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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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카카오] DDN 카카오스토리 모바일웹 노출제한 카테고리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상세 안내] 

1. 내용
 ㄴ게재위치명 : 카카오스토리 모바일웹
 ㄴ다음 초기배너 카테고리 제한 수준에 준하여 카카오 스토리 모바일웹 게재위치 노출 카테고리 제한

 

2. 변경사항
 ㄴ변경전) 병원 관련 업종의 노출 제한
 ㄴ변경후) 병원, 금융, 건강식품, 의료기기, 다이어트, 중고차, 다단계, 명품쇼핑, 종교, 점술, 사행성 관련 업종의 노출을 추가로 제한

 

3.일정
 ㄴ9월 23일(수) 10시 이후 제한 카테고리 적용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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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다음카카오] 카카오모바일광고 상품명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클릭스 APP그룹인 '카카오모바일광고'의 상품명이 '카카오스토리광고'로 변경되었습니다.APP그룹 상품명 변경에 관하여 안내 드리니 운영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클릭스 APP그룹 상품명 변경 안내> ■ 상품명 변경- 변경 전: 카카오모바일광고- 변경 후: 카카오스토리광고 ■ 변경 일자- 2015년 10월 2일 (금) ■ 변경 사유- 지난 9월 23일, 사명이 Kakao로 변경됨에 따라 '카카오모바일광고'의 상품명이 'Kakao의 모바일 광고 상품 전체'를지칭하거나 'Kakao의 대표 모바일 광고'라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어 '카카오스토리광고'로 변경되었음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기타]

[다음카카오] DDN 카카오스토리 모바일웹 노출제한 카테고리변경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상세 안내] 1. 내용 ㄴ게재위치명 : 카카오스토리 모바일웹 ㄴ다음 초기배너 카테고리 제한 수준에 준하여 카카오 스토리 모바일웹 게재위치 노출 카테고리 제한 2. 변경사항 ㄴ변경전) 병원 관련 업종의 노출 제한 ㄴ변경후) 병원, 금융, 건강식품, 의료기기, 다이어트, 중고차, 다단계, 명품쇼핑, 종교, 점술, 사행성 관련 업종의 노출을 추가로 제한 3.일정 ㄴ9월 23일(수) 10시 이후 제한 카테고리 적용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기능업데이트 : 광고주용 API 서비스 구조 및 스펙 배포 방식 변경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네이버검색광고 API 광고주용 서비스의 제공 서비스 구조 및 WSDL배포 방식이 개선 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 내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API 광고주용 서비스의 제공 서비스 구조 변경     - 현재 9개로 구분되어 있는 서비스를 1개 서비스로 통합하여 제공   - 적용 서비스 : SANDBOX, PRODUCTION(CBT)변경 전변경 후AccountServiceAdGroupServiceAdServiceBudgetEstimatorServiceBulkJobServiceInspectionServiceKeywordToolServiceReportServiceSiteServiceClickChoiceService  2. WSDL 배포 방식 변경       변경 전 : 파일 형태의 WSDL 수령 후 import      변경 후 : https://sandbox.api.naver.com/SearchAd/v3_0/ClickChoiceService?wsdl  를 통해  import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2015년 12월 21일 기능업데이트 : 광고주용 API 서비스 일부 기능 제공 중단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네이버검색광고 API 광고주용 서비스의 제공 기능 중 일부 기능이 제공 중단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반영 시점    2015년 12월 21일 오후 2시 00분  2. 적용 서비스  V2.0, V3.0  3. 서비스 중단 오퍼레이션        벌크잡(V2.0)           광고 순위 조회 오퍼레이션: (GetAdRank,GetAdRankResult)          경쟁 광고 문안 조회 오퍼레이션: (GetKeywordBidding,GetKeywordBiddingResult)         광고주용(V3.0)           광고 순위 조회 오퍼레이션: (GetAdRank,GetAdRankResult)          경쟁 광고 문안 조회 오퍼레이션: (GetKeywordBidding,GetKeywordBiddingResult)  4, 각 기능별 대체 데이터    광고순위 조회 오퍼레이션  : 시간대별 보고서의 최근 평균 노출 순위(최대 3시간 지연) 데이터 활용경쟁 광고 문안 조회 오퍼레이션 : API를 통한 제공 중단, 광고주센터 광고관리 사이트내 광고노출 현황 화면 활용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온라인 1:1 문의상담을 이용해주시기 바라며, 네이버 검색광고 API 서비스의 기능 변경 및 업데이트 사항은 네이버 검색광고 API 사이트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광고관리시스템 내 예약 버튼 노출 설정 기능 오픈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2015년 11월 26일(목), 클릭초이스 모바일 파워링크 영역에 네이버 예약 버튼 노출이 가능해집니다.네이버 검색광고 관리시스템 > 클릭초이스 ‘그룹전략’ 창에서 네이버 예약을 연동해 노출을 설정할 수 있으니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광고관리시스템 예약 버튼 노출 설정 기능 오픈 ] ■ 적용 일정: 2015년 11월 26일(목) 오후 5시■ 적용 내용:1. 모바일 파워링크 광고 소재에 네이버 예약 버튼 추가 노출-네이버 예약을 운영 중인 광고주라면, 모바일 파워링크에 네이버 예약 버튼을 노출해 더 많은 고객을 만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예약 버튼도 기존 모바일 파워링크의 홈, 전화, 위치 버튼과 마찬가지로 클릭당 과금으로 광고비를 부과합니다.  2. 광고관리시스템 내 네이버 예약 버튼 설정 기능 추가 -클릭초이스 [그룹전략] 설정 창 > [사이트정보] 탭에서 네이버 예약 버튼의 노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연동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네이버 예약 연동 및 노출 설정 방법 자세히 보기    ※ 알아두세요!-클릭초이스와 네이버 예약을 연동하려면, 네이버 예약을 운영 중이어야 합니다.  ▶네이버 예약 시작하기 칼럼 바로가기   ▶네이버 예약 파트너센터 바로가기-네이버 예약에 등록한 내용이 ‘검수 통과’된 상태여야 모바일 파워링크에 노출할 수 있습니다. -버튼 노출은 최소 2개~최대 3개까지 노출하며, 홈, 전화, 위치, 예약의 순서로 노출됩니다. 예약만 ON하거나 모든 설정을 ON 할 경우 예약 버튼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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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광고관리시스템 내 예약 버튼 노출 설정 기능 오픈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2015년 11월 26일(목), 클릭초이스 모바일 파워링크 영역에 네이버 예약 버튼 노출이 가능해집니다.네이버 검색광고 관리시스템 > 클릭초이스 ‘그룹전략’ 창에서 네이버 예약을 연동해 노출을 설정할 수 있으니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광고관리시스템 예약 버튼 노출 설정 기능 오픈 ] ■ 적용 일정: 2015년 11월 26일(목) 오후 5시■ 적용 내용:1. 모바일 파워링크 광고 소재에 네이버 예약 버튼 추가 노출-네이버 예약을 운영 중인 광고주라면, 모바일 파워링크에 네이버 예약 버튼을 노출해 더 많은 고객을 만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예약 버튼도 기존 모바일 파워링크의 홈, 전화, 위치 버튼과 마찬가지로 클릭당 과금으로 광고비를 부과합니다.  2. 광고관리시스템 내 네이버 예약 버튼 설정 기능 추가 -클릭초이스 [그룹전략] 설정 창 > [사이트정보] 탭에서 네이버 예약 버튼의 노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연동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네이버 예약 연동 및 노출 설정 방법 자세히 보기    ※ 알아두세요!-클릭초이스와 네이버 예약을 연동하려면, 네이버 예약을 운영 중이어야 합니다.  ▶네이버 예약 시작하기 칼럼 바로가기   ▶네이버 예약 파트너센터 바로가기-네이버 예약에 등록한 내용이 ‘검수 통과’된 상태여야 모바일 파워링크에 노출할 수 있습니다. -버튼 노출은 최소 2개~최대 3개까지 노출하며, 홈, 전화, 위치, 예약의 순서로 노출됩니다. 예약만 ON하거나 모든 설정을 ON 할 경우 예약 버튼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1/7)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16년 1월 7일(목)부터 컨텐츠형 광고 상품 '파워컨텐츠'의 구매 가능 키워드가 확대됩니다.파워컨텐츠 상품을 이용 중이거나, 확대 대상 키워드로 클릭초이스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 적용 일정   - 2016년 1월 7일 (목)  15:00(※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확대 대상 키워드 : 총 249개1) 키워드 그룹 별 확대 키워드수 키워드 그룹확대 키워드수의료185생활서비스56패션의류4취업4총합계249※ 키워드 그룹은 광고주님의 편의를 위해 속성이 유사한 키워드를 묶어 구분한 것입니다.이에 구매 가능한 키워드가 광고주님의 업종과 다른 키워드 그룹에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전체 키워드를 확인해 보실 것을 권장합니다.예시) ‘신혼여행박람회’ 키워드는 웨딩 그룹에 포함되어 있으나 동시에 여행 등 관련 업종의 광고주분들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대상 키워드 다운로드(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 후 Ctrl+F 키를 통해 찾고자 하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해당 키워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의료 그룹 검수기준‘의료’ 그룹 키워드에 광고 게재를 희망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업종별 등록 기준 중 의료 업종 검수 기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아두세요!1.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에 광고를 게재하려는 의료 기관은 「의료법」에 따라 각 의사협회의 의료광고심의 위원회로부터 사전 광고 심의를 받아야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해당 키워드는 파워컨텐츠 광고 상품에 적합한 키워드로 내부 기준에 의해 선정하였습니다.3. 1월 7일(목) 15:00시 이후 광고 등록가능하며 검수 통과 후 바로 노출됩니다.4. 확대 대상 키워드의 통합 검색 결과에서 사용자 반응에 따라 파워링크의 위치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2016년 1월 7일 기능업데이트 : 클릭초이스 '광고 노출 현황'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2016년 1월 7일(목), 광고관리시스템 내 '광고 노출 현황' 팝업 페이지가 변경 됩니다.  하기 내용 확인 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 바랍니다.   [ 광고 노출 현황 변경 안내 ]  ■ 변경 일시: 2016년 1월 7일(목) 17:00 ~ ■ 변경 기능광고관리시스템 > 광고관리 > 키워드 > 기본정보 > 광고 노출 현황입찰가 변경 화면 > 순위 기준 탭 >광고 노출현황■ 변경 내용1) ‘광고 노출 현황’에 현재 입찰에 참여 중인 광고수 표시에서 ‘보기’ 링크로 변경2) 노출 영역별 현황 기준 변경기존 입찰 현황을 바탕으로 예측되는 '광고 노출 현황'에서 광고 매체에 노출되는 조회 시점의 실제 노출 현황으로 변경 3) 제공 매체 탭 변경① 파워링크(통합검색)과 비즈사이트를 별도 탭으로 제공하였으나 하나의 PC통합검색(파워링크+비즈사이트)' 탭으로 통합되어 제공② 파워링크(통합검색), 비즈사이트, SE검색, 모바일 검색, 검색탭, 광고 더보기 매체의 광고 노출 현황 제공에서 PC통합검색(파워링크+비즈사이트), 모바일 검색 매체의 광고 노출 현황 제공으로 변경  ※ 알아두세요! - ‘광고 노출 현황’ 페이지는 1분당 조회수의 제한이 있습니다. 사용 횟수를 초과 할 경우 안내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안내 메시지가 확인되는 경우 일정 시간이 지난 후 다시 조회하면 조회 가능합니다. - 개선 전과 동일하게 PC통합검색(파워링크+비즈사이트) 탭에서는 지역별 노출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검색 매체 탭에서는 지역 전략 설정이 제공되지 않으므로 전 지역 동일 광고 노출 현황이 제공됩니다.- PC통합검색(파워링크+비즈사이트) 탭에서 비즈사이트로 노출 되는 광고는 11번째 광고부터 마지막 광고까지 입니다.  - ‘광고 노출 현황’을 확인하기 위해 네이버 통합검색을 이용할 경우 광고주님의 광고 노출수가 불필요하게 증가 될 수 있으며 네이버 통합검색 페이지가 차단될 수 있으니 광고 노출 현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광고관리시스템 내 "광고 노출 현황’ 페이지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기타]

[다음카카오] 검색광고 제휴 네트워크사 '줌인터넷' 제휴 종료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검색광고 제휴 네트워크사인 줌인터넷(Zum)의 제휴가 2016년 1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DDN유지)■ 검색광고 제휴 네트워크 변동사항 안내1. 제휴 종료 대상: 줌인터넷(http://www.zum.com) 2. 제휴 종료일:  2016.1.1 (금) 00:00~ 3. 참고사항: - 2015.12.31(목)에 줌(zum.com)에 노출된 검색광고를 사용자가 2016.1.1(금)에 클릭하는 경우   1월 1일자 리포트에 데이터가 집계되며, 정상 과금됩니다. - 줌인터넷(Zum)의 DDN 제휴 네트워크 계약은 유지됩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기타]

[다음카카오] 게시글타입 노출로직 및 품질지수 업데이트 적용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효율적인 광고 운영을 위하여 카카오스토리 광고 '게시글 타입' 노출 로직 및 품질지수가 11월 27일자 부터 업데이트됩니다.■ 적용 일자: 11월 27일 금요일 오전 10시경 부터 7일간■ 노출 로직 업데이트 내용      : 게시글 타입 광고 노출 로직 및 품질지수를 최적화하여 보다 효율적인 광고 관리         및 운영을 돕기 위한 업데이트 진행■ 기타 참고 사항     1. 기존 대비 노출량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2. 노출량의 증가로 인하여 과금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3. 27일 금요일부터 7일간 진행되오니 매일 노출 및 과금 모니터링을 통하여 게시글 타입        그룹의 입찰가 또는 일 예산 조정을 권장드립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타]

[다음카카오] 모바일 프리미엄링크 노출 방식 강화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Kakao는 Daum 모바일 검색의 사용성(UX) 강화를 위하여 모바일 검색광고(프리미엄링크)의 키워드 효율에 따라검색결과 내 광고 노출 위치가 유동적으로 변동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기존 공지 확인)2015년 11월 19일(목), 저효율 키워드에 대한 기준을 강화할 예정이니 아래 안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변경 일자 : 2015년 11월 19일 (목) 2. 적용 영역 : 프리미엄링크 >모바일 검색 네트워크 3. 적용 내용 : 모바일 검색광고의 고효율 키워드는 광고위치가 모바일 검색결과 최상단에 노출되며,그 외 효율이 낮은 키워드의 선정 기준을 강화하고, 저효율 키워드의 경우 하단으로 위치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단, 효율이 낮다고 해서 항상 최하단에 노출되는 것은 아니며, 효율 정도에 따라 검색결과에서 광고영역의 순서가 유동적으로 결정됩니다. <변경 내용 적용 예시>  3. 기타 안내사항   - 광고의 노출위치는 광고에 대한 사용자의 반응에 따라 노출 알고리즘으로 반영되며,      광고주에 요청에 따라 임의로 변경이 불가합니다.   - '로컬리스트' 노출 키워드는 본 노출 알고리즘에 적용받지 않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타]

[다음카카오] 카카오스토리광고 게시글타입 소재심사기준 변경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카카오스토리광고에서는 게시글타입 광고를 통한 무분별한 친구소환 및 게시글 확산을 방지하고,카카오스토리 이용자에게 다양한 컨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게시글 광고의 소재 가이드를 강화하려고 합니다. 광고주님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운영에 참고하시 바랍니다. • 적용대상 : 카카오스토리 게시글타입 광고소재 • 변경되는 소재 가이드:  1) 게시글 내 친구소환은 3명까지만 가능합니다. 친구 소환시 명수를 명시하지 않으면 광고가 보류됩니다. 2) 소식을 끊고 다시 받도록 유도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3) 개인 카카오스토리에 스크랩 권장 내용은 금지됩니다. • 적용일자 : 2015년 11월 5일 11월 5일(목) 변경된 심사 정책 시행 이후, 가이드를 위반한 소재는 광고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