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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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카카오] 게시글타입 노출로직 및 품질지수 업데이트 적용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효율적인 광고 운영을 위하여 카카오스토리 광고 '게시글 타입' 노출 로직 

및 품질지수가 11월 27일자 부터 업데이트됩니다.


 적용 일자: 11월 27일 금요일 오전 10시경 부터 7일간
 노출 로직 업데이트 내용
      : 게시글 타입 광고 노출 로직 및 품질지수를 최적화하여 보다 효율적인 광고 관리 
        및 운영을 돕기 위한 업데이트 진행
 기타 참고 사항
     1. 기존 대비 노출량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2. 노출량의 증가로 인하여 과금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3. 27일 금요일부터 7일간 진행되오니 매일 노출 및 과금 모니터링을 통하여 게시글 타입
        그룹의 입찰가 또는 일 예산 조정을 권장드립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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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2016년 1월 7일 기능업데이트 : 클릭초이스 '광고 노출 현황'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2016년 1월 7일(목), 광고관리시스템 내 '광고 노출 현황' 팝업 페이지가 변경 됩니다.  하기 내용 확인 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 바랍니다.   [ 광고 노출 현황 변경 안내 ]  ■ 변경 일시: 2016년 1월 7일(목) 17:00 ~ ■ 변경 기능광고관리시스템 > 광고관리 > 키워드 > 기본정보 > 광고 노출 현황입찰가 변경 화면 > 순위 기준 탭 >광고 노출현황■ 변경 내용1) ‘광고 노출 현황’에 현재 입찰에 참여 중인 광고수 표시에서 ‘보기’ 링크로 변경2) 노출 영역별 현황 기준 변경기존 입찰 현황을 바탕으로 예측되는 '광고 노출 현황'에서 광고 매체에 노출되는 조회 시점의 실제 노출 현황으로 변경 3) 제공 매체 탭 변경① 파워링크(통합검색)과 비즈사이트를 별도 탭으로 제공하였으나 하나의 PC통합검색(파워링크+비즈사이트)' 탭으로 통합되어 제공② 파워링크(통합검색), 비즈사이트, SE검색, 모바일 검색, 검색탭, 광고 더보기 매체의 광고 노출 현황 제공에서 PC통합검색(파워링크+비즈사이트), 모바일 검색 매체의 광고 노출 현황 제공으로 변경  ※ 알아두세요! - ‘광고 노출 현황’ 페이지는 1분당 조회수의 제한이 있습니다. 사용 횟수를 초과 할 경우 안내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안내 메시지가 확인되는 경우 일정 시간이 지난 후 다시 조회하면 조회 가능합니다. - 개선 전과 동일하게 PC통합검색(파워링크+비즈사이트) 탭에서는 지역별 노출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검색 매체 탭에서는 지역 전략 설정이 제공되지 않으므로 전 지역 동일 광고 노출 현황이 제공됩니다.- PC통합검색(파워링크+비즈사이트) 탭에서 비즈사이트로 노출 되는 광고는 11번째 광고부터 마지막 광고까지 입니다.  - ‘광고 노출 현황’을 확인하기 위해 네이버 통합검색을 이용할 경우 광고주님의 광고 노출수가 불필요하게 증가 될 수 있으며 네이버 통합검색 페이지가 차단될 수 있으니 광고 노출 현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광고관리시스템 내 "광고 노출 현황’ 페이지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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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제휴사 사칭 업체 주의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최근 '네이버 검색광고 제휴사'를 사칭하거나, 네이버 공식대행사와 유사한 상호로 광고주님께 접근하여 과도한 광고비를 요구하는 사례가 확인되고 있습니다.이러한 업체들과 계약을 맺을 경우 금전적 피해를 입으실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 부탁드립니다.[ 광고주 피해 유형 안내 ]1) 네이버 공식대행사 또는 제휴회사라고 사칭하며 네이버 검색광고 상품인 클릭초이스, 파워링크를 클릭당 과금이 아닌 정액제(월 OO만원)로 관리해준다는 내용으로 광고주의 결제를 유도.2) 피해 광고주가 계약 해지 및 환불을 요구 할 경우 과도한 위약금을 공제하는 방식으로 피해를 입히고 있음.[ 주의사항 안내 ]1) 네이버 검색광고 상품인 '클릭초이스'의 노출 순위는 경매 방식을 바탕으로 한 입찰에 의해 결정됩니다.    :클릭초이스의 노출 순위는 광고비 뿐 아니라 광고품질 등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해 결정되므로,   위 피해 사례와 같이 특정 업체를 통해 광고를 최상단에 고정 노출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또한 클릭당 과금으로 광고비를 책정하는 상품으로, 정액제로 운영되지 않습니다.2) '네이버 검색광고 공식대행사'는 네이버 검색광고센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 대행을 희망하시는 경우 네이버 검색광고와 공식 계약을 체결한    '네이버 검색광고 공식 대행사'를 통해 광고대행 서비스를 받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네이버 검색광고 공식 대행사 확인하기[ 구제 신청 안내 ] 네이버 제휴사 등 사칭업체들로부터 금전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① 공정거래위원회: 불공정거래 신고 바로가기②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 바로가기③ 사법기관에 신고하여 구제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광고주님의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관계 당국이나 사법기관의 수사협조 요청 시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컨텐츠형 광고 상품 '파워컨텐츠'의 구매 가능 키워드가 확대됩니다.파워컨텐츠 상품을 이용 중이거나, 확대 대상 키워드로 클릭초이스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  ■ 확대 대상 키워드 : 총 81개1) 키워드 그룹 별 확대 키워드수   키워드 그룹확대 키워드 수 화장품36생활서비스33출산육아8웨딩1학교학원1인테리어1창업1총합계81 ※ 키워드 그룹은 광고주님의 편의를 위해 속성이 유사한 키워드를 묶어 구분한 것입니다.이에 구매 가능한 키워드가 광고주님의 업종과 다른 키워드 그룹에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전체 키워드를 확인해 보실 것을 권장합니다.예시) ‘신혼여행박람회’ 키워드는 웨딩 그룹에 포함되어 있으나 동시에 여행 등 관련 업종의 광고주분들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대상 키워드 다운로드(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 후 Ctrl+F 키를 통해 찾고자 하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해당 키워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화장품 그룹 검수기준'화장품' 그룹 키워드에 광고 게재를 희망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업종별 등록 기준 중 화장품 업종 검수 기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알아두세요!1. 해당 키워드는 파워컨텐츠 광고 상품에 적합한 키워드로 내부 기준에 의해 선정하였습니다. 2. 확대 대상 키워드의 통합 검색 결과에서 사용자 반응에 따라 파워링크의 위치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부터 컨텐츠형 광고 상품 '파워컨텐츠'의 구매 가능 키워드가 확대됩니다.파워컨텐츠 상품을 이용 중이거나, 확대 대상 키워드로 클릭초이스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의료광고 사전심의제도” 위헌 결정에 따른 의료광고 게재 기준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의료법」 상 의료광고 사전심의 제도에 대한 헌법재판소의 위헌결정이 있었습니다.☞ 관련 기사 보기이에 네이버 검색광고는 기존 각 의사협회로부터 사전심의를 받은 경우에만의료광고의 게재를 허용하던 것을 심의를 받지 않은 경우도 게재할 수 있도록 관련 기준을 변경합니다.단, 심의 여부와는 무관하게 「의료법」 등에서 제한하는 내용이 확인되거나,네이버 광고운영정책 등에 위배되는 광고소재는 광고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광고주님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숙지하시어 광고 운영에 차질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의료광고 게재 기준 변경 안내]■ 적용대상의료인 또는 의료기관 등 사이트의 의료광고 ■ 적용기준기존변경- 각 의사협회로부터 의료광고 사전심의를 받고,소재에 심의필 번호를 기재해야 광고가능 - 심의받은 내용과 동일한 내용으로만 광고가능- 의료광고 사전심의를 받지 않은 경우에도 광고가능※ 단, 「의료법」 등 관련 법령, 네이버 광고운영정책에 위배되는 광고소재 사용 제한 - 광고소재에 심의필번호를 기재하여 광고하는 경우,심의받은 내용과 동일한 내용으로만 광고가능☞ 클릭초이스 광고가이드 바로가기☞ 파워컨텐츠 광고가이드 바로가기☞ 브랜드검색 광고가이드 바로가기  ■ 시행일- 2015년 12월 28일(월)  기타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1588-5896) 또는 광고주님의 광고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주시고, 심의와 관련한 문의는 각 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대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 대한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 대한치과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다음]

[다음] 병의원 사이트 의료광고 사전심의 정책변경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클릭스의 병의원 사이트의 심사정책이 변경됨에 따라 안내드리오니 광고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난 23일 의료법 상 의료광고의 사전심의 제도는 위헌이라는 헌법재판소의 판결에 따라, 병의원 사이트의 검색광고 및 DDN 광고시 의료광고 사전심의를 받지 않은 경우에도 광고가 가능합니다. (사전심의를 받은 광고에 대해서는 기존대로 심의필 표시 및 심의서류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기사 의료광고의 사전심의 확인절차는 폐지되었지만 병의원 광고시에는 검색광고·DDN의 심사정책을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변경되는 가이드: 검색광고 및 DDN의 의료광고 사전심의 확인 항목 폐지 적용대상 : 병의원 사이트 적용일자 : 2015년 12월 28일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기능 업데이트 : 광고관리시스템 이용 가이드맵 추가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검색광고 시작 및 운영 시 광고주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광고관리시스템 이용 가이드맵이 추가됩니다.'광고관리시스템 이용 가이드맵'은검색광고 등록부터 운영까지 단계별 안내와, 주요 메뉴 바로가기 및 교육컨텐츠를 알려드리는 가이드 입니다.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주요메뉴로 바로 이동 할 수 있고,파트너스퀘어 온라인 아카데미로 이동하여 검색광고 교육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광고관리시스템 이용 가이드맵>  '광고관리시스템 홈' 화면과 '광고등록 STEP1' 화면 상단에만 '가이드맵' 버튼이 노출되며,클릭하면 이용 가이드맵이 팝업으로 보여집니다. <광고관리시스템 홈 화면> <광고등록 STEP1 화면>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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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기능 업데이트 : 광고관리시스템 이용 가이드맵 추가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검색광고 시작 및 운영 시 광고주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광고관리시스템 이용 가이드맵이 추가됩니다.'광고관리시스템 이용 가이드맵'은검색광고 등록부터 운영까지 단계별 안내와, 주요 메뉴 바로가기 및 교육컨텐츠를 알려드리는 가이드 입니다.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주요메뉴로 바로 이동 할 수 있고,파트너스퀘어 온라인 아카데미로 이동하여 검색광고 교육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광고관리시스템 이용 가이드맵>  '광고관리시스템 홈' 화면과 '광고등록 STEP1' 화면 상단에만 '가이드맵' 버튼이 노출되며,클릭하면 이용 가이드맵이 팝업으로 보여집니다. <광고관리시스템 홈 화면> <광고등록 STEP1 화면>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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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기능업데이트 : 광고주용 API 서비스 구조 및 스펙 배포 방식 변경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네이버검색광고 API 광고주용 서비스의 제공 서비스 구조 및 WSDL배포 방식이 개선 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 내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API 광고주용 서비스의 제공 서비스 구조 변경     - 현재 9개로 구분되어 있는 서비스를 1개 서비스로 통합하여 제공   - 적용 서비스 : SANDBOX, PRODUCTION(CBT)변경 전변경 후AccountServiceAdGroupServiceAdServiceBudgetEstimatorServiceBulkJobServiceInspectionServiceKeywordToolServiceReportServiceSiteServiceClickChoiceService  2. WSDL 배포 방식 변경       변경 전 : 파일 형태의 WSDL 수령 후 import      변경 후 : https://sandbox.api.naver.com/SearchAd/v3_0/ClickChoiceService?wsdl  를 통해  import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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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2015년 12월 21일 기능업데이트 : 광고주용 API 서비스 일부 기능 제공 중단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네이버검색광고 API 광고주용 서비스의 제공 기능 중 일부 기능이 제공 중단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반영 시점    2015년 12월 21일 오후 2시 00분  2. 적용 서비스  V2.0, V3.0  3. 서비스 중단 오퍼레이션        벌크잡(V2.0)           광고 순위 조회 오퍼레이션: (GetAdRank,GetAdRankResult)          경쟁 광고 문안 조회 오퍼레이션: (GetKeywordBidding,GetKeywordBiddingResult)         광고주용(V3.0)           광고 순위 조회 오퍼레이션: (GetAdRank,GetAdRankResult)          경쟁 광고 문안 조회 오퍼레이션: (GetKeywordBidding,GetKeywordBiddingResult)  4, 각 기능별 대체 데이터    광고순위 조회 오퍼레이션  : 시간대별 보고서의 최근 평균 노출 순위(최대 3시간 지연) 데이터 활용경쟁 광고 문안 조회 오퍼레이션 : API를 통한 제공 중단, 광고주센터 광고관리 사이트내 광고노출 현황 화면 활용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온라인 1:1 문의상담을 이용해주시기 바라며, 네이버 검색광고 API 서비스의 기능 변경 및 업데이트 사항은 네이버 검색광고 API 사이트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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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광고관리시스템 내 예약 버튼 노출 설정 기능 오픈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2015년 11월 26일(목), 클릭초이스 모바일 파워링크 영역에 네이버 예약 버튼 노출이 가능해집니다.네이버 검색광고 관리시스템 > 클릭초이스 ‘그룹전략’ 창에서 네이버 예약을 연동해 노출을 설정할 수 있으니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광고관리시스템 예약 버튼 노출 설정 기능 오픈 ] ■ 적용 일정: 2015년 11월 26일(목) 오후 5시■ 적용 내용:1. 모바일 파워링크 광고 소재에 네이버 예약 버튼 추가 노출-네이버 예약을 운영 중인 광고주라면, 모바일 파워링크에 네이버 예약 버튼을 노출해 더 많은 고객을 만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예약 버튼도 기존 모바일 파워링크의 홈, 전화, 위치 버튼과 마찬가지로 클릭당 과금으로 광고비를 부과합니다.  2. 광고관리시스템 내 네이버 예약 버튼 설정 기능 추가 -클릭초이스 [그룹전략] 설정 창 > [사이트정보] 탭에서 네이버 예약 버튼의 노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연동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네이버 예약 연동 및 노출 설정 방법 자세히 보기    ※ 알아두세요!-클릭초이스와 네이버 예약을 연동하려면, 네이버 예약을 운영 중이어야 합니다.  ▶네이버 예약 시작하기 칼럼 바로가기   ▶네이버 예약 파트너센터 바로가기-네이버 예약에 등록한 내용이 ‘검수 통과’된 상태여야 모바일 파워링크에 노출할 수 있습니다. -버튼 노출은 최소 2개~최대 3개까지 노출하며, 홈, 전화, 위치, 예약의 순서로 노출됩니다. 예약만 ON하거나 모든 설정을 ON 할 경우 예약 버튼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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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광고관리시스템 내 예약 버튼 노출 설정 기능 오픈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2015년 11월 26일(목), 클릭초이스 모바일 파워링크 영역에 네이버 예약 버튼 노출이 가능해집니다.네이버 검색광고 관리시스템 > 클릭초이스 ‘그룹전략’ 창에서 네이버 예약을 연동해 노출을 설정할 수 있으니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광고관리시스템 예약 버튼 노출 설정 기능 오픈 ] ■ 적용 일정: 2015년 11월 26일(목) 오후 5시■ 적용 내용:1. 모바일 파워링크 광고 소재에 네이버 예약 버튼 추가 노출-네이버 예약을 운영 중인 광고주라면, 모바일 파워링크에 네이버 예약 버튼을 노출해 더 많은 고객을 만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예약 버튼도 기존 모바일 파워링크의 홈, 전화, 위치 버튼과 마찬가지로 클릭당 과금으로 광고비를 부과합니다.  2. 광고관리시스템 내 네이버 예약 버튼 설정 기능 추가 -클릭초이스 [그룹전략] 설정 창 > [사이트정보] 탭에서 네이버 예약 버튼의 노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연동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네이버 예약 연동 및 노출 설정 방법 자세히 보기    ※ 알아두세요!-클릭초이스와 네이버 예약을 연동하려면, 네이버 예약을 운영 중이어야 합니다.  ▶네이버 예약 시작하기 칼럼 바로가기   ▶네이버 예약 파트너센터 바로가기-네이버 예약에 등록한 내용이 ‘검수 통과’된 상태여야 모바일 파워링크에 노출할 수 있습니다. -버튼 노출은 최소 2개~최대 3개까지 노출하며, 홈, 전화, 위치, 예약의 순서로 노출됩니다. 예약만 ON하거나 모든 설정을 ON 할 경우 예약 버튼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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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1/7)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16년 1월 7일(목)부터 컨텐츠형 광고 상품 '파워컨텐츠'의 구매 가능 키워드가 확대됩니다.파워컨텐츠 상품을 이용 중이거나, 확대 대상 키워드로 클릭초이스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 적용 일정   - 2016년 1월 7일 (목)  15:00(※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확대 대상 키워드 : 총 249개1) 키워드 그룹 별 확대 키워드수 키워드 그룹확대 키워드수의료185생활서비스56패션의류4취업4총합계249※ 키워드 그룹은 광고주님의 편의를 위해 속성이 유사한 키워드를 묶어 구분한 것입니다.이에 구매 가능한 키워드가 광고주님의 업종과 다른 키워드 그룹에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전체 키워드를 확인해 보실 것을 권장합니다.예시) ‘신혼여행박람회’ 키워드는 웨딩 그룹에 포함되어 있으나 동시에 여행 등 관련 업종의 광고주분들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대상 키워드 다운로드(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 후 Ctrl+F 키를 통해 찾고자 하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해당 키워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의료 그룹 검수기준‘의료’ 그룹 키워드에 광고 게재를 희망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업종별 등록 기준 중 의료 업종 검수 기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아두세요!1.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에 광고를 게재하려는 의료 기관은 「의료법」에 따라 각 의사협회의 의료광고심의 위원회로부터 사전 광고 심의를 받아야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해당 키워드는 파워컨텐츠 광고 상품에 적합한 키워드로 내부 기준에 의해 선정하였습니다.3. 1월 7일(목) 15:00시 이후 광고 등록가능하며 검수 통과 후 바로 노출됩니다.4. 확대 대상 키워드의 통합 검색 결과에서 사용자 반응에 따라 파워링크의 위치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