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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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클릭초이스플러스(Beta) 가구 업종 노출 중단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클릭초이스플러스(Beta)"의 가구 업종 광고 노출이 2015년 12월 17일부터 중단됩니다.

이에 따라 2015년 11월 23일부터는 가구 업종의 신규 업체 등록과 광고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이에 광고주 여러분들께 사전 안내드리오니, 
해당 업종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클릭초이스플러스(Beta) 가구 업종 노출중단 안내]

 

 

■ 적용일정
 - 신규 광고등록 중단 (광고관리시스템) : 2015년 11월 23일 (월) ~
 - 광고 노출 중단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 2015년 12월 17일 (목) ~
 

※ 신규 광고등록이 중단되어도 기존에 등록된 광고, 업체정보의 수정은 가능합니다.

 

 대상업종 : 가구

 

※ '가구' 업종 외에 '펜션, 포토스튜디오, 인테리어, 파티/이벤트, 헤어숍, 유아용품 대여' 업종에는 변경이 없습니다.

 이전 클릭초이스플러스(Beta) 업종 확대 공지 확인하기

 

 

※ 대체 상품 안내

클릭초이스플러스(Beta) 가구 업종을 대체할 수 있는 상품으로는, '클릭초이스'나 '클릭초이스상품광고'가 있습니다.

특히 '클릭초이스상품광고'의 가구 카테고리는, 이번 클릭초이스플러스(Beta) 노출중단과 동시에 서비스 변경이 예정되어 있으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클릭초이스상품광고 가구 카테고리 서비스 변경 공지 확인하기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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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클릭초이스상품광고' 상품 변경 안내(2차)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15년 12월 17일(목), 클릭초이스상품광고 <패션스퀘어> 및 <리빙스퀘어>의 변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클릭초이스상품광고' 상품 변경 안내 1차 공지 바로가기)  노출화면 및 카테고리(확대)에 많은 변화가 있으니, 클릭초이스상품광고를 진행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클릭초이스상품광고' 상품 변경 안내(2차)] ■ 적용일 - 2015년 12월 17일(목)(신규 카테고리 상품 등록 및 모바일 쇼핑검색 결과 노출 설정을 위한 광고관리시스템은 12월10일에 오픈됩니다)■ 변경내용 1. 클릭초이스상품광고 <리빙스퀘어> 모바일 통합검색 내 노출 변경 안내(모바일만 적용) 1) 통합검색 첫 페이지 및 두번째 페이지까지 최대 4개가 노출되며,  플리킹 후 추천 컨포넌트 값이 변경된 영역에는 노출되지 않습니다.2) 일부 키워드에서는 ‘트렌드뷰’로 노출될 수 있으며, 키워드마다 뷰타입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3) ‘네이버톡톡’ 아이콘이 더보기 페이지에서도 클릭 가능 하도록 변경 되었습니다.4) 상품의 클릭 후 네비게이션 및 과금포인트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큰 이미지 미리보기 화면 -> 상세보기 버튼에서 과금)   2. 클릭초이스상품광고 <리빙스퀘어> 모바일 네이버쇼핑 검색결과 내 노출 안내(모바일만 적용)1) 쇼핑검색 첫 페이지 및 세번째 페이지까지 최대 12개가 노출됩니다.2) 일부 키워드에서는 [트렌드뷰]로 노출될 수 있으며, 키워드마다 뷰타입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3) ‘네이버 톡톡’ 아이콘이 더보기 페이지에서도 클릭 가능하도록 변경 되었습니다.4) 상품의 클릭 후 네비게이션 및 과금포인트는 통합검색에서 클릭했을 때와  동일합니다.  (큰 이미지 미리보기 화면 -> 상세보기 버튼에서 과금) 3. 클릭초이스상품광고 <리빙스퀘어> 내 가구/인테리어 업종명 변경 및 카테고리 확대 안내(PC/모바일 전부 적용)1) 리빙스퀘어 내 가구/인테리어 업종의 명칭변경- 기존 : 가구/인테리어 --> 변경 : 리빙/키즈/레저2) 추가되는 카테고리군- 생활용품/욕실/세제, 문구/악기/취미, 건강용품 등- 출산용품, 육아용품, 완구/장난감 등- 스포츠용품, 레저용품, 캠핑용품 등▶ 클릭초이스상품광고 등록가능 제품 '레저' '키즈(출산/육아)' 카테고리 파일 다운로드하기     4. 클릭초이스상품광고 <패션스퀘어> 내 카테고리 확대 및 이동안내1) 패션스퀘어 및 리빙스퀘어 내 카테고리 추가- 여성의류, 남성의류, 유아동의류/잡화, 패션잡화 내 일부 카테고리 추가- 가구, 침구커튼, 인테리어소품, 주방용품 내 일부 카테고리 추가▶ 클릭초이스상품광고 등록가능 제품 '패션의류' '패션잡화' 및 '가구/인테리어' 카테고리 파일 다운로드 2) 패션스퀘어 카테고리를 리빙스퀘어로 이동- 여성신발, 남성신발 내 기능화, 실내화 일부 카테고리를 리빙스퀘어로 이동- 유아동의류/잡화 내 시즌/테마의류 일부 카테고리를 리빙스퀘어로 이동- 이동되는 기존 카테고리 및 해당 카테고리에 등록되어 있던 상품은 새로운 카테고리에 신규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업종 이동이 되는 카테고리의 경우, 해당 업종에 사이트 등록후 상품의 등록이 가능오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동 대상 카테고리 및 상품은 12월10(목)까지만 노출되며, 신규 카테고리에 새롭게 등록되는 상품은 12월17일(목) 부터 노출됩니다.▶ 클릭초이스상품광고 삭제 및 이동 대상 카테고리 '패션잡화' '가구/인테리어'  카테고리 파일 다운로드 카테고리의 세부 내용은 변경될 수 있으며,12월10일(목) 오픈되는 광고주센터에서 최종 적용 카테고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초이스상품광고 등록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 및 등록 방법을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의 클릭초이스상품광고 등록 가이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클릭초이스상품광고 등록 가이드 다운로드 (PDF)첨부된 파일을 통해 광고주님의 상품이 본 광고에 적합한 업종인지, 기준에 적합한 이미지를 보유하셨는지미리 확인하시어, 클릭초이스상품광고를 효과적으로 운영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앞으로도 다양한 업종의 클릭초이스상품광고를 추가적으로 선보일 예정이오니,광고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알아두세요!! 클릭초이스상품광고의 과금방식은 'CPC 과금방식'입니다.클릭초이스상품광고 <패션스퀘어>와 <리빙스퀘어>의 과금방식은 기존의 클릭초이스 상품과 동일한 'CPC 과금방식'입니다.클릭초이스상품광고의 과금 대상은 미리보기 화면의 '상세보기' 버튼 클릭이며,광고관리시스템의 광고효과보고서에서 과금현황 및 광고효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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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클릭초이스플러스(Beta) 가구 업종 노출 중단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클릭초이스플러스(Beta)"의 가구 업종 광고 노출이 2015년 12월 17일부터 중단됩니다.이에 따라 2015년 11월 23일부터는 가구 업종의 신규 업체 등록과 광고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이에 광고주 여러분들께 사전 안내드리오니, 해당 업종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클릭초이스플러스(Beta) 가구 업종 노출중단 안내]  ■ 적용일정 - 신규 광고등록 중단 (광고관리시스템) : 2015년 11월 23일 (월) ~ - 광고 노출 중단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 2015년 12월 17일 (목) ~ ※ 신규 광고등록이 중단되어도 기존에 등록된 광고, 업체정보의 수정은 가능합니다. ■ 대상업종 : 가구 ※ '가구' 업종 외에 '펜션, 포토스튜디오, 인테리어, 파티/이벤트, 헤어숍, 유아용품 대여' 업종에는 변경이 없습니다.▶ 이전 클릭초이스플러스(Beta) 업종 확대 공지 확인하기  ※ 대체 상품 안내클릭초이스플러스(Beta) 가구 업종을 대체할 수 있는 상품으로는, '클릭초이스'나 '클릭초이스상품광고'가 있습니다.특히 '클릭초이스상품광고'의 가구 카테고리는, 이번 클릭초이스플러스(Beta) 노출중단과 동시에 서비스 변경이 예정되어 있으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클릭초이스상품광고 가구 카테고리 서비스 변경 공지 확인하기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기타]

[다음카카오] 추적URL상 DDN 클릭정보 제공 오픈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DDN 상품에서 발생한 클릭을, 추적URL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는 구분자가 추가되었습니다.  1. 설정 경로 사이트관리 > 추적URL 2. 기능 요약 DDN 영역에서 발생한 클릭의 경우 추적URL을 지원하지 않아서, 해당 기능을 통한 클릭 추적이 어려웠습니다. 이에 기존 추적URL의 광고서비스 구분코드에 'DDN' 관련 지표를 추가하였습니다.           3. FAQ (1) 클릭스 시스템 내에서 별도의 추가 설정이 필요한가요?  기존의 추적URL을 쓰고 계셨다면, 별도의 추가 설정은 필요 없습니다.  기존 클릭 Referrer에 해당 코드가 추가되서 보이게 됩니다. (2) 로그 분석 서비스에서, 별도로 셋팅할 것이 있나요?  로그분석 서비스에서 클릭스 추적URL을 지원하고 있다면,  해당 코드 값에서 DDN 부분을 추가해주시면 구분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기타]

[다음카카오] DDN 모바일 웹 오픈에 따른 제휴매체 추가 관련 안내사항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기존 PC 웹에서만 운영되던 DDN 광고가 2015년 4월 27일, 금일부터 모바일 웹까지 확대됩니다.OSEN 부터 시작해서, 기존에 공지드렸던 DDN 모바일 웹 제휴매체가 순차적으로 반영될 예정입니다.오픈초기에는 DDN 모바일 웹 제휴매체 및 게재위치가 수시로 추가되어 시스템에 반영될 수 있사오니 이점 참고부탁드리며,특별히 금일부터 모바일 웹 노출이 시작되는만큼, 아래 Tip 참고하여 모바일용 신규소재 등록과 모바일 그룹 생성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 DDN 모바일 웹 확장에 따른 캠페인 설계 Tip ]   1) 모바일용 신규소재 등록   - 12개 소재 사이즈 모두 PC 웹과 모바일 웹에서 노출 가능   - 신규 모바일용 띠배너 추가 제작 필요 (640X100, 640X200 노출시 PC와 모바일에 각각 리사이징되어 노출)   - 모바일 환경에서는 SWF 형식의 광고 노출 불가, 신규 소재는 이미지형(JPG, PNG) 소재만 등록   2) 모바일 웹 광고운영 최적화를 위한 CTS / 리타겟팅 코드 설치   - PC와 모바일 홈페이지의 소스(html)가 별도인 경우, PC용 전환추적코드(CTS)를 모바일웹에 추가 설치   - PC와 모바일 홈페이지의 소스(html)가 별도인 경우, 기존 PC웹 리타겟팅 코드를 모바일웹에 설치   - 단, 모바일 홈페이지 소스(html)가 PC와 동일한 경우 기존 설치된 코드가 있다면 추가작업 필요치 않음   - 추후 해당 데이터를 통해, 점진적으로 타겟팅 설정 및 모바일 노출 최적화 가능   3) 모바일 유저의 사용패턴에 따른 별도의 캠페인 전략 수립   ① 그룹생성 : PC / 모바일 노출영역별로 각기 그룹 생성 권장    - 기존 그룹 (PC ON, Mobile OFF) / 추가 그룹 (Mobile ON으로 모바일 용역만 노출 설정)    ② 입찰 전략설정 : PC노출 그룹과 별개의 입찰가 설정, 모바일 그룹을 위한 PPC 최적화 설계 필요   ③ 타겟팅 전략설정 : 초반에는 Non 타겟팅 운영, 도출되는 데이터에 따라 모바일에 최적화된 타겟팅 설계 권장    - 신규 오픈된 노출지면이기 때문에, 타겟팅 적용은 타겟 유입 추이에 따라 점진적으로 적용하길 권장     ( non 타겟팅 → basic 타겟팅 → 고도화된 타겟팅 )    - 단, 프로파일 타겟팅은 5월 중 적용 예정    ④ 그 외 전략설정 : 모바일 유저 사용패턴에 맞는 노출 시기(요일/시간) 설정 가능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기타]

[다음카카오] DDN 모바일 웹 노출 확대에 따른 신규소재등록기능 오픈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순차적으로 Daum Display Network (DDN)의 모바일 웹 노출영역이 확대됨에 따라,사전에 안내드렸던 모바일 웹 노출용 신규소재 등록 기능이 금일 오후 오픈되었습니다.아래 상세 일정, 캠페인 설계 tip 등을 활용하시어 사전 캠페인 준비를 부탁드립니다.  ■ 상세 일정1) DDN 신규 소재 등록기능 오픈 : 2015년 4월 16일 오후 4시2) DDN 모바일 웹 노출일 : 2015년 4월 27일 ■ 모바일 웹 확장에 따른 캠페인 설계 Tip1) 모바일용 신규소재 등록 - 12개 소재 사이즈 모두 PC 웹과 모바일 웹에서 노출 가능 - 신규 모바일용 띠배너 추가 제작 필요 (640X100, 640X200 노출시 PC와 모바일에 각각 리사이징되어 노출) - 모바일 환경에서는 SWF 형식의 광고 노출 불가, 신규 소재는 이미지형(JPG, PNG) 소재만 등록 ※ 더 자세한 소재제작을 위한 '광고 등록가이드' 다운로드 2) 모바일 웹 광고운영 최적화를 위한 CTS / 리타겟팅 코드의 필수적인 설치 - PC와 모바일 홈페이지의 소스(html)가 별도인 경우, PC용 전환추적코드(CTS)를 모바일웹에 추가 설치 - PC와 모바일 홈페이지의 소스(html)가 별도인 경우, 기존 PC웹 리타겟팅 코드를 모바일웹에 설치 - 단, 모바일 홈페이지 소스(html)가 PC와 동일한 경우 기존 설치된 코드가 있다면 추가작업 필요치 않음 - 추후 해당 데이터를 통해, 점진적으로 타겟팅 설정 및 모바일 노출 최적화 가능 ※ 더 자세한 내역 확인을 위한 'DDN 모바일 웹 광고 안내' 바로가기 3) 모바일 유저의 사용패턴에 따른 별도의 캠페인 전략 수립 ① 그룹생성 : PC / 모바일 노출영역별로 각각의 그룹 생성 권장     - 모바일 웹 노출 오픈일(4/27) 전, 기존의 노출영역 중 '모바일'은 'OFF'로 설정       (기존 그룹- PC노출, 추가 그룹 생성- Mobile노출) ② 입찰 전략설정 : PC노출 그룹과 별개로 모바일 그룹을 위한 PPC 최적화 설계 필요  ③ 타겟팅 전략설정 : 초반에는 Non 타겟팅 운영하며, 데이터에 따라 모바일에 최적화된 타겟팅 설계     - 신규 오픈된 노출지면이기 때문에, 타겟팅 적용은 타겟 유입 추이에 따라 점진적으로 적용하길 권장       (non 타겟팅 → basic 타겟팅 → 고도화된 타겟팅)     - 관심사 타겟팅 진행할 경우 예시 : 초반 1주일 Non타겟팅 운영 → 넓은 범위의 관심사 타겟팅 설정         →평균 CTR 이하의 관심사 카테고리 제거로 보다 유효한 타겟 공략     - 단, 프로파일 타겟팅은 5월 중 적용 예정 ④ 그 외 전략설정 : 모바일 유저 사용패턴에 맞는 노출 시기(요일/시간) 설정 가능 ■ DDN 모바일 웹 제휴 매체 현황동아일보 (안드로이드앱), 스포츠서울닷컴, 서울신문, 스포츠조선, 맘스다이어리, 판도라티비,엠군, SBS, iMBC, SK엔카, 곰TV, OSEN, 오늘의유머, 웃긴대학 등* 제휴매체는 지속적으로 추가 및 공지될 예정 ■ 주요 FAQQ. DDN 모바일 노출을 위한 그룹을 별도 생성하였습니다. 모바일에 모든 타겟팅이 사용 가능한가요?2015. 4. 27 모바일 웹 노출영역 확장 시기부터 프로파일 타겟팅(나이/성별/지역) 을 제외한 나머지 타겟팅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리타겟팅 기법은 사전에 광고주님의 모바일웹 페이지에 리타겟팅 코드가 설치 되어 타겟고객수가 확보된 경우 사용 가능합니다. 모바일 노출의 경우 PC와 다른 유저의 이용 형태가 상이하여 최적화 전략을 PC와 별도로 설계 하여 운영하는것이 필요합니다. 모바일용으로 그룹을 별도 설정 및 운영할 경우 최소한의 타겟팅을 설정하고 효과를추적 관찰하며 점차 확대해 나가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 참고사항 *DDN PC웹 타겟팅 기법이 사용 제한된 업종은 동일하게 모바일 광고 노출 시 타겟팅 사용이 제한됩니다.Q. DDN을 한 개 그룹에서 모바일과 PC를 모두 노출되도록 운영하였습니다.보고서에서 노출영역별로 구분되어 성과 측정이 가능한가요?보고서에서는 노출영역별로 노출/클릭/소진액이 구분되지 않고 그룹별/타겟팅별로만 확인 가능합니다.모바일과 PC의 성과를 구분하여 측정하기 위해서는 노출 디바이스(모바일/PC)별로 그룹을 생성하시어각각 운영하는 것을 권장합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타]

[다음카카오] CLIX 계정 단위 보고서 단위별/종류별 전체 오픈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보다 편리한 보고서 확인을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되었던 CLIX 계정 단위 보고서가금일 단위별/종류별로 전체 오픈되어 안내 드립니다.   1. 적용일시- 2015년 4월 16일(목) 2. 적용 메뉴- 관리/보고서 > 보고서 > 다운로드 보고서 : 계정 단위 보고서 Tab 3. 오픈 범위 1) 단위: 일별 / 주별 / 월별로 제공    ※ 주별 및 월별 계정 단위 보고서는 기간 내 합산 내역을 제공합니다. 2) 종류: 키워드 보고서 / 텍스트형 소재 보고서 / 타겟팅 보고서 / 이미지형 소재 보고서별로 제공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기타]

[다음카카오] DDN 모바일 웹 노출 영역 확대 및 광고 등록가이드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Daum 디스플레이 네트워크(DDN)이 4월 말 모바일 웹에 광고 노출을 확대 할 예정입니다.모바일 웹이란, 모바일에 최적화된 웹사이트를 의미하며, 사용자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의 모바일 디바이스로 모바일 웹에 접속 시 DDN 광고가 노출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1. DDN 모바일 웹 광고 노출 예정일 : 2015년 4월 말 예정2. DDN 모바일 웹 노출 소재 등록일 : 2015년 4월 16일3. DDN 모바일 웹 노출 매체 : DDN 주요 제휴 네트워크에 순차적 확대 예정4. 모바일 웹 노출 방법① 노출 설정 방법 : 그룹 > 전략설정 > 노출 디바이스 > MOBILE 영역 체크(활성화)② 운영 Tip : 노출 디바이스별(PC/모바일)로 그룹을 각각 생성하여 광고 운영 전략 별도 설계 권장 5. 모바일 웹 노출 사전 준비1) 소재 준비① 모바일 웹 노출 가능 소재 파일 : JPG, PNG, GIF② 신규 오픈 사이즈 :등록 이미지크기노출 이미지크기(PC)노출 이미지크기(Mobile)등록 가능 파일용량640X100320X50320X50JPG, PNG150k640X200320X100320X100JPG, PNG150k                                                                                                                     (단위 : 픽셀)         ③ 640X100, 640X200 신규 오픈 소재는 등록 사이즈 기준 좌, 우측의 20픽셀에 동일한 단색 컬러 사용 및            테두 리 사용 불가        ※ 자세한 소재 제작 사항은 첨부한 ‘광고 등록가이드’ 참고 2) CTS 및 리타겟팅 코드 설치PC와 모바일 홈페이지의 소스(html)가 별도로 있는지의 여부 확인① 모바일 홈페이지 소스(html)가 별도로 있는 경우  O PC용으로 발급 받은 코드를 모바일 홈페이지에 추가 설치  O CTS 스크립트: 모바일용 전환 확인 페이지가 별도 존재 시 추가 세팅 필요- CTS 설치 관련 문의처: ㈜로그 (문의처 : 070-7464-0343)  O 리타겟팅 스크립트: 모바일용 웹페이지 하단에 기존 PC에 설치한 코드 추가 세팅 필요② PC와 모바일 홈페이지 소스(html))가 동일한 경우        O 별도의 추가 작업은 필요 없음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타]

[다음카카오] 검색광고와 옐로아이디 연계서비스 오픈 완료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다음 검색광고에 카카오톡 아이콘이 노출을 통해 “카카오톡으로 고객과 실시간으로 상담하는”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1. 연계서비스 오픈 일자 : 3월 31일 화요일 2. 옐로아이디란? 1) 고객과 소통 할 수 있는 카카오톡의 비즈니스 아이디 입니다. 2) 옐로아이디를 통해 쿠폰, 할인, 가게 정보, 예약을 카카오톡으로 쉽게 주고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옐로아이디 자세히 알기   - YID(옐로아이디) 공식페이지 가기    - YID(옐로아이디) 서비스 소개 보러 가기  3. 옐로아이디 서비스와 연동 방법: 다음 검색광고 광고관리시스템인 ‘클릭스 다이렉트’의 사이트관리 메뉴에서 옐로아이디 등록이 가능합니다.※ 옐로아이디가 아직 없으신 경우 옐로아이디를 먼저 생성하셔야 합니다. - YID(옐로아이디) 생성하러 가기  - 클릭스 다이렉트에 옐로아이디 등록하는 방법 보러 가기   4. 노출 상세: 옐로아이디 상품은 PC 검색 네트워크, Mobile 검색 네트워크에 노출 되며, Daum검색결과 검색광고 영역에서 카카오톡 아이콘을 노출하여 고객과 바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제공합니다. > PC: 광고 카카오톡 ‘아이콘’이 표시 되며, 마우스 오버 시 옐로아이디(카카오톡ID)가 툴팁으로 표시 됩니다.> Mobile: 카카오톡 상담 ‘버튼’이 표시 되며, 클릭 시 옐로아이디(카카오톡 ID) 친구 추가 및 채팅창으로 이동 됩니다.  * FAQ Q1. 클릭시 광고비가 과금되나요? - PC: 클릭 시 옐로아이디 친구추가 안내가 오픈 되며 이는 검색광고비가 과금 되지 않습니다. - 모바일: 클릭 시 옐로아이디 홈으로 이동하여 친구추가 또는 카톡하기로 연결되며 통화버튼과 마찬가지로 광고비가 과금 됩니다. Q2. 옐로아이디를 클릭스에 등록했는데, 프리미엄링크 광고에 옐로아이디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 옐로아이디 가입 및 클릭스와 연동 설정 후 [옐로아이디 오픈] 설정을 "OPEN" 해야 프리미엄링크 광고 내에 카카오톡 아이콘이 노출 됩니다. * [옐로아이디 오픈] 설정 경로 : 옐로아이디 관리 툴 > 프로필/미니홈 관리 [옐로아이디 오픈] 에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https://yellowid.kakao.com/profile) 설정 후 약 30분 내에 클릭스 프리미엄링크 광고에 반영 됩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추적URL을 통한 광고순위 정보 제공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광고 현황에 대해 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해드리기 위하여추적URL을 통해 클릭된 광고의 순위 정보를 추가로 제공해드립니다. [ 추적URL 을 통한 광고순위 정보 제공 안내 ] # 적용일정 - 2016년 1월 7일 (목) 15:00 ~ # 변경사항 - 추적URL을 ON한 계정에 대해, 광고가 클릭될 경우 광고 연결 URL에 추가되는 '추적URL'에 광고순위정보가 추가로 제공됩니다. - 파라미터명은 NVADRANK 이며, 파워링크(PL), 비즈사이트(BZ), 모바일검색(모바일 파워링크+더보기)(MPL) 영역에서 클릭초이스 광고가 클릭될 경우 제공됩니다. - 파워링크(PL)은 1~10까지, 비즈사이트(BZ)는 11~15까지의 숫자로 제공됩니다. - 모바일검색(MPL) 1이상의 양의 정수로 제공됩니다.  (숫자의 최대치는 통검 영역에서의 광고노출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광고순위정보가 제공되지 않는 영역에서 광고가 클릭된 경우, NVADRANK 파라미터와 값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 알아두세요 - 추적URL은 클릭했을 때 광고주님의 사이트로 클릭된 광고의 현황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기능입니다. - 비즈사이트(BZ)는 1~5가 아니라, 11~15까지의 숫자로 제공됩니다. 따라서 비즈사이트 영역에서의 순위를 알고 싶으신 경우, 10를 빼 주시면 됩니다.  - 추적URL의 신규파라미터 추가에 따라 URL길이가 최대 14 byte 까지 늘어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문제가 없을 것으로 예상되나, 간혹 URL 길이 증가에 따라 광고 클릭시 사이트가 제대로 접속이 안될 수 있으므로 웹서버에서 받아들일 수 있는 URL길이를 현재 길이에서 14 byte 늘려주시기 바랍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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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광고주용 API 서비스 일부 기능 제공 중단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네이버검색광고 API 광고주용 서비스의 제공 기능 중 일부 기능이 제공 중단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반영 시점    2015년 12월 21일 오후 2시 00분  2. 적용 서비스  V2.0, V3.0  3. 서비스 중단 오퍼레이션        벌크잡(V2.0)           광고 순위 조회 오퍼레이션: (GetAdRank,GetAdRankResult)          경쟁 광고 문안 조회 오퍼레이션: (GetKeywordBidding,GetKeywordBiddingResult)         광고주용(V3.0)           광고 순위 조회 오퍼레이션: (GetAdRank,GetAdRankResult)          경쟁 광고 문안 조회 오퍼레이션: (GetKeywordBidding,GetKeywordBiddingResult)  4, 각 기능별 대체 데이터    광고순위 조회 오퍼레이션  : 시간대별 보고서의 최근 평균 노출 순위(최대 3시간 지연) 데이터 활용경쟁 광고 문안 조회 오퍼레이션 : API를 통한 제공 중단, 광고주센터 광고관리 사이트내 광고노출 현황 화면 활용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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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모바일 파워링크 내 네이버 예약 버튼 노출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2015년 11월 26일(목), 클릭초이스 모바일 파워링크 영역에 '네이버 예약' 버튼 노출이 가능해집니다.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모바일 파워링크 내 네이버 예약 버튼 노출 안내 ] ■ 적용 일정: 2015년 11월 26일(목) 오후 5시■ 적용 내용:1. 모바일 파워링크 광고 소재에 네이버 예약 버튼 노출 - 네이버 예약에 가입하고 정보를 등록한 후, 클릭초이스 연동을 통해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기존 모바일 파워링크의 홈, 전화, 위치 버튼과 마찬가지로 클릭당 과금(CPC)으로 광고비를 부과합니다. 2. 광고관리시스템 내 네이버 예약 버튼 설정 기능 추가- 클릭초이스 [그룹전략] 설정 창에서 네이버 예약 버튼의 노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노출 설정 기능은 11월 26일 오픈합니다.  ▷노출을 위한 사전 준비, '네이버 예약 시작하기' 칼럼을 참고하세요!   알아두세요!- 클릭초이스와 네이버 예약을 연동하려면, 네이버 예약을 운영 중이어야 합니다. ▶네이버 예약 파트너센터 바로가기- 네이버 예약에 등록한 내용이 '검수 통과' 상태여야 모바일 파워링크에 노출할 수 있습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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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이전 입찰도구 기능 제공 중단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2015년 11월 19일 (목), 광고 등록 Step 2. 입찰가 입력 화면에서 개선된 신규 입찰 도구와 함께 임시로 제공되던 [이전 입찰도구]의 제공이 중단됩니다.   [ 이전 입찰도구 기능 제공 중단 안내 ]  ■ 적용 일정: 2015년 11월 19일(목) 17:00 ~ ■ 변경 사항  [이전 입찰도구 이용하기]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 개선된 입찰 기능 안내 2015년 5월 14일 부터 제공된 신규 입찰 기능를 이용해 입찰가를 설정해 보세요.   개선된 입찰 기능 안내   1) 최소노출 입찰가를 통해, 광고를 높은 빈도로 노출하기 위해 필요한 비용과 입찰가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2) 중간 입찰가를 통해, 키워드의 입찰가가 높은 편인지 낮은 편인지 확인해 보실수 있습니다. 3) 고려하시는 입찰가의 지난 1개월간 광고 성과(노출수, 클릭수) 및 지난 1개월간의 광고비가 제공됩니다. ▷ 개선된 입찰기능 공지 확인해보기▷ 최소노출입찰가 알아보기▷ 중간입찰가 알아보기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