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네이버

[네이버] 2016년 11월, 새로운 검색광고 상품을 출시합니다.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2016년 11월 더욱 새로워진 네이버 검색광고 상품 출시를 안내드립니다.

 

08|1506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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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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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 모먼트][상품] 카카오웹툰 오픈에 따른 게재지면 변경사항 안내 (8/1)

8/1(일), '다음웹툰'이 '카카오웹툰'으로 개편되면서 카카오모먼트 게재지면 변경이 있을 예정입니다. (▶카카오웹툰 바로가기) 기존 '다음웹툰'은 '다음' 게재지면에서 광고가 노출되었으나,'다음웹툰'이 '카카오웹툰'으로 개편되는 시점인 8/1(일)부터는 '카카오서비스' 게재지면을 선택해야만 '카카오웹툰'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를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적용일 : 2021년 8월 1일(일)[세부 일정]- 7/31(토) 0시 '다음웹툰' 종료되어 다음웹툰에 광고 미노출- 8/1(일) 0시 '카카오웹툰' 오픈에 따라 '카카오서비스' 게재지면 선택한 광고그룹 대상 광고 노출 시작  ■ 적용 사항 1) 카카오웹툰 게재지면 '다음' → '카카오서비스'로 변경- 카카오웹툰에 광고 노출을 원할 경우 게재지면을 '카카오서비스'로 선택해야 합니다.- 기존 '다음'을 선택하여 광고를 노출 중이던 광고그룹은 8/1(일) 이후 웹툰 지면에 광고는 미노출됩니다. 2) 적용 광고 유형  적용 광고 유형게재지면적용 사항소재 노출일카카오비즈보드디스플레이동영상카카오서비스'카카오웹툰'에 광고 노출8/1(일)부터 적용 - 카카오비즈보드 / 디스플레이 / 동영상 광고 유형에서 '카카오서비스' 게재지면 선택 시 '카카오웹툰'에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3) 광고 유형별 노출 위치※ 형태별 노출 시안은 서비스 오픈 이후,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의 광고 유형별 게재지면에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광고 유별별 게재지면)- 카카오비즈보드 : 작품홈 / 랭킹 / 선물함 / 요일 시간표- 디스플레이 / 동영상 : 작품 뷰어 하단    ※ 참고사항  - '카카오서비스'에는 '랜딩유형: URL'을 설정한 광고 소재만 노출됩니다. - 카카오톡, 다음, 카카오 서비스, 네트워크 게재지면 하위의 서비스별로 리포트가 구분되지 않습니다. - 카카오웹툰의 서비스 개편에 따른 광고 지면 위치 등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모든 광고 지면 위치 변경을 별도 공지하지 않습니다. - 카카오서비스로 안내하는 광고지면은 대표 지면 위주로 안내하며, 일부 안내되지 않은 광고 지면이 있을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신 경우,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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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9/13) - '시럽월렛-모바일', '웨더퐁-모바일', '행복쇼핑-PC/모바일'

2021년 9월 13일(월), '시럽월렛-모바일', '웨더퐁-모바일', '행복쇼핑-PC/모바일'이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 ■ 적용일: 2021년 9월 13일(월) ■ 적용 내용:  '시럽월렛-모바일', '웨더퐁-모바일', '행복쇼핑-PC/모바일' 페이지 내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시럽월렛-모바일' ㅣm.syrup.co.kr- 매체 소개 : 멤버십 카드, 쿠폰, 이벤트, 제로페이 등 소비 생활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창 및 검색결과페이지 하단 최대 9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이미지 등'웨더퐁-모바일' ㅣ모바일앱- 매체 소개 : 날씨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날씨정보 애플리케이션-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뉴스리스트 하단 최대 9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이미지 등'행복쇼핑-PC' ㅣhttp://www.pping.kr- 매체 소개 : PC, 노트북 등 디지털/가전부터 가구, 패션, 생활용품까지 가격비교정보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창 및 검색결과페이지 상단 최대 6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이미지 등 '행복쇼핑-모바일' ㅣhttps://m.pping.kr/- 매체 소개 : PC, 노트북 등 디지털/가전부터 가구, 패션, 생활용품까지 가격비교정보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창 및 검색결과페이지 상단 최대 6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이미지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 모바일 매체/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1년 9월 13일(월)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1년 9월 6일(월)에  광고시스템 접속 후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9/13) - '시럽월렛-모바일', '행복쇼핑-PC/모바일', '이토랜드-PC/모바일', '얼마공-PC'

2021년 9월 13일(월), '시럽월렛-모바일', '행복쇼핑-PC/모바일', '이토랜드-PC/모바일', '얼마공-PC'가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 ■ 적용일: 2021년 9월 13일(월) ■ 적용 내용:  '시럽월렛-모바일', '행복쇼핑-PC/모바일', '이토랜드-PC/모바일', '얼마공-PC' 페이지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시럽월렛-모바일' ㅣm.syrup.co.kr- 매체 소개 : 멤버십 카드, 쿠폰, 이벤트, 제로페이 등 소비 생활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창 및 검색결과페이지 하단 최대 5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이미지 등'행복쇼핑-PC' ㅣhttp://www.pping.kr- 매체 소개 : PC, 노트북 등 디지털/가전부터 가구, 패션, 생활용품까지 가격비교정보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창 및 검색결과페이지 하단 최대 10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이미지 등 '행복쇼핑-모바일' ㅣhttps://m.pping.kr/- 매체 소개 : PC, 노트북 등 디지털/가전부터 가구, 패션, 생활용품까지 가격비교정보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창 및 검색결과페이지 하단 최대 5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이미지 등'이토랜드-PC' ㅣhttp://www.etoland.co.kr- 매체 소개 : 인기게시판, 시사, 연예, 유머 등 게시글을 제공하는 종합커뮤니티 사이트-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 게시글목록, 컨텐츠페이지 하단 최대 2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이미지 등 '이토랜드-모바일' ㅣhttp://www.etoland.co.kr/plugin/mobile- 매체 소개 : 인기게시판, 시사, 연예, 유머 등 게시글을 제공하는 종합커뮤니티 사이트-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 게시글목록, 컨텐츠페이지 하단 최대 2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이미지 등'얼마공-PC' ㅣhttps://ulmagong.co.kr- 매체 소개 : 전국 렌탈업체 렌탈료 비교와 사은품 비교까지 가전제품렌탈 정보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페이지 상단 최대 3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이미지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 모바일 매체/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1년 9월 13일(월)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1년 9월 6일(월)에  광고시스템 접속 후   [파워링크 캠페인 > 광고그룹 설정 > 매체 설정]에서 해당 매체를 노출 제한 매체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네이버] 파워컨텐츠 모바일 일부 키워드 광고 노출 영역 변경 안내 (토픽별 검색결과)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VIEW’ 영역에 노출되고 있는 파워컨텐츠 광고가 일부 키워드에 한해 노출 영역이 변경됩니다.※ 토픽별 검색결과 영역 내 노출을 위해 별도로 준비해 주실 것은 없으며. 노출 영역이 변경되는 키워드는 이용자들의 검색결과에 따라 변동됩니다.이와 관련하여 몇 가지 사항 안내 드리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콘텐츠검색광고 ‘파워컨텐츠’ 노출 영역 변경 (일부 키워드)∙ 적용일2021년 9월 30일 (목) (※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적용 내용일부 키워드에서 모바일 파워컨텐츠 광고 노출 영역 변경 (VIEW 영역 → 토픽별 검색결과 영역)[예시화면] 파워컨텐츠 모바일 노출 영역 변경 (적용 키워드에 한함)네이버 검색결과에서는 다양한 정보 검색 의도를 모아 보여주는‘토픽별 검색결과’가 베타 서비스로 진행 중에 있으며 이번에 확대 시행됩니다.더 많은 정보를 효과적으로 검색 결과에 보여주고자 모바일 통합검색에서 서비스가 확대 시행될 예정입니다. (※ 확대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관련 사항 참고: 네이버 검색 공식블로그이용자들의 검색 의도가 반영된 페이지에 파워컨텐츠를 노출합니다.파워컨텐츠는 토픽별 검색결과 내에 ‘브랜드 콘텐츠’영역으로 노출되어 자연스러운 노출을 통해 보다 많은 이용자들에게 다가가며광고주분들께 더 큰 광고 효과를 가져다 드리고자 합니다.토픽별 검색결과 영역 / 더보기 예시통합검색에서 이용자 반응에 따라 토픽별 검색결과 내 ‘브랜드 콘텐츠’로 ‘상단’ 또는 ‘하단’에 2개씩 1,2순위가 노출됩니다.3순위 이후는 더보기 지면에서 노출 될 예정이고, 더보기 지면에서는 파워컨텐츠 광고만 노출 됩니다.노출 순위는 기존과 동일하게 광고주님이 작성해 주신 콘텐츠를 기반으로 검색어와의 연관도 및 입력해주신 입찰가를 함께 고려하여 최종 결정 됩니다.광고는 2개 단위로 노출되며 키워드 마다 노출 위치가 다를 수 있고 토픽별 검색결과의 노출 로직에 따라 수시 변경 될 수 있습니다.이렇게 토픽별 검색 결과가 노출되는 키워드는 지속적으로 확대 변동 될 수 있으며, 토픽별 검색 결과 노출 유무에 따라 파워컨텐츠가 노출되는 영역이 달라질 수 있음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토픽별 검색 결과가 노출되지 않는 키워드에서는 기존과 동일하게 VIEW 영역에서 광고가 노출됩니다.)검색어별 모바일 통합검색 노출 예시토픽별 검색결과 영역 내 노출을 위해 별도로 준비해 주실 것은 없습니다.현재 광고주센터내 등록되어 있는 광고 소재 내용을 토픽별 검색결과 영역에 맞는 형태로 자동 변환하여 노출시켜 드립니다.알아두세요!금번 모바일 통합검색 토픽별 검색결과 내 ‘브랜드 콘텐츠’ 영역 노출은 일부 키워드, 모바일 매체에서만 적용되며,해당하지 않는 키워드와 PC 매체의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VIEW 영역 내 노출 됩니다.노출 적용 키워드는 내부 로직에 의해서 유동적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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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검색 추천서비스 영역 노출 변경 안내

2021년 8월 19일(목)부터 네이버쇼핑 검색 추천서비스 영역 내 상품 노출 변경에 따라 쇼핑검색광고 노출 변경이 진행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진행 일정  - 2021년 8월 19일 (목) ■ 변경 대상  - 네이버쇼핑 검색 추천서비스 영역 내 쇼핑검색광고■ 영역  - 검색 추천서비스 영역     - PC 통합검색 FOR YOU 반응형      - 모바일 통합검색 FOR YOU 반응형     - 모바일 쇼핑검색 FOR YOU 반응형     - 모바일 쇼핑검색 FOR YOU 반응형 더보기     - PC 카탈로그 페이지 함께 보면 좋은 상품     - 모바일 카탈로그 페이지 함께 보면 좋은 상품■ 변경 내용- 상품 정보 노출 요소에 판매처 정보와 네이버페이(Npay) 아이콘 추가- 상품 정보 노출 순서는 “상품명 à 가격 à 판매처 / Npay 아이콘“ 순- 제품 카탈로그형의 경우 가격 정보를 “최저 000원” 형식으로 표기            ※ 알아두세요!- 광고 등록방법 및 노출순위 산정, 노출형태, 과금방식 등 기존 쇼핑검색광고 운영과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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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모바일 쇼핑검색 영역 노출 변경 안내

2021년 8월 5일(목)부터 쇼핑 서비스의 모바일 쇼핑검색 영역 노출 형태 변경에 따라 쇼핑검색광고 노출 변경이 진행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진행 일정   - 2020년 8월 5일(목)■ 변경 대상   - 네이버 모바일 쇼핑검색 영역에 노출되는 쇼핑검색광고 상품■ 영역   - 모바일 쇼핑검색 : 리스트뷰 / 이미지뷰■ 변경 내용   - 모바일 쇼핑검색 서비스 이미지뷰타입 노출 형태 변경에 따라 쇼핑검색광고 상품 노출 개수가 해당 형태에 맞게 변경됩니다.  - 광고에 대한 이용자 선택이 높은 일부 키워드에 대한 노출 개수 확대 적용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 이전 공지 보기 ✓ 모바일 쇼핑검색 서비스 이미지뷰타입 노출 형태 변경✓ 쇼핑검색광고 갯수 변경※ 알아두세요! · 광고 등록방법 및 노출순위 산정, 노출형태, 과금 방식 등 기존 쇼핑검색광고 운영과 동일합니다.   · 키워드별 광고 개수는 이용자 반응에 따라 결정되며,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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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제품카탈로그형 상세정보 확장소재 노출 방식 변경 안내

2021년 7월 29일(목)부터 네이버 쇼핑서비스에서 카탈로그 상품의 리뷰 노출 방식을 개편하여,쇼핑검색광고 제품카탈로그형 상세정보 확장소재의 노출 방식이 변경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진행 일정   - 2021년 7월 29일 (목)■ 변경 대상  - 제품카탈로그형 상세정보 확장소재■ 영역  - PC 통합검색 : 가전뷰  - 모바일 통합검색 – 가이드뷰 / 가전뷰  - 모바일 쇼핑검색 – 리스트뷰■ 변경 내용  - 제품카탈로그형 상세정보 확장소재 등록시 기존의 토픽별 사용자의 리뷰 중 관련된 특정 리뷰 하나를 추출해 노출하는 방식에서,     여러 사용자의 리뷰를 AI로 분석, 종합하여 토픽별로 하나의 문장으로 조합하여 보여주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 각 영역에서 노출되는 상세정보 확장소재 우측에 ⓘ 아이콘이 생성되며, 클릭시 변경된 AI 한줄요약 리뷰 서비스에 대한 안내 레이어가 노출됩니다. ※ 알아두세요! · 상세정보 확장소재의 노출 위치나, 갯수에는 변경이 없으며, 토픽별로 노출되는 리뷰가 여러 사용자의 리뷰를 AI가 한줄요약한 리뷰 내용으로 변경되어 노출됩니다.    · 상세정보 확장소재 등록 방법에는 변경없이 기존 방식과 동일하게 등록 가능하므로, 노출을 원하는 광고주분께서는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기존에 상세정보 확장소재가 등록된 상품의 경우, 별도의 설정 없이 변경 사항에 맞춰 리뷰 변경되어 노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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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쇼핑브랜드형, 신규 광고주 페이백 이벤트 안내 (~8월)

지난 2021년 6월 1일 쇼핑 브랜드형 광고의 집행 가능 광고주 확대 이후로, 더 많은 브랜드 광고주분들께서 쇼핑브랜드형 광고와 함께 하고 계십니다.브랜드패키지 가입 브랜드사가 더 많은 네이버쇼핑 이용자를 만날 수 있도록, 쇼핑브랜드형 신규 집행 광고주 분들께 비즈쿠폰 페이백을 지원합니다!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모바일, PC 쇼핑검색 지면 상단과 하단에 노출되는 브랜드 광고 상품입니다. 프로모션 안내이벤트 기간동안 '쇼핑브랜드형' 광고를 집행하시는 신규 광고주에게 집행하신 광고비의 50%를 무상 비즈쿠폰으로 돌려드립니다. · 기간 : 2021.07.01 ~ 2021.08.31· 대상 : 이벤트 기간 중 최초로 쇼핑브랜드형 광고 과금이 발생한 광고주 계정· 내용 : 기간 중 쇼핑브랜드형 집행 광고비의 50%를 무상 비즈쿠폰으로 지급 (월 1천만원 한도) (VAT 포함)※ 이벤트 참여에 따른 비즈쿠폰 지급은 9월 중 지급될 예정입니다.알아두세요!Q. 6월에 진행되었던 광고비 프로모션과 어떻게 다른가요? 이미 ‘쇼핑브랜드형’ 광고를 집행중인데, 이벤트 대상에 포함되나요?금번 진행되는 프로모션은 2021.07.01~2021.08.31 사이에 첫 광고비 집행이 발생한 쇼핑브랜드형 신규 광고주 대상으로 진행됩니다.(기존 광고주 대상 프로모션은 6월 30일 종료되며 무상 비즈쿠폰은 7월 중 지급 예정입니다.)Q. 5월에 쇼핑브랜드형 비즈채널을 생성하고 광고 소재를 등록했지만 과금 이력이 없습니다. 이벤트 대상에 포함되나요?네, 금번 프로모션은 이벤트 기간(2021.07.01~2021.08.31) 중 최초로 쇼핑브랜드형 광고비 과금이 발생한 계정을 대상으로 합니다.따라서, 6월 30일까지 쇼핑브랜드형 광고의 과금 이력이 없는 브랜드 광고주시라면 이벤트 대상에 포함됩니다.Q. 광고주 계정별 지급되나요?네, 집행하신 광고 계정 단위로 이벤트 금액을 산정하며, 해당 계정으로 무상 비즈쿠폰이 지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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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광고(Beta) 신규 지원 프로모션 안내

2021년 6월 28일 플레이스광고(Beta)의 노출이 시작됩니다.노출 이후 플레이스광고(Beta)에서의 첫 과금이 발생하는 신규 광고주님께첫 과금일로부터 60일 간의 광고비를 최대 10만원까지 비즈쿠폰으로 지원합니다.플레이스광고(Beta) 신규 지원 프로모션을 통해 부담없이 광고를 활용해 보고 효과를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적용 대상: 2021년 6월 28일 이후 플레이스광고(Beta)에서 첫 과금이 발생한 광고주 계정- 지원 기간: 첫 과금일로부터 60일 간 지원- 지원 금액: 첫 과금일을 포함하여 총 60일 간 발생한 유상 광고비를 최대 10만원까지 지원- 적용 상품: 플레이스광고(Beta) 한정- 지원 방법: 무상 비즈쿠폰 발급 (첫 과금 발생일로부터 61일째 되는 날 계정별로 지급, 쿠폰 발급일 기준 한달 이후 비즈머니로 자동 전환)플레이스광고(Beta) 상품 집행으로 과금이 발생하면 자동으로 참여되고, 첫 과금일로부터 61일 이후 무상비즈쿠폰을 발급해 드립니다.플레이스광고(Beta) 상품 안내 >플레이스광고 상품 등록 방법 >플레이스광고(Beta) 등록 바로가기 >알아두세요!-플레이스광고(Beta) 신규 지원 프로모션은 한번만 참여 가능합니다.-기존 검색광고 신규 지원 프로그램과는 별도이며, 해당 프로그램을 참여하셨던 분들도 플레이스광고(Beta)를 신규로 집행 시 참여 가능합니다.검색광고 신규 지원 프로그램 안내 >단, 플레이스광고(Beta)를 통해 과금된 광고비는 검색광고 신규 지원 프로그램 대상에서는 제외됩니다.-충전한 금액이 아닌, 광고비로 소진된 금액에 대해 발행됩니다.60일 간의 유상 소진액은 '광고시스템 > 비즈머니 > 비즈머니 관리> [소진 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발행된 비즈쿠폰은 '광고시스템 > 비즈머니 > 쿠폰관리' 에서 비즈머니로 전환 가능합니다.비즈머니 전환된 금액은 플레이스광고(Beta) 외의 광고에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비즈쿠폰은 발행된 계정(ID)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다른 아이디로 이동 및 현금으로 전환은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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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신규 플레이스광고(Beta), 등록 기능 오픈 안내

플레이스광고(Beta)'는 내 업체를 검색하는 사용자에게 노출되는 지역광고주 대상 광고 상품으로,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한 업체를 연동하여 간단하게 광고를 등록하여 노출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광고 상품소개 공지 바로가기 > 1. 새 캠페인 생성 단계에서 '플레이스 유형' 캠페인을 선택합니다. 2. 광고 그룹 유형으로 '플레이스 검색'을 선택합니다.* 지역소상공인광고는 기존과 동일하게 '지역소상공인광고' 그룹 유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지역 소상공인광고란? 지역소상공인광고는 네이버 콘텐츠 서비스를 이용하는 내 지역 사용자에게 노출하는 배너 광고입니다. 자세히 보기 3. 플레이스광고(Beta) 집행을 위해서는 스마트플레이스 업체(비즈채널) 연동이 필요합니다.- 간단히 네이버 인증을 통해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되어 있는 업체 중 광고 하고자 하는 업체를 선택하세요. 4. 그룹 일일허용예산을 입력해 주세요. 노출 지역을 설정하고 싶으시면 '고급옵션 > 지역'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하루 동안 해당 그룹에서 광고 비용으로 지불하고자 하는 예산을 입력해 주세요.* 최소 50원에서 최대 2만원까지 입력 가능합니다.- 지역설정은 모든 지역이 기본으로 셋팅되어 있으며, 변경하여 광고 노출 지역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외에도 고급옵션에서 요일/시간대, 매체, 연령대, 성별 등 전략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설정 > 5. 연동된 업체의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정보를 활용하여 광고 소재를 구성합니다.- 광고용 이미지를 별도로 등록 /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용 '업체홍보문구'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업체홍보문구' 를 입력하면, 광고 노출 시 네이버가 제공하는 홍보성 텍스트나 N예약 혜택 문구를 대체하여노출될 수 있습니다.- 의료기관(Ex. 병 / 의원, 한방병원 / 한의원, 치과병원 / 치과의원, 조산원)의 경우, 소관 협회로부터 ‘의료광고사전심의’를 받아야 하며,심의받은 소재와 해당 소재에 대한 심의필번호를 광고시스템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스마트주문을 제공하고 있는 음식점 업종의 경우, 광고 등록 후 확장 소재 등록을 통해 스마트주문형 템플릿으로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알아두세요 !플레이스광고(Beta)는 별도 키워드 등록 없이, 내 업체와 연관된 키워드에 자동으로 매칭되어 노출되게 됩니다.따라서 키워드별 입찰가 입력은 필요 없으며, 업체(=광고그룹) 기준으로 입찰가를 입력하시면 자동 매칭되는 모든 키워드에 해당 입찰가로 반영되게 됩니다.모든 광고주들이 플레이스광고(Beta)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오픈 후 약 3달 동안 (2021.9.30까지) 은 입찰가 입력없이 일괄 50원 최저가 금액으로,모든 광고주가 균등하게 랜덤 노출됩니다.플레이스광고(Beta)는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 중 광고하고자 하는 업체를 선택하여 광고를 등록하게 됩니다.때문에, 광고 집행을 위해서는 먼저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가 있어야 합니다.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를 확인해주시고, 만일 등록된 업체가 없다면 등록부터 진행해 주세요.(신규등록은 완료까지 업무일기준 2시간에서 5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스마트플레이스 등록 업체 확인하기  스마트플레이스 신규 등록하기  스마트플레이스 신규 등록 도움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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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전체 상품/서비스 시스템 결제 이벤트/기타 쇼핑브랜드형 “브랜드라이브” 확장소재의 다시보기 제공 변경 안내

2021년 6월 23일부터 쇼핑검색광고-쇼핑브랜드형 “브랜드라이브” 확장소재의 노출 가능 조건이 변경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쇼핑브랜드형 "브랜드라이브" 확장소재 다시보기 제공]  ■ 적용 일정   - 2021년 6월 23일 (수) ■ 변경 내용  - “브랜드라이브” 확장소재의 방송이 종료된 경우 광고주센터에서 해당 확장소재가 자동으로 노출중지됐지만, 앞으로는 노출가능 상태로 유지됩니다.  - 모바일 쇼핑검색 상단에서 종료된 방송이 다시보기 가능한 컨텐츠로 노출되며, 클릭 시 과금됩니다.<노출 예시>모바일 쇼핑검색 상단에서 브랜드라이브 강조 표시 없이 노출됩니다.※ 알아두세요! · 방송종료로 인해 노출중지 되었던 기존 소재는 노출가능 상태로 자동 전환되지 않습니다. 해당 브랜드라이브를 광고 확장소재로 노출하기 위해서는 삭제 후 재등록이 필요합니다. · 쇼핑라이브 방송 종료 후, 방송 상품의 판매 가능 상태는 확장소재의 노출 가능 상태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다시보기 방송에서 상품 구입이 불가능한 경우, 광고 효율 관리를 위해 확장소재를 직접 OFF할 수 있습니다. · 다시보기 방송은 모바일 쇼핑검색 상단 영역에서만 노출이 가능하며, 클릭 시 과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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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모바일 브랜드검색, '쇼핑라이브' 추가 노출 안내

2021년 6월 10일(목)부터 모바일 브랜드검색 광고 소재에 '쇼핑라이브'정보를 추가 노출할 수 있습니다.브랜드검색 소재 입력 시 '방송 ID'를 입력하시면 추가 비용 없이 방송 상태 및 정보가 연동되어 노출됩니다.[모바일 브랜드 검색 광고 - '쇼핑라이브' 소재 요소 추가]■ 적용 일정2021년 6월 10일 (목)■ 적용 대상모바일 브랜드검색 광고 전체■ 변경 내용■ 방송 상태에 따른 노출 UI, 연동 정보알아두세요!Q.네이버 쇼핑라이브 정보를 네이버 브랜드 검색 소재에 어떻게 추가 노출할 수 있나요?모바일 브랜드검색 소재 입력 시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 ID만 추가 입력해주시면 브랜드 검색 광고가 노출 될 때방송 상태를 확인하여 자동으로 UI와 방송 정보가 연동되어 노출됩니다.Q.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추가 노출하면 광고비가 변경되나요?아닙니다. 모바일 브랜드검색 소재에 쇼핑라이브를 추가 노출하더라도 광고비는 동일합니다.Q.네이버 외 다른 쇼핑라이브도 연동할 수 있나요?네이버 쇼핑라이브 외 다른 라이브 방송 정보는 연동 노출이 불가합니다.Q.네이버 쇼핑라이브 캘린더에 등록되지 않은 방송입니다. 브랜드검색 소재에 추가 노출할 수 있나요?네, 가능합니다.네이버 쇼핑라이브 캘린더 등록여부와 관계 없이 방송ID만 있다면 추가 등록 및 노출이 가능합니다.Q.쇼핑라이브 방송 정보는 브랜드검색 계약 내 모든 소재에 일괄 적용 되나요?아닙니다.노출하고자 하는 소재에 대해서만 별도로 방송ID를 입력해야만 연동 노출이 되므로 계약 내 모든 소재에 일괄 반영되지 않습니다.Q.브랜드검색에 노출되는 쇼핑라이브 방송 상태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나요?브랜드검색 광고가 노출되는 시점에 쇼핑라이브 방송 상태를 확인하여 자동 반영되며디바이스, 통신 등 여러 환경 등의 영향을 감안하여 최대 5분까지 실제 방송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브랜드검색 – 쇼핑라이브 연동 가이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