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네이버

목록

[네이버]

[네이버] 10월 8일 기능업데이트: '광고관리시스템 홈 및 광고등록 Step 1 화면' 개선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광고관리시스템 홈 및 광고등록 Step 1 화면' 의 UI를 보다 눈에 잘 띄도록 일부 개선 하였습니다.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변경 내용1. 광고관리시스템 홈   1) '광고등록' 버튼을 배경색과 구분되는 색으로 변경하여 보다 눈에 잘 띄도록 개선 하였습니다. 2) 광고관리 트리 내 사이트명, 그룹명 등의 폰트를 보다 눈에 잘 띄는 화이트 톤으로 변경 하였습니다. 2. 광고등록 Step 1 사이트/그룹/키워드 선택 화면 1) 처음 시작하시는 광고주님의 편의를 고려하여, 사이트 등록, 그룹 등록, 키워드 선택의 진행순서를 알 수 있도록 번호를 붙였습니다. 2) 사이트 추가, 그룹 추가 버튼을 배경색과 구분되는 색으로 변경하여 보다 눈에 잘 띄도록 개선 하였습니다. 3) 등록된 사이트 및 그룹이 없는 경우 안내 문구를 추가하였습니다. 4) 보다 중요한 키워드 입력 및 선택한 키워드를 확인하는 부분을 좌측에, 키워조회 부분을 우측에 위치하도록 좌우 위치를 변경하였습니다.  ■ 변경후 화면 예시< 변경 후 - 광고관리 시스템 홈 화면 예시 >  < 변경 후 - 광고등록 Step 1 사이트/그룹/키워드 선택 화면 예시 >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통합검색 HTTPS(보안 HTTP 프로토콜) 적용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네이버 통합검색에 보안 HTTP 프로토콜인 HTTPS(HTTP+SSL)가12/17(목)에 전체 적용됩니다.HTTPS가 적용되어도 기존에 광고주님께서 사용 중이신 홈페이지와 로그분석에는 영향이 없으며,광고주 님과 로그분석 제휴사 모두 기존과 동일한 http 통합검색 URL을 이용해 분석이 가능합니다. 또한 내부적으로 기존 레퍼러(referer) 유실 방지를 위한 조치를 취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주의]이번 변화로 광고주 사이트에서 인지되는 네이버 통합검색 레퍼러의 길이가 최대 4000자까지 길어질 수 있습니다 (이용자 브라우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방화벽 등 보안시스템의 설정을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모바일 통합검색에는 이미 2014년 11월 27일에 HTTPS가 적용 되었습니다. (관련 공지 보기)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새 우편번호 찾기 제공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우정사업본부에서 2015년 8월 1일부터 국가기초구역에 부여된 5자리 구역번호를 우편번로 사용함에 따라검색광고 관리 시스템에서 우편번호 검색 시 새로운 5자리 우편번호를 제공 합니다.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새 우편번호 찾기 제공 ]  ■ 적용 일시: 2015년 11월 12일(목) 16:00 ~ ■ 적용 내용 안내  네이버 검색광고에 우편번호 찾기 시 새로운 우편번호 체계(5자리)가 제공 됩니다.   - 동으로 검색 -> 기존처럼 6자리 검색결과 제공 - 도로명 검색 -> 5자리 새 우편번호 결과가 함께 제공 ※ 참고: 2015년 11월 현재 '우편번호 찾기'는 [내정보 > 기본정보 > 광고주 정보 변경] 내 주소 변경시에만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후 우편번호 찾기는 사용되는 곳이 추가 시 동일하게 새 우편번호 찾기가 제공 됩니다. < 새로운 우편번호 찾기 예시 >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구버전 모바일광고관리시스템 서비스 종료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2015년 12월 10일(목), 구버전 모바일 광고관리시스템 서비스를 종료합니다. 구버전 모바일 광고관리시스템을 종료하더라도지난 6월 오픈한, 모바일 환경에 보다 적합한 'NEW 모바일 광고관리시스템'을 통해 검색광고 관리가 가능하니 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구버전 모바일 광고관리시스템 종료 ] ■ 적용 일시: 2015년 12월 10일(목) 17:00 ~ ■ 적용 내용: 모바일 광고센터 최하단 배너를 통해 링크되던 구버전 모바일 광고관리시스템 서비스를 종료합니다.    알아두세요!- 구버전 종료 이후에도 "NEW 모바일 광고관리시스템"을 통한 광고관리는 가능합니다. - 모바일 광고관리시스템은 모바일 광고센터를 통해 접속 가능합니다.   ▶모바일 검색광고센터 m.searchad.naver.com   ▶이전 공지[공지] 모바일 검색광고센터 개편 및 New 모바일 광고관리시스템(Beta) 오픈 안내[공지] NEW 모바일 광고관리시스템 결제 기능 추가[공지] NEW 모바일 광고관리시스템 접속 버튼 변경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권한 설정 기능 제공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2015년 11월 12일(목), 검색광고 '권한 설정' 기능이 추가됩니다.권한 설정 기능은 계정 소유자가 지정한 제 3의 광고주에게, 계정에 접근하여 광고를 관리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는 기능입니다.   [ 권한 설정 기능 제공 안내 ] ■ 적용 일정: 2015년 11월 12일(목) 오후 6시~ ■ 기능 안내 광고 관리 및 운영을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계정을 소유한 광고주가 지정한 제 3의 광고주에게계정에 접근하고 광고를 관리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할 수 있는 '권한 설정' 기능이 제공됩니다. 1) 네이버 검색광고주인 경우에만 권한을 부여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2) 권한을 부여받으면, 광고정보를 열람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3) 하나의 계정에서 권한 부여는 최대 3명까지 가능하며, 권한을 받는 것은 최대 5개까지 가능합니다. ■ 기능 사용 방법 : [ 광고센터 > 내 정보 > 기본정보 > 권한 설정 ] 1) 다른 광고주에게 권한을 부여하고자 하는 경우① 우측 상단 “권한 부여하기” 버튼 클릭합니다.② 권한을 부여하고자 하는 광고주의 로그인 아이디를 정확히 입력한 후 “부여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③ 권한을 받게 되는 광고주가 권한 부여 요청을 수락하면 상태가 수락으로 변경되며,    권한을 받을 광고주에 대한 권한 부여가 완료됩니다.     2) 다른 광고주로부터 권한을 부여 받기 위해서는 "권한 받기 허용" 상태로 변경해야하며,     광고주님께서 권한을 부여 받을 계정의 우측 상단에서 "상태 변경하기"를 클릭한 후 변경 가능합니다.    3) 다른 광고주로부터 권한을 받는 경우에는 권한을 부여 받을 경우 "수락" 버튼을,   권한 부여를 거절할 경우 "거절"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권한 받은 광고주 계정을 조회/관리할 경우 ① 광고센터에 로그인 합니다. ② 광고관리사이트로 이동 후 상단 “내정보”를 클릭하여 권한을 부여 받은 광고주 목록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③ 하단에 광고관리 사이트가 선택한 광고주의 광고 정보로 변경 됩니다.    상세한 도움말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도움말 자세히 보기 * 알아두세요 1. 다른 광고주의 권한을 부여 받기 위해서는 [광고센터 > 내 정보 > 기본정보 > 권한 설정 > 내가 권한을 받은 계정] 항목에서  상태 변경하기를 이용하여 나의 상태를 “권한 받기 허용”으로 변경하여야 합니다. 2. 제재, 이용중지, 탈퇴 상태인 광고주는 권한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광고관리자" 권한은 권한을 부여한 광고주 광고 정보에 대한 조회/관리만이 가능하며   권한을 부여한 광고주 계정에 대한 비즈머니 충전, 비즈머니 환불, 비즈쿠폰 전환, 세금계산서 조회, 내 정보,   대행정보, 오프라인 교육 신청, 온라인 문의 상담 등을 조회/사용할 수 없습니다. 4. 권한을 부여한 광고주 혹은 권한을 받은 광고주 모두 권한의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5. 권한의 설정, 권한의 삭제는 즉시 반영되지 않고 최소 수분~최대 수십 분 이후 반영 될 수 있습니다. 6. 여러 광고주의 권한을 부여 받더라도 동시에 광고 조회 및 광고 관리가 가능한 계정의 수는 광고주 본인 계정을 포함하여 하나입니다.7. 의도하지 않은 광고주에게 권한을 설정하여 광고 성과의 변화, 광고 정보의 유출 및 광고 정보의 상실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권한을 부여할 경우 신중히 고려한 후 기능을 사용해야 하며 광고주간 협의 하에서 기능을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광고관리시스템 이용 가이드맵 추가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검색광고 시작 및 운영 시 광고주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광고관리시스템 이용 가이드맵이 추가됩니다.'광고관리시스템 이용 가이드맵'은검색광고 등록부터 운영까지 단계별 안내와, 주요 메뉴 바로가기 및 교육컨텐츠를 알려드리는 가이드 입니다.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주요메뉴로 바로 이동 할 수 있고,파트너스퀘어 온라인 아카데미로 이동하여 검색광고 교육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광고관리시스템 이용 가이드맵>  '광고관리시스템 홈' 화면과 '광고등록 STEP1' 화면 상단에만 '가이드맵' 버튼이 노출되며,클릭하면 이용 가이드맵이 팝업으로 보여집니다. <광고관리시스템 홈 화면> <광고등록 STEP1 화면>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브랜드검색 등록 화면 오픈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015년 11월 10일부터 광고관리시스템을 통해 광고주가 직접 브랜드검색을 등록할 수 있는 기능이 오픈됩니다.아래 내용 잘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브랜드검색 등록 화면 오픈 안내]1. 적용 일정 : 2015년 11월 10일(화)2. 변경 내용기존에 브랜드검색은 네이버의 공식 광고대행사 및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등록할 수 있었으나,위 적용일부터는 광고주가 직접 광고관리시스템을 통해 등록할 수 있습니다. 3. 광고 등록 시작 화면 위치1) '광고관리시스템' 상단의 [브랜드검색] 클릭2)  좌측 상단의 [광고등록하기] 클릭 > 브랜드검색에 대한 정보 확인 및 하단의 [광고 등록 시작하기] 버튼 클릭  4. 광고 등록 방법 가이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가이드를 다운로드 받으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받기 기타 문의사항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1588-5896) 또는 광고주님의 광고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검색광고 서비스 이용약관 및 광고 운영 정책 개정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광고 관리 및 운영을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광고주가 지정하는 다른 광고주에게 해당 광고주 계정에의 접근 및 관리 권한 등을 위탁할 수있는 '권한설정' 기능이 제공될 예정입니다.이에 따른 관련 근거 마련 등을 위해 검색광고 서비스 이용약관 및 광고 운영 정책을 개정합니다.개정되는 검색광고 서비스 이용약관 및 광고 운영 정책은 2015년 11월 12일(목)부터 적용되오니,광고주님들께서는 변경되는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의 운영에 차질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검색광고 서비스 이용약관 및 광고 운영 정책 개정 안내] ■ 개정 공지기간: 2015년 11월 4일(수) ~ 2015년 11월 11일(수)■ 개정 약관 및 광고 운영 정책 적용일: 2015년 11월 12일(목) ■ 검색광고 서비스 이용약관 개정안▶ 개정 후 검색광고 서비스 이용약관 전체 보기 ■ 광고 운영 정책 개정안▶ 개정 후 광고운영정책 전체 보기 검색광고 서비스 이용약관 및 광고 운영 정책 개정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광고주님께서는개정 공지기간 동안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1588-5896) 또는 광고주님의 영업담당자를 통해검색광고 이용계약의 취소 또는 해지 및 광고주계정의 탈퇴를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정 공지기간 동안 별도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실 경우에는이번 검색광고 서비스 이용약관 및 광고 운영 정책의 개정에 동의하시는 것으로 간주됩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12/3)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2015년 12월 3일(목)부터 컨텐츠형 광고 상품 '파워컨텐츠'의 구매 가능 키워드가 확대됩니다. 파워컨텐츠 상품을 이용 중이시거나, 확대 대상 키워드로 클릭초이스 광고를 진행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   ■ 적용 일정  - 2015년 12월 3일 (목)  15:00   (※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확대 대상 키워드 : 총 210개 키워드 1) ‘키워드 그룹 별 확대 키워드수  ※ 키워드 그룹은 광고주님의 편의를 위해 속성이 유사한 키워드를 묶어 구분한 것입니다.이에 구매 가능한 키워드가 광고주님의 업종과 다른 키워드 그룹에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전체 키워드를 확인해 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예시 ‘신혼여행박람회’ 키워드는 웨딩 그룹에 포함되어 있으나 동시에 여행 등 관련 업종의 광고주분들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대상 키워드 다운로드(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 하신 후 Ctrl+F 키를 통해 찾고자 하는 키워드를 검색하시면, 해당 키워드를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알아두세요!1. 해당 키워드는 파워컨텐츠 광고 상품에 적합한 키워드로 내부 기준에 의해 선정하였습니다.2. 12월 3일(목) 15:00시 이후 광고 등록가능하며 검수 통과 후 바로 노출됩니다.3. 확대 대상 키워드의 통합 검색 결과에서 사용자 반응에 따라 파워링크의 위치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호텔' 베타 서비스 오픈 안내(10/22)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2015년 10월 22일(목)부터 '네이버 호텔' 의 베타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네이버 호텔'은 모바일 통합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새로운 서비스로이용자가 여행 목적지와 일정 등을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호텔들의 가격을 비교하고선택한 호텔에 대해 각 여행사의 예약 페이지로 이동하여 예약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 네이버 호텔 베타서비스 오픈 관련 지난 공지 보기  앞으로 '네이버 호텔' 서비스에 대한 광고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NEW 모바일 광고관리시스템 접속 버튼 변경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2015년 10월 22일(목), 모바일 검색광고센터 내 광고관리시스템 접속 버튼의 위치가 변경되오니 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NEW 모바일 광고관리시스템 접속 버튼 위치 변경 ]  ■ 적용 일시: 2015년 10월 22일(목) 17:00 ~ ■ 적용 내용 안내  모바일 검색광고센터(m.searchad.naver.com)에서 'NEW 모바일 광고관리시스템' 접속 버튼의 위치가 변경됩니다.    - 기존에 하단 배너를 통해 이동하던 'NEW 모바일 광고관리시스템'이   ① 메인 하단 버튼 클릭 시    ② 메뉴 리스트에서 광고관리시스템 클릭 시    접속 가능해집니다.   - 기존 관리시스템은 하단 배너를 통해 접속 가능합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검색광고 API 서비스 환경(Production) 제공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API 실 서비스 사용을 위한 서비스 환경(PRODUCTION)이 제공됩니다. (참고: 네이버 검색광고 API 오픈 베타테스트 안내 공지)  ※ 네이버 검색광고 API란? 네이버 검색광고 API란,네이버 검색광고에서 제공하던 데이터와 관리 기능을광고주가 원하는 형태로 추가 개발하거나  재구성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프로그래밍 기반 서비스입니다.  제공된 API를 이용해 새로운 환경을 구축하시면, 기존에 광고관리시스템 안에서만 이용하던 보고서나 광고 관리 기능을 다양한 프로그램이나 웹사이트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단, 광고주님께서 직접 응용 프로그램이나 웹사이트, 별도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거나 외주를 통해 개발할 수 있는 경우에만 사용이 가능하오니 이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검색광고 API 서비스 환경(PRODUCTION) 제공 안내 ]   ■ 제공 대상 : 클릭초이스 광고관리 일부 기능 및 클릭초이스 보고서 데이터 ■ 제공 일정 : 2015년 10월 13일(화) ~ ■ 서비스 사용 신청 방법 : 광고관리시스템 內 관리 도구 중 'API 사용관리' 메뉴에서 신청 가능 ※ 알아두세요! 1. 실 서비스 환경(PRODCUTION) 네이버 검색광고 API 서비스를 이용한 응용프로그램과 어플리케이션이    실제 네이버 검색광고와 연동되는 환경이므로 실제 광고 데이터와 집행 중인 광고의 노출, 클릭, 과금에 영향을 줍니다.  2. 네이버 검색광고 API 서비스는 네이버 검색광고주를 대상으로 제공되는 기능으로 서비스 페이지 내   사용 약관에 동의 후 사용 가능합니다.3. 네이버 검색광고 API Beta 테스트에 참여하신 경우 현재 사용 중이신 라이선스와 비밀키를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