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네이버

[네이버] 기능업데이트: 새 광고시스템 내 소재 대량 등록 기능 추가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광고 운영의 편의를 위해 새로운 광고시스템 내 대량 관리 메뉴에 '소재 등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위치: 새로운 광고시스템 > 도구 > 대량 관리 > 소재 등록 

 

 

 

 

* 알아두세요!


 - 소재 등록은 '수정' 이 아닌 신규 등록입니다.

 - 검토 요청 시 별도 서류 전달이 필요한 경우는 대량 소재 등록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제목 및 설명에 대체키워드 수식이 허용됩니다.

 - 그룹 별 소재의 최대 개수는 5개입니다. 소재를 등록하는 그룹에 이미 등록한 소재가 있는 경우 (검토중 소재도 포함)

   대량 신청하는 새 소재는 일부 등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시) 소재를 추가하려는 광고그룹에 1개의 소재가 등록된 상태에서, 
   대량 관리에서 소재 추가를 5개 입력한 경우 입력한 순서대로 맨 위의 4개 소재만 등록되고 마지막 줄 소재 등록은 실패 

처리됨.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목록

[네이버]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대표번호(1544-2937) 도용 피싱사이트 주의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최근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대표번호(1544-2937)를 도용한 피싱 사이트가 무작위로 스팸메세지를 발송하는 사례가 확인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파트너스퀘어에서는 신청하신 교육에 대한 SMS 외에는 광고주께 별도 SMS를 발송하고 있지 않사오니, 각별한 주의 부탁 드립니다. 현재까지 확인된 내용으로, 해당 스팸 메시지는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발송되고 있으니, 다음과 같은 문자를 받으신 광고주께서는 링크를 클릭하지 마시고, 문자를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web발신] 고객님이 주문하신 상품은 내일 15~17시 배송될 예정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http://winbiz.co.kr / 파트너스퀘어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교육을 신청하신 광고주께서는 교육내역 확인을 희망하시는 경우, 로그인 후 [교육 > 교육신청 > 나의 교육이력] 에서 신청내역을 항상 확인하실 수 있사오니 이 부분 참고 부탁드립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기능업데이트: 새 광고시스템 내 소재 대량 등록 기능 추가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광고 운영의 편의를 위해 새로운 광고시스템 내 대량 관리 메뉴에 '소재 등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위치: 새로운 광고시스템 > 도구 > 대량 관리 > 소재 등록     * 알아두세요! - 소재 등록은 '수정' 이 아닌 신규 등록입니다. - 검토 요청 시 별도 서류 전달이 필요한 경우는 대량 소재 등록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제목 및 설명에 대체키워드 수식이 허용됩니다. - 그룹 별 소재의 최대 개수는 5개입니다. 소재를 등록하는 그룹에 이미 등록한 소재가 있는 경우 (검토중 소재도 포함)   대량 신청하는 새 소재는 일부 등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시) 소재를 추가하려는 광고그룹에 1개의 소재가 등록된 상태에서,    대량 관리에서 소재 추가를 5개 입력한 경우 입력한 순서대로 맨 위의 4개 소재만 등록되고 마지막 줄 소재 등록은 실패 처리됨.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타]

[다음카카오] 프리미엄링크M 운영 변경사항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프리미엄링크M Beta' 키워드에 '기숙학원' 업종의 주요 키워드가 추가되어 2월 주요 시즌 키워드인 '기숙학원' 업종의 키워드에 대해서 모바일 검색에 더욱 특화된 검색광고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프리미엄링크M 자동차 업종의 키워드의 노출 비중이 변경되어 안내드리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프리미엄링크M Beta 키워드 추가프리미엄링크M을 통해 대출, 보험, 자동차(신차/중고차) 업종의 주요 키워드뿐만 아니라 11월 14일(월)부터는 '기숙학원' 업종의 주요 키워드 구매가 가능합니다. 1) 추가 키워드 : '기숙학원' 업종의 주요 키워드                 ▶ 대상 키워드 자세히 보기  ※ 기존 프리미엄링크 모바일 검색을 집행하시는 광고주 중 위 대상 키워드를 운영 중인 광고주님께서는     '프리미엄링크M' 등록을 통해 계속하여 더욱 효율적인 모바일 검색광고를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2. 프리미엄링크M '자동차' 업종 키워드의 노출 비중 변경프리미엄링크M은 OBT 기간 동안 광고효율 최적화를 위해 키워드 및 노출 비중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아래 '자동차' 업종 키워드의 노출 비중이 변경되오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변경 사항 : 프리미엄링크M Beta 키워드 중 '자동차(신차/중고차)' 업종 키워드의 노출 비중 변경   ㄴ 변경 전 : 모바일 검색결과 트래픽의 프리미엄링크M 100% 노출   ㄴ 변경 후 : 모바일 검색결과 트래픽의 프리미엄링크M 50% 노출 / 프리미엄링크 50% 노출    ▶ 대상 키워드 자세히 보기 2) 기타 사항 : - 프리미엄링크M의 노출이 100%에서 50%로 변경되기 때문에 모바일 검색광고 노출수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원활한 노출을 위해서 프리미엄링크(일반 검색 광고) 등록을 권장드립니다.  ㄴ 검색네트워크 캠페인 > 일반 검색 광고 & 프리미엄링크M 그룹에 대상 키워드를 모두 등록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기타]

[다음카카오] 모바일 검색 내 프리미엄링크 '광고'표시 UI변경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아래와 같이 모바일 통합검색 결과 내 프리미엄링크에 대해서 '광고' 표시에 대한 UI변경이 진행되었습니다.아래 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적용범위 : Daum, NATE의 모바일 통합검색 내 프리미엄링크 영역                    ㄴ 더보기(검색광고 탭) 및 프리미엄링크M 제외 ■ 상세 내용 :  - '광고' 표시에 대한 UI 변경     ㄴ 프리미엄링크 영역 배경 색 제거   ㄴ 표시 URL 옆 '광고' 아이콘 추가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검색광고 상품명 및 광고시스템 캠페인 유형명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2016년 2월 1일, 새로운 광고시스템에서의 다양한 광고상품 통합 운영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네이버 검색광고 상품명 및 광고시스템 내 캠페인 유형명이 변경됩니다.아래 내용 참고하시어 광고 운영에 차질 없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검색광고 '상품명' 및 '캠페인 유형명' 변경 안내 ] ■ 적용 일시: 2017년 2월 1일(수) ■ 적용 내용: 1. 네이버 검색광고 "상품명" 변경    클릭초이스를 '사이트검색광고'로, 파워컨텐츠를 '콘텐츠검색광고'로 변경합니다.     상품명의 변경은 노출 영역이나 과금 등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상품 안내 바로가기▷) 2. 새로운 광고시스템 내 "캠페인 유형명" 변경    캠페인 유형명을 등록하는 광고의 대표 노출 영역명으로 변경합니다.    기존 웹사이트 방문 캠페인은 '파워링크 유형'으로, 쇼핑 캠페인은 '쇼핑검색 유형'으로 변경합니다.    한편, 2월 1일에는 콘텐츠 검색광고 등록을 위한 '파워컨텐츠 유형' 캠페인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이제 명확하고 직관적인 캠페인 유형명으로 보다 쉽게 캠페인 유형을 선택하고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 새로운 광고시스템에서 운영 가능한 광고상품명 및 캠페인명 (2017년 2월 기준)※ 새로운 광고시스템 내 캠페인 유형 선택 페이지 (2017년 2월 1일 적용)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모바일팜사이트에 대한 프리미엄로그분석서비스 신규가입 제한 (2/1)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모바일팜(mobilefarm) 서비스의 네이버 애널리틱스 지원이 종료됨에 따라네이버 검색광고에서의 '모바일팜'사이트를 이용한 '프리미엄로그분석' 신규 가입을 제한합니다. 다음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변경 내용 - 모바일팜 사이트(http://ooo.mobilefarms.com)에 대한, '프리미엄로그분석' 신규 가입을 2017년 2월 1일부터 제한합니다. ※ 참고하세요! - 2017년 1월 31일 오후 5시 까지는 '모바일팜' 사이트'를 이용한 프리미엄로그분석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용 계획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가입을 서둘러 주시기 바랍니다. - 모바일팜에서의 '네이버애널리틱스' 종료 공지는 다음 URL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mobilefarms.com/home/notice/noticeDetail.nbp?noticeId=17&pageNum=1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기존 광고관리시스템 검수이력 조회 기능 종료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기존 광고관리시스템 내 '클릭초이스' 광고의 검수이력 조회 기능이 2017년 2월 1일 종료합니다. 이번 기능 종료는 새로운 광고시스템 업그레이드 이전(~2016/6/30)에 기존 시스템에 등록한 클릭초이스 광고의 이력만 해당하며,2016년 7월 1일 이후에 새로운 광고시스템에서 등록한 클릭초이스(웹사이트검색광고)의 검수이력 조회는 새로운 광고시스템에서 가능하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존 광고관리시스템 검수이력 조회 기능 종료]  ■ 종료일정: 2017년 2월 1일(수)■ 종료기능: - 기존 광고관리시스템 > 이력관리 > 검수이력(업체정보, 소재, 키워드)   확인하세요! - 종료되는 검수 이력은 (구) 검색광고관리시스템에서의 클릭초이스 검수이력입니다.   2016년 7월 1일 이후에 새로운 광고시스템에 등록하신 광고의 검수 이력은 새로운 광고시스템에서 모두 조회 가능합니다. - 클릭초이스플러스, 클릭초이스상품광고, 브랜드검색 이력 관리는 변경사항이 없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타]

[다음카카오] 개인정보취급방침 변경 사전 안내(9/23 적용)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새로운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에 관한 안내 말씀 드립니다.새롭게 바뀐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주요 개정사항]1. 개정 정보통신망법 상의 용어 변경사항 반영-개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상의 용어가 아래와 같이 변경됨에 따라 이를 반영합니다.-변경내용 요약: ‘취급’을 ‘처리’로,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로 용어 변경변경 전변경 후개인정보 취급개인정보 처리개인정보 관리책임자개인정보 보호책임자2. 개인정보 위탁업체의 변경-신용카드 결제 처리를 위한 개인정보 위탁업체를 추가합니다.수탁업체위탁업무 내용개인정보 이용기간(생략)(생략)(생략)(주)케이지이니시스신용카드 결제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에스씨아이평가정보(주)본인확인본인확인기관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므로 별도 저장하지 않음3. 이용자의 권리와 행사방법의 내용 추가-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권리에 대한 내용 추가변경 전변경 후7.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카카오는 이용자의 권리를 다음과 같이 보호하고 있습니다.1.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개인정보의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회원정보수정'(또는 '회원정보관리'등)을 클릭 후 본인확인절차를 거친 후 직접 조회/수정이 가능합니다.2. 언제든지 개인정보 제공에 관한 동의철회/회원가입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회원가입해지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탈퇴 가능합니다)3. 정확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을 위해 수정이 완료될 때까지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이용되거나 제공되지 않습니다.또한 이미 제 3자에게 제공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제공받은 자에게 사실을 알려 수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7.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카카오는 이용자의 권리를 다음과 같이 보호하고 있습니다.1.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개인정보의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회원정보수정'(또는 '회원정보관리'등)을 클릭 후 본인확인절차를 거친 후 직접 조회/수정이 가능합니다.2. 언제든지 개인정보 제공에 관한 동의철회/회원가입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회원가입해지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탈퇴 가능합니다)3.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법정대리인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법령상의 권리를 보장합니다.(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삭제, 개인정보처리정지요구권)4. 정확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을 위해 수정이 완료될 때까지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이용되거나 제공되지 않습니다.또한 이미 제3자에게 제공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제공받은 자에게 사실을 알려 수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개정시기]변경된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6년 9월 23일자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기타]

[다음카카오] 프리미엄링크 'PC 검색 제휴' 종료 안내 (9/19)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2016년 9월 19일(월)부터 다음 검색광고의 '검색 제휴'가 종료되어 제휴 매체사에 프리미엄링크 광고 노출이 종료됩니다. Daum과 Kakao 서비스 중심의 상품 개편을 위해 '검색 제휴'를 종료하게 되었으며, Kakao 광고는 보다 나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자 노력하겠습니다.아래 안내를 참고하시어 광고 운영에 차질 없으시길 바랍니다.■ 적용일 : 2016년 9월 19일(월) 오후 12시■ 적용 내용 :  1. 검색광고 '검색 제휴' 종료    제휴 매체사의 키워드 검색 결과에 '프리미엄링크'가 노출되었으나,      '검색 제휴'  종료로 9월 19일부터 제휴 매체사에 프리미엄링크 광고 노출이 중단됩니다.     < 검색광고 노출 영역 >     - PC 검색 포털 (유지) : Daum, NATE, Bing, Korea.com., GOMTV의 포털사이트 검색 결과에 노출     - PC 검색 제휴 (종료) : 제휴된 매체사 페이지의 검색 결과에 노출     - PC 컨텐츠 (유지) : Daum 및 제휴된 매체사 페이지의 콘텐츠 연관도를 고려하여 노출     - 모바일 검색 (유지) : Daum과 NATE 웹/앱에 검색 결과에 노출     - 모바일 컨텐츠 (유지) : 각종 인터넷 신문사 모바일 웹 / 인기게임 앱에 배너형 광고로 노출  2.  클릭스 시스템 > 검색광고 노출영역 선택 옵션 > 'PC 검색 제휴' 삭제    - 경로 : 클릭스 > 검색광고 캠페인 > 그룹 설정 > 노출영역 > 'PC 검색 제휴' 삭제■ 기타 안내 - 9월 19일(월) 적용일 이후 기간으로 '노출영역별 보고서' 조회 시 'PC 검색 제휴 네트워크' 노출영역 항목은    '0'으로 표기되며, 적용일 이전 데이터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ㄴ 경로 : 보고서 > 광고운영보고서 > 노출영역별 보고서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기타]

[다음카카오] 프리미엄링크 모바일검색 일부 키워드 종료 안내 (10/4)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2016년 10월 4일(화)자로 프리미엄링크 모바일검색 중 대출/보험/자동차(중고차,신차) 업종 키워드 광고 노출이 중단됩니다.Kakao 광고는 모바일 환경에 보다 최적화된 광고 상품을 제공하고자 대출/보험/자동차(중고차, 신차) 업종 키워드에 대해서 신규 모바일 상품을 출시하며, 이에 따라 프리미엄링크 모바일 검색을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프리미엄링크 모바일 검색을 집행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기존 상품 종료 후 신규 모바일 상품 등록을 통해모바일 검색을 계속하여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안내를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차질 없으시길 바라며, 더 좋은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프리미엄링크 모바일 검색 일부 키워드 종료 안내 ] ■ 적용 일정 : 2016년 10월 4일 (화) ■ 적용 내용 : 프리미엄링크 모바일 검색 중 일부 업종의 판매 및 노출 종료     -  해당 대상 : 대출, 보험, 자동차(중고차, 신차) 업종의 주요 키워드                             ㄴ 키워드 자세히 보기 : https://adplus.biz.daum.net/material/search/569 ※ 기존 프리미엄링크 모바일 검색을 집행하시는 광고주 중 해당 업종에 속하는 광고주님께서는 10월 4일이후    광고 노출이 종료되며, 신규 모바일 검색 상품을 통해 계속하여 모바일 검색광고를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자세히보기'를 클릭하여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 자세히보기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타]

[다음카카오] 9월 정기 추천키워드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다음카카오 9월 정기 추천키워드 공유드립니다. 9월~10월 시즈널 키워드, 업종 인기 키워드 등을 포함한 키워드 셋입니다. 추천키워드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활용 방법 및 자세한 컨텐츠는 하단URL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내부 마케터분들께 공유 부탁 드립니다. ☞ 9월 검색광고 추천키워드 다운로드 바로가기  ■ 고효율 마케터 추천키워드 (총 1,506개)- 9월~10월 시즈널 성격을 가진 키워드 셋입니다. - 업종 : 패션/미용, 결혼/출산/육아, 음식/식품, 생활/가전, 레저스포츠, 여행/캠핑, 건강           시즌(가을, 추석, 축제/행사) ■ 클릭율 5% 이상의 키워드 (총 2,262개) 해당 자료 활용 하시어 영업활동에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새로운 광고시스템 추적URL 기능 개선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네이버 클릭초이스를 운영하는 시스템이 새로운 광고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업그레이드 안내 바로가기) 새로운 광고시스템은 클릭된 광고에 대한 보다 다양한 정보를 광고주님께 제공합니다.추적URL 기능이 아래와 같이 개선되었으니 광고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새로운 광고시스템 추적URL 기능 개선 안내 ]■ 적용내용:  1. 기존의 '추적URL'은 새로운 광고시스템에서 '자동 추적URL 파라미터'로 명칭이 변경됩니다.  2. 새로운 광고시스템에서는 자동 추적URL 파라미터가 기존 5개에서 7개로 변경되며, 자동 추적URL 파라미터명과 값이 변경됩니다. (변경되는 추적url 파라미터에 관한 도움말 바로가기 ▷)  기존 검색광고시스템 - 설정 방법: 관리도구 > 추적URL 에서 추적URL ON- 추적URL ON 설정 시, 연결 URL에 다음과 같은 5개의 파라미터가 추가됨.NVKWD=여성의류&NVADKWD=여성의류&NVAR=PL&NVADRANK=4&NVADID=651128521+0CS1001JrtTeUjK90064    새로운 광고시스템- 설정 방법: 캠페인 설정 > 추적 기능 > 자동추적URL파라미터 선택- 자동 추적URL 파라미터 선택 시, 광고 연결 URL에 다음과 같은 7개의 파라미터가 추가됨.(광고그룹 고유ID, 매체 고유ID, 소재 고유ID, 키워드, 키워드ID, 이용자검색어, 광고의 순위)n_media=8753&n_query=여성의류&n_rank=1&n_ad_group=grp-a001-01-000000000005304&n_ad=nad-a001-01-000000000002274&n_keyword_id=nkw-a001-01-000000000015954&n_keyword=여성의류    *알아두세요! 1.'자동 추적URL 파라미터 개선'은 클릭초이스 광고에 한하며, 클릭초이스플러스, 클릭초이스상품광고의 추적URL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2. 기존 광고관리시스템에서 추적URL을 ON으로 설정했다면, 새로운 광고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 시 모든 캠페인의 [추적기능 > 자동추적URL 파라미터] 가 선택됩니다.3. 업그레이드 후 설정 변경을 원할 경우, '캠페인 설정' 메뉴에서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