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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클릭초이스 제휴사이트 (꼬망세/모바일만개의레시피) 확대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가 '꼬망세', '모바일만개의레시피'와 제휴를 맺고 클릭초이스 노출 매체를 확대합니다.

2016년 4월 21일(목) 부터는 위 제휴사이트에 클릭초이스 광고를 노출하실 수 있습니다.

 

[ 클릭초이스 노출 영역 확대 ]

 

■ 적용일 2016년 4월 21일 (목)

 

■ 적용 내용
'꼬망세', '모바일만개의레시피'와의 신규 제휴를 통해 클릭초이스 노출 매체 확대

위 매체는 [클릭초이스 > 컨텐츠 네트워크 > 컨텐츠 파트너] 에서 확인 및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 꼬망세 (edupre.co.kr)
- 매체 소개 : 유아교육 포털, 어린이집 유치원 유아 월간지 잡지 발행, 구인구직, 육아관련 컨텐츠 제공
-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 페이지 상단 최대 3개 노출, 하단 최대 5개 노출  
- 광고 노출 형태 : 제목, 표시 URL, 설명
  
* 모바일만개의레시피 (m.10000recipe.com)
- 매체 소개 : 5만4천여건 이상의 요리레시피 정보 제공, 추천 레시피, 인기쿡방 레시피 제공 
-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모바일 통합검색 상단 최대 3개 노출
- 광고 노출 형태 : 제목, 표시 URL, 설명
 

 


※ 알아두세요!
클릭초이스 '컨텐츠 네트워크 > 컨텐츠 파트너'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2016년 4월 20일(수), 광고관리시스템에 컨텐츠 파트너 '꼬망세'와 '모바일만개의레시피'의 광고 노출을 켜고 끌 수 있는 기능이 오픈됩니다. [광고관리 > 그룹 전략 변경 > 매체전략 > 컨텐츠 파트너 세부매체관리]에서 광고 노출 여부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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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안내] 모바일 파워링크 더보기 영역 신규 확장소재 노출(홍보영상)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5월 29일(수)부터 사이트검색광고에 신규 확장소재 ‘홍보 영상’이 추가됩니다. 사이트검색광고를 집행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신규 확장소재 ‘홍보 영상’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2019년 5월 29일(수)                       ※ 2019년 5월 15(수)부터 광고시스템에서 확장소재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 적용 영역 : 모바일 파워링크 더보기 영역                       ※ 하반기 중,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에도 노출될 예정입니다.■ '홍보 영상' 확장소재 특징- 네이버TV에 등록된 광고주의 영상을 확장소재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파워링크 더보기 영역에서 재생되고, 링크 클릭 시 광고주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노출 로직 및 노출 예시  ‘홍보 영상’은 아래 2가지 중 한 형태로 노출됩니다.1) 광고그룹에 '홍보 영상'이 등록되어 있다면, 등록된 '홍보 영상' 중 1개가 광고에 항상 노출됩니다.  2) 광고그룹에 2개 이상의 ‘홍보 영상’이 등록되어 있다면, 광고 하단에 N개 형태로도 노출될 수 있습니다. (최대 5개까지 노출)■ 확장소재 작동 방식  - 동영상 썸네일을 클릭하면 영상이 재생되고, 동영상 재생화면 하단의 확장소재 링크를 클릭하면 광고주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과금 방식- 과금 방식은 2가지입니다. 동영상이 재생되거나(CPV) 또는 동영상 재생화면 하단의 확장소재 링크 클릭 시 과금(CPC)됩니다.  ■ 등록 방법- 먼저 ‘네이버TV 비즈채널’을 등록한 후, ‘홍보 영상’ 확장소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등록방법은 아래 도움말을 참고하세요.   홍보 영상 확장소재 등록 방법>  ■ 확장소재 구성 요소- ‘홍보 영상’ 확장소재는 동영상 썸네일, 동영상 제목 등으로 구성됩니다.  광고시스템에서 입력해야 하는 필수 요소는 3가지(동영상, 동영상 썸네일 1, 동영상 제목 1)이며, 나머지는 네이버TV에 등록된 정보가 노출됩니다. ■ 제한 업종 및 키워드- 다음 업종은 ‘홍보 영상’ 등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병의원, 성인, 대부업, 주류, 속옷- 다음 업종은 후기 형식의 동영상 등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의료기기, 의약품, 식품, 유사투자자문업을 제외한 금융투자상품광고(증권사 등)- 성인키워드에는 노출이 제한됩니다.※ 알아두세요!- ‘홍보 영상’은 광고그룹 단위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광고그룹 당 최대 5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홍보 영상' 확장소재를 등록하려면 네이버TV 채널 개설 및 광고시스템과의 연동이 필요합니다. 네이버 TV란?- 5월 15일(수)부터 광고시스템에서 홍보영상 등록을 위한 비즈채널 생성시 네이버TV 채널 개설 및 동영상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 이미지 확장소재(‘파워링크 이미지’, ‘이미지형 서브링크’)와 ‘홍보 영상’은 한 광고에서 동시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FAQQ. 광고그룹에 여러 개의 ‘홍보 영상’이 등록된 경우 항상 N개 형태로 노출되나요?A. 아니오, ‘홍보 영상’ N개 형태는 광고그룹에 등록된 ‘추가제목’, ‘홍보문구’, ‘서브링크’, ‘가격링크’, ‘이미지형 서브링크’, ‘플레이스정보’, ‘네이버예약’과 번갈아 노출됩니다.     따라서 광고 그룹에 여러 개의 ‘홍보 영상’이 등록되어 있다면 기본적으로 ‘홍보 영상’이 1개 형태로 노출되다가 차례가 되면 N개 형태로 노출됩니다.Q. 광고그룹에 여러 개의 ‘홍보 영상’이 등록된 경우 노출될 동영상과 순서는 어떻게 결정되나요?A. ‘홍보 영상’이 1개 형태로 노출될 때는 광고그룹에 등록된 동영상 중에서 노출될 동영상이 임의로 선택됩니다.     ‘홍보 영상’이 N개 형태로 노출될 때는 광고그룹에 등록된 동영상이 모두 노출되며, 노출 순서는 임의로 정해집니다.Q. 동영상 재생화면 하단의 링크(확장소재 구성 요소의 ‘동영상 제목 2’) 클릭 시 어디로 연결되나요?A. 클릭 시 광고주가 입력한 소재의 연결URL로 이동합니다. 단, 키워드 연결URL을 사용 중이라면 키워드 연결URL이 우선 적용됩니다.Q. 등록 가능한 동영상 포맷은 어떻게 되나요?A. 다음과 같습니다.    - 파일형식: MPEG(MP4), AVI, WMV    - 동영상 파일 크기: 8GB 이하    - 동영상 재생 시간: 최소 재생시간 5초, 최대 재생시간 7시간      ※ 해상도 480p 이상, 16:9 비율 영상을 권장합니다.      ※ 네이버TV 멀티트랙 동영상, 360VR 영상은 등록이 제한됩니다.Q. 이용자 후기 동영상을 ‘홍보 영상’으로 등록할 수 있나요?A. 네, 가능합니다. 다만 해당 동영상이 광고주의 네이버TV 채널에 등록되어야 하며, 광고주가 해당 동영상을 광고에 활용할 권한을 가지거나,     저작권자로부터 광고 활용에 대한 허락을 받은 상태여야 합니다.     만일 해당 영상이 상품/서비스 또는 금전적인 이득을 제공하는 대가로 작성된 ‘대가성 후기’ 라면, 확장소재 등록 시 ‘대가성 후기 여부’에 체크를 해야 합니다.     이 경우 ‘홍보 영상’ 확장소재 하단에 아래와 같은 문구가 노출됩니다.    | “본 창작자에게는 소정의 저작료가 지급되었습니다.”사이트검색광고 '홍보영상' 확장소재 UI 가 일부 변경되어 안내드립니다.'홍보영상' 집행을 준비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변경사항- 동영상 조회수, 등록일이 확장소재 UI에서 제외되었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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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안내] 신규 확장소재 "계산하기" 오픈 예정 안내 (예정)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금융/보험 업종에 한하여, PC와 모바일 프리미엄링크에 신규 확장소재 [계산하기]의 노출이 가능해 집니다.보험료 계산, 대출 한도/이자 계산 등의 기능을 제공할 경우, '계산하기' 소재를 활용해보세요.◼︎ 적용일시 : 2019년 6월 4일 오후 2시 경■ 적용영역 : PC와 모바일 다음, 카카오톡 #탭, 통합검색결과 프리미엄링크 영역◼︎ 적용 대상- 보험/대출 업종 (광고대상 기준)- 계산하기의 연결 URL에 보험료/한도/이자 등, 가격을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된 경우◼︎ 적용 방법- 기존 확장소재와 동일하게 확장소재 등록 시 계산하기 추가- 경로 : 광고관리 > 확장소재 탭 > [+새확장소재] > 계산하기   ◼︎ 적용 내용  - 모바일/pc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 '계산' 버튼이 노출 됩니다.  - 이용자가 '계산' 버튼 클릭 시, 광고주가 설정한 URL 로 연결 됩니다.  - 계산하기 버튼은 다른 확장소재와 함께 노출되지 않습니다.  - 계산하기 버튼과 전화/톡문의 버튼은 함께 노출되지 않습니다. 계산하기 외의 다른 확장소재는 전화/톡문의 버튼과 함께 노출 됩니다.  - 기존 확장소재와 동일하게 클릭당 과금(CPC)되며, 확장소재 보고서에서 리포트 확인 가능합니다.MO PC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공지]사이트검색광고 파워링크이미지 확장소재 노출 업종 확대 안내 (금융/보험)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2019년 5월 29일(수)부터 사이트검색광고 파워링크이미지 확장소재의 노출 업종이 일부 확대될 예정입니다. 이미지는 등록 후 1-2일의 검수 시간이 소요되니, 이미지 등록을 원하시는 광고주님은 지금 바로 광고주센터에서 등록하여 미리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파워링크 확장소재 "파워링크 이미지" 등록방법 확인하기 ​[사이트검색광고 파워링크이미지 확장소재 노출 업종 확대 안내]​■ 적용 일정 - 2019년 5월 29일(수)부터 등록 및 노출 가능 ​ ■ 적용 대상 - 금융/보험 업종​■ 적용 내용 - 은행, 보험, 증권, 신용카드, 대출, 재테크 등을 포함하는 모든 금융/보험 업종에 대해 파워링크이미지 등록 및 노출 적용 - PC와 모바일 영역 모두 노출 적용​​※ 알아두세요! - 파워링크이미지는 등록 후, 1~2 영업일 이내 검토가 진행되며 검토 통과 후 노출이 가능합니다. - 파워링크이미지는 전화 및 계산 확장소재보다 우선 노출됩니다. (파워링크이미지가 노출가능 상태일 경우, 전화와 계산은 노출되지 않음) - 파워링크이미지에서 발생한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 (클릭당 과금되는 CPC 방식)- 파워링크이미지의 검수 기준은 아래 링크에서 상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관련있는 이미지     ​▶품질높은 이미지       ​▶적절한 이미지  ※ FAQ Q:  기존에 활용하던 전화, 계산 확장소재와 번갈아 가면서 노출할 수는 없나요? A:  파워링크이미지, 전화, 계산 확장소재는 번갈아 노출되지 않고, 우선 순위에 따라 하나만 고정 노출됩니다.      (우선 순위는 파워링크이미지 > 계산 > 전화 순)     이는 서브링크, 가격링크 등 성과기반으로 노출되는 확장소재의 성과를 보다 안정적이고 정확하게 측정하기 위함이오니 양해 바랍니다.  ​Q:  파워링크이미지에 업체의 CI/로고/마크가 포함되어도 되나요? A:  CI/로고/마크만으로 구성된 이미지는 원칙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제품이나 서비스의 이미지에 CI/로고/마크가 일부 포함되는 경우에는 허용될 수 있습니다.  ​Q:  파워링크이미지에 전화번호, 이자, 금리와 같은 정보가 포함되어도 되나요? A:  전화번호, 이자, 금리 등의 정보가 포함된 이미지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와 같은 정보의 노출을 원하실 경우, 다른 확장소재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카카오][상품]쇼핑 트렌드 개편 및 변경 사항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모바일 다음 > 연예탭에 노출되고 있는 쇼핑 트렌드의 주요 개편 및 변경 사항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 개편 사항 안내1. 적용일 : 2019년 05월 30일 - (적용예정) ※ 적용 완료되면 공지사항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2. 개편 사항1) 소재 카테고리 확장  - 변경 전 : 쇼핑 카테고리 (의류, 식품, 가구/인테리어, 전자, 꽃배달, 패션잡화, 명품, 취미용품 등)의 소재에 한하여 광고 노출이 가능 - 변경 후 : 전체 소재 카테고리에서 광고 노출 가능 2) 소재 변경 - 변경 전  (1) 광고 목적 :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목적 설정 없이 광고하기 (2) 소재 등록 : 썸네일피드  - 변경 후  (1) 광고 목적 :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목적 설정 없이 광고하기, 동영상 홍보하기, 전환 늘리기 (2) 소재 등록 : 배너형 (1200x600), 이미지피드 (홍보이미지, 타이틀, 행동유도문구), 동영상배너 (동영상, 타이틀, 행동유도문구)  (☞가이드북 바로가기) 3) 노출 UI 변경 - 변경 전 : 3x3 구성의 UI (☞바로가기) - 변경 후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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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상품]디스플레이광고 노출 영역 변동_다음(PC)>카페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5월 30일(목), 다음(PC) 카페 개편으로 인하여 광고 영역이 추가 및 삭제되어 안내 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적용일 : 2019년 5월 30일 (목) - 적용 예정 ◼︎ 적용 위치 : 다음(PC) > 카페 ◼︎ 적용 내용   1.  썸네일피드 광고 영역 추가        (1) 노출영역 추가 위치 : 다음(PC) > 카페 홈 > 카페 인기글 리스트 7번째              ※ 5월 30일, 카페 홈 하단에 '카페 인기글' 영역이 신설되며, 해당 리스트 7번째 영역에 썸네일피드가 노출됩니다.  <노출예시>          (2) 적용 대상 : 디스플레이광고 > 네이티브 > 썸네일피드              ㄴ 소재 구성 요소 : 홍보이미지, 타이틀, 프로필이름                             ※ 노출 영역이 확대됨에 따라 광고 비용이 증가할 수 있으니 일 예산과 입찰 금액을 점검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2. 배너 광고 영역 삭제       (1) 노출영역 삭제 위치              - 다음(PC) > 카페 홈 > 우측 로그인창 하단             - 다음(PC) > 카페 > 개별 카페 글작성 완료 페이지       (2) 적용 대상 : 디스플레이광고 > 배너 (250×250)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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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상품]디스플레이광고 노출 영역 추가_m.다음>연예/스포츠 탭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m.Daum의 연예 & 스포츠 탭 내 상단에 배너 광고가 노출될 예정입니다.노출 영역이 추가됨에 따라 광고비용이 증가할 수 있으니 아래 안내사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 내용 안내 1. 적용일 : 2019.05.30 (목) - 적용예정 2. 적용 소재 : 디스플레이 광고 > 배너형 (640x200) 3. 노출 위치 : m.Daum > 연예 탭 / 스포츠 탭     4. 노출 방법     (1) 광고 목적 : 목적 없이 광고하기,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전환 늘리기     (2) 디바이스 및 게재지면 설정 : 디바이스 - 모바일, 전체 / 게재지면 - 다음, 전체     (3) 소재 등록 : 배너형 (사이즈 : 640x200) (☞가이드북 바로가기) <노출 예시> ※ 참고사항(1) 배너(640x200) 소재 등록 (2) 디바이스를 전체 또는 모바일로 선택 (3) 게재지면을 다음으로 선택해 놓으신 경우,트래픽이 증대됨에 따라 소진액이 증가될 수 있습니다. 일 예산과 입찰 금액을 점검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카카오][안내] 확장소재 노출영역 확장(PC컨텐츠)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 )'프리미엄 링크'와 '모바일 컨텐츠' 영역에만 적용되었던 확장소재가 'PC 컨텐츠' 영역으로 확대 적용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적용일 : 2019년 05월 29일 (수요일)■ 적용지면 : 'PC 컨텐츠' 노출지면 중 PC Daum 뉴스, 스포츠, 연예 지면 일부■ 적용대상 : 확장소재 중 썸네일이미지타입■ 상세 내용- 확장소재 중 '썸네일 이미지' 타입이 심사승인 상태이면서 'PC 컨텐츠' 지면 전략설정되어 있다면, 일반소재 및 썸네일이미지가 포함된 소재가 PC Daum 뉴스, 스포츠 연예지면 일부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노출 및 클릭 집계는 기존 보고서(확장소재 보고서)에 합산됩니다.- 개별지면에 대한 노출전략 설정은 불가능 합니다.- 노출 지면 확장에 따라 노출량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현재 'PC 컨텐츠' 영역을 운영 중인 그룹이 있다면 그룹의 일 예산 설정을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적용 예시 ■ 성과 확인확장소재 보고서에서 확장소재의 컨텐츠 노출지면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보고서는 다음과 같습니다.1. Kakao 키워드광고 다이렉트 > 광고관리 > 확장소재2. Kakao 키워드광고 다이렉트 > 보고서 > 광고운영보고서 > 확장소재3. Kakao 키워드광고 다이렉트 > 보고서 > 다운로드보고서 > 확장소재4. Kakao 키워드광고 다이렉트 > 보고서 > 다운로드보고서 > 계정단위보고서 > 확장소재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공지] 기능업데이트 : 자동 규칙 추가 기능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 )지난 3월 6일 부터 제공해 드렸던 '자동 규칙' 기능에추가 기능을 제공해드리게 되어 안 드립니다. (지난 공지 확인하기)아래 내용을 확인 하시어, 광고 운영에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추가 기능 : 자동 규칙 , '하루 예산 변경하기' 유형 추가 , 규칙당 등록 개수 100개로 확대​■ 제공 일시 :  2019년 5월 29일(수) 17시 이후 ■ 기능 설명 :​1) 현재, 이메일 받기, 입찰가 변경하기, OFF 하기 3가지 작업을 자동 규칙으로 등록 할 수 있으며,이번에 '하루 예산 변경하기' 기능이 추가 될 예정입니다. 가령 아래의 예시 같은 작업을 자동규칙으로등록 할 수 있습니다. ​예) 어제 A 캠페인의 클릭수가 100보다 크거나 같으면,매일 06시-09시 사이에 하루예산을 10,000 에서 20,000으로 증액 ​2) 현재 하나의 자동 규칙 당 설정 가능한 대상 개수는 20개 이며,이번 업데이트를 통하여 한 규칙 당 최대 100개 까지 등록 개수가 확대 됩니다.​예) 하나의 자동 규칙당, 등록할 수 있는 키워드 개수가 최대 20개에서 100개까지 확대알아두세요. ​- 자동 규칙 기능은 단순히 내가 설정한 조건으로, 시스템이 설정한 작업을 대신 수행해 주는 기능입니다   자동 규칙 기능에 대하여 잘못 이해 하여 조건등을 잘못 설정하는 경우, 의도하지 않는 결과로 동작 할 수 있으니   자동 규칙 사용전 각종 도움말을 충분히 숙지 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자동규칙에 관한 각종 안내 사항들은 지난 공지 또는 아래의 도움말 링크들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동규칙 사용방법 도움말 확인하기 / 자동 규칙 활용 예시 도움말 확인하기 / 자동 규칙 사용시 주의 사항 도움말 확인하기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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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상품]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오픈

안녕하세요 : )아이디어키입니다. 카카오톡의 채팅목록탭에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가 오픈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안내 1.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란?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는 카카오톡 채팅목록탭의 메가트래픽을 활용하여     프리미엄 랜딩과 시나리오를 통해 최적의 브랜드 광고를 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1) 광고 목적에 따라 보장형 광고와 성과형 광고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메가트래픽을 활용해 강력한 브랜딩의 보장형 광고 또는 퍼포먼스 중심의 성과형 광고가 가능합니다.     2) 다양한 랜딩 페이지(브랜드탭, 애드뷰, 챗봇, 카카오의 커머스 플랫폼)를 제공합니다.         톡 안에서 연결되는 다양한 랜딩을 통해 광고주가 원하는 최종 액션으로 안내합니다.     ▶︎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상품소개 페이지 바로가기  2. 광고 노출 시작일 : 2019년 5월 2일 (목) 순차적으로 적용  3. 노출 위치 : 카카오톡 최신버전 앱(v 8.3.5) 채팅목록탭 화면 내     * 위치 최적화 테스트 진행 예정이기 때문에 노출 상세 위치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FAQQ1.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는 어떻게 진행할 수 있나요?A1.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는 카카오톡 사용성을 고려하여 현재 일부 광고주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을 진행한 후 정식 오픈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진행 조건 및 광고주별 집행 가능 여부에 대한 문의는 카카오 내부 담당자에게 요청하시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Q2. 보장형과 성과형의 광고계정 생성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A2.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구매 방식에 따라 보장형과 성과형의 각각의 광고계정으로 운영이 필요합니다.      성과형 광고는 기존과 같이 카카오모먼트를 통해 광고계정 생성 가능하며, 기존 광고계정으로도 베타 권한이 부여되면 광고 집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단, 보장형 광고는 카카오모먼트를 통해 직접 광고계정 생성이 불가하기 때문에 카카오 내부 담당자에게 집행 요청을 주시기 바랍니다. Q3.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로 등록한 소재의 사용자당 노출 횟수가 궁금합니다.A3.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소재는 소재 프리퀀시를 통해 사용자당 소재 노출 횟수를 1회~3회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톡에서는 보장형 광고가 최대 3회 우선 노출되며, 이후 성과형 광고가 최대 3회 노출되어 사용자당 최대 6회까지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가 노출됩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카카오][심사] 디스플레이광고 소재 제작 가이드 안내

안녕하세요 : )아이디어키입니다. 카카오 디스플레이광고의 소재 제작에 대해 이해도를 높이고, 도움을 드리고자 '소재 제작 가이드'를 공유드립니다.'소재 제작 가이드' 내에는 소재 유형별 Good/Bad 케이스의 예시를 포함하고 있으니, 심사 시 보류될 수 있는 소재 유형에 대해서도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카카오 디스플레이광고 소재 제작 가이드    ▶ 확인하기 ■ 소재 제작 가이드 상세 내용 - 소재 공통 제작 가이드 (광고 이미지/광고 이미지 내 텍스트/광고텍스트/광고 동영상/연결화면) - 유형별 제작 가이드 (배너 광고/네이티브 광고/동영상 광고) 해당 제작 가이드는 소재에 대한 가이드만 담고 있으며,기본 심사정책과 업종 가이드는 '카카오모먼트 광고만들기'의 심사청책 부분을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모먼트 광고만들기 ▶ 확인하기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카카오][안내] 확장소재 맞춤제안 기능 개선 및 다이렉트 도입 예정

안녕하세요 : )아이디어키입니다.Kakao에서 확장소재를 제안하여 광고주께서 제작할 필요없이 클릭 한번으로 바로 노출할 수 있도록도와 드리는 확장소재 맞춤제안 기능이 Kakao키워드광고 다이렉트에 2019년 5월 28일 오픈 됩니다.확장소재를 노출하여 더욱 효율적이고 주목도 있는 광고를 집행해 보시기 바랍니다.1) 확장소재 맞춤제안 광고주 다이렉트 오픈 ◼︎ 적용일시 : 2019년 5월 28일 오후 2시◼︎ 적용내용 : 확장소재 맞춤제안 / 다이렉트 오픈◼︎ 확장소재 맞춤제안 위치 : Kakao키워드광고 다이렉트 > 광고관리 > 왼쪽 하단 "확장소재 맞춤제안" 탭 클릭 ◼︎ 확장소재 맞춤제안이란? - 광고주분들의 확장소재 등록에 참고하실 수 있도록, 광고주의 광고 등록 현황, 업종 특성, 시즌 변화, 효율 데이터 등을 고려하여 그룹에 즉시 등록할 수 있는 제안내용을 수시로 제공하는 참고 데이터 제공 메뉴 입니다. - 확장소재 썸네일이미지 타입을 대상으로 합니다. (추후 다른 타입으로 확장 예정)◼︎ FAQ1. 확장소재 맞춤제안을 제공 받지 못했다면 어떻게 하나요? : 확장소재 맞춤제안은 신청을 통해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확장소재 맞춤제안의 신규/추가 업데이트를 원하실 경우 광고주가 직접 담당 마케터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마케터가 확장소재 맞춤제안을 제공 받기 원하실 경우 확장소재 맞춤제안의 신규/추가 업데이트를 원하실 경우 문의게시판을 통해 신청해주세요. [프리미엄링크 > 운영 > 확장소재 맞춤제안 신청/문의]2. 맞춤제안의 제안 기준이 무엇인가요? : 맞춤제안은 광고주님의 광고 등록 현황, 업종 특성, 시즌 변화, 효율 데이터 등을 고려하여 내부 로직에 의하여 선정됩니다. 현재는 썸네일이미지 타입만 제공하고 있으며, 추후 기능 업데이트를 통하여 추가적으로 타입이 제공될 예정입니다.확장소재 관련 소개 및 FAQ는 하단 URL 클릭시 확인 가능합니다.▶ 확장소재 안내 바로가기▶ 확장소재 제작 팁 바로가기2) 확장소재 광고주 맞춤제안 목록 / 에이전시 추가또한 확장소재 맞춤제안을 제공 받은 광고주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적용일시 : 2019년 5월 28일 오후 2시◼︎ 적용내용 : 확장소재 맞춤제안 에이전시 광고주 조회 화면에서 맞춤제안 현황 확인 가능◼︎ 위치 : Kakao키워드광고 에이전시 > 관리/보고서 > 광고주 조회  - 일주일 이내에 제공 받은 맞춤제안이 있을 경우 NEW 뱃지가 표시 됩니다.  - 확장소재 맞춤제안 개수를 클릭하면 해당 광고주의 맞춤제안 화면으로 이동합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안내] 사이트검색광고 홍보영상 확장소재 UI 일부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 )아이디어키입니다.네이버 쇼핑검색광고에서 아래와 같은 변경이 있사오니,광고주 여러분께서는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내용- 네이버쇼핑에서는 상품 구매 시 적용가능한 쿠폰을 상품상세로 랜딩되기 전 미리 보여줄 수 있도록 혜택 정보를 강화함에 있어   쇼핑검색광고도 이에 대한 정보를 함께 노출 예정입니다. ■ 대상- 모바일/PC 쇼핑검색 '구매정보' 內- 모바일/PC 카탈로그 페이지 판매처리스트 '혜택' 內■ 적용 일정- 2019년 5월 13일(월)■ 예시- 리뷰작성 포인트, 톡톡친구 상품중복할인 등 혜택정보 제공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