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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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검색광고 광고 더보기 영역 프로토콜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2017년 4월 24일(월), 네이버 검색광고 광고 더보기 영역의 프로토콜이 HTTP에서 HTTPS 로 변경됩니다. 
HTTP 프로토콜이 적용된 사이트의 경우, 일부 레퍼러(referrer)가 수집되지 안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HTTP 프로토콜이 적용된 사이트를 운영하시는 광고주께서는 본 공지의 내용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광고 더보기 영역의 프로토콜이 HTTP에서 HTTPS 로 변경됩니다.

- 대상 광고영역: 네이버 통합검색에 노출되는 검색광고 상품의 광고 더보기 영역
- 대상 광고상품: 클릭초이스, 상품광고, 클릭초이스플러스, 파워컨텐츠
- 적용 일시: 2017년 4월 24일(월) 오후 3시 경

 
 
HTTP 프로토콜이 적용된 사이트는 네이버 애널리틱스 유입URL 보고서 지표에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 HTTPS 프로토콜이 적용된 사이트에서 HTTP 프로토콜이 적용된 사이트로 이동할 때, 인터넷 익스플로러(이하 'IE')가 
레퍼러(referrer)를 전달하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는 네이버뿐만 아니라 IE 사용 환경에서 공통적으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 위와 같은 이유로, IE를 사용하는 방문자가 네이버 검색광고 광고 더보기 영역에서 사이트에 방문할 때 레퍼러(referrer) 수집이 
안될 수 있으며, 이 때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해당 유입을 'direct'로 임의 분류합니다. 

- 따라서 HTTP 프로토콜이 적용된 사이트의 경우, 네이버 애널리틱스 웹로그보고서의 [ 유입분석 > 유입상세URL ] 보고서에서 
IE 사용자 유입 수만큼 광고 더보기 영역(URL)의 유입이 줄고, direct 유입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 광고 더보기 영역의 URL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모바일) 클릭초이스: http://m.ad.search.naver.com/search.naver 
(모바일) 클릭초이스플러스: http://m.nxad.search.naver.com/search.naver
(모바일) 상품광고: http://m.pla.naver.com/product/list.nhn
(모바일) 파워컨텐츠: http://m.ad.search.naver.com/search.naver
 

- 그외 레퍼러(referrer)를 참조하는 외부 웹로그분석 서비스도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외부 웹로그분석 서비스 등을 사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각 서비스에 영향 범위를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FAQ

 

   Q. 광고 더보기 영역의 프로토콜을 왜 변경하나요?

   A. 광고 더보기 영역을 이용하는 검색 이용자의 정보보호를 강화하기 위하여 HTTPS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Q. 내 사이트의 적용된 프로토콜을 어떻게 알 수 있나요?

   A. 인터넷 브라우저의 주소입력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이트에 적용된 프로토콜을 확인하세요"

   

 

  

   Q. 검색광고 보고서에도 영향을 미치나요?

   A. 검색광고 보고서에 미치는 영향은 없습니다.


   Q. HTTPS 프로토콜이 적용된 사이트도 레퍼러(referrer) 수집에 문제가 생기나요?

   A. HTTPS 프로토콜이 적용된 사이트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레퍼러(referrer) 수집에 문제가 없습니다.

 

   Q: 레퍼러(referrer) 외에 광고 더보기 영역에서의 유입을 측정하는 방법이 있나요? 

   A: 광고 더보기 영역에서의 유입을 referrer로 측정하고 있으신 경우 이번 변경으로 인해 정확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네이버검색광고의 캠페인의 '추적기능'에서 '자동추적URL파라미터'기능을 선택하시면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URL파라미터가 link_url 에 붙어 제공되며, 
해당 파라미터를 이용하여 광고 더보기 영역에서의 유입을 측정하실 수 있습니다.

 

   Q. 다른 웹로그분석 서비스의 '검색유입' 지표에도 영향이 있나요? 

   A. 일반적으로 웹로그분석 서비스에서는 네이버 통합검색에서의 유입만 '네이버 검색유입'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예: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 
따라서 대부분의 웹로그분석 서비스의 검색유입 지표에 미치는 영향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웹로그분석서비스마다 검색유입수를 집계하는 방법은 다를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이용하시는 웹로그분석서비스 제공 업체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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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문의게시판/광고심사 단축운영 안내(2/14)_수정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2월 14일(수) 광고심사 및 문의게시판 운영 시간 단축 안내드립니다.단축 운영 시행에 대해 양해 말씀드리며, 광고관리 및 운영에 아래 내용 참고 부탁 드립니다. [문의게시판 및 광고심사 단축 운영 안내]1. 단축 운영일자 : 2018년 2월 14일(수) 오후 2시 접수 건까지 당일 처리 2. 업무 내용 : 클릭스 문의게시판 응대 및 광고심사 1) 광고심사 : 광고소재 신규 등록 또는 수정 예정이시라면 미리 심사 요청 바랍니다.- 검색광고/DDN/카카오스토리/네이티브광고 : 오후 2시 등록 건까지 당일 처리 2) 문의게시판 : 오후 2시 발행 건까지 당일 처리※ 2월 14일(수) 심사, 운영 카테고리 일부만 운영되며, 운영/회계 카테고리는 2월 13일(화) 오후 6시 발행 건까지 당일 처리됩니다.※ 2월 14일(수) 운영 카테고리 안내 : - 심사 전체- 운영 : 광고대상 등록문의/마케터 권한설정/매핑관련문의/매핑해지접수/디스플레이네트워크 상품문의 3) 영업권 이관 일정후불 광고주 이관2/9 (금) 접수건은 2/13 (화) 오전 10시에 처리,이후 접수건은 2/19 (월) 순차적 처리 예정해외 광고주 이관2/9 (금) 접수건은 2/13 (화) 오전 10시에 처리,이후 접수건은 2/19 (월) 순차적 처리 예정선불 광고주 이관/직접운영광고주 전환주말(토/일) 제외한 연휴 기간 정상적으로 신청 익일 17시 매핑 가능  ※ 연휴기간 내 영업권 이관 처리 일정에 대해 사전에 체크해 주시길 바라며, 이관 일정은 Kakao 채널 담당자 또는 문의게시판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3. 기타 안내1) 연휴기간 내 시스템 장애 발생 시 문의게시판에 문의 등록 후 kakao 채널 담당자에게 연락바랍니다.2) kakao 광고 고객센터는 2월 14일(수) 18시까지 정상 운영합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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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운영] 2018년 7월 정기 추천키워드 배포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2018년 7월 정기 추천키워드 공유드립니다. 2018년 7~8월 시즈널 키워드, 업종 인기 키워드 등을 포함한 키워드 셋입니다.추천키워드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고효율 추천키워드 (총 3,850개) - 2018년 7~8월 시즈널 성격을 가진 키워드 셋입니다.- 업종 :  건강/미용, 의류/패션잡화, 결혼/출산/육아, 레저/취미, 여행/캠핑, 교육/취업, 음식/식품, 생활/가전, 금융/보험, 시즌(여름, 냉방, 장마, 축제/행사, 수상스포츠, 방충) 2. 클릭률 5% 이상의 키워드 (총 4,670개) ▶ 2018년 7월 검색광고 추천키워드 바로가기https://adplus.biz.daum.net/material/724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카카오][상품] 스타일포커스(beta) 광고 노출 오픈 (05/29)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2018년 5월 15일부터 사전 등록을 시작한 ‘스타일포커스’의 광고 노출 및 과금이 시작되었습니다. - 시작일시: 2018.05.29 11:00 ※ 이용 환경에 따라서 약간의 시간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스타일포커스(beta)란?"패션 관련 상품을 탐색 및 구매하는 경향이 뚜렷한 사용자에게 적합한 새로운 이미지형 검색 광고입니다.이미지 중심의 상품 소개를 통하여 사용자의 시각적 반응을 빠르게 이끌어내고,적극적인 광고 탐색과 긴 체류를 통하여 높은 전환을 제공드릴 것입니다."스타일포커스(beta) 가능 업종"패션의류(성인,유아동,임부복 등), 주얼리, 잡화 업종으로 광고 집행되며,반드시 정해진 상품카테고리 중에서 집행 가능합니다.상품카테고리는 아래 경로를 통해 내려받으신 후,상품을 설명할 수 있는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집행할 수 있습니다.   • 경로 : 광고관리 > 스타일포커스관리 > 대량관리 > 업로드> 전체카테고리 다운로드.※ 가능 업종은 내부 정책에 따라서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스타일포커스(beta)  노출 위치 및 가이드"Daum PC 및 모바일 통합검색 결과 최상단에 위치하며, 상품 정보를 기반으로 키워드를 자동으로 매칭하여 노출됩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안내][카카오]Clix Guidebook v2.5.0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클릭스 공지사항 안내드립니다. 018년 5월 15일, Clix Guidebook이 v.2.5.0 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아래 내용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신규 가이드북 배포일 : - 2018년 5월 15일 (화)  ■ 가이드북 다운로드 : - 클릭   ■ 업데이트 내용 : - 스타일포커스 상품 내용 추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상품 이전 안내 및 상품 설명 삭제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다음]

[안내][다음] Clix Guidebook v2.5.0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2018년 5월 15일, Clix Guidebook이 v.2.5.0 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아래 내용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신규 가이드북 배포일 : - 2018년 5월 15일 (화)  ■ 가이드북 다운로드 : - 클릭   ■ 업데이트 내용 : - 스타일포커스 상품 내용 추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상품 이전 안내 및 상품 설명 삭제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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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상품] 스타일포커스(beta) 신규 출시 예정 (05/15)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검색하는 순간 머무는 시선“  2017년 10월 새롭게 선보인 ‘쇼핑플러스’ 상품에 이어서,2018년 05월 ‘스타일포커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스타일포커스(beta)란?"패션 관련 상품을 탐색 및 구매하는 경향이 뚜렷한 사용자에게 적합한 새로운 이미지형 검색 광고입니다.이미지 중심의 상품 소개를 통하여 사용자의 시각적 반응을 빠르게 이끌어내고,적극적인 광고 탐색과 긴 체류를 통하여 높은 전환을 제공드릴 것입니다.  "편하지만 정교하게"광고주님의 개별 키워드 등록 없이 카테고리 관련 검색어, 상품 연관성, 입찰가를 매칭하여 광고를 노출하여관리 편의성을 높여 드립니다.또한 제안 키워드 기능을 통하여 사용자의 추가적인 니즈를 충족시켜 드립니다.    [광고 노출 위치]-PC: Daum PC 통합검색결과 최상단 최소 6개-Mobile: Daum 모바일 통합검색 우측 최상단 영역 최소 5개※ 정보 탐색의 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최소 개수 이하가 매칭될 때는 해당 상품은 노출되지 않습니다. 모바일 노출 화면 예시     [주요 일정] - 2017년 5월 15일(화) : 스타일포커스 beta 광고 등록을 위한 클릭스 시스템 오픈(예정) - 2017년 5월 29일(화) : 스타일포커스 beta 광고 노출 시작※ 상품 출시 초기에는 광고 심사량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미리 소재를 등록하시어 초기 광고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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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공지] 클릭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 노출 중단 시작 안내(4/18)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4/18)부터 클릭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의 노출 중단이 시작되며, 4/19(목)부터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의 모든 광고 운영이 종료되어 다시 한 번 주요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그동안 클릭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를 운영해 주신 광고주님께 감사드립니다. ■ 클릭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 운영 종료 안내 1. 내용: 클릭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캠페인 광고 운영 및 노출 종료 2. 일정  - 2018년 4월 18일(수) : 광고 노출 중단이 시작되어 노출량이 점진적으로 감소 (16시경 이후)   - 2018년 4월 19일(목) : 광고 노출 중단 완료 및 운영 종료   ㄴ 4월 19일(목)부터 광고 노출이 중단되어 클릭 및 과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 노출 중단 후에도 노출 중단 전 이미 광고가 노출된 세션에서 클릭 및 과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ㄴ 4/19(목) 오후부터 디스플레이 광고와 관련된 등록/수정 등의 기능이 제한되며, 기 등록된 캠페인/그룹/소재 및 보고서 조회 기능은 유지됩니다. - 적용완료       ※ 단,  네이티브 그룹>게시글타입, DDN 그룹>동적소재의 소재 등록이 가능하나 심사는 진행되지 않으며, 4/26(목)에 소재 등록 기능이 제한될 예정입니다. - 적용예정  3. 참고사항- 검색광고, 쇼핑플러스 광고 운영 계획이 있으시다면 클릭스 계정 내 잔액은 환불할 필요가 없습니다.   잔액 환불을 희망하실 경우에는 아래 환불 프로세스를 확인해 주시거나, 클릭스 대행사가 있으신 경우 대행사 마케터를 통해 환불 신청 가능합니다.  환불 프로세스 ☞확인하기 - 디스플레이 광고는 Kakao의 신규 디스플레이 타겟팅 광고 플랫폼인 Kakao 광고에서 더욱 효과적으로 광고 집행을 지속 운영할 수 있습니다.  Kakao 광고 바로가기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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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공지] 클릭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운영 종료 안내 (4/19)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난 공지에서 안내드렸던 바와 같이 클릭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캠페인 운영이 4월 19일(목)에종료될 예정입니다. 관련하여 주요 일정을 다시 한번 안내드리오니 운영에 차질 없으시길 바랍니다. ■ 클릭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운영 종료 안내 1. 대상 :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캠페인        ※ 검색 네트워크 및 쇼핑플러스 캠페인은 기존과 같이 등록 및 노출이 정상적으로 운영됩니다. 2. 일정   - 2018년 4월 9일(월) : 소재 검수 중단   ㄴ 4월 9일부터 신청한 모든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소재는 심사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  플랫폼 상 4월 19일 오후까지는 디스플레이 광고의 신규 소재 등록 및 소재 수정 기능이 작동하나 심사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ㄴ 4월 8일 23시 59분까지 등록한 소재만 검수되오니 기한 내 소재를 등록/수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 2018년 4월 19일(목) : 광고 운영 종료   ㄴ 4월 18일(수) 16시경부터 광고 노출 중단이 시작되어 노출량이 점진적으로 감소되기 시작합니다.       ※ 단, 노출 중단 후에도 노출 중단 전 이미 광고가 노출된 세션에서 클릭 및 과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ㄴ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노출 및 캠페인의 모든 운영이 종료됩니다.   ㄴ 4월 19일(목) 오후부터 디스플레이 광고와 관련된 등록/수정 등의 기능이 제한되며, 기 등록된 캠페인/그룹/소재 및 보고서 조회 기능은 유지됩니다.     ㄴ 디스플레이 광고는 신규 플랫폼인 Kakao 광고에서 광고 집행을 지속 운영할 수 있으니 해당 플랫폼에서 광고 중단 없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3. 참고사항-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캠페인 종료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지난 공지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 공지확인- 클릭스 문의사항 접수 : 클릭스 에이전시 > 문의게시판 > 카테고리 : DA캠페인 종료  4. Kakao 광고 알아보기(1) Kakao 광고 소개 → 바로가기(2) Kakao 광고 가입 및 소재 등록 가이드 → 바로가기(3) Kakao 광고 시작하기 → 바로가기(4) Kakao 광고 문의사항 접수 : Kakao 광고 에이전시 > 문의게시판 > 카테고리 : Kakao 광고 > 운영  ■ 클릭스 에이전시 문의게시판 카테고리 수정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캠페인 종료에 따라 아래와 같이 문의게시판 카테고리가 수정됩니다. 1. 일정 : 2018년 4월 19일 (목) 2. 내용 - 경로 : 클릭스 에이전시 > 문의게시판 > 카테고리- 4월 19일 이후에도 클릭스 디스플레이 캠페인 종료와 관련된 문의가 있으신 경우 'DA캠페인 종료' 카테고리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카테고리상세 카테고리변경사항  심사 DDN 동적소재 로고 문의 삭제  관리자정지 해지요청_스토리채널 전용 운영  디스플레이네트워크 노출 및 운영 전력 문의  디스플레이네트워크 상품문의  타겟팅 및 동적소재 문의 회계 AdFit 적립금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다음]

[다음][심사정책] 구매 불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4/4-5 예정)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Kakao키워드광고는 검색 이용자들의 광고 만족도 향상과 검색 품질 조정을 위하여,아래와 같이 검색 의도와의 연관성이 낮은 광고의 노출 및 키워드 구매를 제한합니다. 이에 광고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아래의 안내 내용을 참고 부탁 드립니다. 1. 적용 대상 - 비즈니스/상업적 목적이 현저하게 낮다고 판단되는 키워드   ex. 정부부처명, 카카오 관련 서비스명, 사회적 부정적 이슈, 유명인물명 등  - 불법∙범죄 유도 및 비표준어(욕설∙비어) 등 키워드 2. 적용일자 (예정) 2018.04.04 수요일 - 04.05 목요일 순차 적용  3. 기타 - 구매 불가능 키워드를 광고관리에서 등록할 경우, 실패로 표시됩니다. - 실패 갯수를 클릭하면, 해당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용일자 이후 기존 승인되어 집행 중인 광고가 노출되는 경우,사전 통지 없이 광고 노출이 제한될 수 있음을 양지 부탁 드립니다. 이번 조치 이후에도 광고 품질 향상과 이용자 만족도 증진을 위하여, 구매 불가능 키워드는 상시 가감될 수 있습니다. 주요 변경에 대해서는 공지사항을 통하여 추가 안내 드리겠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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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운영] 검색광고>프리미엄링크M 노출 리스팅수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검색광고 프리미엄링크M에 대한 리스팅수 변경이 적용되어 알려드립니다. ◼︎ 적용일 : 2018년 3월 29일 목요일   ◼︎ 적용영역 : Daum 모바일웹/앱  ◼︎ 리스팅수 변경 가이드[모바일]- 프리미엄링크M 최상단 노출 키워드 : 최대 5개 노출 → 최대 4개 노출 - 프리미엄링크M 최상단 미고정 노출 키워드 : 최대 5개 노출 → 최대 4개 노출 ※ 리스팅수 기준은 내부 기준에 따라 추후 재 변동될 수 있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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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운영] 2018년 4월 정기 추천키워드 배포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018년 4월 정기 추천키워드 공유드립니다. 2018년 4 ~ 5월 시즈널 키워드, 업종 인기 키워드 등을 포함한 키워드 셋입니다.추천키워드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활용 방법 및 자세한 컨텐츠는 하단 URL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내부 마케터분들께 공유 부탁드립니다. ▶ 2018년 4월 검색광고 추천키워드 바로가기 [4월 정기 추천 키워드]■ 고효율 추천키워드 (총 3,588개)- 2018년 4~5월 시즈널 성격을 가진 키워드 셋입니다.- 업종 :  건강/미용, 의류/패션잡화, 결혼/출산/육아, 레저/취미, 여행/캠핑, 교육/취업, 음식/식품, 생활/가전, 금융/보험, 시즌(봄, 벚꽃, 축제/행사) ■ 클릭률 5% 이상의 키워드 (총 4,210개) 해당 자료 활용하시어 영업활동에 도움받으시길 바랍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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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운영] 2018년 3월 정기 추천키워드 배포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2018년 3월 정기 추천키워드 공유드립니다. 2018년 3월 ~ 4월 시즈널 키워드, 업종 인기 키워드 등을 포함한 키워드 셋입니다.추천키워드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활용 방법 및 자세한 컨텐츠는 하단URL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내부 마케터분들께 공유 부탁 드립니다. ▶ 2018년 3월 검색광고 추천키워드  바로가기https://adplus.biz.daum.net/trend/trend/691 ■ 고효율 추천키워드 (총 4,291개)2018년 3월 ~ 4월 시즈널 성격을 가진 키워드 셋입니다.업종 :  건강/미용, 의류/패션잡화, 결혼/출산/육아, 레저/취미, 여행/캠핑, 교육/취업, 음식/식품, 생활/가전, 금융/보험, 시즌(봄, 벚꽃, 화이트데이, 축제/행사) ■ 클릭율 5% 이상의 키워드 (총 4,969개) 해당 자료 활용 하시어 영업활동에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