을 유의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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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파워컨텐츠 소재 내 ‘이미지 강조형’ 썸네일 적용 안내 (6/21, 수)

네이버 브랜드콘텐츠 블록 및 VIEW에 노출되고 있는 파워컨텐츠 일부 소재에 대해 ‘이미지 강조형’ 썸네일이 적용될 예정입니다.이와 관련해서 몇 가지 사항 안내해 드리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콘텐츠검색광고 ‘파워컨텐츠’ 썸네일 노출 영역 변경 (일부 소재)· 적용 내용 : 노출 시 특정 기준에 부합할 경우, 랜딩 페이지 내에 있는 이미지를 자동으로 불러와 여러 개의 썸네일 이미지가 노출되는 ‘이미지 강조형’ 썸네일 적용· 적용 기준 : 소재 등록 시 ‘콘텐츠 내 이미지 불러오기’를 설정한 소재 중, 통합 검색 및 더보기 페이지 내에서 노출 순위가 상위이면서,                    본문 내에서 불러올 수 있는 이미지가 5개 이상인 경우 ‘이미지 강조형’으로 노출                   (‘이미지 강조형’이 적용되는 세부 조건은 변동될 수 있으며, 조건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별도로 등록한 썸네일 1개로 노출) · 광고시스템 적용일 : 2023년 6월 21일부터 소재 등록 시 ‘콘텐츠 내 이미지 불러오기’ 설정 가능 (설정 시 연결URL에 등록한 랜딩 페이지의 이미지를 연동하여 노출 가능)· 노출 적용일 : 2023년 6월 22일부터, ‘설정’된 소재 중 기준 부합 시 ‘이미지 강조형’ 썸네일로 노출 (※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노출 적용 영역 : 브랜드콘텐츠 블록 / VIEW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PC, 모바일 모두 적용)이미지 강조형 노출을 희망하는 소재에 한해, 광고시스템에서 설정 변경소재 내 썸네일을 여러 개 노출하고 싶은 광고주의 경우, 소재 등록 시 ‘콘텐츠 내 이미지 불러오기’ 항목을 ‘사용함’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해당 설정을 적용한 소재에 한해 노출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랜딩 페이지에서 이미지를 자동으로 불러와 노출됩니다. [노출 조건]- ‘콘텐츠 내 이미지 불러오기’ 항목 ‘사용’으로 설정- 랜딩페이지 내 이미지 5개 이상 사용 중- 통합검색의 브랜드콘텐츠 블록 및 VIEW 영역의 첫 번째 순위에 노출 시- 더보기 영역의 첫 번째 혹은 두 번째 순위에 노출 시 ※ 상기 노출 조건은 질의어마다 달라질 수 있고 이후에 변경 될 수 있습니다.이때, 별도로 광고시스템에 등록한 기존 소재 이미지는 미 노출됩니다. 별도로 등록한 이미지는 ‘이미지 강조형’이 적용되지 않을 때 기존과 동일한 방식(소재 내 1개의 썸네일 이미지 노출)으로 적용되어 노출됩니다.단, ‘이미지 강조형’에 대한 사전 심의를 받기 어려운 ‘의료 광고주’의 경우 ‘이미지 강조형’ 적용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광고시스템에서 ‘콘텐츠 내 이미지 불러오기’를 ‘사용’으로 설정 후 노출 조건에 부합하여도 ‘이미지 강조형’으로 변경되지 않으나, 가급적 ‘사용안함’으로 설정 바랍니다.)노출 로직 및 과금 방식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이미지 강조형’ 설정 여부가 노출 로직 및 과금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입찰가 및 콘텐츠 품질에 따른 기존 노출 로직에 따라 노출 순위가 결정되며,‘콘텐츠 내 이미지 불러오기’를 설정하고 노출 조건을 충족한 경우에만 ‘이미지 강조형’으로 노출됩니다.  ‘이미지 강조형’으로 노출되지 않을 때는 기존과 동일하게 이미지 1개의 소재로 노출됩니다. ‘이미지 강조형’ 노출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소재는 기존 방식과 동일하게 클릭 당 과금됩니다.  랜딩페이지 내 이미지 품질 관리가 필요합니다.‘이미지 강조형’ 적용 시 랜딩 페이지의 게시글 내에 삽입된 이미지가 광고 소재의 썸네일로 노출됩니다. 이에 따라 광고 소재 작성뿐 아니라 랜딩 페이지의 게시글 작성 시에도 파워컨텐츠 광고 등록 가이드를 준수하여 주시기 바라며,특히 이미지 사용에 대한 가이드에 주의 부탁드립니다.인물이 노출되는 사진이나 타인이 제작한 이미지 등 제3자의 권리(초상권, 저작권 등)와 관련된 사진 또는 이미지를 노출하려면 권리자에게 사전 승낙을 얻어야 합니다. 분쟁이 발생할 때는 회사가 해당 광고의 노출을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알아두세요!· 금번 ‘이미지 강조형’ 변경 내용은 브랜드콘텐츠 블록 및 VIEW가 노출되며 상기 노출 조건에 부합되는 경우 적용되며, PC와 모바일 모두 적용됩니다. · 해당 ‘이미지 강조형’ 썸네일은 소재 등록 시 ‘사용’ 설정한 경우에만 노출되며, 노출 로직 및 과금 방식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6/21 (수) 광고시스템에서 신규 등록한 소재부터 변경할 수 있으며, 노출은 6/22(목)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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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스타일] 노출지원 프로그램 광고주 모집 안내 : 월 매출 500만원 이하 광고주 (~6/14)

[ 프로그램 ]✅ 노출 지원 대상 및 조건     1. 6/7~6/13 1주 기간 동안 파워업Ai 광고 유상 광고비 7만원 이상 소진필수 ( 파트너센터 > 광고코인 > 파워업Ai 광고 유상 소진금액 )     2. 자동충전 카드 등록 및 자동충전 On 으로 유지한 스토어     3. 노출지원 받는 기간 동안 파워업 Ai 광고 진행 필수     4. 월 매출 500만원 이하 스토어 ( 파트너센터 > 대시보드 > 월별통계 > 채널설정: 지그재그 & 5월의 주문금액 )     5. 주 1-2회 카카오스타일 담당자가 효율 체크 및 별도 연락 예정으로, 담당 매니저가 제안하는 액션 모두 진행 필수         미진행시 노출 대상에서 즉시 제외         - ex ) 효율 저조한 특정 소재 노출 이미지 교체 제안 시 이미지 교체 필수      6. 노출지원 프로그램 직전 쿠폰 신규 셋팅 필수           - 즐겨찾기 쿠폰 ( 3만원 이상 구매시 2천원 할인 / 5만원이상 구매시 4천원 할인 / 7만원 이상 구매시 6천원 할인 )          - 선정 당일~다음날 내 정상 셋팅 되어있지 않은 경우 대상에서 제외✅ 노출 지원 내용     - 최대 5개 스토어 기준     - 홈탭 광고 영역 내에서 아래 예시와 같이 광고주 상품 무료 노출 지원     - 1일 약 15-20만 수준 노출 & 2주간 약 200-280만 노출 지원 ( 약 1천만원 상당의 무료 노출 지원 )     - 노출 예시 ( 상품명 및 스토어명 미노출 )✅ 노출 지원 기간 및 모집 스토어 수     - 6/19(월) 낮 12시 ~ 7/3(월) 오전 11시 59분 ( 2주간 노출 지원 )     - 최대 5개 스토어 노출 지원 예정✅ 노출지원 신청 방법 및 모집 기간     - 구글폼으로 신청 접수 : 신청하러 가기     - 6/14(수) 17시 모집 마감     - 6/15(목) 중 지원 대상자 별도 안내 예정 & 이후 셋팅 내역 안내 ( 안내 당일 쿠폰 셋팅 필수 )      - 광고를 잘 관리하고 있는 스토어들 위주로 선별 예정       ( ex. 광고 클릭률 or 광고 전환이 타사들 대비 높게 유지 되는 경우 )     - 광고 웨비나 참여 스토어의 경우 성장 니즈가 더 많다고 판단하여, 가산점 부여     - 노출지원 기간동안 성과 증대를 위해 잦은 관리 필요 (대행사 이용 권장)✅ 참고사항     - 이전 회차에 지원 받은 스토어는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노출 지원 영역은 광고로 운영중인 소재의 이미지와 상품명으로 자동 노출 됩니다.     - 노출 지원 영역에는 여러 스토어의 상품이 같이 노출 되며, 하나의 스토어 상품만 노출되지 않습니다.     - 노출/클릭 데이터는 광고 성과로 같이 집계되어 제공 될 예정이며, 별도의 데이터로 구분 되지 않습니다.     - 원활한 노출을 위해서는 스토어별 최소 20개 상품을 광고로 진행 해야 합니다. ( 30개 이상 권장 )     - 노출지원 기간동안 광고를 OFF 하는 경우 노출지원 역시 같이 중단 됩니다.     - 광고 클릭률 2% 이상 되도록 광고 효율 케어가 진행 된다면, 더욱 더 많은 매출 전환을 유도하실 수 있습니다. ( 권장 )     - 광고 검수 물량에 따라 검수가 지연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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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202327회차 10개 키워드그룹 추가 안내

6/13(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27회차(7/3노출 개시)부터 다음과 같이 10개 키워드그룹이 추가되어 안내 드립니다.     -생활/가정 > 미용/위생용품 > 치실생활/가정 > 반려동물 > 강아지우유생활/가정 > 욕실용품 > 욕실선반생활/가정 > 주방용품 > 인덕션후라이팬전자/가전 > PC/주변기기 > 게이밍마우스전자/가전 > 계절가전 > 공기청정제습기전자/가전 > 휴대폰/액세서리 > 고속보조배터리전자/가전 > 휴대폰/액세서리 > 미니보조배터리전자/가전 > 휴대폰/액세서리 > 보조배터리10000화장품 > 헤어 > 노워시트리트먼트- ※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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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쇼핑 카테고리 개편 안내 (6/19~23)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의 카테고리가 아래와 같이 변경될 예정입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진행 일정 - 2023년 6월 19일~23일※ 개편 진행 과정에 따라 일정 지연/변경 될 수 있습니다.  ■ 주요 개편 내용- 자동차 관련 용품 서비스 강화를 위한 카테고리 재구성 (유막제거제,요소수 등)  - 취급 카테고리가 없던 인기 상품군 카테고리 생성 (콤부차, 에코백,해외 입장권 등)- 이용자 검색이 높은 직관적 명칭으로 변경 등▶카테고리 개편 내용 다운로드           !카테고리가 변경되면 이미 등록된 상품들 중 일부는 더 적합한 카테고리로 순차적으로 이관됩니다- .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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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생활/가정' 카테고리 오픈 안내 (2023년 6월 13일 오픈)

신제품검색광고는 모바일 통합검색에서 제품/서비스와 연관된 일반 명사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검색 결과 상단에 신규 또는 리뉴얼 출시한 제품/서비스와 관련된 이미지/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노출하여 신상품에 대한 인지도를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는 광고 상품입니다.> 상품 소개 자세히 보기 6/13(화)에 열리는 202327회차부터 검색광고시스템에도 '생활/가정' 카테고리가 오픈되어 입찰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카테고리 오픈 후 지속적으로 키워드를 검토하여 확대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상세 사항은 아래 내용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생활/가정' 카테고리 신규 오픈>1) 오픈 일정- 오픈 회차 : 202327회차- 입찰 개시일 : 6/13(화)                       * 소재 등록 및 검수 통과 시 입찰 참여 가능- 집행 기간 : 7/3(월) ~ 7/9(일)2) 오픈 키워드그룹- 키워드그룹 별 세부 키워드는 첨부파일 참고 부탁드립니다.- 각 '키워드그룹'에 회차별 1회만 입찰 가능합니다. > '생활/가정' 카테고리 키워드그룹 및 세부키워드 다운로드3) 집행 가이드- 집행 가능 상품 : 상품 출시일이 광고 집행 개시일로부터 180일(6개월) 이내여야 합니다.- 소재 검토가 완료되어 검수 통과된 소재가 있는 경우에만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집행 및 검수 가이드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소재가 통과되지 않으므로 집행 전 가이드를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집행 및 검수 가이드 다운로드> 소재 제작 가이드  4) 노출 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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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신제품검색' 202326회차 5개 키워드그룹 추가 및 카테고리 변경 안내

6/6(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26회차(6/26노출 개시)부터 다음과 같이 5개 키워드그룹이 추가되어 안내 드립니다.     -스포츠/레저 > 캠핑 > 보냉백스포츠/레저 > 캠핑 > 캠핑아이스박스스포츠/레저 > 캠핑 > 캠핑쿨러스포츠/레저 > 캠핑 > 쿨러백식품 > 건강식품 > 프로테오글리칸- 이와 함께 202326회차부터 '전자/가전 > 계절가전 > 목걸이선풍기' 키워드그룹 내 세부키워드들이'전자/가전 > 계절가전 > 목선풍기' 키워드그룹 내 세부키워드로 합쳐지오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변경 전) 전자/가전 > 계절가전 > 목걸이선풍기 → (변경 후) 해당 키워드그룹 삭제  ※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